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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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12
17
1
미입력
1/2
나의 인생챔피언 아리

- 스티치의팬티(2017-09-29, 조회수: 5609)


플레이영상

 

닉네임 : 승현이아닌데요






 

데파삭제후 아리에게 Q에 이속증가로 인하여 라인전에서 상대방이

논타겟 스킬을쓸때 Q를동시에던져 이동속도 증가로인해 스킬샷을피하면서 상대방을맞추고

W는 투사체속도 모션이거의삭제 계수증가 데미지증가 E는 계수0.5증가 궁벽넘기상향으로인하여

데미지가 데파가있을 당시보다는 쌔다고 할순없지만

좋아지긴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시즌2는 럭스를 위주로 게임을했는데

시즌2후반부터는 아리를 같이하였고

아리의 전성기 등 다겪으면서


아리의 대해 알고있는점들을 아리를 플레이할려는

유저나 플레이하시는 유저분들에게 공유하고싶어

공략작성합니다.





 


시즌6



''자비란 인간만이 베풀 수 있는 호사, 또한 인간이라면 마땅히 베풀어야 할 책임이죠.'' 

-아리


-- 아리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1
  • 체력 +8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1
  • 체력
    +8
  • 마법 저항력
    +1.34
  • 이동 속도
    +1.5%
  • 주문력
    +4.95
총 가격 : 5,431 IP

표식 

 

아리의 평타모션이 좋긴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마법관통력이 더좋다고 생각됩니다.


인장

 

상대방이 AD일경우 방어력을껴주시고 AP일경우 체력을껴주세요.

 

 

문양

 

고정마법저항력을 넣어줍니다. 

 

 

정수

 

정수는 자신의 취향입니다 초중반의 딜을 올리고싶다면 주문력을

스킬샷을 피하고 로밍과 합류를 빠르게 하고싶다면 이동속도를 들어주시면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포식흡혈귀

찍는이유는 라인전에서 유지력을 더 좋게 하기위해서입니다. 낮은거같지만 패시브 + 흡혈귀 + 포식

시너지좋습니다.




포악함vs방랑자 

 

전 초반에 미니언을 수월하게 챙기기 위하여 포악함을 찍었습니다.

방랑자를 찍어도 무방합니다.


암살자(Assassin)


1:1구도인 미드라인전에서는 상대방에게 데미지를 더 주기 위해 암살자인 아리에게는 매우 잘맞는 특성입니다

룬 친화력을 찍고싶으시면 찍어도 무방합니다 개인 취향.



점멸은  아리에게 필수입니다

 

Charm(매혹)Flash(점멸) 로인한 킬을딸경우도 있으며 생존 추노 등에 매우좋으므로 꼭들어줍니다

 

그리고 아리에게 Teleport(순간이동)barrier(방어막)Heal(회복)등을 드는것보다

 

Ignite(점화)점화를 들어서 맞다이를 좋게 2%의 부족한 딜을 보충해주므로 들어주세요

 

 

Exhaust(탈진)는 상대방이 야스오 제이스 제드 일경우 들어줘도 좋습니다.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50/75/100/125/150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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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매혹이맞을경우

 

Charm(매혹)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Fox-Fire(여우불) Spirit Rush(혼령 질주)

 

궁으로 진입하는경우에는

 

Spirit Rush(혼령 질주)Fox-Fire(여우불)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또는 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  또는 Spirit Rush(혼령 질주)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Charm(매혹)Fox-Fire(여우불) 

 

매혹을 안맞춰도 상대방이 죽을거같다고 생각될경우

 

Spirit Rush(혼령 질주)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 스킬을쓴후 Charm(매혹)을던지거나 Ignite(점화)로마무리하고 Spirit Rush(혼령 질주)로빠지거나 한번더들어가서 딜넣어주고

Spirit Rush(혼령 질주)로 도주


상대방이 도주기가 있다면 궁으로 진입한후 도주기가 빠지거나 이건 정말 매혹이 맞는다 할때 Charm(매혹)

 

스킬 활용 팁

 

 

 모든 아리유저분들이 말하는것과 같이 아리는 Charm(매혹)의 적중률에따라 판가름이납니다 라인전에선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의 적중률에 따라 달라지겠죠

 

Charm(매혹)매혹 증폭데미지가 없어져서 무조건 먼저 쓸필요는 없습니다. 매혹이 맞을각이안나오면 Spirit Rush(혼령 질주)으로 들어가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로 때리다가 Charm(매혹)매혹을 던져서 맞춰도 상관없어요. 근데 이럴경우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두세방정도 맞춘후에 킬을 딸수가있습니다

 

그리고 Charm(매혹)Flash(점멸) 매혹점멸을 쓰는분들이 많은데요. 상대방이 점멸이있는경우 피하는경우가 대부분이고 상대방이 점멸이 없다고 썻는데 못맞출경우 큰일납니다. 궁이있으면 빠질수있겠지만. 그렇지않으면 죽겠죠

 


 

Charm(매혹)매혹으로 Shadow Dance(그림자 춤)Bandage Toss(붕대 던지기)Headbutt(박치기)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 등의 돌진스킬들을 캔슬할수있었지만 너프당해서 캔슬안됩니다.


필자의 경우 한타때는 거의 Spirit Rush(혼령 질주)을 돌진할때 쓰지않습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으로 진입했다가 몸도약한데 상대방 뒷라인에 순식간에

 

녹을수도있고 진입성공했다고해도 상대딜러들을 녹이지못하면 그싸움은 패배할수있기에

 

원딜과같이 앞라인을 녹이면서 들어가는것이 제일좋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달르겠지만 저는이렇게하며

 

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으로 돌진하다가 Fox-Fire(여우불)의딜이 다분산되고 Charm(매혹)는 빗나갈경우 딜도못넣고죽습니다.

 

[물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있다면 상대 딜러진에게 돌진하여 딜을넣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로 시간을벌어 살수있으니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있는경우

Spirit Rush(혼령 질주)을 돌진용도로 써도무방합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는 앞라인이 정리됬다싶을때 돌진하는 용도로쓰는게 좋다고봅니다.


상황에따라 추노할때나 우리팀의 이니시가 잘들어갈때 같이 Spirit Rush(혼령 질주)으로 들어가거나 이니시할 사람이없을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Spirit Rush(혼령 질주) 가있을경우 들어가줘도 무방합니다.

 

이동속도 증가가붙은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의 패치로인하여 라인전에서 상대방이스킬쓸때 타이밍맞춰 쓰셔서 이동속도

증가로인하여 스킬샷을 피하기에 매우 수월하므로 라인전 강화가되었습니다.

도주하면서  EQ를쓰면 상대방에게 도망가기도 더쉬워졌습니다.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는 여러경우가 있기때문에 글로적겠습니다

 


첫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


첫귀환 아이템 :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를 첫템으로 가야 라인유지가됩니다.


템트리 정리

 

AD상대인데 라인전을 이기거나 비등한경우  (모렐로노미콘)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AD상대인데 라인전을 진경우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모렐로노미콘)->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AP상대 일경우 템트리  (모렐로노미콘)->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AP상대인데 라인전을 진경우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모렐로노미콘)->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신발의 경우 첫코어를 산뒤 사시면됩니다.

 

 

라일라이를 가는이유는 생존력등을 높이기위해서 또 

아리에게 슬로우라는 CC기가 생기게되고 상대방을 따라갈때도 좋으며 상대 딜러진을 잡지못하겠을때

슬로우만묻혀줘도 우리팀들이 잡기더 수월해집니다.


(※ 아리의 궁때문에 생존력을 높일필요가 있을까요?? 

라는 질문을 하시는분이있을거라고 생각하기때문에 제생각을말씀 드릴게요

일단  아리가 궁이 돌아오는 타이밍에 생존력이 낮아진다고 생각하기때문에 라일라이와 헤르메스를갑니다.

또한 딜러진을물기위해 상대방에게 돌진했을경우  존야로만은 생존하기 힘들경우가 많기때문에 라일라이와 헤르메스를 갑니다.)


 

헤르메스 신발을 가 선택지에 있는이유

 -> 상대방에게 CC기가 많을경우 가줍니다. Leona(레오나)Fiddlesticks(피들스틱) 상대방이 마법저항력이 높다고생각되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로 교체


9 레벨 이후에는 (예언자형 개조)로 꼭 갈아주시고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는 깔려있어도 하나씩 곡 들고다니세요.



라일라이대신 갈수있는 아이템들 (개인 취향)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마법공학 총검 


총검은 가격이 높긴해도 총검 자체 딜+계수+슬로우 가 좋아서 마지막템으로 가주시면 데미지가쌥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루덴의 메아리


처음 등장하였을때는 너프전이라 첫템으로도 갔지만 지금은 매우 성장을 잘했을 경우에만 가줍니다.


Lich Bane(리치베인) 리치베인


아리가 변경된직후 아이오니화장화 + 모렐로 + 리치베인 + 루덴  으로 무빙하면서 꾸준데미지를 넣는 아이템트리도있었지만 지금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리안드리의 눈물
상대방이 체력도높고 마법방어력도 높다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대신 가주면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리메이크 전에는 라인을 쭉쭉 밀면 로밍으로 승부를 볼수있었는데
현재는 라인도 빨리 클리어 할수있기때문에
인장을 맞고 없어질때까지 빠지고
그 사이에 르블랑에게 피해를주면 이길수있어요.

신드라
신드라가 힘든이유는 데미지때문입니다 신드라의 E스킬은 아리가6렙이후
궁으로 피할수있지만 피하면뭐하나요 그전에 1렙부터 Q로 견제당하다가
미니언도못먹고 디나이당하고 차이벌어지고 나중에
Q맞다가 R점화에 죽는경우도많습니다.
E를피해도 딜이너무 강력하기때문에 많이힘든챔프.

너프당해서 요즘잘안나와서 좋지만 시간이 흐르다보면 힘들어요
피즈
피즈는 너프를 먹었지만 힘든챔프라고 생각합니다.
뒤에서 아리가 Q로파밍하면서 피를깍다가 싸우면 이길수있어요.
근데 피즈가 재간둥이로 매혹을피하거나 궁을맞추고 들어오면
한두대 톡톡 때리면 데미지가 아파서 궁을쓰거나 점멸을쓸텐데
그다음 텀에 들어오게된다면 죽습니다.

게다가 아리가 몸이약해서 감당을못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의경우 카드뽑기가 없을때 들어가거나 q견제 한두방으로 피가많이까인상태에서
들어가면 트페입장에선 카드뽑기가없으면 죽거나 스펠이 빠지게됩니다.

트페가 갱호응할려고 점멸골카 를 조심만해주시고 궁로밍을 막기위해
와드만 잘해준다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 무조건 이챔피언이 나온다고 쉬운게아니에요 실력이 차이가난다면 질수밖에없습니다
오리아나
오리아나는 신드라와같이 구체를쓰지만 신드라는 여러개를 쓸수있고 하나에 딜이 쏠려있지않지만 오리아나의경우 구체가하나고 구체하나로 플레이를하기때문에
아리의 궁으로 오리아나의 스킬들을 피할수있기때문에 쉽습니다
초반 QW만 잘피한다면 무난하게 이길수있습니다.

※ 무조건 이챔피언이 나온다고 쉬운게아니에요 실력이 차이가난다면 질수밖에없습니다
카서스
6렙이후 아리가 궁을배운시점에서 맞딜교를한다면 카서스의 Q를 아리가
궁으로 다피하면서 딜을넣어서 매우쉽습니다.

아리 Q의 이동속도증가로인하여 더쉽다고생각합니다

※ 무조건 이챔피언이 나온다고 쉬운게아니에요 실력이 차이가난다면 질수밖에없습니다
매우 손싸움 : 제드 , 야스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은 상대방에게 무리하게 평타로 견제할려다가 밀리는경우가 많기때문에

평타로 견제는 자제해주세요 6렙전에 라인을밀다가 갱당하면 살기힘듭니다.

 

우리팀의 정글러가 갱이온다고하거나 갱이 필요하다고 생각할경우 라인을 당기면서

정글러가오면 과감하게Charm(매혹) Flash(점멸)를 해주셔도 됩니다.

 

6렙이후 상대방이 몸을 사리는 플레이를 한다면 라인을 밀어주고 다른라인으로 로밍을 가주시면됩니다.

 

라인을당길려면 상대 원거리미니언을 늦게 죽이면됩니다.

 

초반 운영법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가 1렙인 타이밍은 딜이약하기때문에 미니언을챙기다가 아리가 3렙일때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가 2렙이되니 그때부터

한두번 견제해주시면됩니다 견제를 많이하게되면 라인을 밀게되고 마나가 부족해집니다.

물론 상대방이 들어와서 평타 사거리 안에있다면 Q던지고 평타치고 아리는 도망치면서 Q돌아오는거 맞춰서

천둥군주를 발동시키면 좋습니다.

 

제일 좋은방법은 아리가 5렙이됬을경우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가 3렙이므로 그때부터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간간히 견제해주다가 6렙이되기직전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견제하다가 6렙이딱되면 Spirit Rush(혼령 질주)를찍고 들어가서 킬을따는게 제일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아리는 6렙이후부터 Spirit Rush(혼령 질주)로인한 기동력이 올라가기때문에 로밍을다니거나 소규모싸움에서 좋습니다.

 

중반이되면 슬슬 용을 챙길 타이밍이될텐데 그전에 상대방미드를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견제하다가 따거나 피를많이 깍아서

귀환을 타게한후 용을챙기거나 정글러와 함께 바텀을 로밍가서 상대바텀을 따고 용을 챙기면 됩니다.

 

바텀or탑을 로밍갈경우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라인을 밀고 와드가 어디되있는지 확인한후 가주세요.

 

말도안하고 갔다가부쉬에 와드가되있으면 미니언손해 레벨링 손해봅니다.

 

 

 

용 시간 체크자주해주세요.

 

후반 운영법

 

한타시작할때는 저는 원딜과같이 앞라인 녹이면서 들어갑니다.

괜히 상대방에게 들어갔다가 죽이지도못하고 우리원딜은 상대앞라인에

어버리고하면 게임은 패배하게되니깐요.

(상대방이 원딜을 포커싱하지않을경우 또는 우리팀 서포터가 원딜을 잘지켜줄경우는 상대딜러진을 물어주세요)

 

용시간이 다가올경우 미리한번 라인을 싹밀어주세요.

리고 상대방중 한명이 그쪽으로갈경우 용을 챙겨주시면되고

상대방이 라인이밀려도 안간다면 대치를해서 라인이 더밀릴때까지 기달려주면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과함께 앞라인을 녹이면서 한타하세요.  


유리한 상황 또는 존야가 나온시점에서는 딜러진을 무는것도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Galio(갈리오) 

갈리오


리메이크 이후 탑에 자주나타나는데

미드에도 가끔씩 만나네요.

리메이크 전에는 로밍으로라도 차이를 벌릴수있었는데

현재는 딜 + 탱 + 로밍 다 되버리는 캐릭터입니다.

초반에 정글러를 불러서 괴롭혀주시고

상대방이 안보이면 꼭 미아핑 찍어주세요




Gragas(그라가스)

그라가스


계속된 변경후 정글러로 직업변경한챔프.

갱이좋은 캐릭터입니다. 항상와드하면서 조심하세요.




Nocturne(녹턴)

녹턴

미드녹턴은 상대하기 어렵다고생각할수도있는데. 의외로쉽습니다. 녹턴이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를던지고 들어올때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Charm(매혹)막을려고할텐데. 그러면 Fox-Fire(여우불)을쓰고 Charm(매혹)을던져주시거나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던지고 Charm(매혹)를던지면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공포시간동안 녹턴도 매혹에당해 아무것도할수없고 아리쪽이더 딜교환에 이득을볼수있습니다.

몸이 단단하지않은 캐릭터이며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짤을넣다가 Spirit Rush(혼령 질주)을 돌진을하되 Charm(매혹)는 바로던지시면안됩니다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로 막을수도있어서인데. Charm(매혹)을 쓸때까지 녹턴이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 을

 쓰지않아도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Ignite(점화)딜로만죽일수있습니다



Nidalee(니달리)

니달리


미드니달리는 이제 보이지않습니다 정글러가 갱을온다면 매우 잘큰경우가아니면

몸이 약하므로 니달리를 노릴만합니다.

창 길이와 넓이 속도 모두 너프당해서 미니언뒤에만 있으면 피하기쉽습니다. 


 Prowl(수풀 배회)가 생겨서 니달리들이 쿠거폼으로 들어올때

그럴때바로 Charm(매혹)을던지고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Ignite(점화)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Diana(다이애나)

다이애나

6렙전에는 다이애나가 미니언을 먹을려고 다가올때 평타 or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or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or Fox-Fire(여우불) 로 한대씩 

괴롭혀주시면서 미니언을 스킬로 챙기게 만드세요.

평타는 너무때리면 미니언 타겟이 아리로바뀌면서 라인을 밀게됩니다.

6렙전이라도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던지는 타이밍마다 맞아줄만한 데미지가 아니라서 피하는거에 집중하세요

휘면서 꽂히는스킬이라 오른쪽이나 왼쪽무빙을 하면됩니다 사거리가 긴게아니라 아예 거리를 안주면됩니다.

6렙이후에는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Pale Cascade(은빛 가호)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Moonfall(달빛 낙하)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Lunar Rush(월광 쇄도)Ignite(점화) 의 한콤에 죽을수있으니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가 맞앗을경우 뒤로빼주며 Lunar Rush(월광 쇄도)으로 들어올때는 바로 Charm(매혹) 을던져 맞추면 캔슬 시킬수있었지만.

하지만 패치로인하여 매혹은 돌진스킬캔슬못하게되고 돌진후 적용되게되었으므로.

Charm(매혹)을 맞췃다면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만던지고 뒤로빠져주세요. 킬각나오면 Fox-Fire(여우불)키고 궁으로들어가서 따주세요



Ryze(라이즈)

라이즈


리메이크이후 미드보단 탑을자주가긴하지만 미드오는경우도 종종있습니다.

그리고 바뀐후에 너무쌔지긴 하였으나 Overload(과부하)Q 과부하가 투사체로바뀌어서 미니언뒤에 있으면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딜교환해주시면서 피를깍고 정글러를불러서 킬몇번따주면 쉬울거에요

그러나 후반까지 끌고간다면 라이즈에게 반응도못하고 죽어버릴수있습니다

초반에 끝내는게중요해요



Lux(럭스)

럭스

사거리가 길어 힘들다고생각할지도 몰르는데. 6렙전에만 럭스의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스킬을 조심하시고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맞되

Illumination(광채)까지 터트릴 사거리를 주면안되요. 초반에 럭스의 속박을피하면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괴롭히다가 

5렙에서6렙되는시점쯤에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피를깍다가 Spirit Rush(혼령 질주)으로 돌진하면서 Light Binding(빛의 속박)을 피하면 킬을 딸수있습니다.

중후반의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콤보로 죽을수도있으니 항상조심해주세요.



Lulu(룰루)

룰루


연속너프후 픽자체도 잘되지않는 비운의 챔프입니다. 너프전에는 어찌쌔던지 ..

룰루를상대할때는 평타딜교환을 하면안됩니다. 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패시브로인한 평타딜에 +마뎀이 붙기때문이죠

이게 안아픈거같지만 게속맞다보면 엄청아픈데 미니언뒤에있으면 앞에 미니언에 막힙니다

Glitterlance(반짝반짝 창)도 깡딜이쌔서 한두대맞으면 반피가깍여있습니다. 6렙이후에는 Wild Growth(급성장)Help, Pix!(도와줘, 픽스!)로인해 

솔킬따기도힘드므로 갱콜을많이해주셔야됩니다. 라인당기면서 라인전을해주시고

정글러와 2:2싸움은 피해주셔야됩니다 룰루의 Wild Growth(급성장)가있기때문에 죽이지도못하고 역으로죽을수도있습니다.

한타때는 룰루가 Wild Growth(급성장)Help, Pix!(도와줘, 픽스!)스킬을 앞라인에게 쓰드록 앞라인이 들어오면 풀딜을 넣어주세요.


 딜러들에게 쓴다면 골치아픕니다.




LeBlanc(르블랑)

르블랑


리메이크 이후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패시브로 인해 스킬 하나를 맞고 일정시간이후에

또 스킬을 맞게된다면 패시브가 발동되어서 매우 강력한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스킬을 맞고 효과가 없어질때까지 빼주시고

그 타이밍에 피해를 입히면 유리해집니다.

Mimic(모방)분신 낚시 조심하세요


Riven(리븐)

리븐


너프 전에는 페이커가 유행시켜 미드리븐이 많이보였는데.

지금은 거의 픽이되지않습니다

미드라인에서 보여도 어려운점은 없어요 거리유지하면서 견제 해주시고 견제하다가

리븐피가 1/3 가 빠지고 쉴드가 빠질때 들어가시면 무난하게딸수있습니다.


Flash(점멸)Ki Shout(기 폭발) 로 들어오는 콤보조심하시구요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


리산드라가 템이 나오기전까지는 할만합니다.

아리 Q로 견제하다가 Charm(매혹)먼저 맞추고 최대한 멀리서 딜을다꽂아넣으시면서 싸우시면됩니다.

Ice Shard(얼음 파편)견제 많이맞으시면 안되요 미니언에맞으면 그뒤로 사거리더길게 맞습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로 먼저 진입하지않습니다. Ring of Frost(서릿발)Frozen Tomb(얼음 무덤)맞고 역관광 이나 갱을 당할수있습니다.

한타때 Glacial Path(얼음갈퀴 길) 로 들어올텐데 들어오는 자리에 Charm(매혹) 쏘시면됩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제일먼저가주세요.



Master Yi(마스터 이)

마스터이


라인에 오면 어렵진않은데 로밍 또는 더티파밍으로 성장이 잘되는챔피언입니다.

성장을 잘하면 잡기도어렵구요.

1~2렙구간에 싸우시면 집니다 싸우지마세요.

마스터이가 라인에온다면 절대 먼저 Charm(매혹) 쏘시면안되요.

마스터이는 Charm(매혹)가 빠지길 기다리면서 일부러 들어올겁니다. 그럴땐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쓰고 이동속도증가로 뒤로빠지면서 Fox-Fire(여우불)쓰시고 평타를 때려주세요

마스터이가 알파를 쓰거나 명상을할때 또는 다이브할때 Charm(매혹)이 매우중요하므로 먼저쓰지마세요.



Malzahar(말자하)

말자하



Void Shift(공허 태세)가 cc, 마법데미지 면역1회라서 갱을오거나 라인에있을때 먼저 Charm(매혹)쓰지마세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또는Fox-Fire(여우불)Void Shift(공허 태세)없애주시고 Charm(매혹) 쓰세요


한타들어갈땐 말자하는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가 사거리가 짧아서 앞에탱커에게써야하고 원딜에게쓸려고할때는

점멸을 써야하므로 아리는 먼저 진입하지말고 뒤에서 원딜에게 궁을쓰면 말자하에게 Charm(매혹)

아니면 탱커에게 쓴다면 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 해주시면됩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첫 아이템으로 가도 좋습니다.

아리가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가서 덜 죽는게 더 좋아요.

데미지가 안나오는만큼 상대방도 데미지를 못넣습니다.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후반으로 갈수록 아리가 힘든챔피언.

초반부터도 많이 어려운 상대입니다.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로 라인을 계속밀고 간혹 맞으면 아픈딜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는 범위가넓고 사거리가길어서 까다롭고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때문에 Charm(매혹)이 막히고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는 스턴+슬로우..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콤보도 매우쌥니다  모르가나가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쓰면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로 없앤뒤 Charm(매혹)을 쓰셔야합니다


한타때는 모르가나는 궁극기를 쓸려면 들어올수밖에없으므로 뒤에서 대기하다가 들어오는순간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쉴드

없앤뒤 Charm(매혹)로 멍때리게 하는순간 죽이면됩니다.


라인전에서는 모르가나 푸시막기도 힘들거에요 초반에 정글러불러서 괴롭혀줘야합니다.



Varus(바루스)

바루스


미드AD바루스 어느순간부터 픽되더니 가끔씩 보입니다.

ad캐릭터이다보니 평타 사거리 주시면안됩니다.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가 매우매우 아픕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빨리 맞춰주세요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먼저 가줍니다.

후반갈수록 힘이빠지는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초반에 많이 킬해주시면 존재감없어집니다.


정글러와 함께 핑크와드 + 렌즈로 시야장악후 안보이는곳에서 급습하면 따기쉽습니다.




Veigar(베이가)

베이가

스킬 변경후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Q 스킬이 한명이맞구 그뒤에 한명이 더맞는스킬로 바뀌어서 미니언뒤에있더라도

맞을수 있습니다. 조심하시고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는 생기기전 이펙트보고 피하기쉬워졌지만 피할수없는 상황이면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안에서

움직이면서 Dark Matter(암흑 물질)피하시는거에신경써주세요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안에 갇히면 베이가가 때릴려고 앞으로오면 그때 풀콤보 넣어주시면됩니다. 시간지날수록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궁극기가

매우 강력해지므로 베이가를 혼자죽일려고 들어가시면 안됩니다.




Vel'Koz(벨코즈)

벨코즈


 미드챔피언들이 변경됬을때 벨코즈는 상향이되서  데미지가 매~우 강력합니다.

데미지는 쌔지만 몸이 약하고 유틸성이 낮아서 잡기쉽습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로 들어갔을때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맞고 역관광당할수있습니다.

주변에 적팀이 없는데 벨코즈가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궁극기를 쏜다면 Spirit Rush(혼령 질주)로 들어가서 매혹으로 궁극기 캔슬시키고

킬노릴만합니다. 단 자신이 피가없을땐 도망치세요.




Brand(브랜드)

브랜드


데미지가 매우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도주기만 없을분 지속딜 한방딜 광역딜 CC(스턴) 모든걸 가지고있습니다.

불을쓰는컨셉. 상대방에게 스킬을쓰면 상대방은 불에타서 브랜드의

 패시브 불길 +죽음불꽃손길 데미지가매우 강력합니다.

브랜드를 한번 죽였다고 약해지는 챔피언이아닙니다. 무조건 선 Abyssal Scepter(심연의 홀)가주세요

브랜드에게 Sear(불태우기)Q불태우기는 WER를 맞은후 맞으면 스턴입니다.

브랜드가 Sear(불태우기)를 썻지만 맞지않아도 들어가시면안됩니다. 나머지스킬딜에 녹아버려서

브랜드의 피를 1/3 정도를 깍아주시고 스킬이 빠지면 들어가주세요.

Pyroclasm(파멸의 불덩이)궁극기 맞고 팀원에게 붙지마세요.




Vladimir(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는 리메이크이후 더 상대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예전에는 궁극기에 피가차지않앗는데. 현재는 궁극기가 터질때 피가 차도록 변경되어서

혼자서 킬을내기 어려운챔피언입니다 시간이 갈수록 더욱더 따기 어렵습니다.

초중반에 정글러와 함께 힘들게 만들어줍시다 그렇게 하지못하였다면 로밍에 집중해주세요.




Viktor(빅토르)

빅토르


자주 밴되는 챔피언입니다 극후반으로 갈수록 아리가 진입할수없을만큼 강력하지만

그 이전에는 충분히 눌룰수있습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로 빅토르의 스킬을 피하는데 집중하세요 Chaos Storm(혼돈의 폭풍)안에있으면 데미지계속받습니다.

Death Ray(죽음의 광선)는 강화후 1차딜 -> 2차 터지는 딜이있지만 너프후 터지는게 느려서 피하쉽습니다.

초반에 Siphon Power(힘의 흡수)를 쓰고 평타를 치러온다면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써서 이동속도를 증가시켜 빼주세요.





Syndra(신드라)

신드라


신드라는 기본적으로 생존력이 낮은챔피언입니다.

하지만 생존력은 낮지만 조건부 강력한딜과 스턴이있습니다.

아리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을 꼭먼저가주시고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콤보 스턴을 Spirit Rush(혼령 질주)로 피하시고 못피하셔서 맞으시면

빈사상태 또는 죽으실겁니다.

생존력이 기본적으로 낮은챔피언이지만 6렙전엔 아리도 생존력이 안좋은챔피언.

정글러를 불러서 괴롭혀주세요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

아우렐리온 솔


솔을 상대할때 든 생각은 언제이렇게 맞은거지? 라는생각이들게됩니다.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주위를 맴도는 동그란 구체들이 타격감이없어서 약하게 보이지만 지속딜최고입니다.

Starsurge(은하 해일)스턴은 속도가 느리기에 피하기쉽습니다. 몸이약하니 6렙전에 Q로 괴롭히다가

Spirit Rush(혼령 질주) 진입하셔서 잡으시면 어렵지않게 이길수있을겁니다.

라인전에서 아리에게 거리를 안내준다면 라인을밀고 로밍을다니세요




Azir(아지르)

아지르


모든것이 갖추어진 챔피언입니다.

포킹 + 지속딜 + 한방딜 + 탈출기 + 팀서폿팅 + 이니시 까지 가능한 완벽한챔피언.

Spirit Rush(혼령 질주)로 직선으로 들어간다면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를맞고 밀려난뒤 병사에게 맞습니다..

아지르가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 병사가 돌진하는스킬 ) 이 빠질때 Spirit Rush(혼령 질주)로 대각선으로 들어가주세요.

Spirit Rush(혼령 질주)의 스킬 시간을 최대한 이용하시면서 싸워주셔야합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로 들어간뒤 이어지는 콤보로 죽일수있습니다.

배리어 또는 힐일경우에는 피를 1/3 깍아주셔야합니다.




Ekko(에코)

에코


너프전에는 미드라인에온다면 이기기힘든챔프였습니다.

데미지도쌔고 쉴드량도많기때문에 역으로 죽는경우가 많았죠.

에코랑 라인전에스게된다면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는 뒤로 빼면서피하는게아닌 옆으로움직여야합니다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가 맞지않앗다면 뒤로 쭉 빼주시면 괜찮지만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첫타를 맞게되면 슬로우때문에 느려져서

뒤로 뺄려다가는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가 던진후 조금씩 전진하기때문에 한대더맞고 Phase Dive(시간 도약)를쓰고 평타한대더 맞는상황이

나와서 손해가 많이생깁니다.

기본적으로 평타가 근거리인 캐릭터이기때문에 평타 + Q로 많이괴롭혀주시고 Chronobreak(시공간 붕괴)궁극기를 배우기전에

한번 처치해주셔야 수월합니다.

이기고 있는상황에서는 에코가 궁이있어도 싸울만합니다.





Katarina(카타리나)

카타리나

 

챔피언 이름순으로 작성하여서 뒤에 써야하지만 요청으로인하여 먼저씁니다.

Bouncing Blade(단검 투척)가 리메이크되면서 카타리나가 던진 방향에서 직선으로

칼이 떨어집니다. 

Bouncing Blade(단검 투척)가 떨어진 원안에서 떨어지세요 한 두번 맞아주면 킬각나와요


피가 없거나 갱이아닐경우에Shunpo(순보)순보로 먼저 들어오는 카타리나는 없지만 들어온다면

Fox-Fire(여우불)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평타 때려주시고 매혹은 최대한늦게 던져주세요 본인에게 들어왔다면

미니언 타겟팅이 카타리나에게 됬을텐데 이럴땐 최대한늦게 Charm(매혹)을 던져서 미니언에게 더맞게해야합니다.

평타도 계속 때려주세요. 단 상대미니언이 날 타겟팅한다면 빼주시고요

순보로 들어왔을때 위와같이 했는데 카타리나의 피가 1/3정도 남았다면 과감히 Flash(점멸)을 쓰면서 스킬+점화로

따주시면됩니다. 6렙이후에 카타리나가 들어온다면 Charm(매혹)을 아껴주세요 카타리나는 아리의 Charm(매혹)이빠지는걸

노리고 들어오는거일겁니다. Fox-Fire(여우불)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때려주시다가 카타리나가 궁극기를쓰면 Charm(매혹)을 써주세요

각도가 미니언에 가려져서 안되거나 그런경우에는 Spirit Rush(혼령 질주)로 위치변경후 Charm(매혹)를 맞춰주시면됩니다.

무조건 카타리나가 궁극기쓰기전엔 Charm(매혹)쓰지마세요.  로밍이 좋은챔프다보니 라인을 푸시해주시고

안보일때는 팀원에게 꼭말해줍니다. 어디서 나타날지몰라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을 먼저갑니다.





Zed(제드)

제드


이제 제드의궁극기는 절대 풀수없습니다 수은으로도 풀수없어서 필밴캐릭터가 되었죠.

하지만 아리는 존야를가면됩니다 맨처음에 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목표로 아이템을 사시고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제드의 Q는 계속맞아주면 라인전 지게되있습니다. 

피하는데 집중하세요 생각보다 빠르지않으니 상대하다보면 피하기쉽습니다.

제드의 Death Mark(죽음의 표식)궁극기는 제드가 쓴위치 에서 직선으로 상대방뒤에 그림자가생깁니다


                            !

                     O

  제드>o  

 아리에게 궁을쓴다면 O의 바로뒤에 생깁니다


바로 직선뒤로 생기니 그곳에 매혹을 던져주시면 됩니다. 입롤이지만 제드 Q를피하면서

아리 Q를 맞춰주셔야 이깁니다.














대응법은 차근차근 추가하겠습니다.

 

마치며

아직 부족한점이 많은 공략이지만 천천히 업데이트해가면서 보완해가겠습니다.

 

부족한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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