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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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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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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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중]1렙 쿨감 10%. 극단적인 미드 럭스 공략

- Moliny99(2017-10-10, 조회수: 4380)

안녕하세요. 최고 레이팅 플3인 뮈띈이라고 합니다.(현재 닉변하여 육랩입니다.)

럭스는 시즌5 때부터 쓰기 시작했고 현재인 시즌7에 이르러서는 모스트 1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럭스가 티어가 올라갈수록 다른 미드 챔피언에 비해 존재감이 떨어질 순 있습니다.

그래도 브실골까진 무난하게 티어를 올릴 수 있는 챔프중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럭스가 아무리 똥챔이라도 이해도만 있으면 다른 미드라이너 못지않은 누킹력을 뽐낼 수 있습니다.

fow.kr사이트 럭스 승률랭킹 10위 달성했습니다.


2017-09-26 1차 수정했습니다

2017-09-27,28 챔피언별 상대법, 소소한 수정 했습니다

2017-09-29 스킬, 아이템 수정했습니다.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2017-10-10 초반, 후반 운영법, 소소한 수정 했습니다.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1
  • 체력
    +24.12
  • 쿨감소
    -9.948%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0,043 IP

파랑만 제외하고 다른것들은 바꾸셔도 됩니다. 1렙 쿨감 10%가 주된 요소인 만큼 파랑은 남겨두세요. 방마저가 아예 없는게 큰 리스크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럭스 챔피언의 특성상 이렇게 들어도 상관없다고 봅니다. 첫째, 럭스는 딜교할만한 챔프가 아닙니다. 상대가 미니언 먹을때 e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평타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터뜨리면서 일방적으로 딜을 넣어야 합니다. 둘째, 럭스는 Veigar(베이가)Gangplank(갱플랭크)처럼 초반에 파밍하는 챔프가 아니면 라인 주도권 잡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반반정도 갈 수 있게 해주는 것이 1렙 쿨감 10%룬특입니다. 일방적인 딜의 핵심은 상대가 미니언을 먹을때 딜을 넣는 것입니다. 이건 어느 라인이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Illumination(광채)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으로 빠르게 딜을 넣으신 후 미니언 어그로를 빼주시면 됩니다. 셋째, 서폿 럭스든 미드 럭스든 고작 방어력 9가지고는 죽을거 살아나진 못합니다. 1렙 방어력이 예전 쓰레쉬와 같은 19이기 때문에 매우 약합니다. 방어력 박을빠에 성체나 주문력 박으시는걸 추천합니다. 넷째, 이렇게 룬을 드신 경우에 몸이 약하다고 상대방이 들어오면 무조건 빠질려고 하면 안됩니다. 럭스의 Light Binding(빛의 속박)는 투사체 속도는 느리지만 근접하는 상대에게 맞추기에는 어려움이 없습니다. 스킬을 써주지 않으면 쿨감 10%의 의미가 없어집니다. 쫄지말고 싸워줍시다. 초반 라인전에서 이득을 못보면 한타시 럭스의 존재감은 확연히 떨어집니다. 초반에 이득을 최대한 봐줍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2/18/0으로 들어줍니다. 포악함(Savagery)방랑자(Wanderer)중에 맞는거 골라줍시다.암살자(Assassin)룬 친화력(Runic Affinity)비밀 창고(Secret Stash)취향껏듭니다.무자비(Merciless)명상(Meditation)명상 5포줍니다. 럭스e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스킬은 마나를 많이 잡아먹는 스킬입니다. 명상(Meditation)으로 초반 마나부담을 줄여줍시다. 정확성(Precision)지능(Intelligence)저는 초반에 빠른 쿨감을 취하기 위해서지능(Intelligence)5포를 투자합니다. 그리고 정확성 찍으실거면 무자비 5포 추천드립니다.

새로운 피(Fresh Blood)포식(Feast)약점 노출(Expose Waakness)세번째 빼고 아무거나 드셔도 됩니다. 강한 라인전-새로운 피. 안정적인 라인전-포식.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양날의 검(Double Edged Sword)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라인전이 빡셀것 같아서 로밍으로 풀어야겠으면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 라인전 압도할 자신이 있으면양날의 검(Double Edged Sword).전투의 환희(Battle Trance)는 쓰지 않습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 Spark(최후의 섬광)Illumination(광채)로 누킹시키는데 3초는 걸리지 않습니다. 죽음불꽃 손길은 그닥 추천하지 않습니다. 정말 라인에서 숨도 못쉴것 같다 싶으실때만 갑니다.

barrier(방어막)Flash(점멸)가장 무난한 스펠입니다. Syndra(신드라)LeBlanc(르블랑)같은 암살자들에게서 초반에 버틸 수 있게 해주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갔다면 barrier(방어막)와 함께 스킬 쿨을 대부분 돌릴 수 있습니다. Ghost(유체화)추천하지 않습니다. 럭스가 유체화 들어봤자 딜링하는데 별 메리트를 주지 못합니다.  Exhaust(탈진) Fizz(피즈)Zed(제드)Talon(탈론)Syndra(신드라)의 경우에만 들어줍시다. 타이밍은 상대방이 들어옴과 동시에 써줍시다.Cleanse(정화)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Cassiopeia(카시오페아)Ryze(라이즈)Syndra(신드라)상대로 좋은 스펠입니다. 정글이 엘리스거나 하드 cc기가 많으면 갑니다(그런데 럭스는 그런거 걸리면 즉사나 다름없기 때문에 초반 라인전에서만 쓰는 정도입니다.Exhaust(탈진)barrier(방어막)드셔도 무관합니다.)Teleport(순간이동)자주 귀환하거나 텔포로 이득볼 수 있으신 분은 드셔도 됩니다(전 텔을 탑할때도 잘 쓰지 않아서 효율을 뽑아내지 못합니다.)Ignite(점화)정~~~~~~~말로 실력에 자신이 있으신 분들은 2렙킬각 용으로 드셔도 됩니다. Heal(회복) 회복이 어찌보면 barrier(방어막)보다 좋을지도 모릅니다. 이속증가에 자신뿐 아니라 다른 1명도 회복이 되기 때문입니다. 손에 맞는걸로 드시면 되겠습니다.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25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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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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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초반에 cs먹는 상대에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Illumination(광채)평타로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만 터뜨립니다. 왠만하면 천둥만 터뜨리고 빠지나 상대방이 파밍만 한다면 평타 좀 더 날려주세요. LeBlanc(르블랑)이나Yasuo(야스오)처럼 들어오는게 눈에 보이는 상대는Light Binding(빛의 속박)Illumination(광채)만 날리고 쭉 빠져줍니다. 괜히 평타 더 때리다가 딜받으면 아픕니다. 3렙때 라인전 상황보고 e나w찍으세요. Zed(제드)처럼 3렙때 들어오는 챔피언이면 w하나정도 찍어주는것도 괜찮습니다.

초반 갱호응이나 솔킬 각 콤보는 Light Binding(빛의 속박)Flash(점멸)Illumination(광채)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 Spark(최후의 섬광)Illumination(광채)Illumination(광채)입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Flash(점멸)가능합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날려줌과 동시에 평타를 때리면 속박이 맞을때 쯤 평타가 도착합니다. e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e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후 바로 궁을 눌러주는게 중요합니다. 예전에 패치로 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르게 두번 눌러주면 됩니다. Final Spark(최후의 섬광)Illumination(광채)점화시키고 재적용 시킵니다. 간단히 말해서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로 생긴 Illumination(광채)Final Spark(최후의 섬광)으로 두번 터뜨릴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물론 라인전 콤보는 궁쓰고 난 후에 평타를 왠만하면 못칩니다. Final Spark(최후의 섬광)이 맞을때 쯤이면 속박 지속시간이 풀립니다. 최대한 빠르게 콤보를 연습해야 합니다. 아니면 평타 안날려도 괜찮습니다.

한타떄는 평타를 때릴만한 상황이 잘 안나옵니다. 그렇기에 초반 한타때는 잘 크지 않는한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 Spark(최후의 섬광)으로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을 터뜨려 풀피인 챔피언을 빈사상태로 만들거나 3/4정도 남은 딜러를 원콤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요즘 향로폿 때문에 어렵긴 합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 Spark(최후의 섬광)Illumination(광채)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손에 익으시면 2초이내에 모든 딜을 쏟아부을 수 있습니다. 쿨은 빨리 돌기 때문에 속박이 맞을것 같다 싶으시면 바로 풀콤보 지르는 과감함이 필요합니다. Final Spark(최후의 섬광)마스터시 적 처치시 쿨타임 50%를 돌려받습니다. 16렙 쿨감45%기준 적 처치시 쿨타임이 20초정도로 돕니다.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 시도라고 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은 도란2포or부패 가줍니다. 도란은 초반 라인전을 길게(보통 첫 블루)가고 부패는 3렙정도 귀환할 때 갑니다. 혹은 나는 1렙부터 하얗게 불태우겠다 하시는 분들은 부패 추천합니다. 존야나 밴시를 올려야 할 상황이라면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만 올려주고 갑니다.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있고 없고가 마나관리에 큰 영향을 줍니다. 2코어까지 뽑고 난 후에 1250원이 모인다면 라바돈 트리를, 그게 아니라면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을 올려서 리안드리나 보이드 준비합시다. 쓸큰지를 구매하고 난 후에 많이 말린다면 루덴으로 갈아타셔도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쌍년입니다. 그냥 답이 없습니다. 너무 쌥니다. e각만 안주면 된다지만 w로 끌고와서 강제로 맞추면 답이 없습니다. 적당히 타워 허깅하면서 로밍각이나 갱콜 봅시다. 이 경우에는 밴시 먼저 올려도 상관없습니다.
제이스
얘도 답이 없습니다. 같은 포킹이라지만 급이 다른 포킹입니다. 그래도 명실상부 후반고자 제이스니 팔목보호대 먼저 올려주고 최대한 사려줍시다
블라디미르
이녀석은 어렵다기 보다는 상대하기가 까다롭습니다. e로 피깎아놓으면 미니언에 피빨아서 채우질 않나 갱불러서 속박날리면 웅덩이로 빠져나가질 않나. 모기가 괜히 짜증나는게 아닙니다. 배리어들면 반피에서 풀콤맞지 않는 한 원콤은 잘 안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극단적이기 때문에
그 무엇도
쉽지는 않습니다.
쉽지는 않지만 위에 뽑은 3개와 야스오를 제외한 모든 챔프 상대로는 주도권 뺏기지 않을만한 선에서 라인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가면 럭스 힘이 많이 빠진다고들 합니다. 하지만 라인전에서는 e한번 맞춰주면 끝나는 문제고 정 안되면 루덴가서 뺄 수도 있습니다. 자신 이외에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뺄만한 사람이 없다면 그 판은 왠만하면 집니다. 럭스와 잘 맞는다고 생각하는 챔피언은 Jarvan IV(자르반 4세)Rakan(라칸)Sejuani(세주아니)Sona(소나)Yasuo(야스오)Zac(자크)정도가 있습니다. 주로 하드cc를 지닌 챔프들입니다. 한타때든 라인전 중이든 연계만 들어간다면 빠른 삭제가 가능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미친듯이 e평만 날립니다. 미니언 어그로로 피가 달지 않게 주의하시면서 라인은 포탑 피 안깎일 만큼만 당겨줍시다. 상대 미드가 반피거나 미니언이 아군 포탑에 꼴아박힐 때 쯤에 갱불러주시면 플래쉬 빠지거나 킬이 납니다.


초반 운영법

e짤을 날리다 보면 답이 보입니다. 라인전이 힘드시면 6렙찍고 바텀 로밍갑시다. 바텀이 영 아니다 싶으면 탑으로 가도 되지만 바텀이 따기가 더 쉽습니다. q는 최대한 둘, 혹은 원딜이 맞게끔 조준합시다. 아무것도 할 상황이 안된다면 칼날이나 늑대 더티합시다. 9~10렙에 빠른 쿨감을 맞출 시 e를 던져두고 5초 후에 자동으로 터지면 바로 쿨타임이 돌아 작은 몬스터를 체력손실 없이 처리할 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e로 시야 확인해 가면서 정글러와 오브젝트 관리해 줍시다. 와드가 딸린다 싶으면 렌즈말고 망원경 가셔도 괜찮습니다. 중반 한타때는 원딜을 직접 자른다는 생각으로 탱커들 뒤 원딜러 앞쪽에 포지션합니다. 시야 먹으러 오는걸 기다렸다가 잘라먹읍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이 되면 조금 어렵습니다. 수은도 나오고 가끔가다 미카엘까지 나오면 와드가 되어있지 않는 상황에서만 빠른 누킹이 가능합니다. 이제는 원딜옆에 붙어서 들어오는 탱커들을 먼저 녹여주도록 합시다. 궁으로 처치하려는게 아니라 원딜이 위협받지 않게끔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물리지 않게 최대한 주의해야 합니다. 몰몸이기 때문에 언제나 녹아내릴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해야 합니다. 초중반 대치시에 빠른 쿨감으로 최대한 포킹을 날려주고 시작합시다. 블루가 없는 상태라면 약간 조절해야 합니다. 2~3코어 시에는 딜러진을 주로 녹일 포지션에, 후반에는 원딜을 보좌하면서 탱커들을 먼저 녹여서 궁쿨을 돌려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ad상대로 정말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1렙에 e평만 해주고 얌전히 cs 받아먹읍시다. ap상대로는 무빙에 따라 천차만별이 됩니다. 라인전이 고통스럽다면 빠르게 신발 올리고 로밍으로 승부봅시다. 그래도 포블뺏길 때까지 다니면 안됩니다.

Galio(갈리오)만만한 편입니다. E거리 생각하시면서 포킹만 날려줍시다.

Ryze(라이즈)어렵습니다. 조건부 쉴드이긴 해도 딜넣기 꽤 까다롭고 속박맞고 콤보맞으면 Arcane Mastery(비전 연마)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터지면서 이속도 빨라집니다. Rune Prison(룬 감옥)맞고 무빙 어느정도 예측해서 속박 날린 후에 상황보고 딜 넣어줍시다. 저번 패치로 주문력 계수도 꽤나 높아져서 훅 가는 경우가 생깁니다.

Lucian(루시안)조금 어렵습니다. 속박 최대한 아껴가면서 E짤하다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로 들어오면 Q맞추고 빠져줍시다

Lulu(룰루)파일럿따라 갈립니다. Help, Pix!(도와줘, 픽스!)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보다 쉴드량도 많고 Whimsy(변덕쟁이)Wild Growth(급성장)으로 인해 킬각잡기도 어렵습니다. 같이 파밍하면서 빠른 갱각 봐줍시다.

LeBlanc(르블랑)조금 어렵습니다. 르블랑이 들어온다고 해서 쫄아버리면 일방적으로 뚜까맞고 너덜너덜해집니다. Distortion(왜곡)로 들어오는 중에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맞춘다면 안정적으로 빠져나갈 수 있고 맞추지 못했다면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Illumination(광채)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으로 딜교만 해줍시다. 6렙이후에는 Ethereal Chains(환영 사슬)걸리면 바로 플빼는게 좋습니다.

Malzahar(말자하)6렙 이후에 못이깁니다.Void Shift(공허 태세)자체 밴시에 Void Swarm(공허의 무리)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만 맞아도 피1/3이 증발합니다. 갱부르기도 애매하니 로밍으로 승부봅시다.

Veigar(베이가)개 갈궈줍시다. 얘 상대로는 6렙전에 못조지면 Nasus(나서스)마냥 왕귀하기 때문에 줘패야합니다.

Vel'Koz(벨코즈)보통 서폿으로 나올텐데 저처럼 미드로 들고오는 분들이 있습니다.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는 맞지 말아야 하고 미니언 정리하는Void Rift(공허 균열)에 맞지맙시다.

Brand(브랜드)사거리로 조집시다. 같이 죽불드는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선 부패 괜찮습니다. 얘도 Transfusion(수혈)한번 빠지면 강화 Transfusion(수혈)돌때까지 평타만 때립니다. 부패빨면서 평타때리다가 충전될 쯤에 빠져줍시다.

Viktor(빅토르)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만 안맞으면 이길 수 있습니다. Siphon Power(힘의 흡수)쉴드에 딜이 약간 무마되는 경우가 있지만 빠른 쿨감으로 조져줍시다.

Swain(스웨인)못이깁니다. 룬특 특성상 근접으로 붙으면 굉장히 약합니다. Decrepify(노쇠화)Nevermove(부동진)맞으면 살살 녹아내립니다. 얘도 만만찮은 고인이라 거의 안나오지만 나오면 닷지합시다.

Syndra(신드라)못이길 정도는 아닙니다.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만 안맞으면 된다지만 Force of Will(의지의 힘)로끌고와서 강제로 맞춰버리면 답이 없습니다. 양피지 후 밴시트리 혹은 바로 선밴시 달려줍니다.

Ahri(아리)밴시 나오기 전까지 만만합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으로 들어올때 Light Binding(빛의 속박)맞춰주고 포탑쪽으로 빠집시다. 괜히 평타 때릴려다가 Charm(매혹)맞고 손해봅니다. Cleanse(정화)괜찮습니다.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어떤 의미에서 어렵습니다. 제가 아우솔을 잘 만나지 않은 탓인지 공전거리랑 속도, 무빙 파악을 아직 못했습니다. 무빙에 자신이 있다면 굉장히 쉽습니다.

Akali(아칼리)6렙전에 조져둡시다. 길게 라인전 끌었다가 6렙에 Shadow Dance(그림자 춤)3번 풀콤맞고 노템에 죽는 경우가 생깁니다.

Yasuo(야스오)상대법을 알면 쉽습니다. Wind Wall(바람 장막)에 궁빼고 모든 스킬(보호막도 막힙니다)이 다 막히지만 장막이 24초인데 반해 우리는 쿨감이 엄청납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스킬은 무서운 접근기입니다. 하지만 돌진 거리를 파악하고 타자마자 바로 속박을 날려주면 장막 쓰기전에 맞출 수 있습니다. 설령 장막에 막힌다고 해도 빠르게 뒤로 빠져주면 Wind Wall(바람 장막)쿨이 돌때까지 야스오는 사릴 수 밖에 없습니다. 장막 빠지면 바로 갱 불러줍시다.

Ekko(에코)얘는 알아도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Phase Dive(시간 도약)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평에 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터지고 빠른 이속으로 빠져나가면 짜증나는데다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쉴드량도 극딜이면 엄청납니다. Phase Dive(시간 도약)들어오는 도중 잠시 멈추는데 그때 속박 맞춰주시고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의식해서 무빙 치신 후에 평타로 천둥 터뜨리시면 됩니다.

Orianna(오리아나)오래 끌면 집니다. 빠르게 딜넣을거 넣고 사려줍시다. 유체화를 들었다면 갱불렀을때 잡기가 까다롭지만 배리어라면 할만합니다. 얘 상대로는 최대한 라인 밀어넣어 주시고 빠른 바텀 로밍이나 정글러와 적 정글 시야먹어줍시다.

Zed(제드)쫄지만 않으면 할만합니다. 그림자 찍기전에 상하관계 확실하게 성립시켜 놓으면 3렙때 피관리 안된 제드는 들어오기가 껄끄러워집니다.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빨리 올려줍시다.

Xerath(제라스)얘가 또 은근 어렵습니다. 컨셉은 비슷한 포킹챔인데 딜도 쌔고 사거리도 깁니다. 그래도 Arcanopulse(비전 파동)는 무빙치면 피하기가 쉽습니다. 정신집중 중에 슬로우 걸릴때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Illumination(광채)날려줍시다. 죽불 드는것도 괜찮습니다.

Jayce(제이스)초반만 버티면... 후반 약캐인 만큼 할만합니다만 전투민족이신 분들은 밴하거나 닷지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로밍이나 다닙시다.

Ziggs(직스)미친놈입니다. Bouncing Bomb(반동 폭탄)쿨은 짧고 로밍으로 승부볼려다간 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에 포블 날아갑니다. 초반 라인전때 압살해 둡시다.

Zilean(질리언)얘가 미드에 올까 싶습니다만 저도 꽤나 애용하는 픽이라 일단 끄적여봅니다. 상대해본 적은 한번도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힘든 상대가 아닌가 싶습니다. Time Warp(시간 왜곡)받고 허우적대다가 Time Bomb(시한 폭탄)Rewind(되감기)Time Bomb(시한 폭탄)에 훅가는 경우가 생깁니다(아마도). Chrono Shift(시간 역행)때문에 솔킬각 보기는 힘드니 갱부르거나 로밍갑시다.

Cho'Gath(초가스)최근에 미드에서 본 적이 있어서 끄적여봅니다. 갱 호응력은 무섭지만 와드만 잘 해놓으면 라인전 갖고 놀 수 있습니다. 와드 꼼꼼히 합시다.

Karma(카르마)라인전은 할만합니다.Inspire(고무)쉴드량과 Focused Resolve(굳은 결의)흡혈, 그리고 Inner Flame(내면의 열정)의 딜링은 굉장히 무섭습니다. 그래도 우월한게 있다면 미니언 뒤에서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미니언 없을때 싸워주지 마시고 그렇다고 너무 가까이 붙으면 Inner Flame(내면의 열정)스플래쉬 데미지를 입으니 적당히 빠져줍시다.

Kassadin(카사딘)궁 찍기 전까지 아무것도 못하는 카사딘입니다. Void Stone(공허석)있다고 딜 안박힌다 생각하지 마시고 열심히 e짤 넣어주세요. 내가 노력하지 않으면 팀이 힘들어집니다.

Karthus(카서스)잘 나오진 않습니다. 얘도 초가스처럼 쉬운 축에 속합니다. Wall of Pain(고통의 벽)슬로우만 조심하면 그닥 무서운건 없습니다.

Cassiopeia(카시오페아)최근에 추가 주문력 계수가 버프먹으면서 힘들어졌습니다. 초반 마나부족으로 허덕이는 카시는 쉽지만 마나관리가 좀 되면 어렵습니다. 선 부패가서 1렙에 빡시게 딜 넣어 줍시다.

Katarina(카타리나)근접하면 굉장히 힘듭니다. Bouncing Blade(단검 투척)Shunpo(순보)로 들어올 때 속박 맞추시면 원콤도 노려볼만 합니다. Shunpo(순보)쿨이 빠르게 돈다고는 하지만 초반 라인전 단계에선 3초정도 시간이 있으니 그점 염두하시면 되겠습니다. 와드 꼼꼼히 합시다.

Corki(코르키)많은 딜을 넣으려면 안됩니다. 요즘은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들고와서 라인전 피수급도 안정적인데다 원딜 출신이다 보니 딜도 아픕니다. 짧게 짧게 e평만 넣어줍시다.

Talon(탈론)어렵습니다. Rake(갈퀴손)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에 폭풍전사 터지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빠져나간다고 그대로 냅두지 말고 먼저 e던진 후에 평타라도 날려줍시다. q맞출 자신이 있다면 먼저 던져도 됩니다. 들어올 때 맞추는게 최선의 방법입니다. 와드 꼼꼼히 합시다.

Taliyah(탈리야)Seismic Shove(지각변동)만 피해주시면 굉장히 쉽습니다. 뭐 주스킬 피하면 쉬운건 어느 라인이나 마찬가지겠지만 Seismic Shove(지각변동)같은 경우에는 눈으로 보고 피할 수 있는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미니언에 Threaded Volley(파편 난사)쓰는것에 같이 맞아주지 맙시다. 로밍챔이니 와드도 꼼꼼히 해야합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쉽습니다. 적 정글러 위치만 파악되면 어느때고 딜 넣을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로밍 못가게 라인 하드하게 푸쉬해 줍시다. 와드도 꼼꼼히하고 집갔다 싶을때도 미아 쳐줍시다.

Fizz(피즈)제가 제일 싫어하는 물고기입니다.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때문에 속박 걸기도 애매하고 희한하게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은 아무리 피할래도 어렵더라구요. 전 매일 밴하고 다녀서 얘 상대법은 순도 100% 뇌피셜입니다.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들어올때 속박 걸어줍시다. 선 존야 가는것도 괜찮은 방법이며 1렙때 뚜까패는걸 추천합니다.

마치며

논타겟 자신이 없으면 다른챔 하세요. 왜 굳이 까다로운 럭스를 합니까. 신드라나 오리아나처럼 좋은거 놔두고. 백번찍어 안넘어가는 나무 없다지만 그 전에 넥서스는 터집니다. 당부할 점은 누구를 만나든 절대로 쫄지 마세요. 상대가 쌜거라고 못 박아버리고 들어가면 이길 싸움도 못이깁니다. 1렙에는 누구보다 빠르게 천둥을 터뜨릴 수 있으니 1렙만이라도 패왕처럼 굴어야 합니다. 자신감, 그리고 과감함을 가지도록 합시다. 첫 공략이라 그런지 빠진게 많을지도 모릅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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