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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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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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은... 폭발이다! [극 치명타 피해량 진]

- 달리로리(2017-10-05, 조회수: 3122)

예술은 폭발이죠. 암

극 치명타 피해량 룬으로 진의 4타 장점을 극대화시키며, 이속까지 챙겨서 매우 빠른 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적은 딜 아이템으로 피해량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것이 극치명 진의 장점입니다.

공략 시작할게요 ><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치명타 피해 +2.23%
    x9
  • 치명타 피해 +0.78%
    x9
  • 치명타 피해 +0.56%
    x9
  • 치명타 피해 +4.4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 피해
    +45.51%
총 가격 : 25,215 IP
치명타 피해량 룬을 꽉 채워주세요~ 프리시전 전까지 꿀빱시다 여러분!

다른 룬 일체 필요없습니다! 초반 서포터는 진이 cs 잘 챙길 수 있게 도와주는 룰루나 잔나 등이 괜찮아요. 공격적 서폿도 괜찮긴 한데 초반 싸움에 딜이 거의 없어서...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와 마술은 취향차이에요. 궁딜 증가로 마술 들어주세요.

진의 템트리에는 피흡템이 없어요! 특성으로 피를 뽑아먹을거에요... ㅎㅎ

전쟁광의 환희 들어주세요.
원딜은 힐 점멸

탑은 배리어 점멸 / 힐 점멸

미드는 취향대로..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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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아군 서포터 호응에 바로 W 깔고 E 깔고.

Q는 기본적으로 물린 적 챔피언 근처 딸피 미니언 or 적군


스킬 활용 팁

 막타 치기 전 Q를 날리고 막타치면 피해량 조금 늘어납니다. 4타가 잃은 체력 비례라서 그래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시작 아이템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도란의 검 + 1포션

당신의 약한 라인전 시작을 책임져줄 보험같은 아이템입니다.
고정입니다. 이거 말고 수확의 낫 시작해봤는데 너무 아니에요. 돈 수급은 괜찮은데 초반 버티기가 너무 힘듭니다. 공격력 8에 체력을 80이나 올려주는 도란의 검을 갑시다.

*
첫 코어 아이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무한의 대검

본격적으로 진이 강력해지기 시작합니다. 
적 원딜한테 따이고 정글한테 따였던 수모는 모두 잊으세요. 당신의 KDA를 지켜줄 수호천사가 도착했습니다. "무한의 대검"을 뽑는 순간, 딜의 class가 달라집니다. 그렇다고 너무 큰 상대 라이너들에게 덤비지는 마세요. 아직 부족합니다.

*
두번째 코어 아이템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유령 무희 / 정수 약탈자

이 정도 가면 진을 막을 수 없습니다... 탱커 빼고 말이죠...
유령 무희를 가는 순간, 그는 한 대의 폭주 기관차처럼 미친듯한 이동 속도로 전장을 누비게 될 것입니다. 1대1로 맡붙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거나 상대에 지속 딜러가 많다면 꼭 먼저 가주세요. 당신의 생존력의 plus를 해줄겁니다.

부족한 딜을 메꾸고, 더 자주 궁극기를 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정수 약탈자를 가면 치명타 확률이 40%라 상대적으로 치명타가 많이 발동하진 않지만 일반 평타 한방 한방도 강력해질것입니다. 그러나 유령 무희처럼 폭주 기관차를 기대하기는 어렵겠군요... 봇 라인전이 말린 상황에서 선택할 아이템입니다.

*
핵심 아이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무한의 대검과 유령 무희

이 두개의 아이템이 나온 순간, 당신은 누구도 막을 수 없습니다.

*
아이템 빌드

1.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초장부터 빠르게 빌드입니다.

스킬은 조금 늦게 써야하겠지만, 평타 치명타 확률이 확확 늘어나면서 딜량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합니다. 또한 추가 공격 속도로 인한 이동 속도 보너스 또한 정말 빠아아아아아릅니다. 스태틱 대신 고속 연사포를 가도 됩니다. (상대가 초가스 같이 뚜벅뚜벅 탱커, 가까이 가면 힘든 마오카이 같은 탱커)

2.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못컸더라도 딜은 챙기자... 빌드입니다.

초반의 정수 약탈자로 인해 초반 쿨감이 제공되며, 신발의 추가 공격 속도로 인한 이동 속도 보너스가 쏠쏠하기 때문에, 못큰 진도 장군으로 만들어주는 사랑스러운 아이템 빌드입니다.

3.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평균적인 빌드입니다.

이 빌드가 가장 안정적이며 대부분의 상황에서 가는 빌드입니다. 초반 치명타 확률도 놓치지 않으며 중반에 쿨타임 감소까지 제공해 한타에서 진의 궁극기 활약 타이밍을 잡아줍니다.

+
부가 설명

대표적인 치명타+공속 아이템으로는 4가지가 있는데...

1. 유령 무희
2. 루난의 허리케인
3. 스태틱의 단검
4. 고속 연사포

인데요, 여기서 진이 갈만한 아이템은 1, 3, 4 정도가 있겠네요. 그러나 이 3개 아이템을 모두 가면 스태틱과 고속연사포 효과가 겹칠뿐더러 오버 치확이 되서 딜로스가 어어어엄청납니다. 그러므로 이 중 2개만 올리셔도 됩니다.
저는 보통 유령 무희와 고속 연사포를 가는데요, 1대1 상황에서 거리를 유지하며 피해량 감소 효과를 받으며 나만 때릴 수 있는 각을 만들어줍니다. 정말 좋아요.

물리 관통력 : 도미닉 경의 인사

마지막으로 가면서 가히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거 가면 이제 탱커도 살살 녹습니다.


진은 초반에 모든 챔피언과 딜교에서 거의 패배합니다.

그러나 인피가 뜨면 거의 다 이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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