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칼리스타, 복수의 화신
Kalista, the Spear of Vengeance
18
0
12
미입력
0/0
전챌린저랑 알아보는 칼리스타 공략

- 베타(2017-10-14, 조회수: 5643)


안녕하세요 아프리카에서 방송하고있는 BJ베타원딜 입니다.

글재주가 많이 없는편이지만 칼리스타를 사람들이 많이 궁금해하는거같아서

올려봅니다. afreeca.com/jowooram123 아프리카 방송시간은 오후 8시부터 새벽2시까지 하고있습니다. (목욜쉼)

칼리스타, 복수의 화신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114) 2512 마나 300 (+45.0) 1065
공격력 66 (+3.75) 129.8 공격 속도 0.694 (+4.5%) 1.22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3 (+0.4) 13.1
방어력 24 (+5.2) 112.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 속도 +0.64%
    x5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5.36
  • 공격 속도
    +16.7%
총 가격 : 7,369 IP
솔직히 다른원딜들도 다 룬을 이렇게 맞춰가니까 (진 예외) 이 룬으로 다른원딜들도 쓰시면 될거같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같은경우엔 흉포쪽에 새로운피와 흡혈귀를 찍은걸 보실수있는데 새로운 피는 라인전을 강하게 나가야하는 칼리스타이기때문에 유지력을 높이는 포식보다는 새로운피가 훨씬 더 좋은거같고 흡혈귀는 칼리스타의 패시브 특성상

평타가 총공격력의 90%밖에 적용이 안된다는 단점이있으므로 공격력을 올리는것보단 생명력흡수 2% 올리는게 훨씬 좋다고 생각이 들어서 흡혈귀를 줬습니다 그리고 결의쪽에 통찰력도 좋다고 생각이 들지만 붙어서 맞아가며 딜해야하는 칼리스타는 대담함을 찍어 좀더 단단하게 나가는게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요즘 서폿이 회복들고오는경우가 굉장히 잦은대 칼리스타는 같은편 서폿이 점화를 들었을때 킬각이 훨씬 잘나오기때문에 서폿이 점화를들고 본인이 회복을 드는게 훨씬 좋습니다.
전투 태세 (Martial Poise)
칼리스타는 칠흑의 창을 보유한 상태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아군 중 한 명에게 칠흑의 창을 사용해 게임이 끝날 때까지 지속되는 계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칼리스타의 기본 공격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도약 거리는 신발 업그레이드에 비례합니다.
꿰뚫는 창 (Pier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칼리스타가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20/85/150/215/28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을 처치하면 창이 계속 뻗어나가 다음으로 적중한 대상에게 뽑아 찢기의 중첩을 적용합니다.

칼리스타는 이 스킬을 사용한 후 전투 태세 효과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150.0)
감시하는 혼 (Sentinel)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기본 지속 효과: 계약자와 칼리스타가 같은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칼리스타가 대상 최대 체력의 14/15/16/17/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가합니다.
대상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영혼을 하나 보내 보이지 않는 지역을 정찰하게 합니다. 감시하는 혼에게 발각된 챔피언은 4초 동안 위치가 드러납니다. 감시하는 혼은 3바퀴 동안 유지됩니다.

칼리스타는 90/80/70/60/50초마다 감시하는 혼을 하나 충전합니다. (사정거리: 5000.0)
뽑아 찢기 (Rend)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칼리스타의 창은 대상의 몸에 4초 동안 유지되며 무제한으로 중첩됩니다.

사용 시: 칼리스타가 근처 적에게 박힌 창을 뜯어내며 20/30/40/50/60 (+0.7 AD) (+0.2 AP) +두 번째 창부터 창 하나당 8/12/16/20/24 (+0.25 AD) (+0.2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적은 2초 동안 10/18/26/34/42% (+0.05AP%) 둔화됩니다.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마나를 10/15/20/25/30 돌려받습니다.

이 스킬은 에픽 정글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운명의 부름 (Fate's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0/90초
칼리스타가 계약자를 옆으로 끌어와 최대 4초간 경직 상태로 만듭니다. 계약자는 마우스를 클릭하여 지정한 위치로 날아갈 수 있습니다. 챔피언과 부딪치면 멈추며, 주변 적들을 뒤로 밀어냅니다. 계약자는 챔피언과 부딪치면 최대 공격 사거리만큼 밀려납니다.

띄워올리기 시속시간: 1/1.5/2초 (사정거리: 1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미니언에 평타치고 미니언이 e에 죽을피가 됬을때 q를날리면서 같이 찢는 간단하면서도 칼리스타만이 할수있는

  이기적인 딜교환 가능.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칼리스타 시작템 도란방패 들고오지마세요. 라인전 쌔게가야됩니다


그리고 핵심 아이템보시면 저렇게 구성되있을때가 칼리스타 전성기이자. 가장 강한타이밍이므로 저 아이템이 나왔을때 게임을 끝내는게 저로썬 가장 편하더라구요. 저 아이템이 지나고 템이 서서히 나오기 시작하면 적원딜캐리력이 훨씬더 좋아지므로 저 아이템일때 되도록이면 빠르게 오브젝트 다 챙겨놓고 스노우볼 굴려놓는게 제일 베스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드레이븐
드레이븐하는사람은 다 무섭다 ...
트위치
라인전에서 비슷하게 컸을경우 한타에서 존재감차이는 답이없다 ..
알리스타
wq의 확정 cc기는 꾸준히 딜을넣어야하는 칼리스타의 카이팅을 방해하고 딜로스를 유발.
팀이 알리스타한다는거 아니면 밴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치
어려운챔피언에 넣었지만 라인전에서 찍어누를수도 있는 원딜
징크스
징크스의 경우엔 반반가면서 한타까지 가길 바라겠지만 라인전 극강의 칼리스타는 징크스로 버틸수가없음


 

 

라인 / 정글 운영법

 1렙에 평타 찢는딜교 각 안나오면 하지마시고 2렙 빨리찍은다음에 서폿이랑 포커싱 맞춰서 킬각보는게 제일 베스트

 

초반 운영법

 서폿과의 포커싱,호흡이 가장중요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칼리스타는 서폿이랑 호흡이 젤중요한챔피언입니다.


아이템칸에서 얘기하는것보단 초반 운영법에다가 말씀드리는게 좋을거같아서 말씀드리는건데.

초반 1100원을 무조건 모아서 광전사의 군화를 사오는게 제일 좋긴한데 1100원이하로 집을 가야된다

싶을땐 그냥 돈되는대로 단검만 사오셔서 라인전 하셔야 합니다. 공속이 빠를수록 창을 많이꽂을수있고 많이 꽂을수록 딜이 나오는 챔피언이니까 수확의낫 사오지마세요 칼리스타는 후반보는 챔이 아니기때문에!

 

중반 운영법

 중반부턴 칼리스타 궁이 빛을 발하는데 시야 잡고 끊어먹는 위주로 플레이 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라인전을 이겨놔서 상대원딜보다 잘컸으면 한타해도괜찮지만 그게 아니라면 상대 원딜이 무조건 더 좋은 존재감을 보일것입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가는걸 바라지않는 칼리스타지만 후반까지 오게된거라면 어쩔수 없지만 최대한 서폿과의 호흡을 맞춰서

 오브젝트 시야싸움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시야먹다가 죽는서폿 살려줄수있는건 원딜중에선 칼리가 유일하기때문에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들이 다 똑같지뭐 ,, 앞에있는놈 일단 때리고본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아직 완성형 공략이 아니고 첫공략이라 미숙한점이 많겠지만 계속 수정해가면서 좋은공략 만들어보일테니

 악플도 달게 받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