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100% (19표)
0% (0표)
0% (0표)
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12
0
18
19/19
[마스터티어]쓰리컨드 마스터 승급 기념 공략

- 쓰리컨드(2017-10-15, 조회수: 39903)

안녕하세요 가렌 원챔유저 [쓰리컨드] 입니다

인벤에서 공략글을 올려달라시는 분들이 많아 

인벤 가렌 공략글을 보던 도중

제대로된 가렌 공략이 없어
 
마스터 승급한 기념으로 공략 적어봅니다

우선 가렌을 플레이하는 마인드는 탑신병자입니다.

누군가 당신에게 탑신병자라고하면 기뻐해주세요

라인전에서 절대로 반반갈 생각하지마세요.

가렌은 당신이 알고있는거 만큼 약한 캐릭이 아닙니다.

저는 항상 라인전 누가오든간에 솔로킬은 무조건 내자라는 마인드로 합니다.

솔로킬3번먹으면 어떤챔프든 답없지만 가렌은 더답없다는걸 많이 플레이해보고 느꼇습니다.

꼭 개노답가렌이 되어야 캐리할수있습니다.

절대 라인전 반반가지마세요

그리고 망캐 가렌도 우월한 부분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다이브입니다.

절대로 다이브를 무서워 하지마시고

상대탑을 불구로 만들면서 뜯어먹어 개노답가렌이 되봅시다!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5,217 IP
빨강: 공격 9
노랑: 방어9
파랑: 성장마저9 or 고정마저9

왕룬: 공격3

 파랑만 제외하고 나머지는 고정으로 
들어주세요 
 
이러한 룬세팅은 라인전 단계에서
빡 딜교를 위한 룬세팅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기본적은 특성은 이런식으로 들어줍니다

A.흉포

1.마술 - 스킬딜링 위주인 가렌은 공속이 필요가 없습니다

2.새로운피- 빡딜교를 위한 기본공격 추가피해입니다. 대기시간(9초)도 가렌 Q와 비슷합니다. 가렌 Q또한 평타 판정이라 추뎀이 들어갑니다

3.흡혈귀 - 라인전에서 유지력으로 먹고사는 가렌은  유지력을 극대화 하기 위해
흡혈귀를 찍어줍니다. 타고난 재능 도 나쁘진 않으나 AP가올라가도 쓸모가 없어
저는 흡혈귀를 찍습니다.

B.책략

1.회복력- 5초당 2.0체젠입니다  체젠=가렌 이라는 공식으로 들어줍니다

2.질긴피부- 챔피언에게 기본공격 피해 2를 줄여줍니다 -빡딜교를 위한 특성

3.룬갑옷- 보호막 회복효과(생명력흡수 및 체젠포함) 체젠=가렌 들어줍시다

[고참병의 흉터] 라는 특성이 초반 맞다이시 좋은특성이지만 가렌은 라인전 단계에서 체젠으로 싸우기 떄문에 저는 룬갑옷을 선호합니다.

4.인내심- 체젠=가렌 설명이 필요가없습니다.

5.신속- 둔화 및 강인함 15%입니다 탱커라면 꼭 있어야하는 특성입니다.

[전설의 수호자]와 고민할 필요가 없는게 한타시  진입후 CC걸려서 살아나오지 못하면 아무리 단단한들 소용이 없습니다.

6.착취- 핵심 특성입니다 4초마다 추가데미지와 피흡을 할수있는 특성입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빡 딜교시 정말 도움이 많이되는 특성입니다 .
잘만 이용하면 챔프 스킬1개가 더생기는 수준으로 사용할수있습니다.

번외

핵심특성에서 천둥을 드는분들도 많은걸로 알고있는데  책략에 보조특성이 너무나도 가렌에게 잘맞아서 추천하진 않습니다.






점멸은 필수고 점화,텔은 선택이나 저는 점화입니다

제 가렌이 텔을 들지않는 이유 2가지

1.딜교로 인한 라인복귀를 할필요가 없습니다

초반 텔포는 라인복귀로 많이 사용합니다 그러나 가렌은 체젠이 있어서
체력이 낮다고 집을 갈 필요가 없습니다 . 상대가 라인복귀용으로 텔을 타고오면
CS를 버리고 집을갈지 CS좀 버리면서 버티면서 체젠을 할지 선택합니다.

2. 텔로밍이 너무너무 후집니다
저렙 단계에서 가렌이 텔을 타고간다한들 대쉬기나 강한 CC가 없기 때문에
이득을 보기 어렵습니다.

제 가렌이 점화를 드는 이유 2가지

1.다이브가 쉬워집니다

가렌 기본콤보 Q+E+점화+평+R은 요즘 텔메타가 유행하는 상황에 상대가 생각하지못하는 순간딜이 나오는데 
상대방과 1렙차 나는 타이밍에 상대방체력이 3/4정도 깍여잇으면 솔로다이브를 할수있습니다. 가렌스킬 W로 포탑딜이 엄청나게 감소하기때문에 시너지가 좋습니다.

거기다 상대탑이 로밍으로 킬이라도 먹고와서 악당이 된다면... 1.5배는 쉬워지죠

2.챔프 특성상 못이기는 챔프를 이길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다리우스.. 다리우스..다리우스... 이런 챔프류들에게 반격할 기회가 생깁니다. (예전에 6렙으로 4렙 다리우스한테 솔킬따인 기억이 ...)

피오라 올라프 트런들 이런 맞다이에 강한 챔프를 상대로도 이길수 있는 기회가 180초에 한번씩 기회가 주어집니다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너무 쉬운 스킬세팅이라 적을게 없습니다.

스킬 활용 팁
근거리 챔프 상대로는 e선마를 해주시고 원거리 챔프 상대로는 q선마를 해줍니다(티모제외)




탐식의 망치 이속버프를 이용해서 접근이 불가한 챔프한테 쓰는
방법입니다

저를 견제도 안하고 파밍만하는 원거리챔프를 패고싶을떄 쓰는 활용법입니다. 

미니언을 E로 긁어주면서 은근히 거리를 좁힌후 Q를 사용해서 단숨에 접근후 패는 방법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null
아이템 빌드
첫템. -도란방패

어떤 상대와 마주하더라도 고정으로 도란1포로 시작합니다.



1코어. -블클 OR 삼위일체

위에 보시면 핵심아이템 1번2번 하위템이 탐식의 망치라는걸
눈치 채신분도 있을겁니다.

가렌에게 있어서 E를 긁으면서 이속버프를 얻는 탐식의망치
효과는 어떤 아이템보다도 잘맞습니다

그 이후에 템선택은 보통 블클을 올리나 상대에따라 + 골드 상황에따라 삼위일체도 선택하곤 합니다.

예를 들어 원거리챔프 상대로 탐식만 뽑아논 상태에서 2400원이 모였다? 이러면 삼위일체를 갑니다 EX)제이스 ,케넨
이런식으로 삼위를 올려주면 이속도 올려주고 순간딜이 썌져서 원거리 챔프를 상대하기가 블클보다 유리합니다

1.5코어. -바미의 불씨

바미의 불씨입니다. AD든 AP든 탱이 되면서 맞딜을 쌔게 가려면 이만한 템이없습니다.

바미를 올린후 태불망까지 올릴지 아니면 망갑으로 바로 올릴지 고민을 하셔야하는데 상황에 따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태불망의 하위템이 800갑이라서 800갑을 사두고도
망갑을 택할지 태불망을 택할지 문제가 없습니다.
1.라인전을 오래할시- 태불망 =맞딜
2.게임속도가 빨라 합류를 요할시- 망갑 =합류속도OR한타

2코어-태양불꽃망토 OR 망자의 갑옷
3코어-태양불꽃망토 OR 망자의 갑옷

여기까지가 보통 제가 주로 올리는 순서인 아이템들입니다
예외도 존재합니다. 상대AP가 너무너무 아플시엔 태불망은
바미만 올려주고 정령의 형상이나 적응형 투구를 갑니다


보시다다가 AP대응 템을 왜이리 늦게가는지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거같아 적겠습니다.
가렌의 패시브 W가 마방30이나 올려주고
룬세팅도 보통 성장마방을 들다보니 웬만해선 3코어 뜰시간 까지 AP딜이 아프게 안들어오다보니 4코어정도로 혹은 5코어 정도로 마방템을 구입합니다. 애매하게 아프다 싶으면
망령의 두건만 먼저 사두는 것도 괜찮습니다


마방템은 최대한 늦게 사는게 게임이기는데 유리합니다.
그만큼 블클 태불망 망갑을 빨리 뽑는게 중요합니다.


+++++++++++++++++++++=

태불망 가는것에 대해 많이들 물어보셔서 좀더 다뤄보겠습니다.

왜 태불망을 가느냐... 기억나는대로 적어보겠습니다.


우선 저는 태불망을 방템만으로 보고있지 않습니다.

블클하나로 딜넣는것과 태불망까지 있는상태에서 딜넣는게 체감이 확오기떄문에 거의 가는 편입니다.

이체감은 보통 상대 원딜이 악당일떄 원콤으로 잡느냐 아니냐에서 많이 체감이 옵니다

그럼 장점을 적어보겠습니다


1. 맞딜 OR 다이브

ad상대로 확실히 2코어로 맞딜이 썌집니다 . 이말은 즉 -타워 다이브 칠떄 단단하면서도 딜도 썌져서 다이브가 쉬워지기도 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또한 ap상대로도 나쁘지않은게 반은 딜템이기때문에 다른 ad방템보다 ap와 맞딜시 효율이 좋은편입니다

2.라인클리어

중반부터 텔포가없이 합류해야하는 가렌은 라인을 빠르게 밀고 합류해야합니다

중반부터는 미니언들이 E한방에 원콤이 안나지는데 그떄 사용하기 좋습니다

또한 블클 + 망갑 트리일경우 라인클리어하면서 망갑액티브를 미니언에 써야하는것도 은근히 거슬려서 바미만이라도 올립니다

3.안정성

2코어를 딜템으로 또 가게될시 가렌은 대규모한타에서 힘쓰기가 매우 어려운
캐릭입니다. 2코어는  안정성있는 한타를 위해 방템으로 구매합니다.

단점

1.합류and한타

2코어로  태불망을 올릴시 한타에서 상대방 딜러를 물기가힘들고 합류속도도 너무후집니다 . 그래서 어쩔수없이 게임속도가 빨라지면
바미에다가 망갑만 올려서. 위를 보안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하이머딩거

유일하게 텔포없이 버틸수가 없습니다. 6렙전까지는 버틸수있으나 6렙이후

궁포탑으로 타워다이브를 하는데 집가서 타워밀리거나 죽습니다.

애초에 1:1은 성립이 안되니 점화도 들지않습니다.

다리우스
다들 아시는 가렌의 라이벌 대리우스입니다.

가끔 이녀석을 상대로는 가렌 스킬콤보 선 E쓰고 끌면 Q 찍고 도망가서 딜교하라는데
다헛소립니다. 어떤 콤보든 다리우스 대응에 따라 잡아먹히기떄문에 정말 딜교이득 보기 어려운 챔프입니다.

한번의 실수는 거의 죽음이 되니 무적건 라인이라도 당겨둔상태 출혈5가 되지않게 짧게 짧게 딜교하셔야합니다

그래도 솔로킬을 못따는 친구는 아닙니다.
티모
1:1을 이길수가 없습니다 .

맞파밍 위주로 플레이하셔야 합니다.

티모는 원거리 챔프니까 q선마 해야하는데 q가 실명에 씹혀서 그것도 못합니다 .

그래도 기회는 올수있는 챔프니 기회를 잘 보시면 이길수도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오공
정말 쉬운친구 디코이에 q넣어도 이깁니다 하하 대충 싸우세요 대충해도이깁니다
쉔 강화 q만 피해서 잘싸워주시고 쉔 w에 가렌 q스킬을 씹히지지 않으면

계속죽일수 있는 쉔입니다.

쉔 특성상 로밍을 많이다니다 보면 라인전에서 1렙차이상이 날수있는데 그러면 스킬 몇개
뺴고 다이브 치시면 됩니다.
마오카이
저렙구간에서 계속팰수있습니다.

8렙부터 10렙까지 가렌이 밀리는 느낌도 있으나 11렙부턴 다시 팰수있습니다.

애초에 가렌은 마오카이를 죽일수있으나

마오카이는 가렌을 죽일수가 없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무적건 솔킬내야합니다. 솔킬을 내야 개씹노답가렌이 될수있습니다.챔프 특성상  반반가시면 게임은 진다고 생각하세요

상대가 근챔챔프일시

1렙부터 하드하게 q로 딜교해줍시다 가렌이 썌지는건 4렙부터지만 1렙도 맞다이만 안하시면 충분히 쌥니다
상대방과 1렙차라도 난다싶으면 정글을부르던 혼자하시던 다이브각을 계속봐주세요 다이브는 가렌이 롤챔프중에서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점화가 빛을 내는겁니다.

상대가 원거리챔프일시

1렙부터 하드하게 라인을 밀어서 2렙먼저찍고 라인을 푸시 해줌으로서 상대방이 cs와 싸우게 합시다
라인 타워에 밀어놓고 정글을 도와주거나 체젠을 합니다
그리고 원거리챔프 특성상 다이브에 약한특성을 이용해서 6렙이후부터 다이브킬각을 계속 봐줍시다.
중반 운영법
텔포가 없는 가렌은 할수있는게 탑2차 밀기와 합류입니다

상대탑보다 유리할경유: 상대방 탑2차에서 무한체젠으로 상대방 포탑무한다이브 딜교를 시도하시다가 다이브킬 내시고
상대방 팀원들을 부르는 역할을 해주고 아래에서 이득을 보게합니다.

상대탑보다 불리한경우: 최대한 렙차 안나게 끄름 움직이시면서 중요한 한타가 일어날거같으면 합류해주고 그게아니면
상대방 텔포를 끊어주는데 집중합니다
후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과 비슷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방 딜러와 악당을 위주로 보시면서 한타하시면 됩니다 상대방 부르져가 악당일시 우리팀 딜러를 지켜주시고

상대방 딜러가 악당이면 보통 물러 들어갑니다.

애초에 상대방 딜러를 잡을수없다면 최대한 앞에서 맞아주고 살아나오는걸 목적으로 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워낙에 적는데 많은시간이 필요할거같아 차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공략 처음 써봤는데.. 궁금한점 있으시면 [쓰리컨드] 친추하셔서 물어보시면 아는건 대답해드리겠습니다.
추후 방송을 할 생각인데 많이들 보러 와주셨으면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100% (19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