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Rammus, The Armordillo
0
0
0
미입력
미입력
0/0
모르가나 블랙쉴드 대처법

- 법성누님(2017-10-22, 조회수: 7260)

선 요약
1. 4렙 빨리 찍고 2렙 Q를 찍으면 된다.
2. 문양에 주문력 룬 2개 넣어준다.



블랙쉴드 때문에 짜증 이빠이 나잖음?

칠흑의 방패 (Black Shiel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아군 챔피언에게 칠흑의 방패를 쳐 70/140/210/280/350 (+0.7AP) 마법 피해를 흡수하고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모든 종류의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1렙 블랙쉴드는 70의 피해를 흡수한다고 함.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6/13.5/11/8.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100/135/170/205/24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람머스 Q는 1렙 데미지가 100인데 왜 블랙쉴드가 깨지지 않을까?

그건 블랙쉴드가 마법저항력을 적용한 이후 들어오는 마법데미지를 흡수하는 스킬이라서 그럼.

미드건 서폿이건 문양에 마법저항력 9개 박는게 일반적인 세팅이잖음.

문양 고정 마저 9 개 12.06, 캐릭터 기본 마법저항력 30

마법저항력 42.06

원거리 챔피언들 1렙당 마법저항력 0.5가 오름.

얼마의 마법피해를 줘야 블랙쉴드를 깰 수 있을까?

70*(1+0.4206) = 99.442

캐릭터 레벨이 1일 땐 람머스 Q로 블랙쉴드를 깰 수 있음

하지만 캐릭터 레벨이 오르면 어떻게 될까? 42.06에 레벨업 보너스로 받은 마법저항력 0.5를 더하면

2레벨 70*(1+0.4256) = 99.792
3레벨 70*(1+0.4306) = 100.142
4레벨 70*(1+0.4356) = 100.492
5레벨 70*(1+0.4406) = 100.842
6레벨 70*(1+0.4456) = 101.192
7레벨 70*(1+0.4506) = 101.542

3레벨이 되면 마법저항력 때문에 람머스 1렙 Q로 모르가나 1렙 블랙쉴드를 부술 수 없게 됨


그럼 모르가나 블랙쉴드를 어떻게 깨야 될까? 

두가지 방법이 있음. Q 2렙을 찍거나 ap를 올린다.


1. Q 2렙 찍기.
람머스 2렙 Q는 데미지가 135임. 1렙 블랙쉴드는 깨는 게 가능함.

람머스가 버늑버 3렙 찍고 갱가면 미드는 이미 3렙이라 블랙쉴드에 막힐거고

봇 갱은 좀만 늦게 가도 3렙 찍혀서 블랙쉴드를 깨는게 불가능하게 됨.

그래서 모르가나가 있을 때 람머스는 6캠프로 4렙을 빠르게 찍고 2렙 Q로 갱을 가면 됨. 



2. ap 올리기.
솔직히 템으로 ap올리는건 팀원들이 트롤링 할 수 있는 빌미를 주는거고 람머스 Q는 계수가 1로 상당히 혜자임 문양에 주문력룬 1.19짜리 1개만 넣어도 5레벨까지는 블랙쉴드를 터트리는게 가능하고 2개를 넣으면 Q 2렙 찍을 때까진 버틸 수 있음.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94) 2273 마나 310.44 (+33.0) 871.44
공격력 55 (+2.75) 101.8 공격 속도 0.625 (+2.22%) 0.86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7.84 (+0.5) 16.34
방어력 40 (+5.5) 13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6/13.5/11/8.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