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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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Vladimir, The Crimson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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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시즌 블라디미르

- 오리아나는(2017-11-08, 조회수: 11301)



블라디 숙련도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올림.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7 (+110) 2477 마나 0 (+0.0) 0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7.01 (+0.6) 17.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27 (+4.5) 103.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폭풍전사를 대체할 만한 특성 중, 블라디에게 어울리는 것이 없음...\

블라디가 쓸만할 룬을 살펴보면, 지배, 마법, 영감이 있음. 

그 중, 지배 특성의 포식자와 마법 특성의 중첩 쇄도가 그나마 블라디가 쓰기에 적당해 보임.




하지만 중첩쇄도는 3번의 공격이 필요함.
"E + Q + 평타" OR "Q + E + W(웅덩이 틱뎀)" 등등 으로 터뜨릴 수 있음.

내가 블라디를 실수로 천둥군주 (3번 공격해야 딜 들어가는 특성)을 들고 플레이 해본적 있음.
그 판에서 내가 천둥군주 터뜨린 횟수가 정말로 적음.
다시 말해서, 블라디가 이 중첩쇄도를 터뜨리기가 힘들다는 뜻임.

그리고 저렙 단계에서 이동속도 증가량이 과거 폭풍전사에 비교해보면 너무 짬.
또한, 블라디는 원거리 챔이기 때문에 75%의 둔화 효과 저항의 혜택을 받을 수 없음.

터뜨리기도 힘들지만 효과도 그리 좋다고 볼 수 없는 이 룬을 블라디가 들 필요성은 없다고 보임.


포식자는 쿨타임이 길고, 정신집중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채용하지 않았음.
포식자는 접근을 위한 룬임. 접근 후의 메리트는 없음.
하지만 블라디는 점멸을 통해서 충분한 접근이 가능함. 따라서 이 룬을 채용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함.

그외 등등, 다른 룬을 생각해 봤지만 블라디에 어울리는 핵심룬은 없다고 생각했음. 그래서 영감 특성을 채용함.

 

영감 특성 + 아이오니아 장화 착용시 서머너 스펠 쿨타임.

점멸 쿨이 3분. 말도 안됨. 또한 점화 블라디로 시작해서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간 후, 텔포로 스펠을 교체해 운영에 대처할 수 있음..

과거 점화 블라디 했을때, 텔포의 부재로 운영단계에서 말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럴 걱정이 사라짐.

전에 폭풍전사를 믿고 했던 무리한 플레이를 줄이면서 플레이 해야함. 
블라디 플레이 스타일에 변화를 줘야한다고 생각함.



핏빛 계약 (Crimson Pact)
추가 체력 30당 블라디미르의 주문력이 1 증가하고, 추가 주문력 1마다 체력이 1.6만큼 증가합니다.
수혈 (Transfusion)
재사용 대기시간: 9/7.9/6.8/5.7/4.6초
블라디미르가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80/100/120/140/16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20/25/30/35/40 (+0.35AP) 회복시킵니다.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피의 웅덩이 (Sanguine Pool)
체력 소모: 현재의 20%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가 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2초 동안 피의 웅덩이로 변하며 그 위에 있는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총 피해량의 1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선혈의 파도 (Tides of Blood)
체력 소모: 최대 체력의 2~8%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첫 번째 사용시: 블라디미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체력의 8%까지 희생해 피의 웅덩이를 채웁니다. 선혈의 파도의 피해량도 같은 양만큼 늘어납니다. 웅덩이가 가득차면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혈사병 (Hemoplagu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블라디미르가 혈사병으로 목표 지역을 오염시키며, 혈사병에 감염된 적은 4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피의 웅덩이
(Sanguine Pool)
체력 소모: 현재의 20%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가 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2초 동안 피의 웅덩이로 변하며 그 위에 있는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총 피해량의 1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피의 웅덩이를 사용 하는 중에 마법공학 점멸을 사용할 수 있음. 쓸 상황은 거의 없지만 알아두셈.

선혈의 파도
(Tides of Blood)
체력 소모: 최대 체력의 10%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첫 번째 사용시: 블라디미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체력의 8%까지 희생해 피의 웅덩이를 채웁니다. 선혈의 파도의 피해량도 같은 양만큼 늘어납니다. 웅덩이가 가득차면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7렙에 E스킬 2렙을 찍는데, 원거리 미니언 1방 타이밍이 정말 빠르게 나옴. 프리시즌이 되면서 룬을 통한 주문력 수급이 높은 것도 있음.

수혈
(Transfusion)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라디미르가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80/100/120/140/16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20/25/30/35/40 (+0.35AP) 회복시킵니다.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레벨당 10) + 잃은 체력의 5%(+0.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나는 탑 블라디를 주로 하는 편인데, 마법공학 점멸을 부쉬에서 사용하면서 깜짝 강화 Q로 딜교환을 할 수 있음.

몇 번 당하면 안통하겠지만 정말 유욯함.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영감 특성의 보조룬 효과의 물약효과 20%를 위해 물약을 챙김. 충전형 물약 대신. 빨간 포션 3개를 가져가면 초반 라인전 안정성이 더 높아짐.

나는 위의 핵심아이템 3개를 가장 먼저 뽑고 시작함.
저 3개 템이 나오면 쿨감 45%가 맞춰 지거든. 악마의 마법서는 존야 OR 밴시를 올리는데, 보통 존야 올리는게 좋음..

벨트 나오는 순간 원거리 미니언 1방 타이밍이 나온다고 생각하면 됨.

저 3템을 올린 후에 나는 그냥 데켑 올려버림. 그 후 템은 유동적으로.. 물몸 많으면 루덴, 탱커 짜증날 땐 보이드

가면은 가지 않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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