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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잭스, 무기의 달인
Jax, The Grandmaster at Ar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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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2] 십OP상향잭스 스플릿최강자 타이틀을 따내다.

- Fox잭스(2017-11-09, 조회수: 14720)

안녕하십니까. 

잭스 원챔 장인 혁명가잭스 입니다.

이번 룬 패치이후 잭스에 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챔피언별 상대법은 거의 변동되지 않았으며

이번에 바뀐 룬에 대해 집중적으로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또한 라인운영 방법, 한타 자리잡기, 스플릿 방법등은 

https://go.twitch.tv/seojuwon99 [트위치TV] 에 놀러오셔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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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가지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

밑에 내용은 패치 이후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공격 속도가 전혀 증가하지 않은 잭스입니다.
(한판이라도 진행해 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내용을 보시면서 느끼시겠지만, 룬과 특성이 변화하면서 잭스에게도 많은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1. 잭스 초반 공격속도가 없다.

2. 잭스 초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없다.

3. 잭스 초반 +주문력이 없다.

↑ 위의 3가지를 꼭 확인하시고 밑의 내용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패치를 겪으며 잭스에게 Hp상향이 있었습니다. 그 점 감안하며 봐주시길 바라고,
아이템트리에 관해서는 방송을 통해 증명해드리고 있으니, 많이 보러와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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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어 인증































잭스, 무기의 달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5 (+100) 2365 마나 338.8 (+32.0) 882.8
공격력 68 (+4.25) 140.3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8.37 (+0.55) 17.72 5초당 마나회복 7.58 (+0.7) 19.48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일단 변경된 룬에 대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지배 vs 정밀 

- 저는 지배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이번 패치를 바라보면서 감전=천둥군주 / 집중공격 = 전투의 열광 (살짝 다름) 이라는 답을 내놓으며 지배와 정밀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이후 지배와 정밀을 둘다 사용해 보았지만, 초반 라인전에서는 밀리는 면이 있었지만, 중 후반 스플릿을 돌리거나 삼위일체+(총검,몰락,거드라)와 시너지를 생각했을 경우, 지배가 더 좋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지배의 장점을 한마디로 정리하면 중~후반 원딜에게 한방의 강력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스플릿에서 웬만한 챔피언들과의 싸움 도중 질 일은 거의 없습니다.

감전의 장단점

- 감전의 장점은 강한 한방입니다. 원래의 경우 평+평 (미니언) +Q+W 딜교로 3타에 딜을 집중했다면, 이번에는 평Q평W딜교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미니언)+Q+평+W를 이용하시라는 뜻은 특성중 '돌발 일격'과 잘 어울리며 무빙을 가정한 상태에서는 한방딜이 더 강력합니다. 이번 패치로 인하여 3타에만 강력할 뿐만 아니라, 2타(감전)와 3타(쿵쿵따)의 강력한 데미지를 경험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 감전의 단점은 오랜 쿨타임입니다. 초반 (1~6렙기준) 감전의 재시전 속도가 50~40정도 됩니다. 이와 같은 경우 딜로스가 발생할 가능성이 크며, 감전 이후 딜교에서 막대한 딜교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점도 커버가 가능합니다. 선템으로 부패 물약을 스타트하여 라인전에서 최대한 버티는 식으로 하고, 6렙이후 쿵쿵따를 이용한 딜교를 지속적으로 해주신다면, 비록 감전이 없을지라도 지속적인 딜교가 가능합니다. 지배의 단점을 한줄로 정리하면 6렙이전의 딜로스 발생입니다.

굶주린 사냥꾼

- 굶주린 사냥꾼 또한 라인전 초반단계에서는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중~후반으로 넘어가면서 진가가 드러납니다. 삼위일체가 나온 이후 광휘의검+W 대미지 한번으로도 체력+24정도를 받을 수 있으며, Q로 진입하여 W만 사용해도 체력+30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배의 장점을 한마디로 정리하면 흡혈을 이용하여 체력관리가 가능합니다.
(강제로 텔레포트를 중지 할시 200초의 쿨타임)

이번 패치로 인하여 스펠 쿨타임 감소가 사라졌습니다.

이 점 유의하시면서 텔레포트는 항상 300초. 생각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패치 이전에는 240초에 사용하였지만, 이번에는 300초로 고정이 되며 로밍도 집중해서, 딸 수 있는 환경에서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중후반에서 스플릿 도중 바론싸움과 한타와 같이 한번으로도 게임이 역전될 수 있는 판이 많이 나옵니다. 이 점 유의하시면서 항상 미니맵 보시면서 와드위치 체크하시고 팀원들 위치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가차없는 맹공 (Relentless Assault)
잭스가 연속해서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최대 8번까지 중첩되며 중첩당 3.5~11%(1~18레벨)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을 가하지 않을 때는 중첩이 하나씩 떨어집니다.
도약 공격 (Leap Strike)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잭스가 목표를 향해 도약하여, 적인 경우 65/105/145/185/22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무기 강화 (Empow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잭스가 무기에 힘을 모아 다음 기본 공격이나 도약 공격 시 50/85/120/155/190 (+0.6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사거리가 50만큼 증가합니다.
반격 (Counter Strik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잭스가 2초간 방어태세에 들어가 모든 기본 공격을 회피하고, 광역 스킬로부터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2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잭스가 주위 적을 1초간 기절시키며 40/70/100/130/160 (+대상 최대 체력의 3.5%)(+0.7 AP)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반격은 잭스가 회피한 공격 당 추가로 피해량의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100% 증가) (범위: 375)
무기의 달인 (Master-At-Arm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기본 지속 효과:3초 안에 세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60/110/160 (+0.6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잭스가 가로등을 휘둘러 주변 적에게 150/250/35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히면 방어력이 15/40/65 (+0.4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9/24/39 (+0.24 추가 AD) 증가하며 다음 8초 안에 맞힌 챔피언 하나당 방어력이 15 (+0.1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9 (+0.6 추가 AD)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때 세 번째가 아닌 두 번째 기본 공격마다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6렙이전)

이번 패치로 인하여 6렙 이전에는 잭스가 다소 힘이 떨어지는 모습이 보입니다. 6렙이전에는 씨에스 챙기는 것과 갱호응에 집중하시고, 맵리딩! 확실히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렇다고해서 6렙이전 잭스가 약한 것은 아닙니다. 충분히 딜교 이득 가능합니다.

(6렙이후)

이번 패치 이후 쿵쿵따 이용보다는 평Q평W 딜교를 과감하게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평Q평W하실 때에는 앞무빙이 조금 필요합니다. W사정거리가 증가하였다 하더라도, 신발 하나의 차이, 이속 조금의 차이가 W거리가 안닿을 수도 있습니다. 이점 유의하시면서 플레이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갱호응 하실때 E를 너무 늦게 풀어서 갱호응에 실패하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적팀이 우리 정글러 위치가 보이는 순간 바로 E를 풀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초반 킬 혹은 어시스는 라인전에 큰 힘이 됩니다. 스펠 아끼지 마시고 킬각 보이시면 바로바로 따주시고, 항상 확실하게, 꺼진 불도 다시보듯 확실하게 하십시오.

시작 아이템
라인전 최소 아이템
최종 아이템
최종 아이템을 위한 하위템 순서
[패치 이전과 이후의 아이템 변화]

 Trinity Force(삼위일체)Ninja Tabi(닌자의 신발)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강인함 상향 이후) > Guardian Angel(수호 천사)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프리시즌) 패치 이전에는 잭스의 단점인 적은 HP와 느린 라인클리어를 보완하기 위해 두번째 아이템으로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를 올려주고, 닌자의 신발로 방어력↑, (받는)데미지↓ 후,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를 올려 라인클리어를 빠르게 하며 스플릿 위주의 잭스를 보셨을겁니다. (이후 아이템에는 순서가 바뀔 수 도 있으며 개인의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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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nity Force(삼위일체) > Ninja Tabi(닌자의 신발)or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Guardian Angel(수호 천사)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장점) 스플릿 과정에서 Trinity Force(삼위일체)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이 두개의 아이템만을 가지고도 웬만한 탑챔피언 or 미드챔피언과 1vs1 과정에 밀리지 않습니다. 물론 피흡과 주문흡혈, 라인푸쉬 등도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보다는 밀리지만, 푸쉬하기에 좋습니다 (추가공략 확인)
이후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를 추가하여 공격속도+주문력 이라는 두마리의 토끼를 다 잡을수 있습니다. 구인수 까지 나오게 된다면 웬만한 스플릿 과정에서 1vs1은 물론이고 포탑을 낀 상대방도 죽일 수 있습니다.
구인수 이후에는 한타를 위하여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올려주는데, 스테락을 올리셔도 되고, 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올려주셔서 한번 더 살아나셔도 좋습니다. 아이템 순서는 관계 없습니다. 한번에 수호천사가 나온다면 수호천사를 가시고, 그렇지 않다면 스테락을 가주세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이 나온 시점이라면(5코어 - 30~35분 시점) 바론한타 혹은 용한타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용 혹은 바론이 나오기 전에 1분 미리 반대편 라인에 가서 라인 푸시를 하면서 팀원들의 움직임을 확인하시면 충분히 스플릿을 성공할 수 있습니다.

* Tip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광휘의 검은 총 공격력에 200& 달하는 데미지를 입히는데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올리시면 추가 공격력+50% 
즉 250% 데미지가 W한방에 같이 들어갑니다. 특히 쿵쿵따(3타 추가 데미지) + W(삼위일체 + 스테락 + AP 데미지) 이 한방이라면 웬만한 원딜러들과 미드라이너들은 점멸 혹은 다른 스펠을 빼야하고 타겟팅이 잭스에게 쏠립니다.

(단점) Trinity Force(삼위일체)+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의 시너지는 좋지만, 이후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를 뽑기 위한 시간 동안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이점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까지 아이템이 나왔다고 하더라도, 스플릿 과정에서 2vs1은 힘듭니다. 왜냐하면 방어템이 없기 떄문에 강한 데미지인 만큼 아픈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마지막으로 Trinity Force(삼위일체)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에서는 한타내에서 빛을 발하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총검을 올림으로써 HP증가 혹은 공격속도 증가가 되지 못해 한타 내에서는Flash(점멸)이 없을 경우 아무런 것도 하지 못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저는 탑 라인이 걸린 후에 판테온 벤을 95%정도합니다.
그 정도로 라인전 강캐일 뿐만 아니라 CS를 건들지도 못합니다.
갱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2킬 정도까지는 판테온이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물론 판테온도 갱호응면에서 잭스보다 앞섭니다 (확정 CC기 때문에)
또한 로밍력에서도 점화를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집 귀환 후 바텀 로밍 이런것들이 굉장히 기분 나쁩니다. 판테온이 로밍을 갔다와도 씨에스면에서 밀리지 않아 힘듭니다.
판테온을 만나셨으면 선템으로 포션 > 닌자의 신발 > 탐식의 망치 > 트포 > etc
이런식으로 템트리를 추천드립니다.
웬만하면 만나지 마세요.
쉔은 만날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스킬 하나하나가 정말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Q로 평타 데미지 증가 + E 도발 + W평타무시... + 패시브에 보호막 스킬까지..
로밍 면에서도 판테온과 달리 텔레포트를 드는 점에서 쉔이 좀 더 앞서고, 궁 로밍 이후 텔포 귀환으로 라인전+로밍전 또한 밀립니다.
쉔을 만났을 때는 도란 방패 > 도란 검 > 탐식의 망치 > etc..
이런식으로 템트리를 추천드리며
라인전 방법은 밑에 자세하게 적어두겠습니다.
오른
최근 오른이 많이 등장하는 추세입니다. (패치이후에는 만나본 적 없음)
오른 또한 불데미지가 초반에 강력하고 벽 세우기와 날라가기 등 잭스에게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챔피언입니다. 패치이후 어떤 룬을 들고 올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밑에 패치이전의 상대법을 상세하게 적어드리겠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잭스가 야스오에게는 6렙 이전에 약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6렙 이후부터는 뚜들겨 팰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 조심해야 하는것은 잭스E를 무저건 맞춰야 한다는 점입니다. Q + E로 들어갔다가 야스오가 E로 잭스E를 피한다면, 그 다음부터는 여러분의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템트리는 포션 > 도란검 > 탐식의 망치 > etc ..
다리우스
라인전 강캐라고 소문난 다리우스는 잭스에게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럼에도 쉬운 챔피언에 넣어둔 이유는 6렙 이후에는 잭스가 압박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물론 다리우스 장인분들은 다르시겠지만, 6렙 이후 딜교를 성사시키기 쉬워지고 다리우스 E스킬이 거슬리기는 하지만 지속적인 딜교를 넣어준다면 이길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다리우스의 Q를 잭스Q로 데미지를 거의 감소시킬 수 있다는 점과 다리우스W를 잭스 E로 무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저는 잭스가 다리우스보다 우위에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템트리는 포션 > 도란검 > 탐식의 망치 or 광휘의 검(돈 1050원 모았을 경우) > etc
베인
많은 사람들은 말씀하십니다. 베인이나 루시안 같이 도주기있는 챔피언들은 어렵지 않느냐고
하지만 그에 비해 베인같은 챔피언은 방어력이 매우 낮고 (원딜챔피언이기 때문에) 베인E스킬은 쿨타임이 매우 깁니다. 이 점을 잘 활용하시면은 상대하기 쉽습니다.
템트리는 포션 > 도란검 > (밀릴경우)닌자의 신발 or 탐식의 망치 > etc
상대법은 밑에 상세하게 적어두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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