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100% (3표)
0% (0표)
0% (0표)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Kassadin, The Void Walker
0
0
0
3/3
[D5][연구]라인전이 강해진 콩콩카사딘

- Mzd(2017-11-21, 조회수: 32773)

안녕하세요. 시즌 7에 카사딘의 강력함(그리고 클레드)로 실4- 다5까지 온 카사딘 매니아입니다.



룬 개편으로 카사딘 룬을 뭐 굴릴까 고민해 봣는데, 아무래도 이게 괜찮은 거 같아서 한번 올려봅니다.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 (+119) 2669 마나 397.6 (+67.0) 1536.6
공격력 58.9 (+3.9) 125.2 공격 속도 0.64 (+3.7%) 1.043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50.0 150.0
룬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저는 유지력과 라인전이 더 좋다고 생각해서 위 룬을 쓰는데, 침착을 찍어주면 한타 때 쓸어담기 좋고 킬 이후 도주도 좋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서 골라주시면 됩니다.





콩콩이-주문작열 룬의 경우 저렙 구간의 짤짤이 데미지가 상상을 초월합니다.



인장만 간 상태에서의 주문작열+콩콩이 Q 데미지입니다. 보다시피 100이 넘어갑니다.

예전 죽불보다 짤뎀이 더 쎕니다. 진짜 체감이 엄청난거 같습니다.
또 지배에서 찍은 굶주린 사냥꾼의 회복 효과 때문에 라인유지력도 생각보다 엄청 좋습니다. 1스텍만 쌓아도 주문흡혈 5%인데, 카탈리스트를 뽑은 회복 효과와의 엄청난 시너지로 귀환을 늦출 수 있습니다.



3렙궁, 쿨감 20퍼, 궁극의 모자 적용된 궁입니다. 궁극의 모자 효과는 곱연산인데, 1렙궁 0퍼 쿨감에도 궁 쿨이 무려 1초나 줄어듭니다. 꼭 찍으세요.


보조 2번째에서는 기민함과 깨달음 중에 고르시면 됩니다. 깨달음은 어짜피 쿨감이 40 넘길 일은 없기 때문에 추가 쿨감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고, 기민함은 2티어 신발+리치베인 기준 10주문력과 15이속 정도 됩니다.


저는 보조 룬에 지배-굶주린 사냥꾼, 돌발 일격을 찍습니다.
굶주린 사냥꾼은 아까 말했듯 라인전에서도 유용하고, 한타 때 E스킬을 쓰면 피가 200씩 차는 기적을 볼 수도 있습니다. 안정성 보고 찍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돌발 일격
제가 알기로는 이 효과가 궁에 적용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고려해 보면 궁만 써도 마관 8이 공짜기 때문에 카사딘과 시너지가 엄청 좋습니다. 그냥 마관 8 공짜로 달고 있는거죠~
카사딘 국민스펠~

라인전 때 끝내시겟다는 마인드거나 CC가 강력한 경우 점화/정화도 좋습니다만은, 카사딘은 텔포가 최선인 거 같습니다.
공허석 (Void Stone)
카사딘이 받는 마법 피해가 15% 감소하며,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무의 구체 (Null Sphe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65/95/125/155/18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80/110/140/170/20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사정거리: 650)
황천의 검 (Nether Blade)
마나 소모: 1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힘의 파동 (Force Puls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60/90/120/150/18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균열 이동 (Riftwal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70/90/110 (+0.5 AP)(+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무의 구체
(Null Spher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65/95/125/155/18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40/70/100/130/16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사정거리: 650

 카사딘의 핵심입니다. 타겟팅. 마법보호막. 정신집중 차단 기능이 있죠.

콩콩이 주문작열 터트리기 모두 좋으니까 그냥 쿨마다 상대 챔프한테 박아주면 됩니다. 공 던지고 나는 안 맞게 뒤로 도망가세요.


황천의 검
(Nether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40/65/90/115/140 (+0.7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5/6/7/8%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마나가 찹니다! 챔프를 때리면 5배로 찹니다!

근접 챔프와의 라인전 중요도가 높은 편이기도 하며 생각보다 데미지가 강력하기에 평캔을 잘 합시다. 평캔이 생각보다 안 깔끔해서 칼같이 해줘야 됩니다.


힘의 파동
(Force Puls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카사딘이 자신의 영역 안에서 시전된 마법에서 에너지를 뽑아냅니다. 주변에서 마법이 시전될 때 마다 1회 충전을 얻습니다. 6번의 충전을 얻으면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80/105/130/155/1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부왘. 피아 구분없이 6번 스킬이 사용되면 찹니다. 쿨 짧은 강력한 광역기이기에 Q 대신에 마스터합니다. 저 6번 충전 제약을 고려해서 궁으로 진입 시 R-EQW 순으로 넣으면 스텍을 빨리 채울 수 있습니다. 또 5스텍일 때 굳이 다른 액티브 기다리지 마시고 W 안 때리고 사용만 해도 스텍 찹니다.


균열 이동
(Riftwalk)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6/4/2초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80/100/120 (+0.3 AP)(+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40/50/60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뎀지가 붙은 점멸입니다. 마나 관리에 유의하세요.





**라인전 콩콩이 두번 날리는 팁
라인전에서 딜교할 때 콩콩이를 간단히 두 번 날릴 수 있는 팁이 있습니다.
먼저 E를 먼저 쓰면 콩콩이가 나가고 적에게 둔화를 겁니다. 상대 견제기가 빠졋다면 보통 이 때 견제가 안 들어옵니다. 그럼 콩콩이가 돌아오기 3초정도동안 거리를 애매하게 유지한 다음에, 콩콩이가 돌아온 걸 파악하고 바로 Q를 날리면 콩콩이가 또 나갑니다.
또 궁을 통한 심리전이 상당히 유리하기 때문에 E- 상대가 돌진하면 W찌르고 궁으로 뒤로 후퇴-콩콩이 돌아오면 Q 이런 식으로 콩콩이를 백번 활용하는 견제가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카사딘의 반 정석입니다. 카사딘의 인장 효율성은 말할것도 없고,
영겁-리치베인-존야는 단골 순서입니다.

다만 제일 고민되는 것이 역시 신발인데요, 저는 아이오니아 쪽을 좀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카사딘이 쿨감이 썩 중요한 것은 아닌데, 값도 싸고 소환사 주문 쿨감 덕에 초반 이득 보기가 상당히 좋습니다. 어디까지나 취향입니다.

라인전이 힘드시다면 카탈-팔목보호대-영겁 순으로 올려도 좋습니다.

솔직히 위 아이템 말고 카사딘이 고려할 템은 그닥 없네요. 워낙 한방과 어그로핑퐁이 강력한 챔프인지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라인전 너무쎄~
판테온
AD암살 트리오는 제드만 빼고 헬입니다그려.
말자하
킬각이 나와도 그놈의 궁 때문에 어쩔수가 업ㅂ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빅토르
중력장=0.5초 둔화
Q교환 안됨
E는 안맞음
아지르
비둘기는 갑자기 다가가면 놀랍니다.
르블랑
사슬을 못 피하면 안되요. 근데 못 피할 수 있나?
이 외에 정말 까다로운 챔피언이 하나 잇는데, 미드 루시안이 정말 까다로운 편입니다.
정밀공격때문에 6렙 전에 맞아주면 너무 아프고 6렙 지나고 나서도 루시안 기동성이 만만찮아서 풀콤넣고 도망갈 수가 없습니다. 루시안 싫어요.


라인 / 정글 운영법
Q짤따리 Q짤따.
콩콩이와 주문작열로 드리블을 해 보세요. 피구가 무슨 느낌인지 알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너만 맞고 나는 안 맞겠다 라는 감각으로 Q로 갉아먹으세요. 킬각나오면 따시고, 아니면 6렙때 따세요.

중반 운영법
압도적인 기동성을 살려 로밍을 다니면 됩니다. 텔도 같이 쓰면 로밍횟수는 벌려지는데 CS는 안 벌려지는 마술~

후반 운영법
뒷열을 노린 존야 이니시를 잘 해주시면 됩니다. 맵을 전체적으로 장악해 암살 기회를 계속 만드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카사딘의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기동성이니까요.

팀파이트시 역할
궁으로 뒷열 저격해주시면 좋습니다. 존야는 세컨드 라이프라는 마음으로. 타워 철거도 은근 빠르기 때문에 탑라이너 대신 스플릿의 주축으로 굴려도 됩니다.

마치며
카사딘 라인전 쎄져서 참 좋네요~
야 신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100% (3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