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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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7명
35.3% (6표)
5.9% (1표)
58.8% (10표)
나르, 잃어버린 고리
Gnar, the Missing L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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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7
시즌8 <나르의교과서> 도벽이즈를 뛰어넘는 도벽나르

- 짱원준(2017-11-27, 조회수: 124832)

시즌4.5.6 전부 실버에 머무르다가 시즌7 7월정도에 나르라는 챔피언을 알게되었고 연구와 노력을 통해서 다이아4까지 오게되었습니다.

제가 이 공략을 쓰는 이유는 나르라는 챔피언이 똥챔이라는 인식이 많은거 같아서 인식을 바꾸기 위해서,또 하위티어인 브론즈,실버에 계신 분들도 충분히 높은 티어로 올라올 수 있는,3달동안 게임하면서 느꼇던 것들과 여러 팁들을 알려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적게 되었습니다.

 

 

 

나르의 장점

 

1.비주류 챔프다

 

냐르는 비주류 챔프로 사람들이 많이 하지 않기 대문에 쉽게 나르픽을 가져올수 있고 밴될 확률도 매우 적습니다.

 

 

2.라인전에 매우 강력한 챔프다

 

미니 나르의 원거리 평타와 w3타의 지속딜을 이용하면 어떤 챔프가 와도 쉽게 라인전을 우세하게 이끌수 있습니다.

또 카운터픽을 만나더라고 원거리 스킬인 Q를 이용하여 사리면서 후반을 바라보기도 좋습니다.

 

3.챔피언 난이도가 쉽고,양학하기에 좋은 챔프다

 

챔피언 스킬 자체가 이해만 한다면 쉬운 스킬들이고,또 나르의 강한 라인전을 이용해서 양학하기도 매우 좋습니다.

 

 

 

나르의 단점

1.극 후반때 다른 탑라이너들에 비해 약하다.

 

이건 상대방 챔프에 따라 다르긴 한데,원딜이 3코어가 나오기 시작할때부터 원딜을 물기 힘들어지고,잭스나 카밀같은 왕귀 챔피언들에게 밀릴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말하는 후반은 35분 이후니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상대 탑 라이너의 피지컬에 따라 약한 모습을 보인다.

 

이건 올라오면서 느낀건데,상대방이 저보다 라인전을 못바르면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나르지만,

몇백판씩 하는 장인들을 상대로는 많이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이런 장인들을 이기기 위해서는 상대 챔프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추가)

시즌8로 올라오면서 많은 챔프들이 간접버프를 먹었습니다.

아직까지 나르가 좋은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더 재밌어진 롤인거 같습니다.

여러가지 방향의 나르로 바꿀 수 있다는게 이번 룬 변경의 장점같습니다.

나르, 잃어버린 고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40 (+79) 18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0.5%) 0.678
5초당 체력회복 4.5 (+1.25) 25.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3.7) 94.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도벽-진짜 나르한테 꿀룬특으로써 Q평 치면 여러가지 아이템들이 떨어져나오는데

돈도 주기때문에 1판당 700원씩 더 벌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완벽한 초시계-미니 존야로써 갑작스러운 상황에서의 미니 존야는 스노우볼링을 굴리는데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또 수호천사의 하위템이기때문에 템도 빨리 올릴 수 있습니다.

비스킷 배달이 초시계보다 훨씬 좋은 거 같아서 이걸로 대체합니다.

:3분마다 비스킷 배달되는데 도벽으로 터뜨린 포션과 같이 쓰면서 피를 계속 회복시킬수 있습니다.

외상-얼망을 빨리 올릴수 있는 외상입니다.

괜찮은거 같습니다.템도 빨리 뽑을 수 있구요

쾌속 접근-둔화와 평타.W로 먹고사는 나르에게 좋은 룬인거같습니다.



보조스펠은 취향껏 찍으시는게 좋을 거같지만 아무래도 탱커의 역할을 하시려면 결의가 좋습니다


도벽 아이템들과 비스킷을 통해서 채력을 채워주면서 라인계속 서시면 됩니다.


추가)

Q평타 치시면 도벽을 터뜨릴수있는데

중간 중간에 와드 포션 스킬1업 영약 등 여러 유용한 아이템들을 많이 얻을 수있기때문에 좋습니다

10분에 200원/아이템10개 평균적으로 벌게 되는데 킬을 따거나 비등비등하게 갈때도 이득을 볼 수있어서 좋습니다

보조룬으로 결의 올리면 저번시즌보다 더 탱탱해진거 같습니다

다만 도벽룬의 아이템들을 꾸준히 먹기위해서 템창이 꽉차면 안되기때문에 하위템들은 외상으로 빨리빨리 템트리를 올려줍시다.

또 초시계가 은근 잘 안쓰이고 템트리 칸을 차지하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순간에 큰 역할을 할 수있기때문에 취향에 맞춰서 찍어주시구

만약 초시계를 쓰셨다면 빠르게 가엔이나 가고일로 올려주세요







텔점멸 고정입니다

라인전이 힘들다고 점화나 탈진 같은거 들면 게임 말리면 망합니다.

만약 상대 라이너의 피지컬이 나보다 우세하고,올라프나 다리우스같은 카운터들을 만난다면 특유의 장거리스킬인Q와 원거리 평타를 통해서 후반을 바라봅니다.

점화를쓰시던 미드ap라이너들과 탑라이너분들은 텔이 많이 어색하고 딜계산도 처음에는 많이 힘들겁니다.하지만 상위 티어를 포함한 대다수의 탑라이너들은 텔포를 기본으로 들고있고,점화나 탈진같은 유틸을 들었지만,초반라인전에서 밀려 따이게 된다면,무조건 힘들어지게 됩니다
결국 하고싶은 말은 나르 특유의 운영과 텔포의 후반 이득과 점화의 유통기한을 생각해봤을때는 텔포가 훨씬 이득입니다.















분노의 유전자 (Rage Gene)
나르는 전투 중 분노가 생성됩니다. 분노가 최고치에 도달한 후 4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메가 나르로 변신하여 생존력이 커지고 스킬이 바뀝니다. 메가 나르 지속 시간은 15초이며, 다시 미니 나르로 돌아오면 13초 동안은 분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
재사용 대기시간: 20/17.5/15/12.5/10초
부메랑을 던지면 5/45/85/125/165 (+1.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들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부메랑은 적 하나를 맞힌 다음에는 나르에게 돌아오며, 이후 맞히는 적들은 50%의 피해를 입습니다. 적 하나 당 부메랑에 한 번만 맞습니다. 부메랑을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메가 나르: 돌덩이를 던져 맞은 대상과 주변 모든 적을 30/35/40/45/50% 둔화시키고 45/75/105/135/165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덩이를 집어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00)
슝슝 / 쿵쾅 (Hyper / Wallop)
기본 지속 효과: 같은 대상에게 매 3번째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하면 추가로 0/10/20/30/40(+1.0AP)+ 대상의 최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나르의 이동 속도가 20/40/60/80%(궁극기 스킬 레벨에 따라) 상승한 다음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합니다. (몬스터 상대로 300의 피해)

메가 나르: 1.25초 동안 일정 구역 안에 있는 적들을 기절시켜 25/55/85/115/145(+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가 메가 형태에서 미니 형태로 돌아올 때는 슝슝의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폴짝 / 우지끈 (Hop / Crunch)
재사용 대기시간: 22/19.5/17/14.5/12초
대상 지점으로 폴짝 뛰어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합니다. 유닛 위에 착지하면 튕겨서 더 멀리 날아가며, 착지한 유닛이 적일 경우 20/60/100/140/18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시 둔화시킵니다.

메가 나르: 대상 지점으로 훌쩍 뛰어 착지 위치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5/150/185/22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에게 밟힌 적들은 잠시동안 둔화됩니다.

우지끈 스킬을 사용하여 변신하게 되면 메가 나르가 되어서도 튕겨 날아갈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75/600)
나르! (GNAR!)
재사용 대기시간: 90/60/30초
슝슝의 이동 속도 증가분이 45/60/75%로 상승합니다.

메가 나르: 근처 모든 적을 정해진 방향으로 밀어내서 200/300/400 (+0.5 추가AD)(+1.0AP)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1.5/1.75초 동안 속도를 45% 늦춥니다. 벽에 부딪히는 적은 150%의 피해를 입고, 둔화되는 대신 기절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선마해주셔서 Q쿨감줄여주시는게 좋아요




Q-평-평(W3스택) 


기본적으로 q평평을 이용해서 W3타를 계속

해서 때려줍니다.

아니면 평Q평도 괜찮습니다.


킬각이 보이면 E(뛰면서Q)-평타 (w3타)쓰세요

중요한건 미니나르가 원거리 챔프이기때문에 

맞다이할때도  원딜처럼 카이팅해줍시다


메가 나르 상태 일때는 R(궁극기)로 기절-E평-W(기절)-Q평타-다시 돌맹이 먹고Q입니다

 

R은 벽에 맞춰야 기절이 걸립니다.애니비아W나탈리야R자자르반R의 벽에도 기절이 걸립니다

 

벽꿍 잘맞추는건 많이 하다보면 알아서 잘됩니다.


-많이 모르는 꿀팁

날아오는 부메랑이나 메가

 나르 상태일때 던진 돌덩이를 다시 주우면 쿨타임이 줄어듭니다.(레벨이 높아질수록 줄어드는 시간이 늘어납니다)

-정말 킬각이 보이는 상황은 들어가는게 맞지만 왠만하면 E는 도주기로 쓸 생각으로 쓰세요.

-영혼의 맞다이나 한타를 할때는 분노를 70정도로 맞춰주고 싸워야 중간에 메가나르로

변신하게 됩니다.

 

 

점프 궁에 관해서)

어차피 잘쓰이지도 않고 쓸 상황이 잘 있는것도 아닙니다.괜히 점프궁쓸려고 힘빼지 마시고


걍 E로 들어가서 2명은 벽꿍으로 맞추겠다는 생각만 합시다.

그래도 궁금하신 분들은 유튜브에 쳐보시면 잘 나오니 한번 보세요

(시즌7 공략에 영상 있습니다)


꿀팁2)

상대가 포탑쪽에 가까이 붙어있으면 메가 나르 상태일때 R로 포탑쪽으로끌어들이고-W기절-Q평 

이면 포탑 맞추면서 무조건 이길수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Doran's Blade(도란의 검)선템은 둘중 하나 가는게 좋고,

자기가 많이 맞을거 같다 생각하면 도란방패를 들고,

내가 아무래도 라인전 팰수있는 상대면 도란검 드세요.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도란방패나 도란검에 비해 효율은 그닥이지만,나쁘지않은 템입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나르에게 꼭맞는 코어템입니다.

무조건 1-2코어에는 이템을 가주는게 고정입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너프이후로는 잘쓰지않지만,상대방이 Nasus(나서스)Maokai(마오카이)같은 퓨어탱커들이라면 얼망가기 전에 1코어로 선택해주것도 좋습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방템으로 선택하기 좋은 아이템들입니다.

원딜이 너무 쌔다 싶으면 란두인을 올리시고,그냥 방템을 하나 올리고 싶으시다면 망자의 갑옷 추천합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요즘 너프먹은 블클대신에 가기좋은 템입니다

10/11일자로 근접챔피언에게만 효과가 적용됩니다...

블클이나 몰락올려주세요 ..


Guardian Angel(수호 천사)마지막템으로 가기 좋은 수호천사입니다.



아이템순서는 아이템빌드 고정 그대로 가시는게 좋고,

퓨어탱커가 많다고 하면 스테락대신에 블클이 좋습니다.

단, 아이템 선택은 항상 유동적입니다.


라인전을 발렸는데도,템트리 그대로 올리다가는 30분이지나도 탱템이 하나도 안나오는 물몸 나르가 됩니다.

항상 발리고있다면 딜템대신에 탱템을 가주시고, 상황이 괜찮다 생각하시면 그때 딜템인 몰락이나 기타 등을 가시는겁니다.

하지만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망치는 게임의 흐름과 상관없이 무조건가야합니다.

요즘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가는 나르도 많은거 같은데 상대가 탱커면 몰락부터 올려주시고 슬로우가 좋겠다 싶으신분은 망치부터 올려서 몰락-망치 망치-몰락 or 라인전 망했으면 망치-방템 가주세요 

 

어떤 템을 가시던간에 딜템2개,탱템(마저,방어)1개씩,신발과 막템은 방템vs수호천사 가신다고 생각하고 템가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칼리
잘보이지 않는 아칼리입니다.
6렙전까지는 가지고 노는 아칼리이지만 6렙이후에는 Q-R로 이어지는 폭딜에 토가 나옵니다.
하지만 한타에서는 나르에 비해 매우 낮은 존재감을 보여줍니다.
초반에 Q로 CS만 먹어주다가 아칼리가 내려가서 소규모 한타를 하려고 하면 라인을 지키는게 아니라 같이 내려가서 싸워줍시다.
나르와 마찬가지로 후반에 가면 존재감은 Zero가 됩니다
하지만 탑칼리가 나온다면 나르를 픽하는건 좋은 선택은 아닙니다.
오공
물몸인 나르에게 E-Q-R이면 흰색 바탕화면을 보여주는 오공입니다.
마찬가지로 탑에서 잘 보이지 않는 오공이지만 드락사르가 나온 오공은 정말 지옥입니다.
사실 라인전은 5대5이지만 오공이 어찌어찌 킬을 먹고 크게 된다면 디나이가 너무 심해서 카운터픽으로 골랐습니다.
올라프
올라프 이XX는 궁극기때문에 벽꿍도 안되고 딜교도 다 안됩니다.
올라프 나왔을때 나르하는건 현명한 선택이 아닌거 같구요
후픽이면 도란스타트로 가셔서 정글좀 부르고 사리시는게 좋을 거같아요
그나마 먼저 깝치지 않으면 다가오지는 않을 겁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가렌나오면 그냥 강하게 압박하세요 무조건 이기는 꿀챔입니다.
다만 q침묵에 이은 R이 깜짝 폭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냥 뭘해도 이기는 가렌입니다
레넥톤
뭘해도 이기는 레넥톤입니다
적당히 카이팅하면서 콤보넣어주시면 무조건이깁니다.
나서스
초반 나서스는 그냥 이깁니다
마땅한 설명없이 끝까지 물고 압박하세요
다만 압박이 약할경우에는 후반 w로 인한 공속감소로 질수도있습니다
W때문에 이속이 많이 느려지니깐 닌탑먼저 올리고 무한압박해줍시다


모든 챔피언을 상대로 상대법이 다 비슷하기 때문에

  딱히 후술하지는 않고, 질문들어오면 하나씩 수정하겠습니다.(위에 서술한 카운터도 잘보이지않는 픽들입니다)

이거 하나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나르는 약한자에게 강하고 강한자에게 약하다


약해보이면 무조건 하드푸쉬에 견제해주시고

강해보이면 q를 이용해서 사려주는게 포인트입니다.


나르는 챔피언 난이도와 이해는 쉽지만,

정확한 이해가 수반되지않는 플레이는 패배만 가져올뿐입니다.


다른 챔프 상대법이 궁금하시면 댓글에 적어주시면 상세히 알려드립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나르는 카운터를 제외하고는 강력하게 압박해주고,

1차포탑을 밀고 난 이후에도 계속 탑에서 스플릿을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단, 백도와 스플릿은 다른겁니다

나르는 스플릿을 하기에는 좋은 챔프지만,

잭스나 마스터이 처럼 백도어에 유리한 챔프는 아닙니다.

 

 한타 안하고 백도하다가 2차포탑밀때 억제기밀립니다.

 

라인 적당히 밀고 한타 참여합시다

 

 

 -나르가 극후반에 매우 약해진다고 썼지만,

얼망과 스테락이 나온,2코어 딜템 상태에서는 나르가 가장 쌘 타이밍입니다

적극적으로 내려가서 압박해주는 모습을 보여줍시다.

스펠에 관해서)

텔포는 라인 복귀 텔이 가장 좋고, 상대 봇을 봤을때 텔을 타면 딸거같은 상황이 나오면 분노를 조금 채우시고 텔을 타세요.그냥 타면 타다뒤집니다.

 

점멸은 탑라인전에서 굉장히 중요한 요소인데,괜히 정글러들이 졈멀빼준 라이너에게 발린 같은 팀을 욕하는게 아닙니다.

점멸이 없다는 것은 킬각이 보였을때 상대방에게 도망수단이 없다는겁니다.

상대방이 점멸이 빠졌다면 강력하게 압박하면서 킬각을 잽시다.

하지만 나에게 점멸이 없다면 와드박고 잘 사려주는게 중요합니다

 

단,상대방이 나를 딸 킬각이 나와서 맞다이를 치거나,상대 정글러가 갱을 온 상황이라면 주저하지 마시고 점멸을 써줍니다.

점멸은 언제든 돌아오지만 킬을 따여서 쌓아준 눈덩이는 더욱 커집니다.

CC다 쳐맞고 점멸쓰면 상대방도 점멸쓰고 따라옵니다.

걍 빨리 튀세요 제발.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 상황에서

 

-분노가0인 미니나르 상황

 

미니나르는 탱커보다는 딜러라는 생각으로 조용히 빠져있다가 뒤에서 원딜을 잘라주는 역할을 합시다.

이후 분노가 차면 메가나르 상태로 변신해서 E-R벽꿍으로

어그로를 끌어주시면 됩니다.

 

-분노가70인 미니나르

 

탱커의 역할을 다해줍시다.

E-R(벽꿍)-W-Q 콤보로 상대방이 나에게 어그로가 끌리게 해줍시다.

단,자신이 이니쉬를 걸어야되는지,아니면 같은 팀 원딜러를 지켜야 되는지 생각하시고 판단해야합니다.

 우리팀 원딜이 상대방 정글러와 탑을 이기지 못한다면 들어가서 이니쉬 하는대신에 R로 날려줍시다.

 

 

 

마치며(하고싶은 말) 


나르는 쉬운챔프이기 때문에 제 공략과 함께 5판정도 해보시면 이게 어떤 챔프인지 알 수 있을겁니다.

마지막으로,티어를 한단계씩 올릴 수 있는 팁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쓸데없는 채팅을 하지 말자

전체 채팅으로 맨날 상대 라이너들 도발하고,같은 팀 조금 못하면 나무라고,싸우면서 팀 사기 떨어트리는 사람들 많습니다.

팀이 너무 못한다고 욕하면서 힘쓰지마세요.당장 서렌치고 탈주할거아니면 욕보다는 격려를 해줍시다.그리고

개가 짖는다고 같이 짖으면 개싸움밖에 더됩니까?

어차피 한판 끝나면 서로 보지도 못할 사람인데 괜히 싸우면서 분쟁일으키며 팀사기 떨어뜨리면서 까지 멘탈승리 하지 맙시다.

자고로 롤은 엔터만 안쳐도 이길 수 있다고 했습니다.

쓸데없는 채팅 치지 마시고 같은 팀이 마음에 안들면 혼자 합시다.

(저는 평균 게임1판당 게임관련 얘기를 제외하고는 3마디도 안합니다.)

그래도 아예 시작하자마자 전체채팅 차단하고 게임하시는 분들 많은데,게임과 관련해서의 의사소통은 많이 해주는게 좋습니다..(탑갱빨리좀)

2.롤은 넥서스가 부셔지기 전까지 해야한다.

방심하지마세요

이걸 나진이 못들어 보셨습니까?프로게임에서도 방심하면 더블스코어 트리플스코어 역전가능합니다.킬은 초반 운영에만 도움을 주지 결국 극후반으로 가면 조합좋은 팀이 한타도 뒤집을 수 있습니다.

10분 20분에 트리플스코어로 이긴다고 전체채팅으로 놀고,던지고 방심하는 사람들 많습니다.그러다 결국 35분 후반 넘어가면 무조건 집니다.3억제기라고 방심하지마세요,

 포기하지마세요

결국 사람과 사람이 하는 게임입니다.알파고랑 하는 게임이 아니에요.하다보면 상대방이 실수하는 타이밍 무조건 나옵니다.끝까지 하세요.

선동하지마세요

10분 15분에 게임 터졌다고 칼서렌 선동하는 사람들 많습니다.롤 같은 AOS은 무조건 멘탈게임입니다.터진 판 칼서렌치고 담판 하면 무조건 이길거같죠??지는 게임 오래끌면 시간낭비 아니냐구요?그렇게 따지면 게임하는 시간이 낭비죠칼서렌 치고 담판 돌리는 사람치고 연승하는 사람 못봤습니다.

게임 오래 하다보면 경험이 쌓이고 그런 경험이 실력을 만들어 내는겁니다.

요즘 프로게이밍 스트리밍을 자주보는데,선수들도 솔직히 이길수있는 경기인지 아닌경기인지 10분만 지나도 알 수 있습니다.하지만 선수들은 끝까지 최선을 다합니다.진다는 생각보다는 긍정적으로 게임합시다.

3.제어와드는 집갈때마다 하나씩 산다.

이건 저도 잘 안길들여진 습관 중 하나입니다.

제어와드 사는 돈을 상대방과 연관짓지 마세요.(제어와드 하나사면 75원인데 상대방이 부수면 30원이득인데?)

빨리 부셔진다고 다시 안사지마세요 어차피 제어와드는 평균 3분안에 부셔지기 마련입니다.제어와드 3-4개 산다고 상대방과 템 안밀립니다.오히려 제어와드 박고 CS를 더 열심히 먹을 생각 하세요.

4.미니언을 최선을 다해 먹자

 

CS는 사실 롤에서 굉장히 중요합니다.킬보다도요.

CS15개=킬1개라는거 아시나요?

CS열심히 먹으면서 킬안따도 상대방보다 템차이 엄청나요.

가끔 브론즈,실버 랭크게임을 보면 상대방이없는 프리라인에서 미니언 2웨이브 정도먹을때 3-4개씩 놓치는 사람들 많이 보입니다.

CS잘먹는 습관이 게임을 뒤집을 수 있는 요소가 됩니다.

5.최대한 죽지 말자.

제가 말했듯이 CS는 킬보다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상대방을 따고 자신도 죽는 동귀어진이 많이 보입니다.

하지만 살아있으면 CS나 오브젝트를 먹을 시간이 더 길어지고 행동할 수 있는 시간이 더 길어집니다.

제 말을 이해하셨다면 괜히 프로게임 보면 15분이 지나도 1킬도 안나오는 이유를 알 수 있을겁니다.

중요한건 따는거 보다는 따이지 않는 것 입니다.

따고 죽는다는 생각으로 게임하면 언젠가 보이지 않는 장벽에 막히게 될겁니다.

6.챔프 폭을 넓히자

챔피언 하나 잡아서 주 캐릭터를 하나 잡는것도 중요하지만,미친듯이 그 챔피언만 하려고 하지마세요.괜히 AOS게임에서 랭크게임을 할려면 12개 챔프가 있어야 되는게 아닙니다.

모든 라인을 연습하시면서,라인마다4개정도의 챔프를 연습하세요.

그래야 내가 탑을 섰을 때 아 이타이밍이 정글이 올 타이밍이네 하면서 감을 잡을 수 있습니다.

7.게임에 집중하자

정말 여러가지 핑계가 있습니다(특히 담배충들 진짜 극혐합니다;)

게임 시작했으면 인베체크하러 바로 뛰는게 예의입니다

또 인베체크가 아니라도 우리팀 정글몹을 혹여 역벞치지 않을까 봐주는게 당연한겁니다.시작하면 바로 게임에 집중합시다.

 

이렇게 사소하지만 잘 바뀌지 않는 습관들을 할려고 노력하다보면 티어는 낮더라도 언젠가 올라갈 기회는 생길 겁니다.사소해보여도 정작 리플레이 돌려서 생각해보면 부족한게 하나정도는 보일겁니다.

 

티어에관해서)

일단 전체적으로

제 주관적인 견해입니다

(다이아와 마스터 마스터와 첼린저 사이는 정말 차원이 다른걸 느꼇습니다;)

피지컬은 브실골 까지는 차이가없는거 같은데 플레 올라갈때 그래도 밑에 보다는 잘한다고 생각했습니다..흔히 말하는 플딱이,골론즈들은 피지컬로는 문제없는데 멘탈이나 운영등에서 차이를 많이 보였던 것 같습니다.

 

 

 

브론즈와 실버가 골드와 다른점은

1)챔프폭이 좁다

2)게임 외에 어떤게 문제가 있다.

3)피지킬.운영 이해차이

이런 사소한 차이가 티어를 결정짓는 요소가 됩니다.

티어를 올리고 싶으시다면 제가 위에 서술한 티어를 올릴수있는 방법들을 실천해보시는게 좋을겁니다.

 

골드에서 플레까지

 

-사실 저도 플레까지는 나르 원챔으로 올라오긴 했습니다.자연스럽게 그챔프를 했을때 피지컬도 만년 실버였을때보다 훨씬늘었구요.

하지만 결국 다이아까지 올라갈때는 여러챔프를 했던것이 도움이 됬습니다.

어찌어찌 골드나 플레에 오셨는데 티어가 오르지않는다면,다양한 챔프를 해보시고 게임 운영에 대해 조금 더 신경 써 보세요.

 

게임 잘하고 싶으면 게임에 대해 관심좀 가지세요

인벤 공략정도는 보고,유튜브에서 장인영상이라도 한두번 보고 따라할려고 노력하세요.

 

꿀팁)모든 티어의 1티어~상위 5티어 구간은 솔직히 헬입니다 헬

저 티어대 유저들은 자신들이 올라왔다는 기쁨과 함께 트롤링의 욕구도 샘솟기 때문에 아무리 잘해줘도 3인분이상 못하면 못올라가는 구간입니다.

따라서 저 티어대에서는 마음이 잘맞고 동티어 친구나 유저와 듀오해주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꿀팁2)제가 롤 운영에 대한 이해에 많이 도움이 됬던 한때 대리로 유명했던 dopa입니다.(운영능력에 대해서는 롤에서 끝판왕이라고 할수있습니다)

도선생님이 대리를 한건 무조건 잘못이지만,게임에 대한 이해나 운영능력은 보고 배울게 많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t15X5eHLwyP8PpNtQTkuDQ

영상 몇개 보시고,꿀팁영상도 많이 있으니깐 찾아보세요

 

 

 

잡소리가 길었는데 나르라는 챔피언은 롤에 대한 이해가 있으면 쉽게 할수있는 챔피언입니다.

또 워낙 비주류 챔피언이고 메타에 안맞다는 이유로 버려진 나르기 때문에 솔랭에서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챔프입니다.

 

항상 하시는 게임 모두 승리하시기 바라며 궁금하신점은 댓글로 적어주시면 친절하게 답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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