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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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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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스, 거미 여왕
Elise, The Spider Que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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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담동렉사이] 감전(정밀&마법)엘리스

- 청담동렉사이(2018-03-28, 조회수: 317541)


엘리스의 장점




1. 엘리스의 갱킹력은 3렙이나 6렙이나 큰 차이가 없다.

즉 , 갱킹에 궁이 필요치않다.

6렙에 궁의존도가 큰 정글러들이 있는데, 티어가 높아질수록 6렙 궁 갱킹을 예측하고

그 타이밍에 역갱 혹은 와딩으로 대처를 하는경우가 많다.

그러하여 궁에 의존도가 높은 정글챔피언일수록 위험부담이 크며, 엘리스는 이런 점에있어서

매우 유리한 장점을 보여준다.


Lee Sin(리 신)Amumu(아무무)Gragas(그라가스)Fiddlesticks(피들스틱)Warwick(워윅)Sejuani(세주아니) ( 궁 의존도가 높은 챔피언들 )



2. 맵 주도권을 잡을경우 더욱더 굽히기 쉬운점.


시야장악이 잘 되있을경우, 상대정글에서 잘라먹기에도 매우 좋다.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로 인한 타워다이브에도 능하며, 소규모 전투에서 매우 강한모습을 보여준다.




3. 정글링이 매우빠른편이다.




Spider Swarm(거미떼)새끼거미로 인한, 피관리 몸빵 등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의 %데미지가 매우 효과적이다.





엘리스의 단점


1. 엘리스가 3렙부터 강력한점에 비해서 후반에는 다소 힘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정글러인데 단일대상의 논타겟인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cc기 1개뿐이고,


딜탱의 챔피언치고, 스탯이 좋지못하다.


성장마저가 없다는게 큰 흠이다.






시즌8이 새롭게 접어들면서, 룬과특성이 결합되서 상당히 재미있어졌네요. 연구하는맛이 쏠쏠합니다.


시즌6.7 엘리스공략 봐주시고, 게임중에 또 저를 알아봐주신분들에게 다들 감사드립니다.


엘리스의 장점




1. 엘리스의 갱킹력은 3렙이나 6렙이나 큰 차이가 없다.

즉 , 갱킹에 궁이 필요치않다.

6렙에 궁의존도가 큰 정글러들이 있는데, 티어가 높아질수록 6렙 궁 갱킹을 예측하고

그 타이밍에 역갱 혹은 와딩으로 대처를 하는경우가 많다.

그러하여 궁에 의존도가 높은 정글챔피언일수록 위험부담이 크며, 엘리스는 이런 점에있어서

매우 유리한 장점을 보여준다.


Lee Sin(리 신)Amumu(아무무)Gragas(그라가스)Fiddlesticks(피들스틱)Warwick(워윅)Sejuani(세주아니) ( 궁 의존도가 높은 챔피언들 )



2. 맵 주도권을 잡을경우 더욱더 굽히기 쉬운점.


시야장악이 잘 되있을경우, 상대정글에서 잘라먹기에도 매우 좋다.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로 인한 타워다이브에도 능하며, 소규모 전투에서 매우 강한모습을 보여준다.




3. 정글링이 매우빠른편이다.




Spider Swarm(거미떼)새끼거미로 인한, 피관리 몸빵 등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의 %데미지가 매우 효과적이다.





엘리스의 단점


1. 엘리스가 3렙부터 강력한점에 비해서 후반에는 다소 힘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정글러인데 단일대상의 논타겟인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cc기 1개뿐이고,


딜탱의 챔피언치고, 스탯이 좋지못하다.


성장마저가 없다는게 큰 흠이다.

엘리스의 장점




1. 엘리스의 갱킹력은 3렙이나 6렙이나 큰 차이가 없다.

즉 , 갱킹에 궁이 필요치않다.

6렙에 궁의존도가 큰 정글러들이 있는데, 티어가 높아질수록 6렙 궁 갱킹을 예측하고

그 타이밍에 역갱 혹은 와딩으로 대처를 하는경우가 많다.

그러하여 궁에 의존도가 높은 정글챔피언일수록 위험부담이 크며, 엘리스는 이런 점에있어서

매우 유리한 장점을 보여준다.


Lee Sin(리 신)Amumu(아무무)Gragas(그라가스)Fiddlesticks(피들스틱)Warwick(워윅)Sejuani(세주아니) ( 궁 의존도가 높은 챔피언들 )



2. 맵 주도권을 잡을경우 더욱더 굽히기 쉬운점.


시야장악이 잘 되있을경우, 상대정글에서 잘라먹기에도 매우 좋다.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로 인한 타워다이브에도 능하며, 소규모 전투에서 매우 강한모습을 보여준다.




3. 정글링이 매우빠른편이다.




Spider Swarm(거미떼)새끼거미로 인한, 피관리 몸빵 등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의 %데미지가 매우 효과적이다.





엘리스의 단점


1. 엘리스가 3렙부터 강력한점에 비해서 후반에는 다소 힘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정글러인데 단일대상의 논타겟인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cc기 1개뿐이고,


딜탱의 챔피언치고, 스탯이 좋지못하다.


성장마저가 없다는게 큰 흠이다.



엘리스의 장점




1. 엘리스의 갱킹력은 3렙이나 6렙이나 큰 차이가 없다.

즉 , 갱킹에 궁이 필요치않다.

6렙에 궁의존도가 큰 정글러들이 있는데, 티어가 높아질수록 6렙 궁 갱킹을 예측하고

그 타이밍에 역갱 혹은 와딩으로 대처를 하는경우가 많다.

그러하여 궁에 의존도가 높은 정글챔피언일수록 위험부담이 크며, 엘리스는 이런 점에있어서

매우 유리한 장점을 보여준다.


Lee Sin(리 신)Amumu(아무무)Gragas(그라가스)Fiddlesticks(피들스틱)Warwick(워윅)Sejuani(세주아니) ( 궁 의존도가 높은 챔피언들 )



2. 맵 주도권을 잡을경우 더욱더 굽히기 쉬운점.


시야장악이 잘 되있을경우, 상대정글에서 잘라먹기에도 매우 좋다.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로 인한 타워다이브에도 능하며, 소규모 전투에서 매우 강한모습을 보여준다.




3. 정글링이 매우빠른편이다.




Spider Swarm(거미떼)새끼거미로 인한, 피관리 몸빵 등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의 %데미지가 매우 효과적이다.





엘리스의 단점


1. 엘리스가 3렙부터 강력한점에 비해서 후반에는 다소 힘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정글러인데 단일대상의 논타겟인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cc기 1개뿐이고,


딜탱의 챔피언치고, 스탯이 좋지못하다.


성장마저가 없다는게 큰 흠이다.













엘리스, 거미 여왕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9) 2503 마나 324 (+50.0) 1174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25 (+1.75%) 0.811
5초당 체력회복 5.71 (+0.6) 15.9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0 (+5.2) 118.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엘리스 룬에대해 연구를 고심끝에 한 결과,


저는 일단 3가지 종류의 룬을 엘리스한테 쓰기 괜찮다고 판단했습니다.




1. 메인지배 보조정밀







기존의 천둥군주같은 룬입니다.



지배1티어


감전은 기존의 엘리스가 쓰던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딜적인 요소도 상승, 재사용대기시간은 더욱 길어졌습니다.



지배2티어


보통 Elise(엘리스)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를 이용한 선공권이 많은 챔피언입니다.


그리고 폭딜로 상대를 피해하나없이 깔끔히 죽이는일도 꾀나 많죠.


그런 엘리스에게 피회복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해요.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를 맞춰야하는게 단점이지만,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를 못맞추는 순간 어차피 Elise(엘리스)에게 단점은 생깁니다.


그래서 비열한한방으로 고정데미지를 추가하는게 좋을듯합니다.











지배3티어 


유령포로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저의 플레이와 맞는 스타일이


시야수집이 더욱 어울립니다.


킬관여 와드 파괴시마다 중첩됩니다.


보통 정글러가


게임스타트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

첫귀환 Sweeping Lens (Trinket)(탐지용 렌즈 (장신구))

9레벨 Oracle Alteration(예언자형 개조)


이렇게 바꿉니다.


렌즈를 많이사용 하는 정글러에게는 더 좋습니다!








지배4티어


밑에특성중에는


기동력과 시너지가좋은 3번째 특성을 선택하려했으나,


약간의 안정적인 요소도 추가하고싶어서 선택했습니다.


갠취 인것  같습니다!




보조특성 정밀


승전보가 정글러에게 꿀특성입니다.


기존 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의 업그레이드버전.


체력차극복과 최후의일격은 취향차이입니다.


엘리스로 체력템을 거의 올리지않는 저는


체력차극복을 자주씁니다.











2.메인지배 보조마법





같은 지배를 사용하고,


기만함과 끈질긴사냥꾼 으로인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과 시너지를 맞춘 룬세팅 입니다.



주문작열 으로도인해, 딜또한 꾀나 강력합니다.





현재는 1.2번 룬만 번갈아사용합니다.





3. 메인정밀 보조영감






3. 메인정밀 보조영감



이 특성은 엘리스가 기존에


공속15%룬을 사용했는데,


이번에 시즌바뀌면서 공속이없으니까..


Malphite(말파이트)한테 Ground Slam(지면 강타)맞은상태로 정글링을 도는듯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정글러는 역시 공격속도가 중요하다!


라고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현재 감전보다 이 특성이 더 마음에 듭니다.





정밀 1티어


정밀특성은 전부다 원거리 및 AD딜러에게 맞는 특성입니다.


그래서 저도 처음에 외면했죠.


그런데 AP챔피언중에서도 평타가 중요한 AP캐릭들이 있습니다.


엘리스는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로 인해 스킬딜이 매우 뛰어나지만,


Spider Swarm(거미떼)들이 있는 상태에서 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킨 엘리스의 딜도 무시못합니다.


탱커녹일때는 이게 진짜 살살 녹습니다.



근데 이 치명적속도 특성이 저는 엘리스에게 잘 맞는다고생각해요.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고 1.5초후에 이 특성이 활성화됩니다.


3초간 공격속도가 30-80% 증가 ( 적 챔피언 전투시 최대 6초간 활성화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엘리스의 콤보를 맞추고 거미상태에 돌입해 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를 키면,

1.5초는 충분히 지나서 활성화가 됩니다.

시너지가 엄청 좋습니다.


저는 감전의 답답함으로인해, 이 특성을 사용하고있습니다.


기본 공속이 18% 지급하는것도 꿀입니다.






정밀 2티어


역시 정글러에게는 승전보만한게 없다고 각합니다.





정밀 3티어


민첩함


기본공격속도 3%


에픽몬스터.미니언.적 챔피언 처치 및 관여시 1.5%씩 영구상승 (10중첩)


MAX : 18%





정밀 4티어



4티어는




최후의일격 vs 체력차극복 취향차이의 특성입니다.







보조는 영감을주고,


외상과 천상의신체를 배웠습니다.












현재 엘리스는 1번 또는 3번특성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Flash(점멸)Smite(강타)

완벽한 정글의 스펠입니다.
거미 여왕 (Spider Queen)
인간 형태: 엘리스의 스킬이 적을 맞히면 새끼 거미 한 마리가 생깁니다. 거미는 최대 2/3/4/5(궁극기 레벨에 따라 증가)마리까지 생성됩니다.

거미 형태: 엘리스가 새끼 거미들을 소환하여 근처 적들을 공격합니다. 기본 공격시에 12/22/32/42(+0.2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8/10/12(+0.08 AP)만큼 엘리스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신경독 / 독이빨 (Neurotoxin / Venomous Bit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대상 적에게 40/75/110/145/180 + 대상 현재 체력의 4(+0.03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거미 형태: 적 하나를 덮쳐, 60/90/120/150/180 + 대상이 잃은 체력의 8(+0.03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독을 품은 새끼 거미를 소환하면, 지정한 위치로 가서 근처에 적이 있을 때, 혹은 3초 뒤에 폭발하며 60/105/150/195/240 (+0.9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거미 형태: 새끼거미들이 5/10/15/20/25%의 공격 속도 보너스를 얻습니다.

사용시: 엘리스와 새끼 거미들의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60/70/80/90/10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50)
고치 / 줄타기 (Cocoon / Rappel)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인간 형태: 처음 적중한 적을 1.6/1.8/2/2.2/2.4초 동안 기절시키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위치를 드러냅니다.
(사정거리: 1075)


거미 형태: 엘리스와 새끼 거미들이 공중으로 2초간 올라가며, 공격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적에게 다시 시전하면 하강해 덮칩니다. 적에게 하강한 후 5초 동안 거미 형태로 공격할 경우에 적용되는 추가 공격력 및 체력 회복량이 40/55/70/85/10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사정거리: 750)
거미 형태 (Spider Form)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인간 형태: 엘리스가 위협적인 거미로 변신하여 근접 공격을 하며, 이동 속도가 25 증가하고 거미 형태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휴면 상태의 새끼 거미를 모두 소환합니다.

새끼 거미는 8/14/20/26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이 여럿인 스킬 공격에 대해서는 25%만큼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거미 형태: 엘리스는 인간 형태로 돌아가고 남은 모든 새끼 거미가 휴면 상태가 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엘리스의 스킬콤보는




적에게 다가가서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  Spider Form(거미 형태)변환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  평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평타캔슬)



이후 평타때리다가 도주하는적은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접근후 마지막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마무리




스킬이론 콤보상으로보면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가 맞습니다.


하지만 직접 콤보를 해보시면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가 더 모션이 부드럽고 이렇게 쓰더라도,


스킬딜링 순서는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가 먼저 들어갑니다.








상황을봐서 Spider Form(거미 형태)거미폼으로 들어갈때도 있는데요.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접근후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 평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 정도로 죽는다면 추천합니다.




스킬 활용 팁




 엘리스의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Grand Skyfall (대강하)Requiem(진혼곡)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Summon: Tibbers(소환: 티버)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Whirling Death(죽음의 소용돌이)Death Lotus(죽음의 연꽃)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등 스킬을 전부 피할수있습니다.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E를 어떤상황에 쓰느냐에 따라서, 몸이약한 엘리스가 잘하느냐 못하느냐가 나뉩니다.










+ 꿀팁



적에게 Spider Form(거미 형태)거미폼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를 쓸경우,



다른 대상을 때리고있는 Spider Swarm(거미떼)새끼거미라해도 전부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를 쓴 대상에게 집중공격을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우선, 가장 중요한 정글아이템입니다.




 이 셋중에 아이템을 선택하셔야합니다.




(추적자의 검) - cc기가 부족하다고 느껴지거나, 무난하게 들고싶다 추천드립니다.

( 확실한 고정데미지와 적의 이동속도를 훔쳐옵니다. )


추천도 ★★★★

(추격자의 나이프) - 정글러로써, 가장중요한 시야를 장악할수있게 도와주는 아이템입니다.

( 시야장악 연습을위한 입문자등, 카정위주 플레이를 할때도 유용합니다. )




추천도 ★★★★★


(척후병의 사브르) - 1:1 맞다이에 특화된 최강의 아이템입니다. 꾀 되었지만 너프를 먹은적이 있어도 좋습니다.

( 역시나 카정플레이에도 능한 아이템이며, 상대챔피언중 Diana(다이애나)Kled(클레드)Graves(그레이브즈)Nidalee(니달리)Riven(리븐)Khazix(카직스)

이런 암살자 강력한 딜러형일 경우, 써주시면 몸이약한 엘리스에게 엄청난 도움이됩니다. )


추천도 ★★★★☆























첫 시작 아이템



(사냥꾼의 마체테)or (사냥꾼의 부적)

무엇으로 가야 하는가?





(사냥꾼의 마체테) - 추가 마법피해로 인한, 정글링에 더 힘을 실어준다.

정글링이 빠르다는 건, 3렙 갱타임을 적보다 더 빨리 잡을수도 있다.




(사냥꾼의 부적) - 광역스킬이 있는 챔피언이 들어주면 효율이 좋다.

광역스킬이 있을경우 피관리가 (사냥꾼의 마체테)보다 더 좋다. 그리고 정글안에서 마나관리 또한 좋다.



















- 첫 귀환시 아이템 -


+ 좋은아이템

 엘리스로 (암흑의 인장)을 먼저갑니다. 룬메 이전에!!


(암흑의 인장)는 엘리스와 상당히 맞습니다. 갱킹이 매우 강한엘리스를 돋보여줄 아이템.



350원으로 솔직히 주문력15도 괜찮은데.. 풀스택이 350원으로 주문력이 45입니다.




정글인 엘리스에게 효율이 좋습니다. 자신있다면 가주세요.
















첫 귀환시,


보통 800~1000Gold가 있으실 겁니다.




1. (에테르 환영) + (제어 와드)

딜링과 약간의 이동속도, 제어와드로 인한 시야장악.



2.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빠른 이동속도를 바탕으로 초반에 강한 엘리스에게 갱킹에 힘을 실어주기.




둘중에 선택하시면됩니다.

( 돈이되시면 무조건 (제어 와드)제어와드 구매해주세요. )










엘리스 필수 아이템



1코어 -> (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 or Skirmisher's Sabre: Runic Echoes(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
 
Skirmisher's Sabre: Runic Echoes(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 요즘 상대팀이 맞딜이 강한 챔피언이 많이 나와서 종종 들고있습니다.
 
 


2코어(상황별)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Abyssal Scepter(심연의 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3코어 -> [(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되있는 것들은 현메타에 맞는 추천 아이템입니다.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는 탄환 추가데미지 너프로 이제 데미지로만으로 쓰기에는 살짝 아쉽습니다.)





상대 AP가 1명이라도 있으면

2코어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매우 추천드립니다.


주문력70 쿨감10% 엘리스에게 부족한 마법저항력까지 있어요.


완소 딜템입니다.


거기다 제일 중요한 스킬1회 방어까지 있답니다.


밴시가 있으면 상대는 한번에 킬캐치하기도 각보기도 힘듭니다.






6코어 기준으로

(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Banshee's Veil(밴시의 장막)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이렇게 뽑고 하나 마음에 안드시는게 있으시면 빼시고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이정도로 고민해주시면됩니다.






신발은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쿨감신이 원래도 좋지만, 더욱 더 가야하는 이유가 생겼습니다.

강타 재 충전 시간이 75초 -> 90초로 늘어났습니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마법관통력15 좋습니다.

폭딜인 엘리스에게 적합합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


기동력의 장화 첫코어로 올려서,

20분전으로 게임 터뜨리기 좋은템이죠.

다만, 후반에는 신발을 바꾸시는게 좋습니다!










엘리스에게 매우 좋은 아이템들


( 짧게 줄여놓은 아래의 아이템만 봐도, 엘리스의 아이템을 전부 보는거나 마찬가지입니다. )



엘리스가 자주가는 아이템은 [] 처리





주로 쓰는 딜러형 아이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Banshee's Veil(밴시의 장막)][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리안드리의 고통)]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주로 쓰는 방어형 아이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주로 쓰는 신발 아이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게임 25분내로 끝내기 좋은 아이템


[(암흑의 인장)]Void Staff(공허의 지팡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Banshee's Veil(밴시의 장막)][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저항 공성기)









요즘 저는 엘리스로 룬메를 뽑고

2코어로 바로 존야를 올립니다.

엘리스가 ap챔프한테 약하시다는건, 어느정도 엘리스를 플레이해보시면

느끼실거에요. 성장마저가 없다는게 너무나 큰 흠이죠..

근데 AP챔피언들은 대부분 스킬구성이고, 스킬구성들이 피할수 있습니다.

논타겟이나 타겟이라도 말이죠.

예를들어,

대표적인 미드챔피언들의 강력한 스킬들입니다.




Frostbite(동상)Pyroclasm(파멸의 불덩이)Requiem(진혼곡)Death Lotus(죽음의 연꽃)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Unleashed Power(풀려난 힘)

이외에도 여러스킬들이 있죠.

일단 저위의 스킬들은 전부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가 가능하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로도 회피가 당연히 가능하죠.


그래서 저는 AP챔피언들한테는 마저보다는


스킬을 피하거나 캔슬시켜버리자라는 요즘 새롭게 마인드를 가지고있습니다.


상대팀들중에 올AD는 있어도 올AP는 솔직히말하면, 거의 있을수없죠..


그래서 2코어로 존야를 올리면 좋습니다. 손해가없어요.


존야로 신드라궁하나 씹으면 말 다했죠.


실제로 피하기도 쉽습니다. 그래서 2코어로 존야를 정말 추천드립니다!


한타발생시 엘리스가 먼저 진입후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하면 상황 끝나있습니다.




그 이후, 게임을 굳히고있다면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상대 AP가 지속적인 딜러가 많다.


ex)

Anivia(애니비아)Cassiopeia(카시오페아)Karthus(카서스)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가면 올려주시면 좋습니다.


과거 심홀과 비슷한 효과도 있어서 꾀나 쏠쏠합니다.




Graves(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는 후반 캐리형 성장형 정글러입니다.

초반에는 역갱이외에는 위협적이지않습니다.

갱킹도 딜로 떼려눕히는 식의 딜이지만.. 초반딜은 엘리스가 압승입니다.

후반에는 엘리스가 힘이 좀빠지고 그레이브즈가 힘이붙으니.. 알아두시면 되구요.

맞다이 떠도 지지않습니다.

End of the Line(화약 역류)를 Spider Form(거미 형태)폼 상태에서 맞으면 우리Spider Swarm(거미떼)새끼거미들이 전멸할수있으니,

그때는 다소 불리하겠네요. 가능하다면 인간폼에서 End of the Line(화약 역류)를 맞는것도 좋습니다.








Lee Sin(리 신)

요즘 떠오르는 OP리신입니다.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Tempest(폭풍 / 무력화) Dragon's Rage(용의 분노) 각 스킬마다 장점들이 있죠..

보통 엘리스가 선공을 할때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를 쓸때, 리신이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로 접근하는 반응좋은 리신들이 간혹있습니다.

그럴때 리신에게 Dragon's Rage(용의 분노)궁극기까지 있으면 질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리신이 보통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피하면 당연히 좋지만..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맞고 날라올때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 해주시면 좋습니다.

피할수가 없어요. 설령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피한다고해도, 이미 리신은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두가지 스킬이 빠진상태이니,

엘리스에게 절대 이길수 없습니다.








 Kindred(킨드레드)킨드레드

 

 

요즘 너프를 먹고 또 너프를 먹어도 태생적OP인 킨드레드 입니다.

 

Dance of Arrows(화살 세례)Q Wolf's Frenzy(늑대의 광기)W로 인한 수월한 카이팅덕에 엘리스의 고치도 피하기가 다소 쉽죠.

 

거기다 Lamb's Respite(양의 안식처)양의안식처 까지있어서 버스트딜인 엘리스에게 꾀나 골치아픕니다.

 

정글링 갱 한타기여도 또한 엘리스보다 좋은편이고,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표식만 쌓아도 후반에 골치 아픕니다..

 

 

 

팁 : 킨드레드 나름 모스트 유저로써, 킨드레드는 초반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을 가기 때문에..

하위템이 Dagger(단검)을 뽑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때 엄청나게 약한시기 입니다.


그때를 노려 집중적으로 카정을 가시거나,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이 생긴 바위게나 우리팀 정글몹 쪽 옆에 부쉬에 잠깐 대기하고있으면 


무조건 킨드레드가 촐랑촐랑 뛰어와서 잡으러옵니다. 그때 킬내면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1:1 맞다이를 한다해도 엘리스의 폭딜을 맞으면 거의 바로 Lamb's Respite(양의 안식처)를 쓸겁니다.

 

그때 엘리스가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올라가서, 내려온후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로 마무리하시면됩니다.

 

 

 

( 엘리스가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할때, 위로 올라가있어도 Lamb's Respite(양의 안식처) 체력회복 효과를 받는다고 들은것같습니다. )

일단 제가직접 실험은 안해봤지만.. 조만간 휴가나가서 해볼 계획인데, 혹시 모르시는분 있을까봐 참고라도 하시라고 적어둡니다.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현재 최강 메타였다가 Explosive Cask(술통 폭발)지연시간 생겨서,

 

약간 고자가 되버린 그라가스 입니다.

 

일단 모든 스킬들이 광역딜링 입니다.
   

 

 

그라가스와 맞다이를 한다고 가정하에 

 

Barrel Roll(술통 굴리기)Drunken Rage(취중 분노) 평에 엘리스 Spider Swarm(거미떼)새끼거미가 전멸하며,

 

 

그 이후  Body Slam(몸통 박치기)Explosive Cask(술통 폭발) 등 맞다이를해도 다시 까다롭고, 피해량감소때문에 죽이기 힘듭니다.

 

한타또한 존재감차이가 확연히 드러납니다.

 

30분전에 게임을 종료시키는걸로 끝장을 봐야합니다.

 

 

 

 

맞다이 할때는 Explosive Cask(술통 폭발)가 너프되어, 이제 바로앞에서 써도 반응을 손쉽게 가능합니다.

 

 

엘리스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로 충분히 피하면 맞다이는 이깁니다.

 

 

 

 

 

 

 

 

 Malzahar(말자하)말자하

 

 

말자하 새롭게 대격번 리메이크가 되면서,

 

탑 미드 정글에서 나름 활약했었죠.

 

다소 요즘은 정글에서 보이는 모습이 줄었지만..

 

만난다면, 엘리스에게는 힘든상대 입니다.

 

 

 

일단 말자하의 Void Shift(공허 태세)공허태세로 엘리스 콤보의 처음 단계인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가 무력화됩니다.
그 이후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로인한 침묵, Void Swarm(공허의 무리)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맞다이 패배.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황천길..

 

 

 

게다가 AP라서 마법저항력이 낮은 엘리스에게 하드카운터입니다.

 

 

 

 

 

 

 Nocturne(녹턴)녹턴

 

우선 녹턴은 근접딜러 암살자 챔피언입니다.
정글링도 엘리스와 겨룰 정도로 준수한 편이며, 엘리스의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를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로 막아버립니다.

 

그 상태에서 맞다이를 할 경우, 엘리스가 다소 힘든점을 보입니다.

 

 

 

 

 

 

Rek'Sai(렉사이)렉사이

 

항상 못해도 2티어 이상은 쭉 유지하고있는,

 

우리의 여왕 렉사이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제일 애정이 가는 챔피언 이기도하죠.

 

일단 렉사이는 초반갱킹이 엘리스급으로 좋고,

 

딜은 다소 약하지만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로 인한, 차별화된 갱킹루트.

 

초반에 망한다고 하여도, 성장형 운영의 정글러로써 Void Rush(공허의 돌진)스플릿.

 

Fury of the Xer'Sai(제르사이의 분노)로 인한 탱커역활, 최근에 생긴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파괴전차의 용기 시너지효과등..

 

 

장점이 많고, 그만큼 망해도 회생할 기회가 많은 챔피언입니다.

 

 

 일단,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땅굴은 보이는데로 족족 제거해주세요.

 

맞다이를 한다면, (추적자의 검: 용사)렉사이가 아닌이상, 지지는 않습니다.

 

다만 잡기도 힘듭니다.

 

 

그래서 초반에 30분전으로 그라가스처럼 게임을 종료시키는 것으로 목적으로 두는게 좋습니다.

 

 

초반 갱킹과 딜로 찍어누르는건 엘리스가 매우 압도적이니 승산이 있습니다.

 

 

 

 

 

Rammus(람머스)
Nautilus(노틸러스)
Nidalee(니달리)
Nunu(누누)
Rengar(렝가)
Master Yi(마스터 이)
Volibear(볼리베어)
Vi(바이)
Shaco(샤코)
Skarner(스카너)
Shyvana(쉬바나)
Amumu(아무무)
Ivern(아이번)
Olaf(올라프)
Udyr(우디르)
Warwick(워윅)
Evelynn(이블린)
Jarvan IV(자르반 4세)
Jax(잭스)
Zac(자크)
Khazix(카직스)
Pantheon(판테온)
Fiddlesticks(피들스틱)
Hecarim(헤카림)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 운영법















식물들의 효과입니다.





엘리스의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E로 식물에 타겟팅 지정이되므로, 사용가능합니다.


매우 큰 혜택입니다 !!





( 출처 : Jungle포지션게시판 : 안돼님 )

다만.. 이렇게 완벽하게 넘어갔으나,

이런 실수는 하시면 안됩니다..ㅎㅎㅎㅎ!!















예시를 들어서 하나 식물 사용법을 말씀드려보자면,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용 반대편에 "솔방울 탄" 이라는 식물이 있지요?



적에게 도주중일시, 용쪽에서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로 솔방울탄으로 넘어온 후,


적이 Arcane Shift(비전 이동)Quickdraw(빨리 뽑기)등으로 같이 용쪽 벽을 넘었으면


적이 따라올 때, 용쪽에 향해 솔방울 탄을 터트려주면 되겠지요.










엘리스는 작골 칼날부리 잡는데 힘이 좀 들겁니다..


유일한 광역기인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W도 1레벨이 대다수일테고요.


그래서 (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룬메가 뜨기 이전에는 힘이드니 참고하세요!


초반 운영법

최근 정글 재생시간 패치로 인해, 첫 버프몹 재생시간이 1분 2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엘리스는 선버프몹 시작해주세요.






기본적인 레드 & 블루 빠른3렙 갱루트




제가 사용하는 엘리스 초반정글루트는,


다른 정글 챔피언과 다소 틀립니다.


ex) Rek'Sai(렉사이)Lee Sin(리 신)Vi(바이)Khazix(카직스)등..



윗팀 시작일시,



블루(노강타리쉬) -> 바로 위에 있는 늑대 -> 레드(강타)


안정적으로 3레벨 확보이후, 작골 밑에있는 열매로 바론쪽으로 점프 뛴 후,


3렙 탑갱각봅니다. 갱각이 안나오거나 상대방이 눈치챈거 같을경우,


바로 틀어서 협곡바위게 먹고 탑쪽 시야장악 도와줍니다.




아래팀 시작일시,


레드(노강타리쉬) -> 반대편 캠프로 넘어가서 늑대 -> 블루(강타)


마찬가지로 3레벨 확보이후, 적 3렙 탑갱각 잡고,


눈치 챘을경우, 협곡바위게 먹습니다. 그 이후 저희가 아랫팀이기때문에


바로 3렙 뒤쪽으로 돌아서 미드갱 찔러줍니다. 


(아랫팀일경우, 초반 동선이 더욱 부드럽습니다.)







1. 갱을 가거나,용을 먹거나, 무슨 행동을 취할 때라도 시야는 항상 넓게봐야합니다.


2. 우리팀 라이너 적팀라이너 적정글 상성을 게임픽창부터 비교해서, 내가 어떻게 정글루트를 짜면 좋을지,

카정을 갈지 동선루트를 미리 계획합니다.


3.정글러는 팀에서 오더를해서 행동을 하기보다는, 보통 먼저 오더를해서 팀을 이끄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러기에는 내가 오더를 할때 본인 동선, 또는 플레이에 확신을 가지고해야합니다.


4.예시로 적 미드로 갱을 가거나,적 블루몹을 카정하러 가는 도중에 갑자기 적이 나의 낌새를 알아챈거같은 무빙이나

행동을 취한다면, 당연히 가면안됩니다.

(1번의 이유와 같은거죠.)






ex)


저희가 아래팀 정글로 시작한다는 가정하에,

레드 -> 늑대 -> 블루 이후 3렙후 적 탑으로 갱루트를 잡았습니다.

하지만, 적 탑라이너의 장신구 와드로 인해, 발각되어 루트가 꼬인 상황이 되어버렸죠.


이러면, 보통 취할 수 있는 행동은,


1.바론 옆 바위게 먹기

2.상대 정글 카정가기

3.미드 또는 봇으로 동선 바꾸기

4.독 두꺼비 먹은 후, 정글링


크게 이 네가지 정도가 있는데요.


바위게 먹는거는, 잡을때 적 팀의 무빙 또는 행동만 잘 확인해주시면 안정합니다.


하지만, 카정으로 방향을 틀었을경우,


조건이 있습니다.


현재 내가 적 레드 또는 작골 쪽으로 카정을 잡고 이동을할때,

미드,탑 라인의 상황에 따라 결정됩니다.

왜냐하면, 이 상황에서 현재 상대 레드쪽으로 카정을 갈때,


아군 탑라인과 미드라인이 밀리고 있을 경우 카정을가면 1킬을 내어주는 것과 같습니다.

이에 최소 우리팀에 1라인 이상은 라인을 밀고있거나, 또는 적 라인보다 기동성이 훨씬 능한 챔피언 일경우 한에서 갑니다.




위에 제가 말씀드린 것만 기억하셔도 정글하시는데 충분히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위 2번에서 말한 항목의 이유가 지금 말하는 것과도 동일합니다.

그래서 픽창부터 아군미드 적미드 등 라이너 상성을보고

누가 더 유리하고, 백업 상황 시 누가 더 합류가 빠르겠다.

이렇게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작골 잡을때 팁 *


작골을 첫바퀴때 잡을때 큰골렘 작은골렘 2마리만 잡으시고,

그 다음 분할되는 작은 골렘들은 첫바퀴때 안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시간도 꾀나 소비되고, 첫바퀴 작골은 보상이 안좋아요.

작은 골렘을 두고 가도 어차피 시간이 지나면 다시 작골이 리젠되니 걱정마세요.













이제 강타를 몬스터 누구에게든 사용시 체력70 + (최대체력10%)를 즉시 회복합니다.


(정글유지력 증가)




버프이외의 캠프 재생성 시간이 100초 -> 150초로 늘어났습니다.


(카정의 중요성과 카정의 위험함)




강타 재 충전 시간이 75초 -> 90초로 늘어났습니다.


(쿨감신의 중요함과 신중한 강타사용)


중반 운영법


  용 꾸준히 챙겨주시면서,


이때부터 더욱 더 협곡바위게가 중요합니다.



서로 시야싸움을 할텐데,



바위게는 중요 오브젝트 앞 지울수조차 없는 완벽한 시야입니다.







플레이스타일은



한타때 원딜이나 미드라이너 옆에 지켜주면서,


들어오는 탱커 또는 암살자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고치이후에 끔살해줍니다.






그리고 Flash(점멸)있을 경우,



Flash(점멸)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로 상대 딜러를 물어서,



잡고난 뒤,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어그로 분산 해주시고,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내려와서 해줍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Flash(점멸)점멸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고치로 이니쉬 하는것도 좋습니다.


상대 원딜또는 미드라이너에게 풀콤 넣고,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살포시 써주면 한타는 시작되고, 5:4로 보통 시작할겁니다.



또는 Flash(점멸)점멸이 없거나, 각이 안보인다하시면 저희팀 원딜옆에 붙어있어서 상대방 들어오는 탱커라인이나,



암살자 제압해 주시면 최소2인분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1. 라이너들이 흘리거나 버려지는 cs는 꼭 챙겨먹으십시오.


다만, 라이너가 기분이 나쁠수도있으니, 한마디 말정도는 예의로 해주세요. 말 한마디 어렵지않죠!



2. 라이너들한테 욕하지마세요. 차단하지도마세요. 정글은 전라인을 도와주는 특별한 역할이고,


라이너들이 처음에 라인전져서 속상해서 욕하다가도 정글러가 열심히하는걸보면 다시 마음돌아서 계속하는분 많습니다.



3. 협곡 바위게는 꼭 챙기세요. 정말입니다. 일단 잡아놓으면 위험할때 생존로가 될수도있고, 시야확보는 물론, 피없을때 잡으면 체력까지 쏠쏠하게 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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