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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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드, 망나니 기사
Kled, The Cantankerous Caval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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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의 귀여운 악동 클레드 공략!

- Fkfkfkdy(2017-11-12, 조회수: 6597)

안녕하세요 처음 뵐 클레드야캐요입니다.

다짜고짜 안녕하세요 하고 찾아온 저는 만년실버 이번에
골드로 올라온 클레드야캐요입니다.
엥 골드가 무슨 공략이야? 하시는분들 계실텐데
저는 골드든 브론즈든 여러분이 이챔프에대한 호감을
가지게 한다면 무엇이든 공략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반가워요 ㅎㅎ: ) 

본론으로 들어가 클레드의 장점을 살펴보죠.

1. 돌겨어어어어어얽!
- 클레드의 궁극기인 돌겨어어어얽! 으로 한타를 열어 유리하게 상황을 이끌어낼수 있고 또한 로밍도 이 돌겨어엉어어얽으로 하면 되기때문에 돌격이 우수합니다 -
2. 얘 탱 맞아? (공격력)
- 클레드 상대해보거나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놈 탱커 치고 딜량이 꽤 잘나오는 편이라서 탱커처럼 답답한 마음으로 게임은 안하셔도 됩니다 - 
3. 얘 탱 맞아? (추노)
- 클레드의 스킬구성은 대체적으로 상대를 쫒아가는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추노에선 지지않습니다 -
                     
얘는 장점만 있는것이 아닌 단점도 있겠죠.

1. 체감상 약한 체력
- 교전중에 조금만 뚜까맞아도 체력이 훅훅까이실 겁니다    룬특이 사라진 지금 더욱더 그럴거니 조심 또 조심
2. 애매한 포지션
- 저만 느끼는건지 모르겠는데 궁을 막배운 초중반 한타때 너무 앞에가면 녹고 뒤에가면 탱커로써의 역할을 못하는거라 애매한 기분이 듭니다 (기분탓)                                
3. 스킬 의존도
- 스킬을 맞추지 못한다면 클레드를 하는 의미가 사라집니다 꼭 스킬맞추세요 ㅠㅠ
                             
이것 외에도 많은 것들이 있겠지만 저는 이것밖엔...            남은건 댓글로 남겨주세요 꼼꼼히 읽고 보충 할게요.



클레드, 망나니 기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810 (+149) 3343 마나 0 (+0.0) 0
공격력 35 (+3.5) 94.5 공격 속도 0.625 (+2.56%) 0.897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 125
하나하나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집중공격 : 클레드의 주요 딜링인 W스킬을 극대화 해줄뿐더러 3타후 들어가는 추가 피해는 어마무시합니다 (전의 열광 비슷)

승전보 : 처치 관여 시 이기 때문에 이니시에이팅이 좋은 클레드에겐 꿀이 아닐수 없습니다.

전설 : 강인함 : '탱커' 라는 클레드를 좀더 꺼내기위해 강인함을 택했습니다.

최후의 일격 : "클레드도 탱커야 탱커!" 앵간하면 다 높아요 클레드가 글구 상대보고 바꾸셔도 무관합니다

지배

돌발 일격 : 클레드의 스킬이 이 룬과 딱 어울립니다. (E OR R)

유령 포로 : 초반 시야장악에 유용합니다 탑으로선 안전한 시야가 중요하겠죠





룬은 자유이기 때문에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과 맞춰서 가보시는걸 추천합니다.

혹시 몰라서 착취의 손아귀를 가봤는데 꽤 괜찮더라구요 라인전 버티기도 수월하고
착취 트리도 적어놓습니다.

착취의 손아귀 : 체력회복 , 체력 영구증가 이 두개만 보고 가봤는데 라인전이 수월해집니다.

철거 : 마땅히 들게 없어 듭니다 취향에따라 바꾸셔도 됩니다.

강철피부 : 이것도 상대보시고 바꾸시면 됩니다.

재생의 바람 : 여기서 고민이 많이 됬는데 클레드는 스칼을 탑승중일때 강하기에 그 형태를 오래 유지해야하므로 체력회복을 들었습니다.

지배

돌발 일격 : 보통 클레드가 E로 들어가서 딜교 혹은 궁으로 이니시를 걸기때문에 알맞는 룬이라고 봅니다.

시야 수집 : 탱 룬으로 부족한 딜량을 채워줍니다 은근 개꿀 


룬같은 경우엔 그냥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사용 합니다. 로밍에 더 영향을 줄수있기 때문에 텔 듭니다.

Ignite(점화) : 나쁘진 않은데 필요한 상황엔 Teleport(순간이동)
Ghost(유체화) : 안써봤는데 이거들면 이도저도 못할거같아요.
Exhaust(탈진) : 꽤 괜찮은거 같습니다. 라인전이 쉬울거에요.
Cleanse(정화)Heal(회복)barrier(방어막) : 정말 안좋은 상황일때만...
Smite(강타) : 님혹시 정글?

겁쟁이 도마뱀 스칼 (Skaarl the Cowardly Lizard)
스칼 탑승 시: 스칼이 클레드 대신 피해를 받습니다. 스칼의 체력이 고갈되면, 클레드는 스칼에서 내립니다. 추가 체력은 스칼에게만 적용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1/9.5/8/6.5/5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35/60/85/110/13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40/125/11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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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2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상대에게 맞추면 원이 생기고 그 원밖에 나가면 풀리고 계속 유지하면 자신 방향으로 끌어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의 핵심 스킬 땅땅땅 빵! 라이엇이 좋아하는 4타 여기에 거드라 뭍히면 밥도둑입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25/50/75/100/125(+0.6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딱히 설명할건 없고 E 스킬과 Q 스킬이 같이 써지기 때문에 EQ 로 빠르게 스킬을 써주시는게 중요합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이거 쓸때마다 가슴이 콩닥콩닥한데 이거 하나떔에 겜이 갈릴수 있으니 신중하게 써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상대 보시고 첫템 Doran's Blade(도란의 검)OR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간간히 말씀들이지만 클레드는 '딜탱'형 챔피언이기 때문에
딜탱형 아이템을 선택하여 구매합니다.

그래서 거드라와 칠흑도끼를 사용하며
그 후 상대를 보고 적절하게 아이템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필수`

치명타 적이 많다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들어가면 내가 녹는다 :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AP 비중이 크다Spirit Visage(정령의 형상)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신발은 센스있는거 신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굳이 고르라면 피오라가 될거 같습니다. 추노 스킬 Q 스킬을 응수로 막아버리고 약점을 이용하여 스칼을 빨리 내리게 할수있어서 까다롭긴 한거같습니다.

상대법이라고 하면 갱을 부르세요! 또는 덤불조끼 구매.
요릭
엥 왠 장의사? 라고 하실수 있는데 진짜 관짝 들어갈수 있습니다. 요릭은 앤간하면 모든 탑 카운터라고 볼수있을정도로 (미띤)놈입니다.

상대법은 뭐 날리는 스킬있는데 그거 빠지시면 한번 들어가셔서 딜교하셨다가 이득보시면 라인전하시고 못보시고 계속 손해보고돌아온다면 로밍이 답입니다.
야스오
야벌레.... 얘는 못하면 쉽고 잘하면 어렵습니다. 원래 그렇긴한데 얘는 더 심해요.

상대법은 히드라랑 덤불 조끼 입으시면 해결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Again 야벌레
진짜 얘는 못하면 너무 쉬운 상대라 적어놓습니다.
오른
오른 아저씨 스토리에선 신으로 나오던데
오른 : "원래 스토리에서 강하면 게임에서 약한법이지"
라이엇 : 인정~
다리우스
다리우스에게 가장 취약한 근접기가 있어서 쉽게 이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에서 초반엔 싸우지 마세요 3렙 후 아니면 갱이 왔을때만 싸우시고 10분 후에 받는 방/마저 를 받으시고 싸우시면 라인전이 수월하실겁니다 뭐 그전에 끝날수도


초반 운영법

 싸우지마시고 맵리하세요! 맵리! 맵리!


중반 운영법

 궁을 배우셨으면 로밍을 다니세요 로밍! 로밍! 로밍!


후반 운영법

 한타를 했는데 졌다 - 운영으로 들어갑니다 / 한타를 했는데 이겼다 - 한라인만 계속파면 이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먼저 이니시를 걸고 탱킹을 해줘야합니다! 뒤에서 가만히있다가 우리팀 라칸이 그걸 못참고 들어가버리는순간 그건 던지는게 되는거고 팀내 분열이일어나면 게임은 져있을것입니다. 집중 또 집중해서 선 이니시 꼭!


챔피언별 대응법

 저도 일단 많이 돌려보고 많이 만나봐야 알것같아서 댓글의 정보와 제 경험이 쌓이면 여기를 채워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딜교는 미니언이 많을때만 싸워주세요.


마치며

 처음 써보는 공략인데 잘 봐주셨으면 좋겠고 댓글 보면서 저도 많이 도움 받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차차 추가할 예정이니 열심히 읽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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