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0명
45% (9표)
10% (2표)
45% (9표)
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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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0
[TR다이아3] 시즌 8 아지르 공략 - Opprimo

- Max9721(2018-01-06, 조회수: 133597)

안녕하세요. 
시즌7 프리시즌부터 아지르를 사용하기 시작하여

올해 아지르 모스트로 다이아승급에 
성공한 
Opprimo 입니다.

탑레이팅 다3 32LP까지 달성했습니다.

현재 아지르는 7.24b 패치후병사 데미지가 감소하여

라인클리어가 전보다 느려졌습니다. 따라서 수성능력이 약해졌죠.

더 이상 아지르로 꿀빨기는 힘들어 졌습니다. 숙련도를 높여 정직한 실력으로 아지르를 사용해야 됩니다.


무상성 미드의 정석
아지르공략 시작하겠습니다.

12/3   1차 수정
12/28  2차 수정

.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2 (+3.5) 111.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12/3  수정전 룬: 치명저속도
12/3  수정후 룬: 콩콩이
12/28 수정후 룬: 유성
제가 프리시즌 시작후 공략을 썻을 때에는 "치명적속도"를 추천드렸었는데요,
치명적 속도 룬에는 다음과 같은 단점이 있었습니다.

1. 초반 라인전이 약하다 ( 게임시작시 AP가 16)
2. 따라서 초중반 교전에서 존재감이 미미하다

또한 "콩콩이" 역시 너프 이후 라인전에서 기대이상의 데미지를 입힐 수 없게 되었습니다.

고로 기본적인 룬은 위와같이 "유성"으로 세팅 해줍니다.

///////////////////////////////////////////////////////////////////////////////
치명적속도 장점 :한타에서 강력하다 (내셔만 나왔는데 1초에 2대때린다)
             단점 :초중반 영향력이 적다

콩콩이      장점 :초근접챔프 상대로는 여전히 좋다
             단점 :한타에서는 별 존재감이 없다(다른 룬에 비해)

유성        장점 :라인전때 강하고 한타때또 좋다
             단점 :유성은 확정스킬이 아니다
/////////////////////////////////////////////////////////////////////////////////

콩콩이vs 유성

콩콩이를 쓸때: 최대한 평타로던 스킬로던 콩콩이 쿨 때마다 터트려주세요.
Yasuo(야스오)Talon(탈론)Fizz(피즈)Zed(제드)


유성쓸때: 위 4챔프 외 모든 챔프 상대로

유성의 쿨은 스킬의 종류에 따라서 감소가 됩니다.

아지르의 QWER 모두 광역스킬이므로 스킬 한대당10%이네요 
한타시 병사가 계속 찌르면 쿨이 감소되서 유성이 자주 터집니다


////////보조 룬 설명////////
1.기본 룬
 

침착: 마나순환팔찌 만으론 2%부족한 아지르의 마나를 많이 보완해줍니다.
모렐로노미콘 가시지 마시고 이걸 가세요

최후의 일격: 기본
체력차 극복: 상대 탱커가 2명이상일때

승전보를 안쓰는 이유: 침착의 마나 회복옵션이 너무 매력적입니다
민첩함을 안쓰는 이유: 공속올릴바에 아랫줄의 룬들이 딜 더 잘나와요

2.라인전에 모든것을 바치는 룬


피의 맛, 굶주린 사냥꾼 둘다 체력회복옵션입니다.
이 두 룬을 선택할시 라인전 피 수급이 미친 정도로 잘 될것입니다.
하지만 아지르의 병사가 광역스킬이라 굶주린 사냥꾼의 기본 주문흡혈치에서 3분의1만 적용된다는게 아쉽습니다.
상대를 공격하면서 스스로 힐하는 느낌이라
라인전 한정 최강의 보조룬 세팅입니다. (한타에선... 그닥)

3.AP포킹챔프 상대



상대 미드가
1.강력한 AP포킹Vel'Koz(벨코즈)Ziggs(직스)Zoe(조이)Xerath(제라스)

2.짤짤이 챔프Fiddlesticks(피들스틱)Morgana(모르가나)Brand(브랜드)Kassadin(카사딘)

3.답도없이 아픈 르블랑LeBlanc(르블랑)


일때 드는 룬입니다. 또한 미드포함 상대 AP비중이 높으면 쓰기좋은 룬입니다.

하지만 아지르는 항상 라인전을 강력하게 가져가는것이 BEST입니다. 
AP포킹챔프 같이 라인전이 영 답이 없을때 말곤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4.제드Zed(제드) 피즈Fizz(피즈) 탈론Talon(탈론) 암살자 상대

암살자 상대로는 안 따이는것이 라인전을 이기는 겁니다.
그런 의미로 초시계는 암살자 상대로 필수입니다!


탈진: 
1. 상대방의 한방딜이 언제 들어올지 알때
Vladimir(블라디미르)Syndra(신드라)Orianna(오리아나)Jarvan IV(자르반 4세)Katarina(카타리나)Kennen(케넨)Fiddlesticks(피들스틱)
2. 탈진슬로우 걸어서 카이팅하면 안죽을수 있을때
+ 역으로 딸수 있을때
Kassadin(카사딘)Jayce(제이스)Yasuo(야스오)
3. 우리정글 CC없어서 갱호응 하고싶을때


회복:
1. 이속+체력회복이면 안따일수 있을때
Corki(코르키)Taliyah(탈리야)Ekko(에코)Viktor(빅토르)Xerath(제라스)Vel'Koz(벨코즈)Ziggs(직스)
2. 우리 정글 살려 주고 싶을때

방어막:
1. 상대가 점화들고 올것 같아서 회복은 못들때
2. 제드상대Zed(제드)
탈진으로 궁딜을 씹는것보다 방어막으로 부왁 할때 데미지를 막는게 좋습니다. 베리어는 쿨도 탈진에 비해 훨씬 짧습니다.



정화:
상대 CC가 위협적일때
Ryze(라이즈)Lissandra(리산드라)Morgana(모르가나)Sejuani(세주아니)Ahri(아리)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Anivia(애니비아)Annie(애니)Zyra(자이라)Zoe(조이)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점화:
1.상대 미드가 스웨인Swain(스웨인) 블라디Vladimir(블라디미르) 이면서
2.상대 정글 갱킹력이 딸려서 생존스펠 없이도 살수있을때
Graves(그레이브즈)Graves(그레이브즈)Graves(그레이브즈)Graves(그레이브즈)Graves(그레이브즈)Graves(그레이브즈)Graves(그레이브즈)Graves(그레이브즈)Graves(그레이브즈)Graves(그레이브즈)Graves(그레이브즈)Graves(그레이브즈)(그브좀 하지마세요)


텔:
써봤는데 별로에요 딴거 쓰세요


점멸: 횡천 드리프트 하실거자나요?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2~77(레벨에 따라) (+50/67/84/101/118)(+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1/9.5/8/6.5/5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70/95/120/145/17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병사는 아지르 자체 레벨에 비례하여 강해집니다.
Q를 선마하여 병사의 신속한 재배치 &데미지 강화를 노립시다!












시작 아이템
고려해볼만한 아이템
최종아이템
신발
룬이 개편되고나서 마나관리가 훨씬 쉬워졌습니다. 고로 모렐로노미콘은 가지 않습니다.

Q. 라일라이는 안가나요?

A. 딜로스+ 슬로우 효율성 낮음

 <<<<>>>

상대 AP비중이 높거나
상대 미드라이너가 AP누커+붙어서 싸우면 이긴다
예) Syndra(신드라)신드라 ->> 심연의 가면
다른라인 챔프:Maokai(마오카이)Mordekaiser(모데카이저)Sejuani(세주아니)Gragas(그라가스)Elise(엘리스)Evelynn(이블린)Zyra(자이라)Teemo(티모)

벤시보다 추천합니다 (마법데미지감소 차이 느낌 확 남)

상대 스킬사거리가 길다(포킹을 버텨야내야된다)
Xerath(제라스)Varus(바루스)
상대 한방딜이 쌔고 왕귀 타이밍이 늦다
Vladimir(블라디미르)Veigar(베이가)

자주가지는 않지만 나름대로 장점이 있는 아이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상대하기 쉬우면서도 어려운 챔프
말자하입니다
라인전은 무조건 이길수 있습니다만,
1.수은필수선템으로인한 딜로스
2. 6렙이후 정글싸움에서의 불리함 (황천의 손아귀:제압>황제의 진영:에어본)
으로 인해 상대하기 매우 까다롭습니다.
최대한 아군 미드 타워를 막으시고, 한타를 바라보세요.
르블랑
라인전도 힘들게 만들고 스플릿구도에서도 괴롭히는 르블랑님.
밴하는게 마음이 편합니다.
제라스
라인을 계속 미시면서 제라스가 스킬을 미니언 먹는데 쓰도록 만들어야 됩니다.
몇번 스킬 맞았다고 쫄아서 라인 당기면 더 말려요.
라인 계속 미시면서 시야 관리하시고 갱만 신경 쓰세요.
한타때는 팀이 이니시 걸어주는 것을 기다려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우렐리온 솔
사거리 차이로 무한압박이가능합니다.
후반가도 당연히 아지르가 좋아지니 얘가 나오면 웃어줍시다.
신드라
신드라 스턴만 안맞으면 이깁니다.
이뚜벅이도 갱불러서 혼내줍시다.
피즈
재간둥이를 E신기루로 대응하거나 피해주세요.
그리고 라인은 막타만 치고 피즈 견제에만 집중해주세요.
궁 맞으면 멀리 WEQ써서 도망가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병사를 소환해서 병사 최대 사거리에서 미니언을 깔짝깔짝 드시면서

상대를 WQ로 깔짝깔짝 찔러주세요


라인을 민다=> 상대미드한테 WQ

이것을 반복해 주세요


반드시 사거리를 잘 활용하여 거리조절을

잘 하셔야됩니다

초중반 운영법

 밀고견제밀고견제 반복입니다.

다른라인 터진다고 로밍 갈 생각하시지 마시고,

무조건 미드타워를 계속 쳐서 상대가 미드한테 어그로가 끌리도록 해주세요.

CS 분당 8개는 먹어 주셔야 킬안먹어도 강력한 아지르로 왕귀해

게임을 캐리할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이동기가 있는 아지르 특성상 스플릿이 다른 미드 챔프에 비해 안전합니다.

사이드 CS 냠냠 빨리먹고 아지르의 꽃 대치구도를 만듭시다.

사거리는 짧아 졋지만 상대가 거리조절 한번 잘못한 순간 최소 죽창3대는 맞을겁니다 ^^

 

팀파이트시 역할

    절. 

 대. 

 로.

WEQ플R :초월을 이루었노라



이러지 말아주세요. 천천히라도 좋으니깐 포지션을 잡아가면서 거리조절 실패한 상대딜러 를 깔짝깔짝 죽창으로 참교육해주세요.


궁은 원딜과 아지르한테 달려드는 사람을 밀어내는 용도로 써주세요.

 

마치며

12/28 룬,스펠,상대법 공략 수정하였습니다.

추후 하이라이트 동영상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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