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0% (0표)
75% (3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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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8 정글 용사 마스터 이

- 헌화(2018-08-20, 조회수: 12489)



마이충입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상대 팀에 하드탱커가 1명+세미탱커가 1명일 때 이렇게 들어줍니다. 

용사 폭갈 마이 할때 듭니다. 용사폭갈에 스태틱 (+인피) 이렇게 들고있으면 남은체력이 40%일 때 추뎀 의미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상대팀에 하드탱커 2명 이상이 있을 때 들어줍니다.

용사 구인수 갈 때 듭니다.

용사폭갈처럼  Alpha Strike(일격 필살) 돌리면서 어그로 분산시키고 평타 한방 한방으로 녹이는게 아니라 붙어서 평타를 계속 쳐야하기 때문에 탱킹에 도움이 되는 결의의 뼈방패, 번데기를 들어줍니다.

Smite(강타)Flash(점멸) 제일 무난하면서 제일 활용도가 높은 스펠입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수확 용사 폭갈 = Q, E, R, W순서로 마스터.


정복자 용사 구인수 = Q에 3레벨 투자 후 E, Q, R, W순서로 마스터.


스킬 콤보

 그렇다 할 스킬 콤보가 없는 캐릭터입니다. 상황에 맞게 스킬을 쓰고, 포탑을 철거할 때 E는 키지 않으며 상대에게 거의 다 접근해서 평타 사거리 안에 들어왔을 때 E를 키면 됩니다.


W는 시간을 끌며 버텨서 팀원의 합류를 기다리거나, 위급한 상황에서 버티면서 패시브를 충전하거나, 명캔을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Wuju Style(우주류 검술)Highlander(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을 유지시킬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Wuju Style(우주류 검술)Highlander(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을 낭비하게 되는 상황이면 상황을 봐서 Meditate(명상)로 지속시간을 유지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Q는 도주기가 빠진 적에게 사용해서 달라붙거나, 적의 이동기를 따라가거나 스킬을 피하는데 사용해줍니다. 


상대에게 무조건 선 알파를 써야하는데 상대의 CC기가 남아있는 경우, 알파를 상대에게 쓴 후 바로 상대의 뒤로 이동해주면 90%정도는 CC기를 피할 수 있습니다. 알리스타의 Pulverize(분쇄)같은 전방향 광역CC기는 피하지 못합니다..


궁극기도 전투에 합류하면서 쓰지 않고, 합류 한 다음에 써야합니다.


이렇게 글로만 표현해서 다 설명하기 어려운 감이 있지만 해보시면 감이 잡히실 겁니다.


그래도 나름의 콤보를 적어보자면


1. Wuju Style(우주류 검술)평평평 Double Strike(2연속 공격)Alpha Strike(일격 필살)Meditate(명상)평 - 명캔을 사용하는 콤보중 하나입니다. 주로 도망가는 적에게 딜을 우겨넣을 때 사용하며, 명캔을 빠르게 한다면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따라붙은 후 바로 평Meditate(명상)평으로 두 대를 우겨넣을 수 있고, 그 다음 타격은 바로 Double Strike(2연속 공격)가 터지게 됩니다.


1-2. Wuju Style(우주류 검술)평평평Alpha Strike(일격 필살)Double Strike(2연속 공격)Meditate(명상)평 - 1의 여건이 나오지 않을 경우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예시 영상.



2. Wuju Style(우주류 검술)평평평Double Strike(2연속 공격)Meditate(명상)Alpha Strike(일격 필살)평 - 명캔을 사용하는 콤보중 하나입니다. 주로 자신에게 싸움을 거는 상대에게 맞딜을 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이 콤보 또한 Alpha Strike(일격 필살)평 다음 타격에 바로 Double Strike(2연속 공격)가 터지게됩니다.


스킬 활용 팁

 Alpha Strike(일격 필살) - 이동기가 빠진 상대를 쫓아가거나, 상대의 이동기를 쫓아가거나, 상대의 스킬들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타이밍에 맞게 사용하거나 스킬 사운드, 모션, 이펙트를 보고 써주시면 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지간하면 궁을 키고 상대를 쫓아가다가 상대의 주요스킬을 피하거나 이동기를 쫓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방에게 피할 스킬이나 쫓아갈 이동기가 없다고 해도, 알파를 사용하는 타이밍이 싸움의 결과를 바꿀 수 있습니다.


예시 영상.




Meditate(명상) - 명상으로 딜을 버티거나, 명캔을 할 수 있습니다. 버티면서 합류를 기다리거나, Double Strike(2연속 공격)스택을 채워서 역관광을 노릴 수도 있습니다.


Wuju Style(우주류 검술) - 마이가 엄청 높은 DPS를 뿜게 해주는 핵심 요인입니다. 50의 고정피해에 0.25추가 공격력 계수로 인해 용사 구인수, 용사 폭갈 등으로 인한 추가 공격력의 영향을 받아 딜러,탱커까지 두루두루 다 잘 잡을 수 있습니다.

Highlander(최후의 전사) - 마이가 엄청 높은 DPS를 뿜게 해주는 핵심 요인입니다. 3레벨 기준 이동 속도가 45% 오르고 공격 속도가 80% 상승합니다. 



추가로,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챔피언에게 사용한 후 아무것도 클릭 안 하고 가만히 있으면 자동으로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지정한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합니다.

시작 아이템
수확 용사 폭갈
정복자 용사 구인수
아이템 빌드

모든 템트리는 올리는 순서대로 배열했습니다.

피갈퀴를 올리던 시절엔 공속이 충분해서 닌탑이나 헤르메스를 택했지만, 용사는 공속이 조금 모자라서 버서커를 올려줍니다. 하지만 때에 따라서 Ninja Tabi(닌자의 신발) 또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올리기도 합니다.

수확을 들고 용사 다음 폭갈을 올리는 시점부터 정말 강해집니다. 5425골드로 정말 강력한 딜을 뽑을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엔 상황, 적 챔피언을 보고 바로 스태틱을 올릴지, 수은 다음 스태틱을 올릴지 결정합니다.


정복자 용사 구인수는 피갈퀴 구인수가 아닌 용사 구인수를 올립니다. 용사와 정복자를 같이 올림으로써 구인수가 나왔을 때 딜러와 탱커를 모두 잘 잡을 수 있게됩니다. 굳이 피갈퀴를 올릴 이유가 없습니다. 
구인수 이후 상대팀의 딜을 버티기 위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또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올린 후 수은을 뽑고 정수를 뽑을지, 정수를 뽑고 수은을 뽑을지 결정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칸
은신,CC기,부활, 좋은 이동기 등으로 딜로스를 유발하는 챔피언 모두 카운터입니다.

CC기. 은신. 부활. 이동기 등으로 E와 궁의 지속시간을 낭비하는 건 정말 치명적입니다..
말자하
라칸, 람머스, 룰루, 리산드라, 말자하, 바드, 베인, 스카너, 아리, 아칼리, 알리스타, 에코, 자야, 잭스, 조이, 카직스, 케인, 케일, 타릭, 탐켄치, 티모
카직스
몇몇은 수은으로 해결할 수 있으나 나머지는 힘듭니다.

마이의 포커싱을 흐리거나 하드 CC기가 있는 챔피언, 기동성이 매우 뛰어난 챔피언은 전부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Rakan(라칸)Rammus(람머스)Malzahar(말자하)Vayne(베인)Skarner(스카너)Ahri(아리)Alistar(알리스타)Ekko(에코)Elise(엘리스)Xayah(자야)Jax(잭스)Zilean(질리언)Khazix(카직스)Kayn(케인)Kayle(케일)Tahm Kench(탐 켄치)Teemo(티모)

이 챔피언들은 전부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시야 잘 먹고 잘라먹기 또는 스플릿 하는 상대 챔피언 죽이고 스플릿, 아니면 한타를 해도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팀 딜러를 물러오는 브루저를 같이 잡아주거나 타이밍을 잘 잡아서 상대팀의 딜러진을 물러가는 것이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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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0% (0표)
75%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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