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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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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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시즌의 핵심을 파악하자 <베인을 할거라면 봇라인전의 방식과 마인드를 바꾸렴!> *서포터들도 명심하자..

- 라마스데포트(2017-11-11, 조회수: 13983)

핵심을 파악한 플레이스타일이 요구되는 시즌7 프리시즌!

-이전의 방식에 익숙한 사람들은 연구와 적응이 필요할 겁니다.

--룬특의 대격변으로 공격적인 딜뽕이 핵심이 되었습니다. 물론 다양한 룬을 활용한 플레이도 점차 연구되겠지만, 아직은 아니죠.

---이번 대격변 패치의 핵심은 강력한 딜뽕패치로 순간적인 판단 및 공격적인 플레이방식을 유도하여 더 재밌고 빠른 템포의 게임을 만드는 것에 그 의도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어차피 시간이 지나면 다들 경험으로 꺠달으시겠지만 핵심만 파악할 수 있다면 먼저 다양한 방식으로 연구를 진행하실 수 있을 겁니다.

----따라서 플레이 방식 자체가 누가 더 공격적으로 하는가. 즉 선빵+패기 = 필승이라는 공식이 기본 핵심입니다. 물론 기본에서 더 나아가 다른 방식도 가능하겠지만, 기본적인 마인드 자체를 선빵+패기=필승으로 지니셔야 하는 시즌이 도래했다, 이 말씀입니다. 애매한 딜교 후 틈을 노린다던지, 웅크리고 있다가 역전해보겠다라던지 이런 과거에 유행했던 안정적이고 수비적인 성향으로 플레이하시면 더 큰 손해를 볼 여지가 많습니다.


'특히 베인의 경우는 더 심각합니다.' 앞구르기는 충이다라는 관념하에 약한 라인전을 다소 버텨낸 후 후반캐리를 보던 과거의 방식은 더이상 통용되지 않습니다. 그전에 게임 끝납니다. 운이 좋거나 상대가 던져주면 후반캐리력은 여전하지만...


그래서 집중공격을 찍은 후 다소 공격적으로, 내가 먼저치고, 니가 치면 나도 치고, 내가 치면 우리편도 치고~

중요한 순서대로,

1. 포커싱

2. 딜교

3. 무빙


롤에서 유행했던 과거의 안정적인 방식은 생존이 최우선 과제였고 그다음은 cs수급, 그다음이 딜교 및 킬각이었습니다.

즉 안죽고 버티면 결국 캐리한다, 그럴려면 확실히 챙길 수 있는 건 킬이든 cs든 뭐든 다 챙긴다. 이런 마인드가 유행이었고 굳건한 심지, 의지의 한국인들이 가장 잘하는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한국과 타국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서 단행한 패치일수도?!)

이제는 아닙니다. 다른포지션들도 아마..? 음, 최소한 베인은 이제 그래선 안됩니다. 버틸 수도 없고 버티더라도 엔간해서 이미 게임이 터져있습니다. 


1) 그러므로 여러분, 봇라인을 가신다면(원딜,서폿 둘다포함), 베인을 하시겠다면!!!!!!

반드시 공격적으로 하십시요. 그러기 위해선 포커싱이 1순위입니다. 집중공격의 효과를 제대로 누리는 쪽이 딜뽕으로 찍어누를 수 있게 되고, 그 한번이 엄청난 스노우볼로 굴러갈 만큼 현재 롤판의 템포가 빨라졌습니다. 서폿여러분. 우리편에 베인이 있다면 반드시 함께 공격적으로 나서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베인을 떄리는 적 양아치놈을 베인과 함께 포커싱해주세요. 죽여버려. 패기필승.

2) 딜교가 과거에는 슬쩍슬쩍 간보고 피좀깍아서 킬각잡기위한 발판 정도였다면 이제는 아닙니다. 걍 걸 수 있을 때 먼저 거는 딜교가 이깁니다. 선빵필승.

3) 어차피 서로 쎄기 때문에 선빵필승인데, 이왕이면 내가 적스킬을 피해준다? 이건 뭐 200%이기는 각이죠.

    근데 사실 베인은 무빙이 제일 중요하긴 한데...베인같은 똥챔으로 선빵치려면 보통 무빙줜나돌려서 피하면서 떄려야되서..   아몰랑 슈발 어차피 무빙 못치는 사람이면 베인이든 뭐든 지는건 똑같음.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이번 패치의 딜뽕에 핵심은 집중공격, 콩콩이소환, 천둥번개에 있다고 봄. 근데 진정한 핵딜뽕은 집중공격임. 12퍼증뎀이란게 어디서 보기힘든 엄청난 수치인데 그 이유는 모든 적들에게 12퍼증댐으로 공격받기 떄문. 또 콩콩이나 천둥번개는 쿨이 길어서 원딜이 쓰기엔 애매한데 얘는 그냥 마. 걍 믿고 쓰셈, 12퍼증댐*우리편포커싱 = 미친딜. 물론 혼자 암살할떄도 개지릴만큼 강력크함ㅋ


승전보랑 과다치유는 취향이긴 한데, 개인적으로 베인이 휩쓸고 다니려면 승전보가 더 좋을 듯하다. 내가 죽기전에 적을 죽여야 살 수 있는- 공격적인 플레이방식이 강요되는 현 시점에  맞아도 버틸 수 있게 하는 과다치유 vs 적죽이면 회복되서 다른놈 또 죽일수있는 승전보, 상황봐서 취향껏 쓰시길.


말했다시피 죽기전에 죽여야되는데, 흡혈량 찔끔찔끔 올려뒀다고 내가 살 수 있진 않음. 먼저 조져야되니까 민첩하게 공속주고 죽여버려.


현메타에서 싸움시작되면 절대 많은체력을 유지하기가 쉽지않다. 취향껏 써도 되지만 체감확률상 최후의 저항이 딜증가먹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다.


돌발일격vs비열한 은 애매하다. 보통 돌발쓰면 됨. 베인궁+구르기로 은신적용이 되고 점멸로 피하고 떄릴 떄도 좋음. 근데 우리편에 하드cc가 많아서 비열한으로 줜나 떄려패주고 싶다? 비열한 찍어도 될듯. 근데 우리편cc가 적을 맞춰야 의미있는거잖아?   나는 돌발일격 추천ㅋ


스태틱이 굶주린사냥꾼에 적용되기 떄문에 매우 좋다. 선고흡혈은 당연한데 은화살딜도 흡혈되려나. 되면 개핵꿀인데 ㅋ



영고불변.&nbsp;&nbsp;&nbsp;&nbsp;&nbsp;현메타에서 원딜이 정화? 정화쓰는 동안 이미 뒤짐.&nbsp; 베리어는 고려해 볼 수 있을듯.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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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0. Q평

1. 평-Q평-평

2. 평-Q평-E

3. R-Q-E-평평펴옆Q평옆ㅇ평

4. R-Q평-평평펴Q평평E평평펴영

5. R-평-Q평-평펴옆여이하동문

6. R-평-Q평-E, 다른놈 평-Q평-평펴평폎ㅇ평

스킬 활용 팁

 0. Q평 : 라인전에서 구르기는 선빵필승을 위한 큐평에 있다. 적이 미니언을 먹는 순간 큐평으로 줜나 떄리고 도망 ㅌㅌㅌ

미니언먹는척하면서 나를 공격하거나 스킬을 쓴다? 그럼 나도 떄리는척하다가 Q로 피한다음 진짜 미니언먹을떄 치거나 도망가는 대신 미니언이 자연사하게 만들면 됨.

1. 평-Q평-평 : 기본임. 응용하자면 벽에 딱붙어서 벽쪽으로 구르기쓰고 바로 평타날리면 개빨리 칠수있음.

2. 평-Q평-E : 옛날에 선고패치되면서 평캔을 활용한 3타가 안되게 바뀐걸로 아는데.. 여하간 구르기평타선고가 생각보다 스무스하게 빨리 나가므로 평타를 한대 떄려두었다면 이 콤보를 이용해 은화살을 터트리자. 당하는놈은 아주그냥 분통터질끼야 ㅋㅋ

3. R-Q-E- : 궁쓰고 구르기에 붙어있는 은신을 활용하여 선고각을 만든 후 빠른 선고, 머가리 뿌아버리는 콤보.

4. R-Q평-평평펴 : 은신을 활용하여 적스킬이나 포커싱에서 아웃된 다음 줜나 그냥 가까이 있는 놈 뚞배기 쪼사버리는 콤보

5. R-평-Q평-평펴옆여이하동문 : 안전한 위치에서 떄려팰 떄 쓰는 아무나 한놈 걸리면 뒤지는 콤보

6. R-평-Q평-E, 다른놈 평-Q평- : 뒤늦게 합류했는데 3타트자면 백퍼잡겟다 싶은 상황에 한놈 조지고 더블킬에서 펜타킬까지 노려볼 수 있는 콤보. (적 브루저의 스킬유무에 따라 다름. E를 아껴야 한다면 쓰지말자.)


W를 선마스터 합니다. 다만 중간에 4렙이나 7렙쯤에 구르기를 한번더 찍어주고 W를 마스터해주셔도 됩니다. W를 선마하는 이유는 집중공격의 3타를 확실히 이용해먹는 것도 있지만, 선 구인수를 가야 과거처럼 다씹어먹는 베인이 될 수 있기 떄문입니다. 줜나 무슨 지ㄹ을 해도 쳐맞고 개피되는 상황이 대부분인 현메타에서 구인수를 올림으로 공속과 흡혈을 모두 잡을 수 있을 뿐만아니라, 구인수의 격노효과로 3타를 2타만에 만들 수 있기 떄문에 집중공격과 W의 시너지에 구인수를 더하면 엌ㅋㅋㅋ이것이 베인이구낰ㅋㅋ

어차피 초반에 싸움열리면 서로 딜뽕에 취해 순식간에 끝나기 떄문에 구르기를 뭐 여러번 하고 자시고 그딴거없습니다. 괜히 쿨짧은 구르기 믿고있다가 뒤통수맞지마시고  w선마하셔서 구르기를 확실하게 쓰는 법을 익혀봅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은 방금도 말했지만 구인수의 격노검. 선구인수의 효과는 굉장했다!!! 다만 만들때 방출봉이 들어가서 방출봉 안사고 한번에 업글해야 되기떄문에 1725원의 조합금액을 한번에 모아둬야됨. 쫌 부담. 하지만 승전보를 찍어두었기 떄문에 킬이나 어시를 먹었다면 돈이 충당되어 있을거라구!! 껄껄


W를 선마스터 합니다. 다만 중간에 4렙이나 7렙쯤에 구르기를 한번더 찍어주고 W를 마스터해주셔도 됩니다. W를 선마하는 이유는 집중공격의 3타를 확실히 이용해먹는 것도 있지만, 선 구인수를 가야 과거처럼 다씹어먹는 베인이 될 수 있기 떄문입니다. 줜나 무슨 지ㄹ을 해도 쳐맞고 개피되는 상황이 대부분인 현메타에서 구인수를 올림으로 공속과 흡혈을 모두 잡을 수 있을 뿐만아니라, 구인수의 격노효과로 3타를 2타만에 만들 수 있기 떄문에 집중공격과 W의 시너지에 구인수를 더하면 엌ㅋㅋㅋ이것이 베인이구낰ㅋㅋ
W를 선마스터 합니다. 다만 중간에 4렙이나 7렙쯤에 구르기를 한번더 찍어주고 W를 마스터해주셔도 됩니다. W를 선마하는 이유는 집중공격의 3타를 확실히 이용해먹는 것도 있지만, 선 구인수를 가야 과거처럼 다씹어먹는 베인이 될 수 있기 떄문입니다. 줜나 무슨 지ㄹ을 해도 쳐맞고 개피되는 상황이 대부분인 현메타에서 구인수를 올림으로 공속과 흡혈을 모두 잡을 수 있을 뿐만아니라, 구인수의 격노효과로 3타를 2타만에 만들 수 있기 떄문에 집중공격과 W의 시너지에 구인수를 더하면 엌ㅋㅋㅋ이것이 베인이구낰ㅋㅋ


<<집중공격도 3타, W도 3타. 3타를 쉽게 활용하는 방법은?  구인수의 격노검!>>

-집중공격+은화살에 구인수를 얹어 룬과 스킬, 아이템의 시너지를 최대화 하는 것이 목적이다.

--적챔프를 떄리는걸로 격노를 활성화시키는건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싸우기전에 미리 미니언이나 몬스터, 와드 등을 떄려두면 좋다. 물론 아니어도 순삭당하지만 않으면 격노활성화는 금방 된다. 다만 격노상태가 되어야 진짜 딜링이 나오므로시간에 따른 딜량증가폭을 경험으로 깨달아두어야만 킬각을 잡기 쉽다. 6타를 채우기전에 죽을 상황인지 아닌지를 판별해야 하는데, 보통 잡고싶은 상대가 암살자이거나 원콤형의 누커인 경우 6타를 채워놓지않으면 베인이 먼저 죽을 확률이 90%다. 유의하자. 단, 채워놓았다면 이길 확률이 90%다. (90%라는 수치는 그냥 그만큼 높다는 뜻임...ㅋ)



방출봉은 무쓸모하므로, 추댐과 공속을 챙기는 곡궁을 먼저, 공격력을 올려주는 곡괭이를 그다음에 사주면 된다. 집중공격의 3타를 잘 터트려야 하기때문에 800원 언저리의 돈이라면 단검+신발+물약 또는 2단검+물약으로 사는게 좋을듯. 하지만 취향을 존중하므로 곡괭이를 먼저사도 된다.


스태틱에 굶주린사냥꾼의 흡혈이 가능하므로 2코어는 스태틱.

지속적으로 말하고 있지만 더이상 시간 넉넉히 쌓아가며 싸울 수 있는 메타가 아니기 때문에 (물론 연구가 더 진행된다면 바뀔 수도 있겠지만 글쎼?) 몰락보다 피바라기가 더 좋다. 피바라기라면 흡혈룬이나 과다치유가 좋지않느냐? 그렇게 생각한다면 룬을 그렇게 들어보시라.  경험담이지만.. '아~ 피바라기 올리기전에 게임이 끝나는구나~하하하'


사실 이 공략의 핵심은 구인수와 스태틱이기 때문에 나머지는 그냥저냥 별 상관은 없다. 근거만 있다면 개인차이 아니겟니~~취향존중ㅇㅇ.


끝.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사실은
미스 포츈
바루스
다어려워. 베인한테 쉬운챔프가 어딧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굳이 쉬운게 있다면 같은베인인데 나보다 못할 때? ㅋ개족밥임 ㅋ

 

 

라인 / 정글 운영법

 잊지마시오. 공격적인 마인드 // 선빵+패기 = 필승.

 

초반 운영법

 근데 사실 똑같이 패주면 베인이 보통 진다 ㅋ ㅋㅋㅋㅋ 똥챔 슈뱔.

그러니까 무빙이든 구르기든 점멸이든 최소 적스킬1개이상은 피하고 싸워야됨 ㅂㄷㅂㄷ

 쩃든 베인은 cs를 받아먹는 것 조차 어렵기 때문에 닥공스타일로 해야됨.

또한 모든 라인, 모든 챔프에 통용되는건데, 이번시즌부터는 한번 킬을 먹었으면 그 격차를 최대한 빨리-많이 이용해먹을 수 있다. 돌돌 굴려버려랑.

중반 운영법

 구인수, 스태틱을 올렸으면 공템이 없는데도 생각보다 딜이 잘들어갈거임. 근데 적도 잘큰애가 잇으면 아 좀 부족한데? 싶을거임. 그렇기 떄문에 피바라기와 같은 bf대검을 기반으로 하는 템을 가주면됨. 라인전이 끝난 중반부터는 소규모한타가 분분할터인데 구인수가 없다면 절대 합류하지마라. 합류하는 순간 똥챔벌레베인충 봇똥오지게올라오네 소리를 듣게 될거야. 노딜이거든ㅋㅋㅋㅋ

 

후반 운영법

 하지만 후반캐리력만큼은 여전하도다. 지고 있었더라도 후반까지 버텨냈다면 3~4코어나온 베인의 딜은 상상초월. 한타 몇번 잘싸워주면 충분히 역전할 수 있을 만큼 딜뽕이 확실하다. 문제는 애초에 버틸수가없어 베인같은걸로는.

  베인으로 슈뱔 후반까지 버틴다는건 상대가 줜나 킬만 먹고 게임할 줄을 모르는 놈들이거나 우리편이 너뺴고 다 잘한다는 뜻이니까 조용히 버스에 승차하는 기분으로 던지지만 말자.

 

팀파이트시 역할

1. 브루저를 포커싱하여 집중공격을 터트린 후 녹이기

2. 은신으로 적딜러 암살

 뭐가 됬든 핵심은 3타로 집중공격을 터트리는 것에 의의가 있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로 다쓰기엔 나의 열정이 부족함..... ㅠㅠ

그냥 상대방의 입장이 되어서 생각해보자.

1. 아 저놈이 무슨 스킬을 쓰겠구나(또는 나를 떄리러 오겠구나).

2. 내가 이렇게 행동하고 있으면 이런상황에는 쟤들이 이렇게 행동할거야(상대도 사람임을 잊지말자)


필요한 것은 역지사지, 상황객관화 및 인지, 반응속도. 

마치며

 인증따윈 없어. 해보고 믿음을 가지길 바란다. 어차피 베드줄놈은 베드주고 안믿을놈은 안믿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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