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4명
83.3% (20표)
4.2% (1표)
12.5% (3표)
신드라, 어둠의 여제
Syndra, the Dark Sovereign
0
0
0
20/24
( 8시즌 ) 나만의 작은 신드라.

- 미드감(2018-11-10, 조회수: 569328)


엑셀공략 감사합니다.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11-10: 신드라를 잡을 수 없는 영상 추가


+
스킬 마스터 순서 설명 수정
템트리 변경

-----------------------------------------------------------

11-8 : 시왜물이 너프되었기 때문에 평소처럼

룬 들면 됩니당.

시왜물+부패물약은 너무 쓰레기가 됐어요.


-----------------------------------------------------------

9-27 : 시왜물이 너프먹기 전까지 룬은 

마법-영감(시왜물+개취)

이 될 것 같네요

시왜물과 부패의 물약의 시너지가 너무나도 좋습니다.

감전-영감 을 들어도 되지만 저는 마법-영감을 추천드립니다.

(시왜물 들면 당연히 첫템도 부패로 갑니다.)

-----------------------------------------------------------

9-22 : 카사딘 상대법 추가


+변명: 롤에 흥미가 사라질 무렵 컴퓨터가 고장나는 바람에 한동안

공략도 수정 못하고 롤도 못했습니다. 뒤늦게나마 수정해봅니다.

오랜만에 해본 신드라는 아직도 강력하더군요.

상대가 빅토르여서 강력하다고 느낀걸까요?



-----------------------------------------------------------

7-22 : QE 콤보 관련 꿀팁 추가



-----------------------------------------------------------

6-30 : op.gg 에 썼던거 좀 옮겨왔습니다. 새로 쓴거다 보니까 좀 더

보기 편하더군요.



-----------------------------------------------------------

5-31 : 신드라 매드무비 영상 추가.



-----------------------------------------------------------

5-22 : 르블랑 상대법 추가


공략 수정 다시 되네요. 늦었지만 신드라 패치에 대해서 개인적인 의견을

말해보자면, 너프쪽에 조금 더 가깝다고 생각됩니다.

사실 별 차이는 없지만 공 여러개를 깔아놓고 압박하는 플레이가 결국

너프먹은 것이기 때문이죠.



-----------------------------------------------------------

4-15 : 본캐 "짬타수아" 친추 받습니다,



-----------------------------------------------------------

4-09 : 대천사 템트리에 대한 의견



-----------------------------------------------------------

3-11 : 아이템트리 변경.

+ 펜타킬 영상 추가.


-----------------------------------------------------------

2-26 : 초시계의 너프로 인해서 피즈를 상대하는게 어려워졌습니다.

따라서 피즈에 대한 설명을 바꿨습니다.


-----------------------------------------------------------

2-22 : 아이템트리 임시 변경

보조룬으로 정밀 안듭니다. 변경을 안해서 혼란을 일으킨 점 죄송합니다.


-----------------------------------------------------------

01-29 : 봉인풀린 주문서에 대한 의견 추가
카운터에 코그모 추가

-----------------------------------------------------------
01-16 : 신드라 영상 추가


-----------------------------------------------------------
01-13 : 오리아나 상대법 추가. 쫄면 안됩니다!

+ 신드라 QE 에 관한 영상을 찍고 편집하고 있었는데 오류가 뜨면서
전부 날아갔습니다. 멘붕....

-----------------------------------------------------------
12-23 : 카운터에 블라디미르 추가! 블라디미르 정말 어려워요...


-----------------------------------------------------------
12-15 : 아지르 상대법 추가.

+ W 를 날리던 도중 궁을 쓰면 W가 엉뚱한 곳으로 시전되는 버그가 고쳐졌습니다.
좀 치명적이였는데 다행이네요.

-----------------------------------------------------------
11-24 : 신드라 스킬 콤보 영상추가.



-----------------------------------------------------------
11-18 : 피즈 상대법 추가.


-----------------------------------------------------------
11-17 : 콩콩이에 대한 해답. 너프되면 안씁니다!


-----------------------------------------------------------
11-14 : 오타 수정 및 암흑의 인장에 대한 설명 추가.
+ 엑셀 기념으로 글 다듬기.

-----------------------------------------------------------

11-13 : 신드라 W 증발버그 영상 추가.
신드라 버그 정말 많죠. 특히 떨림현상도 정말 심한데요. 이번 패치로 인해서
치명적인 버그 하나가 더 생겼습니다.




W 를 집고있거나, w를 던져서 터지기 직전에 궁극기를 쓰면 보시다시피 W가 저렇게 멋대로 행동합니다.

W 가 날아가던 도중에 궁극기를 쓰면 신드라의 옆구리에서 W가 터지네요. 
W를 집고있는 상태로 궁극기를 쓰면 아예 증발합니다. 

집고있던, 날리던 구체가 궁극기로 날아가며 데미지를 누적시키기는 하지만, 
W 는 데미지도 주지못하고 쿨타임만 돌아갑니다. 
좀 치명적이에요.

원딜 원콤내려고 QEWR 을 할 때 저런식으로 돼서 놓칠 때가 많습니다.

이거말고도 죽기직전 미니언을 W로 집으면 미니언이 죽어버리면서 W는 날리지도 못하고 쿨이 돌 때가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 조심하세용.

----------------------------------------





베가스는 처음 만지는거라 아직 미숙하네요...
앞으로 이런 짧은 형식의 매드무비 영상을 하이라이트처럼 계속 올리려고 합니다.

8시즌이 벌써 시작되었는데, 많은 여러분들이 더욱 높은 티어로 올라가셨으면 좋겠네요~

----------------------------------------



3-11 따끈따끈한 펜타킬 영상입니다.
팀원들이 착해서 양보해주네요...

----------------------------------------




5-31 요즘 롤 영상 짧게 편집하는게 재밌더라구요.
많이 부족하지만 간간히 만들어보고 있습니다.

이번 영상은 신드라 영상이라서 한번 올려봐요.
전부 랭크에서 플레이 했습니다.

SKT T1 신드라 - 플레 2
눈싸움 신드라 - 다이아 5

----------------------------------------


--------------------------------------------



(친추 받아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처음으로 공략을 작성하게됐습니다.

D5 에 턱걸이로 걸쳐서 시즌을 마무리했구요, 현재 티어도 다이아5 에요.



+


부캐 신드라 승률 70% 달성 기념.


신드라, 어둠의 여제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63 (+104) 2331 마나 480 (+40.0) 1160
공격력 53.9 (+2.9) 103.2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6.51 (+0.6) 16.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4.71 (+4.6) 102.91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감전룬을 들 경우에는 보조룬으로 마법룬을 듭니다.
유성or콩콩이를 들 경우에는 보조룬으로 영감룬이나 지배룬을 듭니다. 








----------------------  유성룬을 쓰는 이유 ----------------------------------------------



"감전룬을 드나요? 유성룬을 드나요?"

딜 자체만 보면 감전룬이 유성룬보다 우위에 있어요. 하지만 유성을 핵심으로 고른다면 무슨 장점을 가질 수 있을까요?



1. 마법을 핵심룬으로 고르면 감전룬보다 7의 주문력을 더 얻을 수 있다.
2. 라인전 때 쿨타임이 짧아서 감전보다 더 많이 날릴 수 있다.
3. 콤보를 넣을 때 "유성과 신드라의 특별한 시너지효과로" 유성을 두 번 연속 날릴 수 있다.


유성룬은 쿨타임 자체도 짧고 무엇보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단일 타겟 스킬 : 20%
광역 스킬 : 10%
지속 피해 스킬 : 5%


설명만 보면 이해가 어렵죠? 하지만 사실은 매우 간단한 메커니즘입니다.

유성을 썼어요! 그리고 단일타겟 스킬을 쓰면 유성의 쿨타임이 20% 줄어듭니다.

물론 고정으로 줄어드는게 아니에요! 단일 타겟스킬을 5번 연속으로 쓴다고 100% 줄어드는게 아닙니다!


유성 쿨타임이 15초일 때 라이즈가 e를 썼다! 유성의 쿨타임은
15-20% = 12초가 됩니다.

그렇다면 같은 조건에서 라이즈가 ew 를 빠르게 썼다면? 40% 가 줄어드나요? 아닙니다.
e 15-20% = 12
w 12-220% = 9.6


이런식의 계산이 됩니다. 

여기서 신드라가 유성을 가는 이유를 하나 알려드리자면...

신드라의 궁극기가 유성과 특별하게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신드라가 궁을쓰면 20%만 깎일 것 같죠?
아니더라구요.
신드라가 궁을 쓸 때 날리는 구체들은 각각 단일스킬 판정을 따로 가지고 있습니다.

신드라가 구체 4개를 모은 뒤 궁극기를 쓰고 그 때 유성의 쿨타임이 20초라면?

20 > 16
16 > 13
13 > 10
10 > 8

유성의 쿨타임은 순식간에 8초가 됩니다. 여기서 EWQ 도 적절하게 쓴다면 유성을 두번이나 날릴 수 있어요.
( 신드라의 Q W E 는 모두 광역스킬 판정입니다. )
영상으로 보시죠.
스펠 위쪽에 있는 유성의 쿨타임을 집중해서 보세용!


이를 이용해서 라인전 때 유성을 연속으로 두번 터트릴 수 있습니다.
(나중에 실전 영상을 올리겠습니다.)

이렇게 유성이 두 번 터지게되면 감전의 딜을 따라잡을 수 있어요! 
또한 한타때에는 스킬을 계속 쓰니까 유성을 엄청나게 많이 쓸 수 있겠죠.

다만 신드라의 적군와해에 의해서 유성이 안맞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 점 유의하세요!


 -------------------------------- 유성 설명 끝~--------------------------------------




감전은 천둥군주와 비슷하게 작용합니다. 하지만 비교하면 다른점이 있어요.

데미지: 감전 > 천둥군주 (천둥군주: 레벨당 +10 {0.1ap} , 감전: 50~220{0.3ap})

쿨타임: 감전

범위: 천둥군주: 미약하지만 광역딜 , 감전: 단일딜

발동조건: 천둥군주: 궁극기만 써도 터짐+루덴도 중첩됨 , 감전: 루덴 중첩X , 스킬과 평타 전부 개별적으로 중첩됨.




이런식으로 비교하니 천둥군주가 더 좋다고 느끼실 수 있겠네요. 
하지만, 신드라에겐 감전이 천둥군주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1. 데미지에서 굉장히 큰 차이가 난다.
2. 신드라에게 천둥군주가 범위딜이라는 점은 크게 작용하지 않았다.
3. 라인전 때 궁극기로 천둥군주를 터뜨리는 상황은 별로 없었다.
( 다만 2번째 코어템으로 루덴을 가던 분들에게는 너프일 수도 있겠네요.)


한번 해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4렙때 감전을 터트리면 기본적으로 반피 이상은 깎인다는 사실을!


그렇다면 감전말고 다른 핵심룬은 어떨까요?

콩콩이 : 너프되면 안씁니다.

1. 난입
아... 난입..! 얘 폭풍전사보다 별로입니다. 일단 발동조건부터 별로입니다. 
폭풍전사같은 경우에는 중반부터 신드라가 스킬 두개만 맞추거나 궁만 박아도 발동됐는데요. 난입은 아닙니다... ㅎㅎ 감전이랑 똑같아요.
그리고 발동 효과도 완전 너프먹었어요. 폭풍전사의 경우에는 레벨에 상관없이 3초간 이속 40% + 둔화저항 75% 였는데요, 난입은... 3초간 이속 15~40%.... 심지어 둔화저항도 없어지고 쿨타임도 5초나 늘었습니다. 별로에요!



풀콤보 기준 콩콩이 / 유성 / 감전 딜 비교.


※콤보는 셋 다 우르프 상태로 QWQER 했습니다.
※핵심룬 외에 데미지에 지장을 주는 다른 룬은 전부 뺏습니다.
※감전을 찍을 때에는 룬 보너스로 인해 주문력 +18 이구요.
  콩콩이와 유성을 찍을 때에는 룬 보너스로 인해 주문력 +25 입니다. 이 점 감안해주세요.

※셋 다 각자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성과 콩콩이는 짧은 쿨타임으로 라인전 때 지속적인 견제가 가능하고,
  그렇기 때문에 이 결과만으로 무엇이 더 좋은지 섣부르게 판단하지는 말아주세요.




콩콩이가 두번 왔다갔다한 딜.
623




유성이 한번 떨어진 딜
635






감전이 한번 콰직한 딜
649


-------------------------------------------------------------------------------------


이번에는 감전의 하위특성에 대해서 얘기해볼까요?

1티어.
비열한 한방 / 피의 맛 / 돌발일격

돌발일격: 찍지마세요.

자 남은 두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봅시다.


피의 맛은 마치 포식특성과 비슷합니다.
비열한 한방은 마치 새로운 피와 비슷하네요!


라인유지력 높여서 안전하면서도 수비적으로 하고싶다=피의 맛
딜교환을 쎼게 하면서 킬각을 보고싶다=비열한 한방.


아 참고로 여러분이 비열한 한방에 의문점을 가질만한 점들을 제가 실험해봤습니다.


1. 비열한 한방은 신드라의 E(스턴) 뿐만 아니라 W(둔화) 에도 작용한다.
2. 비열한 한방은 평타말고 스킬로도 터트릴 수 있다.
3. 라일라이, 총검, GLP, 서리여왕 에도 비열한 한방이 작용한다. (라일라이를 가고 풀콤보를 넣으면 비열한 한방을 두번이나 터트릴 수 있다!) 





2티어.
좀비 와드 / 유령 포로 / 시야 수집

2티어 룬은 취향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유령 포로를 씁니다.



+ 유령 포로를 심기 좋은 곳!



위쪽 진영.




아래쪽 진영


+ 상대가 샤코, 하이머딩거, 사이온같은 캐릭터라서 카정의 위험성이 있다면!


여기다가 포로와드 해놓으세용~ 포로와드 쿨타임은 짧으니까 자주자주 다른곳에 심을 수 있답니다.

포로 와드로 이렇게 시야를 먹을 수 있습니다! 완전 귤팁이쥬. 
신드라말고 다른 챔피언을 할 때에도 이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참고로 포로는 다른 부쉬에 설치하거나 상대가 밟지 않는 이상 쭉~~~~~ 지속됩니다.




3티어
굶주린 / 영리한 / 끈질긴

말이 필요합니까? 끈질긴입니다.




보조룬! ( 유성룬과 감전룬 공통 )

( 감전룬 제외 ) 정글이 너무 싫어서 시야를 잘 보고싶다.

지배

비열한 한 방 ( 고정 짤짤이 딜 ) or 피의 맛 ( 라인 유지력 )
유령 포로 ( 공짜 핑크와드?! ) or 좀비 와드 ( 장신구를 탐지로 바꾸거나 핑크와드를 쓸 때 시야먹기 좋아용 )


라인전을 강하게 킬각 보면서 하고싶다!

정밀

승전보 ( 한 틱 싸움, 점화 면역, 역관광 )
최후의 일격 ( 무자비의 상위호환! )


( 유성룬 제외 ) 라인전 안전하게 천천히 압박하고싶다.

마법

마나순환 팔찌 ( 명상과 비슷함. 쿨타임이 길지만 마나관리가 쉬워짐. ) or 무효화 구체 ( AP 암살자 , 누커상대로 굿 )
깨달음 ( 패치전 성장 쿨감룬의 상위호환. 10렙만 찍어도 바로 효과봄. ) or 주문 작열 ( 짤짤이 딜 굿 )


아... 피즈 젼나싫어... 제드 젼나싫어!!!

영감

완벽한 타이밍 ( 보조룬 마법이나 정밀찍고 650원으로 초시계 사는 것 보다 이거 찍는게  딜로스가 더 적음 )
외상 ( 아... 이거 너무좋아. )





요약.

나는 한번에 빡세게 딜교하고 한번에 킬각잡는걸 좋아한다.
3렙부터 감전 쿨 돌때마다 콤보 넣고 감전 터트려서 라인 주도권 가져오고싶다.
감전룬 (딜교 한번에 반피 깎음.)

나는 짤짤이 날리면서 피 깎다가 원콤내는걸 좋아한다.
유성룬 (무난함)







+ 봉인풀린 주문서.

대부분의 미드 챔피언들이 봉풀주를 쓰는 방법은 점화를 들고 킬각을 잡다가
첫 귀환 떄 텔레포트로 바꿔서 라인복귀를 하는 방식으로 쓰는데요. 신드라한테는 
텔레포트로 라인을 복귀하는게 큰 의미가 없습니다.

다만 신드라는 텔레포트대신 힐이나 배리어나 유체화로 바꿔서 쓸 수 있겠네요.
이는 점화의 강력한 라인전은 그대로 끌고가고, 후반에 쓸모없다는 단점은 보완시킬 수 있다는
메리트를 갖고있죠.

또 한, 봉풀주의 스펠 쿨감도 정말 좋습니다. 점멸이 굉장히 빨리빨리 돌아서
신드라의 생존력도 어느정도 보완됩니다. 




점멸 고정입니다!

힐: 제일 무난해요. 정글끼고 2:2 싸움할 때도 좋고 
킬도 잘 안따입니다. 
( 무난 )

유체화: 한타, 소규모 교전 때 빠른 이동 속도로 말도 안되는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난이도가 어려워요.
( 숙련자 )

점화: 킬각잡기는 좋죠. 하지만 점화 사거리가 너무 짧고 
라인전이 끝난 뒤에는 쓸모가 없어서 잘 안씁니다.
( 양학, 낮은티어 )

탈진, 배리어: 제드, 피즈같은 암살자들 상대로 듭니다. 
특히 카타리나 상대로 정말 좋아요,
카타리나가 EW로 들어오면 탈진 바로 걸고 콤보넣으세요.
( 카운터용 )

정화: 미드는 트페, 정글은 람머스... 이런식으로 극단적인 CC 조합일 때만 들어줍니다.
( 카운터용 )
초월 (Transcendent)
신드라가 분노의 조각을 최대 120개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회득하면 신드라의 스킬이 강화되며 신드라가 적에게 조각을 하나 획득할 때마다 마나를 20~215씩 획득합니다.

신드라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분노의 조각을 획득합니다.
- 4초 안에 두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조각 1~3개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스킬 포인트를 쓸 때마다 조각 5개
- 대형 미니언 처치 시 조각 1개

분노의 조각이 120개 있으면 신드라의 주문력이 15% 증가합니다.
어둠 구체 (Dark Spher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신드라가 어둠의 구체를 소환하여 75/110/145/180/21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어둠의 구체는 6초간 유지되며 신드라의 다른 스킬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분노의 조각 40개: 신드라가 어둠 구체를 2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800)
의지의 힘 (Force of Will)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신드라가 어둠 구체, 적 미니언, 혹은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를 잡아당기며 최대 5초 안에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신드라가 물체를 던져 70/110/150/190/23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분노의 조각 60개: 이 스킬이 12% (+0.02AP%)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적군 와해 (Scatter the Weak)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신드라가 힘의 파동을 발사하여 적들을 밀어내고 어둠 구체에 충돌한 모든 적에게 75/115/155/195/23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밀려난 어둠 구체는 적들을 1.25초 동안 기절시키고 75/115/155/195/23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의 조각 80개: 이 스킬의 폭이 증가하며 1.25초 동안 적을 70% 둔화시킵니다.

적들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피해를 입고 뒤로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700)
풀려난 힘 (Unleashed Pow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풀려난 힘의 레벨 하나당 어둠 구체의 스킬 가속이 10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신드라가 엄청난 파멸의 힘을 끌어내어 신드라 주위를 도는 어둠 구체 3개와 주변 어둠 구체 4개를 적 챔피언에게 보냅니다. 각 어둠 구체는 90/130/170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의 조각 100개: 이 스킬이 체력이 15% 미만인 적을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6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E 꿀팁! (EQ 아님)







상대가 나랑 좀 가깝거나 나한테 돌진하고 있을 떄 (특히 렝가) 쓰기 좋습니다.








신드라는 딱 정해진 스킬콤보가 없습니다. 하지만 비워놓기도 좀 그래서 제가 자주 쓰는 콤보들을 올려봅니다.


※6렙 전 모든 콤보들은 감전을 터트리는 것을 기준으로 합니다.

QEW

가장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감전 딜 살벌하쥬?







QEW평

상대가 거리를 안주면 쓰는 콤보입니다. Q를 안맞춰서 데미지는 약하지만
먼 거리에서도 쓸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애용하는 콤보입니다.





QEWQ

거리 안주면 쓰는 콤보의 강화버전이에요. 들어가는 데미지는 QEW 와 똑같지만
더 먼 거리에서 쓸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대신 마나가 많이 들어가요. 그리고 신드라의 상대법을 어느정도
알고있는 사람은 구체와 일직선으로 서있는 일이 별로 없어서 생각보다 쓰기 어려워용.


Q를 미리 써놓고 "Q 쿨이 돌아왔을 때" EWQ

(Q 쿨이 아직 안돌아왔는데 상대가 스턴각을 준다면 EW평 콤보로 자연스럽게 넘어가세요. 
 이런 유동적인 행동과 판단력이 곧 센스와 실력이라고 불리는 겁니다.)






------------------------ 궁콤보 -------------------------------------

REWQ

Q 미리 쌓아놓고 선 궁 쓰는 콤보입니다. 

장점으로는 스턴을 거의 확정적으로 맞출 수 있다는 점,
마무리궁이 아닌 선궁을 쓰고 스턴을 넣기때문에 상대가 딜계산을 못해서 대처하기 힘들다는 점 입니다.
영상에서도 카시오페아가 딜계산을 못하고 탈진을 안써서 궁극기를 거의 다 맞았네요.
(에코잡을 때 이 콤보 좋아요.)

Q 만렙이 되면 구체를 더 많이 쌓아놓을 수 있기 때문에 더 쎄집니다.





QQEWQR

qewq 의 강화버전이라 보시면 편해요.
Q를 두개 소환해놓은 뒤 각이 보이면 EWQR 하는겁니다. 궁극기가 6개나 날아가서 딜이 굉장히 쎄요.

또 E를 썼을 때 스턴이 안맞았다고 해도 다음 쿨까지 사리면 되기때문에 
초보자들이 쓰기 좋은 콤보입니다.

Q를 풀업하면 구체 두개를 미리 쌓아놓는게 더욱 쉬워집니다.

-----------------------------------------------------------------------
노래 끈다는걸 깜빡했네여... 죄송합니다.
소리 제거하는 방법을 몰라서 링크 남겨놓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ycBHEWvCf8&list=LLdo9v5-UFQXyZqxdzqx5cMA&index=7
-----------------------------------------------------------------------


9렙을 찍기 전입니다. 
당시 킬 스코어 : 신드라 0/1/1
                    아리 0/0/1












스킬 활용 팁
3렙 때 까지 스킬 찍는 순서
            

2렙 때 E를 찍는게 여러모로 제일 좋더라구요.
갱 회피, 갱 호응, 딜교 등등...




스킬 마스터 순서 


  > 

E 범위가 늘어나고, 쿨타임이 줄어들어서 유틸성이 늘어납니다.

E 가 빨리빨리 돌기 때문에 안정성이 많이 올라갑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이렇게 마스터 합니다.



 >  > 



 딜이 정~말 쎄집니다. 

깡딜이랑 계수도 엄청 높은데, 20% 추가 고정 피해까지 주기 때문에 완전 죽창됩니다.
w스킬은 쿨타임도 짧은 편이고 사거리도 제일 길기 때문에 신드라로 리스크없는 포킹이 가능해집니다.

 다만 W 범위가 많이 좁고 마나소모량이 많기 때문에 W를 잘 못맞추시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시작 아이템
무조건 가는 아이템들.
2코어
생존템
대천사에 대하여.

대천사의 장점.
마나가 딸리지 않는다.
액티브 효과가 좋다.
스택을 쌓으면 주문력 스탯이 높아진다.

단점.
루덴에 비해 딜 포텐션이 안나온다
딜로스 타이밍이 온다.


저같은 경우 대천사는 라인전에서 둘 중 한명이 존버를 해야하는 상황에서 올립니다.


순서는


양피지 - (보통 여기서 판단을 합니다.) 여눈 - 대천사 




-------------------------------------------------------------------------------------

최종템.

루덴의 메아리/2코어 템/신발/생존템/라바돈/보이드


-------------------------------------------------------------------------------------


2코어 선택법입니다.


무난할 때, 상대팀에 흡혈 챔피언이 있을 때.
- 모렐로노미콘.


굉장히 흥했다.
- 주문 매듭 구슬 or 라바돈의 죽음모자




+라바돈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2~3 코어로 뽑아주면 딜 굉장히 잘나옵니다.


------------------------------------------------------------------------------------

생존템존야밴시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이 둘은 상대 조합에 따라서 골라야 합니다.
다만 이 두 템은 빠르게 뽑을 수록 딜로스가 오기 때문에 특수한 상대(피즈, 제드 등등...)가 아니라면
늦게 뽑아주는게 좋습니다.

------------------------------------------------------------------------------------

이번에는 무슨 신발을 가야할지에 대해서 알아봐용.

1.마관신
대부분에 상황에서 이 신발을 갑니다.

2.헤르메스 신발
상대 미드가 AP 이고 좀 말렸다, 밀린다.

3.닌탑
상대 미드가 AD인데 너무 쎄다.
상대 미드가 야스오, 루시안이면 이거 가세요.

------------------------------------------------------------------------------------

첫귀환 때 435~800원으로 돈이 모여있다면 증폭의 고서보다 암흑의 인장과 신발을 사는게 더 좋습니다.

가격도 싸서 포션도 살 수 있고, 마나 +100 이라는 꿀 옵션도 달려있으며, 무엇보다 고유 지속 효과덕분에 스노우볼을 굴리기에 정말 좋습니다. 

1킬만 따도 증폭의 고서의 값어치를 뛰어넘어욧!

(첫귀환때 돈이 애매하다면 : 증폭의 고서 X
                               암흑의 인장 O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무적기를 가진 돌진형 ( 미친 챔피언 ) 챔피언들

야스오, 제드, 피즈, 에코, 블라디 같이 신드라 궁을 쉽게 씹을 수 있는 애들
제라스
사거리가 신드라보다 긴 포킹 챔피언들은 힘듭니다.
안닿는 거리에서 계속 쳐맞아요. 특히 제라스같은 경우는 라인 클리어도 빠르고
EWQ 폭딜, 궁극기 킬각때문에 힘들어요.

얘네가 대부분 스펠을 힐, 배리어로 들고와서 앞점멸쓰고 따기도 힘듬 ㅋㅋ
리 신
정글 조심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칼리
반대로 돌진형인데 개물몸인 챔피언들은 신드라 입장에서 받아치기 쉽습니다.

라이즈
사거리가 신드라보다 짧은 메이지들은 쉽습니다.

대표적으로 라이즈, 애니비아
이즈리얼
원딜들 300원






챔피언별 상대법은 추후에 올리겠습니다.



. VS 피즈.




핵심 룬 : 유성, 무효화 구체, 초시계

스펠: 점멸 보호막 or 점멸 힐 or 점멸 탈진

어려워요...

피즈같은 근접 캐릭터들은 초반에 많이 괴롭혀줘야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쿨타임이 짧아서 여러번 터트릴 수 있는 유성을 선택했습니다.


6 전까지는 시야 잡아놓고 계속 괴롭혀주시면서 CS 차이를 벌려주세요.
6 뒤에는 포탑 근처에서 안전하게 라인 밀어놓고 미드 근처 시야를 먹어주시구요.
궁을 맞으면 포탑안으로 바로 들어갈 수 있는 위치에서 안전하게 라인클리어 하시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라인전때 따이지 않고 파밍구도를 만들어 놓으시면 알아서 힘이 빠집니다.

템트리 : 존야 > 헤르메스 신발 > 루덴의 메아리





Azir(아지르) VS 아지르




핵심룬 : 감전 

스펠 : 점멸 보호막 or 점멸 힐

아지르같은 원거리 메이지 챔피언들은 전부 감전을 들어줍니다.

아지르는 보통 유성에 점멸 배리어를 들고 오는데요. 견제 싸움으로 갈 경우 정말 불리해집니다.

아지르는 사리면서 거리 안주고 미니언 당겨먹다가 ' 감전쿨이 돌았을 때 '
순간적으로 딜교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아지르와의 싸움에서 중요한 점은 일방적으로 맞아주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감전이 쿨타임일 때는 딜교를 했을 때 무조건 손해를 봅니다. 그러니까 차라리 사리세요. 맞지 않도록

감전쿨이 돌았을 때는 어느정도 맞더라도 감전을 터트려서 맞딜교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해를 좀 보는 딜교를 하더라도 킬각은 신드라가 잡기 더 쉽습니다.


사실 아지르는 밴이 편해요. 애가 워낙 후반도 좋고, 갱호응에 라인전도 좋고, 여러모로 힘들어요.

저도 요즘 아지르 밴합니다.





 VS 오리아나



핵심룬 : 감전 

스펠 : 점멸 보호막 or 점멸 힐 or 점멸 유체화 or 점멸 점화

오리아나와 신드라의 매치업에서는 신드라가 유리합니다.

다만 오리아나도 라인전이 충분히 좋고
현재 신드라가 너무나도 약하기 때문에 카운터까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또 한, 이 두 챔피언 다 정글에 취약하다는 단점을 갖고있어서 
사실상 갱킹싸움이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그렇기 때문에 와드를 잘 박는것이 라인전 승리로 이어집니다.


갱이 없다는 가정 하에는 데미지 측면에서는 신드라가 유리합니다.

오리아나를 상대할 때의 중요한 점은 쫄면 안된다는 것 입니다.
신드라가 오리아나에게 쫄아야 할 때는 '갱이 왔을 때' 랑 '1렙때 오리아나가 E를 찍고 다가올 때' 밖에 없습니다.
오리아나가 QW 를 쓴다면 강하게 받아치세요.
아지르와 비슷하게 상대하면 편할겁니다.


킬각을 잡는데에 있어서는 신드라가 훨씬 유리합니다.

오리아나의 피가 70% 정도라면 원콤각을 한번 노려보세요.
 오리아나는 신드라를 원콤내지 못하지만, 신드라는 가능합니다.

9렙 이후에는 오리아나가 스펠이 있더라도 원콤이 가능합니다.


'오리아나가 너무 잘해서 힘들다거나 킬을 먹어서 너무 쎄다!'
이런 상황이 됐다면 라인을 빠르게 밀고 로밍을 다니는 것도 좋습니다.
신드라는 오리아나보다 로밍능력도 더 좋고 라인클리어도 밀리지 않습니다.


템트리 : 루덴 > 헤르메스 or 마관신 > 주매구 or 모렐로








 VS 르블랑


핵심룬 : 감전

스펠 : 점화, 배리어, 정화 ( 적 정글 보고 )

1:1 자체만 놓고 보면 신드라가 르블랑의 카운터 입니다.
신드라가 집중해서 르블랑 W 만 E 스킬로 끊어준다면, 주도권을 꽉 쥘 수 있습니다.
스턴 넣을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밀쳐내기만 하면 르블랑은 할게 없어집니다.

문제는 갱킹이죠. 르블랑의 갱호응은 정말로 사기적이기 때문에 와드를 잘 박고,
적 정글이 보이지 않을 때에는 주도권을 쥐고 있더라도 살짝 빠져있는게 좋습니다.

딜 자체도 신드라가 르블랑보다 더 잘 나오고요. 궁극기가 타겟팅이라서 르블랑 패시브가 터지더라도
궁 딜 다 들어갑니다. 다만 마무리 궁을 쓸 때에는 분신을 잘 구분하세요.
본체는 포션 빠는거 다 티납니다. 잘 주시하세용.

6렙 뒤에는 공 깔아놓다가 르블랑이 들어오면 선 궁 박고 풀콤보 넣어주세요.


템트리 : 루덴 > 헤르메스 > 밴시




 VS 조이

핵심룬 : 감전

 

스펠: 점멸 , 정화

 

요즘 이 미친 챔피언 계속 나오더라구요.

일단 조이를 조심해야되는 타이밍은 바로 W 를 주운 타이밍입니다.

만약 조이가 별풍선으로 GLP나 점화를 주웠다면 하스스톤 망겜을 외치며 사려야됩니다.

Q 랑 E 다 피했는데 죽을 수 있어요.

 

조이가 뜬금없이 뒤로 빠지면 Q를 쓰러 간겁니다. 미니언에게서 떨어지세요.

 

6렙 뒤에 갑자기 시야에서 사라지면 긴장해야됩니다.

갑자기 튀어나와서 Q로 반피깎고 사라져요,

그렇기 때문에 항상 라인을 중간으로 유지시켜놓고 계속 공 깔아서 압박해줘야 합니다.

조이도 어짜피 물몸이라서 잘녹거든요,






 vs 카사딘
핵심룬 : 감전, 콩콩이


스펠 : 힐, 유체화


요즘 기발 카사딘이 유행인듯 하더라구요.


하지만 그렇게까지 라인 유지력이 늘어나는 것 같지도 않고

별로 크게 다를건 없어보입니다.



신드라와 카사딘의 라인전 구도에서 제일 중요한건 첫귀환 전 마나 관리입니다.

제일 좋은 교환은 

-----
카사딘의 Q 를 무시하고 평타를 침.

평타를 치다가 카사딘의 쉴드가 사라지면 QE평
-----


이런식으로 마나는 최소한으로 쓰며 최대한의 딜을 뽑아내는게 중요합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스킬샷도 매우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평타를 치는게 제일 중요하다고 봅니다.

또 한 카사딘이 앞무빙을 치며 Q 를 쓰려고 다가온다면 
쫄지말고 평타를 치면서 받아쳐야 합니다.


이런식으로 압박을 하며 라인전을 하다보면 보통 4~5렙 타이밍에 

카사딘의 피가 30% 정도 남고, 신드라의 마나는 40% 정도 남게 됩니다.

이 타이밍에 카사딘은 무조건 집을가서 텔복귀를 해야 합니다.

어짜피 라인에 서있어봤자 디나이만 당하고 삐끗했다간 솔킬까지 따이거든요.


   ( 분명히 카사딘도 이걸 알텐데 집을 안가고 자꾸 알짱거린다?
   80%의 확률로 정글이 근처에 있는겁니다. 역갱 불러버리세요 )


그러다 집을간게 확실하다 싶으면 남은 마나로 라인 박아버리고 집갔다 오세요.

여기까지가 성공적인 라인전의 양상입니다.


이 뒤로는 양피지로 반반파밍 하다가 블루타임때 솔킬각 노리시면 됩니다.


그리고 카사딘의 성장 방해에 너무 연연하지 마세요.

신드라도 후반이 좋은 편이며, 카사딘은 하드CC가 없기 때문에 반반파밍을 하다 보면
분명히 신드라가 더 활약할 수 있는 타이밍이 꼭 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3렙까지는 약간 당기는 라인 형성하면서 사리세요. 타워에 박힐정도로 밀릴 것 같다면 Q로 원거리 미니언 
계속 쳐주시면 됩니다.

3렙때 부터는 감전 쿨 돌때마다 계속 터트려주세요. 어짜피 쿨 길어서 쿨 돌때마다 터트려도 마나 안딸려요.
유성같은 경우는 그냥 짤짤이로 맞춰도 알아서 날아갑니다.
초반 운영법
갱 당해서 멘탈 나가지마세용.

중반 운영법
상대 서폿이 로밍이 좋다면 항상 조심하시고, 바텀쪽 바위게 부쉬에 핑와 항상 박으세요

후반 운영법
뒷라인에서 차분하게 딜 넣으세요. 원딜 옆 혹은 더 뒤로 포지션 잡으시구요.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한테 들어오는 브루저 밀쳐내기
광역 스턴각 항상 보기

제발 적 원딜한테 궁박겠다고 무리하게 앞으로 가지 마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배드를 주실 때에는 이유도 같이 설명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피드백과 지적 감사히 받겠습니다. 아직 첫 공략이라서 미숙한점이 많아요.

(__)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4명
83.3% (20표)
4.2% (1표)
12.5% (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