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8명
71.1% (27표)
0% (0표)
28.9% (11표)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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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 5초찎 슈퍼트린나가신다!

- Second5(2018-10-01, 조회수: 187630)





(슈퍼트린은 얼어죽을 걍 븅신뚜벅이임)

안녕! 친구들! 만나서 반가워.

시즌 2부터 트린만 오지게 판 진성 트린충이야.

한 번 공략 조져볼겡 ㅎㅎ

아 참 반말은 읽는 이의 가독성을 위한 장치니깐 이해해주길 바라 ^^




현재 메타에서의 트린다미어 (2018-06-25 기준)

* 지금 개판, 개싸움 메타라 트린다미어가 꽤나 할만 해.
근래 자주 보이는 탑솔러 이렐리아, 아트록스, 피오라, 레넥톤, 갱플, 쉔 등등
대체로 트린으로 상대하기가 쉽거나 무난한 애들이라 라인전을 최소 반반에서 이기는 쪽으로 가져올 수 있음.
그리고 지휘관의 깃발이 사라지면서 트린같은 정통 백도어 캐릭의 영향력이 좀 더 커짐.




2018-06-25 : 플레 1 이야, 트린충 친구들! 다이아가 목전이라구~
주말에 다이아 승격전이었는데 져버렸엉. 힝 괜찮아. 시간은 많다구~


2018-09-16 : ㅅㅂ 위에서부터 지금까지 승격전을 5번 치뤘는데 다 떨어짐
다시 승격전인데 응원해죠

2018-09-19 : ㅆㅃ 드디어 승급했다 베베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3) 1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2018-06-25


저 위에 올려놓은게 자주 쓰는거 1번.


무난한 상대일 때 이속증가에 힘을 실어 추노하여 따기 수월하게함.




자주쓰는거 2번


쫌 아픈 애들 상대로 들어줌. 나도 그때그때 상황보고 드는데 써보고 더 본인에게 맞는 거를 사용하면 됨.





그리고 이거는 버티는게 너무 어렵다하는 사람들이 들어주면 되는데 딜이 너무 안나옴

고티어는 항상 옳다. 현재 트린다미어로 다이아상위권에 랭크하고 계신 

douyu1097151 님꺼를 보면 텔이랑 유체화를 들고 라인을 가시는데

그거 보고 나도 과감히 점멸을 버리고 그 스펠을 사용하고 있다.

솔직히 사람들이 점멸을 쓰는 이유를 들어보면 Spinning Slash(회전 베기)Flash(점멸) 때문이라는데

이게 전부다. 저거 말고는 그닥 점멸의 활용도가 높지 않다.

플써서 쫒아가면 상대도 플써서 또 도망가는데 그러면 e도 없고 w도 없으면 닭쫒던 개 되는거다.

하지만 유체화는 10초간 미친개가 될 수 있다. 

" 빼액! 유체화는 벽 못넘잖아요! " 

어차피 라인전할때 상대가 벽넘어서 도망가거나 한타에서 원딜이 벽넘어서 도망갈 일 없음

간혹 있다고 해도 그러면 상대 딜러 전장에서 이탈시킨거니깐 그 한타는 이긴거임.

여하튼 유체화가 다이브도 월등히 좋고, 유체화를 들었을때만 볼 수 있는 킬각이 있어서

유체화를 추천합니다. 다만 나는 트린다미어 많이 하면서 유체화도 많이 썻었는데 점멸에 익숙한 사람들에겐

조금 연습이 필요할 수도 있음.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4%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10/15/20/25/30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80/110/140/170/200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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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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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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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 ㅋㅋ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Spinning Slash(회전 베기)평평평

Spinning Slash(회전 베기)Mocking Shout(조롱의 외침)평평평





스킬 활용 팁

스킬은 이제 왠만하면 Q 다음으론 E선마함. w선마해서 슬로우쌔게 줘도


어차피 도망갈 놈은 다 도망감ㅋㅋ 차라리 E쿨 한 번이라도 더 빨리 돌리는게


라인전에서나 한타에서나 소규모교전에서나 더 유익함. 그리고 몸이 유약한 친구들은


5레벨 회전베기만 맞아도 꽤나 아야야하기 때문에 E선마를 해줍니다!


물론 이건 니 취향대로



그리고 궁을 6, 11, 16 에 찍느냐 마지막에 몰아서 찍느냐도 의견이 분분한데

나는 거의 그때그때 바로바로 찍어주는 편임. 

왜냐하면 트린다미어 유저들이 제일 많이하는 말이 (내 뇌피셜임)

"아시발궁못씀" or "아시발궁쿨" 일 거 같은데 이 중 전자는 뭐 어쩔 수 없지만 후자는

제때제때 찍어줌으로써 얻어지는 쿨감으로 충분히 커버가능하다고 생각해.

다음으로 내 나름의 스킬 사용팁이야. 스킬 효과에 대해선 굳이 설명 안 하겠음.




Q Bloodlust(피의 갈망)


시즌 2 엑셀공략인 소연신님의 공략 중 이런 내용이 있어.


"트린이 Q를 사용함은 당분간 너를 때리지 않겠다는 의미다"


Q를 쓰면 얘는 줫나 약해져. 풀피노분노 트린보다 반피풀분노 트린이 훨씬 쎄고


적어도 상대는 분노 꽉 찬 트린이 몇 배로 무서울 거야.


솔직히 Q 쓰는 요령은 말로 하기 어려워. 트린은 느낌으로 하는 챔프라서..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


개인적으로 트린다미어를 하면서 대부분의 킬각은 W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해.


요즘 애들 실력이 상향평준화되고 살짝 뒤돌아서 슬로우 씹기도 하던데.. ㅠㅠ 그런 거 감안해서 신중하게 써.


그리고 사람들 말 들어보면 W에 공격력 감소가 있으니 쳐맞을 때 이거 쓰고 쳐맞으세요! 이러는데


난 걍 웬만하면 다 쳐맞아주고 W쓰고 따라가서 킬을 따는 편이야.


AD 감소시켜 준다고 스킬깡뎀이 줄어드는 건 아니라서 W쓰고 맞아도 스킬딜은 거의 고스란히 들어올 때가 많아.


덜 아프게 맞는 것보다는 다 쳐맞아주고 쫒아가서 뚝빼기 깨주자.




Spinning Slash(회전 베기) 앙 회전베기띠


음.. 얘는 다양하게 쓸 수 있지. 딜 넣는데 쓸 수도 있고 점멸 응용으로 깜짝 킬각도 만들 수도 있고


벽 넘어서 도망 다닐 수도 있지.. 크리가 터지면 미니언은 1초, 챔피언은 2초씩 쿨이 줄어들어 ㅎㅎ


이거 활용하는 법은 아래의 궁쓰는 법에서 한 번 더 얘기할게.


아 참 그리고 다들 알다시피 트린은 타워에 있는 애 E평으로 압박하는 게 가능한데


여기서 팁 하나를 주자면 빅웨이브 밀어넣고 일부러 타워를 한 두 대 쳐.


그러면 상대라이너가 너를 공격할텐데 이 때 스킬을 멍청하게 빼면 그대로 다이브쳐서 잡아버리면 되고


그게 아니고 평타만 친다면 미니언들이 알아서 후두려패줄 거야.


그 때 E평으로 긁으면서 빠지면 크리 터졌을 때 몸약한 친구들은 한 번에 체력 1/3 가량 줄어드는 기적을 볼 수 있어.




Undying Rage(불사의 분노) 불싸


트린다미어의 꽃ㅜ!!


쓰는 법은 다들 알거라 생각해. 뒤질 것 같을 때 쓰면 돼. 한타 땐 좀 더 빨리 써주고 ㅇㅇ;;


라인전에선 진짜 최대한 아슬아슬하게 써주는 게 좋은데


그러다 한방에 가버릴 바엔 여유있게 쓰는 게 나을 때가 많긴 함 ㅇㅇ;;


상대 스킬쿨이나 이런 거 잘 생각해두고 게임하면 체력 100아래까지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다가 쓰기 쉬운데 이건 많이 해봐야 해.


그리고 절대 절대 해서는 안 될 짓이 궁쓰고 도망가는 건데 절대 놉놉!


트린이 궁쓰고 도망가야 하는 상황이면 보통 90%이상의 확률로 뒤지게 됨 ㅋㅋ


쎈자형 플레이 보면서 많이 배웠던 건데 상대가 갱이나 로밍 왔을 때 궁쓰고 도망가는 것보단


미친 척하고 어차피 뒤질 건데 걍 장렬하게 싸우다 뒤지는 게 좋아. 단 이때 E쓰고 들어가선 안 됨.


운좋으면 한 명은 따고 죽을 수 있고 운이 졸라 좋으면 2명 다 따는 기염을 토할 수도 있지. 


그리고 심리적으로 트린이 미친 척하고 그렇게 들이대면 상대가 살짝 빽무빙을 치곤하는데


이 때 바로 반대 방향으로 E써서 도망가면 거의 웬만하면 안죽어. 


그리고 밑의 영상을 보자.



사실 아무 영양가 없는 영상일 수도 있는데 트린다미어를 좀 많이 하다보면 이런 장면을 많이 만들게 돼.

킬을 못따더라도 한타에서 최대한 어그로를 끌어주고 저렇게 유유히 빠져주는 게 꽤나 유의미함.

처음에 E로 들어가서 이즈를 따려했지만 실패했지.. 그래서 일부러 아무나 줘패고 다시 치명타로 쿨돌려서 빠져나가는 모습이야.

그리고 저 피로 집을 가지 않고 더티파밍을 하거나 가까운 라인에 가서 CS를 수급하는 거지.

안 막으러 오면 쭉쭉 더 밀어서 포탑 철거하면 되고 막으러 오면 걍 가면 됨. 어차피 CS 많이 먹었으니 개이득 ㅋ

그런 식으로 성장격차 내는 거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null
아이템 빌드
아이템파트 지웠다가 다시 씀 (2018-09-16)

요즘 내 공략은 항상 고티어를 벤치마킹하고자 노력함.

사실 노력한다기보단 고티어유저꺼를 따라하면 대부분 다 좋음.


기존 트린다미어가 가던 템 크게 다른 점을 써보자면


Tiamat(티아맷) 얘랑 Stormrazor(폭풍갈퀴) 얘인데 


티아맷부터 설명하자면 기본적으로 AD깡딜 25를 올려주고 스플레쉬데미지 때문에

라인을 항상 압박할 수 있게됨. 

이는 당겨지는 라인에게 일방적으로 얻어처맞기 좋은 트린이 그런 상황을 극복하기 좋게 만들어주는 거임 

그리고 상대가 근접챔피언이라면 필연적으로 니가 파밍만해도

스플레쉬데미지때문에 어느정도 데미지를 입게됨. 더불어 위에 써놨다시피 라인을 항상 압박하게 되는데

이건 유체화를 들어서 다이브가 용이한 트린다미어에게 다이브치기 좋은 환경을 계속해서 조성할 수 있게 되는거임

그리고 트린다미어가 원거리 챔피언에게 할 수 있는게 지금까지는 e쓰고 들어가서 w안걸리면 평타한대때리고

돌아가는 거였는데 이걸 들면 평타한대때리고 엑티브까지 써서 데미지를 더 줄 수 있음. 여하튼 저렴한 가격에

효율이 상당히 뛰어난 아이템임. 써보면 암 다만 기존에 열정의 검이나 몰락하위템인 단검류를 올리던 분이면

공속에 답답함을 느낄 수 있는데 그래서 티아맷을 올린 후에는 바로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올려줌. 유체화로 상대를 쫒아가서

패는 트린에게 너무너무 좋은 템임


자이제 폭풍갈퀴

얘는 처음엔 고유지속효과만 보고 개쓰레기템이라고 생각했는데 써보고 생각이 달라짐, 기민한 발걸음에서

누릴 수 있던 약간의 이속증가, 그리고 3초 동안이라고 쓰여있는데 룬이나 아이템으로 공속이 올라가는 트린다미어는

2초도 안되서 능력이 활성화됨 (풀템기준 1.13초인가 그럼)

그리고 옵션자체가 공격력 60에 공격속도 35% 무엇보다 가격도 2800원으로 매우 착함.

티아맷(1200) + 광전사(1100) + 폭풍갈퀴(2800) = 5100원인데 

이 돈이면 기존템트리였으면

몰락(3400) + 광전사(1100) + 단검두개(600) = 5100 

!? 이제 설명은 여기까지 


최종적으로 템트리는 핵심템트리는 그대로 가주시고 상황에 따라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를 올려주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빌어먹을 쥐새끼..

만약 1~2렙 구간 피소모 별로 없이 분노 반 이상 쌓으면 과감하게 E로 들어가서 패보셈.

이 때 킬나오면 그나마 앞으로 좀 편함.

그리고 자존심 상하지만 망령의 두건만 띄우면 버티는건 쉬움.

첫템은 도란방패.
케넨
얘도 티모처럼 1~2렙 구간 피소모 거의 없이 분노 반 이상 채우면 킬각을 노려봐.

쥐새끼들은 다 마찬가지로 빌어먹을 새끼들이야.

라인 쭉 밀어주면 되는데 갱이랑 밀다가 가버리는 거 조심.

이후에도 종종 킬각이 보일때가 있는데 Q를 허공에 쏘거나 W 4타를 미니언에 쓰거나

그럴 일 없겠지만 E W로 파밍을 하거나 하면 과감하게 들어가서 줘패자.

만약 AD 케넨이면 닌탑올리고 바로 스태틱을 올리셈.
다리우스
막상 상대하면 다 좆같은데 카운터를 꼽으려니깐 애매하긴 하네..

요즘 얘가 ㅈㄴ 사기인 것 같아.

유체화키고 ㅈㄴ카이팅하면서 스텍쌓고 Q는 또 조온나 괴랄하게 아프고

걍 이 새끼는 싸우려고 하면 괜히 걸어와서 시비를 거는데 딜교해줄 필요 없음.

애들이 실력이 올라가서 적당히 때리다가 E로 빠지려 하면 끌어서 팸 ㅅㅂ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조빱이다. 1렙때 Q쓰고 들어오는거 평E로 빠져주면 미니언딜 다 쳐맞으면서 눈물흘리며 뺀다.

2~3렙은 일방적으로 쳐맞을 가능성이 다분한데 1렙에 저거 평E 잘해놨으면 계속 싸워도 무방하긴 함.

분노가 꽉차면 지고 싶어도 지기 힘듦. 애가 좀 생각이 있는 애면 닌탑을 선으로 올릴텐데

위에 템트리 공략에도 써놓았지만 이 때 같이 광전사를 올려주면 된다.

애가 평타를 자주 섞고 AD딜 비중이 높아서 W쓰고 맞으면 확실히 덜 아프긴한데

난 보통 웬만큼 맞아주고 돌아가는 거 W 걸어서 쫒아간 뒤 쳐죽이는 편임.

딱 하나 주의할 건 5렙 때 빅웨이브 만들면서 선6렙 찍고 타워다이브 치는 건데

적당히 피관리 해주면서 나도 6렙 찍을 때까지만 잠깐 사려주면 됨. 무튼 조빱.
야스오
얘도 조빱임;; 근데 잘하는 애들은 너무 잘해서 나도 가끔 어어? 하다가 뒤지면서 개털릴 때가 있음.

근데 대체로 병신들이니깐 쉽게 생각하면 됨. 1렙 Q는 어쩔 수 없이 한 두 번은 맞을 수 밖에 없는데

생각없이 CS 먹는 거에 집중하다가 쿨마다 Q를 쳐맞아선 안 됨.

어차피 웬만하면 우리 미니언들이 복수해줘서 체력은 same same이야.

넌 피회복 할 수 있고 야스오는 못하지.

그렇다고 너무 쳐맞지는 마셈. 만약에 E쓰고 쟤가 들어오면 평타 최대한 많이 치다가 E로 긁으면서 빠지면 대.

회오리는 가능한 피하고 ㅇㅇ.. 미니언 많을 때는 킬각잡기 조금 까다롭긴 해. 요리조리 도망다니니깐 일단 잡기가 엄청 짜증나고 재수없으면 역관광도 종종 남.

고로 킬각은 미니언 없을 때 W걸면 오지게 팰 수 있음. 거의 킬임.

그리고 만약 진짜 야스오가 줫나 잘한다 너무 힘들다 싶으면 덤불조끼 가셈.

솔킬 여러 번 내기는 어렵겠지만 적어도 절대 지지는 않음.
이렐리아
패치되고 나서 ㄹㅇ 개조빱이된 친구이다. 분노만 풀이면 E 맞아도 이김. 걍 패샘.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트린다미어는 운영이 생명이니깐 여기는 좀 세세하게 다뤄볼게.


초반 운영법이라 함은 라인전 말고 뭐 떠오르지가 않네. 탑 첫 포탑이 밀리기까지를 초반이라고 가정할게.


트린다미어는 초반에 정말 강력한 챔프야. 물론 분노가 풀이라는 전제하에 말이지.


갱와도 피만 많으면 두 명 중 한 명은 따고 죽을 수 있고 크리만 잘 터지면 두 명 다 따고 죽을 수 있을 만큼 강력해.


중요한 점은 분노를 쌓는 과정인데 이 과정에서 생각없이 라인을 밀기가 쉬움. 그러면 갱에 쉽게 노출되겠지.


아군 정글러가 똑똑하면 알아서 역갱 와주고 그러겠지만 알다시피 아군 정글러는 대체로 멍청해.


적당히 상대가 CS 치는 거에 맞춰서 같이 쳐주고 막타만 잘 챙겨도 분노 쌓기는 쉬우니깐


초반단계에서 분노쌓겠다고 무리하게 라인 미는건 지양하도록 해.





물론 라인을 팍팍미는 상황도 존재해.


트린다미어는 궁 배우고 난뒤 다이브킬이 굉장히 쉬운편인데


정글러까지 합세하면 솔직히 풀피인 상대라이너도 거의 다이브로 따낼 수 있어.


이렇게 다이브각을 볼 때 빅웨이브를 만들어서 가는데 적당히 라인 미는 각일 때


막타만 치면서 밀어주면 빅웨이브가 만들어짐. 이것도 글로 쓰려니깐 햇갈리네. 영상으로 남기든지 할게.


그리고 다이브로 킬 따고 나서 한웨이브 더 밀고 집가든 바로 집가든


다시 라인 복귀하면 라인이 당겨지는 라인일텐데 이 때 라인프리징을 해버리는 거임.


그러면 상대는 이미 빅웨이브를 아군포탑에게 선물했으니 나랑 랩차도 나고 템차도 나지.


그리고 그렇게 프리징 존나게 하다가 스펠 쿨 슬슬 돌기 시작하면 천천히 밀면서 빅웨이브 만들어주고


다시 정글러 불러서 다이브킬 하면 돼. 혼자 해도 되긴 하는데 정글러 불러서 다이브하는 게 거의 백프로라서 ㅇㅇ;;





중반 운영법

상대탑 포탑을 밀고난 후를 중반으로 생각할게. 빠르면 8분쯤에 첫 포탑을 밀고


트린다미어라면 늦어도 보통 13~15분 쯤에 상대탑 포탑을 밀게 되는데 이후의 운영을 써볼게.


만약 우리 바텀이 존내 빨리 밀려서 상대 바텀이 정글하고 미드로와서 4인푸쉬 한다던가 하면 미드로 합류해주는 게 도리지 ㅇㅇ


근데 그게 아니고 다른라인은 정상적으로 라인전 진행되고 있다면 와드 한 두 개씩 사서 정글 안 쪽에 박아놓고


계속 탑을 푸쉬해주면 돼. 깊숙히 들어갈 수록 아군정글러가 백업오긴 힘들어지니깐 맵리딩 잘하면서 밀어줘야겠지.


그리고 난 개인적으로 트린다미어가 제일 강력한 시점이 이 때라고 생각해. 광전사, 몰락, 유령무희가 뜬 시점.


좀 더 잘 커서 인피까지 떴을 수도 있고..? 아무튼 트린다미어가 진짜로 강력한 시점인데


이 때는 한타를 해도 좋다고 생각해. 이제 막 2코어 정도 뜬 원딜의 딜은 그렇게 위협적이지 않아.


하지만 트린다미어의 1코어는 존나 쎄지. 상대 딜러들은 이 시점에 트린다미어 E플평평평이면 거의 비명횡사함.


중반을 어떻게 휘어잡느냐가 제일 중요해. 탑에 고속도로를 내도 좋고 한타를 해서 박살내버려도 좋아.


다만 이건 모두 라인전을 이겼다는 전제하에 가능한 것 ㅇㅇ





후반 운영법

음.. 모든 라인이 라인전 끝나고 웬만큼 한타를 몇 번 겪을 후를 후반이라고 생각할게.


가장 이상적인 운영은 트린다미어가 바텀을 꿋꿋히 푸쉬하고


팀원들은 반대 라인이나 미드 쪽을 푸쉬해주는 거지.


후반의 트린다미어는 한 명으로는 못 막아서 2명 이상 와야 막을 수 있는데


이 때 아군은 바론을 먹거나 미드를 미는 거야.


근데 이게 요즘은 쉽게 되지가 않음. 트린다미어가 후반가도 이기기 힘든 챔프가 너무 많고


상대탑은 텔을 들고 있으니깐 트린으로 뭐 해보기도 전에 상대탑이 민병대 텔 달고 다 쓸어 버리면


트린다미어는 그냥 눈물 흘리며 썰렁한 포탑을 홀로 쳐야한다.


그래서 요즘엔 그냥 한타에 참여할 때도 많은데 마냥 팀원들 졸졸 따라다니며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한타에 대비하지는 말고


사이드 쭉쭉 밀어주다가 중요한 오브젝트가 생길 거 같거나 상대가 미드를 강하게 푸쉬하면 그 때 올라가서 한타에 참여하는 편임.


한 가지 알았으면 좋겠는 게 트린다미어는 백도어가 좋은 챔프라 백도어를 하는 게 아님.


솔직히 트린처럼 템가면 블라디도 백도어할 수 있음. 한타가 너무 씹병신이라 백도어를 하는 거 뿐이니까


굳이 잘 컸는데 미친 놈 마냥 바텀가서 스플릿할 필요는 없음. 잘 크면 걍 한타하셈;;





팀파이트시 역할
부득이하게 한타를 해야한다면 딜러를 물어죽이는 게 베스트인데 잘 생각해야 돼.

상대가 레넥톤같은 딜탱이면 팀원이랑 같이 패죽이는게 나을수도 있음. 상황봐가면서 해야지.

그리고 한타 시작하자마자 E쓰고 들어가서 뚜벅뚜벅

원딜이나 미드에게 너에게 닿기를~ 이러고 있으면 답도 없어. 

적당히 뒤에서 와리가리 치고 있거나 같이 탱커 치는 척하다가

각 나올 때 E플 해서 평평에 죽여버리면 됨.

그리고 한타가 끝나면 그냥 빈라인가서 쭉쭉 밀어주고.

운좋으면 포탑 1~2개는 그냥 날려버리고 그게 아니라 하더라도 CS 2웨이브 정도는 먹을테니 이득임.

이런 식으로 한타 때마다 성장격차를 내자.




챔피언별 대응법
솔직히 트린다미어는 이론보다는 느낌으로 하는 챔프라서

상대법 같은 건 상세하게 적는 거보단 하면서 막히는 부분있으면 그 때 그 때 질문오는 대로 답변주려고 했는데

그래도 라인전이 제일 중요한 트린다미어인데 여기를 소홀히하면 안 될 것 같긴 해.

일단 거의 모든 챔프 상대로 공통인데 초반에 분노 쌓아주는 거야. 난 트린하면 거의 1~2렙 구간에 킬이 나옴(전부 내가 따는 거라곤 안 했다).

웬만한 애들 상대로는 걔가 풀피고 내가 반피라 해도 분노가 풀이면 거의 다 이김.

근데 반대로 분노가 없으면 걍 평타 밖에 없는 병신임. 고로 내가 말하는 모든 딜교는 분노가 웬만큼 있을 때 시도해.

그리고 한 가지 하고 싶은 말이 당연한 거지만 솔킬을 따이면 안 됨. 당연한 소리니깐 안 따이는 법을 알려줌.

상대가 개빡센 상대면 CS를 포기하면 돼. 아예 먹지말라는 소리는 아닌데 딱 너도 게임하다보면 느낌이 올 거야.

'저걸 먹으러가면 진짜 뒤지게 맞을 것이다' 이런 느낌이 들면 걍 안먹으면 돼. 경험치만 먹어.

라인전에서 CS 2~30 개 차이나는 건 상관없어.

어차피 트린다미어의 미친 CS 흡입능력이면 20분 이후부터는 순식간에 따라잡게 돼있어.

50개 차이까지도 충분히 커버 가능하다고 생각해. 킬만 안 따였으면..

근데 솔킬을 따이면 렙차, CS 차로 인한 골드차이.. 감당 안 돼.

그리고 조바심 낼 필요가 없는 게 트린다미어가 그렇게 사리면 상대가 지 혼자 안달나서 타워 한 두 대씩 맞아주면서 무리수 딜교나 타워다이브 시도하는데

그런 병신짓 할 때 따면 돼. 그러면 CS 차이 돈차이 전부 극복됨.

솔직히 난 트린다미어가 라인전이 그렇게 구린 편이라곤 생각 안 해. 나중에 한타갔을 때 쓰레기라 그렇지.

암튼 시작한다! 챔프별 상대법!




난이도는 깔끔하게 상 중 하 로 나눴어. 대체로 내 기억을 반영한 난이도인데

딱 내가 떠올렸을 때 고통스러운 기억이 많으면
그냥 보통 보통에 가끔 진 기억도 있고 그러면
입에 침이 고이면 난이도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니까 눈쌀 찌푸리지 마.

당장 내일이라도 가렌한테 조털리면 난이도  될 수 있음.

거의 라인전 난이도만 반영한 난이도인데 트린다미어는 라인전이 조온나 중요해서

라인전 난이도가 게임 전체 난이도라고 봐도 돼.



Garen(가렌) 가렌 난이도 첫템은 Doran's Blade(도란의 검) Ghost(유체화)Flash(점멸) 워낙 조빱이라 텔들어도 됨.

얘는 ㄹㅇ 조빱이야. 1렙에 Q쓰러 들어오면 걍 빠져주면 되는데 굳이 E까지 쓰면서 빠질 필요는 없어.

만약에 맞으면 어차피 맞을 거 걍 같이 평타쳐주셈. 그리고 2렙도 마찬가지긴 한데 좀 다른 게

분노가 반이상이면 Q쓰고 들어오는 거 줘패샘. 이후에도 마찬가진데 분노만 풀이면 맞딜해도 이김.
선6찍고 가렌의 Flash(점멸)QER 콤보조심하고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떨어지는 거 예측해서 Undying Rage(불사의 분노)불사의 분노 좀 빨리써주기.



Galio(갈리오) 갈리오 난이도 첫템은 Doran's Blade(도란의 검)Ghost(유체화)Flash(점멸)

얘는 잘 안올라오긴 하는데 그래도 써봄. 얘 Q깡딜이 쎄긴한데 흡낫나오면 금방 다시 회복하고

초반에 은근히 몸이 약해서 분노 쌓아주고 툭툭 치다보면 박살나있음.
걍 심심하면 꼬꼬댁Mocking Shout(조롱의 외침)걸고 존나 패버리면됨.

그리고 붙어서 팰 때 E쓸 것 같은 동선으로 같이 무빙하면서 패주면 돼.

점멸 같은 거 쓰고 튈 때 E써서 쫒아가면 되고.



Gangplank(갱플랭크) 갱플랭크 난이도  첫템은 Cloth Armor(천 갑옷) Ghost(유체화)Flash(점멸)

요즘 이 새끼 하는 애들 다 왤캐 잘하냐;; 일단 착취 들고와서 미친놈 마냥 큐 존나 쏴대는데

도란검으론 감당이 안댐. 그래서 천갑옷들고 버텨주고 6렙까지 무난히 버텨서 각 제대로 잡고 유체화쓰고

빌지빨면서 따라가서 다이브로 따야댐.



Gragas(그라가스) 그라가스 난이도  Doran's Blade(도란의 검)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얘도 조빱임. Q짤 깡딜이 아프긴 한데 흡낫 피흡이랑 Q회복으로 충분히 커버 가능하며 E가 좀 빡치긴 하는데 ㄱㅊ

정 짜증나면 헤르메스 하나 가셈. 강인함 땜에 스턴 빨리 풀리고 전체적인 딜이 간지러워짐.

다만 얘는 갱호응이 좋아서 와딩 잘 하고 밀면 돼. 한 가지 확실한 건 이 술고래돼지는 절대 트린다미어를 죽이지 못함.



Gnar(나르) 나르 난이도 중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내가 도란방패를 갔다는 건 힘든 상대란 거임..

얘도 다른 애들 상대하는거랑 비슷함. 1~2렙 씹깡패트린다미엌 얜 평타가 간지러워서 초반애 걍 분노 쉽게 쌓음.

초반에 분노 쌓여있으면 E 쿨마다 들어가서 개패주면 됨.

얘 상대로 트린다미어가 유리한 타이밍이 쪼랩구간과 몰락 뜬 이후인데 그 두 타이밍 간의 텀이 길어서 조같음.

물론 애가 병신이면 그 사이에도 충분히 킬 나옴. 얘랑 딜교 제대로 하려면 두 가지 전제조건이 필요한데

첫 번째는 W를 맞춰야 하고 두 번째는 니가 분노가 많아야 함. 그리고 E를 맞추면서 들어가야 하는데

단순히 E를 맞춰서 딜을 넣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E를 맞추면서 들어가서 얘가 점프해도 평타 한 대를 더 쳐야돼.

2단점프 아니면 금방 쫒아가서 개팰 수 있음. 초반에 쇼부치자. 템은 함들면 닌탑 무난하면 몰락 ㄱㄱ

몰락한왕의검 뜨면 절대 안짐.



Nasus(나서스) 나서스 난이도  Doran's Blade(도란의 검)Ignite(점화)Flash(점멸) 조빱이긴 한데 점화가 확찢기 좋음.

라인전 난이도는 확실히 하. 얘 상대법은 아래 영상에 남겨둘게.

내용은 대충 이러해.
 
초반에 분노 쌓아주고 미니언치러 올 때 저렇게 존내 후두려패주면 됨.

애초에 나서스가 못하는 애라 저렇게 대준 것도 있는데 보통 트린다미어 하다 보면 저런 상황 자주 벌어짐.

초반에 일부러 한 두 대 맞아줘서 체력적으로 불리한 듯이 보여지더라도

분노가 많으면 걍 죽여버릴 수 있음. 특히나 초식탑솔은 말이지.

꼭 라인전에서 킬이 안나오더라도 저런 식으로 디나이하는 건 충분히 가능함.

격차 충분히 낸 다음 로밍다니면서 터트리면 됨.

탑에 계속 남아있어봤자 쟤 트포나 얼심뜨면 나중엔 몇 킬을 따놔도 못이김.




Darius(다리우스) 다리우스 난이도 중 Doran's Blade(도란의 검)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얘 상대법은 위에 카운터픽에도 적어놨지만 다시 한 번 적음.

Q외각에 맞으면 안돼욧! 이런 원론적인 얘기는 집어치우고 현실적인 공략을 써보겠음.

딜교하다보면 Q맞는 건 어쩔 수 없는데 얘가 그냥 혼자 걸어와서 Q쓰는 걸 맞아주면 당연히 안됨.

근데 보통 얘가 바보가 아닌 이상 그렇게는 안함. 하더라도 걸어와서 평W로 슬로우를 걸고 Q를 돌리던가 할텐데

두 가지 선택지가 있음. 분노가 많으면 걍 앞으로 E써서 붙은 다음 W걸고 개패면 되고 분노가 없으면 걍 E로 빠지면댐.

얘가 쎄긴 한데 견제가 강한 편은 아니라서 트린이 피채우면서 분노 쌓는 걸 막을 수는 없음.

1~2렙 분노 꽉차면 걍 이기고 그런 거 아니고 무난무난하게 시간 흘러가도 트린이 유리함. 

분노 좀 찼을때 심심하면 W 걸어주고 걸어가서 평타쳐줘.

걸어가는 도중에 Q돌리면 걍 피해주고(슬로우 걸린 상태니깐 피하기 쉬움).

안 돌리면 붙었을 때 평W 할텐데 이때 걍 미련없이 E로 빠져주셈.

괜히 평E 할라다가 Q외각 처맞거나 E쓸 때 끄는 거에 걸려서 족댐.

어차피 이런 식으로 딜교해도 트린은 피흡이 가능함.

그리고 너무 당연한 얘기해서 미안한데 분노 꽉 차있는 거 아니면 5스텍 쌓일 때까지 딜교하지 마셈. 못 이김.



Rumble(럼블) 럼블 난이도 중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

버티는 건 어렵지 않고 정말 쉬움.

킬따는 게 좀 까다로운데 이 또한 템만 좀 뜨면 쉬움. 오히려 얘 상대로 내가 자주 당했던 건

초반에 분노 웬만큼 채우고 들어갔을 때 작살로 카이팅하면서 과열상태된 화방 존내 갈기면서

평타평타 치는 거에 한 번에 가버린 적이 많아. 이런 부분만 조심하면 댐.

얘 상대로 들어갈 땐 W가 확실하게 걸렸을 때 들어가야 하는데 안 그러면 위에 말한 것 처럼 역관광 당해버림.

분노 반 이상 채운 상태에서 W가 제대로 걸렸고 E가 닿는 거리일 때 들어가는 거다.

바로 점화 빌지걸고 패버리면 지혼자 당황해서 허둥지둥하다가

혼자 가열상태되서 궁도 못쓰고 뒤지곤 함. 한타가 넘사긴 한데 라인전은 가면 갈수록 트린이 유리.



Renekton(레넥톤) 레넥톤 난이도 중 Doran's Blade(도란의 검)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얘는 대체로 딜템을 먼저 올리기 때문에 ㅈㄴ 아프긴 해도 패죽이는데는 문제가 없음.

초반에 같이 분노쌓으면 트린이 압살함. 다만 2렙에 풀분노찍고 WQ하는 게 상당히 위협적인데

선2렙 안 될 거 같으면 잠깐 사려주셈. 만약 둘 다 풀분노라면 트린이 걍 이기니깐 W 걸고 Q쓸 때 줫나 패버리셈. 초반에 물몸임.

3렙부턴 얘가 E를 배워서 좀 까다롭긴 한데 크게 신경쓰지마셈. 먼저 들어가지만 말고.

만약 얘가 E로 들어와서 W걸고 Q쓰고 빠지는 생각없는 딜교하면 피빠졌다고 쫄지말고 W걸고 쫒아가서 존나 패버리셈.

아 물론 니가 분노가 많을 때. 얘도 걍 시간만 가면 자연스럽게 씹어먹는데 나조차도 초반에 ㅄ딜교하다가 말릴 때가 종종있으니 유의하도록.



Riven(리븐)리븐 난이도 최하 Doran's Blade(도란의 검)Ghost(유체화)Flash(점멸) 텔 들어도 됨. 워낙 조빱이라.


얘는 ㄹㅇ 조빱임;; 얘한테는 져본적은 진짜 손에 꼽을 정도임. 아마 페이커 부캐였을 듯.

다 알다시피 1렙에 Q평Q평 이 지랄하러 들어올 때 평E만 해주고 빠져도 미니언딜+평E 딜에 피 쫙쫙 까여서

2렙부턴 지 혼자 알아서 버로우 탐. 3렙부터 얘가 일방적인 딜교를 시도하는데 웬만하면 거리 안주는 게 좋아.

근데 얘가 미친놈처럼 QEW로 딜교 시도하면 걍 줫나 패버리면 됨.

잘하는 애들은 Q평Q평 하다가 내가 칠라고 하면 W평 E쓰고 빠지고 따라가면 Q로 CC넣어서 다시 거리벌림.

굳이 이 시점엔 빡세게 딜교할 필요 없음.

어차피 챔프특성상 지가 알아서 먼저 들어오고 대줌. 트린은 실수해서 몇 대 맞아도 다시 피채우면 되는데

얘는 트린앞에서 스킬 이상하게 빼버리면 걍 뒤지는 거임. 그리고 내가 얘 상대로 킬각 잡는 방법 중 하난데

빅웨이브만들어서 타워에 몰아넣고 타워치면 지혼자 알아서 Q평Q평 W쓰고 별 지랄을 다함 ㅋㅋ

스킬 웬만큼 빠지면 바로 W걸어서 다이브 쳐주면 됨. 나 칠 때 우리 빅웨이브가 얘 충분히 후두려 패놨을테고 스킬도 다 빠졌으니 걍 죽이면 댐.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 난이도 중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Ghost(유체화)Flash(점멸) 텔 들어도 됨. 솔킬 많이 따긴 힘듬.

얘는 안 만난지 꽤 오래돼서 잘 기억이 안 나는데 마지막 기억을 토대로 써봄.

도란방패만 가도 그렇게 아프진 않음. 얘가 패시브가 마나관리에 은근히 별로 도움이 안 돼서 지 혼자 마나오링남.

그리고 도주기인 E스킬이 엄청 길어보여서 노답인 듯해도 쓰는동안 평타 두 대 이상은 칠 수 있음.

분노 많이 차면 W걸고 수시로 들어가서 패주셈. 다만 얘가 푸쉬가 꽤 좋은 편인데 얘 빅웨이브일 때 들어가면

슬로우~ 속박~ 이런 거에 묶여있는 동안 미니언한테 후두려 맞음. 상황보고 들어가셈.



Maokai(마오카이) 마오카이 난이도 Doran's Blade(도란의 검)Ignite(점화)

장작은 패야 제 맛이지. 어떻게 싸워도 오지게 팰 수 있음. 나서스랑 비슷한데 얜 후반가도 무서울 게 없음.

초반에 분노모아서 오지게 패주면 되고 얘가 가까이 오면 처맞으니깐 Q나 E로 파밍을 하는데

그러면 라인은 계속 당겨주니깐 라인프리징 해주면서 성장격차 내면 됨.

가까이 오면 또 W걸고 걸어가서 패주다가 Q써서 넉백되면 E쓰고 쫒아가서 개패주셈.



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 난이도 중 Doran's Blade(도란의 검)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얘도 라인전은 조빱인 마나 거지에다가 노딜이라 와서 E쓰는 거 애교로 봐주고 타워에 CS 몰아넣었을 때 W걸어주면

아둥바둥 거리면서 CS 다 놓치는데 거기서 "내 오른팔은 왼팔보다 훨씬 쎄지~~" 하면서 인장질 해주면 댐.

후반가서 개노답이긴 한데 라인전은 쉬움. 얘 상대로는 흡낫만 올리고 스태틱을 가긴 하는데

툭툭 쳐주면서 패시브 활성화 안 되게끔 해주면 됨. 라인을 푸쉬하는 게 좋긴한데 갱호응이 꽤 준수한 편이라 와딩 잘 하면서 무리는 하지마셈.



Mordekaiser(모데카이저) 모데카이저 난이도 중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Ghost(유체화)Flash(점멸)

얘 상대로는 무리하게 초반에 싸울 필요가 없음. 결국엔 트린이 이기게 되어있음.

빌지만 떠도 분노찼을 때 무난하게 잡을 수 있으니깐 걱정은 ㄴㄴ 버티는 건 쉬움.

솔직히 별로 안 만나봤는데 져본 기억 없음. 생존기 고자니깐 걍 정글불러서 후두려 패잡으면 됨.



Dr. Mundo(문도 박사) 문도박사 난이도 최하 Doran's Blade(도란의 검)Ignite(점화)


ㄹㅇ 고기덩어리 잘근잘근 다져주면 되고 Q피하면서 무빙연습도 하면됨 ^^

걍 W걸릴 때마다 E로 무식하게 들어가서 후두려패도 이김.

궁극기 배워도 11렙 궁까지는 점화걸면 트린딜이 체력회복보다 빨라서 걍 잡을 수 있음.


 
Volibear(볼리베어) 볼리베어 난이도 하 Doran's Blade(도란의 검)Ghost(유체화)Flash(점멸)

오히려 얘 상대로는 방심하다 진 적이 종종있는데 걍 내가 무리해서 그럼.

얘가 초반에 줠라 쎈편인데 분노 웬만큼 쌓인 거 아니면 굳이 딜교하지 말고

Q쓰고 들어오면 걍 E써서 쭉 빠져주셈. 얜 트린이 라인당기면 견제할 수단이 아예 없음.



Vayne(베인) 베인 난이도 상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ㄹㅇ 악랄한 씹새끼다;;

초반만 적당히 버텨주면서 내가 아이템 트리에 적어놓은 공략처럼

덤불조끼랑 스태틱을 바로 올려주면 무난하게 버틸 수 있는데 좀 너무 힘들다 싶으면 닌탑까지 올려주면 됨.

갱으로 한 두번만 조져줘도 랩차로 무난하게 조질 수 있음.


영상 하나가 뽑혔다. 베인 상대하는 영상인데 대체로 다른 원거리 상대할 때도 이런 식으로 해주면 됨.


다만 제이스 같은 애 상대로는 초반에 쿨돈다고 무턱대고 들어가면 쳐맞아서 뒤짐.


베인 같이 초반딜이 그렇게 위협적이지 않은 애는 저렇게 쿨마다 E쓰면서 들어가주면 됨(다만 꼭 맞춰야 댐).


무조건 W를 맞춰줘야 생존기를 써도 따라갈 수 있음.



 
Vladimir(블라디미르) 블라디 난이도 중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Ghost(유체화)Flash(점멸)

져본 기억은 별로 없는데 은근히 조같은 새기이다. 상대법은 간단하다. 분노를 모으고 들어가서 조패면 된다.

분노만 꽉차있으면 거의 이기긴 하는데 전제조건을 달아줘야 확실하게 땀. 

1. 얘가 강화Q를 미니언에 썼을 때
2. 꼬꼬댁W에 걸렸을 때 ㅇㅇ

위에 두 조건만 성립되면 무난하게 딸 수 있음. 얘 상대할 때 조같은 건 웅덩이 W밖에 없음.

근데 쿨 오질라게 기니깐 분노채우고 틈만 나면 들어가주셈. 그러면 이김. 만약 거리 안 주면 안 주는대로 냅두면서 프리징하면 됨.




Poppy(뽀삐) 뽀삐 난이도 중 Doran's Blade(도란의 검)Ghost(유체화)Flash(점멸)

이 친구도 조빱인데 좀 조심해야 하는 게 내가 추구하는 트린다미어는 보통 분노 충분히 쌓아줘서 맞아주는 척하다가 후두려패서 역관광내는 스타일임. 근데 얘는 일방적으로 트린을 폭행함.

E쓰고 벽꿍 앙 맞고 Q평하고 W쓰고 유유히 ㅌㅌ

상대법은 간단함 ^^ 보통 벽꿍각은 라인이 우리쪽으로 당겨졌을 때 많이 생기는데

안 당겨지게 라인 적당히 밀어주면서 심심할 때 마다 W걸어주고 평타치러 가주면됨. 

벽꿍만 안맞으면 딜이 그렇게 쎈편은 아니라 버틸만함 ㅋ! 선템은 몰락.



Sion(사이온) 사이온 난이도 하 Ghost(유체화)Flash(점멸)Doran's Blade(도란의 검)

얘도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음. 일단 이런 탱커류 상대로 한 가지 확실하게 알아두면 좋을 게 트린이 절대로 지진않음.

상대가 아무리 잘 해도 버티는 건 조빱임 ^^ 얘 상대법은 간단함. 먼저 들어가서 오지게 패면 됨.

오히려 딱 붙어있으면 Q랑 E를 잘 못 맞춤. 그리고 얘가 단단해지는 건 닌탑뜨고 1코어 쯤 뜰 때인데

그 땐 트린도 몰락 광전사 뜨니깐 걍 후두려패면 됨. 얘는 또 디나이시키면 멀리서 Q나 E로 파밍할텐데 그러면 라인은 계속 당겨지니깐 쉬움.



Sejuani(세주아니) 세주아니 난이도 중 Doran's Blade(도란의 검)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음.. 얘 상대로도 버티는 건 쉽고 얘가 뻘짓하면 오히려 따버릴 수도 있는데 세주아니 상대로는 트린의 장기 두 가지가 무력화됨.

첫 번째로 타워 몰아넣고 평E긁어주기가 얘 패시브 때문에 하나마나고

두번째는 W의 슬로우인데 이 또한 패시브 때문에 거나마나임 ^^ 다만 위에도 말했듯이 버티는 건 조빱임.

탱커들은 절대로 트린다미어를 디나이 시킬 수 없음. 스텍 200이상 쌓은 나서스 예외^^



Shen(쉔) 쉔 난이도 하 Doran's Blade(도란의 검)Ignite(점화)Flash(점멸)

얘 상대하는 거도 쉬움. 분노 반 이상만 있으면 얘가 풀피여도 이김. 다만 먼저 들어가서 팰 필요는 없고

걍 분노 좀 쌓고 심심할 때 W걸고 걸어가서 툭툭쳐주면 얘가 W를 쓰던 E를 쓰던 Q를 쓰고 맞딜을 하던 하나를 택할 거임. 맞고만 있으면 걍 패주면 되고 ㅇㅇ;;

Q쓰고 맞딜한다 : 걍 패주면됨.
W를 쓴다 : 걍 가만있다가 끝나면 패주면됨. 그리고 E로 빠지면 쫒아가서 패주면됨.
E를 쓴다 : 걍 패주면됨. 다만 미니언이 너무 많으면 빠져주면 돼.
 
얘 상대로 지기가 참 힘들어. 난 일부러 점화를 들어. 얘 상대로 텔포들었을 때 이런 상황이 자주 벌어짐.

쉔이 궁을 쓴다
-> 텔쓰고 따라간다
-> 아군 이미 다 뒤짐
-> 나도 뒤짐
-> 얜 다시 탑가서 파밍함 ^^

하지만 점화를 들면 이런 게 가능함.

쉔이 궁을 쓴다
-> 탑을 민다
-> 파밍을 줫나한다
-> 두 웨이브 먹을 때쯤이면 쉔이 돌아옴
-> 빵빵한 분노와 랩차 + 점화로 신나게 조져준다.

뭐 킬못따도 얘 상대로 탑만 밀어줘도 성장격차는 나게 되어있음. 집갔다가 오면 얘보다 족히 800골드는 더 많을 거임.

그걸로 몰락사서 조패버리면 됨. 딴데가면 다시 탑밀어주고 ^^

근데 얘가 궁을 줫나게 잘타서 전라인을 터트리고 다닌다? 그러면 이건 어쩔 수가 없는 거임 ㅋㅋ 능력 밖


 
Swain(스웨인) 스웨인 난이도 하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얘 잘 모르겠다. 솔직히 별로 안 만나봤는데 져본 기억이 없어. 얘 스킬 특성상 라인을 밀게 되는데 

적당히 받아먹으면서 분노 쌓다가 한 번씩 들어가서 패줘도 되고 정글을 불러줘도 됨.



Xin Zhao(신 짜오) 신짜오 난이도 하 Doran's Blade(도란의 검)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초반에 줠라 쎈 친구인데 분노 꽉 차있을 때 먼저 E쓰고 들어온다? 걍 줫나 패버리면 됨.

다만 분노가 없을 땐 E각을 안 주는 게 제일 좋음.



Singed(신지드) 신지드 난이도 하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얘는 플레이하는 사람에 따라 다른 거 같음. 일단 트린이 얘한테 절대로 지기는 힘듬.

무식하게 들어가서 너에게 닿기를~ 이 지랄하면서 독 다 맞아주지만 않으면 ㅇㅇ;;

일단 이거하는 애들 대체로 정신이 이상해서 괜히 걸어와서 E쓰고 가는데

분노많으면 걍 W걸고 들어가서 줫나 패버리면 됨.

흡낫 이상 뜨면 피흡도 쏠쏠해서 오버파밍하는 것도 걍 무시하고 몸으로 막으면서 파밍하면 되고.

문제는 잘하는 애들인데 걔네들은 딜교는 지양하면서 지 파밍할 건 다 하고

오히려 내가 조바심나서 킬따려고 발악하면 그 때 역관광을 내버림.

한 가지만 말해주고 싶은건 얘한테는 웬만하면 트린이 죽을 일이 없음.

주의할 건 얘가 뭐 정당한 영광+유체화+궁키고 번개 같이 미드로밍 가는 건데 뭐 그 때 따라가는 건 불가능하니깐 백핑 존나게 찍으면서 탑을 밀어주자.



Akali(아칼리) 아칼리 난이도 중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리메이크되고 나서는 한 번인가 밖에 안만나봤는데 대체로 충이 많아서 무난하게 이겼던 것으로 기억함

근데 기존 아칼리보다 쌔면 쌔졌지 약해지지는 않았을 거라 생각함. 이런 류의 챔피언상대로 위험한 게

얘가 반피이상 남아 있는 상태에서 내가 먼저 궁을 쓰게 되는 상황인데 궁썼을때 w쓰고 버로우타면 머리아픔

근데 보니깐 이 친구가 전반적으로 폭딜이 많이 약해져서 W쿨만 재서 들어가면 죽이긴 쉬움



Aatrox(아트록스) 아트록스 난이도 하 Doran's Blade(도란의 검)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이건 뭐하는 새낀지 모르겠음. 진짜로 트린보다 병신인 거 같음.

상대법은.. 초반 구간 분노쌓고 들어오는 게 위협적인데 모르겠음. 걍 병ㅡ신임



Yasuo(야스오) 야스오 난이도 하 Doran's Blade(도란의 검)Ghost(유체화)Flash(점멸)


얘 상대법은 위에 카운터픽에 써놨는데 그거보면 댐. 조빱임.



Ekko(에코) 에코 난이도 하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얘 만나본지 오래댓당. 근데 얘도 조빱임. Q쓸 때마다 2타 처맞아주면서 피 다 까이지만 않으면 댐.



Wukong(오공) 오공 난이도 하 Doran's Blade(도란의 검)Ghost(유체화)Flash(점멸)

얘도 조빱임. 1렙에 좀 할 줄 아는 애면 Q를 찍고 견제할텐데

첫 번째 Q는 맞아주고 두 번째 Q쓰기전에 분노를 반 이상 모아주면 댐.

다시 Q쓰러 오면 줘패버리자. 1렙에 E를 배운다면 두가지 방법으로 응수하면 댐.

분노가 없으면 평E로 빠져주고 분노이빠이면 걍 줘패버려.



Ornn(오른) 오른 난이도 하 Doran's Blade(도란의 검)Ghost(유체화)Flash(점멸)




Olaf(올라프) 올라프 난이도 하 Doran's Blade(도란의 검) or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Ghost(유체화)Flash(점멸)

이 친구도 조빱인데 1~2렙 구간엔 조심해야 댕.

이 때 딜교 애매하게 하면 얘가 라인댕겨서 CS 먹으려고 올 때마다 도끼맞추고 킬각노림.

1~2렙 구간엔 도끼 한 두 대 맞아주면서 라인 당겨주고

3~4렙부터 분노쌓이면 일부러 도끼맞아주고 나 떄리러 올 때 평타치면서 싸워주면 댐.

분노 꽉 차있으면 과감하게 점화걸고 따먹어버리자.



Yorick(요릭) 요릭 난이도 하 Doran's Blade(도란의 검)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이 친구도 조빱임. 얘는 케릭특성상 라인을 밀게 되어있는데 프리징해도 견제할 수단이 없음.

먼저 들어갈 필요는 없음. 약간 일라오이 하위호환 느낌으로 탑을 폭파시키는 챔프인데

트린다미어는 얘한테 따이기 참 힘듬. 걍 무난하게 중~후반 가도 트린다미어가 훨씬 영향력있음.

그리고 뚜벅이라서 갱올 때마다 죽여버리면됨.



Urgot(우르곳) 우르곳 난이도 하 Doran's Blade(도란의 검)Ghost(유체화)Flash(점멸)

솔직히 얘도 많이 안 만나봤는데 져본 적은 없음.

걍 나 넘기면 W걸고 평타 계속 쳐줘도 되고 분노없으면 평E로 빠져줘도 댐. ㄹㅇ 너무 조빱이다.



Warwick(워윅) 워윅 난이도 중 Doran's Blade(도란의 검)Ghost(유체화)Flash(점멸)

솔직히 얘 못만나봄;; 다만 내가 워윅탑을 즐겨하기 때문에 생각나는대로 끄적여봄.

일단 트린이 이기기는 힘들 거 같음. 유지력이 구린 것도 아니고 E라는 강력한 탱킹 CC도 보유하고 있고

심지어 궁 뒤로 쓰면 멀리 날아감ㅋㅋ 근데 좆같은 건 탱가도 착취들고 Q갈기면 깡딜이 오질라게 쌤.

음.. 근데 솔직히 막상 싸워보면 쉬울 수도 있지 ㅇㅇ;;

어차피 얘도 트린다미어가 맘먹고 사리면 견제하긴 힘드니깐 답없을 거 같으면 사리자(아 물론 한타는 워윅이 훨씬 좋지롱!!!)!



Irelia(이렐리아) 이렐리아 난이도 존나 하 Doran's Blade(도란의 검)Ghost(유체화)Flash(점멸)


바뀌고 더 조빱이 된 것 같은 챔피언이다. 음파 맞추면 날아오는 리신처럼 E맞추면 발정난 개마냥 Q쓰고 들어오는데

개패듯이 후두려까면 된다. 물론 그대의 분노가 가득 찼을때만 말이다 ^^



Illaoi(일라오이) 일라오이 난이도 중 Doran's Blade(도란의 검)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음.. 얘도 어렵진 않은데 가끔 난입 드는 일라오이한테 말린 적이 종종 있긴함.

비유가 이상한데 뭔가 꿀잼문도 상대하는 기분임. 무빙연습도 할 수 있고 패는 맛도 쏠쏠함.

그리고 얘가 라인을 밀 수 밖에 없는 챔프라서 적당히 당기고 파밍만 하고 있어도 정글러 갱올 때마다 따먹을 수 있음.



Jarvan IV(자르반 4세) 자르반 난이도 하 Doran's Blade(도란의 검)Ghost(유체화)Flash(점멸)

얘도 조빱임. 멀리서 Q짤하는 거 아프다고 생각하지말고 '으음ㅋ 생존기 빠졌넹 죽이자!' 라는 마인드로 임할 것.

걍 대충해도 이기는데 쉬운만큼 라인전에서 킬을 좀 따놔야 나중에 한타가서 기여도 차이가 안남.



Jax(잭스) 잭스 난이도 중 Doran's Blade(도란의 검)Ghost(유체화)Flash(점멸)

얘도 이렐처럼 못하는 애들은 개따먹는데 잘하는 애들한텐 쳐발리기도 함.

상대법은 다들 아는 방법 그대로 평타치면서 깝치다가 E돌리면 회전베기로 빠져나가는 건데

이게 초반에나 먹히지 ㅋㅋ



Jayce(제이스) 제이스 난이도 상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Teleport(순간이동)

이건 리얼 줫같은 닥배드충같은 새끼다.

나는 트린다미어를 많이 해서 그런지 나름 트린다미어가 쓸만한 챔프라고 생각하는데 이 새끼를 만날 때마다 롤은 줫나 불공평한 게임이구나 하는 걸 느낀다.

무슨 ㅅㅂ 톱날단검 하나만 떠도 EQ에 반피 가까이 빠지고 평타 한 두 대 치고 변신 Q평평E면 궁 써야 댐.

그러면 도망갔다가 다시 EQ써서 나를 요단강 너머로 보내버리는데 아주 아주 줫같은 새끼임. 물론 답이 없진 않아.

간혹 ㅃㅆ같이 하는 애들있는데 걍 기민한 발걸음으로 버티면서 스태틱 올리면 버티는 건 그럭저럭 할만해.

그래도 줫나 아프면 닌탑올리고 ㅇㅋ?ㅇㅋ

무튼 이 닥배드충같은 새끼는 타고나기를 금수저.. 아니 금망치 들고 태어난 십새끼니깐 카스트제도의 수드라마냥
머리를 조아리며 CS를 천천히 수급하자.



Cho'Gath(초가스) 초가스 난이도 하 Doran's Blade(도란의 검)Ghost(유체화)Flash(점멸)



패치되고 슬금슬금 탑에 올라오는데 야금야금 씹어먹어주면 됨.

기본적으로 니가 쿨마다 얘 에어본 맞아주지 않는 이상 지기가 힘듬. 에어본 피하는 게 어려운 것도 아니고..

다만 분노없는 초반에 얘가 E쓰고 패는 거 같이 맞딜하지는 마셈. 생각보다 조올라 아프니깐.

갱호응도 좋으니깐 조심하고 ㅇㅇ 입롤일 수도 있는데 진짜 쉬움. Q피하면서 존나 패주면 됨.

그리고 라인은 하드푸쉬하지말고 프리징하면서 디나이를 시켜야 댐.

하드푸시하면 타워에서 미니언먹고 피 다 채움 ㅋㅋ



Camille(카밀) 카밀 난이도 하 Doran's Blade(도란의 검)Ghost(유체화)Flash(점멸)

음.. 얘도 조빱임. 트린은 먼저 들어오는 AD 근접딜러챔프 상대로는 지기가 참 힘듬.

딱히 견제할만한 수단이 많은 애도 아니라 걍 분노쌓아주면서 평타사거리 나오면 툭툭 쳐주셈 ㅋㅋ

모르겠다. 걍 대충해도 이길 수 있음.



Kennen(케넨) 케넨 난이도 상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이거 이거 정말 악랄한 번개 쥐새끼다. 근데 얘도 버티는 건 할만함 ㅋ

잘하는 AD케넨이면 답이 없고 AP라면 라인푸쉬가 구려서 스태틱 선으로 가주면 무난하게 버틸 수 있음.

괜히 버틴다고 흡낫 트리타면 쳐망할 때가 많음. 걍 괜히 킬딸 생각하지 말고 반반만 가자.

사실 반반가도 얘가 훨씬 좋은 게 함정이지만 적어도 팀원들이 지랄하면 

"아 뭐요~ 제가 안키움!" 라고 말할 수 있음 ㅋ



Kayle(케일) 케일 난이도 하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



이 친구 조빱이다. 일단 꼭 니가 해야할 일이 있는데

이 친구 클릭해놓고 E쓸 때 지속시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하는 거다.

꼭 끝나고 들어갈 필요없이 적당히 끝나가기 1~2초 전에 들어가서 패도 충분하다.

궁극기 쓰면 걍 끝나기를 기다리면서 같이 걸어가주다가 끝났을 때 패죽이면 됨 ㅇㅅㅇ



Quinn(퀸) 퀸 난이도 중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

얘도 참 좆같다. 하지만 난이도는 중이다.

그 이유는 저번에 상대가 트린이길레 퀸을 했는데 개찢겼기 때문이다.

첫 템을 도란 방패로 올리고 1코어로 스태틱을 올린다.

저런 물몸 친구들은 스태틱 가서 미니언만 툭툭 쳐줘도 번개딜에 찌릿 찌릿 지려버린다.



Kled(클레드)클레드 난이도 Doran's Blade(도란의 검)Ignite(점화)


아니 시ㅡ벌 거의 몇 달만에 챔프상대법 쓰는건데 트린다미어가 개병신이라 왠만하면 다 진다고 보면됨

이 새끼 상대법은 아주 간단해. Q를 안맞으면 됨.

미안 개소리임. Q가 피해진다고 다 피해지면 시벌 궁도 피해버리면 되겠네

음 기본적으로 얘 상대할때 무리해서 솔킬은 안 따려고 하는 편임. 걍 Q빠졌을 때 분노 여유있게 쌓아주고

피 웬만큼 빼주면 얘가 위축되서 플레이가 좀 편해짐. 거의 평타 한 대 치면 말에서 내려올 정도?

그 때 걍 들어가서 점화들고 줘패주면 댐.



Talon(탈론)  탈론 난이도 중 Doran's Blade(도란의 검)Ignite(점화)

가끔 올라오는데 이새끼 좆같음 ㅡㅡ

가까이가서 평타로 CS 를 먹어야하는 트린인데 이 새끼 W를 다 맞을 수 밖에 없음.

그리고 Q퓩 평 으앙 존나 아픔. 해답은 1렙 때 W 몇 번맞아주면서 라인당기고 프리징하는 거임.

W는 맞아줘도 버틸만한데 Q맞고 패시브 터지는 게 조온나 아픈 거니깐 ㅇㅇ

근데 라인 당겨놓으면 이 친구 로밍이 조올라 좋아서 여기저기 잘 돌아댕김.

써놓고 보니깐 좆같은 새끼네. 무튼 이친구는 킬따기도 까다롭고 재수 없으면 조털리기 마련이므로 적당히 방템이랑 피흡템가서 잘 버텨보자.



Tahm Kench(탐 켄치) 탐켄치 난이도 개시팔 Doran's Blade(도란의 검)Teleport(순간이동)

닷지한다. 닷지할 상황이 아니면 조온나 라인댕기면서 죽지만마셈 ㅋ



Trundle(트런들) 트런들 난이도 하 Doran's Blade(도란의 검)Ignite(점화)

음 딱히 어렵지 않다. 걍 분노 좀 쌓아주면서 얘가 평Q 하러오면 같이 평타 때려주면 됨.

분노 꽉 차있으면 평Q하고 돌아가는 거 W걸고 들어가서 조온나 패주면 됨.

걍 첨부터 EW 다 쓰면서 싸움걸면 빠져주셈. 굳이 싸워줄 필요가 없음 ㅋ

분노 꽉차있으면 걍 이기니깐 죽이면 되고 ㅇㅇ 딱히 어렵지 않음.



Teemo(티모) 티모 난이도 상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Teleport(순간이동)



한 판 이겨봤는데 방법은 보다시피 하나이다. 분노가 왠만큼 쌓여있고

w가 걸렸고 유체화가 있다면 딸 수 있다. 다만 위 전제조건이 맞춰지기가 어려울 것이다..

초반에 E가 닿을 거리고 미니언 어그로에 덜 쳐맞을 거 같으면 과감하게 들어가서 때려주도록



Pantheon(판테온) 판테온 난이도 중 Cloth Armor(천 갑옷)Teleport(순간이동)

저번에 트린교주님 공략보고 얘 만났을때 천갑옷가서 라인 쭉쭉미니깐 얘가 뭐 할 수 있는게 별로 없드라.

Q가 온힛판정은 아닌데 이제 미니언 어그로가 끌려서 라인만 쭉쭉 밀어줘도 얘가 ㅄ됨.

다만 유의할 건 얘가 붙어서 평 Q 이런 견제도 할텐데 평타 맞아줄 거리는 내주지 마셈.

그리고 룬까지 기민한 발걸음들고 결의에서 뼈방패재생의바람들면 버티기 엄청 수월함

요즘 핫한 트린한테 핫한템인 티아맷올려주고 라인쭉쭉밀어주자. 근데 얘가 궁쓰면서 다른 라인

터트리고 다니는 건 팀에게 주의하라고 하는 수 밖에는 없음



Fiora(피오라) 피오라 난이도 하 Doran's Blade(도란의 검)Ignite(점화)


솔직히 난이도 하인지는 잘 모르겠다. 나도 가끔 조털릴 때가 있어서.

근데 한 가지 확실한 건 굳이 얘한테 쫄필요는 없음. Q 존나게 찌르는게 아프긴 한데

라인 적당히 밀어주면 미니언 땜에 얘가 찔러놓고 더 아파함 ㅋㅋ

물론 굳이 안 맞아줄 약점각을 내줄 이유는 없는데 너무 쫄진 마셈.

그리고 찌르고 도망갈때 W 꼭 걸어주셈. 그래야 미니언 어그로 때문에 조금이라도 얘가 더 아파하고

분노 좀 있으면 그대로 들어가서 패주면됨. 이 때 E를 맞추면서 들어가줘야 하는데 그렇게 딱 붙어줘야 얘가 W를 잘 못맞춤 ㅋㅋ



Heimerdinger(하이머딩거) 하이머딩거 난이도 중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Teleport(순간이동)

이 새끼 버티는 건 딱히 어렵지 않은데 킬따는 게 거의 불가능이라서 꽤 피곤하다.

괜히 갱왔다가 역관광나기 쉽상이라 나랑 얘랑 탑에서 붕가붕가하는 동안 정글러가 아랫 동네 전부 터트려주기를 바라야 한다.

그리고 솔직히 많이 못만나봐서 상대법을 모르겠음.



Hecarim(헤카림) 헤카림 난이도 하 Doran's Blade(도란의 검)Ignite(점화)

시즌 5에는 다이아를 참 쉽게 달았는데 그 이유가 얘랑 리븐이 거의 맨날 탑에 올라와서 진짜 신나게 트린했음.

그냥 뚝빼기 뚜까뚜까 해주면 됨. 다만 주의할 게 얘가 1렙에 미친 척하고 들어와서 평Q평Q 하는 게 꽤나 위협적임.

분노없으면 굳이 상대해주지 말고 걍 평E 해주고 빠져주셈. 어차피 가면 갈 수록 절대 안 짐.




보다시피 대체로 난 트린다미어가 웬만한 애들은 다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해.

이 쯤에서 너흰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어. '상대가 다 못했나 보ㅡ지 ㅡㅡ'

아니 ㅋㅋ 상대가 나보다 잘 하면 질 수 밖에 없음 ㅇㅇ;; 그건 상대가 무슨 챔프를 하던 마찬가지.

내 입으로 이런 말하긴 뭐한데 나는 트린잡으면 라인전은 거의 이김.

근데 게임을 지는 이유? 

트린다미어가 노답인 건 라인전이 아니라 한타 때문이야.

운영하면 되지 않나요? -> 한타가 병신이라 운영을 하는 거지 사실 운영하기도 병신 같은 챔프임.

이상적인 트린다미어의 운영은 이러함.

트린이 바텀을 민다
-> 트린을 막으러 상대가 두 명 이상 온다
-> 아군이 미드나 탑을 민다
-> 트린다미어 생존
-> 아군이 미드억제기 파괴 ^^

현실 트린의 운영은 이럼.

1. 트린이 바텀을 민다
-> 폭딜 조온나 쌘 미드가 막으러 온다
-> 궁 못 쓰고 죽는다 ^^

2. 트린이 바텀을 민다
-> 상대 탑과 정글이 날 잡으러 온다
-> 트린 죽는다
-> 이 때 아군 미드와 원딜은 사이좋게 블루와 레드를 먹고 있다

3. 트린이 바텀을 민다
-> 맞다이는 이기는데 억지로 들어가서 타워를 치기는 부담스럽다
-> 어영부영하다가 미드에서 한타가 열린다
-> 상대탑은 텔타고 따라가지만 트린은 할 수 있는 게 바로 앞에있는 타워를 치는 것 뿐 ㅜ
-> 트린이 2차를 부순다
-> 우리 넥서스가 터진다 ^^

이 말고도 답도 안나오는 운영 시나리오는 한 30가지 이상 더 쓸 수 있을 거 같음.

현실적으로 내가 주로 이기는 시나리오를 써줄게.

1. 라인전을 박살낸다(라인전2킬이상 먹고 포블먹는 정도)
-> 2킬쯤따면 정글러가 와도 이김
-> 미드까지 막으러 와야 댐
-> 아군 미드는 여유롭게 라인 먹으면서 상대 미드랑 랩차 CS차이 내면서 쑥쑥 큼 ^^
-> 우리 잘큰 미드가 아군 바텀을 터트려줌 ^^
-> 승리!

2. 라인전을 반반간다
-> 미친 놈마냥 우리 정글, 상대 정글, 봇, 미드 빈 라인은 가는 족족 찾아가서 파밍한다
-> 성장격차를 내고 중반 한타에서 압도적인 딜로 딜러를 죽이고 한타를 승리한다

솔직히 나는 보통 이기는 판 중에 운영으로 이기는 판은 1/3 정도 밖에 안되는 거 같고

거의 초반에 아예 터트리거나 중반에 존내 잘 커서 한타를 터트리거나 해서 이기는 거 같아.

애초에 트린다미어가 운영을 해야한다는 건 상황이 안좋을 때가 많음;;

아군 : 믿을 건 트린다미어의 백도어 뿐이다.

이럴 때 보통 운영을 하지.. 잘 크면 한타하는 게 더 좋아.




마치며
짧고 굵고 가독성 좋은 그런 공략을 원했는데 만족할지는 모르겠다.

엑셀공략하고 싶으니깐 닥배드는 지양해주고 ㅎㅎ

피드백은 적극 수렴할테니 댓글로 남겨줘~ 같이 만들어나가는 공략이 되었으면 좋겠어.


부족한 부분 있으면 말해줘. 처음이라 부족할 수 밖에 없어.. ㅠ!


그리고 궁금한 점 있으면 친추줘서 물어봐도 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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