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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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7% (2표)
클레드, 망나니 기사
Kled, The Cantankerous Caval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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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8로 돌아온 클레드 파헤치기!(공사중)

- 박사콩(2017-11-12, 조회수: 6254)

 프리시즌이 되어서 새로운 공략으로 찾아뵙는 DR Bop입니다.

 이번 시즌도 많은 게임과 체험을 통해서 좋은 공략을 제공해드리고 싶었지만, 현재 군인인 관계로 실질적인 경험을 통한 정보나 빠른 수정이 쉽지 않을것같습니다. 하지만 최선을 다해서 많은 사지방에서의 데이터와, 휴가떄의 정보 등등으로 최대한 정확하고 양질인 공략을 제공하겠습니다.

 또한 공략수정에 많은 시간이 걸릴 듯하여, 아직은 많이 텅텅빈 공략일 듯 싶습니다..


 룬이 대폭적으로 변경되면서, 딜러와 탱커의 역할이 좀더 확실하게 나뉘는 느낌입니다. 따라서 딜탱들이 설길이 점점  좁아지는 눈치고, 클레드의 역할에 대해서 고민중입니다. 딜탱으로서의 면모를 좀 버리고, 아예 암살자트리나 탱커트리를 타는 방안도 고심중입니다.
클레드, 망나니 기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810 (+149) 3343 마나 0 (+0.0) 0
공격력 35 (+3.5) 94.5 공격 속도 0.625 (+2.56%) 0.897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 125
현재 룬들이 정형화가 안되어있고, 실제로도 상당히 자유로운 조합을 보여주는 편입니다. 조합자체가 상당히 재밌게 구성되어있어서 자기가 가고싶은대로 가도 큰문제가 발생하지 않고있고요. 따라서 제가 추천해드리는것들은 전부 그냥 한가지 방법이라고만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주목중인 조합

1.정밀 + 지배(현재 공략에올라온 룬)

 가장 무난할거같은 룬이지만 여러가지로 생각해볼게 많은 룬입니다.

 먼저 가장 아쉬운점을 따지자면. 정밀을 핵심으로 둘 경우 공속이 빨라지는 세트 효과가 있는데, 솔직히 지배핵심인 공격력세트 효과에 비해 아쉬운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지배를 선택하지 않은 이유는 후술하겠습니다.

 정밀 핵심룬을 집중공격으로 설정했는데, 3회 기본공격이 쉬운 클레드 특성상 추가데미지를 넣기도좋고, w4타나 q 끌어오는 데미지를 증폭시킬수있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거기다 약점이 노출되면 모든 데미지가 증폭되어 들어가므로, 한타상황에서도 매력적입니다. 물론, 클레드가 w4타치고나서 딜로스가 존재한다는점,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과 같이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기는 하지만, 현재로서는 가장 무난한 핵심이라 생각합니다.

 정밀 첫 일반룬은 승전보입니다. 승전보효과가 상당히 클레드에게 어울리기도하지만, 나머지 두 룬이 전혀 클레드와 어울리지 않으므로 넘어가겠습니다.

 정밀 두번째 일반룬은 강인함입니다. 강인함 자체가 상당히 좋은 스탯이기도하고, 공속으로 공격적인 측면을 강화하거나,생명력 흡수효과를 기대하는것보다는 cc를 빠르게 해제해서 여러상황에 대처가 가능한강인함을 선택했습니다.

 정밀 세번째 일반룬은 최후의 일격입니다. 최후의 저항과 많은 고민을 했지만, 상대를 확실하게 죽이기에 용이하고 클레드특성상 한사람을 무는 경우가 많으므로 최후의 일격을 택했습니다.

 지배 첫 일반 룬은 돌발 일격입니다. 훌륭한 돌진기도 존재하고, 돌발일격의 성능 자체가 월등하므로 선택할 만합니다.

 지배 두번째 일반 룬은 솔직히 개인 취향으로 선택하셔도 될거같지만, 개인적으로는 쌓기도 쉽고 공증도 달려있는 시야수집을 선택했습니다. 시야를 중시하신다면 좀비와드도 추천드립니다.

2.지배 + 정밀

3.정밀 + 결의


탈진도 너프먹고 다른 특별한게 들만한게 없는 지금, 텔포말고는 아직 답이 안보이네요.
대신 영감에 봉인풀린 주문서를 드실 생각이 있거나 라인전이 약할경우
Ignite(점화)Exhaust(탈진) 둘중 하나를 추천드립니다.

겁쟁이 도마뱀 스칼 (Skaarl the Cowardly Lizard)
스칼 탑승 시: 스칼이 클레드 대신 피해를 받습니다. 스칼의 체력이 고갈되면, 클레드는 스칼에서 내립니다. 추가 체력은 스칼에게만 적용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1/9.5/8/6.5/5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35/60/85/110/13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40/125/11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중간 아이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얘는 메타 변해서 망했다쳐도 클레드의 영원한 카운터일겁니다. 약점찌르기, 응수 로 인한 Q씹기, 궁극기를 활용한 체력 녹이기가 상당히 무섭습니다. 응수 빠지는걸 보고 클레드 Q를 쓰던지, 피흡템을 선템으로 가던지 등등 대처법을 미리 마련해주는게 좋습니다
신지드
요즘 다시 올라와서 무서워지기 시작한 신지드입니다. 초반에 빠르게 죽여놔야 게임이 편해질거라, 정글러 도움을 요청하든지 아예 라인전자체에서 실수를 줄여서 당하지 않도록 해주는게 좋습니다. 체력을 조금씩 조금씩 갉아먹어주면서 맬모셔스등의 아이템으로 버텨주시면 좋을겁니다.
요릭
원래 이놈은 그렇게까지 힘든놈은 아니었는데, 현재 메타에서 극상의 사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상태라, 실수한번에 게임이 터질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오공
절대시야라는점이랑 여러가지 요소 때문에 클레드의 밥줄인 오공입니다. 다만 최근엔 천둥이 상당히 강력해진편이라 쪼꼬미상태가 되지않도록 주의해주시기바랍니다.
야스오
야스오는 과학입니다.

가까이오면 Q 맞춰주면서 평타 딱딱 떄려주면 이미 이겨있습니다.

다만 템 한두개 뽑는순간 주의하시기바랍니다.
리븐
얘는 원래 평타였던애인데 최근 데이터로 상당히 약체가 되버렸더군요...??? 무슨일인진 모르겠지만, Q로 리븐q3타를 씹는걸 해보면서 잘 뚝배기 깨봅시다.
나머지 챔피언은 메타가 정립되고 저도 휴가나가서 경험을 좀더 해보면 적도록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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