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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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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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도양단! 빙결강화 야스오 공략

- 베버기(2018-02-26, 조회수: 7003)

안녕하세요 시즌5 때 야스오 엑셀공략으로 찾아뵈었던 베버기입니다


군복무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군생활동안 잠시 롤을 접고 오버워치 하다가 전역 후 다시 롤로 복귀했습니다

거의 2년을 안한만큼 손도 삐걱대고 설상가상으로 본계정마저 해킹+증발이라는 이해할 수 없는 일이 벌어져서..

지금은 새 계정 파고 손 푸는 중입니다


프리시즌이 되면서 여러 룬들을 써보고 그중에 하나인 영감룬 을 사용하는

야스오 공략으로 다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물론 아직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절대 트롤이 아닙니다

'무슨 야스오가 영감이야?' 하시지 마시고 한 번 읽어봐주셨으면 합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이 공략의 핵심인 영감+정밀 룬 트리입니다

현재 야스오에게 가장 잘 맞는다는 정밀+지배 룬트리보단 딜적인 측면에서는 부족하지만
유틸성과 빠른 코어템확보로 그 차이를 좁히는게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영감 핵심 룬
-빙결 강화
대상에게 기본공격을 맞추면 둔화시키고, 아이템 사용효과로 슬로우를 입히면 광역으로 변합니다
야스오는 q를 제외하면 cc기가 없기에 갱호응, 킬각, 도주, 추노 등에서 아쉬울 때가 있습니다
빙결 강화 룬은 이 부분을 보완해줌으로써 안정성과 때에 따라선 공격성까지 동시에 부여해줍니다
특히 딜탱류 챔피언이 야스오에게 달려올 때 q를 맞추면 적용되기 때문에 카이팅시 매우 효과적입니다

액티브 아이템으로 광역 슬로우가 터질시 야스오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일직선의 둔화역장이 생깁니다
또한 자체 쿨타임도 없고 빙결 강화 쿨타임과도 아무 연관이 없어서
한번에 여러 액티브 효과로 여러번의 역장을 펼칠 수 있습니다

영감 보조 룬
-마법의 신발
2번째 자리로 옮겼네요 초시계도 너프를 먹었기 때문에 신발을 고정으로 갑니다

-외상
신발이 상위티어로 올라갔기 때문에 외상을 들어줍니다
자신이 파밍에 자신없거나 카운터가 나와서 파밍하기 힘들거 같다 하시면
미니언 해체분석기를 드셔도 괜찮습니다

-쾌속 접근
원래 천상의 신체를 들어서 안전한 라인전을 도모했는데 없어졌습니다.......
빙결 강화와의 시너지도 좋고 거리거 조금 있는데 우리팀 정글러가 갱킹을 왔을때나
q 에어본 맞첬을 때, 팀원이 에어본 썼는데 거리가 살짝 모자라는 부분 등 여러상황에서 소소하게 좋습니다

정밀 보조 룬
-전설 : 핏빛 길
빙결강화의 두번째 효과인 액티브아이템 역장을 활용하기 위해 몰락을 템트리에 추가함으로써
더이상 공속을 채울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그러므로 피흡을 들어줍니다

-최후의 저항
최후의 일격이 너프를 당해서 안좋아졌습니다
최후의 저항을 들어줍시다

이 룬은 위에서도 말했듯이 딜을 조금 포기하고 야스오의 약점이나 부족한 부분들을 메꿔주면서
코어템을 빠르게 갖추어 템효율이 좋은 야스오가 강해지는 타이밍을 좀더 빠르게 잡고
그 타이밍에 유틸성을 부여해 더 강력하게 게임을 캐리할 수 있도록 하는 룬입니다
야스오는 항상 몸이 약했기 때문에 방어적인 특성을 찍어왔었는데
정밀+지배룬은 확실히 강력하긴 하지만 말리면 끝도 없이 말려버립니다
이 영감룬은 딜쪽에선 공속 하나만 챙겨오고 유틸리티를 챙겨서
유리한 상황이던 불리한 상황이던 어느 쪽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능력을 줍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야스오는 공속부분만 잘 챙겨놓으면 다른 딜쪽 측면에 굳이 많이 투자하지않아도
충분히 좋은 딜량을 뽑을 수 있다는 의견이기에 이 룬을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나는 딜이 좋고 상대를 찍어누르고 싶다! 하시면
정밀+지배 룬을 드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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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공격이 버프를 가장한 너프를 먹어서 음..
저도 대부분의 게임을 집공을 들었지만 하면서도 별로인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렇게 변화가 오니 더더욱 쓰지 않게 되었습니다
또 빙결이 버프를 먹고 다른 챔피언들도 많이 사용하는 추세이므로 빙결야스오가 좋다고 생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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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밀 핵심 룬
-집중 공격
평타로 3번 공격하면 추뎀을 입히고 6초동안 12퍼의 피해증가를 적용시킵니다
치고빠지기에 능한 야스오에게 아주 좋은 룬입니다만
피해증가 시간동안 3타가 터지지 않습니다..만 어쨋든 확실히 좋습니다
치명적 속도는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게 상대에게 '피해'를 입히면 적용이 되는거라
회오리로 견제만해도 알아서 터져버립니다 또한 발동되는 순간 딜교를 해야 이득을 보는건데
마냥 딜교만 걸 수는 없는 야스오이기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정밀 보조 룬
-승전보
위험한 게임 상향버전입니다 또한 25골드도 주기 때문에 스노우볼 굴릴 때 매우 좋습니다

-전설 : 민첩함
공속을 채우기 위해 들어줍니다

-최후의 일격
딜을 채워주기 위해 들어줍니다

지배 보조 룬
-일발 돌격
돌격기를 사용한 후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잠시동안 방관이 증가합니다
e를 자주 쓸 수 있기에 야스오와 매우 잘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이 외에는 자신이 찍고 싶은 것 하나를 찍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포로와드나 좀비와드를 찍어서 시야확보에 조금 더 힘을 싣는 편입니다


진리


킬을 올리기위해 점화를 들어줍시다
미드가 암살자 계열이나 상대하기 매우 힘들 것 같다 하시면 Exhaust(탈진)도 좋습니다

그 외에 생존을 위해 Cleanse(정화)를 들어주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며
탑으로 올라갔을 시에는 Teleport(순간이동) 들어줍시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순서

1레벨에는 대부분의 상황에서 q를 찍습니다

상대가 물몸+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일 경우에는 e찍고 딜교 유도해주셔도 됩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Wind Wall(바람 장막) 순서로 마스터 해줍니다

제대하고 보니까 e가 변경되었더라구요.. 선마해봤자 얻는건 돌진속도 뿐이니

q선마를 해서 딜량을 높여줍시다

위에서 말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이라면 e 3렙 찍어서 압박해주어도 좋습니다


스킬 설명

패시브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


-야스오의 존재 이유

치명타 두배는 다 알고계시니 넘어가고 기류 활용이 매우 중요합니다

기류만 잘 활용한다면 죽을 상황에서도 안죽고 아슬한 상황에서 더블킬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기류가 빠졌다면 계속 움직여서 기류를 채워주시고

딜교할때도 기류로 딜을 최대한 흡수하면서 딜교하셔야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Q스킬

Steel Tempest(강철 폭풍)


-야스오의 주력 스킬

야스오의 주력딜링 스킬입니다

광역 공격이지만 치명타가 터지고 첫타에 맞은 적(q에 가장 가까이서 맞은 적)은 온힛효과도 적용되어서

레드나 Trinity Force(삼위일체)같은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또 온힛효과이기 때문에 첫타를 챔피언에게 맞추면 미니언 어그로가 끌리므로 주위하시기 바랍니다

q를 두번 맞추면 회오리로 바뀌며 사거리와 에어본이 추가됩니다 (회오리 첫타 온힛효과는 유지)

회오리를 날리는 팁을 드리자면

1. 회오리 낭비하지말고 라인전 시 견제용으로 사용하자

2. 궁쓰려면 이스킬 뿐이므로 이동경로를 예측하고 신중하게 날리자

3. 에어본 많이 시켰다고 막 궁쓰지 말자

4. 최대한 딜려진들을 띄우는데 목적을 두자

Sweeping Blade(질풍검) 사용 시에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사용하면 원형으로 발동되는데

라인클리어에 좋고 도주기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 확정적으로 q가 적중되기 때문에

회오리가 있는 상태에서의 eq콤보는 궁을 적중시키기가 매우 쉬워집니다



W스킬

Wind Wall(바람 장막)


-야스오의 사기 스킬

슈퍼세이브를 담당하는 스킬로써 장막에 닿는 모든 투사체 스킬들을 소멸시킵니다

그 스킬이 궁극기던 cc기던 닿기만 한다면 사라집니다

장막이 나오는 순간부터 스킬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반응하거나 상대의 스킬모션, 예측과 감각이 매우 중요하게 작용되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정말 감각이 중요하며 그 감각은 수백판 이상 꾸준히 플레이하시면 터득하실 수 있을겁니다

또한 장막은 안과 바깥 모두 막아주기 때문에 양 쪽을 넘나들면서 다 막아주셔야 합니다

시야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Sweeping Blade(질풍검)로 벽을 넘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E스킬

Sweeping Blade(질풍검)


-야스오의 꽃

많은 사람들이 야스오를 충챔이라 부르는 스킬입니다..

그만큼 화려하고 멋있지만 잘못쓰면 죽도밥도 아니게 됩니다

e를 미니언에 타고 들어가서 상대에게 평타와 q로 버무리고 다시 e로 빠져나오는 식의

치고빠지기식 딜교환이 야스오의 라인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상대의 주력스킬이 빠지거나 피하면서 들어갔을 시 적에게도 e를 쓰고 들어가

강하게 딜교하고 나오면서 킬각을 재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질풍검의 돌진거리는 일정하기 때문에 멀리서 사용하면 상대에게 딱 붙고

근접해서 사용하면 상대를 뚫고 멀리 날아가 버리므로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어찌됐던 이동기이기 때문에 상대를 뚫고 벽을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 정글몹을 뚫고 넘어가는 등의 변칙적인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R스킬

Last Breath(최후의 숨결)


-야스오의 간판 스킬

타겟팅한 적과 그 근처에 뜬 모든 적을 다시 에어본시키는 스킬입니다

야스오 자체로만 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로 최대 2초의 에어본이 가능하며 모두 광역이기 때문에

한타기여도도 실력에 따라서 최상급이 될 수 있습니다

4~5인궁이 들어가면 당연히 좋겠지만 적이 무조건 많이 떴다고 막 들어가는건 좋지않습니다

야스오는 딜러인데다가 자체 몸도 매우 약하기때문에

그냥 막 들어갔다간 폭딜맞고 죽어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신중히 써야합니다

굳이 여러명을 맞히겠다 라는 생각보단 딜러진을 띄우겠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궁 사용시 패시브 기류가 다 차오르기 때문에 잘 활용해야합니다

특히 라인전에서의 2번의 기류는 엄청난 피해를 막아줄 수 있으며

점화나 독뎀 등의 도트뎀에서도 막판까지 살아남을 수 있게 해줍니다

궁을 쓰기전에 상대와 접근해있는 상태라면 꼭 평타 한대 넣고 쓰시기 바랍니다




스킬 활용

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 콤보


야스오의 q는 찌르기 전 칼뽑는 모션이 존재하며 그 모션시간동안 점멸을 사용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하는 순간에 찌르게 되어 상대가 반응도 하기전에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킬을 내기위한 막타로 사용하거나 회오리+점멸을 사용하여 상대가 예측하지 못한 타이밍에

확실하게 에어본을 넣을 때 주로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Wind Wall(바람 장막)+Steel Tempest(강철 폭풍) 콤보


이 콤보는 장막을 펼치고 w의 모션이 끝날 때 동안 q를 사용하는 것으로

q의 모션과 음성을 캔슬시킬 수 있게 됩니다 (하세기! 음성이 나오지 않으나 칼을 휘두르는 소리는 남)

반응이 좋은 상대와 근접전에서 붙었을 때 이 콤보를 사용하면

훨씬 수월하게 에어본을 적중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생존기나 다름없는 w를 빼야하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확실한 상황에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 콤보


상당히 난이도가 있는 콤보지만 숙달만 된다면 적재적소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굉장히 어렵고 쓰는 사람도 드물기 때문에 상대방이 예측하기 어렵고

순간적으로 접근 및 에어본이 가능해서 상대가 전혀 예상하지 못한 타이밍에

킬을 올리거나 갱호응 등을 할 수 있게 됩니다

e-q-점멸 순으로 사용하시면 되고 점멸이 발동되는 순간에 q가 터집니다

원래의 e-q콤보가 발동되는 타이밍에 맞춰서 점멸을 사용하면

이동한 위치가 아닌 원래 위치에서 딜과 에어본이 들어가므로 조금 속도감있게 써야합니다



(근접)에어본 후 평타+Sweeping Blade(질풍검)+Last Breath(최후의 숨결) 콤보


이 콤보는 근접에서 에어본을 맞추고 평타와 e를 빠르게 쓰고

궁을 박는 폭딜콤보입니다..만 저는 잘 사용하진 않습니다

이 콤보는 궁을 막타용으로 사용할때 확실하게 킬을 올리려고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선 궁 착지 후 도망가는 적을 다시 e로 추격해야 하기 때문에

'궁 쓰고 떨어지면 확실하게 죽인다' 가 아니라면 아껴두시기 바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템은 Doran's Blade(도란의 검)을 구매합니다

미드에 Pantheon(판테온)같은 변태가 온다면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 좋습니다



아이템 트리

1코어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공속과 치명타, 그리고 딜감소까지 모두 갖춘 아이템입니다 무조건 첫템으로 가주는게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Dagger(단검)을 3개 뽑는 식으로 해서 Zeal(열정의 검)보다 공속을 더 챙기는 편입니다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을 가지 않는 이유

번개를 활용한 폭딜로 순간딜은 스태틱이 월등하지만 미니언이 빨리 죽어버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말은 곧 e를 많이 쓸 수 없다는 얘기가 되며 그러면 제대로 된 플레이를 할 수 없게 됩니다

또한 유령무희는 단일 데미지감소로 스플릿에서나 라인전에서나 유용할 뿐더러

공속도 스태틱이 더 낮기 때문에 초중후반을 다 봐도 유령무희가 더 좋습니다



2코어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유령무희 뽑고 어느정도 레벨이 오르면 q는 쿨감이 최대치가 되므로 공격력을 올려주어야 합니다

치명타 데미지를 증가시켜주는 무한의 대검을 2번째 코어템으로 올리는게 좋습니다

Pickaxe(곡괭이)가 나오는 돈이면 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를 뽑아서 빠르게 치명타율 100퍼를 만드는게 좋고

1300원 이상이면 B. F. Sword(B.F. 대검)을 뽑는게 좋습니다



3코어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or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4코어도 가능)

빙결강화의 효율을 100퍼 이용하기 위해서 몰락을 뽑아줍니다

피바라기가 딜은 훨씬 잘나오긴 하지만 그렇게되면 빙결을 드는 이유가

절반으로 줄기때문에 몰락 들고 유틸을 극대화 시켜줍니다

상대편에 cc가 너무 많을 경우에는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갑니다 무조건.

우리팀에 탱커가 없거나 아직 그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없다

혹은 자신이 조금 더 오래 살면서 어그로를 끌겠다 하시면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를 뽑으셔도 좋습니다

자신이 잘커서 죽으면 안된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빠르게 뽑으셔도 무관합니다



3코어 이후의 아이템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스테락의 도전


공격력이 상향되었더군요 원래 얼어붙은 망치를 주로 갔었는데

빙결 강화 룬을 사용하기 때문에 스테락이 좀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얼어붙은 망치


야스오에게 무한 슬로우라는 cc를 제공해주는 아이템입니다

빙결 강화 룬을 사용하지만 어쨋든 쿨타임이 존재하기 때문에 여전히 좋은 템인건 확실합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수호천사


한타 시에 부활이나 어그로 측면에서 굉장히 좋은 아이템입니다

또한 룬으로 얻은 초시계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서 효과가 더더욱 좋습니다

예전엔 자주 안썼는데 룬 패치 이후 자주 갑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란두인의 예언


상대 평타형 딜러가 잘컸을 시에 가줍니다

궁과의 시너지도 좋아서 궁 시전후 광역 슬로우를 맥일 수 있으며

빙결 강화 룬으로 추가 슬로우를 줄수도 있씁니다


Thornmail(가시 갑옷)

가시갑옷


마찬가지로 평타형 딜러가 잘컸을 때 가줍니다

딜 반사와 치감효과가 있기 때문에 딜러를 제압할 때 좋습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망자의 갑옷


중후반 스플릿 때 매우 좋은 방템입니다

이속증가와 추뎀으로 철거와 빠른 합류가 가능해 운영이 중요한 게임일 때 자주갑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정령의 형상


마법저향력 방템으로 제가 자주 가는 아이템입니다

피흡량을 늘려주기 때문에 웬만해선 마저템으론 이걸 추천드립니다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적응형 투구


상대가 Cassiopeia(카시오페아)같이 스킬쿨이 짧은 친구들일 경우에 가줍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맬모셔스의 아귀


상대 ap누커들이 잘커서 한번에 터질거같다 할 때 가주는 템입니다만

너프 이후엔 잘 가지 않습니다 또한 생명선 효과가

스테락의 도전의 생명선과 효과는 달라도 같은 것으로 취급하기 때문에

더더욱 가지 않습니다 이걸 가실바엔 3코어때 안뽑은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가 더 좋습니다



신발류

영감 룬을 사용해서 10분이 되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보다 이속이 더 붙은 신발이 도착합니다

그래서 300원을 아낄 수 있을 뿐더러 엡그레이드 시 50원이 할인되기 때문에

총 350원의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맞라이너가 ap일 경우에 들어줍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 - 맞라이너가 ad일 경우에 들어줍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 미드라인을 터뜨리고 다른라인에 빨리 합류하고 싶을 때 가끔갑니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 초반에 q만쿨감을 빠르게 가져오고 싶을 때 갑니다 중반 이후에 다른 신발로 교체합시다

룬이 바뀐 상태라 상대법도 많이 달라졌으리라 생각됩니다

여러 챔피언들과 상대하고 추후에 올리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1, 2렙 단계에서 야스오는 강캐반열에 들어가기 때문에 적극적인 딜교로

체력 우위를 만들거나 킬을 올리시는게 좋습니다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 Control Ward(제어 와드)는 항상 필수


초반 운영법

상대 정글러에게 갱킹을 허용하지 맙시다 맞라이너와 격차가 나는 순간부터

라인전이 급격히 힘들어지기 때문에 신중하게 플레이하셔야 합니다

 

중반 운영법

용, 바룬싸움같은 국지전이나 소규모 한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셔야 합니다

이 타이밍에 야스오가 강력하고 국지전에서 야스오의 진면모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후반 운영법

와딩을 잘해놓고 스플릿으로 운영에 들어갑니다

웬만한 챔피언들은 1대1로 상대가 가능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운영해주시고

우리 조합에 에어본이 많다 싶으시면 한타로 밀어붙여도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딜러진에게 궁을 쓰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붙으면 순삭이 가능하니까요

그렇다고 혼자서만 들어가면 cc맞고 터지기 쉬우므로

상대 진영과 우리 진영을 잘 주시하고 눈치보면서 들어가야합니다

우리 원딜이 잘커서 지키기만 해도 이길거 같으면 정막과 에어본으로

원딜에게 붙는 브루저들 마크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벽 넘는 방법도 스샷 첨부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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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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