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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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코, 악마 어릿광대
Shaco, The Demon Je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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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 Master TOP AD SHACO(지배/영감) 연하지벽 -12월완성-

- 남그타몽(2017-11-30, 조회수: 8120)

올해도 돌아왔습니다. 군대가기전까지만 해도 롤이 이렇게 하고싶게 되는 날이 다시 올줄은 몰랐지만 나름 재밋게 연구해봤습니다. 결과물도 나쁘지 않다생각합니다. 시즌 6(조회수 9만), 시즌 7(조회수4만)과는 달리 이번엔 진짜 깔끔하고 완벽하게 완성해서 올리겟습니다. 
제가 롤 솔랭했던 기간이 시즌 초중반이라 최고티어 얘기는 안쓸려햇는데 관심이 안끌리는거같아서 사실만을 적었습니다. 죄송..(시즌6 공부, 시즌7 군대)..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요건 시즌6(딜탱)때 딱 마스터찍엇을떄.. 시즌5때 승률, kda가 더좋네요 시즌5의 샤코가 지금공략에쓴 컨셉의 로밍에 초점을 맞춘 암살자템트리 샤코였습니다. 
*포식자 180초~120초에서 150초~100초로 버프먹었습니다.
감전씁시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g-MK7kbA-NeKQ97nqtGBDNakOfvQk5D5
요건 시즌6~7공략에 쓸려올렷엇던영상들입니다.
11.30~ 12.4 휴가 ! 매드무비만들어주실분없나여 ㅠ

샤코, 악마 어릿광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99) 2313 마나 297.2 (+37.0) 926.2
공격력 63 (+3) 114 공격 속도 0.694 (+3%) 1.048
5초당 체력회복 8.37 (+0.55) 17.72 5초당 마나회복 7.16 (+0.35) 13.11
방어력 26 (+4) 9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op.gg에서보니 대부분 지배/정밀을 찍더라구요. 뭐 정글샤코가아닌 탑샤코의 입장에서 봐서 그런지는모르겟지만 저는정밀 대신 영감에 되게 눈길이 갔습니다.
지배
핵심중에 쓸만한게 지배 말고는 없더군요. 일단 천둥에 익숙해졋고 롤을 할수가 없는 환경이라 감전이라는 답말고는 못내겠습니다. 포식자는 딱 시즌5떄하던 민병대샤코 느낌을낼수있을거같은데 쿨이 워낙긴터라 써봐야 알거같습니다
포식자 자세히보니 장화에 사용효과를 부여해주더군요. 즉슨 액티브아이템 영리한사냥꾼, 우주적 통찰력으로 이쿨감도 줄여지게됩니다. 긴쿨에 손이 안갔었는데 답이 나와버렷네요. 라인 복귀, 로밍등 여러상황에서 요긴합니다. 자세한건 차후영상으로 올려드리겠습니다.
감전씁시다. ㅎㅎ
1번 보조 특성(라인전 근접챔 비열한 한 방or 원거리챔 돌발일격)
돌발 일격대신 비열한 한 방에 찍은 이유는 두개다 발동도 간편하지만  피해를 한번을 줘야 발동이 된다는겁니다. 라인전에서 디시브를 쓰면서 효과를 볼일이 그리 많지도 않으면서 평타가 아닌 단순히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발동되므로 비열한 한 방이 우월히 좋다생각합니다. 그말은 즉슨 상자가 터지기만하면 12~30고정 피해가 바로 들어간다는겁니다. 다만 라인전 이후는 발일격이 우세합니다.
2번 보조 특성(좀비 와드)
영리한 사냥꾼과 우주적 통찰력덕분에 장신구 쿨을 빨리 돌릴 수있는만큼 좀비와드를 택했습니다. 시야수집으로 얻는 공격력 18보다는 시야적으로 얻을수 있는 이득이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3번 보조 특성(영리한 사냥꾼)
3번에서는 대부분의 유저가 끈질긴을 택했고 저도 그생각이었지만 영감의 보조특성들을 보고 영감을 얻어 영리한 사냥꾼을 택했습니다. 아이템에서도 설명하겟지만 요우무의 쿨이 25초, 존야쿨이 60초,수은쿨이 50초,란두인30초 ,룬에있는 핵심특성 포식자와 장신구또한 줄어듭니다.
영감
1번 보조 특성(완벽한 타이밍)
완벽한 타이밍 선택했습니다. 600g 가량의 아이템을 6분이되면 공짜로 주는 동시에 존야와 가엔 쿨이 15퍼 (합연산인지 곱연산인지는 아직 확인을못했지만)감소됩니다. 더군다나 판매도 가능하니 굳이 존야,가엔트리를 안타거나 코어템이 급하다싶으면 파시고 다른템에 투자해도됩니다.
2번 보조 특성(우주적 통찰력)
우주적 통찰력 선택했습니다. 마법의 궁극모자랑 깨달음을 합친것보다 효율이 좋다 자부합니다. 전체적인흐름에  한층 더힘을 실어줄수는 그냥 유연한 특성이라 생각합니다.
딜탱에서 암살자로 돌아왔습니다. 그만큼 컨셉에 맞게 다시 텔포에서 점멸로 돌아왔습니다! Deceive(속임수)가 있다고 Flash(점멸)을 안드시는 분들이 있는데 한타때 딜샤코도 재진입이라는걸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스펠이고 좀더 스타일리쉬하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암습 (Backstab)
샤코가 대상의 뒤에 있으면 기본 공격이 20~35 (+0.1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 '양날 독'은 15~5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속임수 (Deceiv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샤코가 근처로 순간이동해 2.5/2.75/3/3.25/3.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깜짝 상자나 환각 스킬을 사용해도 투명 상태는 유지됩니다.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깜짝 상자 (Jack In The Box)
마나 소모: 70/65/60/55/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샤코가 2초 뒤 시야에서 사라지는 상자를 남깁니다. 상자는 49 (+0.1AP)초 동안 보이지 않습니다. 적이 가까이 다가오거나 발각되면 발동해 주변 적 챔피언을 0.5/0.75/1/1.25/1.5초 동안,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를 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립니다.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양날 독 (Two-Shiv Poison)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양날 독이 사용 가능할 때는 샤코의 기본 공격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대상이 미니언이나 몬스터일 경우 공격 속도를 20~30% 느리게 합니다.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환각 (Hallucin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샤코가 잠시 사라졌다가 18초간 유지되는 분신과 함께 다시 나타납니다. 분신은 처치되면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150/225/3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즉시 발동하는 작은 깜짝 상자 세 개를 남깁니다.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한타떄콤보입니다. Deceive(속임수)로 진입후 평타(Backstab(암습))+Tiamat(티아맷)+평타+Two-Shiv Poison(양날 독)
그후 상대가 죽거나 전장이탈인경우 (Flash(점멸),Hallucinate(환각)) 추노를 하든 잠시빼셔서 재진입각보시면됩니다. Jack In The Box(깜짝 상자)는 왠만하면 한타떄 활용될만한 위치에 미리까시구 싸우는도중엔 논타겟막는용으로 급하게 쓰는편입니다.

스킬 활용 팁
Backstab(암습)패시브지만 쿨감도 적용되고 딜증가 수치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신경안써도 자주터집니다. 정글, 오브젝트챙기실떄는 신경써주십시다.
Deceive(속임수):LOL계 최고의 진입기이자 도주기입니다. master, 쿨감45%, 평타1대를 칠시 5.2초라는 쿨타임이 나옵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Guardian Angel(수호 천사),Flash(점멸),Hallucinate(환각)덕분에 2번이상은 거의 암살자샤코로도 돌릴수있습니다. 은신도중엔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Tempest(폭풍 / 무력화),Help, Pix!(도와줘, 픽스!),Destiny(운명)등 은신자체가 보이는 스킬이 없는한 타겟팅면역에 렌즈류도 없으면 심지어 위치조차 가늠하기 힘듭니다. 어떻게 보면 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보다도 위협적입니다.
Jack In The Box(깜짝 상자):근접상대로 까다롭다 싶으면 스킬 한개 더주시면 좀더 편하게 라인전을 할수있습니다.  한타도중엔 논타겟방어, 케틀 덫처럼 cc연계용, 오브젝트대치 미리깔아두면되십니다. 생각없이 막쓰는건 비추입니다.원딜이  루난을 들고 잇다거나 (오히려 흡혈량 증가)이나 광역기에 쉽게 쓸리기떄문에 쓸모있게 씁시다. 
Two-Shiv Poison(양날 독):
Hallucinate(환각): 스킬회피, 거리최대로멀어지면 즉시본체 옆소환, 논타겟고기방패, 딜링, 몇몇아이템적용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등등, 묫자리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38.25~24.75초)마스터찍은 이후로 딜탱샤코에 빠져서 당분간 안가고 있었지만 E가 물리피해로 바뀐 이후로 딜의 부족함을 하면서 느꼇었고 물관도 20된김에 갈려려고 생각만 햇었는데 바뀐 룬을보고 딱 답이 나왔습니다. 액티브를 영리한 사냥꾼+우주적 통찰력으로 인해 거의 25초마다 한번 쓸수 있습니다. 이번시즌 핵심 1
(초시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86.7~56.1초)정말 좋은아이템이었고 그전부터 써왔지만 긴 쿨이 다소 아쉬워왔지만 룬덕분에 궁쿨이랑 비슷히 돌릴수 있게 되었고(50~60초마다) 2300 원(Tiamat(티아맷)에서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올리는비용)에 부담없이 올릴수있습니다. 이번시즌 핵심 2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8.5~5.5초)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써왔던 시즌 6,7에서 다시 돌아와버렸습니다. 리메이크후까지도 어느정도 괜찮았는데 e가 마딜에서 물딜바뀐후 딜이 너무 부족함을 느꼇습니다.. 티아멧계열or 스탠틱은 푸쉬가 워낙 느린 라인 샤코에게 필수라 생각합니다. 더군다나 이것도 영리한 사냥꾼+우주적 통찰력으로 인해 5.5초마다 쿨이 돌아옵니다! 라인전이 길어지면 티아멧에서 바로 굶드라 가주시고 라인전해줄이유가 없다거나 주도권이 상당히 넘어왔으면 바로 요우무 가주시면됩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그냥 초중반에 마딜이 너무나 아프면 섞었다가 팔아주면 됩니다. 진짜한타위주로  극후반까지 가시고 마딜 비중이 너무크다하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팔고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들고 갑시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76.5~49.5초)이또한 쿨이줄어듭니다. 말자하있으면 필수로 챙깁시다. 까다로운 즉발 cc있으면 챙기는편

Guardian Angel(수호 천사): (242.75초)재진입하기 좀더 수월하고 어그로력도 좀더 증가하며 가성비도 괜찮다생각합니다 .초시계와 우주통찰력덕분에 거짓 4분마다 쿨이 돌아옵니다만 돈에 여유잇고 쿨일떄는 팔고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Hexdrinker(주문포식자)가줍시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51~33초)상대가 물딜비중이 높다싶으면 가엔빠지고 가주시면됩니다. 맞을시 공속15퍼 감소가 분신에도 적용되고 액티브도 룬덕분에 요우무와 거의같이쿨을돌릴수있습니다.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34~22초)부담없이쓸수있는 쿨타임(요우무랑 같이 돌리기에 적절한 쿨타임), 활용도- 진입수월(진입중 막 던지는 포킹 1회무효),카서스 궁 카운터, 트페가있을시 트페가 궁을켜도 1회막아주고 안막는다해도 w나q를뺼수잇는게 매우 크다 생각등등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 티아멧이후 바로 요우무를 가기떄문에 롱소드 계속사줘야기 떄문에 갈타이밍이 마땅히 없습니다. 좋은 아이템이고 팔아도 손해가 크지않기떄문에 취향입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샤코에게 치명타템들을 제외하고 이만큼의 딜링과 유틸을 갖춘템이 없습니다. 완소템 거의 빅토르의 Perfect Hex Core(완성형 마공학 핵)랄까. 다만 가격이 넘비쌉니다 ㅜ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153~49.5초)여기에 좀비와드까지.. 시야밀리기가 힘듬..
포식자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153~66초) 7.23패치 버프! (127.5~55초)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rinity Force(삼위일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Hexdrinker(주문포식자),Guardian Angel(수호 천사)(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Tiamat(티아맷)으로 라인 푸쉬, 룬인 포식자로 초반 라인복귀, 로밍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로 탑라인뿐만아니라 전라인관여하며 맵을 넓게쓸수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후반 운영법
오븢

팀파이트시 역할
오브젝트 대치상황 Jack In The Box(깜짝 상자)작업-포지셔닝 수월, 미드랑 원딜 삭제 

챔피언별 대응법
Malzahar(말자하):음 요새 가장 핫하더군요. 시간되는대로 올리는지라 핫한거부터올리겠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말자하를 물때 중요한것은 말자하의 패시브랑 궁이라 생각합니다. 해결책은 Deceive(속임수)중에 안보이게 Jack In The Box(깜짝 상자)가 가능하다는 것과Hallucinate(환각)전에 Tiamat(티아맷)쓰고 바로쓰면(거의 동시에 나가는 캔슬처럼 나갑니다.) 궁쓸시간도안주고 말자하의 패시브를 손쉽게 뺼수 있습니다. 그 뒤로 말자하가 궁을 쓰면 미리 깔아둔  Jack In The Box(깜짝 상자)에 그대로 궁이 풀려버립니다. 패시브, 궁빠진 말자하만큼 잡기쉬운 미드 챔도없다생각합니다.
해답:Deceive(속임수)중에 말자하 접근후 Jack In The Box(깜짝 상자) , 평타치지말고 바로Tiamat(티아맷)+Hallucinate(환각) or 적에게 안보이는 위치에서 선Hallucinate(환각)후 Deceive(속임수)로접근하면서 Hallucinate(환각)와의 거리차이떄문에 분신이 나타나게끔 조정(좀어렵, 불확실 비추)

마치며
카운터픽은 휴가때 직접해보고 올리겠습니다. 그리고 모든챔피언별대응법 젠부 완성하겠습니다.  전 딜 몇보다 상황자체를 만들수 있냐 없냐가 더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이번시즌 라인전 까다롭게 생각한 콩콩이특성너프와 포식자쿨이 버프됬습니다 .좀더 돌리기 수월하겟군요 헿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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