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Kassadin, The Void Walker
0
0
0
2/2
딜도 되고 탱도 되는 탱마나카사딘

- 콩부대(2017-11-12, 조회수: 11564)

시즌 개편 후 탱마나카사딘으로 30판 정도해봤습니다.
대부분은 탑으로 갔고 중후반 이후 승률과 캐리력이 아주 괜찮네요.

카사딘은 계수가 AP뿐만이 아니라
MPRiftwalk(균열 이동)Nether Blade(황천의 검)도 있습니다.
그 특성을 살려서 현재 프리시즌에서
사기소리 듣는 탱마나 카사딘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 (+119) 2669 마나 397.6 (+67.0) 1536.6
공격력 58.9 (+3.9) 125.2 공격 속도 0.64 (+3.7%) 1.043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50.0 150.0
콩콩이와 난입은 취향입니다.

-초반 라인전에서 취약함을 보완하고 싶다.
콩콩이

-중반 이후 힘을 실어주고 싶다.
난입

신비로운 유성을 넣을 바에는 콩콩이를 넣어주세요.

궁극의 모자는 필수입니다. 궁극의 모자 풀스택시 궁극기 쿨 15%감소X 쿨감45%(곱연산)
궁쿨 3렙 기준 2x0.55x0.85=0.935
궁 3렙 기준 쿨타임 2초 0.935초
정말이지 정신 나갔습니다.

깨달음은 약속된 쿨감 10%는 물론 
쿨감템을 많이 가도 초과한 쿨감만큼 주문력을 올려줍니다. 

주문 작열은 초반 Q짤짤이로 콩콩이와 함께 상대에게 상당한 딜을 누적합니다.

보조룬

비스킷은 초반의 라인전에서 취약한 부분을 보완해주고
비스킷을 사용할 때마다 최대 마나영구적으로 증가시켜줍니다.

우주적 통찰력은 걍 몽땅 쿨감해줍니다. 최대 쿨감이 5% 증가함에 따라 보다 빠른 스킬 난사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깨달음과의 시너지도 좋습니다.


정밀은 이정도겠네요.
연구가 더 진행되어야 하겠지만 보조룬은 정말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침착은 Riftwalk(균열 이동)카사딘의 궁난사가 가능하게 해줍니다.
템이 어느정도 나온 20분대에 4스택 궁을 활용해서 부담없이 연속킬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최후의 일격은 그냥 이름값 그대로.


지배 보조룬은 난전용 느낌이 강합니다.
카사딘이 지배에서 쓸만한 룬은 이정도입니다.

당연히 돌발 일격은 Riftwalk(균열 이동)궁을 쓸 때마다 발동되기 때문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굶주린 사냥꾼은 피수급용으로 단단한 탱마나카사딘의 생존력을 보충해줍니다.


룬 요약
메인 룬에 마법은 무적권 입니다.

그 외는 취향따라 가주시면 됩니다.

영감은 라인 유지력을 더해줍니다.
정밀지배는 각각 마나와 체력 수급에 도움을 주고 딜링을 보충해줍니다.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 탱마나 카사딘은 주로 탑과 미드를 가겠습니다.
때문에 라인복귀, 장거리 합류에 용이한 텔포를 들어줍시다.
Flash(점멸)점멸: 카사딘 6렙 이전에는 생존력을 올려주고 
6렙 이후에는 방심하고 있는 적을 점멸궁, 궁점멸로 킬각 잡기 좋습니다.
Ignite(점화)점화: 부족한 딜을 메꾸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탱마나 카사딘은 탱킹과 딜링이 동시에 됩니다. 
따라서 상대랑 계속 비비며 죽이면 되는 일. 이것보다 텔이 훨씬 좋습니다.
Cleanse(정화)정화: 상대의 하드CC기가 상당할 때 텔포 대신 들어줍니다.
Ghost(유체화)유체화: 걍 메인룬에 난입 끼세요.
barrier(방어막)Exhaust(탈진)Heal(회복)방어막, 탈진, 회복: 이것들 쓸각이 나올 때 그냥 궁으로 
도망가거나 궁으로 추노하거나 합시다.
Smite(강타)강타: 탱마나 카사딘은 라인에 가는게 더 편합니다. ^^
공허석 (Void Stone)
카사딘이 받는 마법 피해가 15% 감소하며,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무의 구체 (Null Sphe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65/95/125/155/18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80/110/140/170/20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사정거리: 650)
황천의 검 (Nether Blade)
마나 소모: 1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힘의 파동 (Force Puls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60/90/120/150/18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균열 이동 (Riftwal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70/90/110 (+0.5 AP)(+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Q를 선마해줍니다.

특히 메인 룬에 콩콩이를 박으셨다면 무조건 Q입니다.


Q다음에 W인지 E인지는 취향인데 라인 클리어와 딜 보충에는 E를 먼저 마스터하는 것이 

더 용이합니다.

W는 그냥 마나 수급용이라고 생각해주세요.


R는 말이 필요없습니다. 

스킬 콤보

 6렙 이전에는 가능하면 싸우지 마세요. 계수도 없어서 딜이 매우 딸립니다.

 Q콩콩이로 짤짤이만 넣어줍니다.


 6렙 이후에는 Riftwalk(균열 이동)궁으로 탱마나 카사딘의 위엄을 보여줍니다.

 E가 충전이 안되어 있다면 Q-R-W평-E

 E가 충전이 되어 있다면 Q-R-E-W평

 W의 마나 회복은 잃은 마나 비례기 때문에 스킬을 많이 사용한 후 시전하는 것이

 마나 회복 효율이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6렙 이전 라인 클리어는 개똥망입니다.

라인전도 약해서 그냥 라인 당기고 W나 E를 간간이 써주며 주로 평타 파밍합시다.

상대가 라인을 안밀고 막타만 치면 Q짤짤이 파밍합니다.

가능하면 싸우지 마세요. 약합니다.

 

 6렙 이후에는 궁E나 2~3스택 궁으로 미니언 정리 가능합니다.

템이 나온 이후에는 2~3스택 궁으로 전사 미니언까지 한방에 정리합니다.


Q는 마법피해를 막아주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이를 활용해서 상대 스킬에 맞기전에

Q를 날리는 것이 좋습니다.

Q는 시전 즉시 보호막이 생깁니다.


W는 평캔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W평보다는 평W평이 더 이득이겠죠?

W에는 여러분들이 잘 모르는 깨알 같은 기본지속효과가 있는데 

바로 평타에 추가 마뎀입니다.

이 추가 마뎀은 W 레벨을 올린다고 증가하지는 않기 때문에

2렙에 W를 한번만 찍어주시면 초반에 미니언 먹기 편해집니다.


E는 카사딘 600내에서 카사딘 자신, 아군 챔피언, 적군 챔피언이 스킬을 6번 시전하면 충전됩니다. 탱마나 카사딘은 E딜이 강한 편은 아니어서 둔화용이나 라인 정리용으로 사용합니다.


카사딘의 꽃 Riftwalk(균열 이동)R은 순간이동, 해당 위치에 스플래쉬 데미지를 줍니다.

R은 쓸때마다 스택이 쌓여 최대 4까지 쌓이는데 스택마다 궁피해가 추가되지만 마나 소모량이 두 배가 되어 4스택시 마나 소모량이 8배 증가합니다.

최초 시전시 스택이 1개이기 때문에 이후 3번 더 사용하면 풀스택이 됩니다.


2스택 이후부터는 마나 소모량이 부담되기 때문에 적절하게 사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중반 이후 팀파이트가 시작될 것 같을 때 

미리 R스택을 쌓아놔 R의 피해를 늘리는 센스도 필요합니다.


카사딘은 궁점멸이 가능합니다.

4스택 궁점멸로 상대에게 예측 못할 빅엿을 선사해줍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도란링은 마나 관리가 수월한데 스킬을 쿨 돌때마다 사용하는 것이 아닌 이상
마나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드는 일은 많지 않습니다.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인장은 보조룬 비스킷과도 상성이 좋아 개인적으로는 더 선호합니다.
시작템은 취향껏 가주세요.

탱마나 카사딘 템트리의 핵심
첫귀환 때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여신의 눈물을 반드시 사오는 것입니다.
750골드가 모이지 않았다면 절대로 귀환하거나 죽지 마십시오.
첫귀환 때 최소 여눈을 뽑아와야 20분즈음에 여눈 풀스택이 가능합니다.
여눈을 사고 돈이 남는다면 Control Ward(제어 와드)를 사주세요.
돈이 1050원 이상 생긴다면 여눈을 사고 Cloth Armor(천 갑옷)나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를 사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아직 시즌 초반이라 더 알아봐야 될것 같습니다. 강한 AD딜탱들은 거의 못이기는 것 같습니다. 템이 나와야 강한 탱마나 카사딘 특성상 초반에 매우 약합니다.
나서스
죽이지는 못할 망정 이 놈에게 죽을 일은 없습니다.
피즈
역관광류 갑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대부분의 뚜벅이들은 씹어먹습니다.
특히 진, 미포, 트위치, 바루스 등등 뚜벅이 원딜들은
딜도 못박고 협곡의 이슬로 사라집니다.
신지드
이놈한테 죽을 일도 없고 라인도 잘 밀어줌
솔직히 후반에 0.6초마다 차원이동을 봥봥 써대는 놈을 잡을 수 있는 자는
거의 없습니다.
중요한 건 초반인데 초반에 적에게 킬을 많이 주지 않고 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걍 존나 사리세요.
Q파밍 하세요.
여눈 스택이나 쌓으세요.

중반 운영법
중반에는 템이 갖춰지며 카사딘의 파워가 급증합니다. 
궁 스택 관리하면서 싸우세요.

후반 운영법
그냥 상대 딜러들 모조리 잘라 버리세요.
궁 막쓰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초반에 탑미드 사이에 2~3명 교전에서는 딱히 할 일이 없습니다. 걍 합류 예의상 스킬이.나 몇 개 날려주는 수 밖에... 궁도 없고..
중반 이후 4~5한타에서는 Udyr(우디르)Jax(잭스)우디르나 잭스 같은(?) 딜러 무는 부르져 역할을 하시면 됩니다. 카사딘이 한타에 강한 편은 아니지만 탱마나카사딘은 
충분한 탱킹이 되기 때문에 팀에 이니시를 걸만한 탱커가 없다면
자신이 직접 궁이니시를 해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에 추가하겠습니다.

마치며
카사딘은 궁극의 모자 덕분에 이번 시즌 룬 패치 최대의 수혜자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덕분에 딜도 되고 탱도 되며 기동성도 되는 굇수가 탄생했습니다.
너프 전에 꿀빠세요~

질문은 댓글로 받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