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7명
94.1% (16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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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1표)
다이애나, 차가운 달의 분노
Diana, Scorn of the M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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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amond] 미드 다이애나 .

- 난입다이애나(2018-07-18, 조회수: 403059)



 2018. 01. 03 . 조회수 30000 ++ 감사합니다 :)

 2018. 02. 19 . 조회수 100000 ++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

 2018. 04. 20 . 조회수 160000 ++ 더 노력해서 좋은공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2018. 05. 30 . 조회수 200000 ++ 항상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__) 




닉변했습니다 . 현재 닉네임은 

 >> Ana2d <<

친추는 여기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처음 써보는 공략이라 가독성이 많이 떨어질 수 있어요 ㅠㅠ
양해 부탁드립니다.. 가독성이 심하게 안좋은 부분들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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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애나의 장점과 단점



다이애나의 장점

  1. AP챔프 중 손에 꼽을정도의 순간 폭딜.

2. '6렙 기준' 미드라인에서 카운터가 거의 없다.

3. 825의 준수한 사거리를 가진 타겟팅 돌진기 .




다이애나의 단점

1. 도주기가 없어서 극초반에 갱을 당할 위험이 큼.

2. 이니쉬를 이상하게 걸어버리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을수도 있음.

3. Q스킬의 의존도가 너무 커서 한번 못맞추면 영향이 큼.





다이애나, 차가운 달의 분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9) 2493 마나 375 (+25) 800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6.5 (+0.85) 20.9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31 (+4.3) 104.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필자가 현재 사용중인 룬은 오직 Phase Rush(난입)난입입니다. 
 Electrocute(감전)감전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


다이애나는 초반 라인전이 강한 편이 아니고 , 6렙 이후에는 파일럿의 챔프 활용이
다이애나의 전부라고 할 수 있을만큼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룬 쪽에서는 초반에 최대한 힘을 줬습니다.

첫 귀환 전까지 라인전을 어떤 구도로 하느냐가 그 이후의 플레이까지 영향을 주기 때문에 ,
최대한 다이애나의 초반 라인전에 힘을 실어주는 식으로 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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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초반 라인전이 핵심이자 끝 . 

초반을 잘 넘기면 다이애나에게 주도권이 옵니다 .
그 이후엔 플레이어가 어떻게 사용하느냐가 관건 .
저는 게임의 90% 정도는 이 룬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마법]

Manaflow Band(마나순환 팔찌) 마나순환 팔찌 = NimbusCloak(빛의 망토) 빛의 망토도 충분히 괜찮습니다. 제 스타일이 아닐 뿐입니다. 마나관리 조금이라도 수월하게 해서 플레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Celerity(기민함) 기민함 = 기민함의 추가 이동속도가 3% 에서 1.5%로 감소하였습니다. 하지만 추가 이동속도에 따라 증가하는 주문력이 훨씬 높아졌고 , 그로 인해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 파랑강타 효과로 훔쳐오는 이동속도 + 난입으로 주문력이 39까지 오릅니다. 또한 뚜벅이인 다이애나에게 조금이나마 기동성을 높여줍니다 . 


Scorch(주문 작열) 주문 작열 데미지에 계수가 없어서 중후반으로 갈수록 체감이 안되지만 , 그만큼 초반 딜교환에 무시못할 메리트를 가집니다. 초반 체력관리는 곧 미드정글 주도권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주문 작열을 들어줍시다.






[지배]

Taste of Blood(피의 맛) 피의 맛 = 주문 작열에서도 말씀 드렸다시피 초반 체력관리는 정말 중요합니다 . 주문 작열과 더불어 초반 딜교환에 큰 도움을 줍니다.


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 굶주린 사냥꾼 = 스킬로 인한 체력회복이 가능하다는 엄청난 장점. 초반 라인전에서도 미세하게나마 체력을 채워줍니다. 주문 흡혈이라는 스탯은 룬이 아니면 챙길 수 
없는 너무나도 좋은 스탯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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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극로밍형 다이애나.

라인 선푸쉬후 로밍이 주 목적입니다. 
상대가 Galio(갈리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Lulu(룰루)Karma(카르마) 등  잘 싸워주지 않고 로밍을 다니는 챔프 ,
혹은 Zilean(질리언)Malzahar(말자하)Veigar(베이가) 처럼 라인전 반반가는게 핵심인 챔프들을 상대할 때 듭니다.





[마법]

NimbusCloak(빛의 망토) 빛의 망토 = 치고 빠지기에 정말 큰 도움을 주고 생각치도 못할 때 추가이속으로 살아가는 경우가 많이 나옵니다 .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 로 추노하기에도 좋습니다 .


Absolute Focus(절대 집중) 절대 집중 = 절대 집중과 미니언 해체분석기를 둘 다 사용해야만 9레벨 Q 한방에 원거리 미니언을 지울 수 있습니다 . 빠른 푸쉬 후 로밍을 다니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Scorch(주문 작열) 주문 작열 /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물 위를 걷는 자 이 쪽은 근거리 상대와 원거리 상대로 나뉩니다.
                                  
상대가 근거리 챔피언이다  >>  Scorch(주문 작열) 주문 작열

상대가 근거리 챔피언일 때는 주문 작열을 통해 라인전을 조금 더 강하게 합니다.

또는

상대가 원거리 챔피언이다  >>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물 위를 걷는 자

상대가 원거리 챔피언일 때는 주문 작열로 이득보는 것보다 
물 위를 걷는 자를 적극 활용해서 이득보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영감]

Minion 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 미니언 해체분석기 6개 전부 원거리 미니언에 사용합니다. 9레벨 Q 한방에 원거리 미니언을 지우기 위함입니다. 라인푸쉬 주도권은 그만큼 다른 라인에 영향력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Time Warp Tonic(시간 왜곡 물약) 시간 왜곡 물약 = 시작 아이템을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로 구매하기 때문에 , 시간 왜곡 물약 +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으로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고 , 물약 및 영약을 사용중일 때 이동속도 5% 증가하는 스탯도 정말 좋습니다. 또한 마법 트리에서 마나순환 팔찌가 아닌 , 빛의 망토를 선택하기 때문에 생길 수 있는 마나관리 문제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
 다이애나의 진리스펠
 Ignite(점화) : 라인전에서 킬각이 잘나오고, 소규모 대전에서 을 발하는 스펠
Flash(점멸) : E점멸 , Q점멸 등등 많은 콤보에 응용이 되고, 
뚜벅이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스펠



++ 상대 미드 정글 챔피언이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Zoe(조이)Elise(엘리스)Ryze(라이즈)Lissandra(리산드라) 등등
다이애나에게 카운터가 될 수 있는 CC기를 가진 챔피언이라면
Cleanse(정화)Cleanse(정화)




서늘한 달빛 검 (Moonsilver Blade)
다이애나의 공격 속도가 15~35%증가합니다. 스킬을 사용한 후에는 5초 동안 추가 공격 속도가 세 배까지 증가합니다.

3번째 기본 공격마다 주위 적들을 베어 20~220 (+0.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서늘한 달빛 검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초승달 검기 (Crescent Strike )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달 에너지를 휘어지게 발사하여 60/95/130/165/2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당한 적들은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달빛을 받아 3초 동안 위치가 노출됩니다. (사정거리: 830)
은빛 가호 (Pale Cascad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주위를 돌면서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여 18/30/42/54/66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구체를 세 개 생성합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또한 일시적으로 보호막을 생성하여 45/60/75/90/105 (+0.3AP)(+추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세 번째 구체가 폭발하면 보호막이 30/45/60/75/90 (+0.3AP)(+추가 체력의 10%)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200)
월광 쇄도 (Lunar Rush)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복수심에 불타는 달의 화신이 되어, 적에게 돌진하여 50/70/90/110/13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달빛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돌진한 경우, 월광 쇄도를 즉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다른 모든 적들은 월광 쇄도의 대상이었더라도 달빛 효과가 사라집니다.
달빛 낙하 (Moon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주위 모든 적들을 드러내 끌어당긴 다음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40/50/60 늦춥니다.

다이애나가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을 끌어당기면 1초 후 달빛을 받아 자신의 주변 지역에 200/300/4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적 한 명을 추가로 끌어당길 때마다 35/60/85 (+0.15P)만큼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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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가장 기본적인 스킬콤보는 미니언에 평타 2대를 쳐주신 후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Pale Cascade(은빛 가호)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 이후 
 Moonfall(달빛 낙하)를 사용해서 상대를 당겨오신 후 패시브 활용해서 콤보를 이어가주시면 됩니다.

 ※ Moonfall(달빛 낙하) 에 기본 지속 효과로 붙어있는 공격 속도 버프를 이용해서 최대한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를 많이 터트리셔야합니다. (다이애나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스킬의 AP계수는 0.8로 다이애나 스킬중에 가장 높습니다!!)
스킬 활용 팁
 다이애나는 6렙전에는 콤보가 없다고 보셔도됩니다. 다이애나의 라인전은 일방적으로 맞는구도니까요 .. !

 라인 파밍을 할때 최대한 미니언 막타를 챙기며 동시에 적 챔프에게 Q를 맞춰줍시다.
 그리고 미니언에 평타 2대를 채워서 '상대가 가까워졌다' 싶을 때  Pale Cascade(은빛 가호)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 으로 살살 건드려만 줍시다. 은근히 아파요 ^__^


[콤보 설명]
 6렙 전 : 미니언에 평타 2대 --> 가까워졌을때 Pale Cascade(은빛 가호)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쓸 때 최대한 미니언과 적 챔프를 같이 맞춰줍시다!

 6렙 후 : 미니언에 Q 맞춰놓고, 패시브 채운 뒤 Q 맞춘 미니언에 Lunar Rush(월광 쇄도)Moonfall(달빛 낙하) 해서 당겨와 주시고, Pale Cascade(은빛 가호)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로 때려줍시다. 난입 룬을 활용해서, 일방적으로 때리고 도망칠 수도 있습니다 !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챔피언에게 맞추셨다면 Lunar Rush(월광 쇄도)을 적한테 쓰면 됩니다! 
 ++ 킬각이 보이신다면 패시브 최대한 활용해서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로 콤보를 이어가줍시다!


 
  [ 6렙 이후 콤보 예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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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이애나 RQ 콤보 ★☆★

 다이애나 RQ 는 많이들 들어보셨을거라고 생각되는데, 이건 정말정말정말 x100 위험한 콤보입니다!! 이 콤보를 마스터하기 전에 겉멋으로 막쓰다가 실패하고 죽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ㅎ  이 콤보때문에 난입 룬을 드는 이유도 있는 것 같아요! [일방적 딜교 + 실패 시 안전하게 도주]
 
 그런데도 이걸 알려드리는 이유가 무엇이냐 하면, 모두들 암살자 캐릭터 플레이 하시면 겉멋..에 취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 콤보도 엄청난 겉멋이 있고 , 사실상 최고 장점은 다이애나 Q가 날아가는게 안보이면서 거의 확정적으로 맞출 수 있다는 점입니다.
 

 [콤보 설명]
 미니언에 평타 2대 --> 적 챔프에게 Lunar Rush(월광 쇄도)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 (R과 Q를 '따닥' 같은 느낌으로 눌러주셔야되요! 동시에 누르셔도 되긴 됩니다!)

 말만 들으면 정말 쉽죠 ㅎㅎ.. 하지만 다이애나 궁극기Lunar Rush(월광 쇄도)의 사거리 끝자락에서 사용해야지만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쿨타임이 초기화 된다는점 주의해주세요!! 

 (저도 성공률이 5~60% 정도 밖에 안되는 것 같습니다. 다이애나 RQ를 타이밍 문제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대부분은 타이밍이 아닌 사거리 문제입니다!! )



 [ 다이애나 RQ 실전 활용 모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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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이애나 Q벨트 
 다이애나로 벨트를 샀다면 가능한 콤보?입니다. 콤보라고 할 것까지는 없지만 , 알아두시면 유용할 겁니다.

영상에서 보신 것처럼 Q와 벨트를 같이 써주시게 되면, Q를 날리는 모션이 살짝 캔슬되는 효과도 있고 멀리서 딜을 할 수 있습니다. 
 ※ 다이애나는 기본적으로 상대와 가까이 붙어야 딜을 할 수 있는데, 상대에게 다가가지 않고 딜을 넣을 수 있는건 Q벨트 가 유일합니다.

++ 라인클리어 용도로도 많이 사용합니다. 미니언 웨이브가 올 때 웨이브의 왼쪽에 서서 Q벨트를 쓰면 6마리가 싹 정리됩니다. 급하게 라인을 지워야 하는 상황이라거나, 푸쉬 후 귀환을 해야할 때 사용해줍시다!

 Q벨트를 하실때 Q를 앞으로쓰고 벨트를 뒤로쓰는것도 가능합니다! 상황따라 응용해주시면 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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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애나는 E점멸이 가능합니다. 아래 영상은 그것을 응용한 QR - E점멸입니다.



이 콤보는 거의 갱호응에만 사용합니다. 상대와의 거리가 조금 멀 때, 미니언에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맞춘 뒤 Lunar Rush(월광 쇄도) - Moonfall(달빛 낙하)Flash(점멸) 로 상대와의 거리를 확 좁히시면서 
내 쪽으로 당겨올 수 있기 때문에 갱호응에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 시작 아이템 



 저는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과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중에서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를 더 선호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ㅎ) 그 이유는, 
  다이애나는 근접캐릭터기때문에 초반라인전에서 견제를 정말 많이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Doran's Ring(도란의 반지)에 붙어있는 체력 +60 이라는 스탯이 정말 좋습니다. 
 
 ② Doran's Ring(도란의 반지) 의 패시브 효과인 유닛 처치시 4의 마나 회복 이 마나관리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 예전에는 투도란까지도 갔었는데 도란의 패시브 효과가 중첩이 안되는 걸로 패치된 이후엔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으로 시작한 뒤 -> 500원이 모이면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을 사오는 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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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쓰는 템트리는 [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 가 가장 핵심입니다.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는 다이애나가 뚜벅이라는 단점을 조금이나마 메꿔줄 수 있고, 상대와의 거리를 순간적으로 좁히면서 스킬콤보를 넣을 수 있게해주는 다이애나한테 없어서는 안되는 아이템입니다. 
다이애나의 스킬과 벨트를 같이 활용하는 방법은 정말 무궁무진 합니다.

그리고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의 하위템인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가 효율이 엄청 좋아요! 첫 귀환에 무난히 뽑는다면, 6렙 맞다이는 거의 다 이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첫귀환 아이템으로 살수있는 아이템 중, 다이애나에게 가장 좋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위템도 간단해서 꼭 1050G를 모으지 않고도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로 라인전에 도움이 됩니다.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은 안가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Diana(다이애나)에게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좋은 선택도 아니고 나쁜 선택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템 자체가 나쁘다는게 아니에요! 
선수분들도 내셔 많이 가시고, 내셔를 선호하시는 유저분들도 많습니다.
아이템은 개인취향이니까 자기한테 맞는 걸 찾아서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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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제가 사용하는 다이애나의 템트리 2개를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1. 다이애나 벨트 템트리  [★★★★★]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1코어로는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고정입니다!!  2코어로는 랭겜의 80%는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를 가는거같아요.
 상대가 제드라던가, 올AD 같은 경우에만 2코어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올려줍니다. 


 ※ 2코어와 3코어는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고정으로 하기 때문에 순서는 상관없다고 봅니다. 딜 측면에서 보면 2코어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가 훨씬 좋고, 이니쉬+플레이의 안정감으로 봤을 땐 2코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더 좋습니다.


※ 최근 미드 AP챔피언에게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 가 엄청난 가성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대신 2코어로 올려주셔도 좋습니다. 팀게임에도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 딜로스 별로 없습니다 !!  


 극후반 풀템전이 된다면 신발을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으로 바꾸는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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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감전다이애나 템트리  [★★★☆]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Lich Bane(리치베인)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타이밍에 다이애나는 빛을 발합니다. 다이애나가 6~7렙 쯤에 
리볼버가 나올텐데, 그때 감전과 함께 상대미드를 원콤 내줍시다.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까지 올리지 않는 이유는 감전을 든 이상 상대를 원콤내는 것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 Kindlegem(점화석)에 사용되는 800G를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에 투자해서
훨씬 강력하게 딜 펌핑을 해줍니다.


그 다음으로는 바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가줍시다. 다이애나는 도주기가 없어서 감전으로 
한명을 순삭해도 살아서 나오지 못합니다. 데미지는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으로 충분하기 때문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가서 딜러 1명 순삭후 어그로 핑퐁을 해줍시다. 


4코어 아이템으로는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를 올려줍니다. 이 때쯤 되면 상대팀도 마법저항력
아이템을 세팅할겁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가서 다 뚫어줍시다 :)


마지막 아이템은 Lich Bane(리치베인) .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 등등 아무거나 선택해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시오페아
일단 카시오페아는 1렙 파밍자체가 불가능하다고 보시면됩니다. 다이애나 1렙 라인전은 w로 맞으면서 3타로 라인클리어를 하는건데, 카시오페아는 너무 아파서 그게 안되요 ㅠㅠ

1렙 w 파밍하다가 카시 쌍독니 맞고 빈사상태 되는것보다는 q찍고 막타만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솔랭에서 라인주도권은 초중반 정글에도 영향을 많이 끼치기때문에 q파밍이 낫다고 봅니다.

룬에 이동속도 3%를 찍고 q를 전부다 피해주겠다는 생각을 합시다!
아지르
아지르는 q거리만 생각해주시면서 w파밍 하시면 됩니다.
아지르 궁극기를 돌진기로 통과할 수 있기때문에 전보다는 조금 쉬워졌어요 ㅎㅎ
그래도 아지르는 사기입니다.. 6렙까지만 버티시면 할만합니다.

6렙 후에는 아지르가 파밍에 q 사용할 때와 동시에 다이애나 qr로 진입해주시면 됩니다 .
카사딘
절대 못이겨요 밴하셔야 됩니다. 도ㅍ..님이 착취의 손아귀 카사딘을 사용한 이후로 초반에도 이기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같이 6렙을 찍으면 카사딘쪽이 딜교 우위를 점할 수 있고 , 후반에도 카사딘이 훨씬 좋습니다.

닷지 하는게 정신적으로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에코
에코는 무슨짓을 해도 다이애나를 이길수없어요..
다이애나 챔프 특성상 근접캐릭터에게 밀리지 않고, 난입으로 무빙치면 에코는 3타때리고 싶어서 안절부절 못합니다 ㅎㅎ

게임 시작부터 끝까지 에코가 다이애나를 이길수있는 시점은 없다고 생각합니다..ㅎ
카타리나
카타리나도 에코와 마찬가지로 근접캐릭터기 때문에 라인전이 정말 편합니다.
바보처럼 단검 위만 안걸어다니시면 라인전은 무조건 이기실 수 있습니다.
카타리나 6렙 궁극기도 다이애나 e에 끊어지기 때문에 상성이 우위에 있다고 봅니다.
르블랑
의외로 상대하기 쉽습니다.
초반에 E 사슬을 이용한 갱호응이 뛰어나서 껄끄러운 챔피언이긴 하지만 ,
맞딜 . 후반 한타능력에서는 전혀 밀리지 않습니다.

초반에 점멸+사슬을 이용한 갱호응을 조심해줍시다 .

다이애나는 사실 6렙만 찍으면 카운터가 없다고 할 만큼 데미지가 강력한 편인데, 그렇기 때문에 6렙까지얼마나 잘 버티냐가 제일 큰 관건인거 같아요. 
3타와 W로 라인을 밀어주면서 플레이 하되, 생각없이 밀다가 갱을 당하면 라인전이 확 기울어서 정말 힘들어집니다.
진짜 6렙까지 파밍만 무난하게 하신다면 왠만한 챔프는 1:1 로 질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적 정글이 갱을 왔을 때, 침착하게 난입을 활용하면 살아가는 장면도 많이 나옵니다. 난입이 개별스킬과 기본공격 합쳐서 3번만 때리면 발동되는데,  E도 스킬 1스택으로 판정되기 때문에 EWQ / EW평 / QRW 이런 식으로 난입을 발동시켜서 살아가는 장면이 많이 나옵니다.
초반 운영법
다이애나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라인을 wq와 패시브로 쭉쭉 밀어주는 방식이 있고, q로 미니언을 받아먹기만 하면서 6렙을 기다리는 방식이 있습니다. 확실히 전자가 정글쪽 백업속도, 라인주도권 등 모든면에서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점이 있는 만큼 갱을 한번당하면 거기서 상대쪽으로 밸런스가 확 기운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1~3렙까지는 쭉쭉 밀어주시되, 그 이후에는 적 미드정글 조합을 보고 유동적으로 플레이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두 방식중 뭐가 좋고, 뭐가 나쁘다고 딱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다이애나는 초반 미드정글 2 vs 2 교전에서 정말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상대가 가까이 붙어준다면 정말 좋겠지만, 티어가 높아질수록 거리를 안주면서 플레이 하기 때문에 초반 미드정글 싸움에서 불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 다이애나가 활약하는 경우는 E-점멸 이후 최대한 딜을 해주는 것 뿐입니다. 명심해주세요!


중반 운영법 
만약 Teleport(순간이동)를 드셨다면, 탑 or 바텀 중 한라인을 잡고 스플릿을 해주세요. 다이애나로 원딜이 원콤이 안난다면, 원콤이 날 때 까지 해주셔야합니다! 딜러진을 원콤을 못낸다? -> 그냥 쭉 스플릿 해주세요. 그 상태로는 한타참여를 해도 할 수 있는게 제한적입니다. 최대한 레벨링과 템을 확보하셔야합니다! 면, 탑 or 바텀 중 한라인을 잡고 스플릿을 해주세요. 다이애나로 원딜이 원콤이 안난다면, 원콤이 날 때 까지 해주셔야합니다! 딜러진을 원콤을 못낸다? -> 그냥 쭉 스플릿 해주세요. 그 상태로는 한타참여를 해도 할 수 있는게 제한적입니다. 최대한 레벨링과 템을 확보하셔야합니다! 

Ignite(점화)를 드셨다면, 미드에 계속 계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플릿은 탑에게 맡기고, Q와 벨트로 빠른 라인클리어 -> 주변 시야 확보 . 반복하시면 됩니다. 괜히 바텀 내려갔다가 한타 합류못해서 지는 상황 많이 나옵니다.. 그리고 점화를 든 이상 중반에 싸움을 계속 걸어주셔야합니다. 점화로 이득을 최대한 보셔야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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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이 정말 잘됬거나, 아이템이 잘나온 중후반에 제가 가장 애용하는 콤보입니다.
스킬 콤보는 Lunar Rush(월광 쇄도)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 난입으로 빠져나오기 :)
또는 Lunar Rush(월광 쇄도)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 -> 난입으로 빠져나오기 :)

이 콤보는 궁극기 쿨타임 초기화에 중점을 두고있지않고, 상대편 딜러 암살용도로
애용하고 있습니다. 비록 원콤에 녹이지 못하더라도 난입을 이용해서 도주하시면 됩니다.
너무 난입 이속증가 믿고 남발하시다가 게임이 갑분싸 될수도있으니 주의하세요!
물론 Lunar Rush(월광 쇄도) 쿨타임이 초기화 되면 정말 좋습니다 ㅎㅎ

(영상에서는 진이 너무못커서 Lunar Rush(월광 쇄도)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에 녹아버린건 비밀)

후반 운영법
다이애나의 후반운영은 별거없습니다. 다이애나는 라인클리어 속도와 타워철거 속도가 정말 좋기 때문에, 한라인을 잡고 그냥 스플릿을 쭉 하셔도되구, 팀이 한타가좋다 싶으면 그냥 한타 참여해서 딜러진 물고 존야 어그로 끄시면 됩니다. 
++ Teleport(순간이동)아닌데 스플릿하다가 한타참여 못하시면 큰일납니다.. 걸어서 합류가 이미 너무늦었다고 판단되시면 그냥 타워 쭉 미셔도됩니다. 타워 철거 속도가 정말 빨라서 어느정도 이득을 챙겨갈수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5 vs 5 한타에서 다이애나는 CC기 하나하나가 정말 골치아픕니다. 그렇기 때문에 존야로 어그로핑퐁을 도와주는 것이구요. 최대한 딜러진을 물어줍시다. 어떻게 해서든 무셔야해요! 다이애나로 앞라인 치고있다가 그냥 죽고 욕만먹을수도 있어요.

일단 RQ로 들어가는게 저 개인적으로는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만, 실패시 위험이 크기때문에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로 확실하게 들어가는게 일단 첫번째. 원딜이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맞지않더라도 Lunar Rush(월광 쇄도)Moonfall(달빛 낙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같은 콤보들로 최대한 적딜러진의 딜로스를 유발해주셔야합니다! 적원딜이 1초라도 딜을 멈추는상황이 생겨서 그걸로 한타를 이길수도 있습니다. 


위 영상에서는 앞에 탱커라인이 저희쪽을 견제하고있고, 코그모가 뒤쪽에 쭉 빠져있는 상태인데,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을 앞에 있는 챔피언에 사용한 후 뒤쪽에 있는 코그모에게 Lunar Rush(월광 쇄도)으로 최대한 붙어줬습니다. 저렇게 딜러진이 쭉 빠져있다고 당황하지 마시구, 스킬을 최대한 활용해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다이애나는 공격적으로 사용했을 때 빛이나는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소극적으로 플레이했을 때, 챔프의 장점이 줄어든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챔피언이 난이도가 있는 만큼, 조금 신중하게 이니쉬와 딜러물기해주시고, 스플릿푸쉬도 잘 풀어나간다면 충분히 좋고 재밌는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앞으로 많은 장인분들에게 물어보고 보완해서 더 좋은 공략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공략 읽어주신 모든 분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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