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6명
51.2% (44표)
3.5% (3표)
45.3% (39표)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Khazix, the Voidrea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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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前 M1 옵카』[8.22]※ 미드가는 카직스 ♣ Mid KhaZix ★

- 옵카(2018-11-18, 조회수: 301683)


 







안녕하세요.


미드카직스 유저 Op 카직스 입니다 !

( 현 닉변: OpKha O v O )









다들 카직스라는 챔피언을 정글로 쓰지만,

예전 시즌3때부터 쭉 미드카직스만 해왔고

여전히 미드카직스가 나름 쓸만하다고 생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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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1패치로 카직스 궁극기가 개편되어서 정글에게는 매우큰 너프지만,

오히려 은신지속시간 1.25 > 2초와 궁극기사용횟수 2회 > 3회로 바뀌었기때문에,

미드카직스에겐 더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 8.11패치후 Stormrazor(폭풍갈퀴)(폭풍갈퀴) 이이템 추가로 카직스의 암살능력에 보탬을 많이주는

좋은아이템이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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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2.8 (+85.0) 2017.8 마나 327.2 (+40.0) 1007.2
공격력 63 (+3.1) 115.7 공격 속도 0.665 (+2.7%) 0.97
5초당 체력회복 7.51 (+0.75) 20.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6 (+3) 87 마법 저항력 32.1 (+1.25) 53.3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룬은 연구결과 아직까진 이게 저는 가장좋다고는 말을 못하겠지만,

저에게 가장 잘맞는다고 생각합니다.






↑ 위 특성은 이제 서브룬에 정밀을 두면 공격속도가 올라가기때문에, 

잘쓰지않습니다.


서브룬에 투자할때 마법에주면 라인전이 더 수월하고 데미지가 잘들어가고,

정밀에 투자하면 소규모 혹은 대규모 교전에서 더욱 유리한거같습니다.

취향것 찍어주세요.

웬만하면 승전보가 너무 좋아서 이제 정밀에다 투자합니다.


패치후로 정밀쪽에 투자하면 공격속도가 올라가는데 카직스에게 딱히 공격속도가

그리 필요하지않아서 이제 마법쪽에 투자하는편입니다.


상대미드가 AP일때 Nullifying Orb(무효화 구체)가 은근히 도움이 많이되서 하나찍어주면 좋습니다. 





상대편 미드가 상대하기 너무힘든챔프라 버텨야할때는 룬을 이렇게 들어줍니다.

이렇게들고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첫템으로 사서 가면 나름 버티기 수월해집니다.





감전 룬과 천둥군주 차이점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콤보로 예전에는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평타 + 추가데미지(총 2타)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3타 >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이렇게 터졌었는데,

감전은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를 2타로 쳐주지 않아서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후에 스킬이나 평타 한대를 더 쳐야 Electrocute(감전)이 터집니다.











 

소환사 주문 



Flash(점멸) Ignite(점화)

점멸 점화

평상시 소환사주문은 보통 이렇게 들고갑니다.

점멸은 거의 모든챔피언의 필수 스펠이라고 생각하고,

점화는 부족한 딜량을 조금더 높혀주며 치감효과도있어서,

암살자인 카직스에겐 더욱 중요한 스펠입니다.




Flash(점멸) Cleanse(정화)

점멸 정화

 상대방 미드라이너, 혹은 상대 정글러가 매우강력한 CC기를 보유하고있을때,

들어줍니다.

보통 강력한 CC기를 보유한 미드라이너들은 그외에 다른 도주기술은 없기때문에,

오히려 점화스펠을 들었을때보다 더욱 상대를

압도할수 있게될수 있습니다.




Flash(점멸) Exhaust(탈진)

점멸 탈진

상대방 미드라이너가 강력한 한방 딜을 가지고있을때 들어줍니다.

카직스는 몸이 약한 챔프이기때문에 한번만 실수해도 바로 죽을수있는 상황이

자주나오기때문에, 적팀 미드라이너가 제드, 신드라와같이 한방딜을 보유한 챔프일때,

들어주면 좋습니다.




Flash(점멸) Teleport(순간이동)

점멸 텔포

상대방 미드라이너가 로밍형 챔프일때, 상대가 라인전에서 교전을 피하며,

로밍으로 승부를 보려고할때 들어주세요.

상대가 트페같이 로밍을 자주가는챔프면 텔포를 들어서 같이 가주는게 좋습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 (Unseen Threat)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추가 마법 피해 10~146 (+0.4 추가AD)와 이동속도를 25% 느려지게 합니다.
공포 감지 (Taste Their Fear)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아군에게서 고립된 적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용 시: 50/75/100/125/150 (+1.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0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공허의 가시 (Void Spi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발하는 가시를 발사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60/85/110/135/160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6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90%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도약 (Lea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65/100/135/170/205 (+0.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공허의 습격 (Void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기본 지속 효과: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직스는 스킬 하나를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P) 보이지 않는 위협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Q) 공포 감지       
Void Spike(공허의 가시) (W) 공허의 가시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R) 공허의 습격     







※ 궁극기 진화 순서 ※


평상시 진화순서

6레벨 Void Spike(공허의 가시) > 11레벨 Leap(도약) > 16레벨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8.11패치이후로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스킬 진화 잘 안함

8.11 패치후로 궁극기 진화가 정글러에게는 안좋아졌지만 미드카직스에겐 나쁘지않게
변경되어서 궁진화 꼭합니다.





점프 쿨돌리기 힘들시 진화순서

6레벨 Void Spike(공허의 가시) > 11레벨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 16레벨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평상시에는 Void Spike(공허의 가시)를 선진화 함으로서 카직스에게 없는 cc기를 최대한 늘려주고,
Void Spike(공허의 가시)를 고립상태로 맞을시 80%의 둔화로인해 킬각이 훨씬더 잘잡히게 됩니다.

Leap(도약)진화는 카직스의 어그로핑퐁을 극대화시켜주며 점프거리를 늘려줍니다.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진화는 고립상태일때 사거리를 늘리고 쿨타임을 줄여주기때문에,
탱커를 훨씬더 잘잡을수 있게됩니다.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진화는 부쉬에 들어갈때마다 2초간 은신이 되어 훨씬 많은 변수를 만들수있습니다.
8.11패치이후로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스킬 진화하게되면 은신지속시간이 2초로 증가하며 궁극기를
3번까지 사용할수있습니다. = 미드카직스에겐 버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보통은 위에처럼 방관으로 가는편이고,


상대방 미드라이너가 너무 상대하기 힘든 AP미드 라이너일때는



선탬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Health Potion(체력 물약)





템트리



Hexdrinker(주문포식자)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Stormrazor(폭풍갈퀴)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는 너무 힘들면 첫코어로 올려도됨 )

웬만하면 오버쿨감되기때문에 멜모셔스까지는 안올림






상대방 미드라이너가 너무 상대하기 힘든 AD미드 라이너일때는


솔직히 말해서 미드AD챔프 상대론 좀 많이 힘들어요.




선탬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Health Potion(체력 물약)





템트리



Serrated Dirk(톱날 단검) Ninja Tabi(닌자의 신발) >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미드에 상대하기 힘든 암살자류의 챔프가오면 (초시계)하나 가주는것도 나쁘진않음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대신해서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올려주는것도 나쁘지않아요.

상대가 탱커가 없는조합이면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주문검을 Q스킬로 계속 터뜨려주며,

딜을넣으면 굉장히 강합니다.

그리고 공격속도도 빨라서 왠지 답답한느낌이 좀 덜해요.


하지만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단점은 아이템가격이 너무비싸기때문에,

좀 부담스러워서 잘은 올리지않는 아이템입니다.




8.11패치로나온 "폭풍갈퀴" Stormrazor(폭풍갈퀴)

3초간 공격을안하면 다음평타에 160%의 피해를 입히게되는데,

이게 카직스가 Void Assault(공허의 습격)를 쓰고진입하여,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패시브평타) +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드락사르) + Stormrazor(폭풍갈퀴)(폭풍갈퀴)

가 모두 평타에 적용되어 적챔피언을 강력한딜로 암살하기가 수월해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판테온

판테온은 보통 정글로 쓰여서 미드에와서 맞라인을 서게되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미드에서 판테온을 만나게되면 매우 힘든 라인전을 하게됩니다.

판테온의 Q스킬(투창)의 데미지와 짧은 쿨로인해 초반에 계속하여 견제를 받고,
딜교를 하려고해도 카직스의 패시브가 판테온의 패시브에 막혀버리기때문에

딜교또한 이기지 못하며 로밍을 가도 판테온의 궁극기와 확정스턴때문에 이득을 보기힘들어요. 만약 판테온이 나온다면 닷지를 추천합니다.
제이스
제이스

제이스는 카직스와 같은 AD챔프이며 해머폼과 캐논폼으로 원거리와 근거리 모두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챔피언입니다.

카직스가 선도약을 써도 해머폼으로 밀쳐내거나 딜링면에서 밀리기때문에 딜교가 성립이 안됩니다.

갱에는 약한편이니 사리면서 정글러를 기다립시다.
르블랑
르블랑

암살자패치 이후 더욱 쌔진 르블랑.
패시브 데미지와 기본스킬 데미지, 좋은 도주기로 인해 잡기도 힘들고,
화력싸움에서도 밀리게 됩니다.

르블랑이 나왔을땐 닷지를 추천드리지만 만약 하게된다면 멜모셔스등 방어적인 탬을 올려주시고 라인전 사리면서 정글을 부르거나 로밍으로 승부를 보셔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의 라인전은 그리 강력한 편은 아니지만 궁극기인 운명 스킬을 이용해 빠른합류와 로밍으로 게임을 터트리고 다니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트페는 도주기가 없고 초반에 약한 챔피언이기때문에 계속하여 딜교를 걸어주며 라인전에서 이득을 봐주시면 됩니다.

트페가 마나수급을 위해 W스킬(키드뽑기)로 파란색 카드를 뽑았을때 바로 도약으로 진입하여 딜교를 해주시면 트페의 CC기가 빠졌고 도주기도 점멸밖엔 없기때문에 이득을 많이 볼수있고 혹은 킬로 이어질수도 있습니다.
카사딘
카사딘

카사딘은 6렙전까진 라인주도권이 거의 없는편입니다.

그리고 카사딘은 미드AP챔프이지만 근접 챔프이기때문에 카직스가 라인전주도권을 잡을수있습니다. 근접챔프이기때문에 미니언을 먹으러 가까이 올때마다 카직스가 Q스킬로 계속하여 괴롭혀 줄수있고 카사딘의 패시브(공허석)와 Q스킬(무의구체)의 쉴드또한 마법데미지만 막을수 있는것이기 때문에 카직스의 딜교에선 무용지물입니다.

그렇게 6렙전까지 계속하여 디나이를 시키시면 6렙후에도 카직스가 카사딘을 압도하는 상황이 만들어지게됩니다.
니달리
니달리

니달리는 최근 정글로만 쓰이고 미드에 오는경우는 거의 드뭅니다.

니달리가 미드에 오게되면 라인전에서 미니언뒤에서 Q스킬(창투척)만 피해주시면,
전혀 위협이 될것이 없습니다.

딜교또한 카직스가 우위에 있어서 니달리의 Q스킬이 빠지면 니달리의 "사냥"효과도 발동시킬수있는 스킬이 없기때문에 바로 들어가서 딜교에서 이득을 봐주시면됩니다.

로밍부분에서도 카직스와 그리 큰차이가 없기때문에 쉽게 상대할수 있습니다.

 

 

 

 

 Diana(다이애나)

 다이애나

난이도 : ★★★☆☆ (보통)

 

다이애나는 강력한 견제기와 돌진기 쉴드로 인해 딜교환에서 이득을 보기힘들지만,

6렙전 타이밍엔 다이애나가 근접할때마다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계속 긁어주시면 되요.

6렙이후엔 다이애나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스킬이 킬로이어질수있는 치명적인 스킬이기때문에

최대한 피해주시고 만약 맞아서 표식이생기면 표식이 없어질때까진 사려주세요.

 

 

 

Lux(럭스)

럭스

난이도 : ★★★☆☆ (보통)

 

럭스는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Illumination(광채)견제로 피를 갉아먹다가 Light Binding(빛의 속박)스킬에 맞으면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로 킬각을 잡는 챔프입니다.

럭스는 라인전에서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Illumination(광채)짤짤이만 최대한 피해주시고, Light Binding(빛의 속박)스킬이 빠졌을때

딜교를 걸어주시면됩니다.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때문에 딜교에서 크게 이득볼수 있진않은데 그런식으로 딜교를 계속하다보면,

언젠간 킬각이 나오게 됩니다.

 

 

 

Lulu(룰루)

룰루

난이도 : ★★★☆☆ (보통)

 

룰루는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견제와 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평타로 견제하며 Whimsy(변덕쟁이)Wild Growth(급성장)로 버프를 거는 버프형 챔피언입니다.

룰루를 상대할때는 Glitterlance(반짝반짝 창)만 최대한 피해주시며 계속하여 딜교를 걸어주시면 됩니다.

Whimsy(변덕쟁이)변이를 맞더라고 무시하며 계속 딜교를 걸어서 이득을 취해주세요.

 

 

 

Jayce(제이스)

제이스

난이도: ★★★★★ (매우어려움)

 

제이스는 카직스와 같은 AD챔프이며 해머폼과 캐논폼으로  원거리와 근거리 모두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챔피언입니다.
카직스가 제이스와 라인전을 서게되면 초반에는 어쩔수없이 두들겨맞을수밖에 없습니다.

6렙전에 딜교를 걸려고 들어가면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맞고 밀려나와 다시 맞기만 하기때문에

6레벨전 딜교는 피해주시고 6렙이후부터 제이스와 만약 라인전 반반을 가서 딜교에서 꿀리지않고

킬을 낼수있겠다 싶으면 Leap(도약)로 진입후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Void Assault(공허의 습격)의 은신으로 제이스 뒤로가서,

제이스가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를 반대쪽으로 밀수 없도록 하여 킬을 낼순있습니다.

하지만 제이스 자체가 맞딜이 강한 챔프이기때문에 웬만하면 솔킬욕심을 너무 부리진 말아주세요.

 

 

 

Malzahar(말자하)

말자하

난이도 : ★★★★☆ (어려움)

 

말자하는 보통 라인을 계속밀며 E스킬로 딜교를 하며 킬각을 잡는챔프입니다.

라인전단계에서 매우 강력한챔프이지만 도주기가없어 갱킹에 매우 취약한 챔프입니다.

패시브스킬이 Void Shift(공허 태세)로 바뀌고 갱킹이나 솔킬을 따기도 힘들어졌습니다.

말자하를 상대할때 최대한 Void Shift(공허 태세)를 빼놓고 킬각을 잡거나 정글러를 불러주세요.

말자하는 Void Swarm(공허의 무리)스킬로 인해 고립이 잘 나지않아 웬만하면 킬각을재기 어렵기때문에

무리해서 킬을 내려고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 , Void Swarm(공허의 무리) ,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 ,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 콤보로 6렙이후 피가 많더라도 원콤이

날수있으므로 조심해주세요.

 

 

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

난이도 : ★★★☆☆ (보통)

 

말파이트는 보통 탑라인을 가지만 가끔 미드를 오계되는데 라인전단계에서

말파이트는 근접챔피언이기 때문에 카직스가 Q스킬 견제로 많은 압박을 넣을수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말파에게 스킬견제를 많이받으면

6렙후에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Seismic Shard(지진의 파편)Ground Slam(지면 강타)콤보에 맞고 죽을수있으니

말파가 사릴때엔 똑같이 거리를 주지 마세요.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난이도 : ★★★★☆ (어려움)

 

모르가나는 블랙쉴드로인해 갱킹도 무효화 시킬수있고 라인 유지력과 푸쉬력으로 이득을보는챔프입니다.

모르가나에게 잘못 진입하면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Soul Shackles(영혼의 족쇄) 맞고 죽을수 있어요.

모르가나와 딜교하여 이득을 취하기 매우 힘들기때문에 사리면서 파밍하고,

로밍으로 이득 봐주세요.

모르가나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스킬이 빠졌을때만 딜교해주시면 이득을 매우 많이 볼수있습니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가 아직 안빠졌을땐 딜교걸면 손해만 보게되요.

 

 

 

Varus(바루스)

바루스

난이도 : ★☆☆☆☆ (매우 쉬움)

 

요즘 많이 등장하는 미드바루스는 카직스가 가까이 접근하면 바루스가 할수있는것이 줄어들게됩니다.

바루스는 최대한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견제만 피해주시며 계속 딜교해주시면 매우 쉬워요.

하지만 카직스가 체력이 약한 챔피언이기때문에 반피정도 남은 상황이면,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맞고 바로 죽습니다.

피관리 최대한 잘해주시고 반피남았을때 괜히 킬주지말고 귀환합시다.

 

 

 

Viktor(빅토르)

빅토르

 난이도 : ★★★☆☆ (보통)

 

빅토르는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견제와 쉴드 그리고 스턴으로 인해 라인전이 매우 강력합니다.

빅토르와의 딜교타이밍은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스킬이 빠졌을때 (빅토르가 라인클리어를 위해 스킬을 사용했을 때)

딜교를 걸어주시면 됩니다.

웬만해서 빅토르 솔킬내기는 힘들지만, 6렙이후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의 은신+이속증가로

빅토르에게 빠르게 진입하여 킬을 노릴수있는 타이밍이 많아집니다.

 

 

 

Azir(아지르)

아지르

난이도 : ★★★★☆ (어려움)

 

아지르는 무한적인 견제로 인해 카직스같은 근거리챔피언이 상대하기는 매우 까다롭습니다.

아지르가 견제하기위해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를 써서 병사를 앞으로 보냈을때 바로 진입하여 딜교를 해주세요.

병사가없는 타이밍에 아지르는 매우 취약합니다.

6렙이후에는 아지르가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포탑쪽으로 밀수있으니 거리조절 잘해주시면 되요.

 

 

 

Yasuo(야스오)

야스오

난이도 : ★★★☆☆ (보통)

 

야스오는 패시브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쉴드로 인해 초반에 딜교 이득을 보기 힘듭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견제도 카직스의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보다 길기때문에 초반에 매우 밀립니다.

최대한 안전하게 버티다가 (티아맷 (근접))가 나온 후부터는 야스오와의 딜교에서 이기기 쉽습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3번째 타만 맞지않으면 야스오에게 매우 힘들지는 않습니다.

 

 

 

Orianna(오리아나)

오리아나

난이도 : ★★★☆☆ (보통)

 

패시브와 Command: Attack(명령: 공격)스킬의 짧은 쿨타임으로 인해 기본견제도 심하고

딜교환 타이밍을 잡기도 애매합니다.

또 딜교환을 할때에 Command: Protect(명령: 보호)스킬로 데미지를 막아버리기때문에

딜교에서 이득을 보기가 힘든편입니다.

6렙이후에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의 은신+이속증가로 킬을 노려볼만 합니다.

또한 오리아나보다 카직스의 로밍이 더 우월하기때문에

최대한 로밍으로 이득을 많이 챙겨주세요.

 

 

 

Zed(제드)

제드

난이도 : ★★★★☆ (어려움)

 

제드는 라인전이 매우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스킬콤보 견제후 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까지 맞게되면 반피이상 나가게 됩니다.

6렙전 제드와 딜교는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가 빠졌을때 적당히 딜교해주시고 빼는식으로 딜교해주시면 되요.

거리조절 잘하면서 파밍하다가 6렙이후 서로 풀피에서 싸울때 선진입을하면

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를 씁니다. 그땐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은신효과를 이용해서 최대한 제드 스킬을 피해주시면서

딜교해주세요.

 

 

 

Xerath(제라스)

제라스

난이도 : ★★★☆☆ (보통)

 

 제라스와같은 포킹챔프를 상대할때는 기본적인 무빙이 요구됩니다.

라인전에서 제라스의 Arcanopulse(비전 파동)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같은 스킬은 최대한 피해주시고,

Shocking Orb(충격 구체)스킬이 빠지면 제라스는 도주기나 생존기가 없기때문에 스펠을 빼거나 킬을 내기 수월해집니다.

 

 

 

Ziggs(직스)

직스

난이도 : ★★☆☆☆ (쉬움)

 

위에서 말한대로 포킹형 챔피언을 상대할땐 무빙이 필요해요.

직스는 Bouncing Bomb(반동 폭탄)만 피해주시면서 계속 딜교 걸어주시면 이득볼수있어요.

 

 

 

Cho'Gath(초가스)

초가스

난이도 : ★★★★★ (매우어려움)

 

초가스는 패시브인 Carnivore(육식)로 라인유지력이 매우 좋고,

스킬데미지가 쌔며 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침묵으로 Rupture(파열)까지 연계될수있습니다.

체력이 약한 카직스는 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Rupture(파열)Feast(포식)만 맞아도 죽을수 있기때문에 초가스 상대로 매우힘듭니다.

초가스의 Rupture(파열)스킬이 빗나갈때 딜교를 걸면되는데 그래도 이득을 보기가 매우힘들어요.

최대한 6렙전에 이득을 많이 봐줍시다.

 

 

 

Karthus(카서스)

카서스

난이도 : ★★★☆☆ (보통)

 

카서스의 Lay Waste(황폐화)스킬견제와 Defile(부패)의 마나수급으로 라인전에서 견제를 많이받습니다.

카서스상대할땐 라인전에서 최대한 Lay Waste(황폐화)를 덜맞으시면서,

카서스 주위에 미니언이 있으면 그때 딜교를 걸어주세요.

Lay Waste(황폐화)가 혼자맞으면 데미지가 2배가 되기때문에 미니언이 옆에 있을때 딜교걸어주시면 됩니다.

카서스 패시브Death Defied(죽음 극복)로인해 킬을따도 항상 조심해주시고 Requiem(진혼곡)도 항상 머리속에 인지해두세요.

카서스상대로 Hexdrinker(주문포식자)빨리 올려주시는게 좋아요.

 

 

 

Katarina(카타리나)

카타리나

난이도 : ★★☆☆☆ (쉬움)

 

카직스가 근접 AP챔프를 상대할때는 매우 편하게 상대할수 있습니다.

올때마다 Q스킬을 긁어주며 카타리나는 견제기가 Bouncing Blade(단검 투척)스킬 밖에 없기에

라인전 디나이를 시킬수있습니다.

카타리나의 도주기가 좋기때문에 잡기는 힘들지만 라인전 압박을 주는걸로도 매우 이득을 볼수있습니다.

카타리나를 상대할땐 Bouncing Blade(단검 투척),Ready(준비) 를 쓴후 떨어지는 칼최대한 피해주시면 됩니다.

 

 

 

Talon(탈론)

탈론

난이도 : ★★★☆☆ (보통)

탈론을 상대할때는 딜교를 먼저걸지말고 라인전단계에서 탈론의 Rake(갈퀴손)스킬 첫타는 맞아도

크게 상관은없지만(그래도 안맞는게 좋겠죠?) 돌아오는 2번째Rake(갈퀴손)는 맞아주면 안됩니다.

혹시나 둘다맞게되면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Blade's End(검의 끝)로 반피이상 빠져서 킬각을 잡히게될수도있기때문에 쭉빼주시고

탈론이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로 먼저진입하면 Void Spike(공허의 가시)Taste Their Fear(공포 감지)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으로 맞딜교 해주시면 딜교에서 반반혹은 그이상 갈수있습니다.

딜교를 먼저걸지는 말아주세요.

 

 

 

Fizz(피즈)

피즈

난이도 : ★★★★☆ (어려움)

 

위에서 말했듯이 근접AP챔프를 상대로는 카직스는 매우 편합니다.

미니언을 먹으러 올때마다 Q한번씩 긁어주시면 됩니다.

6렙후엔 카직스가 조금 불리하게 됩니다.

하지만 피즈의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만 최대한 맞지않는다면 이길수있어요.만약 맞았다면 그냥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쓰고 빠져나오세요.

맞으면 절대시야판정이라 다보여요.. 맞았을시 그냥 쭉빠져서 상대 고립지역까지 유인한후 거기서 싸워주세요.

(암살자 패치이후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스킬의 판정이 너무 좋아져서 멀리있더라도 항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피즈를 상대할땐 무조건 선템은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올려주세요.

 

 

 

 Veigar(베이가)

베이가

난이도 : ★☆☆☆☆ (매우 쉬움)

 

암살자형 챔피언으로는 베이가를 상대하기 매우편합니다.

베이가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혹은 Cleanse(정화)가있으면 베이가의 유일한 도주기인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가 무용지물이 됩니다.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가없으면 베이가의 Dark Matter(암흑 물질)스킬도 맞추기 힘들어지고

도주기가없기때문에 계속하여 딜교걸어주시면 이득 매우 볼수있어요.

 

 

 

Brand(브랜드)

브랜드

난이도: ★★★★☆ (어려움)

 

브랜드는 깡딜 자체가 강력한챔프입니다.

라인전에서 똥신이라도 최대한 빨리뽑고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스킬 최대한 피해주세요.

브랜드랑 딜교할땐 Sear(불태우기)맞으면 스턴 길게 걸리기때문에 함부러 들어가면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Pyroclasm(파멸의 불덩이)맞고 바로 죽어요.

브랜드랑 딜교할땐 정말 이길수 있겠다 싶을땐 진입해서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쓰고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은신으로 브랜드 Sear(불태우기)스킬만 피할수있다면 이길수있어요.

말로는 쉽지 피하기 힘듭니다.

 

 

 

Ekko(에코)

에코

난이도: ★★☆☆☆ (쉬움)

 

에코는 그리 견제가 심하게 들어오는편도아니고,

근접AP챔프라 카직스가 모든 레벨구간에서 우위에섭니다.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만 최대한 피해주시고 계속 딜교하여 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3타만 맞지않게 적당한선에서 딜교하다 빼주시고,

반복하시면 매우 상대하기 쉬워요.

 

 

 

Zilean(질리언)

질리언

난이도: ★★★☆☆ (보통)

 

질리언은 라인전단계에서 Time Bomb(시한 폭탄)만 최대한 피해주시고,

아군 미니언옆에 붙어있으면 Time Bomb(시한 폭탄)Rewind(되감기)Time Bomb(시한 폭탄)로 폭탄데미지받으며 기절걸릴수있으니,

최대한 거리두면서 플레이해주세요.

질리언 Time Bomb(시한 폭탄)스킬이 빠지면 스턴을 넣을수없고 도주기가 없기때문에,

Time Bomb(시한 폭탄)가 빠졌을때 딜교해주시면 됩니다.

카직스는 CC기가없어서 Chrono Shift(시간 역행)를 못쓰게 막을수없기때문에,

6렙이후엔 질리언이 되살아난다는점 인지해주세요.

 

 

 

 Vel'Koz(벨코즈)

벨코즈

난이도: ★★☆☆☆ (쉬움)

 

라인전 견제가 심하긴하지만,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스킬 미니언이랑 겹쳐있으면 피하기 어렵진 않아요.

최대한 피해주시고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만 없으면 도주기가 없기때문에 바로 딜교걸어주시면,

스펠이나 킬을 따낼수있습니다.

벨코즈의 점멸이 없을땐 바로 들어가서 딜교하고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점멸로 씹어주시고 딜교하면

킬따낼수 있습니다.

 

 

 

Syndra(신드라)

신드라

난이도: ★★★★☆ (어려움)

 

신드라는 Dark Sphere(어둠 구체)가 주된스킬이며Dark Sphere(어둠 구체)로 모든스킬을 쓰는 챔프입니다.

하지만 쿨이짧기때문에 견제 매우 많이 받지만,

Dark Sphere(어둠 구체)가 빠졌을떄 딜교걸어주시고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스턴만 안걸리시면 딜교 이득볼수 있어요.

신드라상대할때 반피이상은 유지하셔야되요.

반피넘게 나가면 Unleashed Power(풀려난 힘)맞고 죽을수도있으니 피관리 잘해주세요.

혹시나 상대하기 버겁다면 다른템 올리지말고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먼저 올려주세요.

 

 

 

Ahri(아리)

아리

난이도: ★★★★☆ (어려움)

 

평타견제와 Q짤짤이가 매우 아픈 챔프입니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가주시고, 사리시면서 파밍하셔야합니다.

6렙전에 딜교타이밍은 Charm(매혹)이 빠진순간

바로 딜교를 거시면 매우 유리해집니다.

6렙후엔 궁극기인 Spirit Rush(혼령 질주)때문에 잡기 힘들어집니다.

은신능력을 활용하여 Charm(매혹)스킬을 최대한 피하며 딜교를하면,

라인전에서 이득을 볼수있습니다.

 

 

 

Ezreal(이즈리얼)

이즈리얼

난이도: AP = ★★☆☆☆ (쉬움) AD = ★★★☆☆ (보통)

 

미드이즈는 적절한 스킬과 도주기를 보유한 챔프입니다.

미드에도 자주 모습을 보이는데,

이즈가 AP로 가게된다면 Mystic Shot(신비한 화살) Essence Flux(정수의 흐름)견제를 하게되지만 Mystic Shot(신비한 화살)는 미드라인에서

미니언 뒤에만 있어도 맞지않고 Essence Flux(정수의 흐름)스킬만 조심하면 됩니다,

하지만 AD이즈는 평타도 강력하기때문에, 초반에 약간 카직스가 쳐지지만,

5렙정도부터는 카직스가 라인전단계에서 훨씬 유리합니다.

이즈의 Arcane Shift(비전 이동)이 있더라도 도약후 Q를쓰면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Arcane Shift(비전 이동)쓴후 W를 맞춰주시면 라인전 딜교 이득을 매우 볼수있습니다.

 

 

 

Zyra(자이라)

자이라

난이도: ★★★★☆ (어려움)

 

자이라는 식물을 계속 소환해서 딜을 넣는챔프입니다.

옆에 식물들을 끼고 싸우기때문에 고립도 뜨지않고 딜도 강력해서

라인전 단계에서 조금 힘들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주기가 없고 체력이 약한 자이라 이기에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기술이 빠지면 (6레벨 전이라는 전제하에)  바로 딜교를 걸면

킬을 내거나 스펠하나쯤 빠지게할수 있습니다.

6렙 이후엔 스킬이 빠지더라도 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의 식물들로 인하여,

역으로 죽을수도있으니 조심해주세요.

 

 

 

Annie(애니)

애니

난이도: ★★★☆☆ (보통)

 

애니는 라인전 최상급으로 강력한 챔프입니다.

Q쿨타임도 적어서 견제도 많이당하고 패시브 기절때문에

킬을 내기도 힘듭니다.

애니 패시브Pyromania(방화광)가 4스텍이 모이면 기절이기때문에 1~2스텍일때

딜교를 걸어주세요.

6렙이후엔 Summon: Tibbers(소환: 티버)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로 피 한번에 쭉까이고 Summon: Tibbers(소환: 티버)로인해 고립도 안뜨기때문에 조심해주세요.

 

 

 

Gangplank(갱플랭크)

갱플랭크

난이도: ★★★☆☆ (보통)

 

갱플랭크는 후반 왕귀형 챔프이며,

Parrrley(혀어어어업상)스킬의 견제로 인해 초반 라인전은 살짝 버텨야합니다.

갱플의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스킬로 갱면역도 있고 Powder Keg(화약통)견제도 강력한편이지만,

초반에는 카직스가 딜교에서 한수 위이기때문에,

주변에 Powder Keg(화약통)가 없고 패시브Trial By Fire(불의 심판)가 빠졋을때 바로 딜교를 걸어주시면 됩니다.

서로 맞파밍을 한다면 갱플은 후반을갈수록 훨씬 강력해지기에

초반에 최대한 킬을 따거나 정글콜을 계속 해주세요.

 

 

 

 

Riven(리븐)

리븐

난이도: ★★★★☆ (어려움)

 

리븐은 매우강력한 AD누커이며, 매우좋은 돌진기와 AD계수 쉴드까지

갖춘 강한챔프입니다.

카직스가 2킬이상 차이를 벌려놔도 카직스가 못이깁니다.

리븐과 딜교타이밍은 Broken Wings(부러진 날개)가 없을때 딜교하면됩니다.

Broken Wings(부러진 날개)가 그냥 빠지긴 힘들지만 Broken Wings(부러진 날개)가있으면 애초에 이기질못해요.

진짜 힘들어요 미드에 리븐나오면,

cs도못먹고 이득볼수있는게 없어요.

그나마 리븐보다 로밍이 좋기때문에 로밍 자주가주세요.

만약 리븐이 잘큰상태이면 정글러를 불러도 이기기 힘들기때문에,

사리면서 로밍이나 적정글에 와드하고 잘라먹는식으로만 이득을 봐주세요.

 

 

 

 Vladimir(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

난이도: ★★★☆☆ (보통)

 

블라디미르는 스킬피흡과 주문흡혈때문에 라인유지력이 굉장히 좋은 챔프입니다.

라인푸쉬도 좋은편에 속해서 라인푸쉬가 없는 카직스가 상대하긴 힘들고,

패시브인 Crimson Pact(핏빛 계약)로인해 약간 탱키하기까지 합니다.

블라디를 상대할땐 완전히 따지못하고 기본적인 딜교만하면,

블라디 피흡으로인해 제 피만 빠지고 이득을 보기 힘들어요.

로밍으로 킬을 먹거나 정글러를 호출해서 따주세요.

블라디랑 싸울땐 Ignite(점화)꼭 걸어주세요.

 

 

 

Anivia(애니비아)

애니비아

난이도: ★★★★☆ (어려움)

 

애니비아는 라인푸쉬력과 강력한딜 패시브어그로로 성가신 챔프입니다.

애니비아는 6렙전까진 그리 쌘편도아니고 기본체력도 낮은편이라,

6레벨전에 계속 압박을 넣어줘야합니다.

6렙 이후에는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가 매우 아프고,Flash Frost(냉기 폭발)스턴에 Crystallize(결정화)로 도망가기도 힘들기때문에,

6렙전에 계속 정글러를 호출하거나 아니면 Flash Frost(냉기 폭발)스킬이 빠질때마다 딜교를 걸어주세요.

그리고 애니비아를 잡을땐 Rebirth(환생)로 다시 살아날거라는걸 계속 인지해주세요.

점프진화한 상태에서 애니비아 잡았는데 Rebirth(환생)상태가되면 점프쿨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Ryze(라이즈)

라이즈

난이도: ★★★☆☆ (보통)

 

 라이즈를 상대할때는 초반 라이즈는 보통 Spell Flux(주문 흐름)스킬로 라인을 미는데,

미니언주변에 있다가 맞을수있으니 최대한 미니언과 떨어져있으며

딜교를 할때 아군미니언이 최대한 많아서 라이즈의 주딜인 Overload(과부하)스킬이 미니언때문에

상쇠된다면 라이즈는 딜링할만한 스킬이 없습니다.

라이즈를 상대할때 고립이 나더라도 라이즈의 풀콤 데미지를 맞게되면 질수도있기때문에

최대한 라이즈랑 딜교환은 피하는게좋습니다.

라이즈의 Spell Flux(주문 흐름)Rune Prison(룬 감옥)연계는 2초간 속박을 하기때문에 항상 상대방이 확정 갱호응을 할수있다는걸

인지해주셔야 합니다.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

난이도: ★★☆☆☆ (쉬움)

 

리산드라는 많은 CC기를 보유한 AP형 챔피언입니다.

리산드라가 라인전 자체는 그렇게 강하지않고 도주기 혹은 진입기도 즉시발동기가 아니기때문에,

라인전자체에서는 견제를 조금 받더라도 반반혹은 그이상을 갈수있습니다.

6렙전까진 딜교를 웬만하면 이길수있기때문에, 적정글러의 위치만 보고

그냥 들어가서 딜교를해도 되지만 6렙이후엔 조금 사려주시면서 로밍쪽으로 풀면됩니다.

 

 

 

Cassiopeia(카시오페아)

카시오페아

난이도: ★★★★☆ (어려움)


카시오페아와의 라인전에서는 Noxious Blast(맹독 폭발) 혹은 Miasma(독기의 늪)에 맞게되면,

 그후부턴 계속하여 Twin Fang(쌍독니)에 맞게됩니다.
카시오페아는 AP챔프에도 불구하고,

 카직스가 근접하여 딜교를 하여도 딜교부분에서 뒤처지는 모습을 보이지 않습니다.
6렙이후 잘못들어갔다가 카시오페아의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를 정면으로 맞게되면 킬로 이어질수도있습니다.

 라인전에서 독상태에 걸렸다면 최대한 Twin Fang(쌍독니)를 맞지않게 뒤로빼주며,
딜교를 삼가고 로밍을 주로 다녀주세요.




Taliyah(탈리야)

탈리야

난이도: ★★★☆☆ (보통)


라인전에서 탈리야는 미니언 뒤에 있으면 견제가 심하게들어오지는 않는 챔프라,

카직스가 별 문제없이 잘 성장하고 킬각도 자주 나오는 편입니다.

탈리야의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 > Seismic Shove(지각변동) > Threaded Volley(파편 난사) 콤보를 풀로만 맞지않는다면 딜교단계에서도

카직스가 한층 더 높은 편이에요.

일단 도주기나 생존기가 없는 탈리야는 Seismic Shove(지각변동)스킬이 빠지면 살수있는 스킬이 없기에,

카직스가 그타이밍에 진입하게되면 스펠을빼거나 킬을 딸수있습니다.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스킬이 바닥에 깔려있을때 그위로 카직스가 Leap(도약)을 사용한다면,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스킬의 풀데미지가 들어오기때문에 피해서 갑시다.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

아우렐리온 솔

난이도: ★★★☆☆ (보통)


솔은 라인전단계에서 그리 강력하진않지만 로밍면에서 최상급정도인 챔피언입니다.

솔을 상대할때는 솔의 로밍동선에 꼭 와드를 해주세요.

솔을 라인전에서 상대할때는 그리 강력하지않습니다.

솔 패시브인 Center of the Universe(우주의 중심)와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 사정거리 안으로 들어가버리면 솔이 딜을 넣을수도없고,

Starsurge(은하 해일)스킬을 써도 어느정도 날라가야 터뜨릴수있기때문에 딜교할땐 딱붙어버리면

솔은 딜교면에서 심각하게 손해를 볼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솔을 상대할때 딜교를 하다가 빠지는 상황이되면,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를 키고 계속 따라오기때문에 일방적으로 맞을수밖에 없기 때문에,

스펠하나를 빼거나 킬을 딸수있을거같다는 확신이 들었을때만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Zoe(조이)

조이

난이도: ★★★☆☆ (보통)


조이를 상대할때는 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만 최대한 주의해주세요.

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스킬을 맞아 수면상태가되면 Paddle Star(통통별)끝거리로 맞으면

피가 웬만큼 많이있다고해도 바로 원콤날수도 있습니다.

조이상대로는 Cleanse(정화)를 들어서 수면상태를 푸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딜교를 할때는 Paddle Star(통통별)를 맞더라도 최대한 가까운거리에서 맞아야하고,

Portal Jump(차원 넘기)를 써서 진입해올때는 Portal Jump(차원 넘기)가 어떻게쓰던 처음썻던 자리로 돌아가기때문에,

처음썻던자리로 도약해서 딜교해주시면됩니다.

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빠진 상태의 조이는 카직스상대로 별다른 압박을 넣을수가없습니다.




Jhin(진)

난이도: ★☆☆☆☆ (매우 쉬움)


진은 원딜로 자주쓰이지만 가끔 미드로오는경우가 있는데,

진은 도주기가 없기때문에 카직스가 붙으면 별다른 행동을 할수가 없습니다.

라인전단계에서 좀 조심해야할건 딸피가 된 미니언 옆에서 튕기는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와,

Whisper(속삭임)의 마무리 4타 대기중일때만 좀 진이랑 간격을 벌려주면되고,

그외에 적정글의 위치가 보여서 1:1 상황을 만들수있을때엔

계속해서 앞으로 도약해서 딜교해주시면 됩니다.




Akali(아칼리)

아칼리

난이도: ★★★★☆ (어려움)


8.15패치로 리메이크된 아칼리는 전에도 상대하기 힘들었는데,

더힘들어졌어요..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스킬때문에 저렙구간에서도 다이브압박 들어오고,

스킬로 계속 피흡해서 라인유지력도 좋은편이구

Perfect Execution(무결처형)궁극기의 깡데미지도 매우높은편이라 좀 힘든 편입니다,

상대법은 아직 많이 만나본적이 없어서 추후에 올리겠습니다.

만나서 라인전 다짐




Galio(갈리오)

갈리오

난이도: ★★★★☆ (어려움)


근접챔프상대로 딜도 은근쌔고, 보통Aftershock(여진)(여진)을 들고오기때문에,

탱키하기도 해서 카직스가 상대하기가 너무힘듭니다.

갈리오한테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Winds of War(전장의 돌풍)Colossal Smash(석상의 강타)맞으면 카직스는 물몸이기때문에

버티기가 너무힘들어요.

갈리오 상대할때 서브룬을 결의쪽에 투자하고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xdrinker(주문포식자)등 수비적인 아이템으로 버티면서 성장해야합니다. 

라인전은 혼자서는 거의 못이기고 정글러를 불러서 같이따주셔야되는데,

갈리오가 딱붙어서 싸우는 챔피언 상대로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를 도주용으로 쓰기는 힘든편이라서

그점을 이용해서 따주는방법밖엔 없을것같네요.

로밍을 갈때 갈리오가 따라와서 Hero's Entrance(영웅출현)를 쓸것을 생각해야해서

Leap(도약)를 최대한 아끼고 빠질때 써주도록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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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일안에 답글 달아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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