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33.3% (3표)
0% (0표)
66.7% (6표)
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0
0
0
6/9
서폿애니가 다시 흥할 수 있어요

- 무기형(2017-11-15, 조회수: 44829)

도 세고CC도 강력한 애니!!! 

 지난 시즌부터 요독 사용하지 않았던 애니 서포터
 향로 서포터들의 부각으로 인해 묻히고
 향로가 너프되고 하드 cc서포터 들을 사용할때도 보이지 않았어요
  이유는 약한 라인전과 로밍력, 지속력등이 타 챔프에 비해 밀렸기 때문인데요.
  이번에 생긴 룬으로 애니의 단점을 많이 보완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이제 압도적인 합류속도로 전장을 누벼요!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핵심룬은 포식자! (그리고 영리한 사냥꾼)

포식자 : 사용시 일시적으로 이동 속도가 대폭 증가

비열한 한 방 : 스턴 이후에 들어가는 추가 고정데미지가 있습니다.

좀비와드 : 사기룬인거같아요 시야 장악 매우 쉬움!

영리한 사냥꾼 : 핵심 룬2!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포식자 장화와 이동관련 아이템 쿨타임을 줄여 많은 로밍과 이니시를 열 수 있게 됬습니다!

마법 : 기민함, 물 위를 걷는 자 
  궁극의 모자 : 티버 쿨을 줄여줘요.
꺠달음을 얻는자 : 2코어 타이밍에 쿨타임 10퍼를 더 줄여줘 지속력이 더 좋아집니다.

# 애니 서폿

애니 서폿의 활용은 강한 라인전이나 자이라나 벨코즈같은 누킹형 서포터가 아닌

패시브 스킬인 스턴활용으로 인한 한타, 로밍이 되겠습니다.

때문에 순간 이동속도를 극대화 시키는 포식자로 로밍이나 이니시에 적합하며,

영리한 사냥꾼의 아이템 쿨타임 감소로 그 빈도를 높입니다.

보조룬에서는 마법에 이동속도 증가분으로 서폿으로서 중요한 로밍이나 합류속도를 높이면 되겠습니다.




 : 필수 입니다
 
 이 스펠이 없으면 애니의 존재감이 급격하게 떨어져요.

 점멸로 인한 이니시 에이팅은 어떤 서폿보다도 강력하답니다.

 점멸이 없을 때는 아이템으로 커버한 이니시도 물론 강력하지만 있을 때는 대단   하죠. 
 
  # W점멸이 가능하기 때문에 반응이 어렵습니다.

 : 제 룬에서는 딜적인 측면을 부가시키지 않았습니다만 6레벨 이후 애니가 순간적으로 딜을 내는 누커형                 챔프이기 때문에 점화와 같이 사용하면 킬각을 보기 쉽습니다.
 : 저레벨부터 고레벨까지 어떤 상황에도 사용하기에 범용성이 높고 들기 좋아요.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렙에 W를 찍는 이유

   를 1렙에 주면 라인전 복귀하기 전까지 기절 스텍을 쌓을 수가 없습니다. W를 줘서 리쉬후 라인복귀까지                    4 스텍을 쌓고 기절로 인한 딜교환을 더욱 좋게 하기 위함입니다.

스킬 활용 팁

 라인전 단계에서는 애니가 매우 무력합니다. (짧은 스킬 사거리, 아군을 지원하는 스킬 전무)


 심지어 저레벨단계에서는 스킬 데미지가 매우 높은것도 아니기 때문에 쇼부를 보기도 힘들고 스턴이 한 번 빠지면 많    이 무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상대가 라인전이 좋은 나미, 소나와 같은 AP 챔피언이라면 지속적인 딜교는 자제하고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할 떄 (나미의 W, 소나의 Q가 빠졌을때 ) QW스턴 콤보로 체력을 깎아 드시다가 6렙후에 킬을 노리시는게 좋습니다.


 상대가 브라움 노틸러스 레오나 와 같은 돌격형 전사 탱커형 서폿일때는 스킬을 아끼시고 상대 원거리 딜러에 포커싱을 맞추셔야 합니다. 이 챔피언들은 저레벨 구간에서 CC도 강력하고 단단하기 때문에 애니스턴이 빠지면 급하게 라인전이 무력해져서 역으로 이니시를 맞고 역관광당하기 쉽습니다 (애니는 체력, 방어력도 매우 낮습니다)

이럴때는 상대 메인 이니시 스킬이 빠졌을때만 일방적으로 딜교하시고 웬만하면 스택을 유지해 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라인전 시작은 고대주화로 갑시다 승천의 부저깍지 갔을 때 속도 증가로 이니시 열기가 수월하고

뭣보다 라인전 단계에서 스킬 사거리가 짧은 애니가 서리여왕을 가서 이득보기도 쉽지 않기 떄문입니다.

1코어는 승천의 부적이나 오아시스 룬을 가는데 2코어에 올리는 정당한 영광만 있어도 포식자신발과

같이 사용해 지속적인 이니시가 가능하지만 승천의 부적타이밍이 훨씬 빠르기 때문에 로밍 한타로 득을 보시려면

올리시면 좋습니다.

원래 템은 정당한 영광까지 무조건 가줬는데

포식자 룬이 생기면서 승천의 부적을 오아시스의 룬으로 가고 정당한 영광만 가도

충분히 신발과 정당한 영광 두개 아이템의 쿨타임을 돌리며 지속적으로 이니시를 여는게 가능합니다.

위에 4,5코어 템으로 구원과 솔라리를 올려놓았지만

라일라이(티버의 지속딜에 묻는 슬로우)가면(티버의 지속딜에 묻는 체력데미지) 으로 애니의 스킬 존재감을 더 높이는 것도 가능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33.3% (3표)
0% (0표)
66.7% (6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