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애쉬, 서리 궁수
Ashe, The Frost Archer
0
0
0
0/0
궁활용을 극대화한 애쉬

- 검은사근(2017-11-15, 조회수: 10256)

이 템트리와 룬을 쓰게 된 이유는

애쉬의 패시브가 치명타 발동이 안되는걸 보고 만들어본 빌드입니다.

애쉬는 치명타확률에 따라 상대의 둔화속도가 느려지고 + 추가 데미지를 입힙니다.


인피를 통한 치명타는 정수보단 딜이 좀 더 쌔게 나오고 둔화효과3배적용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인겜 내에선 둔화효과3배적용보단 궁쿨감소+w쿨감소로 계속 해서 둔화효과를 적용시키는게 더 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둔화효과가 3배라고 하더라도 돌진기 있는 챔프가 대다수이며 프리딜 구도가 나왔을 경우가 아니고서는 정수를 통한 w쿨감과 궁극기의 쿨감을 통한 변수가 더 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프리딜 구도일때 이 템트리도 딜이 안나오는 템트리가 아니라서 딜 잘박힙니다.
(인피를 포기한다는건 약간의 딜상승+3배둔화효과를 포기하는겁니다. 그 대신 쿨감을 챙겨 궁극기활용을 극대화하는것이죠)




애쉬는 룬을 통해 루난+정수만으로도 쿨감 40%를 맞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bf-공속신발-루난 순으로 가는 이유는 집중룬을 빠르게 터트리며 q활용을 극대화하기위해 템빌드를 저렇게 짯습니다.

만약 너무 라인전 버티기 힘들다면 흡혈낫부터 가는것도 추천하긴 하지만, 제가 다 해봣는데 결국 서폿 차이가 조금 나면 평타로 흡혈하기 정말 빡십니다. 결국 흡혈낫 간 의미가 사라지는 것이죠. 그래서 전 흡혈낫은 힘들어도 잘 안가는 편이고 코어템을 빠르게 뽑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편입니다.

서폿상성이 비슷하거나 우리쪽 서폿이 더 잘한다면 적어도 애쉬는 긴사거리를 이용+w활용으로 피관리 못할정도는 아니라 생각합니다.

물론 전 플레기라 그런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제가 예전엔 정수-루난-인피 순으로 갓었는데 집중터트리기도 어렵고 라인클리어도 생각보다 느리다는걸 느꼇고
인피먼저 가도 신발+루난보다 집중터트리기가 어렵고 또한 상대 둔화를 계속 거는것도 어렵더군요. 

빠른 이속+공속으로 집중을 빠르게 터트리고 상대 이속을 계속 느리게 함과 동시에 q를 빠르게 터트리는 것이 가능 또한 라인클리어도 빠르게 할 수 있기 때문에 bf-공속신발-루난을 추천합니다.


정수 루난만 맞춘다면 쿨감은 40%가 되며 마법에 있는 룬(궁극의모자)을 다 찍으면 궁극기는 40초 이내로 될것입니다.
그리고 정수를 갓으면 인피는 가지 마시길 바랍니다. 둘다 가기엔 피흡이 너무 아쉽고 상대 탱커가 잘컷을시엔 라위를 가야하는데 정수 루난 인피를 가게 되면 둘중 하나는 너무 늦어지기 때문입니다.

루난 정수까지 띄웠을 때 3번째 코어로 피흡을 갈지 수은을 갈지 라위를 갈지 잘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궁셔틀 애쉬였습니다.

애쉬, 서리 궁수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9.72 (+99) 2292.72 마나 280 (+35) 875
공격력 59 (+2.96) 109.3 공격 속도 0.658 (+3.34%) 1.032
5초당 체력회복 3.5 (+0.65) 14.55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6) 104.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룬을 마법쪽에 저렇게 찍은 이유는

루난-정수만 해도 쿨감이 40%확보가 되고 궁극의 모자를 사용하여 궁극기의 쿨감을 더 챙겨 궁쿨을 40초이내로 만드는게 목표여서 저렇게 찍었습니다.
보통 저렇게 들지만 ad암살자가 있으면 보호막도 좋은 방법입니다.
서리 화살 (Frost Shot)
스킬 및 기본 공격으로 대상이 2초간 20~30% (1~18레벨에 적용)씩 둔화됩니다.

서리 화살로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치명타 능력치에 따라(120% +치명타 확률의 75%)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애쉬의 치명타는 추가 피해를 가하지 않는 대신, 서리 화살의 둔화 효과를 2배로 중폭시켜주며 시간이 지나면 기본 둔화 비율로 감소합니다.
궁사의 집중 (Ranger's Focus)
마나 소모: 30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시 4초 동안 집중이 올라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최대치에 도달하면 중첩을 사용해 궁사의 집중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집중 중첩은 4초 후 한 번에 하나씩 사라집니다.

사용 효과: 6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5/32.5/40/47.5/55% 증가하고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05/1.1/1.15/1.2/1.25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제 사격 (Volley)
마나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18/14.5/11/7.5/4초
애쉬가 원뿔 형태로 7/8/9/10/11개의 화살을 발사하여 20/35/50/65/8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에게 적중되면 서리 화살 효과가 적용되는 치명타로 판정됩니다. (사정거리: 1200)
매 날리기 (Hawkshot)
재사용 대기시간: 90/80/70/60/50초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며 그 일대를 밝혀줍니다. 밝혀진 시야는 5초간 유지됩니다.

스킬을 2레벨로 올리면 2번까지 충전해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맵 전체)
마법의 수정화살 (Enchanted Crystal Arr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커다란 화살을 일직선으로 발사하여 적 챔피언을 맞힐 경우 200/400/6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화살 발사 거리에 따라 해당 챔피언을 최대 3.5초까지 기절시킵니다.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범위: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이 우릴 봐준다 그러면 밀기 상대 정글 안보이면 평타견제w짤 우리 정글이 갱올 것 같다=라인당기기

 

초반 운영법

 무조건 도란가세요 짤폿 무서움 그리고긴사거리를 이용하여 평짤 잘하시고 망햇더라도 맞파밍하면서 궁셔틀을 준비합시다.

 

중반 운영법

 쿨감 40%와 궁극의모자를 통한 궁극기의 쿨감소로 40초이내로 맞춰진 궁셔틀을 합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궁맞추기 걍 막날리셈 쿨 40초밖에 안댐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궁셔틀 애쉬였습니다. 그리고 딜도 나쁘지 않아요. 


이글을 쓰게 된 이유는 머리말에 다 써놨으므로 한번씩 읽어주시면 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