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0
0
0
0/0
콩콩이 아리 (일부 챔피언 대처법 및 영상 추가)

- 뮤리아스(2017-12-19, 조회수: 12084)

 


 

 제가 생각하는 아리는


중,후반 한타챔 + 암살챔입니다.


OP도 아닙니다. 그냥 유틸성 좋은 AP딜러입니다.



 ★ 핵심은 한타시작전 적 딜러 암살. 

   

     암살에 실패하더라도 빈사상태로 만듬으로써

    우리팀이 유리한 상황에서 한타를 하거나

    다른 이득을 챙길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그다음으로는 한타시 광역 AP딜링이라고 생각합니다.




 중요한건 아리는 약간 부족한 딜을 아이템으로 채우는 챔이기때문에 

항상 상대보다 앞서나가야하고 주도권을 뺏기면 안됩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상대편보다 0.5 코어 이상 뒤쳐지면 힘들어지고

코어템이 더 잘 나올수록 쉬워집니다. 

 

-----------------------------------------------------------


현재 플3티어


- 다야로 가려고 열심히 솔랭을 돌리면서 고통받는 중 -

 (팀운 X망겜)



 아니 저 KDA에 저 승률은 너무한거 아닙니까? ㅠㅠㅠㅠ



----------------------------------------------------------------



 프리시즌이 되면서 좀 더 힘들어진 것 같습니다.

아리자체가 약해졌다기보다 AD챔피언들(특히 정글,원딜)의 데미지가

너무너무 괴랄해졌네요...

중후반을 넘어가면 대략 원딜 3타정도? 집중공격이 너무 아파요.

 그리고 요새 정글들이 죄다 공템(빨강타,드락등등)을 많이가서

렝가같은경우 궁쓰고 점프뛰면 0.5초안에 삭제당합니다.

 궁으로도 못피하고 점멸쓰면 풀피가 한 20%남고 존야or초시계면 한턴은 벌 수있네요.


 아리를 하시는 분들 힘내세요...


솔랭돌리다 현타와서 잠시 쉴겸 업뎃합니다. (17.11.27)




 요즘 AD딜러들이 이렇게나 무섭습니다.... 진입잘못하면 들어가자마자 죽을수도..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제대로 된 한타하기전에 라인전에서 끝나는 게임이 너무 많아서

라인전에서 조금이나마 더 도움되는 룬세팅으로 바꿨습니다.


 거의 Ignite(점화)를 씁니다.

전엔 신드라, 제드류에 탈진을 들기도했었는데 보다보니 없어도 할만해져서 점화로 바꿨네요.


 Exhaust(탈진) 신드라 제드류등 폭딜, 암살챔이 좀 어렵다하면 탈진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상대 챔피언구성에 따라 Cleanse(정화)를 들기도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 이거는 취향....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50/75/100/125/150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암살 콤보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평 / 그리고 상황에 맞춰서 Spirit Rush(혼령 질주)로 계속 들어가거나 빠져서 재진입각을 봅니다.


 보통 라인전에서 쓰고 한타에서도 쓰기 좋습니다.


차이가있다면 라인전에선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상황보고 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 이라면

한타땐 딜레이없이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 쓰고 바로 Spirit Rush(혼령 질주) 빠진다정도 되겠네요.




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Spirit Rush(혼령 질주)

 

주로쓰는 한타시적전 딜러암살 or 한타 광역딜 콤보입니다.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순서는 개인취향에 맞게 쓰시면 됩니다.




전보통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하는데 핵심은 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로 상대딜러 코앞까지가서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던져줍니다. 


 (아래 한타 영상참고.)




스킬 활용 팁

 Charm(매혹)을 잘맞추셔야 합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상대와 가까울수록 맞추기가 쉬워요~

 그리고 대부분 알고계시는 Charm(매혹)Flash(점멸)  일명 매혹점멸~



아리는 스킬활용보다 포지셔닝이 매우 중요합니다. 상대의 뒤나 옆구리의 사각지대에 잘 잡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경험상 라인전 때 킬각 보기 가장 좋은 타이밍은

위에 빌드에서 지팡이가 나왔을 때 킬각이 가장 잘나와요~~


 Q로 피살짝 깍아주면 바로 킬각잡힙니다.


무난하게 갈때는 위에 빌드대로 갑니다. 몇가지 예외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Malzahar(말자하)Veigar(베이가)Syndra(신드라) 이것들하고

Zed(제드)Talon(탈론)등의 AD인데




 Veigar(베이가)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올리고, 상황에따라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or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or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올립니다.


            이제 신발만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가고 나머지는 일반 템트리대로 갑니다. 다만 너무아프다 싶으면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Banshee's Veil(밴시의 장막)가요.



 Syndra(신드라)  얘는 본인과 상대의 숙련도와 성장차이 따라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적당히 순서바꿔서

           올리면 되고 신발은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or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얘도 일반템트리로가다가 원콤나겠다 싶으면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올립니다.





 그리고  Malzahar(말자하)Zed(제드)Talon(탈론)Yasuo(야스오) 요놈들 나오면 아리 하지마세요.


 상대하는건 문제가 아닌데 쟤들 상대하려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올리면 딜템나오는게 늦어져서

게임 전반적으로 존재감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도 선픽했을 때 상대편에서


Malzahar(말자하) 얘나오면 일단  누조건 선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부터갑니다. 안가면 6렙이후 상대갱왔을때 그냥 죽어요.

         그냥 점멸로 빨때 꽂으면 우리 유리몸 아리는 순삭당합니다.

          뭐 이놈이 점멸 + 빨때를 반응해서 매혹을 맞추는게 가능하다면 안가셔도 됩니다. 전 못하니까요...




Zed(제드)Talon(탈론)Yasuo(야스오)  이면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올리고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이렇게 갑니다.


 상대가 만만하면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안올리고 일반템트리로 갑니다. (그래서 요새 맨날 안올림...)

이것도 상대 딜이 너무아프다 싶으면 올리세요.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쿨감과 라인정리와 이속등 정말 말이필요없는 좋은템입니다.


초시계 : 좋아요. 남이 쓰면 열받는데 내가쓰면 좋습니다. 1회용 존야~~~ 추후 존야로업글도 되서

           중후반에 적당히 하나 들고있기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얘는 초반에 탈탈 털어야 합니다.
비슷하게 크거나 한번 주도권 넘어가면
딜교가 안됨.
그리고 후반으로 갈수록 카사딘이 더 좋음.
말자하
벤. 선수은 올리고 상대하면 상대못할 것도 없지만
그냥 아리로 수은을 올려야하는 상황이 싫음.
카타리나
옛날 카타가 그립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오리아나
공을 너무 맞아주지만 않으면 쉬움.
6렙 이후 지팡이 들고 Q한대 맞춰논다음
얘 공날아올 때 들어가면 킬을 내거나 집보내기 가능.
충격파만 안맞아주면 됩니다.

단, 아리를 좀 하는 오리아나 유저(저같은?)
오리아나로 아리를 많이 상대해 본 유저같은경우
라인전이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쉽지않을 뿐 얘한테 솔킬날일도 없고
갱킹 호응&생존 / 로밍등 아리가 라인전에서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리가 상대하기 좋은 몇 안되는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얘가 조심할건 딱하나 갱호응인데 애초에
얘 머리위로 카드고를 때 사거리안에 들어가줄거아니잖아요?
점멸 골카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그거빼면 라인전은 문제될게 없어요.
그냥 궁로밍으로 다른 라인 피곤하게 만드는게 문제인데
어차피 아리도 6렙이면 갱킹 생존력이 좋아지기에
라인 쭉쭉밀어서 로밍 못 가게 만들면 됩니다.

상대편에 트페를 제외하고 cc챔프가 있다면 정화 추천합니다.
갈리오
원래 피즈였는데 하다보니 더 쉬운 애가있더군요.
정말 전혀 위협이 되지 않습니다.
딱 하나 주의할점은 앞으로 돌진, 거기에 이어지는 도발,바람개비 풀콤보입니다.

적당히 거리두고 돌진만 안맞아준다면 와 이런 좋은 샌드백이?



라인 / 정글 운영법

  ★ 라인전에서 풀피인 상대를 원콤내려는 생각을 버리세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양념 쳐놓고 들어가시는걸 추천합니다!


 

  ★ 라인전시 솔킬각은 보통 지팡이하나 나온 후 부터 잘 나옵니다.





 라인전은 cs먹으면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와 평으로 견제를합니다.

Charm(매혹)은 상대 갱을 막는용도, 킬각나올 때 쓰시면 됩니다.


 그외에는 다른 미드와 비슷하고 6렙 이후에는 라인 쭉 밀고


로밍을 가거나 로밍가는척하고 잠복해서 커버가려는 상대를 잡으시면됩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Spirit Rush(혼령 질주) 궁 돌때마다 상대를 죽이겠다는 생각으로 하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1 상대 딜러 암살

2 한타 광역 & 지속딜 + CC연계








챔피언별 대응법


Galio(갈리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내용참고.









Malzahar(말자하) 

 카운터픽 내용 참고.




 이걸 노리고 하실 수 있다면 수은 안가셔도 됩니다.








Viktor(빅토르) 

 Q 사거리 밖에서 싸우거나 Q빠지고 싸우는게 유리합니다.

W 스킬은 아리에게 전혀 위협이 되지않습니다.

E 개인적으로 잘못피하겟던데 2타는 맞지마시고 1타도 최대한 잘 피해주세요.

R 궁은 맞궁으로!

       

  요약. E스킬만 너무 맞아주지 않으면 킬각보긴 아리가 훨씬 좋습니다.

         그 외에도 갱킹 호응, 회피 / 로밍등에서도 아리가 더 좋다고 생각되는

         아리가 상대하기 좋은 몇안되는 챔피언 중 하나.










Azir(아지르)

 카운터픽에 안넣었을 뿐 제일 싫은 리스트 중 하나입니다.

비겁하게 저멀리서 사거리로 농락하는 나쁜 시키.....

 초반이 약한 아리는 웁니다. WQ쓸 때 Q로 대응하면서 최대한 파밍에 힘써주세요.

아래 동영상처럼 템나오는 순간 대가를 치루게 하면 됩니다.









Anivia(애니비아)

 아지르도 그렇고 얘도그렇고 새들은 왜 이렇게 피곤한가요.

몰가나랑 같은 과입니다. 얘 나오면 솔킬낼 생각 안하고 합니다.

 애초에 딜교 성립이 안돼요. 저 멀리서 그냥 궁한번 쓱 써서 미니언 다 없애는 시키...

주 견제수단인 Q를 라인정리에 써야하므로 딜교가 안됩니다.

 Q를 맞았다 하더라도 Q로 피를깍고 모든걸 쏟아부어서 킬을 따는 아리의 라인전 메커니즘상

피를 다깍아도 거지같은Rebirth(환생)!!! (후우....)  다행인건 몰가처럼 비주류라 자주 볼일이 없다는 것!!!



 상대법은 6렙이후는 어차피 서로 라인밀고 할일없어 로밍다니게 되므로 딱히 상대할 일이 없습니다.

 6렙전에 벽세우는 Crystallize(결정화)사거리 밖에서 싸우세요. 가까이서 싸우면 Crystallize(결정화) 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콤보가

반겨줍니다. 아니면 상대 정글이 반겨주거나.


 또 다른 건 아래 영상처럼 상대 정글이 갱왔을 때 정글을 섭취(?)하세요.










Yasuo(야스오) 

 상대법만 알면 꽤 할만합니다.

엄청 잘하는 야소는 아직 만나보질 못해서 그럴수도 있겠네요.

         

 야소가 평이나 Q로 미니언 먹을 때 저희도 평타(추천)나 Q로 장막 벗겨놓고

미니언 먹으려할 때마다 때리시면 됩니다.

Q충전되있을 땐 6렙 이전, 이후 모두 주의하세요.

      

 ★ 제 앞 미니언 타고들어올 때 매혹을 먹이고 때려주세요.  












Orianna(오리아나)

 초반에는 좀 힘듭니다. 애초에 스킬 마나대비 효율이 상대가 안되기 때문에

맞파밍하시다가 지팡이 뽑고 킬각 보세요~

















Ezreal(이즈리얼)

 요즘 한창 사기로 뜨고있는 분입니다. 도벽이즈.

설마 미드까지 올라올 줄이야... 어제 오늘 2번 만나봤습니다.

도벽 발동패턴을 잘 몰라 물어보니 Q를 맞아도 터지고 안맞아도

다음평타맞으면 터진다구요?!  뭐 이런 날강도가......


 위에 써논건 좀 장난식인데 솔직히 아리로 상대하기 힘듭니다.

서로 주력견제 스킬인 Q스킬의 효율차이가 너무 심해요.

 이즈 Q가 사거리, 마나소모, 적중률이 더 뛰어나고 아리 Q가 더 좋은건 미니언 관통뿐입니다.

그 하나뿐인 장점마저 초반 라인클리어가 이즈가 더 빨라서 라인 먼저 밀고 Q날립니다....

 간간히 Q를 맞춰도 도란검 피흡으로 다 회복해버리니 마나만 버리는 꼴...



 초반에는 간간히 Q날려주면서 최대한 라인클리어에 힘써주세요.

그리고 약속된 타이밍이 오면 이즈 Arcane Shift(비전 이동)빠졌을 때 죽여주세요.




 용용이는 부른적 없는데요?!









Xerath(제라스)

사거리 농락 류.... 상대 제라스의 스킬적중률에 따라 라인전 난의도가 달라집니다.


상대법은 일반적인 상대법대로 초반에 최대한 파밍으로 버티다가


지팡이 들고와서 솔킬각을 보세요~




네가 점멸 쓸거란걸 난 이미 알고있었지~~ 는 우연.. 그냥 타워쪽 무빙 할 줄 알았는데 오른쪽으로가다 플로갈줄은...


깨알 초시계.... 내가쓰는건 좋은데 남이쓰는건 싫어....









Jayce(제이스) 

 EQ포격은 무빙이나 미니언을 방패로 피해주시고

해머폼으로 들어올 때 매혹맞추는 것만 하시면

나머지는 일단 상대법과 동일합니다.






Fizz(피즈) 

 얘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좀 계신데 초반에
cs먹으려할 때마다 Q평으로 계속 견제하고
너무 근접하지않으면 됩니다.

 6렙 이후 조금 까다로운데 가까이에서 R맞으면 죽습니다.
평타견제 하지마시고 cs먹으려할 때 Q2타만 맞춰서 견제해주세요.
그러다보면 얘가 궁날리는데  맞아도 바로 맞궁으로 빠지면 못 따라옵니다.
그리고 무빙으로 피하셨다면 타워까지 밀어넣고 숨도 못 쉬게 만들어주세요.
 
 중요 1. 거리유지 (피즈와 라인전은 거리유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2. 피즈궁이 아리궁보다 빨리돕니다. 궁,점멸 없을 땐 주의합시다.




마치며

 다야 올라가면 업뎃하려했으나 솔랭돌리다 현타와서 업데이트했네요~~ㅠㅠㅠ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