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8.3% (1표)
8.3% (1표)
83.3% (10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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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2
**수확진 공략 (영상 有)

- 여리여리열(2018-02-10, 조회수: 60035)

 진은 한발 한발 치명적인 평타를 꽂는 챔피언입니다. 그에맞는 템트리와 룬입니다.


영상도 첨부했습니다.






++ (1/13)

룬이 바뀐 11월달부터 이 공략을 내걸었습니다.


그때는 다 유성진으로 통일이었고 제 공략 Bad를 많이 받았는데 지금에서야 소소하게 좋은반응 얻어서 감사드립니다.

 




++(1/24)

타곤산패치이후로 진이 다시 1.9티어까지 올라올것으로 생각됩니다.


현1티어는

코그모, 케이틀린, 바루스(1/24)

시비르, 이즈리얼, 바루스(2/10) 예상합니다.

 

 

 

 

++(1/28)

미드진에 대한 연구가 진행중입니다.



++(2/7)

 진 버프후 궁이 체감상 쎄지긴 했습니다. 그래도 원딜러로서 픽하기 좋다는 말은 못하겠네요.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정석으로 알려진 유성 진은 후반에

너무 약합니다. 방템으로 둘둘 둘러싼 탱커를 녹이긴 힘듭니다. 그래서 연구를 하던 중 어둠의 수확 진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 룬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공격" 입니다.


 진이나온 초기에는 방관템을 가는게 정석이었습니다.

그러나 그 후 템트리 너프와 효율을 따지게되어 이속진이 유행하게되었습니다.


진은  한발한발 데미지를 꽂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이속진은 그에 부합했습니다.


 유성을 가게되면 초반에 좀 괜찮을지 몰라도 후반에 약합니다. (++현재 존버메타에 어긋남)




 진은 마나순환팔찌를 갈 필요가 없습니다. 초반에 도란링을 가기 때문입니다.

 도란링을 가도 초반에 전혀 밀리지 않고 마나수급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대신 절대집중과 폭풍의 결집을 찍어줍니다.


****이거 후반가야 좋은거아니냐? 하시면서 폭풍의 결집을 무시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20분에 곡괭이를 하나 더 낀것이고 30분에 BF대검을 하나 더 낀 셈입니다. 들어줍니다.



 룬을 이렇게 하시면 체력이 100%인 적에게

스태틱+고속연사포+절대집중+폭풍의결집+어둠의수확+시야수집을 통해 얻은 추가피해량 으로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다른원딜은  낼 수 없는 순간딜입니다.


그리고 비열한 한방대신에 피의 맛을 무조건 가줘야됩니다. q나 w를 맞춰도 흡혈이 되기때문입니다.

(피흡템을 가지않는 진에게 유일한 피흡방법입니다)


이렇게가면 풀템기준으로 진의 공격력은 850이 됩니다.


*** 어둠의 수확을 라이너가 어떻게 모으냐는 말이 있는데


공성미니언을 하나 먹으면 4스택이 찹니다. 그런데 적군공성미니언 뿐만아니라 아군미니언이 죽었을때도 스택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적챔피언 또는 아군챔피언이 죽어도 4스택을 줍니다. 따라서 스택모으는데에는 큰 지장이 없습니다.


여기서 스택에 너무 연연하다보면 스택을먹다가 상대한테 킬각을 주시 십상입니다. 스택에 너무 연연하시면 안됩니다.


***초반 버프몹 리시를 하고 나오는 스택은 먹지않습니다.

미니언을 놓치게됩니다.



++ 보조에 정밀 승전보와 최후의 일격에 대한 공략도 봤습니다. 승전보 좋은특성인데 취향차이입니다.

저는 공격력이 쎈걸 좋아해서 폭풍의결집과 절대집중을 찍었습니다.


 그리고 조건중 체력이 70%이상인 적과 체력이 40%미만인 적을 비교해봤을때 전자가 경우의 수가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0%(+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35/0.425/0.5/0.575/0.65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4렙에 e를 찍어줍니다.

그리고 부시끄트머리에 여유될때마다 설치를 해줍니다. e는 2분간 지속되기때문에 쿨돌때마다 깔게되면 최대 5개의 덫을 심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니언을 먹을 때 Q를 체력이 제일 작은 애한테 써야됩니다. Q가 튕기면서 데미지가 커지기때문에 풀피미니언도 잡을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궁을 켰을 때 4발을 바로바로 쏘는것 보다 두발정도 남겨두고 최대한 기다렸다가 딜러가 보일때 날려주면 탱커에게 4발을 바로 맞추는거보다 큰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딜러가 탱커뒤에있다고 안맞는 탱커에게 쏘지말고 탱커의 옆부분으로 날려주면 커튼콜이 뱀처럼 휘면서 상대를 맞출 수도있습니다.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별다른건 없고

 Q평 / 평Q  등이 있습니다.



 

 쫓아가거나 맞딜할 때

콤보는 평W 입니다. 고속연사포를 꼈을때 주로 하는 플레이입니다.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일단 도란링 2포시작은 고정입니다.

템트리가 두개로 갈립니다


1) 무한의대검 - 스태틱 - 고속연사포


2) 요우무 - 스태틱 - 고속연사포

(일단 스태틱 - 고속연사포 순은 고정, 선 고속연사포는 의외로 딜이안나오기때문에 스태틱부터갑니다)


1번은 정석, 2번은 말렸을때 + 유틸성을 추구할때


승률은 체감상 2번이 더높습니다.



템트리 변경사항이 있습니다.

이제 요우무의 유령검을 먼저 가줍니다.

=> 요우무 - 스태틱 - 고속연사포


상대가 방템을 두루지 않았으면

 - 무한의대검


상대가 밤템을 둘렀을시

- 필멸자의 운명


을 가줍니다.


그리고 또한가지

무한의대검 + 스태틱 + 고속연사포 + 정수의 약탈자 => 치명타 100% 입니다. 평타가 무조건 치명타로들어갑니다.


따라서 수호천사를 포기하고 정수 약탈자를 가는 선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딜로써 캐리가능


진은 공속템을 가도 공격력이 증가되기 때문에 방관보다 공속템의 효율이 더 좋습니다. 또한 추가이속은 진의 카이팅에 큰 도움을 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야
라칸
브라움

 1. 자야 & 라칸


 2. 브라움

 브라움은 진의 정통카운터입니다.

한방한방과 w속박을 막아주기때문에 되게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3. 쓰레쉬

 제가 싫어하는 서폿터입니다.

안믿으시는 분들이 있어서 영상을 가져왔습니다.


고속연사포는 사랑입니다.



이것도 베인이 예상못할정도로 강한 딜이 들어왔죠


한타때 진의 역할은 적이 딜계산을 못하도록 한번에 터트리는 것입니다.


쎄죠?


한발에 죽습니다.



그리고 진과 잘맞는 서폿터를 추천드리자면


진은 알리스타랑 잘맞습니다.

알리가 WQ로 들어갔을때 진이W한번더맞춰서 속박걸고 다가가서 Q평 평평에 알리 스턴맞추고 점화걸고 하면 보통 원딜 죽습니다.



추가팁))

 진의 몸은 종이비행기와도 같기때문에 높은 숙련도를 요합니다. 카사딘, 세주아니와 같은 챔피언이 적팀에 있다면 한타가 시작된 후에 천천히 들어갈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라인전단계에서 Q를 미니언한테 쓸때 피가 작은 미니언한테 써야 Q가 튕기면서 피해량이 증가해 cs를 다 챙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견제할때 미니언 세마리만 남겨두고 q를 써서 4번째Q탄을 상대한테 맞추는 각을 재는플레이도 할 수 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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