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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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모, 날쌘 정찰병
Teemo, The Swift Sc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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얍삽하게 비열하게 사악하게(현 플레2)

- 연맹주(2017-11-26, 조회수: 6091)

7.22 패치: 평타 치면 콩콩이가 두번나가는 사기 챔이 됨
7.23 패치: 콩콩이 극너프로 어중이 떠중이 유저가 떠나고 골수 유저만 생존, 벤률 떨어지니 개이득


이 공략은 티모 플레이에 진지하게 임할 자신이 있는 분만 보기를 권합니다.

본인은 다년간 티모 원챔의 결과로(원래 서폿유저 였으나, '답답하면 너가 탑하든가'를 듣고 당시 예능 탑 티모 시작) 현 플레2에서 티모 승률 73%로 무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제일 먼저,
이 챔피언은 다년간의 경험으로 미루어보아, 기본자세 정립이 요구됩니다.
템 빌드 순서도 중요하고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릅니다만, 기본적으로 세가지만 기억하십시오.

삼계명
1. 초반킬이 티모의 희망이다
2. 비등비등하면 얍삽하게, 지고 있을땐 비열하게, 이길땐 사악하게
3. 가슴속에 항상 버섯 하나는 품고 다녀야해! 언제 어디서 정글러를 만날지 모르니까!


*아이템 트리, 스킬 트리는 정말 상대적인 겁니다 여러분.
제발 템트리 따라 했는데 왜 졌냐고 질척대지 마십시오.
티모, 날쌘 정찰병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8 (+104) 2366 마나 267.2 (+25) 692.2
공격력 54 (+2.41) 95 공격 속도 0.687 (+3.38%) 1.082
5초당 체력회복 5.74 (+0.65) 16.79 5초당 마나회복 9.6 (+0.45) 17.25
방어력 24 (+4.95) 108.1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이 룬이 가장 문안하고 안전하게 가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무효화 구체(AP) VS 궁극의 모자(AD)

콩콩이 소환 VS 신비로운 유성
정밀 특성 VS 지배 특성
최후의 일격 VS 전설: 민첩함

- 콩콩이: 티모가 7.22에서 사기챔이 된 이유 콩콩이 2연타는 그냥 꽁짜로 머리 쥐어박는 느낌이라 기분 상쾌 초반 딜교를 무조건 이겨야 하는 티모 특성상 개이득
- 무효화 구체 or 궁극의 모자: 써보신 분은 아십니다. 탑 퍼블이 티모의 미래를 결정 짓는 중요한 기점인데, AP 상대로 초반 기술 한개 무효화 시키는건 딜교 차원에서 상당한 자원 입니다. 궁극의 모자는 AD에 강한 티모의 특성상 무효화 구체보다는 중후반에 도움을 주는 버섯을 많이 깔자는 컨셉으로 가는데 15% 쿨감이 금방 나오기 버섯 한타 유도에 좋습니다.
- 기민함: 티모는 비열하게 아시죠? 그 비열함은 월등한 이속에서 나옵니다. Q평Q이나 Q평을 위해 찍어둡시다. 이속 10 차이 별거 아니지만 추노 할때, 카이팅 할때 아쉬울일 없을겁니다.
- 주문 작열: 뭐 이건 기본상식.

- 승전보: 정밀 특성으로 가는 이유, 갱 당해도 2:1를 가능하게 하는 특성이니 꼭 찍어두세요. 참고로 갱오면 적어도 한명을 꼭 조지겠다고 마음먹으시길 바랍니다.
- 최후의 일격: 사실 전설:민첩함도 좋긴 합니다만, 중후반에 내셔를 가면 주문력, 공속 다 보완되는 느낌이라 라인전 딸피 처리와 한타 후반 버섯의 극 효율을 위해 듭니다. 좋습니다. 공속이 답답하면 민첩함 가셔도 되지만 민첩함을 가시게 되면 평타 견제를 더 해주셔야 하는데, 평타 몇개 더 넣을라다가 급사 하는 경우가 있어서 최후의 일격을 추천 드립니다.
탑 라이너라고 순간이동 드는 순간 당신의 티모는 어정쩡해질것이고, 라인킬 따이면서 자연스럽게 리폿각 입니다.
위장 (Camouflage)
티모가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고 1.5초 동안 서있으면 은신 상태로 전환됩니다.은신 상태가 풀리면 티모가 기습공격 효과를 받으며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40/60/80% (1/5/10/15레벨에 증가)만큼 증가합니다.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실명 다트 (Blinding Dar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80/125/170/215/26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2.25/2.5/2.75/3초 동안 대상이 앞을 볼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680)
신속한 이동 (Move Quic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티모가 적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5초 동안 공격을 당하지 않았다면 이동 속도가 10/14/18/22/26% 증가합니다.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맹독 다트 (Toxic Shot)
티모의 기본 공격이 명중 시 적을 중독시켜 14/25/36/47/58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매 초마다 6/12/18/24/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독성 함정 (Noxious Trap)
마나 소모: 75/55/3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가지고 있던 버섯을 던져 적이 밟으면 폭발하는 함정을 만듭니다. 함정이 터지면 독이 퍼져 주변 적의 이동 속도가 30/40/50% 감소하고 4초 동안 200/325/4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둔화 효과는 시간이 흐를수록 감소합니다.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5/30/25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600/750/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 견제: 평Q or Q평Q or Q평

이건 상대에 따라 다른데, 본인은 주로 평Q를 하고 상대가 쫄았는지를 보고 더 칠지를 결정합니다. 그렇습니다 눈치싸움입니다. Q평은 상대도 견제가 쌘 경우인데 Q때려보고 눈치 봐가면서 입니다. 견제가 쌘 상대의 경우 Q먼저 세번찍어주고 E를 찍어줍니다.


스킬 활용 팁

개인적으로 버섯의 위치가 골드/실버/브론즈/스톤즈와 상위 티어와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M0vlNq3Sa4

이 공략을 보실정도면 기본 위치는 아실텐데 모르시면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타시 버섯 위치는 버섯 2렙이상 가정하에 아군 탱 위치 근처에 깔아두시기 바랍니다.

버섯 1렙일 경우 자신 앞에 깔고 물렸을 경우 다시 한번 깔아둡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AD상대
AP상대
시작 아이템
- 고전적인 도란 반지는 암흑의 인장과 비교하면 체력을 올려주고 미니언 처치시 마나를 줍니다. Q선마 하는 상황이라면 추천 합니다만, 판매가격이 암흑의 인장이 더 비싸고, 우리의 우선 목표인 라인킬을 달성할 경우 주문력이 올라가 스노우볼을 굴릴수 있습니다. 또한 물약회복량 증가 개꿀... 초심자라면 도란링을 안전하게 가져가는걸 추천합니다. 라인킬에 자신 있는 숙련자라면 과감히 암흑의 인장 한번 가보세요.

핵심아이템
- 우리가 똥신이라고 불리는 속도의 장화는 티모에게는 생명줄입니다. 논 타겟을 피하면 그 만큼 체력템 산 것과 다름 없기 때문이죠. 추노도 쉬워지며 Q튀도 쉬워지며 여러모로 티모에겐 핵심입니다. W와도 궁합이 좋구요. 상위템은 흥한/어중간한경우: 마법사의 신발, 마법사의 신발, 발림: 3AP면 헤르메스 3AD면 닌자의 신발
- 모든 아이템 빌드는 상대에 따라 다릅니다.
  AP상대인데 발린다: 음전자 망토와 루비 가세요. 최종: 심연or밴시or마최, 리안드리
  AP상대인데 이긴다: 루비 두개 가세요. 최종: 영겁, 리안드리
  AD상대인데 발린다: 추적자의 발목 보호대 가세요. 최종: 존야, 리안드리
  AD상대인데 이긴다: 3AD면 추적자, 아니면 방출의 마법봉 가세요. 최종: 리안드리, 영겁
- 다른 분들이 많이 가시는 총검이 없는 이유는 물약으로 라인 유지력을 올렸기 때문입니다. 암흑 인장을 갔다면 더더욱이 필수템 입니다. 라인전 힘들면 꼭 가세요.

절대적인건 없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가세요. 이 부분이 상위랭커와 스톤즈의 극명한 차이 인 것 같습니다. 이를테면 순간딜 AP가 있을경우 존야를 가는 것처럼 활용 능력에 따라 가세요. 블라디/문도 혹은 흡혈/회복 템 같은 경우 모렐로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말파이트
갱플랭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야스오
잭스
카운터는 얼마든지 많지만 가장 큰 카운터는 템 빌드와 손 입니다.

일반적으로 까다로운 챔피언을 꼽자면 마오카이, 말파이트, 갱플랭크, 판테온, 말자하, 오른, 라이즈 등등 엄청 많습니다.
탑 티모는 자신이 기본적으로 불리함을 인지하고 가셔야 합니다. 카운터가 아닌 챔피언을 꼽는게 더 어렵습니다.

우리는 이 챔피언들을 이길 수 있는 템과 실력을 얻어야 하는 것 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얍삽하게 비열하게 사악하게


 

초반 운영법

 초반 라인킬과 CS디나이에 올인해주세요.


 

중반 운영법

 라인전을 이기면 2:1도 무섭지 않습니다. 삼계명을 항상 기억하면서 플레이 하세요.


 

후반 운영법

 이때 부터는 티모 = 버섯 입니다. 버섯의 갯수만큼 티모 분신이 맵에 있다고 생각하세요. 많이, 효율적인 곳에 깔아두세요. 용, 바론 확인 자리, 한타 예상지점 등등 깔아도 깔아도 버섯은 부족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버섯을 이용해 게릴라로 1킬, 2킬 따면서 5:5 한타가 안되게 방해하거나 한타 예상 지점에 버섯 배치하는게 중요합니다. 버섯 2-3개: 티모 1인분 이기 때문에 1킬을 하고 물려 죽어도 버섯 위치가 좋다면 결코 손해가 아닙니다. 한타시 원딜을 물어주는게 좋지만 멀다면 체력이 적은 미드나 서폿을 물어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이건 쓰기 시작하면 끝이 없을 것 같아서 냅둡니다. 원래 게임은 맞으면서 배우는 거라고 합니다...


 

마치며

 티모 원챔으로 억울한 일도 많이 당해봤고, 스트레스도 받는 경우가 많지만 모두 힘내시고, 공략은 댓글의 피드백을 보는 족족 고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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