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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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모, 날쌘 정찰병
Teemo, The Swift Sc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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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시즌★ 티모의 핵심 영감 : 한 수 앞선 기술

- 역진(2018-03-05, 조회수: 8707)

안녕하세요.

콩콩이 너프이후 

2%부족한 티모를 완성 시켜주는
 
  『영감』티모 공략입니다.
티모, 날쌘 정찰병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8 (+104) 2366 마나 267.2 (+25) 692.2
공격력 54 (+2.41) 95 공격 속도 0.687 (+3.38%) 1.082
5초당 체력회복 5.74 (+0.65) 16.79 5초당 마나회복 9.6 (+0.45) 17.25
방어력 24 (+4.95) 108.1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영감설명에 앞서 기존 AD티모를 하신 분들이라면 (숙련자)

모든룬을 통틀어 영감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영감 티모의 존재 이유라 할 수 있는 빙결 강화입니다.
        챔피언에 대한 첫 공격 시 둔화를 적용 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탑 라이너에 있어 CC기의 유무는 라인전의 큰 영향을 불러옵니다.
       그 점에 있어서 티모는 다양한 돌진기와 CC기를 보유한 탑 라이너들을
       상대로 자신의 사거리에 이점을 둔 견제를 통한 라인전을 이어가고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정글러의 갱 또는 연계되어 오는 상대 탑의 콤보를 피하지 
       못하였을 경우 제대로된 견제 조차 못하고 역류하는 탑 똥으로 게임을
       패배하기 일쑤입니다. 그러한 이유로 콩콩이를 통한 뒤가없는 딜교환이
       아닌 일말의 탈출구가있는 빙결 강화를 사용하는 이유입니다.

       빙결강화 첫 타에 슬로우를 불어 넣어주는것 말고는 프리시즌 룬의 이슈인
         감전,집중공격,콩콩이,유성,여진,들과는 다르게 추가 딜링이 없는 룬입니다.
       하지만 티모에게 있어 초반 슬로우 즉 CC기는 큰 존재감을 불러온다고 생각
       합니다. 라인전시 돌아오는 빙결강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에 맞춰 기존엔 없던
       갱호응을 통해 이득을 취할 수 있고 슬로우를 통한 안전하고 편리한 딜교를
       할 수 있습니다. 주변 미니언과 상대 스킬을 고려해 길어야 10초 마다 돌아
       오는 CC기를 보유한 티모의 딜교는 정말 협곡의 이기적인 딜교환 일방적인
       폭행에 속수무책일 뿐입니다. 한 번을 찍어 넘어지기보다 열 번을 찍어 쓰러
       트리는 것이 때론 정답일수도 있습니다.
       
 #main  !)완벽한 타이밍
       6분후 생성되는 1회성 존야로 많은 변수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비스킷 배달
       여러 유틸성 아이템과 비스킷을 주는 룬입니다, 
          때에 따라 판테온,리산드라,제이스와같이 지속적인 딜교나 딜교환이
           성립불가능 할경우 적극적인 딜교환 보단 비스킷 배달을 통해 라인전 
           유지력을 챙기셔야 합니다.
         
 #main  !)외상
        고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외상의 효과는
           더욱 증가하고 비싼 템의 부담감을 줄여 줍니다. 외상은 
            백번 말로 설명한 것 보다 직접 사용해 보아야 합니다.

 #main  !)쾌속 접근 
                영감 티모의 이유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겟네요
           빙결 강화와 불러오는 시너지 얼망 템트리와의 시너지 효과
             버섯,팀원을 문 상대 정글러와 탑 여러 챔피언들을 포커싱 하는등
             알찬 이동속도를 주어 수월한 카이팅과 플레이를 도와주는 룬입니다.

  두번째 룬
            정말 상대의 따른 또는 크게 상대 조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갈래를 나누어야 합니다. 

      크게 저는 지배 그리고 마법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마법
     !)궁극의모자 
             꾸준히 탐색되는 버섯으로 쿨이 돌기에 빠른 시간내에

           궁극의 모자 스택을 쌓을수 있어 사용합니다.
        !)마나순환 팔찌
           케일 판테온같은 경우 Q선마 극 주문력 트리를 고려할 경우 
           사용하게 됩니다. 그 외에 마나소비가 많으시면 사용해주세요

        !)무효과 구체
           상대의 마법딜이나 가끔 메이지가 탑으로 올 경우 딜을 버틸수
           없을 것 같다면 생각해 볼만합니다.(코르키가 있을경우 포함)
    !)주문 작열
           20초마다 스킬 공격 시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
           딜 교환을 위해 꼭 들어 줍시다.
  지배
    !)비열한 한 방
           AD티모의 템트리와 빙결 강화와의 시너지를 불러옵니다.
           추가적인 딜링을 위해 사용합니다.

        !)피의 맛
           아까와 같은 판테온등의 유지력 부터 챙겨야 할 경우 지배
           갈래에서 피의 맛을 선택 하여도 괜찮습니다.

        !)좀비 와드
           지배 두번째 줄에선 좀비 와드만 사용하는 편입니다.
           장신구를 렌즈로 빠른 교체하여 좀비 와드에 중점을 두는 
           편입니다.

        !)굶주린 사냥꾼
           유지력을 챙길경우 영감의 유틸성 못지아니할정도로 뛰어납니다.
 

  추가적으로 피드백이나 궁금한점 질문 꾸준히 받겠습니다.
     부탁드려요 ^오^
           
 스펠부분은 개인 취향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스펠을 힐 >점화> 유채화 >텔포 순으로 
 의 사용 빈도가 가장 높고 텔포의 사용 빈도가 
 가장 낮습니다.

   탑 티모에게 있어 힐의 장점 
       -힐로 인한 상대 딜 계산의 오차
     -힐로 인한 정글러와의 유리한 싸움
     -변수로인 한 스펠 이득 

       힐로 인한 노스펠시 갱콜과 초반 2:2 싸움의 변수가 생기는 경우가
        많고 스펠로인한 실질적인 이득의 체감이 많이된다 생각해 사용합니다.
    
    점화 

     매시즌 사용되어 왔고 초반 킬각과 상대와의 쇼부를 위해사용합니다.

   유채화
    
     뚜벅이들은 유채화만으로도 킬각이 보일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티모의 W스킬과 함께 로밍이나 갱을 피할수가 있어 사용합니다.

   텔포

     점화와 더불어 탑라인 터줏대감 스펠입니다.
     하지만 저는 많이 사용하는 편은 아닙니다. 티모의 맵장악 능력과
     빠르 기동력 라인 푸쉬등을 고려하여 동선을 아끼거나 텔포 타이밍
     시 무엇을 할지 빠르게 정하는 편입니다. 상대 탑의 봇 합류로 인한
     격차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역시 텔포는 운영의 디딤돌이 
     되는 스펠이니 사용하는 편입니다. (판테온必)




  
위장 (Camouflage)
티모가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고 1.5초 동안 서있으면 은신 상태로 전환됩니다.은신 상태가 풀리면 티모가 기습공격 효과를 받으며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40/60/80% (1/5/10/15레벨에 증가)만큼 증가합니다.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실명 다트 (Blinding Dar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80/125/170/215/26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2.25/2.5/2.75/3초 동안 대상이 앞을 볼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680)
신속한 이동 (Move Quic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티모가 적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5초 동안 공격을 당하지 않았다면 이동 속도가 10/14/18/22/26% 증가합니다.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맹독 다트 (Toxic Shot)
티모의 기본 공격이 명중 시 적을 중독시켜 14/25/36/47/58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매 초마다 6/12/18/24/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독성 함정 (Noxious Trap)
마나 소모: 75/55/3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가지고 있던 버섯을 던져 적이 밟으면 폭발하는 함정을 만듭니다. 함정이 터지면 독이 퍼져 주변 적의 이동 속도가 30/40/50% 감소하고 4초 동안 200/325/4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둔화 효과는 시간이 흐를수록 감소합니다.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5/30/25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600/750/9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우선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고정입니다.

시작 아이템은 
 상대를 큰 견제 없이  평소 보다 많이 때릴수 있을경우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
   견제가 있더라도 많이 때릴것 같으면 구입해줍시다.

 무난한 경우이거나 선택이 어려울 경우Doran's Ring(도란의 반지)

 자칫하면 골로가거나 초반 부터 무빙과 견제에 혼을 실어야 할경우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그외에 포션은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을 사용해 줍시다 외상의 효과로 Health Potion(체력 물약)×3의 가격으로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업그레이드 할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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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발

  저는 대부분 빠른 이속으로 인한 손쉬운 카이팅을 원하기에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그 다음 원딜의 성장 정도와 AP성장 그리고 AD/AP조합 구성에따라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으로 맞게 업그레이드 합니다.
  4번째 템트리에 공속을 갖추지 않거나 공속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신발은 이 정도에서 선택하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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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번째 이후의 템트리
  
   초시계를 통한 빠른 업그레이드 또는 상대 딜러진의 스킬
   한타시 상황을 생각하여(초시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잘큰 경우 여지 없이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티모와의시너지) 일시불이 된다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쿨감과 공속을 챙겨야할 판이거나 그런 한타 구도 일경우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쿨감,공속)

   우리팀 원딜의 성장 정도를 생각해 옆에서 싸워주어야 하거나  
   팀원 모두가 티모보다 월등히 성장하여 한타에 도움만 되어야 하는경우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Phantom Dancer(유령 무희)유령무희의 기본 스팩과 지속효과가 티모에게 매우 알찬 옵션이라
        5번째 템으로 사용할만합니다.
   Zz'Rot Portal(즈롯 차원문)방어력과 마법저항력 필요한상황 기동성또한 높혀줌
        체력템을 먼저 가야할 상황이 아니라면 5번째 6번째 체력템먼저 
        구입해줍시다.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AP가 많고 아플경우 구입해줍시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상대원딜이 컷을 경우 4번째 5번째로 구입시기를 판단하여 빠르게 
        구입해줍시다.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하드CC기가 많거나 그로 인해 티모가 죽으면 안될경우 구입해줍시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Lich Bane(리치베인)후반 막바지 신발을 팔고 가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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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 템트리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Phantom Dancer(유령 무희)
  
   AP의 비중이 클경우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Adaptive Helm(적응형 투구)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ORWit's End(마법사의 최후)

   AD의 비중이 클경우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Ninja Tabi(닌자의 신발)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ORThornmail(가시 갑옷)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올AD의  경우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Ninja Tabi(닌자의 신발)Guardian Angel(수호 천사)ORThornmail(가시 갑옷)

   올AP의  경우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Adaptive Helm(적응형 투구)OR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OR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

  
   템트리는 판에 따라 틀에 정해진것 만은 아니기에 경험에 따른 유동적인
    템구입 부탁드립니다. ^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프리시즌 룬패치로 인하여 더욱더 불타오름니다.

최대한 조금 죽어 버텨보는 것만이 해결책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오른
문도 박사
챔피언 관련에 있어서는 아직 정리된 것이없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오^


라인 / 정글 운영법

 최대한 탑라인을 크게 사용해주세요 부쉬와 미니언뒤 상대의 배후 모든 것을 노려주세요 


 견제는 정확하게 무리도 필요하지만 너무 흥해 취해서는 안됩니다


 첫타 빙결 강화로인한 슬로우 동안 치고 빠지며 견제를 해주세요 본인은 때리되 스킬은 피해야합니다.


 돌진기가 있는 챔피언이라면 상대가 언제들어 올것인지 돌진했을때 슬로우를 통한 카이팅이 가능한지를 생각하여 

 

 상대와의 거리를 유지하며 플레이해주세요. 게임이 끝나기전 까지 거리유지는 항상 중요하니까요

 

 게임시작 6분후 주어지는 초시계를 잘사용해주세요 초반 존야의 존재성은 티모에게 한 줄기 희망일수도있습니다.


 빙결 강화를 통한 갱호흥을 이용하세요/ 빙결 강화의 슬로우 아이템 추가효과는 일직선으로 향해 광선이나갑니다.

 

 티모는 항상 찢길수 있습니다. 그 누구던지 마음만 먹는다면 티모는 찢길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티모는 찢길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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