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100% (7표)
0% (0표)
0% (0표)
바드, 영겁의 수호자
Bard, the Wandering Caretaker
0
0
0
7/7
바드공략:감전바드-유틸

- 뭐요웨요(2018-10-27, 조회수: 107373)

 

안녕하세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자주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바드, 영겁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3) 2381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52 (+3) 103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 (+0.45) 13.65
방어력 34 (+5) 11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핵심룬


감전을 보고 지배룬을 들었으니 무조건 감전을 들어야합니다.


Nami(나미)Lulu(룰루)Sona(소나)Soraka(소라카)Lux(럭스) Q평(감전) or 평Q(감전) 상대하기 쉽습니다. 

챔피언 공략부분은 추가공략에서 자세히보세요.


상대방이 포션을 아낀다면 두번째 타이밍에 Q평(감전)Ignite(점화)로 킬각을 노려봅시다. 의외로 잘나와요.



비열한 한방일단 비열한 한방을 쓸 수 있는 조건은 Q(슬로우후)평타 or 평타(정령슬로우)후 Q로 꼽을 수 있는데요. 이처럼 라인전 단계에서 손쉽게 터트릴 수 있기 때문에 비열한 한 방을 선택했습니다.

피의 맛을 찍지 않은 이유는 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 스킬로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바드고,


돌발일격을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로 밖에 발동시킬 수 없는 바드는 공격수단을 위해 유일한 도주기를 포기해야 하기 때문에 들지 않습니다.   




좀비와드는 필수입니다. 유령포로의 경우 사실 어떤 챔피언으로 쓰던 서폿은 쓰기 애매하다고 판단합니다.


끈질긴 사냥꾼 바드는 빠른 이동속도로 초반에는 라인전에 방해가 되지않게 근처에 있는 종만 주워야 합니다. 빠른 이동속도로 중반에 어느정도 교전이 일어난 후에 바텀에서 공백기간이 일어난다면 미드로밍을 빠르게 다녀오면 게임이 더 쉽게 풀립니다.안그래도 종먹는걸 탐탁치않게 생각하고 욕박는 원딜러들 때문에 우리들은 조금 더 빠른 이속으로 라인에 복귀를 해줘야합니다.

영리한 사냥꾼여기는 끈질긴 사냥꾼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영리한 사냥꾼은 사용아이템을 더 자주 쓸 수 있게해주고 끈질긴 사냥꾼의 경우 로밍을 더 빠르게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궁극의 사냥꾼궁쿨을 조금이라도 줄여서 딜바드지만 근간은 서포터기에 팀의 유틸성을 위해 들어줍니다


────────────────────────────────────────

보조룬


기민함질긴 사냥꾼에서 말했다시피 바드의 기동성은 매우 중요합니다. 종을 먹다보면 쌓이는 패시브이동속도때문에 로밍을 갔을때 깜짝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위를 걷는 자종은 초반은 주로 라인주변과 강을 끼며 나오고 중반은 우리 바텀정글과 적바텀정글 후반은 적 탑정글과 우리 탑정글 그후로는 맵전체에서 나오는 경향을 보입니다. 당연히 초중반 종파밍과 위에서 말했던 로밍을 빨리 가기 위해서 물 위를 걷는 자를 듭니다. 요즘 바위게싸움을 위해 강 위에서 싸울일이 많은데 바위게 싸움 합류때 더 강력해지기 위해서라도 들어줍시다

무조건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
       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입니다.

방랑자의 부름 (Traveler’s Call)
바드가 맵에서 무작위로 고대의 종을 끌어모읍니다. 바드가 고대의 종 근처로 이동하면 종을 모으며 경험치가 20 증가하고 최대 마나의 12%를 회복합니다. 2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이동 속도가 24%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0/160/200/24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 바드의 패시브 입니다. 바드의 패시브는 먹으면 이동속도가 늘어나고 마나와 경험치를 받습니다. 바드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5개를 먹을때마다 정령에 추가 능력치가 붙는데요


TIP.초반에 나오는 종 3개를 먹고나면 원거리미니언이 1마리남았을때 2레벨을 찍을 수 있습니다.


종이 나오는 시간대는 25초에 2개  1:15초에 1개 2:30초 부터 60~80초 간격으로 2개씩나옵니다.


바드의 패시브는 상향후 종을 15개를 먹었을때부터 확연히 달라지는데요 정령에 원뿔형태로 퍼지는 모양으로 스플래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종을 열쉼히 먹다보면 7:30초대쯤 15개가 채워집니다.


5개: 둔화 25% + 15dmg


10개: 정령수증가 + 15dmg


15개: 정령이 대상관통 + 15dmg


20개:정령이 다시 나타나는 시간 1초감소 + 15dmg


25개: 둔화 35% + 15dmg

.

.

.


.

.

.

식으로 점차 늘어납니다.


라인전단계에서 마나수급을 돕기때문에 라인유지력과 마나관리가 비교적 쉽습니다.


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가 바드의 꽃이였다면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킬은 바드의 핵심입니다. 사실상 바드는 공격스킬이라곤 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킬밖에 없습니다. 그렇기때문에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킬의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한번 쓸때마다 침착하고 신중하게 사용하셔야합니다.


스킬 콤보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평타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 +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 + 평타

궁이 풀리는 2.5초를 잘세서 맞는타이밍에 던지시면 확정으로 Q를 맞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 +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

포탈을 열고 2티모미터 앞에 던지신후 포탈을 타시면 무적상태로 포탈을 탈 수 있습니다. 도트뎀지나 점화를 달고있을경우 사용하세요.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 + 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 +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 + 평타

따라오는 적들에게 Q를 쓰며 도망갑니다.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Flash(점멸) 

됩니다. 거의 모든 게임에 다 쓰입니다. 연습해야합니다. 유일한 Q스킬의 다양한 각을 제공하는 콤보입니다. 

스킬 활용 팁

우물에서 나가실때 화면을 맨아래 혹은 맨오른쪽에놓고 큰균열과 작은균열 사이에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을 쓰면 억제기까지 빠르게 복귀할수 있습니다. 하시다보면 빠르게 갈수 있습니다.

여기도 됩니다.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을 타는 방법은 포탈입구에서 1.4티모미터정도 앞을 우클릭하시면 쉽고 빠르게 탈 수 있습니다.

         대략 빨간원쯤입니다.


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스킬은 후반갈수록 효과가 미미해지므로 초반 라인전단계에서만 회복용도라고 생각합시다. 중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그냥 이동속도용라고 생각하세요 룰루Whimsy(변덕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모두가 아시겠지만 혹시나 모를까봐 설명해드리는데요 Alt + 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 를 하시면 쉽고빠르게 자기 자신한테 핫초코를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니맵위쪽에 챔피언초상화에 마우스커서를 얹고 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를 하시면 그챔피언 발밑에 즉시 핫초코를 소환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일단 시야석을 800원이나 주고 뽑을 이유가 사라졌기 때문에 초반 Frostfang(얼음 송곳니)을 업그레이드 하는 450원을 제외한 돈은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사는데 집중해줍시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이 나온 후에는 상황을 보면서
상대방의 CC기가 많다 싶으면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
암살자가 많다 싶으면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무난하다 싶으면Redemption(구원)을 가시면 됩니다. 그 후엔Redemption(구원)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이 셋을 무조건 다 뽑고 난 후에

CC기와 암살자가 많으면 Knight's Vow(기사의 맹세)를 뽑고 그외의 경우엔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ㅡ>Knight's Vow(기사의 맹세)순서로 가시면됩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Eye of the Watchers(수호자의 눈)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Redemption(구원)Knight's Vow(기사의 맹세)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여기까지 뽑으시면 방어템을 사야하는데요

AP가 3명이상이거나 AP딜을 버틸 수 없다면Abyssal Mask(심연의 가면)
AD가 3명이상이거나 AD딜을 버틸 수 없다면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을 사시면 됩니다.

사실 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Knight's Vow(기사의 맹세)때부터는 정해진 아이템이 없습니다. 너무 아프다면 방템을 먼저 둘러도됩니다.

개인적으로 써본 아이템 소견입니다. (개인적인 소견이니 이건 아니다 싶은건 댓글로 알려주세요)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바드의 W는 단일 스킬입니다. W를 제외하곤 Redemption(구원)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밖에 없는데 효율이 너무 안좋다고 판단해서 원딜이 원하지 않는이상 잘 쓰지 않는 아이템 입니다. Not bad

────────────────────────────────────────────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초반 라인전단계를 쉽게 풀기 위해 리볼버를 먼저 사는 것도 해봤는데 리볼버에서 올리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사실상 리볼버템트리를 타는 것이 아이템창을 차지하는 요소가 되어 이것도 잘 쓰지 않습니다. Bad

────────────────────────────────────────────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바드의 기동력이 중요해지는 순간은 초반 라인전이 끝난 후 초중반라인전 단계에서 로밍을 가는 타이밍입니다.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좋은 아이템이긴 하지만 언제든 초중반강가에서 소규모한타(바위게싸움)이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서 Redemption(구원)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포기하고 가기에 리스크가 큽니다. 하지만 로밍을 성공시키기에 유리합니다. SoSo

────────────────────────────────────────────

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바드의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는 중요한 스킬입니다. 하나밖에 없는 CC기이기도 하면서 바드의 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를 제외한 유일한 딜입니다.

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의 슬로우는 바드의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를 맞추기 수월하게 해주고 주문력또한 높게 붙어있어 딜의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 초반에 사도 초중반부터는 갱을 방지할 수 있기때문에 바드한테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Good 

────────────────────────────────────────────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바드의 미흡한 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스킬은 미약합니다 하지만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산 후부터는 후반이 될수록 강력한 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평타의 도움을 받아 상당한 수준의 힐량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마법저항력과 마나재생을 봐도 바드에게는 아주 좋은 아이템입니다.
Very Good

────────────────────────────────────────────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와 마찬가지로 좋은 아이템입니다. 리스크도 똑같구요 차이점은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는 딜을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은 탱을 중점으로 둔 아이템이라는 것입니다. 몸이 약한 바드에게는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이 더 나아보입니다 Good

────────────────────────────────────────────

Ohmwrecker(저항 공성기)타워를 무력화 시킨다는 점에서 상당히 매력적인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정작 사고나면 쓸 타이밍이 많이 없었고 바드의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와 겹치기 때문에 효율이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Not bad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바드는 포탈을 이용한 로밍때문에 물몸이기도 하면서 상당히 앞라인을 서게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딜보충이 되기도 하고 무적시간이 중첩되지 않는점을 잘 쓰기만 한다면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을 쓴 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쓰며 역관광도 할 수 있어서 괜찮은 아이템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른 아이템을 포기하고 간다는게 조금 아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SoSo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브라움
브라움의 방패에 Q가 씹힙니다. 스턴 왠만하면 못넣는다고 생각해야되요.

정말 브라움 챔프삭제 왜 안하나 싶습니다.
모르가나
모르가나 역시 블랙실드에 Q스턴이 씹힙니다 하지만 브라움보다는 할만합니다.

챔피언을 둘다맞추면 둘중하나는 스턴이 걸리거든요^^ 물론 막 안맞아줍니다.
레오나
바드의 평타사거리와 레오나의 E는 비슷비슷해서 걸리기 쉽습니다.

한번 물리면 죽을 가능성이 커지는 물몸 바드다보니 카운터로 지정했지만

사실상 라인전을 하면서 Q만 던지고 평타를 치지 않으면 할만합니다.

레오나의 궁극기도 카운터 칠 수 있구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이녀석이 원딜을 먹었다 뱉는 순간 Q스킬을 사용해 스턴을 먹입시다.
라칸
궁극기만 주의하면서 원딜러에게 실드를 주러갈 때 스턴을 먹입시다.
타릭
본인 손이 한개가 모자란게 아니라면 무조건 이길 수 있습니다.

E무빙만 잘 해주시면 됩니다. 타릭이 궁 쓴 타이밍에 적을 모두 얼려보세요



초반 운영법

Electrocute(감전)을 이용해 미친듯이 견제하세요. 왠만하면 거의 모든 챔피언들이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턴각을 주진 않습니다. 무빙으로 상대 스킬을 뺀 후에 앞무빙으로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턴 각을 잡아야합니다. 그 과정에서 딜교환 손해가 일어날 수 있으니 항상 조심하셔야합니다.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턴을 맞췄다고 해서 무조건 평타로Electrocute(감전)을 터트리는것이 아니라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로만 딜교환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잘 대처하는 바드유저가 됩시다.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을 활용해 다양한각에서 정글을 불러 갱을 성공시키세요.

바텀에서 흥하면 흥할수록 바드의 로밍각은 다양해집니다.


중반 운영법

바드는 로밍챔프입니다.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을 활용해서 정글러와함께 포탑다이브도 가능하고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을 이용해 누구보다 빠른 합류가 가능하죠. 언제든지 바텀라인에서 올라가서 합류할 수 있게 강과 친해집시다.


후반 운영법

팀의 심장이되는 챔피언을 지켜야합니다. 우리팀들의 딜러진의 프리딜라인을 형성해주시고 딜러가 물리지 않았다면 최대한으로 탱라인을 보호해주셔야합니다. 또한 바드의 패시브딜은 강력하기때문에 스플래시로 지속적인 딜을 넣어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방팀의 핵심이 되는 스킬들을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으로 씹어줍니다. 상대의 파고드는 챔피언이 무섭다면 파고드는 챔피언을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로 얼리시고 상대팀의 딜러를 포커싱해주셔야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Ctrl + F 로 챔피언이름 검색하시면 대응법 나옵니다.



Leona(레오나)(레오나)창박꼼입니다. Zenith Blade(천공의 검)무조건적으로 피해주셔야됩니다.이녀석도 마찬가지로 2레벨이 되기 전에 견제를 강하게 하면서 디나이를 해주시다가 2~5레벨구간은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턴만 보면서 견제를 해야합니다. 6렙이후에 레오나가 들어오는 타이밍에 맞궁을 쓰고 적원딜을 타게팅하면 이길 수 있습니다. 6렙전을 주의하세요.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도벽갱플서폿이 요즘 가끔가끔 보입니다만 갱플은 깔끔히 무시해주시고 Parrrley(혀어어어업상)를 쏘러올때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로 대응해줍시다.

딱콩이 쏘러오는척하면서 무빙하고 다시 들어올 수 있으니 무빙에 유의해주세요

Galio(갈리오)(갈리오)초반 견제는 괜찮지만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스킬을 찍고나서부터는 마법보호막이 지급됩니다. 딜교환이 안되요 Winds of War(전장의 돌풍)사거리를 조심하면서 원딜을 견제해줍시다.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가 생기고부터는 견제도 힘듭니다. 멀리서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만 던지며 견제를 해야해서 라인전이 많이 답답합니다.

Nami(나미)(나미)감전이 쌔다고는 하지만 Ebb and Flow(밀물 썰물)왔다갔다하면 딜교한거 무산되니까 조심해주시고 나미 역시 프리시즌 룬패치되고나서 킬각이 굉!장!히! 잘보입니다 예전과는 다르게말이죠 견제를 할때 Aqua Prison(물의 감옥)에 주의하세요.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Dredge Line(닻줄 견인)각을 계속 준다면 상당히 무섭습니다. Titan's Wrath(타이탄의 분노)를 키면 딜교도 되지않아요 하지만 Dredge Line(닻줄 견인)만 침착하게 피해준다면 무섭지 않습니다.원딜커싱을 잘 합시다. 이녀석또한 손싸움입니다.

Nunu(누누)(누누)누누는 쿰척쿰척이로 피를 회복합니다 왠만해서는 거리도 주지않아요 6렙이후에 궁각을볼때 얼려버리고 원딜포커싱으로 킬각을 봅시다.쿰척이는 하늘나라로 떠났습니다. 눈덩이를 굴리면서 안보이는곳에서 오는데 올때 Q스턴을 잘 맞춰줘야 합니다. 생각보다 까다롭습니다.

Rakan(라칸)(라칸)상대하기 쉬워요 Battle Dance(전쟁무도)주러 슉~~ 하고갈때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던지면 스턴입니다. 라칸의Battle Dance(전쟁무도)의 사거리는 좀처럼 짧은편입니다. 적원딜Xayah(자야)가 나왔을때와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이 있을때만 조심하세요

Lux(럭스)(럭스)Light Binding(빛의 속박)이 까다로운 챔피언입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이 빠지면 아무것도 아니니 침착하게 때려잡으세요.

Malzahar(말자하)(말자하)요즘은 잘 나오지않지만 Void Shift(공허 태세)로인해서 견제를 하기 어렵습니다. Void Swarm(공허의 무리)을 소환하면 스킬도 막혀서 여간 까다로운게 아니죠.말자하의 Void Swarm(공허의 무리)스킬은 패치후 바드의 패시브정령하나로 모두 없앨 수 있습니다.Void Shift(공허 태세)만 까주시고 패세요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역시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가 패치되었죠 하지만 쉽습니다. 패세요.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을 들고 굴렁쇠를 굴려대지만 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를 2레벨찍고 대비를하면 전혀 무섭지않습니다.

Miss Fortune(미스 포츈)(미스포츈) 유성미포 엄청나게 까다롭습니다.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로 깨작깨작대요 하지만 그만큼 물몸입니다. Q스턴거리만 나오면 그냥 골로 갑니다.

Veigar(베이가)(베이가) 잘 나오는지는 모르겠다만 가끔씩 나오긴합니다.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을 깔더라도 당황하지마시고 침착하게 딜교하세요 베이가도 물몸입니다.

Vel'Koz(벨코즈)(벨코즈)먼거리에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를 쓰면서 견제하다가 가까이 다가가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로 방어를 합니다 엄청 까다롭습니다. 이녀석 또한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각을 엄청나게 잘 봐야합니다. 숙련도가 답입니다. 6렙되고나서 보자 오징어야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

Volibear(볼리베어)(볼리베어)무서워요 3렙에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 Flash(점멸)Frenzy(광란)콤보를 조심합시다. 하지만 뚜벅이는 역시 뚜벅이라 압박을 해주면 아무것도 못하고 얻어맞습니다.

Braum(브라움)(브라움)챔프 삭제좀.. 정상적인 브라움은 킬각을 거의 절대로 주지않습니다. 딜교를 피해주시고 우클릭누르고 S를 눌러서 평타치는척하고 Unbreakable(불굴)를 빼면 딜교각이 나옵니다. 3~4번은 안통하니까 초반 딜교할때 한두번 해주세요.

Brand(브랜드)(브랜드)서폿아닙니다. 미드라이너가 로밍온거라고 생각해야되요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Pilla of Flame(화염 기둥)Pyroclasm(파멸의 불덩이)맞으면 골로갑니다. 그치만 유리몸이기때문에 견제각만 나온다면 이길 수는 있어요. 안전한걸 원하신다면 6렙궁각을 봅시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크랭크)손싸움입니다. 계속끌리면 지는거고 안끌리는선에서 견제를 할 수 있다면 이기는싸움이에요 하지만 견제를 하다보면 안끌릴 수가 없습니다. Rocket Grab(로켓 손)에 주의하세요.

Sion(사이온)(사이온)서폿도 요즘 나옵니다. 왜 하는지 모르겠어요 부쉬에서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스킬로 스턴각보는것만 조심하면 어려울게 없습니다. 유성..을 들고 바텀을 오는 사이온 너무 힘듭니다. 정말.. 미니언에 튕기는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을 잘 피해주다가 갱부르세요. 답이 없습니다.

Sona(소나)(소나)먼거리에서 견제해서 상대하기 껄끄럽지만 물몸이기때문에 때리면 녹습니다.

Soraka(소라카)(소카라)상당히 껄끄럽습니다. 사거리를 절대 안주면서 Starcall(별부름)을 날리고 원딜을 때리면 힐을 넣어요. 그렇지만 물몸은 역시 물몸! 이녀석도 때리면 죽습니다. 하지만 원딜을 포커싱해야 한명을 자르고 난 뒤 싸움이 쉬워져요 원딜에게 점화를 걸고 치유량을 감소시킨뒤에 싸워야합니다.

Shen(쉔)(쉔) Shadow Dash(그림자 돌진)스킬의 사거리만 조심한다면 무서울게 없습니다.Spirit's Refuge(의지의 결계)를 쓰면 평타는 막혀도 정령딜은 들어가는점을 이용해서 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가 20스텍이 넘은 후에는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평평으로 감전을 터트릴 수 있습니다.

Thresh(쓰레쉬)(쓰레쉬)블리츠크랭크와는 다르게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모두 조심해야합니다. 탱서폿이라지만 말도안되게 딜도 쌔서 만약 Flay(사슬 채찍)스킬에 계속 쓸리신다면 무조건 질 수 밖에 없어요. 왠만한 그랩챔피언은 모두 손싸움입니다. 이녀석도 마찬가지구요.

Amumu(아무무)(아무무)Bandage Toss(붕대 던지기)를 조심합시다.4~5렙까지는 무섭지않지만 6렙부터는 질 가능성이 높아요 한타기여도도 떨어지구요. 6렙전에 킬을 내던가 딜교를 빡쌔게해서 레벨차를 벌려놓읍시다. 6렙이후에는 원딜을 잘 지켜주세요

Skarner(스카너)(스카너)거의 안나오지만 가끔가끔가끔가끔봅니다. Fracture(균열)스킬이 느리긴해도 왠지모르게 계속 맞게되요 Fracture(균열)를 피하고 Impale(꿰뚫기)을 사용할때 쫄지말고 적원딜타게팅을 합시다.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사거리를 조심합니다. 무리하게 견제하다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에 골로 가실수가 있어요. 무리하지않는 견제란 뭐냐 멀리서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턴각 혹은 그냥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만 맞추는겁니다.

Annie(애니)(애니)극딜 누커입니다.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킬이 온되어있을때만 딜교를 하세요 애니의 Disintegrate(붕괴)쿨은 짧은편입니다.

Anivia(애니비아)(애니비아)이녀석은 자기가 깐 Crystallize(결정화)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턴을  먹일 수 있습니다. 빠지는것만 잘하면 도망못가게 쳐놓은 Crystallize(결정화)때문에 역관광을 시킬 수 있어요. 이녀석 역시 물몸입니다. 전기통닭구이를 해먹읍시다

Ashe(애쉬)(애쉬)유성애쉬서포터. 딜은 안아픈데 정말 귀찮아요 6렙전에 뚜까패놓읍시다.

Zyra(자이라)(자이라)식물들을 활용한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턴이 가능합니다 각을 잘보고 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식물원 오픈을 조심합시다 식물딜 엄청 아파요 상대마저가 사라졌듯이 내마저도 사라진걸 기억합시다. 정말 물몸이지만 게임을 하면서 상대해본 결과 자이라의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은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에는 한번에 죽지 않지만 평타로는 한번에 죽습니다. 평타와 정령이 따로따로 2번의 공격으로 인식되나봅니다. 식물을 없애면 자이라의 딜은 없다고해도 무방합니다. 차근차근 하나씩 식물을 없애고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로 딜교합시다.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로 속박당하는걸 조심해야합니다.

Janna(잔나)(잔나)Eye Of The Storm(폭풍의 눈)로 딜을 상쇄시키는건 잘하지만 Zephyr(서풍)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딜이 쌔지는 않습니다. W유성딜 굉장히 쌥니다. 상대의 실드가 빠졌을때만 견제해주세요.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로 스턴을 맞췄다고해서 함부로 Electrocute(감전)을 터트리려고 하다가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로 역관광을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차피Eye Of The Storm(폭풍의 눈)는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고 피를 채워주는게 아니니 Electrocute(감전)을 확실하게 터트릴 수 있는 각이 아니면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를 맞춘걸로 만족하고 피가 빠졌을때 싸우시는게 현명합니다.

Jarvan IV(자르반 4세)(자르반4세)견제를 하다보면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각을 안줄수가 없습니다.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이 뻘로 빠지는게 아니라면 견제를 포기해야합니다. 자르반 Martial Cadence(전장의 군가)딜은 체력비례데미지이기 때문에 뚝배기가 깨지기 십상입니다. 6렙이후에 Cataclysm(대격변)로 알아서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턴맞으러 오는걸 받아칩시다.

Xerath(제라스)(제라스)먼 거리에서 계속 견제를 해옵니다. 가까이가면 Shocking Orb(충격 구체)로 막습니다. 잘하는 제라스는 접근조차 할 수 없습니다. 6렙이후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을 이용해 갱킹을 성공시키는쪽으로 게임을 운영해야 합니다. 하지만 못하는 제라스라면 그냥 뚝배기를 까버리면 됩니다.

Zoe(조이)(조이)딜 미쳤어요 벤하시던가 님이 하세요 조이 조무사입니다.

Ziggs(직스)(직스)직스또한 까다롭습니다. 직스는 평타에 메리트가 있는것도 아닌지라 평타를 치러 굳이 들어올 이유가 없습니다.

CS를 이용한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턴각을 보시다가 한번 걸렸을때 조지세요 그것말고는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로 조지는수밖에 없습니다. Bouncing Bomb(반동 폭탄)짤에 맞지마세요

Zilean(질리언)(질리언)똑같은 견제형 챔피언인데다가 원딜을 포커싱하면 Chrono Shift(시간 역행)으로 살려버립니다. 까다로워요 그렇지만 물몸입니다. 킬만주지않으면 딜템을 가도 애매한딜이 나오기때문에 6렙전에 Time Bomb(시한 폭탄)스턴을 주의하면서 견제합시다. 킬만 안주면되요

Cho'Gath(초가스)(초가스)대놓고 뚜벅뚜벅걸어와서 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를 뿜습니다. 뿜으러올때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미리맞추시고 카이팅하세요 붙고나면 답없습니다.

Karma(카르마)(카르마)이녀석은 똑같이 견제를 한다고 해도 까다롭습니다. Inspire(고무)를 키고 들어와서 Focused Resolve(굳은 결의)로 속박걸면 답이 없어요 CS뒤에서 CS로 스턴각을 보면서 딜교환을 합시다.그래도 카르마또한 유리몸되었기때문에 딜교는 우세합니다. 카르마가 미쳤다고 Inspire(고무)를 키면서 Focused Resolve(굳은 결의)속박을 걸면 무조건 갱왔다 생각하고 빼세요

Kennen(케넨)(케넨)잘안나오긴 합니다만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만 안맞으면 견제에선 바드가 압도적입니다.

Taric(타릭)(타릭)이녀석은 절대로 견제하지마세요 원딜만을 포커싱합니다. Dazzle(황홀한 강타)스킬을 가능한 피해주시고 애초에 사거리를 안주고 카이팅을 하시면 아무것도 못하는 친구입니다 6렙이후에 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무적스킬로 다이브를 칩니다 하지만 어설프게 다이브를 치면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으로 원딜과함께 얼어버려서 역관광을 시킬 수 있습니다.

Taliyah(탈리야)(탈리야)Seismic Shove(지각변동)가 엄청나게 까다로운 챔피언입니다. 이녀석도 물몸이긴 하지만Threaded Volley(파편 난사)를 모두 맞출 수만 있다면 바드보다 훨씬 더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손싸움이긴 하지만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턴각만 잘 본다면 절대 어려운 상대는 아닙니다.

Tahm Kench(탐 켄치)(탐켄치)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스킬이 엄청나게 짜증납니다.하지만 탐켄치가 스킬을 씹으려고 삼켰다가 뱉는타이밍에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턴각을 보시고 원딜포커싱을 한다면 생각보다 어렵지않게 킬각을 볼 수 있습니다.

Trundle(트런들)(트런들)시도때도없이 Pillar of Ice(얼음 기둥)을 세우고 달려듭니다. 하지만 Pillar of Ice(얼음 기둥)에도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턴이 박힌다는점! 들어올땐 그냥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턴먹이고 도망갑시다.트런들의 Pillar of Ice(얼음 기둥)의 쿨타임이 돌고 있을때 적원딜을 견제해주세요.

Teemo(티모)(티모)킬을 주면 줄수록 Blinding Dart(실명 다트)딜이 아파집니다. Blinding Dart(실명 다트)를 맞추러 들어오는 타이밍에 CS와함께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턴각을 보고 견제를 해야됩니다. 그게 아니라면 Blinding Dart(실명 다트)로 슬로우를 걸어두고 실명시간이 끝나고난뒤 평타를 쳐야됩니다. (티모버섯에도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턴이 박힙니다.)

Pantheon(판테온)(판테온)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는 바드의 정령과함께 평타를 막습니다. 왠만해선 견제하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가 돌진형 스킬이다보니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킬은 의외로 잘맞습니다. 평타는 포기하시고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로만 딜교해주세요. 적의 갱콜만 조심하면서 침착하게 싸우시면 의외로 이기기 쉽습니다.

Fiddlesticks(피들스틱)(피들스틱)시도때도없이 Dark Wind(어둠의 바람)를 날려댑니다. 이녀석은 왠만해서는 안싸워줍니다.하지만 피들스틱도 유리몸이라 포커싱을 하면 쉽게 녹습니다. 갱을 불러서 킬을따고 성장차이를 벌려서 상대합시다. (피들이 킬어시먹은게 아니면 딜도 잘 안나와요)

Heimerdinger(하이머딩거)(하이머딩거)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턴각을 만들어주는 좋은 재료입니다. CH-2 Concussion Grenade(CH-2 전자폭풍 수류탄)을 조심하고 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을 1개만 유지시키면서 정리하고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을 활용해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턴을 먹입시다.

────────────────────────────────────────────

게임을 하다보니 마법공학점멸고 예상치못한 각을 만들어서 들어오는 챔피언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마법공학점멸을 조심해야하는 챔피언들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이 챔피언들이 부쉬속으로 들어가서 보이지 않는다면 조심해주세요

Rakan(라칸)Leona(레오나)Blitzcrank(블리츠크랭크)Sona(소나)Thresh(쓰레쉬)Alistar(알리스타)Annie(애니)Taric(타릭)Janna(잔나)Volibear(볼리베어)

Wukong(오공)(오공)은 분신을 쓸때 약간 움찔하면서 움직임이 멈춥니다. 그때 Q날리시면 거의 확정으로 스턴이 맞습니다. 분신도 챔피언 판정이거든요

LeBlanc(르블랑)(르블랑)이 궁을쓰고 스킬을 쓰면 분신 한마리가 나와서 같은스킬을 한번 더써주죠 이 분신도 챔피언취급이라 르블랑이

Mimic(모방)Distortion(왜곡)를 쓰면서 들어오면 바로 스턴을 먹습니다.

Rakan(라칸)의 경우 같은팀 챔피언에게 Battle Dance(전쟁무도)스킬을 쓴 후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로 돌진하는것을 자주 볼수 있습니다. 적팀에게 라칸이 있다면 그냥 적챔피언 겨냥해서 Q쓰면 지가 와서 같이 스턴쳐맞을때가 많습니다. 또 우리팀이 견제할때 딜을 감소시키려고 뛰어드는타이밍에 던지시면됩니다 사실 라칸은 Battle Dance(전쟁무도)주는 타이밍만 잘맞추면 스턴맞추기가 은근히 쉽습니다.


Zyra(자이라)Teemo(티모)Heimerdinger(하이머딩거)Shaco(샤코)Malzahar(말자하)Nidalee(니달리)Mordekaiser(모데카이저)Gangplank(갱플랭크)Yorick(요릭)Ivern(아이번)Annie(애니)체력이 있는 덫이나 분신,소환수는 모두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턴각에 포함이 됩니다. 참고하세요.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 스킬 TIP.



Miss Fortune(미스 포츈)Jhin(진)Xerath(제라스)같은경우는 궁쓸때 맞궁으로 궁을 끊을 수도 있구요


Zed(제드)Fizz(피즈)Fiddlesticks(피들스틱)Kayn(케인)Yasuo(야스오)Galio(갈리오)Pantheon(판테온)Karthus(카서스)같은 경우에는 궁이 발동되기전에 혹은 터지기전에 궁을 써주시면 딜이 씹힙니다.


Kindred(킨드레드)(킨드레드)의 경우에는 Lamb's Respite(양의 안식처)이 터지면서 체력회복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킨드레드가 Lamb's Respite(양의 안식처)을 썼다면 적팀을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으로 얼리고Redemption(구원)을 쓰면 우리팀만 체력회복 효과를 2배로 받을 수 있어요

Ekko(에코)(에코)아주 우연이지만 에코가 궁모션이 들어갔을때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을 맞으면 궁쿨은돌면서 효과는 씹힙니다. 굉장히 어렵습니다. 그리고 운빨입니다.


Ryze(라이즈)(라이즈)가 궁을 쓸때 얼려주는건 멍청한짓입니다. 존야상태로 이동됩니다. 이번패치로 인해 이젠 도망갈 수 없습니다.


Nocturne(녹턴)(녹턴)Sivir(시비르)(시비르)당연한 이야기지만 배리어에 씹힙니다. 하지만 평타한대를 치고 스턴을 박으면 되니 침착하게 평타를 먼저 치세요


Kayle(케일)(케일)무적상태에서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을 쓰면 궁시간이 끝난뒤 풀리게됩니다. 어차피 케일궁은 짧으니 별로 효용성은 없습니다.


Illaoi(일라오이)(일라오이)궁 지속시간이 끝나기전에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으로 일라오이만 얼려두세요 촉수맞으면 촉수맛 잊지못합니다♥


Ornn(오른)(오른)오른이 산양을 밀치기전에 오른을 얼려보세요


마치며

닥배드보다는 마음에 안드는 부분을 댓글에 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해드리겠습니다.


바드 장인을 꿈꾸는 바드유저였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100% (7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