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83.3% (10표)
0% (0표)
16.7% (2표)
신지드, 미친 화학자
Singed, The Mad Chemist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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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2
영광슈렐 싸이코신지드

- Nachtflug(2018-05-05, 조회수: 179612)

전시즌에 승천영광싸이코신지드 공략을 작성한적 있음.

동일인 맞음


그리고 마스터 찍음


리셋되고나서는 랭크잘안하고 부캐만알음알음하는중




최근들어 마오카이의 수동성에 질려서 신지드를 다시 시작했고 나쁘지않은 결과를 얻어서 빌드를 공유하려함


이전시즌의 승천의부적빌드는 '강점극대화'에 초점을 맞춰서 사용한 야매느낌의 빌드라면 

이번 시즌의 특성인 봉인풀린주문서는 가장 효율적인 빌드라 생각함.

다만 봉풀주 너프로 인해서 효율이 떨어졋고 좀더 안정적인 라인전을 챙겨갈 수 있는 룬인 난입으로 변경함


==================
슈렐부활로 다시 싸이코신지드로 탬트리 변경/특성변경했음




기본적인 신지드 이해도를 가정하고 쓰고있음.

따라서 신지드 처음하는사람을 위해서 친절하게 쓰지는 않음.

또 예전에 썻던글을 그대로 옮기기도 좀 그렇고 해서 누락된 설명이 있을 수 있음.

이전시즌공략의 D2승천영광싸이코신지드가 내 신지드 플레이스타일에 대해 써놓은글이니 이 글을 보고 좀 맥락이 없다 싶은 부분이 있다면 그냥 그걸 읽어보기를 권함.

물론 아직도 이동속도를 극대화하는 식의 플레이는 변함없음.



이런 빠른이속으로 재미보는건 동일. 바뀐것은 템트리와 운영방법정도임

여러번에 걸쳐서 쓰는거라 문체가 오락가락함.


기존 봉인풀린주문서 빌드를 사용할 사람을 위해 수정한공략 하단부에 이전버전의 설명을 남겨놓았음
룬부분을 제외하면 사실 달라진건없음



영상은 8.6버전 탱신지드이며 이 채널에 주기적으로 탑탱커 ( 신지드 마오카이 말파이트류의 그냥 탱커)들의 영상을 업로드함.




신지드, 미친 화학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99) 2333 마나 330 (+45.0) 1095
공격력 63 (+3.38) 120.4 공격 속도 0.625 (+1.9%) 0.827
5초당 체력회복 9 (+0.55) 18.35 5초당 마나회복 7.5 (+0.55) 16.85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신지드 특유의 운영/이니시능력을 극대화해서 사용함.

돈템이 바뀌면서 승천의부적 부스터가 사라졌고, 봉풀주의안정성을 이용한 딜신지드를사용했음.

다만 거듭된 영감빌드너프와 슈렐리아부활패치로 다시 2단부스터 탱신지드를 사용하게됨




기민함/폭풍의결집은 대략 30분정도 한타에서 주문력을 80가까이 제공함.
탱신지드임에도 상당히 위협적인 데미지를 챙겨주는 특성이므로 꼭 찍도록하자.



콩콩이를통해 라인전이강해졋으니 1:1 압박을통해 초반이득->스노우볼링으로 게임을 끌어가는것


딜템신지드는 초반의 약함을 후반의 리안라일의 폭발력으로 캐리하는것이고
탱신지드는 초반에 이득을 보고 그걸기반으로 스노우볼을 굴려감. 따라서 라인전에 힘을 싣는 콩콩이를 선택.
전시즌또한 라인전에서 이득을보기위해 탱템을가면서 죽불을 선택한것과 비슷함.


결의를 포기하고 영감의 미니언해체분석기/시간왜곡물약을 선택해줌.
결의를 통해 얻는 라인유지력보다 미니언 해체분석기를 통해서 확정적으로 얻는 대포와 빠른 대포웨이브정리, 3레벨 타이밍의 이득을 통해서 얻는 이득이 더 크다고 판단 하였음.

실제로 결의를 들지않았음에도 대포라인정리에 걸리는 시간 자체가 크게 단축되어서 견제를 덜받게 되었고, 체력관리도 결의에 비해서 크게 힘들지 않았음.


해체분석기는 만약 상대가 지휘관을 선택할 만하면 그걸 고려해서 2~3개를 남겨주면됨.
상대가 딜러챔프라면 2레벨에 대포지우고 선3렙을 만들고 딜교를 해서이득을 보는식으로 사용함.
그후로 10분까지의 라인전에서 모든 대포에 다박으면 됨.
대포추뎀이 중요한것이아니라 대포를 노마크로 전부 다 먹을수있다는점이 장점임.

봉풀주가 아니므로 텔포점멸로 고정

독성 급류 (Noxious Slipstream)
신지드가 다른 챔피언과 225 이내의 거리를 지나갈 때 급류를 타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각 챔피언 당 8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맹독의 자취 (Poison Trail)
마나 소모: 초당 13
재사용 대기시간: 비활성화 후 1초
활성/비활성화: 신지드가 초당 20/30/40/50/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맹독의 자취를 남깁니다.

바람 지속시간: 3.25초 맹독 지속시간: 2.1초 (범위: 20)
초강력 접착제 (Mega Adhesiv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땅에 강력한 접착제를 뿌립니다. 접착제는 3초동안 유지됩니다. 접착제를 밟은 적들은 50/55/60/65/70%만큼 느려지고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지드가 대상을 이 지역 안으로 던져 넘기면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50)
던져넘기기 (Fling)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신지드가 적을 어께 너머로 던져버리며 50/60/70/80/90 (+0.6AP)(대상 최대 체력의 6/6.5/7/7.5/8%)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초강력 접착제가 살포된 지점에 대상을 던져넘기면 1/1.25/1.5/1.5/2초간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25, 범위: 550)
광기의 물약 (Insanity Po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신지드가 화학 약품을 마셔 25초 동안 주문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 이동 속도, 체력 재생력, 마나 재생력이 30/65/100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맹독의 자취가 1초 동안 30%의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신지드의 스킬활용에 대해서는 딱히 설명할 부분이 없으니 넘김


다만 끈끈이를통해서 이동기를 막을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하면 좋다.


끈끈이 위에 넘기면 속박도 있긴한데 활용도가 낮으니 필요한 상황/가능한 상황에 활용하는데, 사실 이동기 불가판정이 훨씬 중요하므로 핵심캐릭터들을 넘길때 늪을 이용해 이동기를 막고 점멸로 배달하면 대처불가능한 이니시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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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에 던져넘기기를 찍는경우



1레벨에 탱커vs탱커의 경우 평타교환을 하게되는경우가 있다.


평타교환을 한 순간 E로 적 챔프를 집어던질 경우, 원거리미니언 어그로를 한참 많이 넣어줄 수 있을 뿐만이 아니라, 데미지 자체도 독보다 더 강하다.


이때 손해를 살짝 보더라도, 상대가 들어올때나 다음웨이브 오는타이밍 등등 미니언 어그로를 이용해서 이득을 볼 상황을 만들어 줄 수 있다. 상대에 따라서 1레벨에 E를 찍는것도 나쁜 선택은 아니다.



1레벨 타이밍에 내가 좀 더 손해보는 딜교환을 하더라도 던져넘기기로 인한 미니언 어그로로 인해서 라인은 당연히 당겨지게 되며, 갱호응도 하기 쉬워져서 초반 라인주도권을 잡기에 매우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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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에 미니언어그로가 끌리게되면서 일장일단이 생겻다

추후 사진과함께 다듬어서 수정하도록함


시작 아이템
필수아이템
선택지
아이템 빌드

인장/포션의 우월한회복능력은 물약특성을 선택하지않아도 여전하다.





영광-슈렐리아의 몽상을통해 짧은쿨감/약간의탱킹/주문력/이속 모든것을 얻을 수 있다.



빠르게 신발을 빌드해 압박-귀환-압박-귀환으로 라인을 밀어넣으며 타워체력이득을 보며, 이렇게 자꾸맵상에서 얼굴을 비치지않게되면 안일해진 상대의 허점을찔러 타라인로밍을 성공시키기 쉬워진다



빠르게 신발업그레이드를 하고 영광슈렐을 맞춰서 소규모교전/한타에서이득을 본다




심연의가면은 이제 선택하지 않는다.


신지드는 넘긴 후 바로이탈하는게 중요한 챔프이므로 마뎀증폭 범위가 줄어든 심연의가면 효과를 거의 받지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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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코어를 영광에서 슈렐로 바꾸게 되었는데, 이유는 간단하다.

영광은 너무 비싸고, 방어력이 그리 필요하지않다. 또한 쿨타임이 짧은 슈렐리아의 몽상액티브를 라인전에서 공격적으로사용해 이득을 보고 이후 다이브각 내지는 정글콜을 통해 이득보기가 좋다.


상대가 AD챔프일경우에는 닌자의신발을 사서 방어를 일정량 보충하고, 싸울때는 궁극기를 통해서 방어력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빙하의 장막옵션이 아쉬워진다.

500원 싸고 주문력/이속을 주는 슈렐리아의 몽상을 먼저 사서 라인전에서 이득을 누적해서 영광을 빌드하는편이 더 좋다.


맞라인에 AP챔프가 올 경우 빙하의장막옵션이 완전히 잉여가 되기때문에 헤르메스-슈렐리아의몽상을 통해 라인전을 강하게 밀어붙일 힘이 생긴다. 또한 AP챔프들 대다수가 신지드에게 일방적으로 짤짤이를 넣을수있기때문에 주문력을 추가확보해 빠르게 미는편이 덜맞는 방법이 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이제 밴

차라리 갱플랭크를 상대한다.
갱플랭크
해체분석기를 통한 라인푸시를 통해서 최소의 견제를 받고 파밍가능함.

한웨이브에 총한대정도는 맞아줄수있다는 생각으로 빠르게 라인푸시를 하고 정글러와 같이 모션을 만드는게 중요함.

만약 갱플이 욕심내서 추가로 평타를 때리러오면 망설이지말고 궁키고 넘겨버리면 바로 다이브각나오는 체력으로 만들어줄수있음.
제이스
닌탑영광부터가서 갱불러서한두번따면 수월하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오른
W저지불가패치후 진짜 쉬워졋다
리안드리라일라이순으로가고궁튕길때 w로 막거나 e로 넘기면 된다
반드시딜템을 가야하는 이유가 생겻는데
이제 w가 저지불가가 아니기때문에 막틱/불안정평타를 안맞기위해 쉴드고머고 넘기는게 딜교에서 이득이다.
다만 탱탬을가면 넘기기딜없이 킬각보기가 불가능에 가깝기때문에 넘기기딜을 버리더라도 안정적으로 내체력유지하면서 독딜로 압박넣고 이런플레이를 하는게 더 좋앗다
칼리스타
평타점프각보고 한가운데에다 끈끈이뿌리면 평타도못치고 띠용?? 하는데 그때 점멸넘기기하면 한타끝남




모든 탱커를 상대로는 W의 활용이 주가 된다. 끈끈이 활용을 통해 탱커의 진입을 막거나 딜러의 합류를 늦춰준다.


끈끈이는 모든 이동기를 막는다.

따라서 영광/점멸을 이용한 끊어먹기에도 활용가능하다


W스킬의 버프 후 활용에따라서 무궁무진한 활용법이 존재한다.

모든생존기를 막는다.

따라서 W를 상황에 맞게 활용하는것이 매우 중요해진다.



압도적으로 쉽다할만한챔프도 없지만 압도적으로 어려운챔프도없다.

물론 나서스같은건 진짜 쉽지만 랭크에서 안나온다.


신지드의 상성은 라인푸시력을 통해서 일정시간후에는 무시가 가능하기때문에 익숙해지는것이 좋다.






한타는 보통 다음과 같다.


1. 적의 핵심캐릭터를 넘기기로 끊어주기

2. 빠지면서 적 탱커를 떼면서 카이팅하기



전시즌의 탱신지드의 경우 1을 극대화했다면 딜템을 간 신지드는 2의 경우에도 엄청난 활약이 가능하다.

라일리안이 묻는 독으로 딜누적이 가능하며 라일라이슬로우로 적에게 추격을 힘들게할수있기때문.





라인전에서 두드려맞을때 스마트하게맞는것이 중요하다.


빠질때 독을키고 빠지면 상대가 독을 먹거나 견제를포기하거나 독과비슷한 각도를유지한채 들어오거나 셋중하나를택해야한다. 보통 잘하는경우에 독과비스듬하게서서 견제하러들어오는데, 이경우에 상대와 각을 맞추면서 최대한 덜 맞는걸목표로 초반라인을 넘긴다.

이때 상대가 독과 사선을 유지하려고 계속 빠지면 자동으로 갱이오기좋은 포지션이만들어진다.







8.2패치로 넘기기에 미니언어그로가끌리면서 필요한타이밍에 적챔프를넘겨 미니언을 내쪽으로 끌어올 수 있게되었다.

일장일단이있는패치이며 내쪽으로 미니언을끌어와 막타먹기좋은환경을 만들 수 있으니 전략적으로 활용하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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