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80% (8표)
0% (0표)
20% (2표)
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0
0
0
8/10
라이즈 룬 감옥 속박 삭제라고?[며칠 뒤 공략 업데이트]

- Professerjb(2018-04-22, 조회수: 151134)

매 년 라이즈 공략을 쓰고는 있는데... 뭐, 올해도 좀 있으면 끝나니까요.
저는 이번에 몇 가지 제안형으로 공략을 써 보려 합니다. 가능한 한 간결하게요.


신설한 유튜브입니다. 예전에는 '알티츠'라는 이름으로 영상을 올렸는데, 새 마음 새뜻으로 목빨간새라는 이름의 채널을 개설했습니다. 여러 상대법을 올릴 예정이며, 피드백 같은 것도 받아 볼 예정입니다.

공략은 길지 않습니다. 어려운 챔피언이니만큼 너무 긴 공략은 오히려 독이 된다는 것을 몇 시즌 동안 엑셀에 있으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가능한 한 간략하게 꼭 필요한 것만 설명드리려고 노력하겠습니다.

페이커 선수의 라이즈 플레이 영상
예술적인 활용이란 이런 거라고 봅니다. 페이커 그는 사람인가...

----
현재 궁존야 너프안이 PBE에 적용되었다네요. 그리고 타겟팅 스킬에도 이젠 미니언 어그로가 붙습니다. 참고하세요. 플레이하기 더 어려워짐. 그리고 아마 봉인풀린주문서도 좀 있다가 너프되지 않을까 합니다. 요새 너무 사기라...


라이즈 속박 너프 관련 영상 

ㅜㅜ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일단 기본 베이스는 난입입니다.
아시다시피 라이즈는 현재 탱킹력이 낮고, 따라서 일방적 딜 교환을 위해서는 이동 속도가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난입을 듭니다.

※일방적 딜 교환이란?
나는 상대에게 풀 딜을 꽂고 상대의 딜은 보호막이나 피흡으로 상쇄하여 피 차이가 일방적으로 나게 하는 딜 교환. 주로 중거리 마법사들이나 리븐 등의 챔피언들이 하는 딜 교환법으로, 거리를 유지하며 자기 때릴 것만 때림과 동시에 보호막으로 상대 주요 스킬을 하나 씹고 도망가는 딜 교환.

하지만 써 보니 유성도 좋았습니다. 유성도 추천드립니다. WQEQ딜에 부가되기도 할 뿐더러, 초반 라인전을 공격적으로 갈 때는 확실히 좋았습니다.
콩콩이는 가지 마세요.

마나순환 팔찌는 저는 거의 모든 챔피언에서 들어 주는 편입니다. 라인전 도중에 부담이 가는 W나 레벨이 좀 찍힌 E스스킬을 쓸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기민함과 깨달음 중에는 고민이 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당연히 기민함입니다. 왜냐, 라이즈는 돌진기나 도주기가 없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중거리 즉시속박이라는 CC를 통하여 선공권을 가집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타겟팅 스킬이나 평타 사거리는 보통 라이즈의 속박 사거리와 맞먹습니다. 또한 속박에 시전 시간이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상대가 빠져나가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 모든 상황은 이동 속도로 커버가 가능합니다. 또한 라이즈는 도주기가 없습니다. 즉, 생존력 면에서도 차이가 난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미드라인이 주 라인인 라이즈에게 로밍력을 부가시켜 주기도 하며, 라인복귀도 빠르게 해 줍니다. 이 모든 효과는 라인전과 더불어서 후반까지 지속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오르면 추가 주문력을 주는 것도 소소합니다. 반면 깨달음은 10렙까지는 아무 쓸모가 없는 특성인데다가, 라이즈가 쿨감 10%를 얻은 상태에서 굳이 오버쿨감 템을 올릴 일은 많이 없으므로 적응형 주문력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부족한 쿨감은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로 채워 주시면 되겠습니다.(상황에 따라 그냥 블루버프나 35퍼센트로 만족하기도 합니다)

주문 작렬은 효과도 그럭저럭 괜찮고, 다른 게 쓸 게 없음.

보조 룬은 영감이고, 영감에서는 다섯 개 정도가 괜찮습니다.
비스킷 배달, 완벽한 타이밍, 마법의 신발, 우주적 통찰력, 외상
비스킷 배달은 라이즈는 잘 들지 않지만 꽤 많은 챔피언들이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라인유지력에 힘을 싫어 줍니다.
완벽한 타이밍은 거의 대부분의 라이즈들이 들고다닙니다. Realm Warp(공간 왜곡)+(초시계)라는 사기적인 도주기로 활용할 수 있고,어차피 올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하위템이기도 하거든요.
마법의 신발은 천상계에서 대부분의 챔프들이 들고다닙니다. 공짜 신발에 이속+10이라 기민함과도 어울립니다.
우주적 통찰력도 거의 대부분의 라이즈들이 들고다닙니다. 없어도 상관은 없는데 스펠 의존도가 큰 뚜벅이에다 쿨감 의존도도 큰 챔프라. 또 존야 쿨감 5%도 되구요.
외상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특성입니다. 라이즈의 특성상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이나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이 늦어지면 라인전이 매우 힘들어지는데, 그걸 상쇄시켜 주고, 돈이 남으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도 하나 구비해서 갈 수 있거든요.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을 안 가는 빌드라도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타이밍에 따라서 딜이 확 느는 건 매한가지기 때문에 외상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우주적 통찰력+외상이나 우주적 통찰력+완벽한 타이밍을 드는 편입니다. 


보조 특성에 승전보+최후의 일격도 상당하더군요. 딜이 너무 부족해서 일단 이걸 들기로 했습니다.

-------------------------

몇 주 전인가 예전에 아프리카 닉네임 '국대라이즈'로 게임하시던,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두 번째 국대라이즈로 방송하시던 분이 제게 봉풀주를 추천하셨습니다. 저는 당시에는 별 신경쓰지 않았는데, 공략자 칸젤님의 영상까지 보고 한번 써 보고 좋다는 걸 느꼈습니다. 아무래도 2대국대님은 저랑은 플레이스타일이 좀 많이 다르신 분이라 서로 의견교환을 자주 하지만서도 맞지 않는 부분이 보였는데, 그래도 꿀빠는 거 확실히 잘 찾는 분이시네요...

봉풀주에서 바꿀 만한 건 완벽한 타이밍이죠. 전 라인전이 더 좋은 게 좋아서 이거 들었습니다.
--------

현재 영감 맨 마지막 줄은 뭘들어도 좋습니다. 취향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

Spell Flux(주문 전이)의 너프와 (미니언 해체분석기)의 급부상으로 (미니언 해체분석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드는 비열한 한 방과 굶주린 사냥꾼으로 안정성을 조금 늘리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Heal(회복)Flash(점멸) 요새 트랜드인 힐플입니다. Ghost(유체화)가 너무 너프가 많이 된 것도 있지만, Zoe(조이)등장 및 폭딜형 챔프들이 슬금슬금 메타에 등장하기 시작해서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힐은 원래 딜러랑 잘 어울리므로 드셔도 좋습니다.

Exhaust(탈진)Flash(점멸) 익저플래시는 근접 폭딜형 챔피언Diana(다이애나)Talon(탈론)Zed(제드)Jayce(제이스)LeBlanc(르블랑)Katarina(카타리나)Pantheon(판테온)Yasuo(야스오)등에게 아주 쥐약입니다. 상대방이 하드 CC가 없는 대신 폭딜을 가진 챔피언이라면 익저를 들어 주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상대 원딜과 우리 원딜이 상성 차이가 나서 질 것 같으면 들어주셔도 좋습니다.

Ghost(유체화)Flash(점멸) 고플은 Lux(럭스)Karma(카르마)Taliyah(탈리야)Xerath(제라스)Azir(아지르)등 고스트 안 들면 절대 못 따라잡는 챔피언일 때 들어주시면 좋습니다. 대체적으로 라이즈의 카운터가 되는 챔프들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은 탑일 때 듭니다. 가끔 손이 안 따라준다고 느낄 때는 그냥 텔 들고 다니는 편입니다. CS나 먹으면서 버스타게요.

Cleanse(정화)Flash(점멸)는 Veigar(베이가)Ahri(아리)한정으로 듭니다.
-------------------
봉인 풀린 주문서는 어차피 스펠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초반 스펠을 Ignite(점화)로 들고 갑니다. 라이즈 공략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들 라인전 때문에 골머리를 썩죠. 심지어 감전까지 가져갈 정도로요. 그런 면에서 Ignite(점화)는 초반 라인전에 가장 강력한 힘을 부여합니다. 그래서 점화를 들죠.
이후 첫 귀환에 Ghost(유체화)Heal(회복)Exhaust(탈진)Teleport(순간이동)Cleanse(정화)중에 하나로 바꿔서 가져오시면 됩니다. 당연히 상황마다 다르겠죠?

필요시 난입을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전 원래부터 라이즈에게 추가적인 딜을 주는 특성을 애용하진 않았기에 유성,콩콩이,감전을 들기보다는 봉풀주를 드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0/90/110/130/150(+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35%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10/180/15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Overload(과부하)3랩 Spell Flux(주문 전이)선마는 Spell Flux(주문 전이)쿨에 따라 DPS차이가 커서 그렇습니다.

Spell Flux(주문 전이)스킬만으로는 마나도 많이 들고 딜도 부족하므로 Overload(과부하)스킬을 초반에 좀 찍어서 딜교환과 라인클리어에 힘을 좀 실어 주고, Spell Flux(주문 전이)를 올려 Overload(과부하)쿨을 줄여줍니다.


Realm Warp(공간 왜곡)의 경우 활용도가 무궁무진합니다. 가급적 라인복귀용으로 쓰지 마세요. 또, 찍으셔야 합니다. 궁 무시하면서 안 찍는 분들 아직도 좀 계시던데 꼭 찍으셔야 합니다.

스킬 콤보

 1.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전이)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전이)Overload(과부하)

지금은 Spell Flux(주문 전이)쿨이 길어서 좀 어렵습니다. 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부분을 550사거리 밖에서 빠르게 사용하시면 Overload(과부하)가 닿기 전에 Rune Prison(룬 감옥)가 걸리므로 2초 속박이 가능합니다.


2.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전이)Overload(과부하)

3.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전이)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전이)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

라이즈는 Overload(과부하)가 아닌 스킬을 일정 시간 내에 연속으로 2회 사용하면(중복 허용) 다음 Overload(과부하)스킬 발사 시에 보호막과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따라서 이 콤보들은 라인전에서 정말 많이 쓰이는 콤보입니다.

4.Spell Flux(주문 전이)Spell Flux(주문 전이)Overload(과부하)

여러분들이 제일 많이 쓰게 될 콤보.


심화 콤보

Spell Flux(주문 전이)Spell Flux(주문 전이)Overload(과부하) 이후 스킬 연계

라인전에서, Overload(과부하)패시브 스택을 쌓은 후 Overload(과부하)스킬을 발사해 위의 콤보들을 연계하는 콤보입니다. 알고 계시면 곧바로 응용 가능합니다.


Realm Warp(공간 왜곡)Spell Flux(주문 전이)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중요)

다른 장인분들이 절대 안 가르쳐 주시는 팁인데, Realm Warp(공간 왜곡)스킬은 라이즈가 시전만 하면 알아서 움직입니다. 그 안에서 무슨 짓을 하든 라이즈가 CC만 안 걸리면 날아가죠. 그렇기 때문에 이 콤보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나 (초시계)가 없을 때 안전하게 살아가는 데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라이즈 궁은 1.75초의 시간 후에야 날아갑니다. 그런데 그 상황에서 Rammus(람머스)Lee Sin(리 신)Maokai(마오카이)Volibear(볼리베어)Shen(쉔)Sejuani(세주아니)Vi(바이)이런 것들이 방해를 하려 한다면? 그들의 스킬 사거리가 닿지 않을 때 2초 속박을 걸어서 안전하게 도망가는 겁니다. 실전에서는 CC가 아직 안 빠진 상대에게 걸어 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라이너가 호응하기 위해서 CC를 빼는데, 그럼 정글러한테 거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1.원거리 미니언의 경우 타워에서 첫 미니언을 평 Spell Flux(주문 전이)로 먹어서 전이시키면 나머지는 평타로 드실 수 있습니다.

2.Spell Flux(주문 전이)표식을 Rune Prison(룬 감옥)로 막타쳐도 전이 됩니다.

3.상대방이 미니언 사이에 숨어서 Spell Flux(주문 전이)Overload(과부하)를 맞추기가 곤란하다면 피가 적은 미니언을 Spell Flux(주문 전이)로 막타쳐서 전이 Overload(과부하) 쓰시면 됩니다.

4.라인전에서 갱 호응시에 상대방이 일정 이상 나오면 상대방 뒤쪽으로 Realm Warp(공간 왜곡)스킬을 써 줍니다. 아군 정글러 때문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죽거나, 자기 타워 쪽으로 어떻게든 도망치려 하는데 Rune Prison(룬 감옥)이 원거리라 대체적으로 죽습니다.

5.추노할 때 Realm Warp(공간 왜곡)을 상대방 앞에다 깔면 뒤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대로 포탈에서 걸어나가셔서 잡아 주시면 됩니다.

6.Realm Warp(공간 왜곡)은 가능하면 적진 가운데 보다는 적이 빠져나갈 구멍 쪽에다가 타 주는 쪽이 좋습니다.

7.라이즈 세계 1위라는 분 영상에서 본 건데, Realm Warp(공간 왜곡)쓰고 라이즈가 밖에 나가도 궁 날아가잖아요? 도망가다가 밖으로 나간 다음에 CC피하면 Flash(점멸)로 궁 안으로 들어가서 도주(나도 아직 못해봄)

8.Overload(과부하)스킬 잘 맞추는 법
챌린저 '똥그랩'님의 그랩 팁 강좌
챌린저 '똥그랩'님의 미니언 사이 스킬 강좌

라이즈 Overload(과부하)스킬에도 전부 적용됩니다. 이건 비단 라이즈 뿐만이 아니라 롤을 할 때 진짜 유용한 팁이기 때문에, 이 영상들은 시간을 8분만 내셔서 전부 보시는 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걸 알고 모르고 차이가 피부로 느껴질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어마어마함.

9.(미니언 해체분석기)Spell Flux(주문 전이)

(미니언 해체분석기)는 라이즈의 스킬이 아니므로 Spell Flux(주문 전이)표식을 (미니언 해체분석기)으로 터뜨린다고 전이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Spell Flux(주문 전이)는 투사 도중 대상이 죽으면 전이되므로 그걸 이용해서 전이시킬 수 있습니다.
---------------------
스킬 콤보, 궁 자리, 버프 먹는 TIP

궁극기 심리전 기본영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저는 선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공격적인 스타일도 아닐 뿐더러, 위치 선정을 그렇게 잘하지도 못하고,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의 전투 지속력을 버리지를 못 합니다.
그 템트리는 선택하시면 됩니다.

요새는 거의 이 템트리를 정형화시켜서 쓰고 있습니다.
아시는 분들이 남아있을진 모르겠지만 저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보다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좋아하는 유저고,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사랑하는 유저입니다. 하지만 요즘 나오는 이상한 챔프들과 이상한 스킬들을 이것들로는 도저히 감당할 수가 없어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선택했습니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은 가능하면 버리지 마세요. 주문력 100에 마나 400에 쿨감 20에 치감에 레벨업시 마젠까지 있는 없어서는 안 될 템입니다.

저는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를 중간에 올려서 쿨감을 보충하는 식으로 플레이합니다.

AD, AP에 따른 상대법에 대한 질문이 들어왔는데, 전 템트리 거의 정형화시켜서 쓰는 편입니다.

코어 아이템에 넣어놓은 건 요즘 연구중인 딜탱 라이즈입니다. 이유는 단순합니다. 암살자 메타에서 라이즈가 살아남기 힘들다면, 차라리 탑에 가서 예전에 했듯이 딜탱을 좀 올리면서 버티는 건 어떨까, 해서죠. 끝에 리안드리는 보이드스태프로 교체하셔도 상관없습니다.
------------------------------------------------------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에 대한 질문이 들어왔는데, 만약에 유튜브를 타고 영상을 보셨다면 이런 질문은 오지 않았을 겁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은 메타를 좀 많이 탑니다. 만약에 암살자 메타가 돌아왔다면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은 라이즈에게 희대의 꿀템이 됩니다. 바로 지금 말이죠. AP메타면 말할 것도 없고요. 탱커 메타라면 쓸모없는 아이템이 되겠죠.주문력이 없으니. 원딜 메타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원딜을 빨리 죽여야 하는데 그럴 수 없으니까요. 이렇듯 메타에 따라, 어떤 챔피언이 상대인지에 따라 꿀템이 될 수도 쓰레기가 될 수도 있는 아이템이죠.

각설하고, 본론만 말하자면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좋은 아이템입니다.
이 아이템은 영상들에서도 말하듯이 상대가 2AP 이상일 때 가 주는 게 좋고, Syndra(신드라)Azir(아지르)Xerath(제라스)Fizz(피즈)Zoe(조이)Vel'Koz(벨코즈)같은 챔피언들 상대로도 상당한 효율을 발휘합니다. 

만일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을 가신다면, 미드건 탑이건 2코어는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나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을 구비해 주세요. 마법 저항력이 붙은 '탱 아이템'이기 때문에 딜러의 포지션을 서야 하는 라이즈가 딜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

버프 먹었습니다.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에 쿨감이 무려 20퍼센트! 이제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안 가도 되겠네요.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도 상황 맞춰서 가면 되겠고요.
물론 대천사의 주문력이 다운된 건 아쉽지만, 이제 딜 로스도 적고 쿨감템 걱정이 없어요. 중반에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그리고 (주문매듭 구슬)! 아직 안 써보긴 했는데 능력치만 봐서는 라이즈에게 꿀템이 될 거예요. 가끔 가 보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베이스 템트리는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말고는 변동 없어요

-----------
요새 리안드리가 너무 좋아서 저렇게 가고 있습니다.
부족한 쿨감은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이나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등으로 채우고 있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리
사실 정화 들면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또, 망해도 어차피 속박 때문에 한타 때 아리 잘 잡습니다.
단지 설명을 목적으로 하기에 롤의 얼굴이라고도 할 수 있는 챔프를 데려온 것 뿐입니다.
라이즈의 카운터는 다음 세 가지 요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1.사거리 긴 광역 딜링기가 있어서 라인 푸시력이 라이즈보다 좋을 것.
2.사거리가 길어서 애초에 거리를 주지 않을 것
3.CC기가 있어서 라이즈를 효과적으로 저지할 수 있을 것.
이 세 가지 요건을 만족하면 라이즈로는 정말 난감해집니다.
아지르
미드의 대표적인 카운터 챔피언.
요새 이놈 이상하게 세고 많이 나오는데 벽에다가 사거리도 길고 라인푸시도 좋고 도주기도 좋아서 그냥 벤합니다.
럼블
탑에서 만나면 제일 껄끄러운 챔피언
탑에서는 딱히 라이즈의 카운터라고 불릴 만한 챔프는 없습니다. 있어야 올라프인데 난입에 패시브까지 있어서 올라프가 제대로 덤비지도 못합니다. 또 요새 올라프 왠지 안보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다 고만고만합니다. 라이즈가 쉬워하는 챔피언은 뭐 탑 람머스, 탑 티모 이런 게 있긴 한데 요새 잘 보이지도 않아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전체적인 라인 운영은 푸쉬라고 보시면 됩니다. 라이즈는 견제를 주로 하는 챔피언이라는 것을 아시고, 상대방을 겁주면서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템이 빨리 나올수록 이득을 보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공격적인 성향의 플레이어들이 많은데, 그래도 안전제일을 목표로 하고 라인을 풀어 나가는 연습부터 하시는 게 좋습니다. 아마 여러분도 숙련이 되시면 공격적으로 바뀌실 겁니다. 그 전에는 안전하게 하십시오.

 

초반 운영법

 초반 운영은 적절한 푸시와 거리 유지가 해법이 됩니다. 아직 깡뎀이 적고 스킬 쿨이 긴 초반은 Spell Flux(주문 전이)로 막타치기도 힘들고 상대의 스킬을 피하기도 힘듭니다. 거리를 유지하시고 미니언을 이용해서 자꾸 겁을 주시면서 하시면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Realm Warp(공간 왜곡)스킬을 가능한 한 많이 활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후반이 가게 되면 Realm Warp(공간 왜곡)은 조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중반에는 아직 상대가 그렇게 강하지 않기 때문에 아군과 함께 씨를 말려버리는 게 좋습니다.

 참고:잘 컷다?->모렐로,대천사 트리

      무난하다?->모렐로,대천사 트리

      애매하다?->존야시계,대천사 트리

      망했다?->대천사,모렐로 트리

후반 운영법

 라이즈는 스플릿과 클리어가 동시에 되는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잘 선택하셔서 플레이하시는 게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1.Rune Prison(룬 감옥)셔틀

의외로 제일 중요한 부분입니다. Rune Prison(룬 감옥)을 누구한테 거느냐가 한타의 갈림길이 됩니다. 높은 티어의 라이즈일수록 Rune Prison(룬 감옥)을 막 쓰지 않습니다.

2. 주력 딜러

뭐, 아시다시피.

3.보조 어그로

원딜과 자주 싸우는 라이즈의 특성상 적진에 있는 경우가 가끔씩 있습니다. 보호막과 Realm Warp(공간 왜곡) 그리고 존야와 대천사를 적절하게 잘 사용하셔야 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유튜브 링크를 타고 들어오시면 동영상 설명 란에 기재해 놓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보시면 됩니다.


Gragas(그라가스)(MID) 탑은 만나면 따로 기재 난이도 중

https://www.youtube.com/watch?v=WTPXIvcgJ8g&t=1159s


Nasus(나서스)(TOP)탑 미드 상대법 같음 난이도 하

https://www.youtube.com/watch?v=Vx_WL67gwQE&feature=youtu.be


Leona(레오나)(TOP) 이런 건 픽을 하지 말죠... 난이도 하

https://www.youtube.com/watch?v=FVgw1EloeGA&t=869s


Brand(브랜드)(MID)난이도 중상

https://www.youtube.com/watch?v=fJXmWzV0GLU&feature=youtu.be


Wukong(오공)(MID) 탑은 만나면 따로 기재 난이도 중상

https://www.youtube.com/watch?v=Du49GWdRpOI


Yasuo(야스오)(TOP)탑 미드 상대법 같음 난이도 케바케

https://www.youtube.com/watch?v=KRBOLcriu7o&t=1041s


Ekko(에코)(MID)탑은 만나면 따로 기재 난이도 중상

https://www.youtube.com/watch?v=31811xCGJ5Q&feature=youtu.be


Illaoi(일라오이)(TOP)아군이 상대법을 모르면 져야 됨. 난이도 중하.

https://www.youtube.com/watch?v=is1Z2Cp3NTU


Trundle(트런들)(TOP)라인전만 따지면 중상, 한타 하

https://www.youtube.com/watch?v=Gx0DlRp94hQ&feature=youtu.be


Teemo(티모)(TOP) AD,AP 난이도 다름. 어쨋든 난이도 하.

AD:https://www.youtube.com/watch?v=K1cw7ihVG70&feature=youtu.be


Fiora(피오라)(TOP) 난이도 케바케

https://www.youtube.com/watch?v=Zdw-IY58-e4&feature=youtu.be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80% (8표)
0% (0표)
20%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