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68.8% (11표)
0% (0표)
31.3% (5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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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2) 공략 수정

- 검객마스터이(2018-11-05, 조회수: 138394)




닉네임: 알파 마스터 이
장인랭킹 찍고 돌아왔습니다.

7/29 공략 조회수 10만 감사드립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핵 심 룬
집중공격
나쁘지는 않지만 후반에 너무 똥이라서 생각하시고 들어주시길 바람. 초반 강하게 가져가실거면 권장.
E트루뎀은 증폭안됨.

치명적 속도
이론상DPS만 최강이지 정복자와 달리 챔한테 cc가하거나 때려야지만 발동되는 문제도있고 적 존야 가엔 천국이면 아예 쓸모없어짐.

정복자
제가 애용하는 룬. 추가AD는 마이한테 매우 효과적이고 고정뎀도 좋은데 그래도 전투의열광보다는 못하는거같음. 스택 바로쌓는게 안됨. (마이 어차피 고정딜있어서 이거삭제되어도 전투의열광 돌려준다하면 매우 좋아할거임)
운영위주의 마이나 오래싸우는 딜탱빌드마이한테 매우 좋음.

아래 3가지는 위 사진대로 고정하면됨. 강인함 저거들어봤는데 강인함 30%얻는게 공속 18%쯤보다 나을거라 생각하시는 분들 있는데 헤르메스+스테락+강인함 다올리고 적 하드cc많은게 아니면 별로 추천드리지 않음. 체감 별로 안됨. 오히려 아 한대 이런생각이 더 많이 들었음.

지배 핵심룬
없다. 인피의 치명타 보정치가 250%에서 너프먹은순간 어둠의수확도 같이망한게 아닌가 싶다. 다른애들이 들면 더좋아서 마이따위가 들게 안됨. 그냥 치명타너프먹고 다른쪽룬들 다 버렸으니 정밀에서 핵심룬 선택해주시길 권장.

보조는 적이 만만하면 지배나 마법에 투자하고 빡세면 결의에 투자하자. 자기가좋아하는거 찍으면됨.
요즘 무난하게 할거 혹은 적이 빡세면 결의 적이 만만한거나 유틸이 필요하면 마법
1렙시야가 중요하면 지배에 유령포로 찍어주는게 좋은거같음. 
초반에 결의들었다고해도 E스킬만 준비되어있으면 딜자체는 비슷하게 나옴. 참고하시길
영감도 이용해보았는데 외상과 마법의신발 두개를 찍어주니 귀환때 돈도 모자라지않고 공격속도도 빠르기때문에 캠프클리어가 빠른것을 체감할수있었다.





만약 보조가 지배 아니시면 지배로 보조 갈아타세요.
굶주린 사냥꾼의 회복 효과가 알파뿐만아니라 마이의 밥줄스킬 E트루뎀에도 적용된다고 하니 이제 지배로 고정합니다. 유령포로까지 가져가면 초반 카정이라던지 확인까지되어서 더좋습니다.
E스킬 제대로 써주기만하면 20분에도 6000힐 뽑아내요.
이룬 전령눈때리면 피 갑자기 200씩차기도 합니다.
5스택기준 회복이 15%인데 만약 자기E스킬 트루뎀이 100정도 한다면 15씩 피가 차는건데 구인수랑 다른템 다올리면 이 회복량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니 꼭 들어주시길 바람.
결의는 적이 2렙패왕(신짜오같은거) 상대하기 쫄릴때 들어주시면 됩니다.
라인마이 솔킬따고 양학할거아니면 안하는거 추천드림
로밍각못제면 더더욱 비추천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Q: 딸피 안보이거나 딜계산 다된게아니면 선알파쓰지말자
W: 명캔 80% 버티기용으로 20%
E: 딜링비중의 40%이상을 차지한다. 무슨뜻이냐면 제드궁과 비슷한 수준의 딜량을 증폭하는 기술인데 님들 제드궁없이 킬각잡는거 아니라면 제발 필요할때만 써주셈.

R: 지속시간 버프가 필요하다고 느낌. 적이 딸피라서 Q평W평까지 안해도 잡을수있을거같으면 달려가는데 써도모르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일단 붙고 쓰자.

추가설명: 용사-Q5후 E R W 순으로 찍어주면됨. 피갈퀴는 Q3 E5 Q5 R W순. 스킬선마순서가 매우 중요함. 한번씩 참고바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라인 마이
굳이 피갈퀴 타시고싶다면
빌드 처음부터 다시 연구하고 왔습니다.

우선 피갈퀴트리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트리
그냥 똥싸는마이조차 1인분하게 만들어줍니다. 추가체력으로 2코어나올때 엄청난 탱킹과 슬로우로 인한 안정적인 딜링, 도주못하게 발묶기 그냥 아주좋습니다.
이거가면 딜 안나오지않을까 걱정하시는분들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생각보다 잘나와서 걱정입니다.(우주류검술 호구같이 날리지않았을경우) 
안해보셨으면 한번 해보시고 말씀해주세요. 진짜 2코어중 가장 완벽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올AD일때: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Ninja Tabi(닌자의 신발)
3AP이상일때: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트리
요즘 잘 안씁니다. 안정성좋고 적에 탱커가 많으면 좋은데 요즘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에 밀리는것 같습니다. 피흡도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찍으면 충분해서...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Conqueror(정복자)스택관리 잘 못하시면 집공이랑 쓰시면됩니다.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트리
인기가 가장많은 빌드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강력한 딜 높은공속 데미지넣는데 뭣하나빠지진않습니다만은 이것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위해 스택관리가 핵심입니다. 2코어로 이것을갔으면 한타에서 스택을 미리쌓고할수있는게 아니면 운영위주로 하시길 바랍니다. 
3코어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가 좋긴한데 탱킹부실한게 큰 단점입니다.
신발은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중 하나 선택하세요.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사지마시고.

용사 트리
용사트리는 구인수를 뽑고나서부터 준비되고 싸울경우 상상을 초월하는 화력을 보여주지만 돌발상황에서는 약한모습을 보입니다. 참고하고 사용해주십시오.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트리
공속은 피갈퀴보다 느리지만 딜러위주로 상대하실거면 피갈퀴보다 좋습니다. 그리고 템트리를 이렇게갔으면 자기딜을 우주류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에 맡겼을거라고 믿으니 제발 날리지마세요.
3코어에따라 트리가 또 갈립니다.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CC많을때
Guardian Angel(수호 천사): 포커싱심한데 아군이 뒷바라지 잘해주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가엔과 똑같음.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그냥 마이라는 챔피언의 딜과 유틸의 잠재치를 폭발시키는 미친아이템입니다. 궁만있으면 단일의 적한테 선알파긋고 시작하셔도 금방쿨돌리고 또쓰면되고 다수를 상대할때도 하드CC가 있는게 아니면 그냥 적은 아군이 믹서기에 갈리는걸 구경해야만합니다. 하지만 적이 포커싱이 심한데다가 하드CC가 있으면 신중하게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풀템추천: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Guardian Angel(수호 천사)혹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적이 Alistar(알리스타)같은애들말고 이니시가 없으면 수은이나 가엔버리시고Edge of Night(밤의 끝자락)올리는것도 좋습니다.
신발은 아무거나 가주시면되는데 그래도 공속2.5맞춰주는게 가장좋으니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가세요.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Stormrazor(폭풍갈퀴)트리
에...뭔가 별로같아요. 이거올려도 그냥 비에프에 곡괭이와 공속템좀맞추기만한 기분입니다. 다른치명타템과 올리기도 번거롭고 이거올리면 템트리꼬이고...
지금치명타가 야스오같이 Steel Tempest(강철 폭풍)스킬의 치명타보정이 150%에서 180%로 대폭상향된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그냥 치명타는 버리는게 맞다봅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고정피해 삭제하고 인피를 롤백하고 다른 치명타템도 롤백하면... 카이사같은 애들 사라지고 다른원딜이 뜨고 치명타마이도 부활할것같습니다. 하나 더 있으면 야스오가 고정뎀을 심각하게 많이넣는 현상도 없어지겠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우디르
닷지하자. 마타할거아니면 답없다.
(본인은 마타 안함)
사실 안만나는게 제일 쉬운 상대법이고 한타나 운영페이즈로 넘어가면 호구지만 바위게에서 잘못마주치면 그냥 아예 말릴수도있고 생각보다 그 후반이라는것은 빨리오지않음.
그레이브즈
진짜 더러움. E 방어력증가 진짜 혐오스러움
근데 답이없는건 아닌데 다른거에비해 이길수있는 구간이 빠르게 옴.
정복자쌓아두고 선빵치면 이길것이니 걱정마셈. 물론 이렇게못하면 E의 방어력증가때문에 딜하나 제대로넣지못하고 죽을수있음.
신 짜오
초반 강캐. 벤하자.
그나마 싸워볼만한구간이 3렙인데 짜오가 Q3타를 하기 전에 최대한 많은 딜을 한번에 쑤셔넣어야한다.
얘에게 킬한번주는순간 망한다. 정글주도권을 아예 줘버리기때문에 카정을 밥먹듯이 당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냥 적정글이 갱승하길 신에게 기도하거나 적이 초반에 터트리는챔인데 아무것도못하길 빌면 승률이 0.1퍼러도 늘어날듯?
정글은 아군 라인 상황에 제일 크게 영향을 받는다. 가장중요한게 실력이고 그다음이 상성.
난이도는 간단하게 하 중하 중 중상 상 이렇게 나눔.
Graves(그레이브즈) 난이도: 중~중상
정글링 속도도 비슷하고 갱킹은 이놈이 좀 더 좋은데 한타와 운영면에서 마이가 더 좋다.
이놈이랑 싸울때 2가지만 명심하자.
1. E빠지면 알파로 붙어라
2. 명캔할줄모르면 난이도는 올라간다.
그리고 아군이 얘 답없이키운다면 그냥아군이노답일확률이 크다.

Gragas(그라가스) 난이도: 중하~중상
정글링은 비슷하고 싸우는 구도에는 탱과 딜로 나뉘는데 상대법만 알면 쉽다.
딜: 엄청 잘큰게 아닌이상 딜 버틸수만있다면 할만하다. 스킬빠지면 들어가자.
탱: 그냥 때려부수면된다.

Nocturne(녹턴) 난이도: 중~최상
중간가는경우는 평범할때고 아군이 답없이 당해주면 난이도가 급격하게 올라간다.
상대법은 몇가지 있다.
1. Q지대 깔리면 그 위에서 싸우지말아라. 도망치거나 하면된다. 궁키고도망쳐라.
2. 공포걸리면 답없어진다. 구인수스택을 쌓고 싸우거나 수은하나를 가지고다니는것도 좋다. 명상을 계속할 상대가 아니므로 명캔은 반드시 연습해두자. 폭딜로 죽여야한다.
룬: 정복자결의 

Nunu(누누) 난이도: 중하~중상
카정 더럽게치면 어렵고 그렇지않다면 할만하는데 얘는 요즘 미드버퍼로 응용되어서 좀까다롭다.
1렙 버프체크 잘하고 적챔이 생존이 좋으면 얘부터 죽이는것도 나쁘지않다. (예를 들어 미드에코에 존야같은거)

Nidalee(니달리) 난이도: 상
진짜 더럽다 유틸도 더럽고 힐도있고 딜 창렬에 카정도 더럽게 잘친다. 하는짓도 진짜더럽다. 
주로하는짓이 카정치는것이고 갱킹도 좋아서 맘에 안들고 존야까지올린다.
붙어서싸우는순간 이기긴하는데 명캔은 필수고 W쓰기전까지 알파아끼는것도 중요하다.
근데 얘가 못하는애면 더럽게쉽다.

Rammus(람머스) 난이도: 중
초반에 만나면 털기때문에 상대해주자. 다만 여진들고왔으면 도발빠진다음에 명상쓰고뻐기다 W다빠지면 패자.
만약 명상쓰기까지 기다린다면 그냥 빠지면되는데 그래도 이기기는한다.
한타는 그냥 도발만걸리지말자. 후진입하거나 수은을 준비해놓자.

Rek'Sai(렉사이) 난이도: 상
초반에 더럽게 쌔고 명상쓰고 뻐기려고하면 에어본띄운다. 일단 명캔할줄아는게 중요하긴한데 그냥 상대안하면 편해진다고 생각해두자. 시간가도 쌔긴한데 나만안물리면 된다. 스킬빠지면 들어가자. 중요스킬은 에어본과 E.
렉사이 궁극기판정은 그닥 좋지않아서 알파로도 피할수있고 점멸로도 피할수있다.

Rengar(렝가) 난이도: 중
명상없고 렝가가 부쉬도약후 EWQ평강화Q평평하면 뒤지게아프다. 근데 이걸 0.1초안에 시전하는게 가능하긴 해도 만약 그런다면 명상쓰고뻐기다가 때리자. 부쉬가 근처에 없는 렝가는 말그대로 밥이라서 그냥 쉽게 때리면된다.

그냥 이따구로 패는놈이면 명상쓰고뻐기기만하면 된다.

Lee Sin(리 신) 난이도: 중~중상
일단 리신 큐가 바뀌고나서 요즘리신들이 특정행동을 한다.
 정버프후 바위게먹은다음 봇갱을 간다.
이럴때 그냥 적버프 카정하자. 
싸우는 구도일때 Q피하면 무조건들어가면 되고 맞았을경우 명상쓰자.
이정도알고 상대하면 할만하다.

Shaco(샤코) 닷지 하자.
상대법이 없어서 닷지하라는것이다. 굳이싸우고싶으면 렌즈사고 제어잘까는거밖엔 답없다.

Sejuani(세주아니) 난이도: 하~상
난이도가 극과 극이 되는 얼마안되는 챔이다.
쉬울때는 초반에 마주쳐서 킬딸때고 어려울때는 적이 계속 모여있을때다. 한타는 마이보다 좋기때문에 되도록이면 공격적인 성향으로 플레이해서 크기전에 말려놓자.
1대1자체는 매우쉽다.

Xin Zhao(신 짜오) 난이도: 상
바위게에서 마주치면 그냥빠지자. 2렙에 마이가 얘를 상대할방법이 없다. 3렙이된다해도 W를 피하지않는이상 이기기 힘들다. 룬은 되도록 뭘들건 보조는 결의로 고정해주자.
시간지나도 상대하기힘들기때문에 조심하자. 다만 성장이 비슷하고 구인수나오면 스택쌓았을 경우 이긴다.

Elise(엘리스) 난이도: 중상
그냥 욕이나오게만든다. 챔자체는 어렵지않은데 문제는 고치와 어그로분산 줄타기. 수은은 무조건 사놓고 되도록이면 2레벨에 제압하는것이 중요하다. 고치빠지면 그냥들어가서 싸워라. 근데 그냥빠진게아닌 맞았을경우 점멸빼고 도망치전지 뭘하든지 일단 도망쳐라. 피가 그닥 빠진게 아니라면 싸워줘도 좋다.

Olaf(올라프) 난이도: 중하
초반에 좀 까다로운데 명상과 E 없으면 보이자마자 도망쳐라. 만약 있다면 도끼를 최대한 피하면서 싸우고 명캔은 무조건 얘 피가 낮을때 하는것이 좋다. 한타의 경우 얘가 이니시가 쌘게 아니라 어그로만끄는걸로 끝나는거라 신경쓰지말고 다른애들 물자.

Udyr(우디르) 난이도: 상
그냥 언제만나도 힘들다. 내가 방템도 잘 갖춰졌고 수은도 있고 모든게 다있는 후반이면 쉬워지는데 초반에 스턴맞으면 정신나간딜이 들어온다. 맞다이는 가급적이면 피하고 얘도 보조룬을 결의로 고정해주자.

Warwick(워윅) 난이도: 중상
정글링도 빠르고 피관리도 엄청좋은데다 티아멧하나만 나와도 미친 딜이 들어온다.
일단 첫째로 피관리를 잘해주면 얘랑 싸울 구도가 많이 생기지는 않는다.
둘째는 피없는 아군한테 갱갈 확률이 제일높기때문에 역갱을 준비하자.

Evelynn(이블린) 노답 닷지 추천
매혹안맞아도 더럽게아프고 스킬셋이 전부 치사한놈이라 벤하거나 싸우지말아주자.
은신도 답없다.

Jax(잭스) 난이도: 중상
잭스 E를 알파로 씹는다더니 그런이야기는 운영면에서 미니언수가 비슷할 때 미니언이 모여있을때나의 이야기고 정글에서는 이게 매우 힘들다. 
잭스 궁극기는 방마저 증가라서 E없이는 절대 상대 못하고 한타면에서 상대할거면 아군뒤에있다가 반격빠지면 들어가서 다른놈들 죽이던가 얘 죽이던가 하면 된다.
핵심: 반격 빠질때까지 기다리자.

Camille(카밀) 난이도: 중상
맞다이 자체는 쉬운데 얘는 마이보다는 우리라이너들을 노린다. 그냥 팀이 갱 잘 안당해주면 할만하고 계속당하면 지는것이다. 동선 보일때는 최대한 역갱 가주는것이 좋다.
E스턴맞으면 빠지자.

Khazix(카직스) 멸종해서 잘 모르겠음 마이카운터인건 맞는데 잘안보임.
상대법은 그냥 아군옆에있다가 후진입하는것이다.

Kayn(케인) 난이도: 하~중상
변신전에는 뭔짓해도 이기고 변신후 다르킨이건 그림자 암살자건 힘든데 각자 상대법이 있다.
암살자: 명상으로 뻐기다가 궁빠지고 피가 얼마나 남았는지에 따라 다르지만 한 30%이상 남으면 반격해도 되고 만약 그렇지않다면 그냥 도망치자.
다르킨: W에어본 피하고 궁쓰면 명상으로 스킬쿨 아끼다가 죽이자. 핵심은 W에어본을 피하는것이다.

Kindred(킨드레드) 난이도: 하~중상
바위게에서 만나면 쉽다. 알파는 얘 Q가 빠지고나서 쓰고 표식으로 동선은 대충 예상이 가능하니 어렵진 않을것이다.
근데 아군이 갱 계속당해주면 답없고 한타때도 궁극기때문에 신경쓸것이 많다.
바위게때 최선을 다해서 조져야하기 때문에 보조룬으로 마법에 기민함을 추천한다.

Taliyah(탈리야) 난이도: 중상
마이보다 정글링 빠르고 갱킹도 W에E만 맞추면 끝이다. 성장차 한번나면 답없어지고 하지만 탈리야가 나를 보고 그냥 W 빼면 알파써서 다가간다음에 패자.

Pantheon(판테온) 난이도: 중상
갱킹이 잦아서 나도 아군도 조심해야한다. 싸울때 등신같이 W먼저빼면 싸우고 만약 그렇지않다면 상대조차 하지말자.
거리를 적당히 유지하면 된다. 죽일때는 아군이랑 같이 죽이자.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
마이 E 없으면 아무리 잘커도 대부분의 맞다이는 진다고 봐야함.
싸우기전 키고들어가서 CC다맞고 이스킬 꺼진다음 마이개노딜이네 이딴말하지마세요.

마지막으로... 팀한테 무엇을 바라는사람은 되지 마세요. 이거 애초에 팀게임이라고 생각하신사람 있나요?
팀믿고싸우다 혼자 죽으면 자기가 무리한겁니다. 
당연하다고 생각하는것을 팀한테 바라는 당신. 팀은 그게 당연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쉴드하나조차 바라지마세요. 

예시로 내가 탑라이넌데 적이 다이브를 할겁니다. 우리정글은 봇에 있습니다. 제시간에 오는것자체가 불가능하죠. 그럴때는 타워를 버리거나하세요. 괜히 죽고 말도안되는논리로 정글탓하지 마시고. 여기서는 누구를 탓할수 없습니다.

우리가 뭐 챌린저나 프로나 자유랭 저 꼭대기에 있는분들이 5인큐로 짜고하는 그런사람들도 아닌데 팀워크 그런거 모르는사람한테 바라는것자체가 어리석은것일지도 모릅니다. 남탓을 안하기위한 가장 좋은방법은 남에 대한 의존 자체를 없애는겁니다. 무슨소린지 이해안가시는분들 많아도 이생각을 한번 해보세요.

자기 판단을 기르고 주도적으로 행동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팀원한테 뭐라해서 말을들은걸 본적이 단 한번도 없어요.






초반 운영법
갱킹&블루팀 2레벨 카정




중반 운영법
오브젝트관리


후반 운영법
안죽기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미드순으로 포커싱 (그냥 더잘큰놈 무셈)


마치며
궁금한거 댓글달면 답해드림 근데 템이게더좋음 룬이게더좋음 이런댓글남기실바에 차라리 다른분공략보시던가 자기가연구하는거 추천드림. 그리고 이템트리 써보지도않고 뭐라하시는분 없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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