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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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Veigar, The Tiny Master of Ev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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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가의 새로운 활용법(GLP, 포식자, 주문서+결의)

- 니뒤에벽있어(2018-01-06, 조회수: 9502)

들어가기 앞서 저는 베이가보다는 뽀삐를 더 많이 플레이한 유저입니다.


허나 뽀삐 리메이크 전에는 베이가를 제일 많이 플레이 했었고

현재도 미드챔프로는 베이가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보다 숙련도, 실력이 높으신 분들의 공략이 제가 현재 지향하는 템트리랑 룬과의 차이점이 커서

이 공략을 한번 작성해보게 됐고, 진지하게 보기보단 " 아 이런 방법도 있구나" 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략은 최대한 간결하게 작성되는 만큼 가독성이 떨어질수도 있어서 이점 양해바랍니다.

후에 제가 현재 적고있는 뽀삐 공략들이 마저 완성되면 더 완성도 높고 자세한 공략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8) 2416 마나 490 (+26.0) 932
공격력 52 (+2.7) 97.9 공격 속도 0.625 (+2.24%) 0.863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 (+4) 86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먼저 다른 룬을 안쓰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드리자면


감전과 난입의 경우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를 맞추기만 해도 1스텍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Dark Matter(암흑 물질)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에 터진다는 장점이 있지만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를 못맞출경우 평타를 쳐야한다는 큰 단점이 있으며, 과거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에 빠른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으로 도망이 가능하던 방식이 불가능해져서 더더욱 체감이 큽니다.


특히 감전은 초반이 약한 베이가가 기용할만한 특성이 아닙니다.




그리고 가장 많은 베이가 유저분들이 쓰시는 유성의 경우

분명 범용성이 높고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을 맞추면 확정히트라는 장점이 있으나

베이가는 CC를 동반한 공격기술이 없고

사거리도 950으로 다소 안정감이 좀 떨어지는 편입니다.

특히 유성은 재사용 대기시간중 스킬 히트시 유성쿨이 줄어드는데

베이가에겐 달리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말고 맞출만한 스킬이 없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베이가는 포킹챔이 아닌 누커입니다. 짤짤이보단 들어갈각을 잘보는게 더 중요해요



그외 정밀의 기민한 발놀림도 있는데

AP계수 달린 환희라 쓸만은 하지만.. 쓸모없는 공속 능력치를 준다는 점이 좀 문제입니다.



그외 다른룬은.. 뭐 크게 없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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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을 설명하기 앞서서 현재 미드 상황을 말하자면

초반 라인전이 굉장히 빡세졌습니다.


마법룬을 기용하는 마법사들의 경우

콩콩이/유성 + 주문작렬의 조합으로 강력한 짤짤이를 날리며


지배룬을 기용하는 암살자들의 경우

감전으로 3~5렙구간 강력한 한방딜로 솔킬을 노립니다


베이가한테 좀 암울한게 베이가는 초반이 다른 챔프들보다 매우 약해서 간접적인 피해를 많이 받았으며

콩콩이/유성 + 주문작렬의 효과도 잘 못받아서 그 만만한 Lux(럭스)에게도 집중을 안하면 초반 라인전때 솔킬위험까지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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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차한 설명은 여기까지 하고 룬설명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이 공략의 목적은 Dark Matter(암흑 물질)로 빠른 라인클리어후 로밍을 가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Dark Matter(암흑 물질)의 딜은 레벨당 50씩 올라가며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의 딜은 레벨당 40씩 올라갑니다

계수도 Dark Matter(암흑 물질)는 1.0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는 0.6 으로 AP효율도 높고


Dark Matter(암흑 물질)의 마나소모도 60~80으로 매우 낮으며

모든 스킬레벨에서 8초(Deviltry(극악무도)50 중첩당 10퍼 감소)의 쿨타임으로 다른 미드챔피언보다 압도적인 라인푸쉬를 할수 있습니다.


포식자로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를 쉽게 걸수 있으며, 사거리랑 범위도 넓기 때문에 다른 챔프보다 직선 로밍 성공률이 높습니다.


교체가 가능한 룬은

시야수집> 유령포로. 좀비와드

기민함> 다른 마법룬 아무거나


정도 추천합니다. 


이 룬의 단점은

1. 기존 베이가보다 주문력 수급이 다소 낮음

2. 카운터급 상대에게 밀림


1번은 주문력 득좀 얻겠다고 라인전 주도권 주는것보다 로밍을 택하는 방식이라 어쩔수가 없지만

Nasus(나서스)처럼 초반 스텍파밍이 중요한것도 아니고 중후반에 유통기한이 오는것도 아닙니다.


2번의 경우 룬을 이렇게 바꿉니다.





(Katarina(카타리나)Fizz(피즈)같은 AP 상대로는 )


뭔가 특이한게 보이시죠?

보조룬에 결의를 채용했습니다.


설명을 하자면 우선 베이가의 카운터급 챔프부터 설명해야하는데

대표적으로 Zed(제드)Katarina(카타리나)Fizz(피즈) 가 있습니다


애네들은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을 피할수가 있으며

6렙전에 솔킬각도 봅니다.


특히 세명다 감전을 자주 기용하는 친구들인만큼

한방딜이 전보다 매우 강력합니다.


하지만 애네들은 공통적으로 큰 단점이 있습니다.

감전은 쿨타임이 매우 긴 룬이라 궁극기+@(Ignite(점화)등)과 함께 한방에 제압하지 못하면

그 이후에 급격하게 주도권이 약해집니다.


또한 로밍의 비중이 큰 친구들이라 라인전을 오래 잡혀있을수록 큰 손해를 보고

시간이 지나갈수록 Veigar(베이가)한테 주도권이 넘어갑니다.



네, 눈치빠른 분은 아셨겠지만 이 룬의 목적은 최대한 오래 잡아두는 겁니다.


결의의 강철 피부/거울 갑옷과 체력 +145, 물약 지속시간 20퍼는 초반에 킬각을 절대 못잡게 만들며

이 한타임이 지나고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과 방/마방템이 나올수록 Veigar(베이가)쪽이 점점 유리해집니다.


결국 큰 미니언 손해를 보고 강제로 로밍을 택하거나 그냥 Veigar(베이가)랑 같이 크거나

둘중 하나를 택하는거죠.


당연하지만 라인전 중심인 만큼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를 선마합니다.

거울갑옷/강철피부의 일시적 마방/방어력 증가효과는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나온 이후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에 발동됩니다


어?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 카아~탈???

네..이것도 차이점이 있기에 아이템부분에서 설명하겠습니다.

포식자를 기용하기에 Ghost(유체화)는 필요가 없습니다


당연하지만 봉인 풀린 주문서는 교체가 가능하기에 더더욱 그렇고요

초반에 실수하더라도 만회가 가능하고 빠른 지원이 가능한 Teleport(순간이동)가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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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인 풀린 주문서의 또 다른 이점이 중반에 Exhaust(탈진)으로 바꾸면

Zed(제드)Katarina(카타리나)Fizz(피즈)가 좋아죽습니다


네 죽어요 그냥



물론 Exhaust(탈진)말고도 Ghost(유체화)Cleanse(정화)Heal(회복)등등 상황에 맞게 바꿔주세요

급한 Flash(점멸)같은 스펠은 바꿧을경우 쿨타임이 얼마 남지 않은곳에 바꿔주시는 센스!

극악무도 (Deviltry)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극악 중첩이 쌓여 주문력을 1 얻습니다. 처치나 처치 기여 시 중첩이 5회 쌓입니다.
사악한 일격 (Baleful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사용 시: 적에게 암흑의 기운을 쏟아내어 80/120/160/200/240 (+0.5/0.55/0.6/0.65/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악한 일격으로 대상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극악 중첩이 하나 쌓입니다.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의 경우 중첩이 세 번 쌓입니다. (사정거리: 1,050)
암흑 물질 (Dark Matt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2초 뒤 목표 위치에 암흑 물질이 떨어져 85/140/195/250/305 (+0.7/0.8/0.9/1.0/1.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사건의 지평선 (Event Horiz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스킬 시전 뒤 0.5초가 지난 후 베이가가 목표 위치의 가장자리를 3초 동안 왜곡시켜 해당 구역을 지나는 적을 1.5/1.75/2/2.25/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425)
태초의 폭발 (Primordial Burs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대상에게 태초의 마법을 날려 175/250/325(+0.65/0.7/0.75 AP) ~ 350/500/65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합니다.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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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ark Matter(암흑 물질)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선마

상대 미드나 봇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빨리 뽑으면 그거에 맞춰서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에 1포인트 빨리 투자해주시면 됩니다

흔히들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Dark Matter(암흑 물질)확정히트가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3렙부터라 생각하지만 Dark Matter(암흑 물질)패치 이후(밑에 스킬콤보 참고)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2레벨부터 확정히트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룬에서 설명드렸듯이 봉인 풀린 주문서는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선마입니다. Dark Matter(암흑 물질)는 원거리 미니언 정리될 정도만 찍으시고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에 비중을 늘려주세요.




스킬 콤보

  누구나 아는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Dark Matter(암흑 물질)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
  하지만 이 베이가는 뒤에 아이템부분에서 설명드리겠지만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를 기용합니다

 

  과거 베이가 Dark Matter(암흑 물질)가 이런 패치를 받았습니다


암흑 물질(W)

  • 이제 시전 시간이 흐른 뒤에 지연 시간이 흐르지 않고 시전 시간과 지연 시간이 동시에 흐릅니다


이 의미는 시전 시간 0.25초가 따로 있어서 실제로는 1초이며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의 0.5초 슬로우를 이용해서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Dark Matter(암흑 물질)를 빠르게 눌러주시면 확정 히트가 가능합니다.


로밍을 갈때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Dark Matter(암흑 물질)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후 적이 Flash(점멸)같은걸 쓸경우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로 가두면 더욱 확실한 로밍이 가능합니다.




스킬 활용 팁

아군 CC에 Dark Matter(암흑 물질)로 빠르게 호응해주기.


그리고 베이가의 실력 판가름하는건 바로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호라이즌인데


이건 많이 써볼수록 느는거라 큰 정보는 없습니다.


다만 돌진기 저지기능이 있어서 꼭 상대에게 쓰는 용도보단

상황별로, 예로 들자면 원딜을 지키는 용도로 원딜 주변에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를 깔아주는 방식도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은 아니지만

베이가 Dark Matter(암흑 물질)패치(Deviltry(극악무도) 중첩당 오버쿨감)이후 후반들어가면 Dark Matter(암흑 물질)쿨타임이 2초가량되서 에픽몹을 굉장히 잘잡습니다. 어지간한 원딜이상급 딜을 뽑을수 있으니 팀에 탱킹만 되면 원딜이 없어도 바론을 빠르게 잡을수 있으니 오브젝트 챙길때 탱만 준비되있다면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윗쪽 아이템은 포식자 베이가 템트리입니다


거의 저렇게 가며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까지는 고정


상황에 따라 생존이 우선이면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보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먼저 올리고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가 필요가 없을정도로 상대방에 마방이 없으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먼저 올립니다


그외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필요가 없으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올리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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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인 풀린 주문서 베이가의 경우 첫템은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라인전이 힘들거나 제압한 정도에 따라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을 추가로 사기도 합니다


첫템은 고정적으로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


Fizz(피즈)Katarina(카타리나) 상대로는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Zed(제드)상대로는 Ninja Tabi(닌자의 신발)이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올리고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를 올립니다

((약간 신비한 장화)가 아직 안나왔을 경우 Cloth Armor(천 갑옷) 2개사고 후에 Ninja Tabi(닌자의 신발)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로 강화)



사실 이 세친구말고 이 룬을 기용할만한 놈은 딱히 안만나봤습니다.

있다면.. Kassadin(카사딘)하고 Talon(탈론)정도 더 생각해볼만 하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니비아
압도적인 라인클리어
패시브때문에 원콤이 안남
맞딜도 얘가 더 강함

후반 강력함이나 변수도 비슷합니다

사실 얘는 우리 정글러가 적블루를 얼마나 잘훔치나에 따라서 갈립니다
정글러랑 협동을 잘해서 중요한 타이밍때 애니비아의 블루를 끊는게 중요합니다
아우렐리온 솔
같은 로밍챔
비슷한 라인클리어지만

로밍의 차이가 압도적

후반 QR의 깜짝스턴을 조심해주세요
말자하
공허충은 스텍이고
얘 파밍도 방해할수 있어서 라인전은 나름 쉽지만

궁의 변수가 너무 큽니다
수은을 강제한다는것부터가 베이가에겐 큰 디메리트라

밴시키는걸 권장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베이가에게 딱히 쉬운챔은 없지만
로밍을 목적으로 삼아서

W한방에 원거리 정리가 되는 베이가랑 달리
스킬 한방에 원거리 정리가 안되서 라인클리어가 베이가와 비교해서
다소 느린 친구들이 그나마 가장 편합니다
아칼리
아지르

 

 

라인 / 정글 운영법

  전 시작할때 항상 정글에게 말합니다

 " 베이가라 초반 라인 주도권이 밀려서 지원이 늦습니다"

 

  꼭 안말하면 우리 미드 뭐함? 이소리 나오고 정글러랑 다투기 시작하고.. 좋을게 없어요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다른 베이가랑 다를게 없습니다

  평타치면서 스텍이나 쌓거나

  미니언 먹으러 온 적에게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툭툭 쳐주세요


 중요한건 연기하다가 우리 정글 오면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로 적미드를 인실좆 시켜주는겁니다

 안오면 계속 수비적으로 하시면 되고요.

중반 운영법

  라인을 빠르게 민다

  로밍을 간다!

 

  팀이 선 cc를 걸어주면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는 나중에!

  포식자 자체에도 추가데미지가 있어서 피 30퍼대 물몸은 포식자키고 달려가서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날려주면 죽습니다

  

후반 운영법

  그냥 평범한 베이가처럼 아군 이니시를 연계해주거나

  적 이니시를 받아칠수도 있고


  아니면 포식자를 키고 과감하게 적 논타겟을 피하면서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이니시를 걸수도 있습니다

  은근 재밌어요

 

팀파이트시 역할

  뭐든 Dark Matter(암흑 물질)확정 히트 될것같은 CC맞은 적은 바로바로 Dark Matter(암흑 물질) 날려주세요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는 공격적으로, 수비적으로 둘다 가능합니다

  이거의 상황판단은 개인의 몫!


  적 딜러진 피가 50퍼 이하가 보이면 그냥 바로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날려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1시간 30분 정도 간단하게 작성한 공략입니다.

  큰 목적은 이글을 읽는 여러분에게 현재의 베이가는 좀 변화되야 한다는 제 생각과

  그 생각이 로밍에 중점을 둔 포식자 베이가라는 겁니다.

 

  물론 말도 안되는 공략이고 개소리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변화는 언제나 예상치않게, 그리고 상당히 크게 변화할수도 있는 법입니다. 

  특히 지금 기존의 Q파밍 베이가를 현재 메타에서 계속 유지하는건 다소 어렵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다소 가독성이 떨어지는 공략을 읽어주신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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