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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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인, 그림자 사신
Kayn, the Shadow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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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시즌- 연구 거의 완료된 탑 케인 공략

- 헤브(2017-12-21, 조회수: 11478)

안녕하세용 the forgiven 닉네임으로 플레티넘 2-4 구간에서 서식하는 벌레 탑솔러 입니다


제 성향이 간지나는 ad 마초 캐릭터라 그런 부류의 챔피언들을 모스트로 하면서 탑으로 쓰는데


케인도 약간 그런 이미지라 출시 후 부터 계속 탑으로만 써왔습니다 


그러다 프리시즌 되면서 기존의 제 모스트 챔피언들 룬 찾아주느라 케인을 오랫동안 안했었는데


요근래 갑자기 케인생각이 나서 다시 부캐릭으로 탑케인에 맞는 룬들 써보고 연구한 결과


그래도 나쁘지 않게 쓸 수 있을 정도라 생각되서 공략 한 번 올려봅니당


처음 써보는 공략이니 내용이나 글자 오류등 부족한 점 피드백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변신 후의 케인은 다르킨 기준으로만 다룹니다. 그암은 탑으로 쓰면 조합 박살남










케인, 그림자 사신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410 (+36) 1022
공격력 68 (+3.3) 124.1 공격 속도 0.669 (+2.7%) 0.976
5초당 체력회복 8 (+0.75) 20.75 5초당 마나회복 12 (+0.95) 28.15
방어력 38 (+4.5) 114.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일단 메인 특성에 대해 설명할게용


대부분 정글케인들이 지배쪽 특성인 감전어둠의 수확을 들기 때문에


탑케인도 그렇게 들겠거니 하는 분들이 계실 수 있겠지만


감전은 라인전에서 쓰기엔 쿨이 너무 길어서 별로고


어둠의 수확은 라인전 단계에서 제가 수확 스택을 먹었을 떄 상대가 딜교를 피해버리면


없는 특성으로 전락해보립니다. 케인이 강제로 딜교 걸기 좋은 챔피언도 아니구요.


어둠의 수확의 꽃인 150 스택도 라인에 붙어있는 케인은 모으기 너무 빡세구.....


그래서 지배쪽 특성, 그리고 케인과 시너지가 크게 안난다고 생각되는 정밀과 영감쪽 특성을 배제하고


마법과 결의 쪽에서 괜찮은 특성을 각각 하나씩 찾았습니다.


마법쪽에선 유성, 결의쪽에선 착취인데


착취가 곧 있을 패치에서 꽤 큰 변화가 있을 예정이라


일단은 유성케인만 언급하겠습니다.





인벤 메인 기사에도 언급된 유성케인!


스킬설명때도 언급하겠지만 기본적으로 라인에 서는 케인은 w스킬 몰아치는 낫을 선마하기 떄문에


그와 시너지를 극대화 시킬수 있는 유성을 들어줍니다


w + 유성의 데미지가 상당하기 떄문에


2-3번 정도만 적중시켜도 라인전이 굉장히 수월해집니다 갓갓특성





마법 보조 빌드에 대해서는


세줄 전부 취향 따라 다르게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당 (극단적으로 상황타는 무효화 구체, 물위를 걷는자, 절대집중 빼고)


첫줄은 원래 마나 순한 팔찌를 주로 썼는데


이번 패치에서 쿨이 굉장히 길어져서 쪼꼼 애매해진 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대체제로 궁극의 모자를 주로 써봤더니 나쁘지 않아서 지금은 요걸 메인으로 쓰고있습니다


둘중에 맘에드는거 쓰시구


둘째줄은 기민함과 깨달음 중에서 갈리는데


이 두개도 진짜 취향입니다 맘에드는거 쓰세용


셋째줄도 역시나 취향인데 개인적으론 주문 작열이 좀 더 낫다고 봅니다


W와의 시너지도 있고 무엇보다 폭풍의 결집은 20분까지 특성의 효과가 거의 없다고봐도 무방하기 떄문에


초반 이득을 조금이라도 쥐어줄 수 있는 주문 작열쪽에 한 표 주고 싶습니다




보조 빌드는 정밀 지배 결의 영감 모두 쓸만한 특성들이 있기때문에 어느걸 드셔도 무방하지만


탑 케인의 경우에는 변신 전에 라인전이 약한편에 속하기 때문에


버티기 좋은 결의특성을 위와같이 드는걸 추천합니다


다른 보조빌드를 드실거라면 각각의 추천 조합은


정밀 - 승전보 + 최후의 일격


지배 -  돌발 일격 + 굶주린 사냥꾼 OR 좀비 와드


영감은 좋은게 너무 많아서 일일히 적기 힘드네용 개인적으론 천상의 신체 + 외상 추천합니다 ㅎ










탑솔러의 진리 스펠입니다 이거 두 개말고 들거 없어요 ㄹㅇ루다가
다르킨의 낫 (The Darkin Scythe)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75/95/115/135/15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5/130/175/220/265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9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90/100/110/120/130 (+0.45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7/7.5/8/8.5/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에게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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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모든 딜교환 콤보의 시작은 Blade's Reach(몰아치는 낫)를 맞추고 나서입니다



  Blade's Reach(몰아치는 낫)슬로우가 묻어야 Reaping Slash(살상돌격)를 두번 맥이기가 편해져서 그래용


   Blade's Reach(몰아치는 낫)의 거리와 범위를 숙지하는게 탑케인 라인전의 기본입니다


 

 

    라인전에선 굉장히 유리한 상황이 아니라면 대부분 Blade's Reach(몰아치는 낫)만 맞추거나

 

   Blade's Reach(몰아치는 낫) - 다가가서 Reaping Slash(살상돌격) - 평타 후 Shadow Step(그림자의 길)로 이동속도 버프를 받고 빠지던가 하는 식입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명이 대부분 중2스럽습니다

크킄


Reaping Slash(살상돌격)   살 . 상 . 돌 . 격....크킄 (Q)



돌진후 회전하는 모션으로 돌진떄 데미지 한 번, 회전떄 데미지 한 번 요렇게 두 번 둘어갑니다


돌진 거리가 더럽게 쪼잔하기 떄문에 위에서 쓴 대로 w로 슬로우 묻히고 가까이 다가가서 써줘야


제대로 된 뎀지가 나옵니다



무조건 상대에게 붙어야 데미자가 나오는 특징덕에 라인전에서 선마하긴 좋지 않습니다


가뜩이나 몸도 약한 케인이 이거 선마했다가 실수로 데미지 반토막 나서 딜교 손해라도 보는날에는


그대로 탑라인전 끝 가망이 없어져용


그래서 우린 다음 스킬을 선마합니다




Blade's Reach(몰아치는 낫) { 몰 아 치 는 } , -낫- ,,,크흐흨... (w)


오지게 썐 깡뎀과 훌륭한 계수,


범위도 상당해서 라인 푸쉬도 용이하고


괜찮은 둔화율 덕분에 맞추면 유성이 무조건 들어갑니다


이렇게 좋은 스킬이지만 선딜이 상당하고 사거리도 그렇게 길진 않기 떄문에


라인전에서 쓰는 족족 맞추긴 힘들어용


그렇기 때문에 상대가 cs먹으러 오는 타이밍을 잘 노려서 맞추시길 바랍니다


무조건 선마 해줍니다





Shadow Step(그림자의 길)  _카게 노 미치_ (그림자의 길)



 

정글 케인에겐 핵심인 스킬이지만 탑케인에겐 조금 계륵같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자체적으로 달린 힐량이 상당해서 케인의 유지력에 쏠쏠히 기여해주고,


갱킹을 빨리 감지 했을 경우 탑 외곽쪽 벽으로 도주하거나


카정싸움이 날 경우 벽을 통과해 빠른 지원울 가주거나


중반 한타타이밍에 벽에서 갑툭튀 해서 Blade's Reach(몰아치는 낫)Reaping Slash(살상돌격)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로 이니시를 거는 등의


활용도가 상당히 무궁무진한 스킬입니다.


초반에 안찍지 마시고 스킬포인트 한 개는 반드시 주도록 합시다.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   그 림 자 의  ※ 지 배 ※






















                         




대망의 궁극기입니다.



 

계수는 매우 훌륭하지만 템이 나오기 전인 초반은 데미지가 굉장히 약하니



 

만약 궁으로 킬각을 잡으실 때는 신중히 쓰시길 바랍니다.



 

혹은 딜교환 도중 2.5초라는 긴 무적시간을 활용하여



주요 스킬을 씹고 딜교를 유리하게 가져가는 등의 활용도 있습니다


 

방금 설명드린 Shadow Step(그림자의 길)와 더불어 활용도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이 두 스킬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쓰느냐가 케인의 실력의 척도가 됩니다.




 


항상 어떻게 두 스킬을 활용할지 머릿속에 그리시고 적재적소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세용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초반이건 중반이건 후반이던간에 아이템은 항상 유동적으로 올립니다.

 

 위에 쓴 템트리 외에도 너무 힘들면 방템을 먼저 간다던가


 초반에 닌탑을 먼저 올린다던가 하는 식의 선택도 가능합니다. 제가 말한 것 외에도 더 존재할 수 있고요.




시작템은 대부분 Health Potion(체력 물약)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스타트, 상대가 좀 만만하다 싶으면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도 괜찮습니다,


예외로 Pantheon(판테온)Quinn(퀸)같이 자비없는 ad짤짤이 친구들 상대로는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가줍니다



이후에 조금 잘 풀렸다 싶으시면 Long Sword(롱소드)쌓으시면서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무난하게 뽑아주시면 됩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대신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를 1코어로 뽑는 이유는


하위템Serrated Dirk(톱날 단검)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의 가성비가 매우 좋고 (Long Sword(롱소드)만 오지게 뽑으면 됨)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가 완성될 경우 케인은 Shadow Step(그림자의 길)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덕에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의 패시브를 활용하기 매우 좋기 때문에


데미지 기대치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와 차원이 다릅니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나온 순간부터 초반 주도권을 굉장히 강하게


가져갈 수 있죠.


약간 힘들다 싶으시면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먼저 하나 가주셔서 W 최대한 많이 돌리면서 버틴다는 생각으로 해주시구요,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먼저 뽑고 다시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템트리 가줍니다.



진짜 최악의 경우 (솔킬 후 텔타고 왔는데 갱이 한 번 더와서 라인이 죄다 타워에 박히거나, 3-4번 연속 솔킬이나...)


에는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제끼고 상황에 맞는 방템 먼저 올립니다. 최대한 버티기라도 해야져 뭐



최악의 경우를 제외하면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은 거의 고정으로 뽑아줍니다. 데미지는 말할 것도 없고,


방관과 패시브 피흡의 시너지로 케인의 탱킹에도 적지않은 기여를 해줍니다.



최악의 경우라도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는 2-3코어 까지는 뽑아주는게 좋습니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가 초반 케인의 핵심이라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는 중후반 케인의 핵심이기떄문이죵



이후는 상황 따라 알맞게 방템 올려주시면 됩니다


상대 원딜 친구들이 잘컸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상대 AP미드가 잘컸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우리가 2-3AP 체제디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


Ryze(라이즈)Cassiopeia(카시오페아)Karthus(카서스)Azir(아지르)등의 친구들이 잘컸다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올 AD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Thornmail(가시 갑옷)


신난다 양학이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등등등


탱템까지 다 가시고 딴거 사기 뭐 하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하나 구비하시는게 좋습니다


가엔은 항상 옳아용





템이야 맨 위에서 서술한 것처럼 워낙 유동적이고 하니까


어느정도 가이드라인은 될 수 있겠지만


이 글에 크게 연연하실 필요 없어용


상황에 따라 어떤 템을 가야할지 안목을 키우는게 제일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어느 근접 탑솔 챔피언이건 토악질이 나오는 챔프지만

케인은 진짜 아무고토 모타고 처발립니다

W는 빠른 이속떔에 맞질않고 어떻게 딜교 해볼려고 하면 예...뭐...ㅎㅎ

얼망 안가길 기도합시다

비슷한 부류론 케넨이 있어용
리븐
w모션 보이는 순간 좋구나 들어와서 풀콤보에 강냉이 털어가고 슥슥 빠집니다

W의 쬐끄만 선딜떔에 진짜 잘못걸리면 리븐 패시브 스택 전부 빠질떄 까지 얻어맞습니다

그나마 다르킨 되면 할만하지만 그전에 데스 안하고 넘어갈 수가 없습니다

ㅠㅠ

전챗으로 빌기라도 하는 수밖엔....
판테온
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

Q5번 정도면 1데스니까 저정도면 한 100데스 했겠네요 ㅍㅌㅊ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기본적으로 탑에 올라오는 탱커들은 다르킨이 되기 전까지의 케인을 저지하기 힘들고,

다르킨이 된 후의 케인은 탱커 잡아먹기 특화된 스킬셋이기 떄문에,

중반 한타에서도 상대 탱커에게 존재감이 전혀 밀리지 않거나 오히려 압도하는 경우도 많습

니다. 따라서 퓨어탱커인 마오카이, 노틸러스, 초가스 등등을 카운터치기 매우 좋아용



블라디미르
어지간한 짤챔들은 힘든 경우가 많은데

블라디는 그렇게 힘들진 않았어용

다만 블라디와는 한타때 존재감 차이가 날 수 있으니까

다르킨 변신후 빠른 로밍을 가주거나 좀 더 적극적으로 압박해주셔야 해용
다리우스
요로코롬 뚜벅이, 근접 챔피언이면서 딜교방식이 단순한 챔피언들의 경우

딜교환을 걸러오는 타이밍에 W를 맞춰주시고 Q/E를 활용해 뺴주시면서

천천히 다르킨 타이밍을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간단해용



위에 서술한 하드카운터들 뿐만 아니라 케인이 기본적으로 힘들어하는 상대의 경우



- W를 맞지 않으면서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함 ( 퀸, 케넨 )


- 치고 빠지기 굉장히 좋음 ( 제이스, 피오라, 야스오 )


- 잘못걸리면 뒤지게 쳐맞음 ( 아칼리 , 올라프, 이렐리아 )


등등이 있음


하지만 갱킹 , W 적중도에 따라서 충분히 극복 가능한 부분이 있으니까


여러 상대를 만나보면서 경험을 넓히길 바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w적중이 전부임 미니언 치러오는 타이밍을 잘 노려서 W 맞추고


갱킹은 항상 조심해야함 도주기가 B급 성능이라 까딱해서 갱당하면 위험함


W로 라인도 자주 밀기때문에 표적이 될 가능성이 다분함 조심조심


이 두개랑 카운터 픽들만 알고 가도 라인전은 어느정도 무리없이 소화할 수 있을거임

 

중반 운영법

 중반타이밍이면 다르킨 변신이 되어있을거고


 무난하게 드락사르 블클 1방템의 3코어가 뜨면 각봐서 이니시 거셈


 궁극기의 존재덕에 어그로도 쉽게 빼고 잘 죽지도 않음


 별거 없고  2명 이상 에어본 / 에어본 띄웠는데 그게 원딜 OR 미드


 정도면 훌륭함,


 

 미리 E스킬 키고 벽타면서 나대면 걸리니까 벽 뒤에서 각보셈.

 

 은근 케인 자주하면 E키고 벽에서 알짱대는게 습관되서 나도모르게 걸리는 경우가 많음 조심소심



 

 케인은 이니시를 받아 치는 쪽보단 이니시를 여는 쪽이 좀 더 좋은 상황이 많이나옴




 궁극기는 원딜 OR 상대 탱커한테 하나 골라잡아서 쓰는게 베스트



 전자는 W에어본이 원딜에게 맞은걸 보고 우리팀이 즉각적으로 반응하거나,


 상대팀 반응이 느림/딜이 약해서 원딜 치고 있어도 내피가 반이상 안빠졌다 싶으면 쓰는게 좋고,



 후자는 반대로 원딜 물다 상대에게 막히면 주변에 딜 최대한 넣다가 피 한 30퍼센트 정도 남았을떄 쓰셈.


 대부분의 경우 후자의 상항이 나옴.




 

 이니시를 당한 경우에는 거는 경우에 비해서 상대 원딜 물기 힘든 경우가 많은데,

 

 이럴 떈 빨리 탱커부터 패셈, 케인만큼 탱커패기 좋은 스킬셋도 드뭄.

  





 참고로 케인 스플릿 괜찮음, 푸쉬도 좋고 도주나 합류도 E스킬 덕에 빠르고 정글이랑 다르게 텔까지 있으니까


 스플릿도 각보이면 적극적으로 해줘용

   

 

후반 운영법

   후반까지 간 게임이 많이 없어서 어떻게 하라고 단정짓긴 힘들듯 함....ㅠㅠ


   확실한건 후반에 힘빠지는 챔피언은 아님 (다르킨은 경우는)


   위에 쓴 대로 적당히 해주면 좋을듯 함.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처음 써본 공략이라 부족한 부분도 많이 있을 수 있고, 아직 연구중이라 확실하지 못한 부분도 있네용


 드립도 재미 없을 수 있고 공략 내용도 부실한 점이 있어도 아무쪼록 양해 부탁 드립니다 ㅠㅠ


 곧 착취의 손아귀 변경되고 본 시즌 시작하고 하면 좀 더 연구해서 본캐 랭크에서도 다시 한 번 본격적으로 써먹어볼

 

 생각입니다.


 그떄 마다 내용 추가하고 공략 다듬어 나가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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