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7명
70.3% (26표)
2.7% (1표)
27% (10표)
케이틀린, 필트오버의 보안관
Caitlyn, The Sheriff of Pilto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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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37
1월16일 공략 작성 종료

- 엔페루트(2018-05-17, 조회수: 448755)

















안녕하세요.

케이틀린을 사랑하는 유저 보고싶다 정말 입니다.

사랑하지만 케이틀린을 잘하거나 많이 쓰진 않는.....



미포가 보이는건 기분탓입니다. ^^*..




케이틀린을 하게된 계기는 처음 시작 했을 때 케이틀린이 제일 먼저 보여서 플레이 했었고 은근히 매력적이여서 시즌 2[일반게임]는 케이틀린만 했습니다.


현재 케이틀린은 (꼭 이겨야 되겠다) 라는 생각이 들지 않으면 하지 않습니다.

[시즌 8 기준] 다른 원딜이 너무 재미있어요.


5시즌 14게임 승률 86%





7시즌 69게임 승률 70%






2012년 4월 ??일 [시작]

2013년 5월 ??일 [배치 브론즈 5]

2013년 6월 ??일 [실버 5]

2013년 10월 ??일 [실버 3]

2014년 3월 ??일 [배치 브론즈 3]

2014년 7월 ??일 [실버5]

2015년 3월 20일 [배치 브론즈 3]

2015년 4월 29일 [실버 5]

2015년 9월 8일 [골드5]

2015년 11월부터 2016년 8월까지 해킹으로 인해 실버1 시즌마감

2017년 12월 9일 [배치 브론즈 1]

2017년 1월 2일 [골드 5]

2017년 1월 16일 [골드 3]

2017년 2월 1일 [케이틀린 11연승]

당시 최근전적 19승1패

2017년 2월 24일 [플래티넘5]

2017년 9월 24일 & 10월 13일 [명예4레벨 & 플래티넘1]

2017년 12월 23일 [MMR다4]

뭐지? 오륜가..











롤 하기 전부터 케이틀린이라는 챔피언만 알았었고

케이틀린을 정말 많이 좋아하기 때문에 공략을 씁니다 

롤 하기 전부터 케이틀린이라는 챔피언만 알았었고

케이틀린을 정말 많이 좋아하기 때문에 공략을 씁니다 

롤 하기 전부터 케이틀린이라는 챔피언만 알았었고

케이틀린을 정말 많이 좋아하기 때문에 공략을 씁니다 

케이틀린, 필트오버의 보안관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7) 2399 마나 313.8 (+40) 993.8
공격력 60 (+3.8) 124.6 공격 속도 0.625 (+4%) 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7.42 (+0.7) 19.32
방어력 27 (+4.7) 106.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50.0 650.0

케이틀린은 전부다 잘 맞습니다.


상황에 맞게 드시길.


저는 룬페 1개 씁니다.

집중공격에서 기만한 발놀림이나 치명적 속도로 변경할 때 정밀 메인만 수정해주면 편합니다.






승전보는 모든 정밀챔에게 필수입니다.





전설: 민첩함 vs 핏빛 길

절에서 도 닦으시다가 롤 시작 하셨으면 핏빛 길 드세요 공속 씹창나게 차이나는거 눈에 확 띕니다.

전설: 민첩함이 낫습니다.





최후의 일격

닥치고 들어라.





보조는 지배안쓰고 마법을 씁니다.

저는 중 후반을 보기 때문에 기만함과 결집을 들어요

케이틀린 초반은 버티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엄청난 실력으로 게임 초반에 상대를 잘 쳐 부실 수 있으시면 지배 드세요.



저는 왜 점멸을 D에 둘까요 저도 궁금해요...



상대가 CC 천국이다 싶으시면 힐 대신


정화를 꼭..

헤드샷 (Headshot)
5번째 기본 공격마다 케이틀린이 헤드샷을 발사합니다. 수풀 아에서 공격하면 헤드샷에 필요한 기본 공격을 2회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헤드샷은 60/90/12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90구경 투망 및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할 때는 사거리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헤드샷은 요들잡이 덫 레벨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헤드샷 피해량은 레벨,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량(치명타 확률의 85%)(치명타 피해량의 100%)에 비례합니다.
헤드샷은 챔피언이 아닌 유닛에게 50%/25%/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덫에 걸린 대상이 추가로 입는 피해는 요들잡이 덫 스킬 레벨에 비례합니다.
필트오버 피스메이커 (Piltover Peacemaker)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1초동안 조준한 후, 좁게 적을 관통하는 총알을 발사 50/90/130/170/210 (+1.25/1.45/1.65/1.85/2.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시 탄도체 유효 범위가 넓어지지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덫으로 위치가 드러난 대상에게는 항상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50)
요들잡이 덫 (Yordle Snap Tra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30/24/19/15/12초
적 챔피언이 걸리면 1.5초 동안 행동 불가 상태가 되고 이후 짧은 시간 동안 모습이 드러나는 덫을 설치합니다.

덫은 30/35/40/45/50초 동안 지속되며, 한 번에 3/3/4/4/5개의 덫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덫에 걸린 적은 헤드샷으로 40/85/130/175/220 (+0.4/0.5/0.6/0.7/0.8 추가AD)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135)
90구경 투망 (90 Caliber Net)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투망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이동속도를 1초 동안 50% 늦춥니다. 케이틀린은 뒤로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950)
비장의 한 발 (Ace in the Ho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공을 들인 완벽한 사격을 하여 2000/2500/3000 거리 안에 있는 적에게 300/500/700 (+1.7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른 적 챔피언이 총알을 대신 맞을 수도 있습니다.
피해량이 현재 치명타 확률에 비례하여 0~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3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케이틀린 해보신 분들은 대부분 알고 있을법한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Headshot(헤드샷)


하지만 딜넣고 도망갈 때는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날리기 전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 박고 Headshot(헤드샷)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 쓰는게 더 안정적이에요.


정밀 3레벨 평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쓰고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Headshot(헤드샷)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덫밟음]Headshot(헤드샷) 날려서 다 맞추면 정밀 터지고 상대 원딜 피 80% 날아가요.

덫을 안밟으면 마나 조금 더 버리고 EQ평맞춘거나 다름 없네요.ㅠ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까지 섞어서 쓰면 조금만 움직여도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다음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를 피할 수 있기 떄문에 상대 움직임 예측하고 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Kog'Maw(코그모)Draven(드레이븐)Miss Fortune(미스 포츈)Kalista(칼리스타)상대로는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선마 해주세요.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 밟고 허우적 대다가 쳐맞고 죽는걸 구경하실 수 있어요.



Sivir(시비르)얘 있을때는 라인에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 깔지 마시고 갱킹 못오게 삼거리나 용앞쪽에 깔아주세요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

Chrono Shift(시간 역행)질리언 시간역행

Blood Well(피의 샘)아트록스 피의 샘

Destiny(운명)트위스티드 페이트의 운명

Hero's Entrance(영웅출현)갈리오의 영웅출현

Teleport(순간이동)

글로벌 자체포킹치는 애들이 많을때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선마 꼭 하시고 오는 위치에 덫 깔아두세요 개꿀잼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은 무대 광전사 스태틱 곡사포 고정입니다.


라인전이 빡시다 싶으시면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시작하시고.

평범하거나 자신이 우위에 있다 생각드시면 Doran's Blade(도란의 검)시작합시다.


 케이틀린 초반?  다른 원딜에 비해 매우 약합니다. 라인전에서 반반가져가시는걸 추천합니다.





1코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뽑아주셔야 게임을 그나마 쉽게 풀어나갈 수 있어요


왠만하면  B. F. Sword(B.F. 대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이렇게 가줍시다.


게임이 힘들어졌으면Pickaxe(곡괭이)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이 순서대로 가시는게 바람직합니다.





선무대를 꼭 뽑아야 하는 이유.

평범하게 0/0/0을 가져오던 1렙차 카사딘을 치명타 무대뽕으로 간단하게 제압


2코어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은 비추입니다.

 나는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이 좋다 생각이 드시는 분들은 드셔도 돼요.


다른건 진심 들지마시길





3코어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저는 상대가 어떻게 크든 우리팀이 어떻게 터지든 1.2.3코어 필수 고정입니다.


느껴보신 분들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Headshot(헤드샷)치명타(Deadliness ) 평타 한대에 이 모든게 섞어 나와 팡! 하고 상대방 원딜 뚝배기 터지는 그 느낌

이 맛에 케이틀린 합니다.





4코어 [랜덤]

그냥 가고싶은거 가세요

제가 뭐라고 끄적이든 당신이 가고싶은거 갈거잖아요. 그렇죠??

4코어 부터는 아군 적군 다 보면서 센스있게 가세요.





5코어 [랜덤]

5코어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바루스
궁사거리 = 케틀 큐 사거리
바루스는 초반에 조져야 합니다.
구인수 나오면 선궁맞고 맞딜도 제대로 못노린체 녹아내립니다.
레오나
케이틀린의 E판정이 안좋아서
레오나 E 나 R 을 예측해서 피하여도 맞습니다,
저는 레오나 필벤하고 시작합니다.
블리츠크랭크
뚜벅뚜벅 걸어다니는 케틀에게 E가 있어도 블츠 그렙에겐 못 당합니다.
조심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평EW평Q평 다 쳐 맞아주는 베인님

2:2는 압도하지만

1:1은 전혀 아닙니다 베인 궁 생기면 1:1 대치는 피하세요.
이즈리얼
도벽이즈가 유행이던데.
평타 사거리를 이용해서 한대씩 쳐줍시다.
케틀이 이즈 패기 딱 좋은 챔프네요.
미스 포츈
어중간한 미포를 만나면 가끔씩 평짤로 미포 W 이속증가를 없애줍시다.

W를 계속 쓰다가 라인을 밀게 될 텐데 라인이 밀리게 되면 포탑 앞에 덫 깔아놓고 미니언 못먹게 평타 한대씩 툭툭

스노우볼을 천천히 굴리시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헤드샷으로 상대 깔짝 깔짝 놀려주다가 상대쪽 부쉬 들어가는 입구에 덫 하나 깔아둬가면서 와드는 철저히,

초반 운영법

케이틀린은 초반이 매우 약합니다 [작성자 뇌피설]

무대 전까지는 사려줍시다.

케이틀린은 라인전에 한번 죽을 때마다 리스크가 커요.

만약 초반에 너무 심하게 터졌다 싶으시면 덫선마 하셔서 아군 정글 부쉬에 하나하나 깔아두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중반 운영법

 중반 덫 4레벨 쯤 되면 대치 압박을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어요.

덫을 이용해서 상대방을 괴롭혀 줍시다.

상대방이 와드박은 곳 이나 돌아서 오는 부쉬쪽에 덫을 설치하여 진입로를 차단해주며 대치압박을 가합시다.

후반 운영법

잘커도 자신의 힘을 너무 과시하지 마시고 아군이랑 항상 붙어다니세요.

후반에는 자신의 뒤에 덫 2개 앞에 덫 2개 무조건 깔아두시고 나머지 1개는 자신에게 다가오는 챔피언의 진입로에 하나 깔아둡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가 시작되면 덫 평 덫 평 덫 평 덫 평 덫 평 하시면서 카이팅 해주세요.

덫을 일단 놓기 시작하면 상대가 도망갈때나 딜넣을때 또 따라올때 방해에 도움됩니다.

 


 

마치며

 예전 브론즈에 있던 유저라 낮은 티어분들이 뭐가 문제인지 잘 알고 있어요.

어떻게든 올라가고 싶으시면 생각을 바꾸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잘못한건 인정하고 넘어갑시다.,


무작정 많이 플레이한다고해서 잘해지는 것도 아닙니다.

어떤식으로 플레이하고 챔피언의 특성을 어떻게 잘 이해하냐에 따라 달라지는 겁니다.


처음이라 조잡한 공략이었지만 조금씩 더 신경써가면서 공략글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잡다한 질문이라도 괜찮습니다.


=추가=

7시즌 케이틀린 승률 70.8%


현실적으로 플래티넘이랑 천상계랑 차이는 많이 나지만

대부분 챌린저 평균을 넘어섰네요, 내심 뿌듯

플래티넘 평균은 전부다 넘겼습니다.



아리 장인 구테일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7명
70.3% (26표)
2.7% (1표)
27% (1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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