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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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Kindred, The Eternal Hunt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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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도에는 좀 더 높은 곳으로..

- C569(2018-03-17, 조회수: 5760)

이번년도에도 공략을 쓸까말까 매우 고민하다가 공략을 작성하기로 결정합니다. 안녕하세요. 시즌 7 공략에서 유저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정보 제공을 했었던 사람입니다. 
올해도 마찬가지 여러분들에게 킨드레드에 대한 정보 제공을 이어 나갈 것입니다. 궁금한 사항들은 댓글로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즌 7 저의 킨드레드 판수와 승률은 82게임에 52%라는 그저 그런 승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스트 1 이었던 킨드레드를 저렇게까지 내려버렸다니.. 다시 킨드레드의 대한 애정을 찾아야 할거 같습니다.




2018년 1월 4일 오후 12 : 23분경 기준, 정글 포지션 기준 킨드레드의 승률은 14위 입니다. 



2018년 3월 17일 현재기준 저의 킨드레드 전적이 되겠습니다. 요즘들어서 롤을 자주 플레이 할 시간이 없어서 판수가 그리 많지는 않네요.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300 (+35.0) 895
공격력 65 (+3.25) 120.3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 (+2) 41
방어력 29 (+4.7) 108.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00 500
제가 선택한, 그리고 킨드레드 유저분들의 90프로 이상이 선택하는 '정밀' 트리에 '집중 공격' 이 핵심 룬이 되겠습니다.
킨드레드의 스킬구성이 '집중 공격' 의 효과를 상당히 크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조 룬의 대한 궁금한 점이나 다른 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을 통해 말씀해주십시오.
서머너 스펠에 대한 이견은 없을것이라 생각합니다.
킨드레드의 표식 (Mark of the Kindre)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양은 인벤토리 위의 챔피언 초상화를 클릭하여 사냥할 챔피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양이 도약하여 근처 적들에게 최대 3발의 화살을 발사해 40/65/90/115/140(+0.7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35%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가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사냥꾼의 활기 중첩이 쌓여 최대 100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치까지 중첩되면 양의 다음 기본 공격은 킨드레드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47~81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적 하나를 마비시켜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주문력 100당 5%)만큼 늦춥니다.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00/120/140/160(+0.8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킨드레드 발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 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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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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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부분에서 이견이 있을거 같습니다.

일단 1레벨 스킬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으실 분들을 위해 미리 말씀 드리겠습니다.

1레벨 스킬은 Q스킬보다 w스킬이 조금 더 초반 정글링 속도에 이득이 있습니다. 1레벨에 Q스킬을 찍던 W스킬을 찍던 첫 버프몹을 먹는 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시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블루팀 기준, 1레벨에 w스킬을 찍고 바텀듀오에게 리시를 받았을 때 평균적으로 1분 40초에 첫 버프몹을 사냥하였고 Q스킬을 찍고 리시를 받았을 때 평균적으로 1분 44초에 사냥을 마쳤습니다. 

킨드레드에게 초반 정글링 속도는 첫 표식을 가져오는 것과 매우 크게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아주 중요합니다!


두 번째 이견은 아마 스킬 마스터 순서에 관한 것일거라 생각합니다. 보통의 킨드레드의 스킬 마스터 순서는 R-Q-W-E 순서인데, 저의 경우는 R-Q-E-W 순으로 합니다. 

이것은 챔피언 이해에 따른 차이인데요. 저는 킨드레드의 W를 그저 '소소한 보조 딜 + Q 쿨타임 감소를 위한스킬' 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직접적인 대미지와 연관성이 높은 E스킬을 우선시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킨드레드의 아이템 빌드는 시즌 7에 리메이크 이후로 상당히 다양해졌습니다. 위에 빌드 정리표에 올려 놓은 빌드는 가장 기본적인 빌드를 올린것이고, 유저분들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아이템 빌드는 바뀔 수 있습니다.

일단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와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자면
제가 생각하는 킨드레드는 무조껀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가 좋습니다. 이유는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의 경우에는 아이템에 설명과 다르게 후반에 힘이 빠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를 갔을 때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에 붙어 있는 공격력 60에 대한 갈망이 후반에 가면 갈수록 상당합니다. 
"내가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를 갔다면 저 챔피언을 잡았을수도 있었을텐데.." 라는 아쉬움이 들 때가 상당히 많았기 때문에 저는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를 갑니다.

집중공격 룬의 버프로 인하여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를 올려도 후반 딜로스가 크게 생기지 않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초반부터 후반까지 고른 딜이 나오게 하기 위해서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를 택하고 2코어로 공격력 탬을 올립니다.

공속아이템에서는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대신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를 선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두 아이템 전부 라인클리어에 특화되어 있는 아이템입니다.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를 선택할 경우 상대 챔피언 1명에게 순간적으로 엄청난 딜을 쏟아부을 수 있습니다.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를 선택할 경우 한타에서 다수의 챔피언에게 고른 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저의 이 설명을 기반으로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아이템을 선택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 외에 설명이나 아이템 부분에 대해 부가 설명이 필요하신 분들은 댓글을 통해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직스
이 챔피언은 죽어도 킨드레드와의 상성관계에서 위를 점할수 밖에 없습니다.
카직스의 고립 딜, 그리고 '드락사르의 황혼검'에 있는 '밤의 추적자' 효과 딜까지 정말 킨드레드로 정글 돌다가 메뚜기 등장에 의문사 당했던 기억이 많기 때문에 이 챔피언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1순위로 하겠습니다.
람머스
킨드레드는 그라가스, 누누, 아이번 같은 초식형 챔피언을 상대로 날아다니는 경우가 많은데요 얘는 조금 다릅니다. 맞다이를 뜨려하면 W스킬때문에 때리는 나도 아픈 정말 짜증나는 상황이 연출 되고, E스킬로 인해 킨드레드가 '양의 안식처' 도 사용하지 못하고 죽는 경우도 다반사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라가스
동선이 겹치는 타이밍이 나오거나, 2:2 교전이 이뤄지는 상황에서 그라가스의 E스킬만 피해주면 킨드레드로 이 돼지를 씹어먹을 수 있습니다.
렉사이
렉사이가 정글을 돌다가 킨드레드는 마주치면 정말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저도 렉사이를 플레이했었을 때 상대로 킨드레드를 만났는데 아무것도 못하고 죽게 되더군요.. 물론 제 실력이 안되서 그럴수도 있겠지만 저는 킨드레드가 렉사이 상대로 상당히 쉽게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작년엔 사실 킨드레드보다 다른챔피언들을 훨씬 많이 플레이 했었습니다. 킨드레드가 다른챔피언들에 비해 상당히 딜에서나 탱킹에서나 정글상성에서나 많이 밀렸기 때문이죠. 이번시즌도 사실 다르진 않을거 같습니다. 흔히 말하는 '죽창메타'가 되었기 때문에 '감전' 룬을 장착하는 강력한 챔피언들 (Ex. 리신, 자르반, 렝가)에게 킨드레드는 상성이 좋은편이 아니기 때문에 프리시즌에서는 사실 그렇게 좋은 정글이다. 라고는 말씀드릴수 없을거 같습니다. 그러나 킨드레드만의 장점을 살리고 플레이한다면 저는 킨드레드는 티어를 올리기에 상당히 좋은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질문사항이나 이견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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