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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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턴, 영원한 악몽
Nocturne, The Eternal Nightm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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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시즌의 최대 피해자 녹턴.......

- 빈티지빈(2018-01-07, 조회수: 5841)

안녕하세요. 녹턴을 모스트로 플레이하는 유저입니다. 가뜩이나 애매했던 녹턴이 프리시즌에 들어온 후 여러 녹턴 유저 분들도 녹턴을 접으시고 새로 바뀐 특성들중 폭풍전사만큼의 유틸성을 보여주는 특성이 없기도 하고 요우무의 너프로 인해 녹턴으로 게임하기가 많이 힘들어졌더라구요. 그러던 중 꽤 괜찮은 특성을 발견해서 올려보기로 합니다. 저도 잘하는 편은 아니니까 조금이나마 참고가 됐으면 좋겠네요. 아 참! 그리고 저는 녹턴 스킨 중에는 얼어붙은 공포 녹턴이 제일 좋더라구요 ㅎㅎ.
녹턴, 영원한 악몽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275 (+35.0) 870
공격력 62 (+2.6) 106.2 공격 속도 0.721 (+2.7%) 1.052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45) 14.65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저는 녹턴에게 현재 가장 어울리는 특성으로 치속을 들었습니다. 녹턴은 암살자라고 불리지만 녹턴의 스킬셋은 암살을 위한 것이라고 보기에는 너무나도 애매합니다. Nocturne(녹턴)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보시다시피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에 붙은 스킬 만랩 기준55ad와 이속증가는 암살에 있어서 필요한 궁q패시브 콤보에 별 도움을 주지 못합니다.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의 공속증가나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의 딜레이가 있는 공포를 암살에 쓰기에는 너무 거리가 멀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암살이 아닌 지속딜링쪽에 힘을 주기로 하였습니다. 여기서 왜 집공이 아닌 치속을 들었냐? 저는 집공의 추가딜보다 나중에 템트리 소개에 나올 스태틱의 공속증가와 w의 공속증가 그리고 치속의 공속 증가와 공속 한계 돌파를 통해 패시브를 더욱 자주 터트리고 치명타를 더욱 많이 터트리는 것이 이득이라고 생각하여 치속을 들었습니다.
말이 필요한가요.....?
그림자 칼날 (Umbra Blade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13초마다 녹턴의 다음 공격이 주변 적에게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 한 명마다 13~30 (레벨에 따라)(+0.3AP)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5/110/155/200/24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25/1.5/1.75/2/2.25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사정거리: 425)
피해망상 (Paranoia)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6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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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5/110/155/200/245 (+0.7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15/25/35/45/55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25/1.5/1.75/2/2.25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사정거리: 425
피해망상
(Paranoia)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4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50/35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스킬 콤보

 콤보는 간단하게 궁진입 후 q평 e후 열심히 평타를 갈굽니다.

스킬 활용 팁

 일단 녹턴의 존재 이유이자 아직까지 조금이나마 쓰이는 이유는 아무래도Paranoia(피해망상)녹턴의 궁이죠. 글로벌 궁에다가 시야를 막는 어마어마한 효과로 날아가면 일단 공포의 대상이 되었죠. 그러나 요즘들어 녹턴은 그 위엄을 잃어가고 있죠 ㅠㅠ.

또한, 녹턴의 사기스킬이라고 불리우는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는 모든 스킬을 씹을 수 있죠. 장막은 쓰기 어려운 초보자분들은 궁으로 날아가면서 쏘시면 상대가 당황해서 스킬을 난사할텐데 그러면 녹턴한테는 땡큐죠. 그리고 나는 어느정도 녹턴에 숙련도가 있다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보고 피할 수 있는 스킬들은 걍 보고 장막 쓰면 됩니다. 저는 주로 e공포를 시전하고 걸릴 때까지 꽤나 시간이 걸리므로 이때 w를 써서 상대의 cc를 씹어 공포가 터질 확률을 조금이나마 높이고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즌7부터인가 라오갓님이 고안해내셔서 유명해진 치명타 녹턴입니다. 사실 템트리에 변화는 크게 없고 5,6코어는 항상 유동적으로 가기는 합니다. 상황에 따라 상대 탱커가 단단하면 라위를 가고 상대에 탱커가 없다 하면 정수를 가서 딜에 보충을 가기도 합니다.
먼저 치명타 녹턴은 많이 때려야 합니다. 그래야 치명타가 많이 터지죠. 그렇기 때문에 치속을 간 것도 있고 스태틱을 간 것도 있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지배를 든 녹턴이 한방딜로 암살이 안되고 난입은 현재 너무 애매한 특성이라서 상대의 이속을 느리게 하는 파랑 강타와 스태틱의 작지만 큰 이속증가 효과를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이템 설명은 추후 올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볼리베어
볼리베어가 빡센 이유가 뭐냐면 탱인데도 w랑 궁 쓰고 평타 치는게 너무 아프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요 친구 나오면 피흡템 하나 드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킨드레드
애당초 원거리 딜러라 궁 빼고는 들어갈 틈을 안주더라구요. 빠르게 선궁 후 공포를 걸어 궁쓸 타이밍을 뺏어줍시다.
트위치
킨드랑 비슷한데 은신까지 있어서 빡칩니다. 후반 가서 한타 때도 차이나고 초반에 찢는게 답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자르반 4세
자르반이 궁을 쓴다? 땡큐입니다. 장막으로 막고 공포 걸면 자르반은 웁니다.
카직스
스킬 의존도가 높은 대부분의 친구들은 녹턴의 카운터입니다. 주로 eqw나ewq콤보를 사용하니 카직스가 들어오면 도약은 맞고 q를 막아줍시다.
마스터 이
1대1에서 지금까지 게임하면서 녹턴으로 얘한테 져본적이 없습니다. 당당하게 들어가서q만 씹으세요.


라인 / 정글 운영
녹턴은 정글링이 매우 중요하므로 저는 레드일 때는 레드-칼날-늑대-블루-꺼비-갑옷게 순으로 가고 갱을 갑니다.

초반 운영법
6랩전에 한번 갱으로 찔러주면서 가능하면 킬을 먹어줍시다


중반 운영법
중반은 녹턴의 꽃이죠. 확정 갱을 자랑하는 궁으로 날아가 멋지게 적을 잡아줍시다.
또한, 녹턴은 3대3같은 중,소규모 교전에는 굉장히 강력합니다. 궁으로 상대 딜러를 잡아주시면
팀원에게 극찬을 받을 것입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가면 기본적인 라인 관리와 백도를 하시는데 유의하실 점이 우리팀이 있는 라인과 가까운 라인에서 백도를 해줍시다. 그래야 한타 도중 궁으로 합류해서 게임을 이기실 수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후진입이에요. 녹턴 궁으로 한타 때 선집임하라는 팀원들은 무시하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에 추가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마치며
첫 공략이라 간소하게 모바일로 적어보는데 이것은 필자의 취향이니 맘에 안드신다면 살포시 뒤로가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ㅎㅎ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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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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