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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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칸, 매혹하는 자
Rakan, The Char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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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계의 리 신,실버 찌끄레기의 소소한 라칸 팁

- 빙신브라움(2018-02-08, 조회수: 6212)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를 통한 깜짝 이니쉬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Battle Dance(전쟁무도)를 통한 아군 보호 및 유틸

스킬은 4가지 뿐이지만 리 신 만큼 유동적인 플레이가 가능하고

그 누구보다 화려한 서포터 , 라칸

라칸으로 즐겁게 티어 올려요 ^^

라칸, 매혹하는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15 (+50) 1165
공격력 62 (+3.53) 122 공격 속도 0.635 (+1.9%) 0.84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75 (+0.5) 17.25
방어력 30 (+4.9) 11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300 300

가장 기본적으로 라칸은 "수호자" 라는 룬을 사용합니다.

"수호자"의 장점

1.리쉬 할 때 아군 정글의 피가 풀피인 상태로 다음 캠프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이것은 라칸의 Fey Feathers(요술 망토)+Battle Dance(전쟁무도)+수호자이기때문에 가능합니다.

나중에 스킬설명때 설명 해 드리겠지만 라칸의 패시브 스킬Fey Feathers(요술 망토)(요술 망토)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일정량의 피해를 흡수해주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이 보호막량이 레드(블루)에게 1대 맞으면 라칸 체력이 5~20정도 깎입니다.그러면 수호자 룬이 발동되요(아군 정글러가 라칸과 붙어있다는 조건하에)그러면 수호자로 또 다시 정글몹의 공격 1대를 씹을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Battle Dance(전쟁무도)을 사용하면 1대를 씹을수 있습니다.여기서 중요한것은 Battle Dance(전쟁무도)스킬은 2번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Battle Dance(전쟁무도)스킬로 정글몹의 공격을 2대 씹을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4대의 공격을 씹을수 있습니다. 그정도 시간이면 정글 몬스터는 죽을 정도로 피가 많이 닳아 있습니다.

(정글러들의 사랑과 많은 갱킹을 받을수 있어요^^)


2.라칸의 스킬과 매우 잘 어울린다.

Battle Dance(전쟁무도)스킬은 아군에게 접근하면서 아군에게 소량의 베리어를 제공합니다.Battle Dance(전쟁무도)+수호자의 베리어는 힐로 회복되는 체력에 조금 못미칠 정도의 베리어가 제공됩니다. 아군을 살리기에 적합하다는 것이죠.


이런 이유들 때문에 저는 수호자를 "강력"추천 합니다.


그 밑의 부속적인 룬들은 개인의 취향이라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설명드리는 룬 설명은 제 개인적인 취향과 플레이 스타일이 반영된 것이니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과 생각이 다를수도 있고 여러분들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룬을 꾸며주시면 됩니다^^


-생명의 샘 :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하면 4초간 그 대상에게 표식이 생깁니다.아군이 그 표식이 묻어있는 적군을 타격할 경우 일정량의 피흡이 가능해집니다.

 라칸이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이니쉬가 바텀 교전에서는 대부분 원딜과 서폿 둘다 표식을 묻히기 쉬울 뿐더러 5대5한타 구도에서 또는 소규모 대전에서도 라칸이 생명의 샘 표식을 묻히기는 다른 챔피언에 비해 쉽하고 판단하여 생명이 샘을 사용중입니다.


-강철 피부 : 방어력이 일정량 증가하고 체력회복시 방어력이 일정량 증가합니다.

이 룬은 정말 개인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강철피부는 방어력이 증가

거울 갑옷은 마법 저항력이 증가

사전 준비는 10분후 방,마저 둘다 증가

이기 때문에 방어력을 키울거다 하시는 분들은 강철피부

마저를 키울거다 하시는 분들을 거울갑옷

10분정도 이후 라인전이 자신있다는 분들은 사전준비를 사용해 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소생 : 회복과 보호막의 효과가 일정량 강화됩니다.또한 체력이 낮은 아군에게는 강화량이 증가합니다.

라칸은 라인전에서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짤로 원딜의 체력을 꾸준히 회복시켜주고 교전시에Battle Dance(전쟁무도)로 원딜에게 베리어를 제공하므로써 교전을 유리한 방향으로 이끕니다.소생을 사용하면 이 효과를 더욱 강화할수 있다고 판단하여 저는 소생을 사용합니다.


-우주적 통찰력 :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 스펠 재사용 대기시간,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 등등이 감소하는 룬입니다.

시작부터 쿨감5%를 가지고 시작할 뿐더러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Battle Dance(전쟁무도)스킬은 자주 사용할수록 소생과의 시너지효과도 커질것이라 생각하고 우주적 통찰력을 사용합니다.


-외상 : 2분이후부터 상점에서 아이템 구매시 일정량 외상이 가능합니다.

서포터는 CS도 안먹고 라칸같이Ancient Coin(고대 주화)를 사용하는 챔피언은 거지마냥 돈을 주워서 살아가야 해요.ㅠㅠ그리고 선2렙교전,3렙 교전등등 교전을 통해 이득을 볼경우 돈이 애매하게 600~700원 정도 남을경우 아이템 구매의 고민을 덜어주는 아이템입니다.

Flash(점멸) : 라칸의 필수 스펠입니다. Flash(점멸)+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또는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Flash(점멸)+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등의 라칸만의 유동적이고 깜짝 이니쉬를 위해서는 꼭 필요한 스펠입니다.

Ignite(점화) : 라칸은 6렙이후 라인전을 매우 강력하게 가져갈수 있는 챔피언입니다.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Ignite(점화)+원딜의 딜이면 적 봇듀는 꼼짝달싹못하고 죽기만하는게 대부분일 것입니다.

Exhaust(탈진) : 아군 원딜이 몸이 약하거나 적 미드,정글이 Nocturne(녹턴),Rengar(렝가),Zed(제드),Khazix(카직스),Talon(탈론)등등 암살에 능한 챔피언이 많을 경우 탈진을 들어 아군을 보호합니다.

요술 망토 (Fey Feathers)
재사용 대기시간: 40~14.5초
라칸에게 30~225 (+0.95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 시 요술 망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빛나는 깃털 (Gleaming Quill)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마법이 깃든 깃털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맞힐 경우 3초 뒤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40~210 (+0.55 AP)만큼 회복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사정거리: 900)
화려한 등장 (Grand Entranc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라칸이 목표 지점으로 도약합니다. 착지 후 공중으로 날아 오르며, 주변 적에게 70/125/180/235/29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전쟁무도 (Battle Danc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군 챔피언에게 도약해 3초 동안 50/75/100/125/150 (+0.7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5초 안에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전쟁무도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700)
매혹의 질주 (The Quickn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75% 증가합니다.

적에게 닿으면 100/200/30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초 동안 매혹합니다. 매혹 효과는 한 챔피언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라칸이 처음으로 챔피언에게 닿으면 이동 속도가 150% 빨라졌다가 점차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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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Fey Feathers(요술 망토)요술 망토(패시브) : 일정 시간이 지날대마다 라칸에게 피해를 흡수하는 베리어를 생성합니다.

주로 리쉬할때 패시브를 이용해 맞아주는 편입니다.또한 이니쉬를 열기전에 패시브를 채워놓고 이니쉬를 걸면 패시브가 없을때보다 조금 단단한 이니쉬를 걸수 있습니다.적에게 피해를 줄때마다 쿨타임이 조금씩 줄어듭니다.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빛나는 깃털 : 직선상의 거리에 빛나는 깃털을 던져 관통하지 않고 처음맞은 적에게 소량의 피해를 줍니다.빛나는 깃털이 챔피언,드래곤,바론등에 적중할경우 라칸의 주변에 작은 힐 장판이 생깁니다.이 장판은 3초후에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소량 회복됩니다.장판이 아군에게 직접닿으면 바로 회복됩니다.

아군 세이브 시킬때 유용한 스킬입니다.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로 띄우고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스킬 적중후 Battle Dance(전쟁무도)스킬로 아군에게 다가가면 체력 회복, 베리어가 동시에 주어집니다.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화려한 등장 : 라칸이 지정한 지역으로 도약합니다. 범위에 있는 적들은 1초간 공중에 뜹니다.

주로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스킬과 함께 이니쉬용으로 많이 사용됩니다.또한 적 정글러가 갱킹이 정글러를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로 띄우고 Battle Dance(전쟁무도)로 도망치는 아군에게 복귀하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Battle Dance(전쟁무도)전쟁무도 : 라칸이 지정하는 아군에게 달려가면 일정량의 베리어를 부여합니다.Battle Dance(전쟁무도)스킬은 총 2번이 사용가능하며 2번째로 시전하는 Battle Dance(전쟁무도)스킬은 마나가 소비되지 않습니다.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매혹의 질주 : 4초동안 이동속도가 증가하고 라칸의 주변에 닿으면 매혹에 빠지는 불길(?)을 내뿜습니다.또한 적을 최초로 매혹에 빠트릴 경우 이동속도가 대폭 증가합니다.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스킬과 함께 이니쉬로 많이 쓰입니다.

스킬 활용 팁

 라인전에서 콤보는 두가지로 나눌수 있어요

6렙 전 :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Battle Dance(전쟁무도)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를 통해 적군에게 에어본을 선물하여 우리 원딜이 넣는 딜에 대응하지 못하게 하고

가까이 있는 상대에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스킬을 적중시켜 회복장판을 만듭니다.

그리고 Battle Dance(전쟁무도)로 아군에게 다가가 힐, 베리어를 제공하면 이기적인 딜교환이 가능합니다.


6렙 후 :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Flash(점멸))+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Battle Dance(전쟁무도)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스킬이 사용 딜레이가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확실하진 않아요.댓글로 알려주세요^^)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스킬을 사용한 상태에서 라칸의 몸에 스치면 라칸에게 매혹에 빠집니다.

매혹에 빠진 상태에서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스킬은 적중시키기 쉽겠죠?ㅎㅎ

이후는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Battle Dance(전쟁무도)등등의 스킬을 유동적으로 사용해서 전투를 유리한 측면으로 이끌어 가면 됩니다.


부가적인 설명은 영상과 함께 업데이트 할테니 기다려주세요^^

1.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불타는 향로 : 이동속도 증가 회복 및 베리어 효과 강화,아군을 치유하거나 베리어를 씌워주면 대상 아군의 공격속도가 일정량 증가합니다.

 라칸에게 가장 중요한 아이템 입니다.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스킬Battle Dance(전쟁무도)스킬 사용시 효과가 발동되며, 부가적으로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Redemption(구원)등등 을 통해서도 효과를 받을수 있습니다.


신발,시야석과 함게 라칸의 1순위 아이템입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사용시 대상의 체력에 비례하여 베리어를 부여합니다.

 솔라리를 사용하면 스펠 베리어정도의 베리어가 생성되더라구요. 아군을 지킬때 매우 좋습니다. 저는 항상 향로 이후 템으로 가는 편입니다.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Battle Dance(전쟁무도)+수호자 베리어양은 잘만 써주면 아군 딜러들이 교전중에 죽을일은 없을정도로 많습니다.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 지크의 융합 : 아군 근처에서 궁극기 사용시 일정 범위 내의 아군에게 기본 공격 강화 버프를 걸어주고 범위 내의 적들은 둔화됩니다.

 라칸이 이니쉬를 열때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Flash(점멸))+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로 많이 엽니다. 꼭 이 콤보가 아니더라도 라칸의 이니쉬에 핵심히 되는 스킬은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스킬입니다.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스킬로 적들이 매혹상태에 빠져있는동안 아군들은 강화된 평타를 최소한의 제한으로 적들을 후두려 팰수 있습니다.^^


Talisman of Ascension(승천의 부적) 승천의 부적 : 아군이 적 미니언을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비트)코인이나 마나 코인을 떨어트립니다.또한 포탑이나 무너진 포탑에서 이동속도가 소량 증가합니다.사용시 자신을 포함한 주변의 아군들에게 이동속도증가버프를 부여합니다.

서폿템이 변경되었습니다.기존의 사용효과가 없어지고 서폿템 임무 완료시 시야석 효과를 대신 부여합니다.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스킬과 시너지가 좋습니다.The Quickness(매혹의 질주)스킬은 첫 번째 매혹이 적중할시 이동속도가 450%상승합니다.The Quickness(매혹의 질주)(첫 번째 매혹을 맞춤)+Talisman of Ascension(승천의 부적) 사용시 Arcane Shift(비전 이동)이나Rocket Jump(로켓 점프)같은 도주기를 써도 이속으로 적을 추격할수 있습니다.



Sightstone(시야석) 시야석 : 다들 아시죠 ㅎㅎ 가방에 와드3개를 소지합니다. 모두 소비하더라도 귀환시 3개로 충전됩니다.

 서폿의 필수템이라고 생각합니다.아무리 향로가 좋다지만 시야석 없이 갱킹을 당하면 말짱도루묵입니다.시야석은 초반에 꼭 뽑아주세요.

시야석이 삭제되고 서폿템 임무를 완수하면 자동적으로 시야석이 완성됩니다!! 800원 굳었네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의 장화 : 비전투시 이동속도를 대폭 증가시켜 줍니다.

 라인복귀, 로밍, 합류등 다방면에서 좋은 신발입니다. 부여되는 능력치는 이동속도 밖에 없지만 협곡을 빠른 속도로 이동하면서 게임을 흔들수 있습니다.

 


Knight's Vow(기사의 맹세)기사의 맹세 : 아군중 한명을 동료로 지정합니다. 지정된 동료를 향해 갈때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지정된 아군이 받는 피해의 일정량을 대신 받아주고 동료가 적에게 준 피해의 일부를 자신의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원딜이 받는 데미지를 줄여주고 내가 조금 더 생존하므로써 원딜에게 해줄수 있는 반경이 넓어 집니다.



아이템은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이것이 항상 정답은 아닙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쓰레쉬
라칸의 E스킬,W스킬을 마당쓸기로 시전취소 할수 있습니다.궁극기로 진입하려 해도 마당쓸기와 그랩, 궁극기로 진입을 어렵게 합니다.라인전에서도 랜턴을 통한 뛰어난 갱호응이 가능하고 랜턴으로 슈퍼 세이브도 가능합니다.선2렙 교전이 매우 뛰어난편이고 그 이후로도 강력한 라인전을 가져갈수 있는 서폿계의 영원한 1티어 쓰레쉬 입니다.상대법은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블리츠 크랭크
그랩에 죽고 그랩에 사는 고물 깡통입니다.
Q스킬의 비중이 매우 큰 챔피언이죠.아군이 그랩에 끌릴거 같다 싶으면 R+E로 아군 대신 끌리면서이니쉬까지 열수 있습니다.라인전 때도 E스킬로 대신 그랩 당하고 E스킬을 원딜에게 타면 깡통 마나는 순식간에 없어집니다.

Nami(나미)나미 :


Nautilus(노틸러스) 노틸러스 :


Lux(럭스)럭스 :


Leona(레오나)레오나 : 보유 스킬 - Sunlight(햇빛),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Eclipse(일식),Zenith Blade(천공의 검),Solar Flare(흑점 폭발) CC기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기절), Zenith Blade(천공의 검)(잠시 속박?기절?), Solar Flare(흑점 폭발)(기절,슬로우)

          레오나는 서폿중에서 꽤나 강력한 딜을 자랑하고 탱키함도 함께 겸비한 챔피언입니다.CC기가 3개나 있어 갱호응에 능하고 진입하는 암살자들로부터 아군 딜러를 지키는데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하나뿐인 Zenith Blade(천공의 검)스킬로 진입하면 전장의 중심에서 헤어나올 방법이 없습니다.

상대법 : 1.먼저 진입하지 않는다.(갱,로밍 호응을 위해서라면 상관없습니다.단, 맵리딩을 통한 적군 정글러,적군 미드라이너의 위치를 파악하시고 탑 라이너의 텔 유무등 여러가지 조건을 확인 후 진입하셔야 합니다.)

            2.레오나가 들어올 경우 역으로 받아 친다.

Zenith Blade(천공의 검)스킬로 진입하면 출구가 없는 레오나는 무조건 싸워야 합니다. 레오나가 Zenith Blade(천공의 검)스킬을 쓰면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스킬이나The Quickness(매혹의 질주)스킬을 이용하여 레오나가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Solar Flare(흑점 폭발)을 사용하지 못하게 막습니다. 그 이후 역으로 적 원딜을 물던지 물러나든지의 방법을 택하면 됩니다.(역으로 받아칠 경우에는 적 정글러의 위치를 항상 확인하시고 이길수 있다는 판단이 되면 원딜과 함께 싸워야 합니다.)


Lulu(룰루)룰루 :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


Miss Fortune(미스 포츈)미스 포츈 :


Bard(바드)바드 :


Vel'Koz(벨코즈)벨코즈 :


Braum(브라움)브라움 :


Brand(브랜드)브랜드 :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크랭크 :


Sona(소나)소나 :


Soraka(소라카)소라카 :


Thresh(쓰레쉬)쓰레쉬 :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


Zyra(자이라)자이라 :


Janna(잔나)잔나 :


Zilean(질리언)질리언 :


Karma(카르마)카르마 :


Taric(타릭)타릭 :


Tahm Kench(탐 켄치)탐켄치 :



제가 앞으로 하나하나 상대법을 차근차근 올릴 예정입니다.댓글로 이 챔피언은 이렇게 상대하면 좋아요!!라고 꿀팁을 달아주시면 공략 작성 및 수정시 참고할테니 댓글 많이 달아주세요 ^^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에서는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짤짤이로 견제받고 있는 우리 원딜의 피통을 든든하게 해주세요.

6렙전 갱왔을 경우 Flash(점멸)+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콤보는 적이 반응하기 힘든 속도입니다.

6랩이후 갱 호응은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Flash(점멸))+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로 해주시면 대부분 적 스펠을 빼거나 킬이 납니다.


6렙 되기 10~5%전에 살짝 앞무빙을 치면서 대기타다가 6렙 되고 궁 찍자마자 진입하면 적이 반응하기 힘든점 참고하세요. 타이밍 맞게 정글러 갱킹을 부르면 더 따기 쉽겠져?

 

초반 운영법

 Sightstone(시야석)시야석으로 갱킹주위하면서 봇 라인 ~미드 아래쪽 라인 까지 시야를 먹어주세요.3개+Control Ward(제어 와드)로 기본적인 시야는 확보할수 있습니다.갱킹방지와 로밍 확인등등

시야석이 사라져서 서폿템 임무를 완료할때까지는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Control Ward(제어 와드)를 꾸준히 구매하셔서 갱킹을 방지하고 안전한 라인전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이르면 8~9분 늦어도 11분에는 완료하니 초반 로밍 및 갱 방지를 위해 더욱 중요해 진것 같습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의 장화를 통해 빠른 라인복귀와 잦은 미드 로밍으로 게임을 흔들어 주세요.로밍은 원딜과 귀환시간이 맞지 않아서 원딜이 오고 있고 나는 라인에 남아있을때 밀려오는 미니언들을 원딜이 혼자 먹게 하시고 미드 로밍을 가주시면 됩니다.주로 이런 상황은 봇 2대2 혹은3대3(정글러 개입)교전에서 원딜이 죽고 나는 피가 많을때 라인 관리 적절히 해주고 로밍가는 편입니다.


만약 싸우고 싶거나 싸우면 이길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다면 들어가기 전에 적 미드,탑 라이너의 텔 유무를 확인하고 적 정글러의 위치 파악 후 진입해 주세요.무턱대고 들어가면 적 정글이 근처에 있거나 갱을 위해 대기하고 있었다면 패배로 이어지는 지름길 입니다.교전을 원하시면 미니맵을 주시해서 적의 위치에 주시해 주세요.

 

중반 운영법

 소규모 교전 발생시를 대비해 맵을 항상 주시하시고 교전 발생시 빨리빨리 교전에 합류헤서 손해 보는 일 없도록 해부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대규모 한타때 Q스킬,E스킬로 아군에게 배리어및 버프효과를 제공하고 우리팀의 조합에 따라 들어오는 적으로 부터 아군 딜러를 지킬것인지 적에게 이니쉬를 걸것인지 잘 판단하여 한타를 유리한 방향으로 이끌어 주시기 바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아직은 공략 내용이 많이 부족하지만 조금씩 영상도 추가하고 내용도 추가하여 완벽에 가까워 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궁금한 점이나 수정해야 할점, 라칸을 플레이 할때 꿀팁등을 댓글로 적어주시면 공략 작성 및 수정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실버 찌끄래기 라칸 유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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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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