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0
0
0
0/0
[KHK] 정글 쉬바나에 대한 주관적인 정리

- 킴블랑(2018-01-13, 조회수: 8772)

이번에 연구해 챔피언은 쉬바나입니다.
아이디가 미드+올그라운드용 실버
          탑+정글용 골드4
          바텀(원딜+서폿) 골드1 
  3개로 라인별 사용하고 있으며 공략을 즐기는 유저입니다. 
 최근이 7일전인건 라섹수술로 어제까지 쉬었습니다. 
제글은 항상 유튜브 홍보겸 주관적인 글입니다.!!
 불편하시다면 뒤로가기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룬은 취향대로 가주시면 되겠지만 저같은경우에는 위에룬으로 맞춰서 사용했습니다.

뭐 집중공격은 쉬바나가 근접챔피언에 평타기반으로 데미지를 주는 놈이라 좋구요

승전보는 역시나.. 갓전보 한타유지력을 늘려주는 좋은 룬입니다.

공격속도는 평타기반 챔피언에겐 생명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뭐 나머지도 좋긴하지만

최후의 일격은 크. 너프먹었다란 얘기도 있던거 같은데 그시절은 잘모르겠으나 지금도 좋은거같아요.

그리고 보조룬엔 기만함과 물 위를 걷는 자를 선택했습니당

이속은 카이팅의 생명! 또한 쉬바나 앞에선 모두 다 도주챔프가 되는 현실에서 

올려주는건 쉬바나에게 이속=공격력이라고 봐도 괜찮습니다.

물 위를 걷는 자는 초반 탑싸움에서 역갱볼때 꿀맛입니다. 강쪽 부쉬에 붙어서 상대방 갱을 기다렸다가

1:1 이겨주고 상대방 탑라이너를 간접압박을 심어주기엔 딱 좋은 룬이라 생각합니다~

골드4티어까지는 먹혀요!!
이거도 설명 해야되는 부분인가요?

쉬바나에게 혹시나 다른 스펠을 추천하자면 Ghost(유체화)유체화 하나입니다.

추노에 매우좋고 플래쉬보다 쿨이 짧아서 잘 쓰기만한다면..ㅎㅎ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2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60/100/140/180/220 (+0.4AD)(+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1~18레벨에)75~135(+0.3AD)(+0.3AP)의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60~120(+0.1AD)(+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Burnout(연소)W =>Flame Breath(화염 숨결) E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 Q => 평평평  으로 쉬바나 스킬콤보는 종료

스킬 활용 팁

  

Burnout(연소) = 이속    

  

  즉 추노,도주시 사용 


Flame Breath(화염 숨결) = 평타 뎀지를 극대화 시켜주는 스킬


 Flame Breath(화염 숨결) +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 + 평타 = 1킬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 = 평타 150% 뎀지정도 (간단하게)


Dragon's Descent(용의 강림) = 도주 or 진입


벽을 넘나들 수 있습니다. 반대로 얘기하자면 벽을 통한 한타 이니시에이팅도 가능하다는겁니다.


영상으로도 이론설명 해놨으니 심심하실때 한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설명은 저보다 다들 잘 알고 계시겠지만 제 주관적인 생각으로 다시 한번 설명 하겠습니다.
혹시 틀린부분이나 더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로 훈수 부탁드립니다!

일단 쉬바나의 Flame Breath(화염 숨결) e스킬 이놈에게 적 최대체력 % 마법데미지 효과가 붙어 있어서 이미 강한놈이지만

거기에 추가적으로 공속= 정글링속도 + 고유지속효과인 평타 대상 최대 체력 4% 물리피해

를 가지고 있는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이놈을 가지게 되면 물뎀,마뎀 둘다 들어가기 때문에 상대방입장에서는

방어,마저 둘다 올라가는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이놈이 필요해지는데 그렇다고 상대방은 탱탱해지는거도 아닙니당.

쉬바나에겐 물뎀 비중이 높기 떄문에 또 뚫리게 되어있습니다.

쉬바나를 적으로 만나서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이놈까지 올라갔다면 이미 반쯤은 1:1 맞다이 포기해야될 상황이죠.

그래서 전 피칼퀴손 추천드리구요.

두번째 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뽀삐망치를 얼려버린것처럼 생긴거 이놈은 말도 안되는 추가 체력을 지닌 아이템입니다.

무려 700이나 올려주니까요.. ㅁㅊ.. 거기에 공격력 30 추가.. 심지어 효과는 둔화입니다.

이게 무슨 소리냐면 쉬바나 스킬중에 이속올라가는 Burnout(연소) 이스킬과 시너지가 붙는다는 얘기

쉬바나와 근접상태로로 만난다면 당신은 무조건 맞다이해야 된다는 소리입니다

도망간다하더라도 이속붙여서 따라 올것이고 도망가다가 맞으면 둔화걸려서 결국 뒤잡히게 된다는거죠

심지어 체력 700붙어서 왠만한 노딜로는 아이템 추가체력마저도 뚫기가 쉽지가 않네요?

그래서 추천드리는 두번째 아이템! 얼어붙은 망취

3번째부터는 탱으로만 올라가주셔도 퍼뎀으로 살아가는 쉬바나에겐 딜이란 어마어마합니다.

그딜을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넣어주기 위해선 몸이 탱탱해야겠죠?

그래서 상황에 따른 탱템을 둘러주시면 되겠네용

요즘엔 원딜들이 치명타 둘러서 개패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Phantom Dancer(유령 무희) 등등 이런 템들을 

둘고 다니는 경우가 흔하고 흔한 시대라 요런놈들 잡기 위한 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이놈 되시겠습니다.

평타기반 치명타 뎀지를 %내려서 막아버리며 때린놈 공속 줄이고 주변에서 활성화 시켜주면 

둔화까지~ 쉬바나 궁 Dragon's Descent(용의 강림)이거 기억하시나요?

진입으로 사용된다고 스킬란에 설명 해드렸는데 이놈과 시너지가 될줄이야 ㅎㅎ

전 그래서 자주 쓰는 방템입니다.

나머지 템들도 설명하자면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이놈은 상대방 AP챔프가 잘 컸을경우

Thornmail(가시 갑옷) 이건 상대방 AD가 잘 컸지만 치명타에 의존하지않는 챔프일 경우 OR 흡혈템이 없는 경우

등등 상황에 맞추어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CC의 대마왕 레오나 이분을 적으로 만난다면 피하고 싶어요.
세주아니
1:1로는 이길 수 있으나 한타에선 쉬바나가 기여도를 따라 갈 수 있을까요?
쓰레쉬
뭔가 찝찝한 챔프 쉬바나가 싫어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음 그냥 다 SOSO..

쉬바나 커버리면 1:1로 이길 챔프가 있을까 생각합니다.( 1:1 현 최상챔프가 아닐까..?)
쉬바나는 CC를 싫어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4~5렙에 용 먹어주세요.

 용 타이밍을 잘잡아주세요.

 피갈퀴손과 얼어붙는 망치를 들어주세요. 


초반 운영법

 캠핑돌면서 상대방 정글러의 예상루트를 핑으로 도배해주세요.

 

중반 운영법

 용을 먹기 위해선 미드와 바텀의 상황을 빠르게 이해한 후 솔용해주세요.

 

후반 운영법

 진입시 궁 잘 넣어주시고 포커싱 한놈부터 조져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진입각을 잘 볼 수록 쉽게 게임이 터집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이걸 위해 유튜브를 하고 있습니다. 챔피언별 상대 할때마다 잘된건 올리겠습니다.


 

(VS 리신)



 

마치며

 현 정글 최상위티어인 쉬바나였습니다. 라섹해서 앞도 보이지 않는 저보다 여러분이 

 더 잘 하실거라 믿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읽어주신분들 운수대통~!


 - 정글녹턴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9855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