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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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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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르, 잃어버린 고리
Gnar, the Missing L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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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르?! 나르! 나르! 나르렁...나르렁!

- 문do(2018-01-17, 조회수: 8404)

쓸모 없는 나르 공략


제목의 무슨 의미가 있는거냐고 물어보신다면


대답해주는게 인지상정이지만



딱히 의미가 없습니다.


딱히 서론에는 할말이 없으니


장,단점 몇개만 소개하자면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장점★


Hyper / Wallop(슝슝 / 쿵쾅)


Hyper / Wallop(슝슝 / 쿵쾅)1. 강한 라인전Hyper / Wallop(슝슝 / 쿵쾅)

원거리+삼타 이속+큐 슬로우 기타 등등


Hyper / Wallop(슝슝 / 쿵쾅)2. 강한 한타Hyper / Wallop(슝슝 / 쿵쾅)

광역스턴+광역스턴+광역슬로우+탱


Hyper / Wallop(슝슝 / 쿵쾅)3. 탱커 카운터Hyper / Wallop(슝슝 / 쿵쾅)

삼타+ 카운터


Hyper / Wallop(슝슝 / 쿵쾅)4. 커엽다Hyper / Wallop(슝슝 / 쿵쾅)

Hyper / Wallop(슝슝 / 쿵쾅)



★단점★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1. 이론상 강한 라인전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현실은 이동기 있는 애들이 나와서

몸 야칸 나르는 광광 울고 빠진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2. 이론산 강한 한타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분노조절이라는 조건부와

시전모선 긴 w

진입하면 다빠져서 안 맞는 궁까지

우왕 정말 데단하자나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3. 약한 라인클리어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라인클리어가 느려서 운영에 약하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4. 말리면 힘들다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말리면 오징어 마냥 잘말린다

탱가도 태생이 야칸 미니 나르ㅠㅠ


...............


그렇다고 칸다



굴렁이 담넘어가듯 스무스하게

본론으로 넘어갑니다


나르, 잃어버린 고리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40 (+79) 18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0.5%) 0.678
5초당 체력회복 4.5 (+1.25) 25.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3.7) 94.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룬은 므흣한거 볼때나 먹는것과 같이 취향입니다


일단 라이엇이 말하는


이름부터 범상치 않은


[짠돌이 나르]를 박았지만


딱히 좋은거 같지 않습니다


이번 패치로 룬이 바껴서 많은 연구를 해보았지만



마땅이 요리왕비용처럼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띠용?! 이맛은?!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하는게 나오지 않았습니다

                                (아이콘은 이야기와 상관 없습니다)


잠깐 1초동안 반성하고


제가 연구한룬 몇개를 보여 주도록 하겟습니다


...................................


난입나르


난입에 장점은 둔화저항+이속증가입니다


굳이 이름 짓자면 [이속 나르]정도 되겟습니다


평타 3대 때리면 이속증가가 있는 나르와 시너지가 있는 룬입니다만


3대때릴각이 안나온는 챔프가 나오면 시무룩Exhaust(탈진)해집니다


사실 이속증가 빼고는 이득이 없으나 카이팅에 도움이 되니 같이 힘내봅시다


기타 특성은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굳이 적어보자면


무효와 구체는 은근 꿀이고


기민함은 카이팅할대 도움이되고 깨알같은 공격력증가도 좋습니다


주문작열은 짤짤이 Q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에 묻어난다는 점이 ㄱㅊ은거 같고


승전보는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또한 승전보는 한타때 죽지않는 모습을 보여줄수있습니다


강인함은 있으면 좋습니다 

평Q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평에 난입이 터집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룬입니다




비슷한듯 다른 유성나르입니다


장점은 강한 짤짤이와 Q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둔화로 유성이 잘맞는다는 점


나머지는 앞에나와있으니 복습하는 차원으로 한번 더 읽고 오면 좋겟습니다

아 물론 시험기간에도 복습을 안하니 안읽고 와도 ㄱㅊ을거 같습니다



라인유지력과 카이팅에 필요한 이속을 올려

나르에게 날개는 못되도 바퀴가 되어주는 룬입니다


아까 말했다싶이 승전보와 기타등등을 들고


보조특은 탱커인 나르에게 도음 되는 특성과


라인유지력이 약한 나르에게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착취나르입니다


원거리라 효과가 반감되지만


영구체력증가가 있는게 어딥니까?


나머지는 대충 다 아시리라 믿습니다


룬설명이 여기까지입니다



점멸+텔입니다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


지극히 무난하고


라인복귀 로밍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텔각이 애매하다는게 단점입니다



개인적으로 연구 중인


Flash(점멸)Exhaust(탈진)

점멸 탈진도 ㄱㅊ은거 같습니다


탈진은 아침 점심 저녁 언제 먹어도 무난한 라면처럼

탈진은 초반 중반 후반 언제 써도 무난합니다


근데 꼭 탈진을 들면 텔각이 잘보입니다


그래서 텔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분노의 유전자 (Rage Gene)
나르는 전투 중 분노가 생성됩니다. 분노가 최고치에 도달한 후 4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메가 나르로 변신하여 생존력이 커지고 스킬이 바뀝니다. 메가 나르 지속 시간은 15초이며, 다시 미니 나르로 돌아오면 13초 동안은 분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
재사용 대기시간: 20/17.5/15/12.5/10초
부메랑을 던지면 5/45/85/125/165 (+1.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들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부메랑은 적 하나를 맞힌 다음에는 나르에게 돌아오며, 이후 맞히는 적들은 50%의 피해를 입습니다. 적 하나 당 부메랑에 한 번만 맞습니다. 부메랑을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메가 나르: 돌덩이를 던져 맞은 대상과 주변 모든 적을 30/35/40/45/50% 둔화시키고 45/75/105/135/165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덩이를 집어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00)
슝슝 / 쿵쾅 (Hyper / Wallop)
기본 지속 효과: 같은 대상에게 매 3번째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하면 추가로 0/10/20/30/40(+1.0AP)+ 대상의 최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나르의 이동 속도가 20/40/60/80%(궁극기 스킬 레벨에 따라) 상승한 다음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합니다. (몬스터 상대로 300의 피해)

메가 나르: 1.25초 동안 일정 구역 안에 있는 적들을 기절시켜 25/55/85/115/145(+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가 메가 형태에서 미니 형태로 돌아올 때는 슝슝의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폴짝 / 우지끈 (Hop / Crunch)
재사용 대기시간: 22/19.5/17/14.5/12초
대상 지점으로 폴짝 뛰어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합니다. 유닛 위에 착지하면 튕겨서 더 멀리 날아가며, 착지한 유닛이 적일 경우 20/60/100/140/18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시 둔화시킵니다.

메가 나르: 대상 지점으로 훌쩍 뛰어 착지 위치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5/150/185/22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에게 밟힌 적들은 잠시동안 둔화됩니다.

우지끈 스킬을 사용하여 변신하게 되면 메가 나르가 되어서도 튕겨 날아갈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75/600)
나르! (GNAR!)
재사용 대기시간: 90/60/30초
슝슝의 이동 속도 증가분이 45/60/75%로 상승합니다.

메가 나르: 근처 모든 적을 정해진 방향으로 밀어내서 200/300/400 (+0.5 추가AD)(+1.0AP)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1.5/1.75초 동안 속도를 45% 늦춥니다. 벽에 부딪히는 적은 150%의 피해를 입고, 둔화되는 대신 기절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선마는 Q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WHyper / Wallop(슝슝 / 쿵쾅)-EHop / Crunch(폴짝 / 우지끈) 순입니다


딱히 스킬 콤보라는건 없지만



Hop / Crunch(폴짝 / 우지끈) E스킬은 누군가를 밟으면 2단 점프합니다 딜링용이나 도망갈때 추노할때

그리고 마음에 안드는 팀원을 밟아 점프합시다



※상대에 따라


저렙땐 평Q평(당연히 평캔은 안됩니다)으로


3타를 터뜨리면서 이득을 볼수있습니다


날면서 궁쓸수 있는 공중 벽꿍!이라는것이 있습니다Hop / Crunch(폴짝 / 우지끈)GNAR!(나르!) 헤헷


분노를 96~98까지 적절히 유지하면 쓸수있으며


간지도 있고 유용하면 누이 좋고 매부좋은 스킬입니다


나중에 영상을 올리겟습니다





※해보시면 알겠지만 EHop / Crunch(폴짝 / 우지끈)판정이 구대기입니다


인생은 타이밍이라는 말처럼 적절한 타이밍에 써주시는게 좋겟습니다






※E로 넘을수있는 벽이 은근 많습니다


나중에 영상 첨부 하겠습니다






Hop / Crunch(폴짝 / 우지끈) 다들 아시겟지만 E스킬로 변신하면 변신한체로 2단점프가 가능합니다

가능해지면 E스킬 아이콘이 변신하는게 두려워 파랗게 질립니다 타이밍이 좋다면

빠른 변신으로 E스킬 아이콘에 무서움을 달래줍시다





※E스킬Hop / Crunch(폴짝 / 우지끈)은 에어본이나 넉백이나 그랩에 끊깁니다 조심하여 줍시다






※wWallop / Hyper(쿵쾅 / 슝슝)는 변신할대 쿨타임이 항상 없으니 잘 기억해두면 언젠가 쓸모있을것입니다




※Q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Flash(점멸) 안됩니다

큐플해도 부메랑 안잡힙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은 상대에 따라


Doran's Blade(도란의 검)도란검


Cloth Armor(천 갑옷)천갑옷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똥신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띠용 부패








Doran's Blade(도란의 검)도란검은 뚜벅이 좆밥들 나오면 가면 좋습니다

무난하게 갈수있는 장점이있죠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방패는 짤짤이 챔이나 상대가 빡세면

숨쉴수있도록 도와 줍니다 존재만으로 안락함을 주는것 같지만

기분탓인거 같기도 합니다


Cloth Armor(천 갑옷)천갑옷은 개빡센 AD상대로 갑니다

근데 그런애들나오면 나르를 안하면 되지만

그렇게 치면 이공략을 쓸 이유가 없어지기 때문에

생각하지 않기로 합시다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부패물약은 잘안가지만

연구중입니다. 포션 3개를 들고간다는 든든함과

약빨면 추가뎀을 준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또한 집을감녀 3개를 추가로 줍니다

창조경제가 아닐수 없습니다 텔을들면 더욱 자주 뽑아낼수있습니다


선템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도끼파와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망치파로 나누어 집니다

저는 망치파이기 때문에 망치를 많이 선호 합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도끼에 장점은 물리피해를 입힐시 이속증가옵션과 방관에 있습니다


다시말해 스킬을 맞춰도 이속이 증가하기 때문에 나르한테 상당히 좋습니다


또한 쿨감이 20%나 됩니다 또 도끼파에 가장 큰 장점은


Phage(탐식의 망치)(탐식의 망치, 왜 탐식인지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125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이속이라는 장점을 가져갈수있다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넘어가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망치에 장점은 평타 때릴떄마다 슬로우를 줍니다


사실 그게 다이지만


그게 모든걸 만들어 줍니다


높은체력과 슬로우라는 어마무시한 장점이 있지만


단점은 뽑을때까지 체력밖에 안올려주고 3100원이나 합니다


그래서 참 애매하지만 있으면 언제라도 도움이 됩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

나르는 변신챔이라 원거리는 못가는 스태락을 갈수있습니다

한타에서 한가운데서 우로굴러 좌로굴러 뒤로취침 앞으로취침하는

나르에게는 보호막이 아주 좋은 옵션입니다

스태락인지 스테락인지 자꾸 헷갈려 괜스레 고민하게 만드는 템입니다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돌갑옷

나르는(은) 단단해지기를(을)썻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적진에서 쿰척되는 나르에게 아주좋습니다

양념반 후라이드반 같이 방어력과 마저가 골고로 들어있습니다

또한 룬에서 초시계를 가져가면 600원을 저렴하게 살수있습니다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쏠쏠한 마저와 같은 마법피해를 감소 시켜줍니다

럼블이나 모르가나한테 엿을 맥이기 좋습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는 이속과 방어력을 줍니다

망자이속은 은근 꿀이고 망자가 미니나르한테도 터지도록 버프를 받았다고 합니다

단점이라면 얼망가 비슷하게 코어로 올리기전에는 방어력과 체력밖에 안주는 템입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태불망

어는날 라이엇이 탱커들에 스플릿 템 태양불꽃망토를 만드니

여러 탱 챔피언에게 한줄기 빛이 되었으나

그 중 나르 라는 자는 저주를 받아

착용할시 분노조절 장애가 되어버리고 만다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루난의 허리케인

저는 잘안갑니다

개인적으로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별로라고 생각해서 설명이 적다고 느낀다면

기분탓이 아니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유령무희

여러가지 옵션이 상당히 좋지만

탱로스가 심해집니다

즐겜할때 가면 재밌습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

스오나오거나 원딜이 잘크면

무조건적으로 갑니다

란두인 액티브인 광역슬로우는

나르의 한타력을 41%항샹시킵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솔라리

정글or서폿이 가지 않는다면 가도 좋습니다

한타에서 비벼야하는 나르에게는 보호막이 아주 좋습니다

또한 팀에게도 줄수있고 나르에 딜템 또는 탱템에는 체력이

항상 따라다니고 있어 솔라리와 괜찮은 궁합을 자랑합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신

상대ad가 빡세거나 평타기반 원딜이 잘컷을때 가면

상대는 좋아 죽습니다 라인전이 힘들때 가도 좋고

그냥 ad가 쌔면 가세여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

강인함과 마저를 줍니다

라인전에서 ap를 만나면 자주가게 되지만

항상 봇이 터져 닌신을 선택하게 됩니다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Wit's End(마법사의 최후)마법사의 최후

잘안가지만 티모나 케넨 상대할대 가면 은근 좋습니다만

잘안갑니다 쏠쏠한 마저와 때릴때마다 마저 증가가 있지만

잘안갑니다 평타 추가데미지는 은근 좋습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워모그

체력만 있으면 되는 나르에게

비전투시 어마어마한 체젠을 줍니다

하지만 체력만 준다는 점에서 딱히 가고 싶지 않아집니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총검 연구중입니다


※가지마세요


카이팅에 아쥬조흔 슬로우와

라인유지력이 별로인 나르에게 주문 흡혈은 줍니다

가보니 괜찮기는 한데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공략은 계속 추가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필★패 지만
나르 한테 짜증나는 옵션이 가능한 벌레입니다
거리유지가 핵심이며 갱을 꼭 주의하시고
빠른 란두인을 추천합니다

물론 벌레라면 솔킬도 가능하지만
현실은 시궁창입니다

천천히 파밍해서 이득을 봅시다
판테온
죽-창!

죽창이 날라오죠

도란방패로 막아보지만
역부족이란걸 깨달은 흙수저 나르는
오늘도 굶습니다
리븐
딴 카운터 보다는 쉽지만

꽤 성가신 상대입니다

원콤안날 체력을 항상 유지하고 빠른 탱템을 강제로 가게 만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반가운 우리 친구 가렌입니다
항상 요들들한테 약한 가렌입니다

어느정도 하는 가렌은 q로 슬로우를 풀지만 나르는 이미 멀리에

주의할점은

점멸qer에 죽지 않기

악당일대 싸우지 않기
초가스
탑 뚜벅이는 밥입니다

단 이놈 궁딜이 쌥니다

체력 유지와 거리 유지가 중★요

에어본은 피하기 쉽지만 묵은 어렵습니다

마저신이나 신속가면 그냥 이깁니다
볼리베어
탑에 안나오지만 뚜벅이 대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뚜벅이는 나르에 밥이지만 나르는 약합니다 흙흙

쉽게 말하자면


이동기가 있고 폭딜이 쌔다, 암살자다

= 상대 하기 어려운 카운터


뚜벅이 탱커다

= 상대하기 쉬운 카운터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가렌Garen(가렌)

갈리Galio(갈리오)

갱플랭크Gangplank(갱플랭크)

나서스Nasus(나서스)

노틸러스Nautilus(노틸러스)

다리우스Darius(다리우스)

라이즈Ryze(라이즈)

람머스Rammus(람머스)

럼블Rumble(럼블)

레넥톤Renekton(레넥톤)

렝가Rengar(렝가)

룰루Lulu(룰루)

리븐Riven(리븐)

리산드라Lissandra(리산드라)

마오카이Maokai(마오카이)

말자하Malzahar(말자하)

말파이트Malphite(말파이트)

모데카이저Mordekaiser(모데카이저)

문도박사Dr. Mundo(문도 박사)

볼리베어Volibear(볼리베어)

블라디미르Vladimir(블라디미르)

뽀삐Poppy(뽀삐)

사이온Sion(사이온)

Shen(쉔)

스웨인Swain(스웨인)

신지드Singed(신지드)

아칼리Akali(아칼리)

아트록스Aatrox(아트록스)

야스오Yasuo(야스오)

에코Ekko(에코)

오공Wukong(오공)

오른Ornn(오른)

올라프Olaf(올라프)

이렐리아Irelia(이렐리아)

일라오이Illaoi(일라오이)

자르반 4세Jarvan IV(자르반 4세)

자크Zac(자크)

잭스Jax(잭스)

제이스Jayce(제이스)

초가스Cho'Gath(초가스)

카밀Camille(카밀)

카시오페아Cassiopeia(카시오페아)

카직스Khazix(카직스)

케넨Kennen(케넨)

케인Kayn(케인)

케일Kayle(케일)

Quinn(퀸)

클레드Kled(클레드)

탐 켄치Tahm Kench(탐 켄치)

트런들Trundle(트런들)

트린다미어Tryndamere(트린다미어)

티모Teemo(티모)

판테온Pantheon(판테온)

피오라Fiora(피오라)

피즈Fizz(피즈)

헤카림Hecarim(헤카림)





마치며


나중에 추가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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