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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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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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K] 이블린 E너프로 접어야될듯합니다.. 공략중인데!! 으러어

- 킴블랑(2018-01-24, 조회수: 5122)

- 이블린 공략 시작 2018. 01.22
  룬 설명 END
  서머너 스펠 END 
  영상UP 이블린 이론편(룬설명,스킬설명,아이템 추천, 비교)
  영상UP (VS 니달리), (VS 탱무무), (VS 바이) 
  스킬 설명 END
  아이템 설명 END 
  추가공략END 
 -영상UP (VS 탱말파이트) 2018. 01 .23

 - 8.2패치노트로 인한 이블린 너프 확정 2018. 01.24

 - 영상 UP 너프 이후 경기 (VS 바이)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감전
3타 뻔쩍 추가뎀으로 초반에 상대 플래쉬Flash(점멸)를 뺄 가능성도 있습니다.
Hate Spike(증오의 가시)Dark Frenzy(황홀한 저주)Ravage(채찍 유린)
돌발 일격

이 조건에 해당되는 이블린 Shadow Walk(악의 장막) Ravage(채찍 유린)으로써 마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좀비와드 OR 시야 수집

여기서 전 좀비와드를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이블린으로써는 맵 시야 먹기가 그렇게 쉬운 챔피언이 아니라서 

좀비와드를 통한 시야확장이 게임에 많이 도움이 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시야수집은 딜로스에 문제가 있다 생각되시면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끈질긴 사냥꾼

이블린으로써 이속은 곧 갱각을 더 쉽게 잡을 수 있게 해주는 능력치이므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보조룬 : 마법

기만함

끈질긴 사냥꾼과 마찬가지로 이속증가와 적응형추가뎀을 중점으로 두어 꼭 가야될 룬이라 생각됩니다.

궁극의 모자 OR 강위를 걷는자 

궁극의모자는 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궁쿨을 줄이고 싶을때 가는 룬인데

이블린을 하면서 느낀건 상대방을 마무리 지을때 사용해주는 스킬이라는 느낌도 있지만

생존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필요시하게 느껴졌습니다.

강위를 걷는자

초반 바위게 싸움 OR 에픽몬스터 싸움에서 유용하다고 생각되어집니다.

에픽몬스터를 이블린이 잡기엔 좀 빡세서.. 차라리 라인갱으로 터트리고 팀도움으로 먹는게

안전하다고 생각되어져서 강위를 걷는자보다는 궁극의모자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굳이 다른걸 선택하자면 

Flash(점멸) 대신에 Ghost(유체화) Exhaust(탈진) 정도가 될듯합니다.

Ignite(점화)이건 이블린에게 좋다고 생각되어 지지않습니다.. 차라리 Exhaust(탈진) 추천드려요... Flash(점멸)가 싫으시다면

Ghost(유체화) = 쿨이 짧으며 이속증가로 인한 추노 가능 BUT 매혹은 Flash(점멸)평타 OR Flash(점멸)스킬로 맞추는게
 
          상대방이 방심하기 쉬우므로 킬각은 Flash(점멸)가 위라고 생각합니다.


Exhaust(탈진) = 상대방 딜을 낮춰 이블린 생존을 높히고 추노가 쉬우며 매혹을 맞추는데 Flash(점멸)보다는 하위호환이라 
    
          생각되어지지만 Exhaust(탈진)빠 이시라면 Flash(점멸)대신에 추천드릴 수 있는 스펠이라도 생각합니다.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6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7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4렙 갱킹

Dark Frenzy(황홀한 저주)W ->Flash(점멸)Ravage(채찍 유린) E ->Hate Spike(증오의 가시) Q  -> 빨리 붙어야 할 상황

Dark Frenzy(황홀한 저주)W ->Flash(점멸)Hate Spike(증오의 가시) Q -> Ravage(채찍 유린)E -> 뚜벅이 

Dark Frenzy(황홀한 저주)W -> Flash(점멸)플 평 -> Ravage(채찍 유린)E ->Hate Spike(증오의 가시) Q -> 평타 한번 더 넣어서 딜 갭을 더 줄이고 싶다.

Dark Frenzy(황홀한 저주)W ->Flash(점멸) 플 평 -> Hate Spike(증오의 가시)Q -> Ravage(채찍 유린)E  -> 도주 가능성 있는 친구 따라가기
스킬 활용 팁
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 R 궁 쓰실 때 상대방 체력 30% 이하면 분홍색X 표시가 상대방 챔프에 뜨게 되는데

그때 범위내에서 사용해주시면 딜 2배! 하지만 사용하실 때 주의사항

분명 X 표시라고 해서 킬각이 아니라는겁니다.

체력30% 이하기 때문에 탱커기준으로 30%면 이블린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궁으로도 못 잡는 상황이 발생 할 수 있으니

탱커한테 사용하실땐 좀 더 깎은 뒤 써주시면 됩니다.

제가 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 쓰면서 좀 짜증났던 부분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입니다.

요즘 초시계 들고 오는 라이너들이 많아서 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을 쉽게 쓰다가 뻘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이 되는 경우가 

가끔 생기게 되는데.. 그때 맨탈이 금이 가더군요. 6렙부터 초시계 활성화 가능하기때문에

6렙갱엔 확인 후 들어가주시면 안전한 킬각 볼 수 있습니다.

Dark Frenzy(황홀한 저주)

정글 도실 때 사용해주시면 데미지가 좋아 피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2.5초 뒤에 써주셔야 몬스터에게 Dark Frenzy(황홀한 저주)로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2.5초 기다리는 습관 기릅시다.


-이블린 이론편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가 이블린 공략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입니다.

도대체 아이템을 어떻게 가야지 딜로스도 안 생기고 딜도 잘 나와서 내가 이블린으로 캐리 할 수 있을련지..

덕분에 이블린에만 빠져서 랭크 돌리다보니 연패를 행진하게되다가 결국 티어도 한단계 떨어졌습니다.

역시나 숙련도는 곧 실력이라고.. 여러 템트리를 시도한 결과 초 중반에 혼자서 게임을 잡는 경우가

점점 생기기 시작하더군요.. 아직 많은 경기를 치루지는 못했지만 이거다라는 템트리를 찾아냈습니다..

물론 결국 랭커분들의 템트리긴 하지만.. 

잡소리는 여기까지하고 설명 들어갈게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의 신발을 첫템으로 둔 이유는 이블린이라는 챔프는 이속이 생명이라는것에 중점을 두시면

이해가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6캠을 돌고 첫갱 이후 집을 가게 되면 자연스럽게 900골드 이상 모여있을겁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이 900골드니..

사는건 웃긴 일이겠지만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이놈이 얼마나 효율이 좋냐면  이블린 Dark Frenzy(황홀한 저주)W 매혹 조건이 너무 까다로워서

Dark Frenzy(황홀한 저주)W 사용 하면 상대는 도주하게됩니다. 그때 이속 갭으로 잡느냐 못잡느냐 차이인데

그 갭을 확 잡아주는 아이템입니다. 곧 갱으로 인한 킬각이 쉽게 잡힌다는 얘기죠.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 다음 템이 이상하다고요?

이상할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추격자의 검 이전에 왜 Aether Wisp(에테르 환영)에테르를 갔을까요?

물론 도중에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인장을 가야 될 타이밍도 있습니다. (요즘은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주문도둑검 템트리로 골드,마나 다 관리 하는 루트도 있음)

전 이블린 하면서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추격자의검을 가기도하고 Aether Wisp(에테르 환영)에테르를 가기도 했지만

결국 Stalker's Blade: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룬메아리 나오기전 딜로스를 견디지 못하겠더군요.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인장,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주문도둑검 가는 타이밍은  빠른 귀환상황일때 갑니다.

그뒤로 Stalker's Blade: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룬메아리까지 올라가셨다면 다음템은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OR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벨트 겠군요??

아니요.. 전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벨트도 좋아하지만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효율있는 가면갑니다.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은 딜뽕에 취할 수 있을 정도긴 하지만 제가 이블린 할때는 그렇게 딜뽕 취해본적이 많이 없었슴다..ㅠㅠ

그렇다고 가격이 싸지도 않아서 그 도중 딜갭을 버티기엔 맨탈이 좋지 않아서요.

그래서 가면 이전에 공략을 쓸땐 가성비갑이라는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벨트도 가보긴 했습니다.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벨트 좋죠.. 마음에 들었지만 혹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벨트보다 더 효율적인 템이 없을까해서 롤인벤 질문게시판에

글을 올리면서 고민도 많이 했었죠.. 그때 이블린 고수이신 유저분과 얘기를 하고

현 이블린 랭커분들(고승률을 가지고 계신분들) 템트리를 확인하며 느낀게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기괴한가면루트 였습니다. 요즘 가면이블린이 대세길래 어느정도 차이가 있을까해서

비교를 해봤습니다.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 3200
하위템 Sheen(광휘의 검)광휘의검 1050 Aether Wisp(에테르 환영)에테르 850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방출 850 조합비 450
 
벨트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2500 (이건 가격이 파격적이라 코어로 설명)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의 고통 3100
하위템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기괴한가면 1500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방출 850 조합비 750

라는건데 일단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 좋아시는분들은 가주셔도 상관없습니다.

효율적인 면에서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이 딜뽕인건 팩트인거같습니다만.. 제가 이블린 할땐 평타 그렇게 많이 쓰지않았던걸로..

그래서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보다 꾸준하고 안전한 딜템 두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벨트와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의 고통 비교를 하자면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벨트 (2500): 주문력 60 + 체력 300 + 쿨감 10% + 액티브 딜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의 고통 하위템 :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기괴한가면(1500) +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방출봉(850) = 2350
                            두개를 합치면 주문력 65 + 체력 200 + 마관 15 

여기서 제가 왜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가면루트를 선택하게 됬냐면

가격면에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벨트보다 150골드 앞서 딜갭을 조금이나마 줄이고자 선택하게 됬습니다.

현 랭커분들도 이런점을 보고 템트리를 가면으로 타게 되었지 않나 싶습니다.

가격뿐만아니라 마관도 붙어 딜에서도 안 밀리는것도 그 중 하나인거죠..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벨트의 장점도 좋으니 가지말라는게 아닙니다.
       매혹Dark Frenzy(황홀한 저주)W 효과를 터트리기 위한 근접효율+딜도 확실히 좋습니다.
  전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가면으로 가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벨트보다 낮은 가격으로 딜갭을 줄일수 있다는걸 알려드리는거고..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현 이블린은 템트리가 다양하므로

Stalker's Blade: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룬메아리 이전 템트리와 두번째 코어 템트리도 많이 갈리기 때문에 어느것이 더 정답이다 

이런것은 없습니다. 다만 이건 제가 사용해보고 쓰는 공략이기때문에 이런 템트리 공략도 있다라는점

생각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제가 얘기하고싶은 초,중반템은 여기까지구요.

나머지 템들을 설명 하겠습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벤시 = AP 딜러가 강하거나 AP챔프가 많을 때 , CC를 버티기 힘들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 = 딜 넣고 살기가 힘들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기 = 마법저항력을 빡세게 두른 챔프가 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음파 맞으면 우물행
자르반 4세
자르반에게 역갱을 맞으니까 너무 힘들더군요.

2:2~3:3으로 저와 자르반이 붙는다면 자르반이 싸움에 더 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바이
바이가 트포가 나오면 궁콤보에 이블린 원콤나요.. 실전편에 있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워윅
어려운 챔피언 워윅

붙어봤는데.. 킬각이 안 나오며 이블린보다 CC 좋은듯함..


라인 / 정글 운영법
선 레드  -> WDark Frenzy(황홀한 저주)활용 칼날부리 -> 늑대 -> 블루 -> 두꺼비 -> 갱 OR 바위게 -> 900골드 집

선 블루 -> WDark Frenzy(황홀한 저주)활용 두꺼비 -> 늑대 -> 칼날부리 -> 레드 -> 골렘 -> 갱 OR 900골드 집

그후로는 선6렙 캠핑이 있지만 

제가 해본 결과 900골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 구입 -> 갱 -> 정글링

형식으로 하는게 초,중반 게임 터트리기가 쉽습니다. 

엇박자 갱킹으로 이블린은 역갱에 좀 취약한 챔피언이라 생각되어지는데

역갱을 치기 어렵게 만드는게 집->갱->정글링 

보통 정글러들은 집 -> 정글링 -> 갱 루트 형식으로 돌아 다닙니다. 그래야지

레벨링에서도 크게 밀리지 않으니깐요.

결국 상대와 집타이밍이 비슷할텐데 상대는 정글링하는동안 먼저 터트리고 

상대 정글러가 할 일이 없도록 빠르게 기동력으로 킬각나오는 라인들을 터트려주시면

초,중반에 게임이 터지는 상황이 나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이블린 갱킹은 플래쉬가 없는 경우 매우 무기력한 챔피언이므로 

첫갱 매혹 Dark Frenzy(황홀한 저주)2.5초 플 Hate Spike(증오의 가시)Q,평타.Ravage(채찍 유린)E로 왠만하면 킬을 따주는게 좋지만 플래쉬빼주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그후 상황보면서 레벨링 밀릴거 같거나 카정을 왔거나해서 갱을 갔을 경우 중반에 무리될것같으면

그대로 캠핑으로 6렙 찍어주세요.
중반 운영법
6렙이후

상대방 뒷루트에 Shadow Walk(악의 장막)은신으로 도달하신다음 Dark Frenzy(황홀한 저주)매혹 넣고 기동력으로 2.5초동안 따라가준다음 

매혹 터트리고 잡아버리면 되겠습니다. 나머진 정글링 

후반 운영법
솔직히 후반운영에 저도 취약해서 어떤게 좋은지 얘기드리기는 힘들지만

후반에서 이길려면 게릴라가 효과가 좋더군요..

무슨소리냐면 한타할때 사이드로 빠져서 뒷자리를 잡고 딜러를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중간중간 싸움 날것같으면 매혹Dark Frenzy(황홀한 저주)만 날려서 상대방 딜러들을 긴장시키게 만들어주는것도

후반 한타 이기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부쉬 플레이로 상대방이 와드하러 오는것들 빠르게 컷팅해주시면 

쉽게 타워를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이니시 걸리고 난 다음 빠르게 뒷자리에서 매혹 쓰고 딜러 짜르고 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궁으로 빠지기

챔피언별 대응법
(VS 니달리)


(VS 탱무무)


(VS 바이)



(VS 탱 말파이트)

------------------------------------------------------------------------------------
8.2패치노트 이후 경기

(VS 바이)





마치며
공략 영상은 매일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유튜브 영상UP 하고 있으니 놀러오셔서 구독 한번씩 해주시면 힘이 됩니다..ㅎㅎ 

운수대통!

[KHK] 정글 녹턴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9855

[KHK] 정글 쉬바나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9852

[KHK] 탑 케일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9909


[KHK] 정글 헤카림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Write.php?idx=139392

[KHK] 정글 이블린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9985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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