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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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런들, 트롤 왕
Trundle, The Cursed Tro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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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런들이 승률 낮은 이유와 바르게 쓰는 방법

- 농사꾼잭스(2018-01-27, 조회수: 17296)

트런들이 현제 승률 45퍼로 매우 안좋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OP.GG 통계를 보아하니 룬,아이템을 모두 잘못 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라인전 깡패,타워철거 패왕인 트런들을 올바르게 쓰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참고로 한타가아닌 거의 스플릿 중심 운영 트런들입니다
트런들의 타워 철거능력은 롤 내 최강 입니다 제 생각으로는 마이,잭스보다도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트런들이 굳이 한타를 해야하나 합니다 마치 요릭과 같이 운영을 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뚜벅이기 떄문에 한타에서 맞아주고 상대 탱커 방마저 뺴는역할 보다는 스플릿 운영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트런들, 트롤 왕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0) 2520 마나 340 (+45.0) 1105
공격력 62 (+3) 113 공격 속도 0.67 (+2.9%) 1
5초당 체력회복 5 (+0.85) 19.45 5초당 마나회복 7.51 (+0.6) 17.71
방어력 37 (+3.9) 10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75 175
왜 결의에 착취 안들고 집공드냐 하시는데 집공이 더 좋습니다

맞다이능력이 현저히 올라가고 공속이 붙어있어 티아멧 갈떄의 공속 딜로스를 줄여줍니다

전설:민첩함을 드는 이유도 그 이유이기 떄문이죠 

영감에선 쾌속접근에 대해 의문을 품으실 텐데요

트런들의 기둥에 쾌속접근이 매우 잘맞습니다 

기둥을 세울떄 상대 챔피언의 약간 뒤쪽에 세워 쾌속접근 효과를 매우 잘받습니다 

란두인도 가게되면 매우 잘맞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타를 할거라면 착취가 더 낫지만 타워철거를 할 것이기 떄문에 집공을 듭니다


헌납 (King's Tribute)
트런들은 근처에서 적 유닛이 쓰러질 때마다 죽은 유닛의 최대 체력의 1.8~5.5%(레벨에 따라)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범위: 1400)
깨물기 (Chom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트런들이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에게 돌진해 10/30/50/70/90 (+0.15/0.25/0.35/0.45/0.5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깐 동안 대상 적을 둔화 효과에 빠뜨립니다. 이 공격으로 트런들의 공격력은 5초간 20/25/30/35/40만큼 증가하고 상대의 공격력은 해당 수치의 절반 만큼 감소합니다.
얼음 왕국 (Frozen Domain)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트런들이 목표 지역을 얼음으로 8초간 뒤덮습니다. 트런들은 이동 속도가 20/28/36/44/52%, 공격 속도가 30/50/70/90/110% 상승하며 모든 시전자에게서 받는 치유와 재생 효과가 25%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000)
얼음 기둥 (Pillar of Ic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트런들이 목표 지점에 6초 동안 얼음 기둥을 생성하여 통과할 수 없는 지역을 만들고, 기둥 주변의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30/34/38/42/4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진압 (Subjug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런들이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에서 20/25/30% (+0.02 AP)만큼의 체력을 흡수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40%만큼을 흡수합니다. 절반은 즉시, 나머지 절반은 4초 후에 적용됩니다. 흡수 효과가 끝난 다음 4초 후에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깨물기
(Chomp)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트런들이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에게 돌진해 20/40/60/80/100 (+1.0/1.05/1.1/1.15/1.2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깐 동안 대상 적을 둔화 효과에 빠뜨립니다. 이 공격으로 트런들의 공격력은 8초간 20/25/30/35/40만큼 증가하고 상대의 공격력은 해당 수치의 절반 만큼 감소합니다.
트런들의 주딜이자 1렙떄 롱소드 2개를 주는 개사기 버프이자 상대 롱소드 1개를 감소시키면서 슬로우도 줍니다

이것덕분에 1대1 하나는 최강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얼음 왕국
(Frozen Domain)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트런들이 목표 지역을 얼음으로 8초간 뒤덮습니다. 트런들은 이동 속도가 20/25/30/35/40%, 공격 속도가 20/35/50/65/80% 상승하며 모든 시전자에게서 받는 치유와 재생 효과가 25%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000

5렙기준 마이 궁급 이속,공속 버프 힐량 25퍼 증가도 있기떄문에 W쓰고 R을 쓰시길 바랍니다

얼음 기둥
(Pillar of Ic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트런들이 목표 지점에 6초 동안 얼음 기둥을 생성하여 통과할 수 없는 지역을 만들고, 기둥 주변의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너프를 많이 먹어서 예전만큼 사기는 아니지만 여전히 포텐셜 있는 스킬 이거 하나로 솔킬각이 생기고 한타를 승리할 수 있습니

이걸 잘써야 트런들을 잘한다고 볼 수 있죠


진압
(Subjug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트런들이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에서 20/27.5/35 (+0.02 AP)%만큼의 체력을 흡수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40%만큼을 흡수합니다. 절반은 즉시, 나머지 절반은 4초 후에 적용됩니다. 흡수 효과가 끝난 다음 4초 후에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00
트런들을 안티 탱커로 만들어 주는 스킬 상대방 방 마저 체력 뻇어오는 OP스킬 상대 탱커를 바보로 만듬과 동시에 트런들을 괴물로 만듭니다

무조건 탱커한테 써야하고 라인전에서도 이거 먼저 쓰고 싸워야 방깍이 되서 훨씬 딜이 잘들어갑니다

스킬 콤보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상대방이 지속딜이 있는 챔프 티모,다리우스 라면 도란방패 나머진 부패물약

무조건 선트포 타워 꺠는 속도가 엄청나게 상승됨

티아멧을 대부분 탐식 후에 사거나 트포 완성 후에 사는 편입니다 티아멧 사는 타이밍은 자유이고 2코어로 굶드라 가시면 됩니다

2코어까지는 고정

3코어 부터는 상대 AP2명이상이면 맬모 가시고 아니라면 스테락 매우 잘컷고 이속이 부족하다면 몰락 

4코어부터는 AP가 있다면 정령의 형상 아니라면 란두를 가시면 되는데 상대 원딜이 진,미포,코그모,바루스 등 치명타트리를 타지 않는다면 망자 올리는걸 추천 드립니다

신발은 라인전 상대에 따라 가는 편인데 왠만하면 닌탑 가는것 같습니다

닌탑OR헤르메스 이외의 신발은 안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아무고토 모타죠
일라오이
개깡패 절대 못이김
나서스
트런들급 타워 철거와 트런들보다 썐 맞다이로 못이겨요 쇠약도 사기고 이친구 나오면 그냥 착취들고 한타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왠만한 근접 챔은 이깁니다
다리우스는 손싸움
왠만한 원거리 챔은 힘들고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엔 솔킬을 따는게 좋지만 못따더라도 괜찮습니다 라인 주도권을 쥐고 전령을 먹는것이 중요하며 타워가 먼저 꺠지면 상당히 불리해집니다

중반 운영법

 트포가 나오면 탑에만 가서 상대 탑을 붙잡는것이 좋습니다 상대 탑이 텔을 탄다면 절묘한 각만 아니면 굳이 기둥으로 방해하지말고 타워를 꺠는게 좋습니다 트포 나오는 순간 타워는 눈깜짝할 사이에 밀기떄문에 울팀이 죽어도 타워미는게 이득입니다 

 

와드를 잘 박고 맵리를 잘해서 짤리지 않도록 합니다 2대 1까진 이길만 하다고 판단 되면 과감하게 싸워도 됩니다

후반 운영법

 계속 탑 바텀 라인을 밀면서 상대 한명을 강제로 불러들면 좋습니다 그렇게 이득을 챙기고 만약 안온다면 타워철거를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스플릿 운영하는 챔피언을 많이 해보셨다면 잘 할 수 있을것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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