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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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Malphite, The Shard of the Monoli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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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K] 시즌 8 8.3패치로인한 봉풀주너프 탑 얼건 말파이트 (공사중)

- 킴블랑(2018-02-07, 조회수: 7917)

 - 2018. 01. 29 트포말파 공략시작 
   (랭겜으로 제가 먼저 머리 깨져보도록 하죠) 

트포 말파이트 템뽑기가 힘들어서 얼건으로 바꿨습니다..ㅠㅠ 손이 문제인가..

- 공략 END
  대응별 영상 UP 나르,일라오이

- 영상 UP 갱플랭크, 판테온 2018.01.30

- 영상 UP 탱 노틸러스 2018. 02. 05

영감

영감 룬, 특히 마법의 신발 룬과 완벽한 타이밍 룬 조합으로 얻을 수 있는 골드 이득이 너무 큽니다. 룬은 원하는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선택해야 하겠죠.

핵심 룬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감소합니다.

봉인 풀린 주문서는 게임 중반에 소환사 주문을 바꿔서 그 효과를 변경하려는 플레이어를 위한 핵심 룬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게임 내내 소환사 주문을 바꾸지 않더라도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상당해서 이것만으로도 효과가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봉인 풀린 주문서로 감소하는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였습니다.

봉인 풀린 주문서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5%  15%

기묘한 장치 (영감 1단계 룬 슬롯)

마법의 신발이 추가됩니다. 비스킷 배달이 제거됩니다. 완벽한 타이밍과 마법의 신발의 업그레이드 비용 골드 할인이 감소합니다. 완벽한 타이밍의 판매가가 감소합니다.

영감 룬 빌드로 얻는 골드 이득을 감소시키는 추세의 일환으로, 완벽한 타이밍과 마법의 신발을 이동시켜서 플레이어가 둘 중 하나를 선택하게 했습니다. 또한 두 룬 각각의 전체적인 골드 이득을 감소시켰습니다.

마법공학 점멸기

그대로입니다: 어떤 룬이 어떤 단계에 있는지 보여 주기 위한 항목입니다.

마법의 신발

삭제창고 정리: 더 이상 신발의 업그레이드 비용을 50골드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업데이트 1단계 룬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완벽한 타이밍

업그레이드 비용 할인: 300 골드  250 골드
판매가: 120 골드  20 골드

미래의 힘 (영감 2단계 룬 슬롯)

비스킷 배달이 추가됩니다. 마법의 신발이 제거됩니다.

비스킷 배달

업데이트 2단계 룬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외상

그대로입니다: 어떤 룬이 어떤 단계에 있는지 보여 주기 위한 항목입니다.

미니언 해체분석기

그대로입니다: 어떤 룬이 어떤 단계에 있는지 보여 주기 위한 항목입니다.

- 2018 . 02.07  8.3패치노트 에서 영감 너프로 인해 봉풀주 말파이트는 관짝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4.2 (+104) 2412.2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32 (+0.55) 16.67
방어력 37 (+4.95) 121.15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봉인 풀린 주문서 
- 상황에 따른 텔과 점화를 돌려가며 사용하는 용도
   전 첫 라인전은 점화로 시작하여 라인전에서 버티기가 어려워 우물을 가야될 상황일때
   빠른 복귀를 위한 텔로 바꿔 사용합니다.
   덕분에 첫 라인전 점화를 들어 강하게 딜교 가능하게 되어 전보다 더 라인전을 쉽게 풀어갈 상황이
   나오는 경우가 되었습니다.

- 완벽한 타이밍
 요즘 핫룬이죠. 6렙타이밍에 생성되는 초시계 
 말파이트입장에서도 6렙타이밍은 엄청 강해지는 타이밍이기 때문에 소규모한타 또는 1:1 상황에서
 매우 도움이 되는 초시계이기때문에 추천!

- 마법의 신발
  초반 10분까지는 신발을 사지 못해 느린점이 단점이라면
  10분까지 버틴다면 신발 꽁이득 (거의 1킬에 가까운 이득이지 않을까요?)

- 우주적 통찰력
 말파이트에겐 쿨감이란 더 빠른 갱호응 타이밍과, 한타 타이밍을 잡아줄 수 있으므로
 전 이걸 추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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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룬

사전준비
- 이건 정말 가고 싶은거 가면됩니다.
 AD딜을 버티기 힘들면 AD방어 룬
 AP딜을 버티기 힘들면 AP방어 룬
버틸만하고 10분뒤에 더 단단해지고 싶다. 그럼 사전준비 입니다.
이건 정말 유동성있게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불굴의 의지 
- 뚜벅이에게 둔화저항은 정말 지옥과 같죠.

뭐 불굴의 의지 말고 철거도 많이 들어줍니다.!!
8.2추가 패치노트를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초기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증가

다양한 포탑 철거 방법을 도입한 결과, 공격로 전투 단계가 저희가 생각한 적정 수준보다 더 이르게 종료되고 있습니다. 초기 포탑 내구도를 높임으로써 공격로 전투 단계가 조금 더 길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변경 사항은 8.2 패치 시작부터 적용되었지만 패치 노트에서만 누락되었습니다.
기본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40  55
성장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15분 동안 +30  15분 동안 +15

포탑 15분동안 버프먹었거든요?
반대로 15분동안 철거 너프드셈 이런느낌이라.. 
쓰지않고 있지만 혹시 철거쓰시는분들중에서 예전보다 어느정도 차이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봉풀주로 인해서 Ignite(점화) Teleport(순간이동) 를 상황에 맞게 돌려쓰시면 되겠습니다.


화강암 방패 (Granite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8/7/6초
말파이트는 10초간 공격을 받지 않을 때마다 바위의 방패를 소환합니다. 바위 방패는 최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지진의 파편 (Seismic Shar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 훔칩니다. (사정거리: 625)
천둥소리 (Thunderclap)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기본 지속 효과: 말파이트가 방어력의 10/15/20/25/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화강암 방패가 발동 중일 경우, 추가 방어력은 세 배가 됩니다.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면 강타 (Ground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말파이트가 바닥을 내려쳐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0.4방어력)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범위: 400)
멈출 수 없는 힘 (Unstoppable For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말파이트가 지정한 지역으로 돌격하여 적들에게 200/300/4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말파이트는 돌진 중 받는 모든 방해 효과를 무시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 상대 둔화효과
 E Ground Slam(지면 강타)= 상대 공속 감소효과
 를 생각하여 뚜가뚜가 패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Q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1렙부터 사용하기 시작한다면 3렙쯤엔 마나가 없어서 우물행이기때문에
 마나 관리 잘해주시면서 라인전을 해주셔야 오래갑니다.

 패시브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를 생각하면서 쿨일땐 딜교에서 살짝 벗어나는게 좋습니다.

 원거리는 딜교 어느정도하고 빼야겠지만 근거리는 딜교를 더 하드하게 해주시면 
 주도권에서 밀리지 않습니다.

 갱 호응은 평타Ground Slam(지면 강타) E 호응이 가장 베스트이며 어느정도 거리를 둔다면 QSeismic Shard(지진의 파편)부터 넣으면서 호응
 6렙이전에는 이 두가지 방법으로 갱호응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6렙 이후에도 궁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으로 무조건 호응하지 마시고 거리가 가까울땐 빠르게 붙어서 Ground Slam(지면 강타)갱호응 하다가
 도주시 궁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Seismic Shard(지진의 파편)으로 마무리 해주시면 상대방 플래쉬Flash(점멸)도 뺄 수 있는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라인전 주도권을 더 쉽게 가져갈 수 있겠죠?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야된다는 점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상황에 따른 아이템 추천입니다.

Sheen(광휘의 검)첫템 - 스킬 후 평타 뎀추가
 말파이트는 QSeismic Shard(지진의 파편)로 추노가 쉽기 때문에 딜교를 할땐 Sheen(광휘의 검) = 말파 기본추가뎀지 옵션이라 보면되겠습니다.

->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 OR Trinity Force(삼위일체) 선택루트

 라인전 버티기가 어렵다. 상대 AD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

 라인전 버티기 쉽고 잘만하면 따겠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또는 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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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rnmail(가시 갑옷) - 평타 기반 챔피언이 있을 경우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 내가 잘 안 죽고 딜을 좀 더 가도 되는 경우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상대 AD,AP 조합일 경우 ( 그렇게 단단하지 않지만 솔라리 방어막 낚시도 효율 괜춘 )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 라인푸쉬력 강화 ( 말파이트는 푸쉬력이 좋은편이 아니라서 가주는게 편합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치명타를 두르고 다니는 챔피언이 있을 경우 + 말파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궁 + 둔화 시너지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 AP딜러가 너무 아플때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마지막템으로 살기 너무 어려운 경우 OR 초반에 너무 잘 커서 초시계 안 팔아도 되는 경우


그 나머지 템들도 다 괜찮은 템이지만 굳이 추천해드리자면 위에 템들로 꾸려가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르
콩콩이 큐짤 나르 만나면 2~3호에 큐짤 피해야 됨

3타 생각보다 아픔

선 얼망템트리로 상대 타워앞에서 추노 당하면 우물까지 감

말파가 나르상대로 승률 좋은건 제생각에는 말파가 갱호응이 좋아서

잡아 내는게 아닐까 할정도 수준인데.. 제가 미숙한건가 모르겠음..
일라오이
1:1은 괜춘한거같은데 2:2 정글개입시 말파이트로

일라오이보다 더 좋은 모습을 보이기가 힘들듯해요.

말파보다 살짝 강한느낌?


라인 / 정글 운영법
바위처럼 단단하게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

맵 자주 보는 습관 길러줍시다.

내 핑와는 항상 살아있어야합니다. ( 즉 핑와는 중요! )

상대팀 탑 라이너가 없어지면 아군에게 텔 위험을 알립니다.

상대가 보이는 자리에서 텔을 사용할 경우 궁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으로 끊어줍니다.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 패시브 살아있을 때 딜교 해주시면 체력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땡겨서 갱호응이 가장 편한 방법입니다.

심지어 봉풀주로 인한 첫라인 점화이기때문에 딜교해보시고 잡을만하면 

Q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슬로우로 추노한다음 점화넣고 개패면 킬뚝딱
중반 운영법
텔이 없는 경우 최대한 한타유도 NO

텔이 있는 경우 사이드 운영하면서 한타 열리기 직전에 텔로 호응

궁이 없는 경우 최대한 한타 NO
후반 운영법
부쉬에서 한타하면 베스트

요즘 말파궁 플래쉬로 피하는 유저들이 늘기 시작하면서 

대놓고 쓰는 말파궁 시대는 지났습니다.

심지어 플래쉬 말파궁도 피하는 유저도 본듯..

부쉬속 뿐만 아닌 상대 시야에서 벗어나 있으면 더욱 맞추기 쉽습니다.

상황에 맞게 다수궁을 넣을것인지 딜러에게 1인궁을 넣을것인지는 팀과

의사소통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이유는 상대 딜러를 궁으로 넣어도 한방에 잡기는 딜이 부족하기 때문이죠


팀파이트시 역할
다수 궁 = 캐리 // 바닥 궁 , 도주 궁 = 역캐리
챔피언별 대응법
대응별 영상입니다.

(VS 나르 1)

(VS 일라오이)

(VS 나르2 - 얼건 말파이트 라인전/운영/한타 END)


(VS 갱플랭크)

(VS 판테온)

(VS 탱 노틸러스)



마치며
트포 말파이트 연구가 끝나면 공략글 공사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얼건 말파이트 시작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KHK] 정글 녹턴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9855

[KHK] 정글 쉬바나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9852

[KHK] 탑 케일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9909


[KHK] 정글 헤카림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Write.php?idx=139392

[KHK] 탑 마오카이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Write.php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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