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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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3% (1표)
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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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화가렌공략

- Woodman(2018-04-12, 조회수: 9528)

안녕하세요 전 예전 칼픽가렌님은 아니구요 그 유튜브에 있는 칼픽가렌님도 아닙니다
그분롤접고 제가 닉먹고 사칭하는겁니다 잘부탁해요



티어인증
명예 0렙인건 욕설쓰다가 3일정지먹고 저렇게됨
다시 명예 1렙으로 복구함 조만간 인증할게요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지금 정복자가 너무너무너무 사기다
진짜 어지간한 야스오 피오라 마스터이 이런친구들이 이거들면 진짜 붕붕날라다닌다
나도 역시 정복자를 써봤는대 느낌이 과거 전시즌 열광 + 착취를 반반씩 좋은점만 섞어둔느낌이고
근접챔은 적챔피언에게 피해입힐때마다 지속시간이 개속 유지된다 가렌에게 있어서 상당히 좋다고본다.
근대 정복자 특성상 가렌보다 더 좋은챔으로 쓰는게 좋다고보지만 지금은 너무 사기라 가렌도 써도된다고 생각한다.
딜교환할때 평타 2,3대 쳐주고 정복자 발동시키고 딜교환거는게 유리하다

얼른얼른 너프먹기전에 꿀빨자

아래는 착취가렌 룬임



난 항상 점화를 들고 이룬을 들고 가렌을한다
아실분들은 아시겠지만 전시즌 마스터가렌 쓰리컨드님이 가시는 룬이다
나같은 듣보잡은 고티어님께서 쓰신룬 따라 갈뿐이다

룬에대해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착취를 통한 가렌의 라인유지력 + 딜교환 이득
철거는 탱커들이 들기 참좋은 룬이다 중후반되서 탱템좀 뜨면 타워 800~1100딜 박힌다
그리고 가렌은 w로 강인함이 커버가 되니까 굳이 강인함 특성찍을바에 저거찍어서 스플릿하자
그리고 사전준비는 방마저를 동시에 올려주기때문에 3코어까지 방어아이템 가는 가렌에게 마저를주는 고마운 특성
그리고 마지막으로 재생의 바람이 되게 꿀특성이다
라인전 내내 처맞기만하는 가렌에게 있어서 라인유지하기 좋은 특성
그리고 결의+정밀 추가체력 너프먹고 공속으로 바뀌고 최후의일격 너프먹어서
영감에 비스캣 + 천상의 신체로 바꿔주자
남자를 위한 점화점멸 가렌!
시즌3의 탑신병자들의 꿈과 소망! 
죽더라도 상대한태 Ignite(점화)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꼽고 러브샷하고 죽자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상대 탑챔프가 근거리면 e선마 원거리면 q선마하는게 좋습니다.

스킬 콤보

 가렌처럼 스킬콤보가 간단한 챔프가 롤에 몇없다.


매우 심플하다.


Decisive Strike(결정타)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


Judgment(심판)Decisive Strike(결정타)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이렇듯 가렌은 스킬콤보가 매우 쉬워서 챔프 난이도 역시 낮다.


소개한 것 처럼 스킬 중간중간에 평타한번씩 섞어주는것이 효율이 좋다.


스킬 활용 팁

 세세하게 하나하나 설명해주기전 가렌에게 있어서 가장 핵심인 Courage(용기)에 대해 말하겠다.


가렌의 탱킹력의 7할을 담담하는 Courage(용기)는 가렌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스킬이다.


이걸 잘쓰느냐 못쓰느냐에 따라 차이는 극명하게 갈린다.


미니언 108마리를 먹어야 방&마저 30를 얻을수있으며


라인전때에는 가렌은 특별한 이동기가 없기 때문에 상대방의 스킬을 피할수없으므로


Courage(용기)를 잘 써서 딜량감소를 시켜야 한다.


전 칼픽가렌님께서도 말씀하셨다 킬을 내기 위한 간단한 공식


나는 덜맞고 상대방은 더맞고


하지만 근접챔피언인 가렌 입장상 덜맞는건 어려우니


그 맞는 피해량을 줄여야되는게 맞지 않을까요?


라고 하셨기 때문에 Courage(용기)는 상대방의 핵심스킬 또는 cc기를 막는대 사용해야한다.


피오라의 Riposte(응수)와 야스오의 Wind Wall(바람 장막)과 비슷하다고 보면된다. 


강력한 스킬을 맞기 직전 Courage(용기)를 사용해줘야한다.


처음 0.75초가 강인함 60% 데미지감소 60%라 맞기 직전에 써주는게 좋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템은 뭐 가렌이 저런식으로 말고 갈게있나? ㅋㅋ

템순서는 매우 간단하다
1코어로 상대가 근접이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사주고 원거리면 (단, 티모제외) Trinity Force(삼위일체)사준다.
1.5코어로 bami's cinder(바미의 불씨)or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사준뒤
게임진행속도가 빠르다! (ex. 팀에 탱이없어 빠른합류가 필요한 상황 또는 교전을 자주해야하는상황 등등)
빠르게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을 올려주고 뒤늦게 3코어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사준뒤 4코어로 마방템(Spirit Visage(정령의 형상),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사주고
상대원딜이 치명타원딜(Jhin(진)Caitlyn(케이틀린)등) 이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사주고
피흡or 기본평타로 반사뎀줘야하는 원딜(Ezreal(이즈리얼)Varus(바루스)등)이면 Thornmail(가시 갑옷)사주셈
Vayne(베인)얜 그냥 후반부에 드럽게 잘크는경우가 매우많으니까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 둘다가야됨 ;
상대 탑정글미드 3명다 ap(마딜넣는 탱Malphite(말파이트)Maokai(마오카이)Dr. Mundo(문도 박사)등 제외)아니면 굳이 마방템 2개이상갈필요 없다고봄
ap챔프들은 ad챔프들과 다르게 스킬쿨을 돌려서 딜을넣기때문에 마방적당히 100올리고 체력이랑 가렌w로 커버가 충분히 가능하니까 아무리 아파도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로 커버가 된다고본다.



그런데 당연히 의문을 가질수가있다.
먼저 왜 1코어를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또는Trinity Force(삼위일체)로 가는가? 이다.
적당히 가렌도 다른챔프들처럼 탱템두르고 탱킹해줘도 될탠대 말이다? 라고 생각할수있다.
가장 핵심적인 이유는 바로 가렌에게 있어서 Phage(탐식의 망치)의 효과가 매우 좋기 때문이다.
Phage(탐식의 망치)는 적(상대챔피언,미니언,심지어 정글몹까지)에게 피해를 입히면 이동속도가 20증가하고 처치하면 이동속도가 60오른다.
가렌같은 뚜벅이에게는 이속은 더할나위없이 중요하고 Phage(탐식의 망치)의 효과가 가렌의 Judgment(심판)스킬과 매우 궁합이 잘맞는다.
즉 Judgment(심판)를 돌리는상황에서 이동속도가 높아져서 풀히트로 맞추기 어려운 Judgment(심판)스킬을 풀히트로 맞출확률이 높아진다! 이말이다.
그리고 두번째 이유는 공격력이다.
보통 대부분의 챔프는 다른 룬을들어 그 룬에 추가되는 공격력으로 초반 공격력을 올린다.
하지만 가렌은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를 들어서 룬에 추가적으로 붙는 공격력이 없기때문에 초중반까지 딜이 안나오는대
이걸 1코어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나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올려버리는 해결되는 문제라서 1코어로 올리는것이다.
그런대 공격력이 부족하면 좀더 공격력 아이템을 올려야하는거 아니냐? 라고 생각할수있다.
하지만 가렌은 롤챔프들중 18레벨 공격력이 5위인가 6위쯤 되기 때문에 
공템 1개정도만 올려줘도 후반에 공격력 100~130정도 찍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않아도 된다.

두번째 의문인 왜 4코어까지 마방템을 올리지 않는가?
가렌의 Courage(용기)의 기본 방&마저 30과 성장 마법저항력 Courage(용기)의 데미지 감소 효과
그리고 앞 코어로 가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의 체력이 더해져서 마딜을 커버칠수가있다.
위에서도 설명했듯 ap챔프들은 스킬쿨을 돌려서 넣기때문에 체력으로 커버가 가능하다.
그리고 4코어를 갈때 즈음 ap챔프들 또한 상당히 강력해지기 때문에 타이밍에 맞춰서 
마법저항력 아이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orAdaptive Helm(적응형 투구)를 올려주는 것이다.
초반 상대탑챔프가 마법딜넣는챔프라 아프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가주면 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것 없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단일스킬 미니언어그로 끌리는걸로 바뀌고 콩콩이 너프먹어서 왠만한 짤챔들 다버티겠는대 우리의 귤선장님 상대로 버티기 힘듬 라인전반반가면 망하고 뚝배기 3번터트려도 나중에
왕귀해서 우리 미드원딜 머가리 터트린다 걍 밴하세요 ㅎㅎ
귤선장님 나오면 갱불러서 3번이상 딸생각하셈
나르
아 짜증나 진짜
티모
찢어죽이고 싶은 쥐새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엄청 어려워 하는분들 많은대 그렇게 안어려움
딜이 드럽게 쌔긴하지만 가렌이 실수만 안하면 충분히 이길만함
리븐
휘릭 휘릭
잭스
휘적 휘적
솔직히 쉬운애들보다 어려운애들이 많은게 가렌임 노력과 인내로 극복하셈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상대 챔프가 근접이면 라인을 당기고
원거리면 선2렙찍고 빠르게 밀어서 타워에 라인박아버리고 Perseverance(인내심)로 뒤에서 피채우셈

초반 운영법
쓰리컨드님 게임캐리공식이 있다 매우 간단하다
라인전 3킬 = 가렌캐리각 
만약 3킬냈는대도 캐리가 안되는판(ex. 탑빼고 다터짐)이면 다른챔프해도 똑같았을거임
킬내는법은 간단하다 딜교환에서 나는 덜맞고 쟤는 더맞고 여차하면 가렌의 장점인 다이브로 죽이면된다.


중반 운영법

차차 적을게요

후반 운영법
차차 적을게요


팀파이트시 역할
차차 적을게요


챔피언별 대응법
Gangplank(갱플랭크)
갱플랭크
매우 힘든챔프임 많이 맞아본 가렌유저들은 알겠지만
맞을만하긴함 충분히 버틸수있는 챔프인대 내가 선장님을 제일 어려워하는 이유가
라인전 3킬 = 가렌캐리 공식을 무시해버린다 실제로 이 친구를 8번솔킬 딴판도 있지만 게임은 내가진적도 있다
그리고 우리선장님은 야스오급의 라인클리어로 빠르게 성장해서
후반엔 나보다 1,2레벨 높아져있고 잘크면 술통한방 못크면 술통+딱콩으로 우리팀 원딜 터트려버린다
나도 랭크하면 얘 밴하고시작하니까 그냥 이 친구는 너프먹기전까지 밴하자
암튼 서론이 길었다 그냥 갱플랭크의 사기성에 대한 울분을 푼거다.

1렙때 부쉬 와리가리하면서 Parrrley(혀어어어업상)짤 안맞으면서 최대한 미니언 평타한대라도 쳐서 라인을 밀어라
갱선장님은 근접이긴하지만 Parrrley(혀어어어업상)Powder Keg(화약통)를 통한 가렌보다 우월한 사거리로 견제를 개속하시기 때문에
라인을 당겨버리면 Parrrley(혀어어어업상)Powder Keg(화약통)짤로 고통받는다 최대한 라인밀고 선2렙찍고 Judgment(심판)로 라인밀어버려라
될수있으면 Trial By Fire(불의 심판)는 맞아주지말자.
그리고 대부분의 갱플랭크가 Powder Keg(화약통)를 미리 뒤에 깔고 미니언을 못먹게할꺼다
그때는 앞무빙을 치는척하며 뻘로 Powder Keg(화약통)쓰도록 유도하자
그리고 Powder Keg(화약통)를 맞을것같으면 Courage(용기)로 딜감소하고 Decisive Strike(결정타)로 슬로우풀고 Decisive Strike(결정타)찍고Judgment(심판)돌려서 딜교환걸자
근대 보통 Decisive Strike(결정타)찍고 Judgment(심판)돌리는 도중 갱플랭크가 가렌있는 위치에Powder Keg(화약통)깔고 터트려서 Courage(용기)도 없는가렌이
맞아주면 가렌은 딜교환적인 부분에서 상당한 손해를 본다
그건 어떻게 대처해야하느냐
바로 역으로 우리가 Powder Keg(화약통)를 부숴버리면 된다 Powder Keg(화약통)이 1칸이 되기 직전에 평타한대 치면
가렌이 Powder Keg(화약통)터트릴수있으니까 만약 성공하면 바로 킬각으로 직결된다. 
Powder Keg(화약통)터트리고 평평Ignite(점화)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하면 솔킬낼수있다.
아 참고로 갱선장님은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를 통한 가렌의 Decisive Strike(결정타)침묵풀어버리시기 때문에
Decisive Strike(결정타)로 달려가면서 선Ignite(점화)를 걸어 힐량을 감소시키는게 킬각포인트다.
이렇게해서 5킬 낼 생각안하면 게임 이기기 무쟈게 힘들다...
왜냐고? 이미 갱선장님은 Teleport(순간이동)Cannon Barrage(포탄 세례)Cannon Barrage(포탄 세례)Cannon Barrage(포탄 세례)으로 0/4/4 하시긴해도 
미드봇 다터트리시거나 천천히 cs줍고 왕귀하실꺼니까..
선장님 Parrrley(혀어어어업상)짤 많이아프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올리기전에 Ninja Tabi(닌자의 신발)사주자


Gnar(나르)
나르
탑근접챔인대 이딴거픽하면 존나 졸렬한거다
그냥 개띠껍다 챔프가 작을땐 개속 깔짝거리면서 안싸워주고 커지면 개뚜두러 패서 힘들어죽겠다
그런대 가렌이 Courage(용기)만 잘써주면 커졌을때 이길수있기때문에
이거 아는애들은 커졌을때 아예 안싸워주고 뒤에서 사린다 그래서 더얄밉다.
근대 이래야 잘하는거긴 하지만 그래도 너무 억울하고 뚜벅이라는 현실에 암울하다.

쥐새끼와의 라인전의 핵심은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짤을 최대한 피해주는거다.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짤을 많이 맞으면 맞을수록 라인 유지력 + 딜교가능횟수가 줄어들기 때문에
킬각이 나오지않고 집에 자주 다녀와야한다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를 맞았거나 피했을때 거리가 된다면 Decisive Strike(결정타)로 달려가서 Decisive Strike(결정타)찍고 Judgment(심판)돌리면 된다.
그런대 보통 나르들은 가렌이 Decisive Strike(결정타)로 달려갔을때 Hop / Crunch(폴짝 / 우지끈)로 거리를 벌려버린다.
이럴경우 바로 옆미니언에 Decisive Strike(결정타)찍고 쿨을 돌려라 나르의 Hop / Crunch(폴짝 / 우지끈)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24초고
가렌 Decisive Strike(결정타)는 8초이기 때문에 다시 Decisive Strike(결정타)쿨돌면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딜교하면된다.
그런데 잘하는 나르유저들은 Hop / Crunch(폴짝 / 우지끈)쿨일때 아예 사리면서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짤로 cs먹는다
이때 그냥 못먹거나 놓친 cs나 더챙겨줘야한다.
개속 이런구도면 파밍구도이기때문에 정글러를 불러서 다이브를 치는것 외에는 방법이없다.
그리고 딜교환을 걸때 Decisive Strike(결정타)로 달려가면서 나르가 맞딜을 하는경우도 있다
평평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로 Hyper / Wallop(슝슝 / 쿵쾅)3타딜을 터트릴것이기 때문에 3타맞기 직전 Courage(용기)로 딜감소 시켜야한다
퍼뎀이라 은근히 아프다.
메가나르일때 딜교환은 Wallop / Hyper(쿵쾅 / 슝슝)쓰면 맞기 직전 Courage(용기)Judgment(심판)Decisive Strike(결정타) 해주면 딜교환 이길수있다.
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짤은 미니언뒤에 숨어있으면 안맞긴하지만 미니언과 거리를 약간 벌려서 숨어야한다
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는 스플레쉬데미지라서 미니언바로뒤에서 맞으면 데미지를 받는다.
6렙이후 나르가 메가나르인 상황에서는 무조건 라인중간에 있어야한다
그러지않을경우 직격으로 Courage(용기)한번 못써보고 GNAR!(나르!)Wallop / Hyper(쿵쾅 / 슝슝)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맞고 빈사상태 되기때문에 킬에 따여버릴수도있다.
나르 짤짤이가 아프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올리기전에 Ninja Tabi(닌자의 신발)사주자

Nasus(나서스)
 나서스
개다 복날 개잡듯이 팰수있었다. 룬개편전까지만
7시즌 내내 써오던 룬이 바뀌면서 이녀석도 은근히 어려워졌다.
물론 스킬구성상으로 보면 가렌이 우위이긴하지만 라인전 중반구도로 넘어가면 주도권을 뺏긴다
초반에 킬을 낼생각하면 된다.

1렙때 나서스가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로 스택쌓을때 평Decisive Strike(결정타)견제하고 부쉬로 미니언어그로 풀어주고 라인당기자
Soul Eater(영혼의 포식자)로 인한 라인유지력이 매우 좋기때문에 
2,3렙때 Judgment(심판)딜이 안나올때 괜히 딜교환걸어서 라인밀면 라인도 손해보고 딜교환도 손해본다.
4렙즈음 부터 딜교환걸어주는게 좋다. (그전까지는 평타견제orDecisive Strike(결정타)짤만)
4렙부터 딜교환은 무조건 선 Judgment(심판)딜교환이다 
나서스의 유일한 cc기인 Wither(쇠약)를 Decisive Strike(결정타)로 풀어야하기 때문에 
Decisive Strike(결정타)딜교환은 킬각인경우가 아니면 절대 금물이다.
만약 가렌이 Judgment(심판)를 쓰면서 딜교환을 걸면 나서스는 2가지 선택을한다.
Wither(쇠약)를 걸고 도망치거나 Spirit Fire(영혼의 불길)깔고 맞딜을한다.
먼저 Wither(쇠약)걸고 도망치는 나서스면 빠르게 Decisive Strike(결정타)로 슬로우풀고 Judgment(심판)좀더 긁어주다가 Decisive Strike(결정타)찍고 빠지면된다.
Spirit Fire(영혼의 불길)깔고 맞딜을 하는 나서스면 Judgment(심판)돌리면서 빠르게 Spirit Fire(영혼의 불길)영역을 나와서 평Decisive Strike(결정타)찍고 부쉬로 빠진다.
그리고 핵심이 평Decisive Strike(결정타)찍고 부쉬로 빠져야하는건대
만약 부쉬로 빠지지않으면 나서스가 Wither(쇠약)걸고 딜교환을 개속 진행하면 손해를 본다.
반드시 부쉬로 빠져주자 부쉬와 거리가 멀경우 Judgment(심판)만 돌려주고 빠지면 된다.
Courage(용기)만 잘써줘도 딜교이득 많이본다.
6렙이후 나서스가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로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각을 씹어버리기 때문에
킬각일경우 Judgment(심판)돌리고 Decisive Strike(결정타)침묵박고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찍어야 킬이나온다.
근대 잘하는 나서스면 Judgment(심판)돌릴때 미리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켜서 킬각을 못본다
이럴 경우 무리해서 킬각 보려하지말고 빠져주고 나서스가 집가면 타워밀어주고
집안갔으면 딜교환 1,2번해주고 다이브치던가 정글러불러서 다이브치면된다.

그리고 라인전 중반 (7렙 이후쯤) 나서스를 3킬이상 낸게 아니면 라인밀었을때 함부로 딜교환 걸면 안된다.
괜히 Judgment(심판)로 비비겠답시고 쌈걸면
어느정도 스택이 쌓인 나서스는 바로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켜서 Wither(쇠약)걸고 Spirit Fire(영혼의 불길)깔고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으로 뚝배기 터진다.
라인전 중반이후 딜교환 걸고싶으면 라인당겨져있을때 하자

Darius(다리우스)
다리우스
라이벌구도답지않게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있다
전사 리메이크당시(다리우스 사기시절)에는 3대7로 이기는게 불가능했는대
여러차래 버프너프로인해 현재는 4대6구도로 잘만하면 이길수있다.
그래도 매우 어렵다... 매우.... 진짜 힘든친구니까 라인전때 잘신경써줘야한다

대부분의 다리우스 유저들이 Ghost(유체화)Flash(점멸)들고오니까
우리도 Ignite(점화)들고 다른라인 신경쓰지말고 탑라인전에 최대한 신경써주면 된다.
초반부터 절대 라인밀지말고 당겨줘라
다리우스가 1렙때 거리되면 Decimate(학살)견제 하는대
피했을때 거리되면 Decisive Strike(결정타)한방 찍어주고
맞았으면 그냥 먹을수있는 cs만 챙기면서 라인당겨주면된다.
Courage(용기)가 생기고 Judgment(심판)스킬딜이 쌔지는 4렙전까지는 딜교환 걸어주면 안된다.
못하는 다리우스는 Apprehend(포획)끌고 딜교환 시작하는대 당황하지말고 Judgment(심판)Courage(용기)Decisive Strike(결정타)찍고 빠지면된다.
이럴경우 딜교환을 이길수있기 때문에 킬각이 잘나온다.
하지만 이런 다리우스는 드물다.
대부분의 다리우스는 Decimate(학살)먼저 맞추고 딜교환을 시작한다.
Decimate(학살)외각에 맞지않게 최대한 붙어서 Courage(용기)Judgment(심판)해주고 빠지면되는대
다리우스가 보통 가렌이 Courage(용기)Judgment(심판) 쓸때 Decimate(학살)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평 쓰는대 
이때 가렌이 뒷무빙으로 빼면 Apprehend(포획)끌고 Hemorrhage(과다출혈)발동시켜서
딜교환을 걸기때문에 Apprehend(포획)쓰지마자 Decisive Strike(결정타)로 슬로우 풀어서 찍고 빠져나오면 된다.
보통 잘딜교환하면 출혈4스택 그냥 딜교환하면 출혈5스택이 쌓이기 때문에 딜교환에서 약간 밀린다.
그래서 다리우스를 킬내는건 힘들지만 최대한 사리면서 졸렬하게 딜교하면서 Perseverance(인내심)로 피채우고
천천히 킬각 봐야한다.
그리고 갱호응을 할때 무조건 지켜줘야하는 핵심이있다.
절대로 출혈 5스택이 쌓여 Hemorrhage(과다출혈)상황을 만들면 안된다.
이럴경우 공격력이 매우 증가하고 이미 다리우스는 Ghost(유체화)통한 기동성으로
탑 2:1구도에서 역관광이 나는경우가 가능하다.
그렇기때문에 갱호응을 할경우 4스택까지만 딜교환 걸고 빠져줘야한다
절대로 5스택을 주면 안된다 Flash(점멸)써서라도 5스택은 피해야한다.
추가로 다리우스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은 고정딜이라 Courage(용기)로 딜량감소가 안된다.
Decimate(학살)딜을 줄여주는 용도로 Courage(용기)를 사용하면 된다.
그리고 킬각을 잡았을경우 다리우스는 Decimate(학살)를 통한 피흡이 가능하기 때문에
Decimate(학살)외각에 맞을것같다면 선Ignite(점화)를 걸고 피흡을 줄이는게 포인트다.
마지막으로 첫귀환전에 유지력은 가렌의 Perseverance(인내심)로 우세하기 때문에 킬각을 볼수있다.

Rumble(럼블)
럼블

Sion(사이온)
사이온

Ornn(오른)
오른












마치며
전 칼픽가렌님 생각하며 난 오늘도 눈물을 울먹이며 가렌한다
(상대법 궁금하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상대법은 가나다순으로 쓸려하는대 댓글위주로 먼저써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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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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