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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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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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영감 트린다미어

- Druilade(2018-01-31, 조회수: 5442)

탑 개힘들다.

원래도 힘들었는데 더 힘들어짐


견재는 개아픔

탱커 나오면 할만 할 줄 알았는데 주문서 처들고

점화들고 압박하고선 집가서 텔타고옴 극혐


탑에서 트린하는 건 미친 짓임 걍 정글로 도망가삼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3) 1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빙결 강화가 초반 갱킹에 매우 큰 도움이 된다.
써보면 암.

초시계는 말 안해도 알듯. 개사기 
나중에 초시계를 가져다 수호천사로 업그레이드 할때 더 싸짐
정글이니까 Smite(강타)는 무조건 듬.


트린다미어는 Ghost(유체화)Flash(점멸) 중 택1인데, Spinning Slash(회전 베기)Flash(점멸)평 콤보가 너무 강력하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점멸을 드는 편.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4%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10/15/20/25/30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80/110/140/170/200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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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마스터 관련

적 미드라이너가 AD딜러라면 Bloodlust(피의 갈망)->Mocking Shout(조롱의 외침)->Spinning Slash(회전 베기) 순으로 마스터 해라.


한방 한방의 위력이 중요한 트린다미어에게 Undying Rage(불사의 분노)을 여러번 찍는 것은 사치이다.

Undying Rage(불사의 분노)를 찍을 때마다 최소체력이 점점 증가하는데 최소체력이 증가하면 Bloodlust(피의 갈망)를 통한 추가 공격력이 준다는 뜻으로 쿨을 빨리 돌겠지만, 막상 Undying Rage(불사의 분노)킨 상태에선 더 약하게 된다.


물론 별 차이는 없다만, Undying Rage(불사의 분노)찍는 것 보단 Spinning Slash(회전 베기)Mocking Shout(조롱의 외침)Bloodlust(피의 갈망)를 조금이라도 빨리 마스터하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Undying Rage(불사의 분노)는 나중에 마스터 하도록 하자.


스킬 활용 팁

1. 일단 우리가 룬으로 "빙결 강화"를 들었기 때문에 Spinning Slash(회전 베기)평을 하면 슬로우가 걸린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 AD가 매서운 딜링으로 우리의 목숨을 노리는게 아닌 이상(애초에 우리가 좋은 타이밍에 갱을 간다면 2:1상황이기에 별 걱정할 필요가 없다만)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는 "빙결 강화"효과가 끝난 다음에 쓰도록 하자.




2. 정글을 돌때 Bloodlust(피의 갈망)를 자주 쓰지는 말자. 트린은 분노가 있어야 치명타가 잘 터지며, 체력이 낮아야 공격력이 올라가기 때문에 체력이 낮고 분노가 풀인 상태에서 가장 딜링이 강하다. 상대 정글이 카정 올 타이밍이 아니라면 처형과 줄다리기를 하며 정글링을 해보자. 꽤나 재미있다.





3.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이걸 쓰면 상대의 공격력이 팍 떨어진다. 그렇기에 상대팀에 평타딜러들이 있을 경우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Mocking Shout(조롱의 외침)Mocking Shout(조롱의 외침)하면 상대 딜링이 똥딜이 된다. 특히 치명타 위주 딜링을 하는 Yasuo(야스오)Ashe(애쉬) 같은 쪼다들은 평타피해량이 더욱 줄어든다. 개꿀. 계수가 낮은 대신 공격력이 추가로 늘어나는 Zed(제드)나, 치명타율, 공속이 공격력의 계수가 되어주는 Jhin(진)도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앞에는 똥일 뿐이다.


저런 챔들이 상대팀에 있을 경우 Bloodlust(피의 갈망)선마 후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를 빠르게 마스터해서 저놈들의 후장을 유린해주자. 참고로 슬로우는 적이 뒤돌아 있어야만 발동되지만, 공격력 감소는 걍 싸우고 있어도 발동된다. 






4. Undying Rage(불사의 분노)이거 CC기 맞은 상태에서도 발동된다. 걍 각 보면서 죽기전에 써라.






5. Battle Fury(격노)분노가 100이면 치명타율이 35%가 증가한다. 애매하다. ㄹㅇ 누가 라이엇에게 최대 치명타율을 50%로 늘려달라고 부탁해주삼. 템으로 65%의 치명타율을 맞춰야 하는데 치명타 올려주는 아이템들이 요즘은 단합했는지 30%랑 20% 뿐임. 30 + 20 + 20 = 70 이긴 한데 저렇게 갈려면 정수약탈자를 가야함.


트린이랑 정수약탈자랑 어울리기는 하는데 (트린이 갈만한 거의 유일한 쿨감템이라...) 다른 템들이 더 급함.


Q. 50%되면 야스오 상위호환 아님?

A. 야스오는 걍 스킬셋이 사기임.





6. Spinning Slash(회전 베기)개사기 스킬임. 사거리도 엄청길고 광역피해임. 다만 안좋은점은 이동기인데 이동속도가 좀 느림. 이걸로 회피하려고 하면 이거 발동이 종료되고 나면 베이가 궁같은 별에별 타겟팅 스킬이 따라옴. 눈 부릅뜨고 집중하삼. Spinning Slash(회전 베기)로 도망가는데 성공했다 하더라도 추가로 날라오는거에 뒤지지 말고 죽겠다 싶으면 걍 Undying Rage(불사의 분노)쓰삼. 



7. 그라가스 E플 처럼 우리 트린도 Spinning Slash(회전 베기)Flash(점멸)이 가능함. 근데 Spinning Slash(회전 베기)피해량이 얼마 안된다는게... CC기도 없고...

그래도 Spinning Slash(회전 베기)Flash(점멸)을 쓰면 매우 먼 거리를 순식간에 좁힐 수 있음 Flash(점멸)Spinning Slash(회전 베기)하는 것보다 훨씬 빠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ㄹㅇ 강타 업그레이드 하는 이유가 없음
정글 체력관리가 안되는 것도 아녀
마나가 딸리는 챔도 아녀
빙결강화 덕에 파란강타의 가호가 있어야 하는 것도 아녀.

걍 빠르게 Zeal(열정의 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올리는게 현명하다.

분노 다 채운 상태에서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을 들면 치명타율이 65%가 되는데 이럼 왠만해선 치명타가 터진다. 번개파워 장난아니다. 거기다 트린이 공격력이 급한건 아닌게, 애초에 Bloodlust(피의 갈망)덕에 기본적으로 공격력이 높음. 스태틱을 1코어로 뽑는게 다른 정글 아이템 뽑는 것과 비교해도 부족할게 없단 말씀.


그 다음 템으로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 좋은게, 공격력 & 공속을 골고루 올려주고 그 무엇보다 "빙결강화"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사용효과의 궁합이 간지나기 때문. 광역 60% 슬로우를 주는 장판을 깔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갱킹 성공률이 높아지게 된다.



이 이후로는 상황에 맞춰 올리는게 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세주아니
CC천국이어서 이놈이 나를 작정하고 마킹하면 답이 없어진다. 그래도 다행인건 내가 정글링이 좀더 빠르고 6랩전 갱킹도 비슷비슷하기 때문.
람머스
어우 극혐. 그래도 우리에겐 궁극기가 있으니 우리 원딜에 도발을 못걸도록 해보자.
잭스
초반 정글링이 트린에 비해 강력하고, 정글링도 빠르고, 1:1도 강하다.
하지만 우리에겐 생존기가 있으니 작정하고 안싸워주면 해볼만하다.

역갱은 조심해야 한다. 잭스만큼 역갱이 무서운 놈도 없음
해봤는데 저 3명 빼고는 다 할만함. 초반에 잘 풀리면 혼자서 무쌍까지도 가능한 챔프인지라.

 

 다만 그 무쌍을 하기 위해서는 정글 노선을 잘 파악해주는게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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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에 추가 예정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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