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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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라카, 별의 아이
Soraka, The Starchi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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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4) 솔랭만으로 다이아 가기

- 초코베어(2018-02-20, 조회수: 6932)

안녕하세요.


시즌 4때 소라카를 처음 시작하여


현재까지 꾸준히 플레이한 소라카 유저 입니다.


전 시즌에는 소라카를 약 200판 플레이 하여


D3으로 마무리 지었으며 현재는 D5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아직 모든면에서 부족한 점이 많지만 나름대로의 경험을 통해


가지고 있는 소소한 팁으로 작게나마 소라카를 플레이 하시는데


있어서 도움을 드리고자 공략글을 써봅니다 ^^










소라카, 별의 아이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5 (+88) 2101 마나 425 (+40.0) 1105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625 (+2.14%) 0.852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9 (+0.4) 15.8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제가 가장 자주 쓰고 있는 룬 입니다.


라인전을 무조건 압도하겠다라고 생각이 들때 들고있으며


선취점을 가져오기에 가장 유용하다고 여기고 있는 룬입니다.


초반 라인전을 압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졌지만 체력이 낮은만큼


역으로 순식간에 따일 수 있어 가장 위험도가 큰 룬이기도 합니다.










라인전을 안전하게 가고싶을때 드는 룬입니다.


상대방 바텀 조합이 너무 강해보인다 싶을때 들면 좋을듯 합니다.






저는 공략에서 보여주는 룬보다는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룬을 스스로 찾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만 하시고 스스로 자신에게 맞는 룬을 찾아보세요.




Exhaust(탈진)Flash(점멸) 는 안정성을 높게 가진 스펠입니다.


라인전에서나 한타에서나 유용하게 사용되며


암살자로부터 딜러진을 지키기에 가장 좋은 특성입니다.


싱대방에 암살자가 많거나 우리팀 원딜이 도주기가 없어

 

물려 죽기 쉬울때 들면 좋습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 는 라인전에서 무조건 킬을 따겠다 싶을때 듭니다.


소라카에 대한 경계심이 낮은 하위 티어 구간이거나


1렙 라인전에 자신이 있으신 분들에게 좋은 스펠입니다.



Heal(회복)Flash(점멸) 는 원딜이 부탁하면 들어줍시다.



 


구원 (Salvation)
소라카는 최대 체력이 40% 이하인 부상이 심한 아군에게 달려갈 때 이동 속도가 90%만큼 증가하여 매우 빨라집니다. (범위: 2500)
별부름 (Starcall)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소라카가 지정한 위치에 별을 떨어뜨립니다. 폭발 반경 안에 서 있는 적들은 85/120/155/190/225(+0.35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2초간 속도가 30% 느려집니다.

적에게 별부름을 명중시키면 2.5초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부여받아 초당 60/75/90/105/120(+0.3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을 향해 움직이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은하의 마력 (Astral Infu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체력의 1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대상 아군의 체력을 100/130/160/190/220(+0.6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소라카가 별의 가호 효과를 받는 동안 시전하면, 대상에게도 3/3.5/4/4.5/5초 (별부름 스킬 레벨 기준)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제공합니다. 소라카의 체력이 5% 이하일 때는 시전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550)
별의 균형 (Equinox)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지정한 위치에 1.5초간 구역을 생성하여 이 반경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에게 70/95/120/145/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영역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은 밖으로 나갈 때까지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기원 (Wi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신의 권능을 빌어 즉시 모든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150/250/350 (+0.5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체력이 40% 이하인 챔피언에게는 기원의 위력이 50%씩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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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을 찍는 순서는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1렙은 어느상황에서든 무조건 Starcall(별부름)입니다.


2렙은 1렙에 Starcall(별부름) 딜교를 통해 우위를 가져갔을때가져가지 못했을때로 나뉘는데


우위를 가져간 경우에는 Equinox(별의 균형)를 찍어 지속적으로 괴롭혀주며 Starcall(별부름)Equinox(별의 균형) 견제를 통해


킬을 따거나 압박을 넣는게 좋습니다.


우위를 가져가지 못한 경우에는 상황을 보고 판단하여 Equinox(별의 균형)를 찍고


압박을 할지 혹은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를 찍고 안전하게 갈지 결정하면 됩니다.


3렙에도 상황에 따라 갈리는데 1렙Starcall(별부름) 2렙Equinox(별의 균형) 을 찍은


상황에서는 상대방이 만만해보이거나 킬각이 보일때


혹은 더 심하게 압박을 넣고 싶다 하시면  Starcall(별부름)를 찍는게 좋고


이제 안전하게 가고싶다 하실땐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를 찍는게 좋습니다.


1렙Starcall(별부름)  2렙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를 찍은 상황에서는 Equinox(별의 균형)를 찍도록 하시고 압박을 더 하고싶거나


킬각이 보일때는 4렙에 Starcall(별부름)를 하나 더찍어서 견제 하시는게 좋습니다.


추가로 Starcall(별부름)는 최대 2개 까지만 찍는게 좋습니다. 더 찍어봤자 이미


소라카가 라인전에서 매우 강한 타이밍이 아닐뿐더러 딜교시 라인을 쉽게 밀게되어


갱에 매우 취약해지고 이후 한타나 교전에서도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힐량 부족으로 인해


손해를 보는 경우가 생길 가능성이 큽니다.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를 선마한 이후에는 Starcall(별부름)를 선마 하는 경우와  Equinox(별의 균형)를 선마하는 경우로


나뉘는데 우리팁이 CS를 잘 관리한다 싶을때는 Equinox(별의 균형)를 선마 하시고


우리팀이 CS를 안먹고 라인을 계속 방치해 둔다 싶을때는 Starcall(별부름)를 선마하시는게 좋습니다


자신의 티어가 낮다고 생각이 드시면 Starcall(별부름)선마를 추천드립니다.



 



 



스킬 콤보

소라카는 스킬 콤보가 정말 간단합니다.


1렙에는 Starcall(별부름)와 평타를 사용한 견제


2렙 이후에는 Starcall(별부름)와 평타 + Equinox(별의 균형)를 사용한 견제


한타시에는 Redemption(구원)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그리고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Wish(기원)을 통한 팀원 살리기


등등.. 다 잘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스킬 활용 팁



순간딜로 킬따는 콤보


 Starcall(별부름)  +   Flash(점멸)   +  Equinox(별의 균형) + 평타  +  (Ignite(점화))


이 콤보는 상대방이 반응하지 못한다는 것에 의의가 있습니다.

뒤늦은 반응을 하더라도 Equinox(별의 균형) 침묵으로 인해 힐도 쓰지 못한 채 죽기 때문에


원딜에게 신호를 준 뒤 사용하면 높은 확률로 킬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

 

거리에 비례에 늦게 떨어지는  Starcall(별부름)를 순식간에 떨어지게 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Ancient Coin(고대 주화)너프 이후 저는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 위주로 사고 있습니다.


개인 취향이니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고르는걸 추천드립니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제가 신발을 먼저 사는 이유는 라인전에서의 Starcall(별부름)를 더 쉽게 맞히기 위해서도 있지만


더 중요한 이유는 빠른 도주와 빠른 교전 참여을 위해서 구입합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소라카는 갱에 취약하고 기동성이 좋지 않을 뿐더러


몸도 약해 맵을 돌아다니기에 좋은 챔프가 아닙니다.


 그렇기에 이속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고


저는 모든판에서 기동력의 신발을 구입합니다.



Ruby Crystal(루비 수정),Frostfang(얼음 송곳니)


이번 패치로 Sightstone(시야석)이 사라지면서 초반에 Sightstone(시야석)을 사기 위해


Ruby Crystal(루비 수정)을 사는 과정이 필요 없어 졌습니다. 이로 인해 라인전에서


상대방에게 킬각을 내어줄 위험이 커졌으며


약해진 몸을 보완할 수단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Faerie Charm(요정의 부적)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Ruby Crystal(루비 수정)Frostfang(얼음 송곳니) 혹은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Faerie Charm(요정의 부적)Ruby Crystal(루비 수정)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Frostfang(얼음 송곳니)


이런 순서로 중간에 Ruby Crystal(루비 수정)을 섞어주는 방식으로 라인전에 안정성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Redemption(구원),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소라카에게 있어 한타시 가장 중요한 아이템들 입니다.


저의 경우 구원과 솔라리를 동시에 쓸 때가 많은데


솔라리의 경우는 한타 시작시 바로 켜 상대방의 한방딜을 일부분 방어하고

이후 들어오는 추가딜은 구원과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를 통해 보완하며


팀원이 40퍼 이하로 피가 깎인 경우 Wish(기원)을 통해 회복시켜줍니다.


참고로  Wish(기원)은 체력이 40% 이하일때 위력이 50% 증가하므로


팀원이 높은 체력일때는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상대방에게 치유 감소템이 없을 경우 이렇게만 하셔도


대부분의 한타는 이길 가능성이 큽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이 템을 구입하는 이유는 상대방에게 물리더라도 살아남기 위해서 입니다.


보통 후반전까지 가야 정령의 형상이 나오는데 후반에는 한명한명이 짤리는게


매우 크게 작용하고 그대로 게임이 끝날 위험이 있어 매우 조심해야합니다.


 

소라카에게 있어 맵을 돌아다니는며 와드를 설치하는것은


필수적인 역할이지만 그만큼 상대방 암살자들에게 표적이 되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상대방 암살자에게 물리더라도 정령의 형상의 패시브 효과를 더한


구원과 궁으로 한틱을 버텨낸다면 팀원의 백업과 함께


상대방 암살자가 역으로 당하는 경우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향로는 정말 극후반에 마지막 템으로 구입하기 때문에 구입하는 경우가 많지 안습니다.


제가 향로를 먼저 올리지 않는 이유는 빠르게 향로를 올릴 경우

 

몸이 너무 약해져 쉽게 죽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한타시 회복량도 Redemption(구원)을 통해 피회복을 한후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를 다시 쓸때에 비해 회복량이 작기 때문에


저는 어느상황에서든 선향로를 가지 않습니다.


 꼭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를 사야겠다 싶으시면 적어도  Redemption(구원)을 먼저 구입하신 후에


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Redemption(구원)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의 시너지를 뒤로 미룬채 가기에는


 이점보다는 단점이 더 많다고 판단해 가지 않습니다.






 




와드 박는법






사진처럼 바위에 일자로 맞춰 빨간색 동그라미 친 부분에 와드를 박으면


부쉬 근처에 가지 않더라도 안전하게 와드를 박을 수 있습니다.



 






탑에서는 라인에 있는 작은 노란색 돌맹이에 커서를 찍고 오른쪽에


ㄴ자로된 돌맹이에서 살짝 옆으로 박으면 안전하게 박을 수 있습니다.


저는 자주 실패해서 잘 안씁니다.




더 진한색 나무에서 V자로 갈라지기 시작하는 부분에 박으면


안쪽 부쉬에 박힙니다. 작은쪽 보다는 큰 V쪽이 더 잘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1레벨에는 끌려도 이깁니다. 사실 라인전 2대2 구조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상대방이 갱이나 로밍을 왔을때 매우 힘들어집니다.. 순간적인 이속을 통한 갱호응은 도주기가 없는 소라카가 감당하기에 매우 어려워 강제로 갱이나 로밍을 당하게 되며 라인전 이후에도 팀원이 블리츠에게 끌리는 경우 구원이나 솔라리를 쓸 타이밍도 없이 죽기 때문에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레오나
6렙이후 궁을 통한 강제 호응에 대응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레오나가 소라카에게 약한 타이밍인 1레벨에 최대한 말리게 만들어 라인전 우위를 가져가고 6렙 이후 사리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바드
잘하는 바드의 경우 소라카가 시간이 지날수록 약해지고 기동성이 좋지 않다는 것을 노려 끊임없이 로밍을 다녀 팀원을 도와주고 빠른 라인 복귀를 통해 원딜이 죽는것을 방지하며 Q와 평타를 통한 딜교로 끊임없이 괴롭혀 소라카를 매우 힘들게 만듦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바드
못하는 바드는 견제하다보면 그냥 타워에 박혀있음
잔나
W선마 잔나든 E선마 잔나든 아직 잘하는 사람을 못봐서 그런지 진 적이 없네요
브라움
그냥 때리다 보면 타워에 박혀있음 갱호응이 뛰어나니 조심하면 좋음

Nami(나미) 


아무리 딜교를 열심히 하더라도 라인전이 반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로의 체력과 마나가 비슷하게 줄어들기 때문에 피지컬 싸움으로 결정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Rakan(라칸) 


라인전 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만 맞아주지 않는다면 라인전에서 우위를 가져가기 쉽습니다. 


하지만 한타에서의 강제 이니쉬가 매우 뛰어나 후반에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Lulu(룰루) 

잘하는 룰루의 경우 딜교가 반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를 통한 딜교를 맞지 않는게 중요하며 


원딜을 서포팅하는 능력이 뛰어난 챔프이기에 될 수 있는한 최대한 말리게 하는게 좋습니다.



Morgana(모르가나)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조심해야 합니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피하면 이기고 맞으면 집니다.





Sona(소나)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를 통한 회복이 까다롭기는 하지만 마나를 많이 먹는 스킬이기 때문에 딜교에서 우위를

가져가는게 어렵지 않습니다. Starcall(별부름)만 제대로 맞히신다면 무난하게 이길 수 있습니다.



Thresh(쓰레쉬)


Relic Shield(고대유물 방패)너프로 인해 상대하기 쉬워졌습니다. 1레벨에는 Flay(사슬 채찍)를 맞지 않게 조심하며 딜교하면 어렵지 않게 우위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반반 상황에서 바텀 2대2 구조는 질 일이 거의 없지만 Dark Passage(어둠의 통로)+Flash(점멸)+ Flay(사슬 채찍)를 통한 갱호응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갱으로 인해 몇 번 따이기 시작하면 CS에 다가가지 못하게 됩니다.





Alistar(알리스타)



일단 1레벨에는 질 일이 없습니다. 선 2렙을 가져가면서 계속 딜교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알리는 포탑에 박혀있게 되는데 여기서 딜교한다고 더 들어가다간 Flash(점멸)+Pulverize(분쇄)+Headbutt(박치기)에 바로 훅갑니다.


이거 조심하시면서 압박 넣으세요


5렙이후 쯤 알리가 강해지는 타이밍이 옵니다. 사실 이때 딜교하는건 자살행위지만 알리가 계속 쫄아있다면 쭉 압박을


넣으시면 되고 딜교를 시도하려고 하면 사리면 됩니다. 로밍을 시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계속 주의해 주시고 알리가 우리팀 원딜에게 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를 시도한다면 알리를 때리기 보다는 상대방 원딜이 우리팀 원딜을 때리지 못하게끔


상대방 원딜을 때리는게 좋습니다.


Annie(애니)



지금 정말 약합니다.  최근에 해봤는데 왜 애니 서폿을 안하는지 알겠더라고요. 6렙 한방딜만 조심하면 될 듯 합니다.



Karma(카르마)



일단 1레벨에 리쉬후 라인으로 갈때 날아오는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피하세요 거의 무조건 날립니다.


살짝 무빙 쳐주시면 쉽게 피합니다. 이후에는  Inner Flame(내면의 열정) 피하면서  Starcall(별부름)견제 끊임없이 해주세요.

 Starcall(별부름) 견제를 통해 킬을 따거나 초반 라인전 우위를 잡을 수 있지만 4~5렙이 되면 점점 라인전이 약해지기 때문에 그


냥 사리면서 카르마가 로밍 다니는거 최대한 조심해 주세요



Tahm Kench(탐 켄치)



상대하기는 쉬운데 원딜을 살리는 능력이 너무 뛰어나서 킬 따기는 어려워요. Tongue Lash(혀 채찍)  최대한 피해주시고


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에 안당하게 조심해주세요. 그리고 가끔 안보인다 싶을때 정글이랑 같이 뒷궁타고 오는 경우가 있는데 안당하게


조심하세요.



원딜







라인전에서 딜교할때 가장 중요한것은 상대방이 CS를 먹는 타이밍에 딜교를 시도하는것입니다.

CS를 먹기위해 평타를 칠때 약간의 딜레이가 있는데 그 타이밍에 맞춰 Starcall(별부름)를 쓰시면 대부분 맞습니다.


처음에는 잘 안되더라도 무조건 연습하세요 정말 제일 중요합니다.  다3 이후로는 잘 안먹혀서 못올렸지만


이전 티어에서는 정말 잘 먹힙니다. 꼭 연습하세요







Draven(드레이븐)


적으로 만나기 매우 싫어하는 원딜입니다. 도끼가 떨어지는 자리에 Starcall(별부름)를 사용하면 잘 맞을거 같지만


생각대로 되지는 않더라고요. 한방한방이 매우 쎄기 때문에 템이 나오기 시작하면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1렙에 최대한 Starcall(별부름)로 딜교하면서 라인전 우위를 가져가세요


Lucian(루시안)


루시안 궁은 Equinox(별의 균형)로 안끊어집니다. Starcall(별부름)를 통해 딜교하며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로 도망가게해 마나를 계속 빼면 좋습니다.





Miss Fortune(미스 포츈)


미포 궁은 Equinox(별의 균형)로 끊어집니다.  Double Up(한 발에 두 놈) 각을 안주게끔 최대한 조심하세요




Vayne(베인)



적으로 만나기 싫어하는 원딜입니다.  CS먹는 타이밍에 맞춰 Starcall(별부름)를 쓰더라도 Tumble(구르기)로 대부분 피해버립니다.


Condemn(선고)각 안주도록 조심하세요



Sivir(시비르)



소라카와 공생관계입니다. 소라카는 Starcall(별부름)로 피흡을 하고 시비르는  Spell Shield(주문 방어막)로 마나 수급을 합니다.


Spell Shield(주문 방어막)를 찍기 전인 초반에 최대한 이득을 얻어주시고 이후에시비르가 Spell Shield(주문 방어막)를 찍었다면 웬만하면


  Starcall(별부름)딜교는 자제해주세요 물론 Spell Shield(주문 방어막)가 빠진 상황에서는 딜교하면 좋습니다.



Ashe(애쉬)


Starcall(별부름)를 통한 딜교는 쉽습니다.  미니언 뒤에 잘 숨어서  Volley(일제 사격)는 최대한 피해주시고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날아오는거


점멸이나 무빙으로 피해주세요.




Xayah(자야)



Starcall(별부름)를 통한 딜교는 쉽습니다. 보통 압박을 넣으면 Double Daggers(깃털 연타)로 CS를 먹을텐데 CS뒤에 있다가 괜히 맞지 마세요.


Bladecaller(깃부르미)(E)만 조심하시면 라인전 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Jhin(진)



미니언을 죽이며 오는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4타는 무조건 맞으면 안됩니다. 반피 나가요. 6렙이후 진이랑 싸울때는


어중간하게 끝내면 안됩니다. 바로 Curtain Call(커튼 콜)(R) 날아와요.  진 Curtain Call(커튼 콜)은 소라카 Equinox(별의 균형)로 끊어집니다.




Jinx(징크스)



쉽습니다. Switcheroo!(휘릭휘릭!) 안맞게 조심해 주시고 Starcall(별부름)로 딜교해주세요.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는 절대 밟으면 안 돼요.




Caitlyn(케이틀린)



만나기 싫어하는 원딜입니다. 사정거리가 너무 길어서 Starcall(별부름)를 통한 딜교가 힘들어요.

괜히 무리해서 딜교하러 들어갔다가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Headshot(헤드샷) 맞지 마시고 조심하면서 딜교해주세요.

포탑 옆에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깔면 안보이니까 안밟게 조심해주세요.



Kalista(칼리스타)


만나기 싫어하는 원딜입니다. CS를 먹는 타이밍에 Starcall(별부름)를 써도 도약으로 다 피해버립니다.


게다가 Fate's Call(운명의 부름)(R)로 다 잡은 상대 서폿을 훔쳐가거나 강제 이니쉬를 걸면 매우 짜증납니다.


Kog'Maw(코그모)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가 안켜진 상태일때 딜교하면 쉽습니다. 구인수 나오기전까지는 만만하지만 이후에는 조심하세요.




Tristana(트리스타나)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E)패시브 신경쓰면서 상대해주세요. 초반에 약해서 빡세게 딜교하면 정신 못차립니다.


초반에 최대한 압박해주세요.
















라인 운영법

 


초반에 최대한 빡세게 딜교하기


초반 운영법

 


Starcall(별부름)Equinox(별의 균형),평타를 통해 견제하고 킬을 못따더라도 최소 CS차이 20개 만들기


중반 운영법



 Redemption(구원)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적절히 사용하며 한타하기, 용 와딩하기


후반 운영법



 Redemption(구원)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적절히 사용하며 한타하기 바론, 용 와딩 안짤리고 열심히 하기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이 소라카탓을 하면 바텀에서 일어났던 모든 안좋은 상황들이 소라카의 잘못으로 인해 벌어진 일로

 몰아가 질 수 있으니 가만히 있지 말고 팀원이 알 수 있도록 원딜의 잘못이라고 차근차근 말하기


챔피언별 대응법



 웬만하면 초반은 다이김


마치며

 

질문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거나 여고생 소라카로 친추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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