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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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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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4]트린다미어 다이아 구간 승률1위의 공략!!!!!

- T쎼쎼(2018-02-06, 조회수: 5041)


트린은 시즌8 룬개편이후 상당히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고인취급을 받고 많은분들에게

트린같은 똥챔 왜하냐는 소리를 듣지만 시즌 2부터 꾸준히 해오고 있는 트린이라 정도

많이 들었을뿐더러 정말 애착이 가는챔피언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1인분 할줄아는 챔프가

몇개 되지도 않아서 또 다른 인생챔프가 나오길 조금 기대는 하고있는 실정이지만

그래도 라이엇이 스킨도 간간이 예쁘것들 뽑아주고(마검트린 리워크좀 ㅡㅡ) 상향도 조금씩

시켜주는것을 보니 아직 잊어버리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남자의 챔피언 트린다미어 트린유저가 많이 양산되길바라며 공략을 작성합니다~~!! 




●  시즌8 2월 6일 기준 다이아 4







● 시즌8 2월 6일 기준 다이아 구간 승률 1위 및 게임수







● 시즌8 2월 5일 기준  다이아 5 ~ 4 구간 9승 1패 전적





시즌 8 배치고사


부캐 해중환 6승4패 (골드1에 배치) 프리시즌 플레2 마무리

1월 24일 골드 1 배치후 ~ 2월4일  약 8 일후 다이아 달성


본캐 게임수는 시즌2때부터해서 최소 몇천판 이상인데 정확한 게임수는 잘모르겠습니다 ㅜㅜ


이상 간략히소개 끝내고 공략시작하겠습니다!!!!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3) 1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1. 핵심룬설명


   핵심룬

    정밀 "기민한발놀림"(고정)은 라인유지력에 상당히 좋으며 풀스택 공격시마다

    이속증가 및 HP수급이 됨으로써 딜교환시우위에 설수있습니다


    "승전보"(고정)


    "핏빛길" 과 "강인함" 둘중 상대방 조합을보고  유동적으로 변경(보통은 핏빛길)


    마지막으로 "최후의저항" 을 들어주어 궁 사용 및 HP가 적을때 추가피해를 입힐수 있도록 해줍니다

   


2. 보조룬 설명


 보조룬 "결의"(고정)이며 공속9%, 체력65가 붙습니다 초반라인전단계에서 굉장히 좋은 효율을 나타냅니다 


    트린은 초반(1~3렙구간) 운좋게 초반킬을먹고 라인전우위에서는 것을 제외하고

    6렙이전 라인전이 강한편이 아니기때문에 6렙까지 잘버티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방이 AP챔프면 "거울방패" 를, AD챔프면 "강철피부" 를 들어주고

    마지막 "소생" 을 통해 Q스킬 피의갈망의 회복효과를 극대화시켜 라인유지력을 최대한 높여줍니다 




3. 그외 룬셋팅......


가끔 정글트린을 할때 집공룬을 사용하고 있으며  그외 룬셋팅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탑에서 집공, 빙결, 도벽, 치명적속도 4가지정도 써보았습니다 4가지 전부 안좋다는 것은 아니지만


탑트린다미어 기준 기민한발놀림룬이 다른룬과 비교했을때 라인유지력에서 상당히 큰차이를 보입니다

 

저 4가지가 안좋다는건 절대 아닙니다 현재 트린에게 가장 효율적인 룬은 기민한발놀림룬인 것 같습니다. 




집        공: 집공룬 좋습니다 저도 기민한발놀림을 쓰기전까진 집중공격 룬을 사용했죠 나쁘지 않습니다

               순수한 딜량도 좋으며 라인전에 우위를가졌을때에는 이만한룬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라인유지력면에서는 발놀림 룬셋팅 의 절반수준? 정도로 떨어지게됩니다 그만큼

               기민한발놀림의현재 효율이 상당히 좋습니다 5가지 룬세팅중에선 2위라고 할수있겠네요.


빙        결: 한판하고 다시는 안해봤습니다 슬로우효과도 쏠쏠하고 재미있는 룬이지만 예상하신대로

               딜량에서  다른 룬세팅과 현저히 차이가 나기때문에 쓸만한룬은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트린에게는 잘 맞지 않는룬이라고 할수있겠네요.


도        벽: 도벽룬 괜찮습니다 돈벌이는 평타를 쉽게칠수있는 챔프가 아닌이상 그렇게 큰수급은

               이루어지지 않지만 딜량도 상당히 준수한편이며 빙결룬 보다는 한단계높은 점수를

               줄수있겠습니다.


치명적속도: 치명적속도룬은 정말 트린에게 아주좋은 특성입니다 즉시시전이었다면 말이죠 즉시시전이

               되는것이 밸런스에도 안맞겠지만 만약 즉시시전이였다면 이룬을 주로사용했을 것 같습니다

               첫타공격후 1.5초는 은근히 긴시간이며 100% 치명적속도룬의 효율을  트린다미어는

               50%~70% 밖에 발휘하지못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근거리딜러에겐 제한이 있는 룬입니다.

1. 텔포, 점멸 드는이유


트린은 탑라인전을 이기는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물론 이기면 베스트겠지만 라인전은 반반가더라도

팀파이트시 중요딜러를 집요하게 물거나 죽이게되면 트린이 그게임을 캐리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중요 딜러를 짤랐음에도 지는 한타도 많습니다 하지만 보통의 게임에선 이기는것이 정상이기에 참고 참고

꾸준히 성장하는 라인유지력이 필수이며 라인유지력에 있어서는 다들아시다 시피 점화 보다는 텔포 입니다!


트린으로 게임을 이기는 가장 좋은 그림은 지속적인 스플릿푸시로 가장 강한 상대방 챔피언 불러내어

4:4 팀파이트를 유리하게만드는것이며 텔포를 이용해 이미 조금이나마 유리한 한타도중 진입하여

원딜 및 미드라이너를 죽여주는것이 베스트 입니다

원활한 스플릿푸시를 위해선 후반을 가면갈수록 텔포는 필수하고 할수있습니다  





● 트린의 팀파이트시 포지션 을 주관적인 생각으로 순위를 매겨보았습니다



1순위: 지속적인 스플릿 푸시 운영으로 상대방 흔들기

2순위: 원딜, 미드 제거

3순위: 앞라인, 서포터 짜르기



이와 같은 이유로 저는 스펠은 10판중 9판은 점멸 순간이동을 들며 라인전을 무조건 이긴다는

자신감 이 있거나 문도, 볼베 정도가 나오면 점화를 들어주고 왠만하면 잘 들어주지않습니다

왜냐하면 라인전상성상 트린은 6렙이전에 실력차이가 나지않는다는 가정하에 이길수있는

챔프가 많이 없습니다 6렙까진 버티기를 해야할때가 상당히 많으며 초반 라인전이 게임을

좌지우지하는 트린의경우 솔킬을 당하거나 상대편 정글러의 갱킹으로인한 킬을내줄시

순간이동이 없다면 트린으로는 그 스노우볼을 감당해내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혹시 있을수있는

라인전에서의 손해를 미연에 방지해 탑라이너들 간의 성장차이를 나게하지 않는것이 트린 플레이에

가장 중요한 키포인트 라고 할수있습니다.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4%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10/15/20/25/30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80/110/140/170/200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회전베기 와  점멸을 같이써주는것이 트린이 가지고있는 단 1개의 변수 스킬/스펠 콤보가 되겠습니다


회전베기와점멸을 통한진입후 회전베기 딜+ 스태틱 치명타 마법데미지+ 치명타 평타딜
까지 치게 되면 1초안되는시간에 엄청난 거리에서 갑자기 접근하여 상당한 극딜을 낼수있습니다
이 점멸+회전베기+평타 콤보는 연습이 필요한 부분이며 연습모드에서 조금만연습해도 잘됩니다 굉장히 쉽기때문이죠 익숙해졌으면 실전에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적군 딜러진들은 절대! 절대! 절대!  반응하지 못합니다 
최소 스펠 및 운만좋다면 킬까지 노려볼수있는 아주 단순하지만 정말 강력한 변수 콤보입니다


스킬 활용 팁

우선 패시브 스킬 격노의 분노스택 활용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롤전체 챔프가운데 가장 독보적인 패시브임과동시에 좋은 효율을 가지고있다고 생각하며

무려 분노스택 10당 3.5%의 치명타가 올라가게되고 풀스택 100스택때는 무려 35%의 치명타율을 가집니다

그래서 1~3렙 단계에서 몇몇 챔프에 대해서 킬각이 나오게되는데 초반을 제외하곤 격노로인한

깜짝 치명타딜로 킬각을 잡기가 힘들기때문에 초반라인전시 분노스택관리를 이용해 

딜교환의 우위에 서는것이 굉장히중요합니다.




1렙때 첫번째 스킬은 무조건E(회전베기)입니다 그냥 고민하지마시고 찍어주면 되겠습니다


1렙때 분노스택을 충분히 쌓아 주시고 평타 + 딜교를 하시면 충분히 이득을볼수있으며

거기에다 초반에 타워에 미니언이 박힐경우 미니언을 놓치지 않고 먹을수있습니다(연습, 경험필요)



첫 스킬 마스터는 Q(피의갈망)가 되겠으며

피의갈망은 스킬레벨을 올릴때마다 공격력과 HP수급량이 증가되므로 라인유지력을 높여주어

가장 먼저 선마스터를 해야되겠습니다 



다음 스킬은 트린의 "유일한 CC기"W (조롱의외침)와  "유일한 도주기(딜)" E(회전베기)

입니다



보통은 상대편 탑라이너가 AD라면  조롱의외침을 선마 탑라이너가 AP라면 조롱의외침을 2~3 렙 까지 먼저 찍은이후

회전베기를 마스터해줍니다




1. 미드챔프가 AD이고 탑챔프가 AP일 경우


 탑챔프가 무엇이든지 상관없이 무조건 W(조롱의외침)을 선마해줍니다


왜냐하면 미드AD챔프 들은 하나같이 다 암살 및 폭딜이 가능한 챔프들이 많기 때문에 EX)제드,코르키,제이스

 소규모한타나 5:5 한타와같은 팀파이트시에 조롱의 외침은 엄청난 효율을 보여줍니다


 범위 공격력 디버프와 슬로우효과로 상당한 딜로스를 상대방 AD미드챔프 및 원딜에게 줄수있습니다

 (슬로우효과가 들어가지않아도 공격력 디버프만으로도 딜로스가 발생)



2. 탑,미드 둘다 AP 챔프일경우


조롱의외침을 2~3개정도 먼저 찍어준후 회전베기를 선마스터해줍니다


왜 조롱의외침을 2~3개 까지 찍어주냐면 조롱의 외침 1개만찍었을땐

슬로우 효과가 미미하여 추노자체가 안된다거나 EX)카사딘

킬을내기가 힘들기 때문에 최소 2개정도는 먼저 찍어주는게 좋습니다






번외. 회전베기, 조롱의 외침 선마시 장단점


 ○ 회전베기 선마시



장점: 회전베기의 공격력계수와 딜량은 상당히 준수한편으로 순수한 딜량 증가 및 쿨타임 감소로 생존력상승

단점: 상대편 AD챔프에게 공격력 디버프 및 슬로우효과를 큰값으로 줄수 없어짐(팀파이트시 기여도 낮음) 



○ 조롱의외침선마시


장점: 소규모 한타 및 5:5한타시 상대편 챔프들의 공격력을 큰폭으로 낮춰줌과 동시에 슬로우효과 (딜로스발생)

단점: 순수한 딜량이 낮아짐, 회전베기 쿨타임이 길어 생존률 약화






R(불사의분노)는 마지막으로 마스터입니다 1개만 찍은후에 17렙까지 안찍습니다~~!! 중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1. 시작아이템


 라인전에서 우위에 설수있거나 평타 견제,스킬견제가 심하지 않는 챔프가 올결우 EX)나서스,쉔등등

 라인전이 힘들어질수있는 챔프가오는경우 평타,스킬 견제가 심한챔프  EX)티모,판테온,갱플,제이스 등등


2. 핵심아이템


 이 3가지 아이탬은 고정입니다!!!                    몰락은 가지않습니다




(1) 선몰락 탬트리를 가지않는 이유는 치명타율이 격노 풀스택, 스태틱,무한의대검 나오는기준

 85% 치명타율을 가지며 분노 스택이0일때 50%밖에되지 않습니다


(2) 선스태틱 후 유령무희 탬트리는 치명타율이 풀스택,스태틱,유령무희,무한의대검 나오는기준 

100%가 넘게되며(115%) 격노스택이0일시에도 무려 80%의 치명타율을 가집니다



트린은 선진입시 첫타가 중요하다고 할수있는데 항상 격노스택을 쌓은뒤 한타를하면 좋겠지만 격노가 쌓이지 않았을때 풀탬기준 50% 의 치명타율은 그다지 높은 수치가 아닙니다 물론 운이 좋으면 상관이 없겠지만 50%라는 수치는 충분히 몇초간의 딜로스가 발생할수있는 확률이죠. 


그렇지만 몰락검의 체력% 대미지와 40의공격력을 무시하냐고 하실수있는데 

린은 한타시 원딜,미드,정글 등 딜러진을 물어야 베스트이며 몰락검이 없어도 앞라인을 짜르기에 이탬트리는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또한 치명타율은 위설명에서 보셨듯이 게임이 후반으로 갈수록 더욱 중요해집니다 단 1~2 초 간에 딜로스도 치명적인게 극후반입니다.



3. 아이템 빌드(순서)


첫탬이후  (흡혈낫) 몰락을 가지않는것으로 인해 발생할수있는 모자란 피흡및 깨알공격력을 위해 무조건 가


주셔야 합니다 그다음은 돈이되는되로를 올리고 스태틱부터 올린후에 다음탬으로


 유령무희를 올려줍니다 이렇게  3가지탬이 나온이후 바로 무한의대검



트리를 타주셔야합니다 3가지아이탬 이후  격노 풀스택시 95%치명타율을 보이기 때문에 는 가장




나중에사시는게 좋습니다 BF나 곡괭이 순서로 탬을산후 마지막에 를 올려주거나



바로무한의대검을 뽑아주시면 됩니다




4. 최종탬(상황별아이탬)


(신발제외) 여기까지 템이 나왔다면 다음템빌드는 선택입니다



(1) 상대편에 CC기가 많다면 시미터를 바로 올려주시면 되고


(2) CC기는 좀있지만 상대편에 탱커가 많다면  

둘중 하나를 상대챔프를 보고 유동적으로 골라 시미터 보다 먼저가는것이 좋습니다


(3) CC기가별로 없고 상대편에 탱커가 없을경우  대신 가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5. 장화



(1) 장화뽑는 타이밍

   장화는 흡혈낫과 열정의검 을뽑을때쯤 가주는 편이 좋습니다


   업그레이드는 유동적으로 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상황을 봐서 스태틱이후나  무한의대검 다음에 업글해 주셔도 무방합니다 

  


★★★예외★★★  

   티모, 하이머딩거 등등 극AP견제 챔프일경우 선헤르메스

   팡테온, 제이스 등등 극AD견제 챔프일경우 선닌탑

   을 시작탬 이후 바로 가주시는것이 좋습니다




(2) 장화선택


 ○ 장화는 3가지중 선택이지만 보통은 헤르메스 or 닌자의신발 중 택 1입니다


헤르메스: 상대편 AP챔프의 딜이 아플때+ CC기 빨리풀림

닌자의신발: 상대편 올AD챔프조합 or 상대 원딜이 너무아플때 

광전사: 라인전 및 팀이 완전 흥했을경우 (비추천!! 공속은이미 충분합니다)



마지막으로 최종탬이 다나온후 극후반에는 장화 판매후 삼위일체로 대신하기도 합니다

 삼위일체를 제외한 다른탬은 이속이 딸리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르
쪼끄만 쥐같은 놈이 딜탬만 가는데 날렵해서 딜을 잘 못넣습니다
평타 3타이후 지는 이속빨라지는데 나는 느려집니다
딜교가 일방적으로 이루어지며 만약 라인전에서 반반가더라도
후반에 팀기여도에서 나르가 우위에 서게됩니다

벤을추천드립니다
나서스
초반 라인전에선 우위에 서지만 사리면 킬을내기 힘들며 동일 실력이라고 가정했을경우 반반은 갈수있지만 서로서로 킬을 낼수는 없는 챔프
정글의 도움으로 초반부터 말리게 하는게 절실한 챔프이다
나르와 마찬가지로 후반에 팀기여도 에서 나서스가 우위에섭니다
티모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6렙이전 라인전이 엄청나게 강력한 챔프이지만 6렙이전에 킬만 따이지 않는다면
6렙이후 트린은 레넥톤에게 질수가없다 이거 리얼팩트
초가스
초가스는 Q스킬만 무빙으로 피할수있다면 아무고토 트린에게 할수있는게 없으며
뚜드려 맞기만 하다가 잡히는 챔프이다
정말 상대하기 쉽다
요릭
초가스와 마찬가지로 라인전단계에서 무빙이 조금 필요한 챔프이다
요릭에 스킬샷에 맞지 않으면 딜이 제대로들어오지 않으며 트린다미어의 패시브 격노의
좋은먹잇감들을 소환한다 딜교는 E를 최대한아끼면서 그냥 뚜까패주면 되며
장막설치시 E로 돌아서나오면 된다 유령을 잡아 HP수급도 원활하게 가능하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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