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8명
92.9% (26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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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2표)
갈리오, 위대한 석상
Galio, THE COLOSS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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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4) 승급완료! GGtics 갈리오 랭킹 1위 빙결강화 극딜 갈리오

- 갈료(2018-03-17, 조회수: 537294)

  • G1~P1구간 20연승 인증샷. 23연승에서 끊겼습니다.2/18 다이아몬드로 승급했습니다. 극딜갈리오 bb새로 찍은 본인 계정 인증샷.
  • GGTIcs 인분 랭킹 1위 인증. 인벤에 가입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공신력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2/15일 첫번째 업데이트. 영상 보강

    2/18일 다이아몬드 달성. 공략에 사용하기 위해 만든 유튜브 채널 링크를 올립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QaOnsFP9i2fTHPC-PF7u5A?view_as=subscriber 

    3/17일 다이아몬드 VI티어 달성. 공략 보강.


    아마도 롤을 하는 유저들의 머릿속 한켠에는 페이커의 5연속 갈리오와

    7.21패치의 사기시절 갈리오가 남아있을 것입니다.

    페이커의 굉장한 팬으로써, 게임 전체에 걸쳐 막대한

    영향력을 끼치는 페이커의 갈리오를 보고선,

    전 언젠가는 갈리오를 꼭 해봐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때는 몰랐습니다. 갈리오가 제 인생 챔피언이 될것을요.

    김 궁님의 전적을 보며 갈리오의 아이템을 연구하고, 룬도 바꿔 써가며

    연습하던 것이 몇달이 넘었지만, 아직까지 저는 갈리오를 시작한 것을 한번도 후회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갈리오가 저의 챔피언이라는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갈리오가 여러분들의 인생챔피언이 되기를 기원하며,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갈리오, 위대한 석상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2 (+126) 2774 마나 500 (+40) 1180
    공격력 59 (+3.5) 118.5 공격 속도 0.625 (+1.5%) 0.784
    5초당 체력회복 8.71 (+0.8) 22.31 5초당 마나회복 9.5 (+0.8) 23.1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빙결강화를 많이 보지 못하셨을 것으로 압니다.

    일단 빙결강화의 장단점부터 요약하자면,


    장점:

    마법공학 GLP가 나온 뒤부터 E+ GLP+W차징 도발의 깜짝 이니시에이팅이 가능해진다.

    -빙결강화는 무시무시한 수준의 둔화 장판을 깔아, 적의 전투 구역을 제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차징 W로 상대를 묶어둘 수 있는 갈리오로써는 이 빙결 강화의 장판 효과를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다 생각됩니다.

    8/4 패치 이후 AP 아이템의 변경으로 GLP가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의 성능 자체만 놓고 봤을때는 이전과 비교해

    상하를 논하기 어렵지만, 사용 효과가 크게 너프되었다는 것 만은 확실합니다. GLP에 관해서는 후술합니다.

    위의 콤보 활용으로 포탑 수성을 위해 앞에 나와있는 트위스티드 페이트를 끊어냅니다.


    대인 상황에서의 도주/추적이 수월해진다.

    -빙결강화의 효과로 평타를 친 후 상대에게는 둔화가 걸리게 되는데, 상대에게 붙어서 때리려고 하는 도발 cc기

    특성상 둔화에 걸리게 되면 도발에 걸린 동안 느려진 이동속도로 갈리오에게 붙기 힘들게 됩니다. 그렇게 거리를

    일정 수준 이상으로 벌리게 되면, 갈리오의 E로 도주할 수 있는 상황이 자주 생깁니다.

    물론 빙결강화의 둔화 효과는 도주시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기에, 추격 상황에서도 다방면으로 이득이 됩니다.


    빙결강화 효과로 점멸의 소모 없이 W를 적중시킵니다.


    높아지는 스킬 적중률

    -갈리오의 스킬들은 모조리 높은 적중 난이도를 요구하고, 또 그에 걸맞는 보상을 가져다 주는 식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단일 스킬만으로는 굉장한 계수를 가졌지만 느린 투사체를 가진 Q, 

    엄청난 군중제어 능력과 방어적 이점을 제공하지만 긴 차징 시간을 요구하는 W, 

    선딜레이가 꽤 있는편이지만  사거리가 굉장한 E.  전부 느리고 피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갈리오가 싸움을 걸거나 시작할때, 여러 요인들과 함께 스킬을 최적의 상황에 맞게 사용하기 힘들게 만듭니다.

    이는 극딜 챔피언의 입장에서 보면 굉장한 손해로, 스킬의 신뢰성이 적다는 것은

    그 챔피언을 사용하는 플레이어의 노림수가 실패로 돌아갈 가능성이 높아짐을 의미합니다.

    (모든 스킬을 거의 확정으로 넣을 수 있는 탈론의 암살 성공률은 궁극기 적중과 크게 관계되는 피즈의 암살 성공률보다 높습니다)

    하지만 빙결강화는, 갈리오에게 없었던 스킬 신뢰성을 더해줍니다.


    단점:

    다른 룬보다 딜이 적게 나온다

    -어찌보면 필연적일 수 있는 단점입니다. 그런데 어차피 딜용 룬을 낀다고 해서 갈리오가

    라인전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상대는 많지 않고, 감전 정도를 제외한다면 딜용 룬중

    그다지 어울리는 것이 없기에 크게 부각되는 단점은 아닙니다.


    봉인 풀린 주문서에 비해 유동적이지 않다.

    -빙결강화 갈리오는 점화를 들어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갈 수 있는 봉인 풀린 주문서에 비해

    텔레포트를 고정으로 들기 때문에 초반 라인전이 굉장히 약합니다. 또한 그때 그때 상황에 따른 스펠 변경으로

    이득을 볼 수 있는 봉인 풀린 주문서가 대부분의 상황에서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우리 팀이 아무도 모른다

    -어떻게 아무도 모르냐 ㅅㅂ 사실 적도 몰라서 이득임


    종합적으로 정리해 보면, 빙결강화는

    기존의 점멸이 없을때는 수동적으로 전투할 수 밖에 없는 갈리오에게 싸움을 강제하고 통제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다는 점에서 의의를 가집니다. 이는 궁극기를 통한 빠른 합류를 할 수 있는 갈리오의 장점과 합해져

    결과적으로는 막대한 이득을 부여합니다.


    그 이외의 룬)

    지배를 들어

    영리한 사냥꾼은 무조건 고정으로 채용합니다.

    GLP의 쿨타임은 곧 갈리오의 영향력과 직결됩니다.

    나머지는 상황에 따라 비열한 한방/돌발 일격/좀비와드/시야수집 등을 채용합니다.


    영감 하위룬들은 항상 유동적으로 바뀝니다.

    Malzahar(말자하)Fizz(피즈)

    상대 팀의 미드라이너가 견제력이 강하지 않고, 무난히 풀어나갈 수 있는 상대라면

    마법의 신발/외상/우주적 통찰력을 들어 중반 타이밍에 힘을 실어주고,

    Azir(아지르)Xerath(제라스)Cassiopeia(카시오페아)Orianna(오리아나)Ryze(라이즈)

    상대 팀의 미드라이너가 견제력이 강력할 경우

    마법의 신발/비스킷/시간왜곡 물약 or 우주적 통찰력으로 라인전을 버티는데 포인트를 줍니다.



    점멸/텔레포트는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점멸의 중요성은 1초 1초의 판단에서 결과가 천차만별로 달라지는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특히 점멸+W의 존재는 갈리오에게 더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오기 마련이죠.


    도발 점멸 이니시로 한타를 끝냅니다. 


    텔레포트의 경우 라인전을 보완하는 용도로 써도, 로밍을 가는 용도로 써도 좋은 만능 스펠입니다.

    갈리오의 경우 긴 사거리의 이동기가 있기에 텔레포트의긴 시전시간이 크게 다가오지 않습니다.

    텔레포트는 경험과 맵리딩이 선행되어야 하는 스펠입니다.

    많은 경험을 통해 적절한 타이밍에 텔레포트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석상의 강타 (Colossal Smash)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갈리오의 다음 기본 공격이 해당 지역에 추가 마법 피해 15~115 (+총 공격력의 100%) (+0.45AP) (+추가 마법 저항력의 60%)를 입힙니다.

    갈리오의 스킬이 적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석상의 강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감소합니다.
    전장의 돌풍 (Winds of War)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갈리오가 두 개의 돌풍을 발사해 각각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돌풍이 합쳐지면 거대한 소용돌이가 일어나 2초동안 최대 체력의 10(+0.4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가 대상일 때 최대 200의 피해를 체력 비례 피해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825)
    듀란드의 방패 (Shield of Duran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12/11/8초(1/6/11레벨)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마법 피해를 흡수(최대 체력의 7.5/9/10.5/11/13.5%)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첫 번째 사용 시 : 갈리오가 방어 태세를 갖추며 25/30/35/40/45(+0.08 추가 마법 저항력) (+0.04AP) (+추가 체력0.01)%의 마법 피해량 감소 효과를 얻지만 15% 느려집니다. 물리 피해 감소는 마법 피해 감소 효과의 절반만 적용됩니다.

    두 번째 사용 시 : 0.5초 ~ 1.5초 동안 주변의 적 챔피언들을 도발하고, 20/30/40/50/60 (+0.3AP)의 피해를 입히며, 피해량 감소 효과가 2초 재적용됩니다. 도발 범위와 지속시간은 방어 태세를 유지한 시간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275)
    정의의 주먹 (Jusrice Punc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갈리오가 전방으로 돌진해 적들에게 90/130/170/210/25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챔피언이나 지형에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50)
    영웅출현 (Hero's Entr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갈리오가 아군 챔피언의 현재 위치를 착지 지점으로 정해, 해당 지점 주변의 모든 아군 챔피언에게 5초 동안 '듀란드의 방패' 마법 피해 보호막을 씌웁니다.

    착지 시 해당 지역에 있던 적은 모두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공중에 떠오릅니다. (사정거리: 4000/4750/55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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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석상의 강타
    다음 기본공격에 광역 피해를 더하는 패시브입니다.
    별볼일 없는 패시브같지만, 실제로는 갈리오 유저의 기본기를 가늠하는 패시브이자, 소규모 교전에서 막대한 비중을 차지하는 패시브입니다. 이 패시브의 비중은 특히 극딜 갈리오를 플레이할때 두드러지는데, 패시브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한다면 스킬 하나에서 두개 정도를 내다버리는 셈이 됩니다.


    기본 쿨타임도 8초로 긴 편이 아닌데,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쿨타임이 4초씩 감소하기에 2:2싸움이나 3:3싸움에서는 실질적으로 매 평타마다 섞을 수 있어 굉장한 딜량을 뽑아냅니다. 이 패시브 덕에 갈리오는 소규모 합류전에 돌입했을때 압도적인 위상을 뽐내며, 광역 피해를 가진 덕분에 라인클리어에도 도움이 되는, 그야말로 완소 패시브입니다. 
    궁극기 사용법과 W+점멸 타이밍이 미적분이라면

    패시브는 사칙연산입니다.

    두번, 세번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을 정도로 패시브의 활용은 중요합니다.



    1.Q나 W와 같은 광역 스킬을 한명이 맞을 경우 4초가, 두명의 챔피언에게 맞출경우 8초가 감소
    하는 식으로 쿨타임 감소가 이루어집니다.

    패시브를 스킬 사이사이 매 평타마다 섞으며 합류 이후 더블킬을 따냅니다.


    Q 전장의 돌풍


    갈리오가 두 개의 돌풍을 발사해 목표 위치 근처에 있는 적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돌풍이 합쳐지면 거대한 소용돌이가 일어나 1.5초동안 30/40/50/60/70 (+0.6AP) + AP 100당 적 최대 체력의 1%(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15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거리:825)


    긴 사거리로 갈리오의 파밍을 책임지는 유용한 스킬입니다.

    특이한 점은 돌풍이 처음에는 다이애나 q와 같이 휘어져서 날아가 1차 피해를 준 뒤, 돌풍이 합쳐져 2차 장판 피해를 가한다는 점입니다. 돌풍피해까지 합산하면 굉장한 피해량을 가진 스킬인지라, 갈리오는 다른 챔피언보다 빠른 타이밍에 원거리 미니언을 한방컷으로 정리할 수 있고, 이는 로밍 챔피언인 갈리오에게 한 타임 빠른 로밍을 가능하게 합니다.


    8.5 패치 갈리오의 자체 너프로 인해 마나 소모량이 크게 늘어났으며 쿨타임이 증가했습니다.
    양피지와 GLP에 붙은 마나 500 덕분에 마나 소모량의 체감은 크지 않은 편이지만 쿨타임 너프는 꽤나 체감되는편.


    1.라인 푸쉬 시에는 돌풍이 합쳐지는 지점을 원거리 미니언 위에 놓고, 돌풍이 근접 미니언을 스치고 지나가도록 각도를 잘 맞춰서 사용합니다.


    2. Q+점멸이 가능합니다. 다만 거의 쓰지 않습니다.


    W 듀란드의 방패


    기본 지속 효과 : 12초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마법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첫 번째 사용 시 : 갈리오가 방어 태세를 갖추며 20/25/30/35/40(+0.08 추가 마법 저항력)(+0.05AP)%의 마법 피해량 감소 효과를 얻지만 30% 느려집니다. 물리 피해 감소는 마법 피해 감소 효과의 절반만 적용됩니다.

    두 번째 사용 시 : 0.5초 ~ 1.5초 동안 주변의 적 챔피언들을 도발하고, 20/30/40/50/60(+0.2AP)의 피해를 입히며, 피해량 감소 효과가 2초 재적용됩니다. 도발 범위와 지속시간은 방어 태세를 유지한 시간에 비례합니다.

    군중 제어 스킬에 적중당해도 계속 방어 태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갈리오 한타의 핵심인 동시에 Ap계수가 있는 피해 감소 효과를 부여해 극딜갈리오의 생존력을 어느정도 보장해 주는 스킬입니다. 2초간 눌러서 차징한 뒤 손을 떼는 방식으로 사용하며, 이동안 둔화되는 것 이외에는 자유로운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동안 점멸이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갈리오는 w를 차징하고 있는 것 만으로도 상대 딜러진의 딜링 공간을 제약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딜도 어느정도 강하고, 최대 1.5초에 달하는 도발을 거는 덕분에 갈리오는 이 스킬을 적중시킨 뒤 스킬 연계를 통해 상대 딜러 하나를 거의 확정으로 삭제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상대 딜러에게 수은이 있거나, 상대 서포터의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가 사용 가능한 상태일때는 이러한 플레이를 하기 어렵습니다.


    1.GLP가 나온 뒤부터는 GLP+W차징 콤보로 상당히 멀리있는 적에게도 풀차징 W를 맞출 수 있게 됩니다. 


    초중반 함류 싸움에서 점멸 W로 킬캐치를 하는 모습입니다.


    GLP와의 연계로 점멸 없이 2인 W를 적중시킬 수 있습니다.


    2. 라인전에서, 상대 미드라이너의 강력한 누킹을 W를 짧게 시전해 피해 감소 효과를 얻는 것으로 상당부분

    흘려보낼 수 있습니다.


    3.스킬 패시브로 마법 보호막을 얻는데, 이는 AP 상대로 굉장히 유용합니다. 다만 AD 상대로는 영 쓸모가 없기에,

    갈리오를 뽑았을때 상대 미드가 AD일 경우 버티기 플레이에 큰 차질이 생깁니다.



    마법 보호막과 피해량 감소 효과로 극딜임에도 적 3인의 포커싱을 견뎌냅니다.



    E정의의 주먹


    갈리오가 전방으로 돌진해 적들에게100/130/160/190/22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챔피언이나 지형에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사정거리:650)


    패널티만 없었다면 굉장한 사기 돌진기가 되었을 스킬입니다.


    장점: 이 스킬의 가장 큰 장점은 이동거리가 굉장히 출중하다는 것입니다.

    거기에 계수 또한 높기에 갈리오의 폭딜에서 상당한 지분을 차지합니다.


    단점: 벽을 넘을 수가 없다는 점이 단점이며, 처음 시전시 뒤로 살짝 이동한 뒤 돌진하기 때문에 도주시에는 거의 사용할 수 없다는 점 또한 단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유의 긴 이동거리 덕분에 갈리오는 궁/텔레포트로 합류한 뒤 거의 무조건적으로 적을 추적할 수 있으며, 이는 빙결강화 GLP의 광역 군중제어 능력과 맞물려 갈리오의 합류에 힘을 실어줍니다.

    텔레포트를 잘못 타면 도망가는 적들을 바라볼 수밖에 없는 챔피언들과는 대조되는 부분.


    1.뒤로 쓱 빼는 동작으로 스킬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노리고 쓰기는 힘들지만 의외로 운좋게 스킬을 피하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바드의 궁을 회피하는 모습.


    2.뒤로 물러나는 동작과 돌진하는 동작은 별개의 돌진이며,

    정신집중 판정을 받지도 않습니다. 이 말은 앞의 돌진이 방해를 받아도, 뒤의 돌진은 끊기지 않는다는 것으로, 이 특성을 이용해 적당한 타이밍에 스킬을 사용하면 블리츠크랭크의 로켓 손에 적중당해 끌려가는 도중에 두번째 돌진으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계절풍으로 인해 넉백당하는 도중 두번째 돌진이 이루어집니다.


    3.돌진 도중  GLP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테크닉을 이용, 순간적인 GLP 각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R 영웅출현


    갈리오가 아군 챔피언의 현재 위치를 착지 지점으로 정합니다. 갈리오가 착지하기 전까지 해당 아군에게는 20/25/30(+0.04 추가 방어력)(0.08 추가 마법 저항력)%의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착지 시 해당 지역에 있던 적은 모두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공중에 떠오릅니다. (가운데에 있는 적은 1.25초 동안 떠오릅니다.)
    (사정거리:400/4750/5500)


    갈리오 플레이의 핵심입니다. 다른 글로벌 궁극기에 비해 사기적인 CC기를 넓은 범위에 도착과 함께

    뿌리기 때문에 잘 사용한 갈리오의 궁극기는 전황을 뒤바꿀 수 있는 힘을 가집니다. 다만, 이런 사기적인 능력을
    가진 덕분에 이 궁극기에는 단점이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
    첫번째로는 아군을 대상으로 시전해야 한다는 것과,
    두번째로는 초반 사거리가 다른 글로벌 궁극기에 비해 짧다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갈리오는 적절한 타이밍, 적절한 위치에 궁극기를 시전하기가 힘들고,
    이를 최대한 극복하는 것이 갈리오 숙련자가 되는 과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1.돌진기가 있는 상대로 궁 로밍을 갈때는, 무조건 돌진기를 뺀 뒤에 시전하는 것이 대부분의 상황에서 좋습니다.


    아군 피오라의 적절한 연기로 쉔의 도발을 뺀 뒤 협공해 잡아냅니다.



    적의 돌진기가 전부 빠진 뒤, 잭스의 스턴과 함께 궁극기를 적중시켜 잡아내는 모습입니다.

    패시브 활용도 엿볼수 있습니다.


    2. 아군이 적에게 물렸을때 시전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아군 주변에 커다란 에어본 지역을 만드는 특성상,

    갈리오의 존재 하나만으로 적 브루저(잭스, 신짜오, 트린다미어)와 같은 직접 진입해야 싸울 수 있는 챔피언들은

    운영, 한타에 크나큰 제약이 걸립니다.


    (0:23 부터 보시면 됩니다) 적 조합이 대체로 사거리가 짧은 조합일 경우, 그림같은 합류로 전세를 역전시키는 광경도

    꿈이 아닙니다.


    적절한 타이밍의 궁극기로 공수를 한순간에 뒤바꿀 수 있습니다.



    아군이 물렸을 때, 적들이 아군을 때리러 모여든 상황이 최적입니다.


    3. 모든 글로벌 궁극기가 그렇듯이, 생존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4. 착지 후 잠시 동안은, 방해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흑점폭발의 스턴을 맞지 않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스킬 콤보

    갈리오의 E는 딜레이 때문에 거의 맞추기가 힘들기 때문에,

    극딜 갈리오의 암살 콤보는 거의 W 혹은 GLP로 시작됩니다.


    갈리오 스킬 콤보의 핵심은 패시브입니다.

    시브를 제대로 섞지 않으면 최대의 딜을 뽑아낼 수가 없습니다.


    1.W-(점멸)-평타-Q-E-평타

    가 제일 대중적인 암살 콤보입니다. W를 풀차징으로 준비해 Q의 회오리를 전부 다 적중시키는 것이 포인트.


    도발을 짧게 썼을때는 E와 Q의 순서를 바꿔서 사용합니다.

    돌진기 및 넉백기를 가진 적을 암살할 때에는 W를 최대한 충전해 콤보 사이에 적이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게 합니다.


    2.E-평타-W-Q-평타

    상대가 W 거리를 주지 않을때 라인전에서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E를 맞추지 못하더라도 뒤의 스킬을 연계시킬 경우 "AP 상대로는" 거의 이기니

    부담없이 사용합시다.  정글러의 위치 확인이 무조건적으로 선행되어야 합니다.


    3.E-GLP-W-(점멸)-(평타)-Q-평타

    깜짝 이니시를 걸 때 사용하는 콤보로, 빙결강화와 함께라면 점멸이 동반되지 않아도 W 풀차징 적중이
    가능합니다. 다만, 상대가 베인과 같이 밀어내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면, 점멸 사용이 필수적입니다.


    위의 콤보로 멀리 있었던 적에게 엄청난 데미지를 꽂아 한타를 끝냅니다. 깜짝 이니시 용도로 사용하는

    W는 풀차징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드물기에, 평타를 섞고 Q를 사용할 경우 적이 Q를 피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이경우 Q를 먼저 사용한 뒤 평타를 섞어줍니다.


    8.4패치로 GLP 투사체가 비관통 투사체가 되어, 미니언 등의 요인으로 인해 깜짝 이니시를 걸수 있는 각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잦아졌습니다. E+GLP 테크닉이 꽤나 중요해졌습니다. 



     위의 콤보들 이외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Q+W즉시사용+패시브 평타의 짧게 끊는 딜교환에 사용하는 콤보가 있으나, W에 딜이 생긴 이후부터 대부분의

    상황에서 W 풀차지를 맞추는 것이 더 좋기 때문에 위의 콤보는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위의 스킬 콤보도 알아두면 좋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연습을 통해 그때그때 맞는 스킬을 사용해야 한다 라는

    것입니다. 경험이 늘어갈수록, 스킬 콤보에 얶매이는 경우가 줄어들고 최대 효율로 스킬을 사용하는 방법을 터득하게 됩니다.


    GLP를 아껴 아리가 예상하지 못한 타이밍에 딜을 한번에 쏟아 부어 솔로킬을 냅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건 경험입니다. 경험만이 살 길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8.5 패치로 GLP의 사용 효과에 큰 변경이 있었습니다.
    1. 투사체의 발사 각도의 감소
    2. 투사체의 최대 사거리 증가
    3. 투사체의 이동속도 감소
    4. 투사체가 더이상 미니언 및 챔피언을 관통하지 못함


    최대 사거리가 증가하기는 했지만 이는 투사체의 이동속도 감소와 맞물려 너프라고 봐도 됩니다.
    이제 투사체가 미니언, 챔피언을 관통하지 못하기에 이제 발사 각도를 조금 더 신중하게 잡으셔야 합니다.


    느려진 GLP의 모습. 챔피언에 맞자마자 발사체가 사라집니다.


    GLP의 사용 효과는 큰 너프를 받았지만, 쿨감 20%가 붙었기 때문에 마냥 너프는 아닙니다.
    GLP의 숙련도를 올려 충분히 커버할 수 있는 단점이라 봅니다.


    이 갈리오 템트리의 핵심은 중반입니다.
    GLP가 뜬 시점부터 30분까지 얻는 폭발적인 위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존야를 생략하고 GLP-모렐로노미콘 이후  바로 라바돈의 죽음모자를 올려줍니다. 
    GLP/모렐로노미콘/라바돈/이 완성된 이후부터는 상황에 맞게 템을 올리시면 됩니다.


    탱킹 능력의 확보를 위한 심연의 가면/란두인
    딜링 능력의 보강을 위해서 공허의 지팡이/주문 매듭 구슬
    말파이트/블리츠크랭크/세주아니 등등 자르기 능력이 뛰어난 챔피언 상대로는 밴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의 경우 맞딜 능력에서도 차이가 나고, 딜레이가 긴
    갈리오의 스킬들을 막거나 손쉽게 피할 수 있어 굉장히 힘든 상대입니다.
    다행히 갈리오에게는 좋은 성능의 파밍기 Q가 있기 때문에, 경험치를 받아먹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제드
    제드의 경우 라인전도 힘들지만, 한타 페이즈때 아군 딜러가 물렸을때 보호 목적으로
    갈리오의 궁을 사용하면 그림자로 돌아가 버리기 때문에 골치아픈 상대입니다.
    갈리오와 제드의 궁을 교환하면 명백한 손해...
    딜러를 지키는데 특화되어 있는 탐켄치와 같은 서포터가 있다면 부담이 덜합니다.
    탈리야
    라인푸쉬가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한템포 빠르게 로밍을 다니는 탈리야에게 말리기 쉽습니다. 맞딜 자체도 쿨타임이 짧은 Q로 인해 약한 편이 아니기에 잘못 들어가면 커다란 체력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라인 푸쉬가 느립니다. Q짤이 아프더라도 갈리오의 라인푸쉬력은 근접챔피언 답지 않게 최상급에 속하기 때문에, 맞라인전을 강제당하지 않습니다.
    피즈
    피즈가 자랑하는 6레벨 필킬각은 갈리오의 W 앞에 무력화당합니다.
    한타때도 즉발로 발동시킬 수 있는 갈리오의 W는 피즈에게 큰 부담입니다.
    라인푸쉬조차 느리기에 정말 쉽게 풀어나갈 수 있는 상대입니다.
    3레벨 타이밍이 강하니 이때를 조심합시다.
    자르반 4세
    상대 정글러가 자르반일때 갈리오를 하면, 적 이니시에이팅을 받아치는데 특화되어 있는 갈리오 특성상 큰 부담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모든 이니시형 챔피언에게 해당되는 사항인데,
    반대로 이런 챔피언이 우리 팀에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미드 라인전에서 갈리오가 압도할 수 있는 챔피언은 사실상 없습니다.

    GLP가 뜬 후 GLP+Q 짤짤이가 가능해 진 뒤부터는 솔로킬도 노려볼 만 합니다만

    초반 라인전에서는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 최대한 사리면서 cs를 받아먹어야 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혼자 하는 게임이 아니기에, 조합의 단단함 등이 승패에 막대한 영향을

    끼칩니다. 갈리오를 픽할때, 다음과같은 요소들을 고려해서 픽하면 더 높은 효율을 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인

    1. 아군에 카밀/자르반/잭스/레오나/알리스타 등, 갈리오의 합류를 도와주는 챔프가 있다.

    2. 적팀에 카밀/자르반/잭스/레오나/알리스타 등, 이니시에이팅에 강점이 있는 챔프들이 있다.

    3. 아군 조합의 딜이 전체적으로 부족하다.

    4. 적 원거리 딜러가 뚜벅이다.(GLP의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

    5. 아군 정글러가 초반에 강력하다.(초반 주도권은 중반 주도권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잦습니다)

    6. 적팀 서포터가 뚜벅이 메이지다.(솔라리를 늦게갑니다)

    7. 팀에 광역 스킬이 많다.

    8. 아군의 스플릿 주도권이 중요하다.



    아군 팀에 파고드는데 일가견이 있는 챔프들이 있다면,  갈리오는 돌진하는 아군에게 든든한 보험이 되는 동시에

    아군 조합의 한타력을 극대화 시킬수 있는  최강의 픽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조건 죽지 말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갈리오에게는 긴 사거리의 E가 있지만, 이는 챔피언과 접촉할 경우 멈춰지기에 사실상 갈리오는 갱킹에 취약한 챔피언으로 봐야 합니다. 끊임없는 시야 장악을 통해 갱킹을 최대한 피하면서 죽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갈리오는 칼날부리를 먹는 능력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Q,E, 패시브가 전부 광역딜이기에

    이 셋을 칼날부리에 꽂는다면 작은 몹들을 전부 먹을 수 있으므로 상대 칼날부리나, 아군 칼날부리를

    시간 날때 들러 먹어주는 것도 성장을 위한 좋은 선택입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은 대부분 버티기식으로 운영합니다. 다행스럽게도 비스킷 덕분에 버티기가 많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다만 초반 우리 정글러와 상대 정글러의 구도가 우리 정글러에게 많이 우세하다면, 갈리오의 우월한 라인푸쉬력을 활용해 라인을 밀어넣어 상대 정글의 시야를 먹으며 상대팀의 정글러에게 압박을 가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갈리오의 스킬셋이 완성되는 3렙부터, 갈리오의 팀파이트 기여도는 굉장해지기 때문에,라인전에서 쉬운 상대를 만난다면 라인을 밀어놓고 라인이 당겨져 있는 탑 혹은 봇라인에 뚜벅뚜벅 걸어서 로밍을 간 후 텔레포트로 복귀할 수도 있습니다. 쉴새없이 움직여 상대팀에게 끊임없는 압박을 가하는게 포인트입니다.


    오리아나 상대로 라인을 밀어넣은 뒤, 빠르게 탑쪽으로 이동해 킬을 따냅니다.


    6레벨 뒤부터는 전 맵에 영향력을 끼칠 수 있게 되고, 자연스레 아군 팀들이 적극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게 됩니다.

    카밀/자르반/쉔 등의 갈리오 궁과 잘 맞는 정글러나 탑솔러와 함께라면 금상첨화.

    중반 운영법


    갈리오가 최고로 강한 타이밍입니다. 초반 타이밍에 말리지만 않았으면,
    이때쯤 GLP 및 마관신이 세팅 되어있을텐데, 기본 체력이 출중하고 마법 보호막과 피해 감소 능력을 가지고 있는
    갈리오는 이 시기에 딜탱 완전체로써 완벽한 전투력을 갖추게 됩니다. 초반처럼, 쉴새없이 움직이며 소규모 교전을 유도하는 스타일로 운영하는 것이 갈리오의 기본 전략인데, 모든 스킬이 광역 스킬이고 데미지도 강력한 덕분에, 같은 머릿수로 싸우는 중반 교전에서 갈리오는 거의 지지 않습니다. 항상 적팀과 아군의 텔레포트를 염두에 두고, 교전이 시작될 경우 궁극기로 아군을 지켜준 뒤에 적 원딜과 서폿을 동시에 노려주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갈리오가 최대한 피해야 하는 상황은 적진 한가운데 고립되는 것입니다. 적 서포터의 솔라리나, 보호용 스킬들을 항상 염두에 두면서, 내가 들어갔을 경우 아군의 추가적인 호응이 가능한 상황/적 딜러진들을 한방에 끊어낼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아지르/카시오페아/탈리야 등의 AP 메이지처럼 포지션을 잡고 강한 Q짤과 GLP로 간을 봅니다.

    원딜을 노릴만한 각이 나오지 않을때는 굳이 무리하게 물려고 시도하지 않아도 됩니다.



    적군의 이니시에이팅을 정면으로 맞받아치는 구도에서 갈리오 픽의 진정한 의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힘이 많이 빠지는 시기입니다. 적 딜러가 충분히 강해졌을 텐데, 더이상 극딜템을 간 갈리오는

    딜러의 딜을 흡수할 수 없게 되며, 그렇다고 해서 수은이 뜬 상대 원딜을 물기도 힘듭니다.

    물리는 아군 딜러에게 궁을 사용하며 GLP와 W의 공간 장악력을 활용해 프리딜 각을 만들어 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갈리오의 암살자 저지력이 돋보이는 장면입니다.
    W를 키면 그 뒤로 2초간 적은 언제 도발에 걸려 포커싱 당할지 모르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갈리오는 암살자와의
    심리전에서 거의 항상 우위에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초중반에는 무조건 딜러를 노려 원콤에 척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딜링 능력이 굉장히 뛰어나기 때문에, 갈리오가 언제, 어디서든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은

    상대팀에게 언제나 큰 위협이 됩니다.


    갈리오 플레이어는 언제나 유리한 싸움을 만들어 내는 것을 우선시해야 합니다.


    자야와 갈리오의 광역 딜링 능력으로 전세를 역전시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대부분의 챔피언을 상대로는 밀릴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Q로 파밍을 할 수 있기에, 극상성이라 할 지라도

    레벨 차이가 크게 벌어지거나 하는 경우는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반반 파밍을 하면 언제나 이득입니다.

    갈리오의 중반을 따라올 수 있는 챔피언은 사실상 없습니다.


    챔피언별 상대법은 추후 업로드 하겠습니다.




    마치며

    정말 매력적인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공략은 부족한 점이 많지만, 계속 업로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친추는 오는대로 받고 있습니다. 학업때문에 빠르게 답해드릴수 없을때가 많지만,

    어떤 질문이든 제가 아는 선 내에서 최선을 다해 답해드릴것을 약속 드립니다. 언제나 부담없이 질문해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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