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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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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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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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텀에서 트페를 추구하면 안되는걸까

- Youvin11(2018-02-14, 조회수: 5512)

트페원딜. 숨겨진 꿀챔...은 아니고 나름 쓸만한 원딜이라 소개하려함.






트페원딜 개트롤 아니냐고? 물론 시즌7까진 트롤이었을수도 있음. 하지만 시즌8 되고 룬이 개편돼서 정말 할만해짐.



무작정 닥배드 주지말고 한 번 읽어본후 일겜에서 시도해보자.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3.3) 108.1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솔직히 보조룬은 별 상관없음. 난 초시계때문에 영감룬 드는데 나머지 하나는 들 게 없어서 저거 듦. 다른 보조룬으로는 마법도 괜찮고. 뭐 이건 취향에 따라 드셈.



정밀룬의 두번째엔 핏빛 길 대신 민첩합도 좋은데, 난 흡혈이 꼭 필요하더라. 템트리상 민첩함을 가면 도란검 하나로 버텨야해서 핏빛 길을 듦. 뭐 이것도 취향차이ㅇㅇ





핵심 내용은  '기만한 발놀림'임 시즌7와는 달리 트페원딜이 괜찮은 이유. 시즌7 룬에도 비슷한게 있지 않냐고?


버그인지 원래 그런건진 모르겠는데, 트페가 카드를 뽑아서 평타를 던지면 충전스킬? 그런것들이 초기화됨.


쉽게 말하자면, 너가 충전100 상태로 평타를 때려. 그럼 피가 차고 이속이 잠시 빨라지겠지? 근데 그 상태에서 카드를 뽑고 때리면 한 번 더 충전100 상태가 됨. 결국 한타임에 두번 피를 채울수 있다는거임.


평타→기만한 발놀림 써짐→빨파노중에 하나 뽑기→평타→기만한 발놀림 또 써짐



아는 사람이 별로 없는거같음. 트페를 많이 한다는 사람들도 원딜로는 별로 안 해봤으니 잘 모르겠지.ㄱㄱㄱ

뭐 이건 원딜이니 당연하다 생각함.



정글이면들고.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0/140/180/220 (+0.9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50/75/100/125/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충전100)평타→카드뽑기→평타







아니!! 견제가 얼마나 좋은데 왜 q를 하나도 안 찍냐!! 개트롤이냐?? 이러는 사람이 있을건데.




ap는 분명 그럴거야 근데 ad라면 별 쓸모가 없는 스킬임. 이즈 w랑 비슷한 개념인데 그래도 이즈는 4렙에 하나라도 찍는 이유가 있어, 패시브 활성화에 팀원에게 공속도 주지.



근데 트페는 뭐 있냐? 견제 하나밖에 없음. 그것도 4순위 스킬선마라 딜 ㅈ도 안 나옴. 차라리 w,e를 하나라도 더 찍어서 딜 올리는게 나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vs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룬 설명에서 눈치 빠른사람은 눈치챘을거임. 루난이 e패시브 적용된다는 점은 좋아.



하지만 스태틱은 뭐다? 충전아이템이다... 이것도 룬과 마찬가지로 카드를 뽑으면 재장전됨.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도 마찬가지.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스태틱을 고속 연사포와 같이 가면 타워에 딜이 박힌다는거 알고있지? 근데 고속 연사포를 안 가도 카드를 뽑으면 딜이 박혀. 내 추측인데 2개 이상의 평타 강화 스킬이 있으면 딜이 드가나봐. 뭐 그냥 추측이고 쨌든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이거랑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두개 가도록 하셈. 신발포함 4개 뽑으면 그 담부턴 상황에 따라 가 난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거 두개를 갈 상황이 젤 많이 나와서 그래.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ㅈ같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개트롤이다 하지말고 한번 해보는걸 추천해. 진짜 괜찮거든 정글로도 쓸만하고.ㅂ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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